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주걸륜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간략한 스펙트럼

주걸륜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간략한 스펙트럼

청화자' 는 방빈슨이 작사, 주걸륜 작곡이 부른 노래다. 2007 년 6 월 2 일 주걸륜 제작에서 발매된 음악 앨범' 나 바빠요' 에 수록됐다. 그 의미가 비범하기 때문에 가사는 자연스럽게 시험문제에 여러 차례 등장해 전통문화의 전파에 기여했다. 도자기로 중국 문화를 발양하고, 제재가 참신하고, 사회적 영향이 깊다. 주걸륜 청화자의 평점을 나누겠습니다. 어디 보자!

주걸륜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간략한 스펙트럼

가사:

배아는 짙게 옅은 파란색과 흰색 획을 그렸다.

병에 묘사된 모란은 너의 첫 화장과 같다.

나는 창문을 통해 천천히 샌들 우드를 안다.

선지의 펜 반을 여기에 두다.

유약 컬러가 여성 몸매를 렌더링하는 매력은 숨겨져 있다

너는 꽃봉오리처럼 웃는다.

너의 아름다움은 점점 멀어진다.

내가 갈 수 없는 곳으로 가라

하늘은 파란색이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부뚜막에서 나오는 연기가 천리 밖의 강을 가로질러 날아갔다.

병 바닥, 한립이 앞조의 우아함을 모방하다

너를 만난 복선이라고 생각해.

하늘은 파란색이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달빛이 인양되어 어지럽다.

예를 들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청화자.

너의 눈에는 미소가 있다

금잉어, 흰 꽃이 피었고, 색깔은 파란색이었고, 그릇 바닥으로 뛰어내렸다.

송체의 서명을 베껴 쓸 때 보고 싶어요.

너는 가마에서 수천 년의 비밀을 숨겼다.

매우 정교하여 자수바늘이 땅에 떨어지는 것 같다.

커튼 밖, 파초가 소나기를 일으키고, 문고리가 녹청을 건드린다.

나는 그 강남 마을을 지나쳐 너를 화나게 했다

묵을 끼얹은 산수화에서

너는 잉크의 깊숙한 곳에 숨어 있다

하늘은 파란색이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부뚜막에서 나오는 연기가 천리 밖의 강을 가로질러 날아갔다.

병 바닥, 한립이 앞조의 우아함을 모방하다

너를 만난 복선이라고 생각해.

하늘은 파란색이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달빛이 인양되어 어지럽다.

예를 들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청화자.

너의 눈에는 미소가 있다

가사 해석

우선, 제렌의 새 앨범에 이' 청화자' 를 채우는 창작 과정을 친애하는 네티즌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얼마 전에 골동품 예술품을 감상하는 친구들을 몇 명 만났는데, 그들과의 대화에서 수천 년 동안의 과거, 때로는 청동기, 때로는 송자, 때로는 명청가구, 그리고 내가 그 중국 전세 예술품을 송제로 사용하는 동기를 불러일으켰다. 당시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청동기였다. 은상시대에 주조한 청동기를 노래로, 청동의 두께로 사랑의 충성을 상징한다. 세상의 변천을 천년의 얼룩덜룩 한 구리 녹과 비교하십시오. 용기에 이해하기 어려운 비문으로 맹세의 신비를 해석하다. 하지만 처음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제렌의' 청화자' 곡조가 부드럽고 완곡하며 우아하며 탈속적이어서 머릿속은 강남연우의 그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시 청동기도 적을 죽이는 무기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청동' 이라는 단어가 너무 무겁고 서툴러서 초연 냄새가 가득 찼기 때문에 아직 구상한 가사는 쓰기 전에 포기했다.

나중에 나는 여요자기를 선택했다. 이런 도자기는 송대에서 매우 유행했는데, 주로 그것의 희귀성 때문이다. 전란, 가마 유약 레시피, 발사 공예 등으로 여요전세 진품은 70 여 건에 불과해 국보로 귀중하다. 하지만 또 문제가 발생했다. 순수 최고급 여요에는 단 한 가지 색깔, 즉' 천청' 이 있어 어떠한 화려한 무늬도 전혀 없고, 스타일링도 고풍스럽고 우아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생각에는 오늘날의 미니멀리스트 마스터의 작품과 같습니다. 내포는 간단하고 질감은 오래 지속되지만, 사랑과 증오가 섞인 사랑으로 간사하고 변화무쌍한 사랑을 형용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늘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결국 요를 가사의 제목으로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글쓰기 소재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비가 그치고 하늘이 맑다, 구름이 망했다' 는 문구로 미래가 이뤄졌다. 말, 내가 후렴구' 연우가 하늘빛처럼' 라는 첫 문장을 써내도록 영감을 주었다. 이 말은 송휘종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여요는 송황실 전용이었고, 가마관은 여요도자기를 굽고 그 색깔을 명명할 것을 요구했을 때 황실의 비준을 받았다. "비가 청운을 깨뜨렸기 때문에, 이 색은 미래가 될 것이다." 이때부터 천청은 여요도자기의 색깔명이다. 하지만 나중에 나는 여요를 노래 이름으로 사용하는 것을 포기했다. 그 특징이 애절한 사랑에 적합하지 않다는 점을 제외하면 여요라는 이름은 너무 슬프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청화자' 라는 제목을 확정하여 당대에 불타기 시작했고, 중국 초기에 1000 여 년을 이어갔다. 당초' 연우 하늘색' 가사를 결정했을 때 얼마 지나지 않아 후렴구의 두 번째 문장' 그리고 내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는 후렴구의 첫 번째 문장의 키워드가 탄생했다.' 연우 하늘색, 그리고 내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내 가사에 묘사된 하늘색은 스스로 나타날 수 없기 때문에 언제 올지 모르는 비를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적운이 흩어진 맑은 하늘에서 하늘색으로 나타날 수 있다. 하늘색은 비가 멎고 날이 맑을 때만 나타나고, 하늘색은 비 온 뒤에야 나타나지만, 하늘색을 보려면 먼저 비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말할 것이다. 또한' 비' 대신' 연우' 를 사용하는 것은 순전히 연우의 분위기가 더 아름답기 때문이다. 나는' 천청연우' 라는 말로'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라는 백어를 반격하고, 또' 등' 이라는 글자를 연이어 사용하여 사랑 중 가장 무력한 무력감은' 등' 이라고 강조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 일반인이 어떻게 변화무쌍한 날씨를 파악할 수 있을까?" " -응? 빗물에 씻겨진 순수하고 푸른색을 보고 싶다면, 갑작스러운 비가 저절로 멎을 때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릴 수밖에 없다. 마치 내가 수동적으로 조용히 기다리지 않을 너를 기다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청화자기에는' 바나나' 가사에 거의 나타나지 않는 식물이 있다. 정말 내가 이 식물에 대한 알 수 없는 사랑 때문이다. 야자수가 남대만성을 연상시키는 것처럼 야자수는 따뜻한 모래사장에 해당한다. 선인장의 장면은 당연히 사막에 있다. 왠지 나는 자연스럽게 송대 강남연우 속 쑤저우 삼림가든과' 바나나' 를 연결시켰다. 예를 들어 이어의' 그리움' 은' 가을바람이 많고 비가 많이 온다. 커튼 밖 바나나 서너 냥, 밤이 길다. 사실 송사에서 자주 나오는 식물을 자세히 살펴보면' 바나나' 가 나타나는 빈도는 여전히 높다. 또한 일본의 유명한 하이쿠 시인 송미파초도 파초를 별명으로 하여 파초의 나무를 심는 데 문인 기질을 더했다.

덧붙여 말하자면, 가사에서 "자극" 이라는 단어의 사용은 제 육조 혜능의 유명한 가사입니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무대가 아닙니다.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고, 어디서 오는 먼지인가 "라는 경험을 얻었다. "먼지의 원인" 은 실제로 "먼지의 위치" 또는 "먼지의 위치" 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염색, 염색의 의미는 "염색" 만큼 강하지 않기 때문에, 염색, 염색은 다른 것들과 접촉하는 단어일 뿐, "염색" 이라는 단어는 원치 않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 매우 활발하다 그래서 저는' 문고리로 녹청을 염색한다' 대신' 문고리' 를 사용했습니다. 또 다른 가사는 나도' 나와 강남 마을을 지나간다' 로 너를 화나게 하는 것이다. 나도' 나와 강남 마을을 지나간다' 로 너를 데리러 올 필요가 없다. 그 이유는 똑같다. 사실, 나는 이미 남권 엄마의' 나비몽' 에서' 격노' 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첫 가사에는' 담담한 세월, 왔다갔다하며, 화면이 석양을 일으키는데 ...', 나는' 병풍' 으로 석양을 떠서'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병풍 차단으로 방 안으로 비스듬히 들어오는 빛' 이 아니라' 병풍' 으로 석양을 가렸다.

마지막으로,' 바나나는 소나기를 일으키고, 문고리는 풀을 건드린다' 는 뜻으로, 여기서 쓸데없는 말을 설명하겠습니다. 한바탕 큰비가 내린 후 정원은 온통 푸르고, 공기는 촉촉한 습기로 가득 차 있고, 영롱한 빗방울이 바초엽을 구르고 있다. 이때, 이 장면은 가장 시적이다. 또 녹슨 구리 고리들이 있는데, 비바람과 이슬을 겪으면서도 문판에 박혀 있는 것이 가장 오래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나는 먼저 중국 고전 명구' 바나나가 소나기를 일으키고, 문고리가 녹청을 건드린다' 는 말로 내 감정을 표현한 다음,' 나와 그 강남의 작은 도시를 지나 너를 건드린다' 는 구절을 대결로 삼았다. 바초와 문고리는 모두 정지된 물체이기 때문에 소나기를 수동적으로 기다리며 세월의 침식을 거쳐 서서히 녹청으로 산화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대명사' 나' 는 바나나와 문고리와는 다르다.' 나' 는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우연히 강남 마을을 통해 너를 알게 되었다.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너를 알게 되었다. 그래서 모두' 도발' 이라는 동사를 사용했지만, 주동과 수동은 매우 달랐고, 나는 이 단락에서 세 개의' 도발'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뜻은 같지만 사용법은 다르고 재미있었다. 어쨌든 이 노래는 매우 힘들지만, 매우 충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