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제자 규칙을 배우면 아이들에게 어떤 습관을 길러 줄 수 있습니까?

제자 규칙을 배우면 아이들에게 어떤 습관을 길러 줄 수 있습니까?

저자: 장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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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지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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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수 규칙" 은 청대 아동 계발 도서이다. 왜 지금 올랐어? 나는 시대의 필요, 대세의 흐름이라고 생각한다! 후샤오린 (Huitong Huili 회장) 이 뉴욕에서 한 연설에서 말했듯이, 제자 규칙은 자격을 갖춘 사람이 갖추어야 할 자질이며, 1 13 일은 그 누구도 할 수 없다. 나중에 매일 큰 소리로 낭독하고, 매일 제자의 규칙에 따라 하면 효과가 크다. 바이두 영상에는 많은 강의가 있어서 흥미가 있으면 직접 볼 수 있다.

그리고 제 이해도 그렇습니다. WG 는 국민의 도덕적 경외심을 완전히 뒤엎고, 두려움이 없습니다. 중국인의 물욕을 충분히 석방하지 않으면, 우리는 모두 이익만을 꾀하고, 가난을 비웃고 매춘을 하지 않는다! 전면적인 서구화로 인해 중국인들은 서구의 피상적인 사고방식을 배우게 되었다. (서구의 많은 것들은 종교적 신념과 평등계약 정신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우리는 배우지 못했다.) 오늘날까지, 사람은 최종선이 없고 원칙도 없고, 모두 돈을 보고 물질을 추구하는 것이다. 따라서 오늘날까지도 사회 풍조는 이기적이고 조급하며 과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특색 있는 일이 많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제수규' 는 우리가 이전 3 살 아이의 기준을 부끄럽게 여길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다시 생각하고 좋은 일을 바꾸세요!

먼저, "효는 제덕의 으뜸", "사람을 존경하고 친척을 존중하지 않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라고 말해라. 그렇다면, 당신은 왜 먼저 자신의 효심을 반성하지 않습니까? \ "공자 는 말했다: 이 효도, 그것은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불경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리고 "효" 의 모든 의미는 "존경" 입니다! ! ! 내가 알게 되었을 때, 나는 부모님과 말을 조심하지 않고, 아무 좋은 말투도 없고, 심지어 그들의 시대에 뒤떨어진 것과 무지를 경멸하는 것도 모두 불효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효도는 고대에 세 살 된 한 아이가 할 수 있었다. 나는 중점 대학을 졸업하고 여기저기 여행하면 할 수 없었다. 그래서, 나를 위해, 나는 후샤오린이 한 일을 해야 한다! 세 살 때 먼저 하고, 네 살 때 다시 배워라! 한두 개를 고르는 것은 도피일 뿐, 핑계를 찾는 것이다!

(나는 선생님에게 안에 찌꺼기가 있는지 물어본 적이 있다. (이 단어는 9 년 의무교육학회의 것이다.) 선생님은 전통문화와 제수칙이 찌꺼기는 없지만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병이 났으니, 먼저 한번 드셔 보세요." 고대에는 탕약이었기 때문에 부모님을 존경하고 아껴주셨기 때문에 먼저 한 모금을 맛보는 것이 바로 불길과 맛을 시험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은 양약이라 잘못된 약을 먹기 쉽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럼,' 외출' 에서 한 사람이 항상 부모를 존경할 때, 그는 당연히 형과 누나를 사랑하고 형을 존경할 것이다. 지금 얼마나 많은 가정이 형제자매 간의 불화로 부모를 걱정하게 하고, 부끄럽고, 화가 나고, 아프다고 생각해 보세요. 나는 가족 갈등의 80% 가' 재산의 의미, 말의 의미' 라는 단어로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 후, 한 사람이 컵을 들고 마음대로 왔다갔다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안에 있는 물이 튀거나 낮지 않다고 상상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빈 컵을 들고 있는 다른 사람은 여전히 조심스럽고 조심스럽게 들고 있다. 이 두 사람의 기질은 어떤가? 나는 후자를 좋아할 것이다. 그렇게 평화, 행복, 담박한 기질, 말 한마디가 아름다움이다! "가상 장치를 보유하는 것은 이익을 보유하는 것과 같습니다. 클릭합니다 만약 누군가가 허실에 들어간다면, 어릴 때부터 이런' 신중함' 쿵푸를 연습했다면 분유에 중독되지 않았을 것이다. 우리는 지나치게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 다음 편지에서 "모든 글자가 적당하고 경솔하거나 모호해서는 안 된다", "사람의 은혜를 보는 것은 사지이고, 멀리 떨어져 있고, 점점 수렴한다" 고 썼다. 이런 시작이 많다. 나는 이것들이 글자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나중에야 천천히 알게 되었는데, 감탄은 정말 일리가 있다. 객관적으로 생각해 보세요! 하하!

그런 다음' 전애' 에서 "한 도인의 선은 선이고, 알면 알수록 사람이 생각하는 것" 과 "다른 사람의 악을 선포하는 것은 악이다. 하는 것은 매우 해롭다" 고 말했다. 이 말들을 생각해 보고, 주변의 다른 사람들의 다른 관행의 결과를 살펴보자. Don' t 당신은 그것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 합니까? 이치를 이해하고, 우리는 우리의 감정을 통제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자비' 에서' 인자를 사랑하지 않으면 무궁무진하고 소인은 만물을 해친다' 고 말했다. 우리가 사귀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인지, 인자인지, 아니면 나의 가장 친한 친구인지 보자.

마지막으로,' 이영 문설'' 실천하지 않고 문학을 배운다. 누가 화실불실한 사람이 될 것인가'' 나 같은 화려하지만 실속이 없는 대학생을 말한다. "하지만 우리는 문학을 배우지 않고 이치를 이해하지 못한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자신의 편견에 따라 공부하지 않고 일을 하는데, 자세히 알지 못하고' 제수규' 를 비판하는 많은 사람들을 포함한다. 4 서 5 경을 읽지 않고 봉건주의를 비판하는 중국인을 포함해서요! ! ! ! ! ! "보지 마라, 성서화면이 아니라면, 그것은 너의 총명함과 나쁜 시도를 가릴 것이다. 자포자기하지 마라, 성인과 현자는 길들일 수 있다. " 너 자신을 생각해 봐, 인터넷과 핸드폰으로 얼마나 많은 비성서를 읽었는지, 그때부터 행인이야! ! ! ! ! ! 지금 우리가 일을 하는 것은' 꾸준하고 꾸준하다',' 근리에 서두르지 않는다' 는 것이 매우 어렵다. 꾸준히 하면 치료를 포기하지 않으면 성현도 이를 수 있다. 얼마나 고무적인 말인가! ! !

마지막으로, 채예욱 씨가 호주에서 강연을 할 때, 한 호주인이 디즈귀씨를 평가했다. "너희 중국인들은 너무 위대하다. 이런 생활은 너무 멋지다. 우리는 이렇게 살아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