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메이저우 한극 소지식
메이저우 한극 소지식
광둥 한극은 과거' 랜덤 연극',' 외강극',' 성미 한극' 으로 불렸다. 그것은 광동성 한족의 객가 극종 중 하나이다. 1933 년 광둥 대보디아현 사람들은 한극 요강을 뜨겁게 보존하여 한극이라고 명명했다. 이때부터 관례가 되어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메이저우 혜주 사오관 등 민동 장시 접경 지역에서 유행한다. 광둥 한극은 광동 3 대 극종 중 하나로 주 총리에 의해' 남국 모란' 으로 칭송받았다.
광둥 한극은 실제로 가죽, 춘합류 후의 휘장극에서 왔고, 서피, 황아와 같은 극종에 속하여 중주관어로 노래를 불렀다. 청대 옹정에서 건륭 시대까지 휘극이 광동에 전해져 형성되었다.
광둥 한극의 공연 프로그램은 경극, 샹극, 기극, 후베이 한극과 비슷한 점이 있지만, 자기만의 특징과 풍격도 있다. 그 무공은 남파에 속하며, 페이스북에는 100 여 가지가 있으며, 블랙, 레드, 화이트 위주로 되어 있다. 검은색은 용감함을 상징하고 빨간색은 충성과 미덕을 상징하며 흰색과 청록색은 음험함과 간사함을 상징한다.
광둥 한극의 음악 창곡은 피황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곤곡, 고강, 허풍, 단조 등이 포함된다. , 많은 고대 멜로디가 보존되었습니다. 어수룩하고, 높고, 점잖으며, 광동 한극 음악 창곡의 고유 풍격 특징이다.
그의 역할은 공교, 진부, 소성, 노기, 정단, 화단, 홍경, 오경, 추각 등 9 가지 범주로 나뉜다. 그것의 반주 악기도 꽤 특색이 있다. 현자, 대수 꽹과리, 원호는 광동 한극 특유의 반주 악기이다.
광둥에는 800 여 편의 중국 전통 연극이 있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플리힐라 고백',' 왕기추강' 과 현대극' 밀 한 봉지' 이다.
2008 년 6 월 7 일, 광둥 한극은 국무원에 의해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
중국 오페라에 대한 작은 지식은 무엇입니까?
희곡은 중국의 전통 연극을 가리킨다.
중국 전통 희곡의 내포에는 노래와 공연이 포함되며, 대화, 음악, 노래, 춤, 무술, 곡예가 어우러져 서양의 오페라, 발레, 연극과는 다르다. 중국의 5 대 연극은 경극 월극 황매극 평극 예극이다.
중국의 각 소수민족 지역에는 약 360 종의 전통 희곡과 수만 종의 전통 희곡이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많은 전통극들이 개편되어 현대생활의 주제를 표현한 새 사극과 현대극이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비교적 유행하고 유명한 극종은 진강, 경극, 월극, 황매극, 평극, 예극, 곤곡, 광동극, 천극, 화이극, 진극, 한극, 샹극, 조류극, 민극, 기극, 푸입니다 희곡은 한족의 전통 예술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각종 재미있는 연극이 있는데, 공연, 랩 형식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문학성과 무학성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세계 연극사에서 유일무이하다. 주요 특징은 한족 고전 희곡 예술의 대표작 경극을 예로 들자면, 하나는 남자가 여장을 하고, 여자는 남장을 하는 것이다. 둘째, 삶, 댄, 징, 추함을 네 가지 주요 산업으로 나누는 것입니다. 셋째, 과장된 화장예술인 페이스북이 있습니다. 넷째, "의상" (즉, 중국 전통 희곡의 의상, 소품) 은 기본적으로 고정된 스타일과 규격을 가지고 있다. 다섯째,' 프로그램' 으로 실행한다.
한족의 민족 희곡은 진나라의' 대우', 한대의' 백홍', 당대의' 군 입대', 송대의 잡극, 남송의 남극, 원대의 잡극에서 청대 지방극의 전무후무한 번영과 경극 형성에 이르기까지 시종 한족 인민들 속에 뿌리를 두고 있어 국민들에게 반가움을 자아냈다. 연극을 보는 것은 여전히 한족의 주요 오락 활동 중 하나이다.
전반적으로 북방 사람들은 경극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남방 사람들은 월극을 좋아한다. 각종 지방극에는 모두 자신의 관중이 있다. 멀리 타향에 있는 사람들은 심지어 민족 오페라를 듣고 보는 것을 고향을 그리워하는 표현으로 여기기도 한다.
3. 연극에 대해 아는 것이 절반이다
드라마 소개) [드라마 Play] 는 과거 중국 전통 희곡을 가리켜 나중에 중국 전통 희곡, 연극, 희곡, 발레, 시극 등의 총칭으로 쓰였다.
그리스 연극은 언어, 동작, 춤, 음악, 인형 등으로 서사적 목적을 달성한 무대 공연 예술을 말한다. 문학 속의 연극 개념은 연극 공연을 위해 창작한 극본, 즉 극본을 가리킨다.
연극 공연의 형식은 연극, 오페라, 발레, 뮤지컬, 인형극 등 다양하다. 특별한 의미를 지닌 종합 예술.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협의적으로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과 희극을 시작으로 먼저 유럽 국가에서 발전한 다음 전 세계적으로 널리 유행하고 있는 무대 공연 형식을 가리킨다. 영어는 drama, 중국은 drama 라고 합니다. 넓은 의미에서 동양의 일부 국가와 민족의 전통 무대 공연 (예: 중국의 희곡, 일본의 가부키, 인도의 고전 연극, 한국의 가창극 등) 도 포함되어 있다.
연극의 본질 기원전 4 세기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연극의 본질에 대한 그의 이해를 표현했다. 그는 모든 예술이 모방이고, 연극은 인간의 행동에 대한 모방이라고 생각한다.
2 세기 후 인도 최초의 연극 이론 저작' 무용론' 도 "연극은 모방이다" 고 지적했다. 19 세기 이후 연극의 성격에 대해 줄곧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주로 관객, 충돌, 격변, 상황, 실험실 등이 있다.
관객은 관객이 연극의 필수조건이자 연극의 본질이라는 것에 동의한다고 말했다. 프랑스 연극 이론가 F.
Sasai 는 바로 이런 이념의 대표이다. 그는 어떤 연극 작품이든 관객을 위한 것이라고 단언했다. "관객이 없으면 연극이 없다" 고 해서 연극의 모든 장기는 관객의 감상에 적응해야 한다.
충돌론: 프랑스 연극 이론가 브렌트를 대표합니다. 브렌텔은 19 에서 무대는 인간의 의식 의지가 발휘되는 장소이며, 인물의식 의지의 발휘는 필연적으로 장애를 겪게 되고, 주체는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싸워야 한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의지충돌' 을 구성한다. 연극의 본질은 바로 여기에 있다.
미국 연극 이론가 J. H.
로슨은 연극의 본질을' 의식 의지가 작용하는 사회적 갈등' 으로 귀결시켰다. 그는 연극이 사회관계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인간의 자각 의지는 사회적 필연성의 제약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진정한 연극 충돌은 사회적 갈등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이 관념은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다. "충돌 없이는 연극이 없다." 급진적 인 변화 이론: 영국 드라마 이론가 W.
아처는 브렌트의' 충돌' 이론을 부정했다. 그는 소설을 연극과 비교해서 소설을' 점진적' 예술로, 연극은' 위기' 의 예술로, 연극은 인간의 운명과 환경의 격변을 다룬다. 이것이 연극의 본질이다. 상황과 실험실 이론: 일찍이 18 세기에 프랑스 철학자 D.
디드로는 일찍이' 상황' 을 연극 작품의 기초로 여겼다. 헤겔은 연극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할 때' 상황' 과' 충돌' 을 연결시켜 상황의 실체적 의미를 강조했다.
J. 실존주의 철학자와 극작가. -p.
사르트르는 그의 극본을' 상황극' 이라고 부르며 연극의 대상을 사람들의 상황에서의 선택 행위로 묘사했다. 을.
브레히트는 연극을 과학적 방법으로 보고, 연극은 특정 상황에서 인간의 행동을 검사하는 실험실이라고 생각한다. 이 개념은 또한 특정한 각도에서 연극의 본질을 정의한다.
연극의 기원 1. 음악무용론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궁중악무용론은 청대 나란성드' 육수각 잡식' 에 대해 말했다. "양상만운 때 한 노인이 서역신선의 변화를 말하는데, 배우가 정말로 여기에서 시작한다." 고대 악무가 인물로 분장을 많이 했다는 사실에 따르면 유재원극에서는 "연극가가 고대 악무용수에서 기원했다 ... 그리고 후세 연극문과 비슷한 사람" 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원시 음악과 연극" 이라는 책에서 원시 음악춤의 극적인 요소를 체계적으로 고찰하며 "원시 사회의 단순한 음악춤은 완벽한 연극의 전신이다" 고 생각한다. 주' 중국 연극장사' 는 중국 연극의 가장 빠른 근원을' 주진악무' 로 거슬러 올라간다.
(2) 고대 가무 이론에 따르면 장경 곽서울 편집장의' 중국 희곡 통사' 첫 문장은 "중국 희곡의 기원은 원시 시대의 가무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모든 예술이 노동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중국의 가무도 예외는 아니다.
책 고전. 순전은 "석두 일격을 가하면 백수들이 모두 춤을 춘다" 고 말했다.
이른바 동물 무용이란, 이후의 유가만큼 신비롭지 않다. 성인은 살아 있을 때 동물까지 와서 춤을 추었다고 한다. 이런 춤은 석두 두드리거나 손으로 석두 두드리기로 연주한 것이다. 그때는 아직 드럼이 없어서 원시적이었다. 단지 나중에 드럼이 나타났을 뿐, 이른바' 북의 춤' 이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이런 춤은 사냥을 가기 전의 원시 종교 의식일 수도 있고, 사냥이 돌아온 후의 경축식일 수도 있다. "고악" 편은 "제요립 () 은 삶의 질을 낙으로, 질은 산천곡 () 의 소리로, 그것을 위해 노래하고, 가죽으로 북을 치고, 신의 옥의 소리처럼 만수 () 를 춤추게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전국 시대의 고대 음악과 춤에 관한 전설이다. 이 가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원시 사냥꾼이 산에서 사냥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휘파람을 불면서 각종 도석기가 울리면서 야수를 위협하자 야수는 늑대처럼 도망쳐 결국 붙잡혔다. 이 원시인 예술가' 지혜' (사실 한 사람이 아니라 당시 모든 사람) 는 생활에 따라 사냥 춤을 창조했다. 이 시점에서 소위 "짐승"
물론 이 장면은 모두 예술적이며, 음악춤은 모두 리듬이 있다. 이런 춤은 매우 강한 의식감을 가지고 있다. 일족의 수호신이나 조상에게 전화를 걸어 이번 풍작을 기원하거나 사냥에서 돌아와 신령에게 감사하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의식이든, 아무리 두터운 원시 종교 외투를 걸치더라도, 그 실질적 의미는 노동에 대한 단련과 단련으로 사냥꾼의 숙련도와 젊은 사냥꾼을 양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순전" 에서 장수규 "전기약 교자" 의 기록이 있다.
Meizhou 지역의 객가 관습과 습관을 찾는 것이 시급합니다.
객가는 매우 후대를 잘하는데, 특히 세계 손님들이 모두 매주이다! 객가 전통
객가는 고대 중원인의 후예로서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 전통을 계승하여 근면, 후대, 스승 중교, 애국애향으로 요약할 수 있다. 객가는 중원에서 복건, 광동, 강서로 옮겼다. 평원 지역은 원주민들에 의해 점령되어 척박한 산간 지역에만 정착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이 어렵고 분투해야 한다. 객가의 개척정신과 자제력도 두드러진다. 특히 객가 여성은 근면현혜, 농사 집안일, 가정관념이 특히 강하기로 유명하며' 철인' 으로 불린다. 초기 객가는 이민으로서 인가가 적고 낙후된 산간 지역에 살았으며, 인간관계와 연대공조의식에 대한 심리적 수요가 특히 강했다. 그들의 생활은 매우 고달프지만, 그들은 후대를 잘하는 문화 전통을 발전시켰다. 원정선민은 중원' 남복' 에서 대부분' 서향문' 에서 왔기 때문에 문화적 자질이 높고 예로부터 문화교육을 중시해 왔다. 그 중에서도 메이저우가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 문화의 고향' 으로 불린다.
광동한극
광둥 한극은 이전에' 외강극',' 성미한극' 으로 불렸고, 1933 은 한극으로 개명되었다. 매현 () 산 터우 () 동북부 () 와 광둥 () 민 () 과 장시 () 의 접경 지역에서 유행하다. 청대 옹정에서 건륭 시대까지 휘극이 광동에 전해져 형성되었다. 광둥 한극의 공연 프로그램은 경극, 샹극, 기극, 후베이 한극과 비슷한 점이 있지만, 자신의 특징과 풍격도 있다. 그 무공은 남파에 속하며, 페이스북에는 100 여 가지가 있으며, 블랙, 레드, 화이트 위주로 되어 있다. 검은색은 용감함을 상징하고 빨간색은 충성과 미덕을 상징하며 흰색과 청록색은 음험함과 간사함을 상징한다. 광둥 한극의 음악 창곡은 피황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곤곡, 고강, 허풍, 단조 등이 포함된다. , 많은 고대 멜로디가 보존되었습니다. 어수룩하고, 높고, 점잖으며, 광동 한극 음악 창곡의 고유 풍격 특징이다. 그의 역할은 공교, 진부, 소성, 노기, 정단, 화단, 홍경, 오경, 추각 등 9 가지 범주로 나뉜다. 그것의 반주 악기도 꽤 특색이 있다. 현자, 대수 꽹과리, 원호는 광동 한극 특유의 반주 악기이다. 광둥에는 800 여 편의 중국 전통 연극이 있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프리실라의 아내 왕치 추강' 과 현대극' 밀 한 봉지' 이다.
객가 방언
객가어는 매현어를 중심으로 한 방언이다. 주로 광동과 북부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전성 약 20 개 현시가 객가 사투리 지역에 속한다. 그것은 매현어를 기준으로 하는데, 왜냐하면 매현어는 영향이 크고 언어가 분명하기 때문이다. 객가어도 민족 이주에서 형성된 중국어 방언이다. 동진 이전에 객가의 조상은 중원 지역에 살았다. 서진 말년에 중원에서 각종 전란과 자연재해가 발생하여 객가 선민은 어쩔 수 없이 남쪽으로 이주해야 했다. 어떤 사람들은 호북 호남 등지로 이주한 후 당말 5 대 10 개국의 혼란을 떠나고, 어떤 사람들은 강서 푸젠으로 더 남쪽으로 내려갔다. 남송 말년에 이르러 송원 전란, 천하대란. 객가 선민은 더 광동으로 이주하여 점차 광동지역에 정착하였다. 송대 호적은 주가와 고객으로 나뉘는데, 후자가 손님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고객이라고 한다. 이민 과정에서 그는 후베이 () 에서 거의 400 년 동안 머물렀기 때문에 당송 () 시대에야 광둥에 들어왔기 때문에 그의 방언은 후어 () 에 더 가깝다. 광둥 () 의 4 대 방언 중 표준어와 차이가 가장 적다. 객가말에는 여섯 개의 성조가 있는데, 음양으로 나뉘어 상하를 가리지 않고 여섯 개의 고대 모음을 보존한다. 문어와 구어의 발음은 매우 다르다. 한편, 객가 선민은 원래 북방 방언을 사용했는데, 광둥에 거주한 후 다른 광둥어 방언과 지리사 환경의 영향을 받아 점차 사라지고 있다.
정월대보름을 경축하다
정월 대보름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인 보름달 밤으로 행복을 상징한다. 광대한 교민들이 신선을 만나다. 징과 북을 치고, 금사자를 춤추고, 등불을 맞이하고, 불꽃놀이를 하며, 새해에는 바람이 잘 불고, 오곡이 풍성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도한다. 풍순현 보택진은 징과 북을 맞이하고, 정월대보름의 밤에는' 담뱃대'' 용' 을 태운다. 오랫동안 명성을 떨쳐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보택화룡은 이미 이삼백 년이 되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유황, 백질, 숯이 화약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로켓, 불꽃, 쟁기로 폭발했다. 수백 년의 끊임없는 진화 끝에 담배 선반의 수는 5 ~ 7 개에서 오늘날의 13 개로 10 여 미터에 이른다. 용은 서너 단락에서 오늘의 11 단까지 길이가 30 미터가 넘는다. 오색찬란한 불꽃놀이를 이용하여 특이하고 아슬아슬하며 장관을 연출한다. 광장에서 축포를 세 번 울렸다. 징과 북소리 속에서 용춤이 시작되었다. 수백 명의 젊은이들이 불손잡이를 휘두르며 맨발로 질주했다. 20 여 명의 장한이 5 미터 수도꼭지를 높이 들고 수국을 지향하며, 거의 100 명의 용감한 사람들이' 금잉어',' 바닷가재',' 오어' 를 들고 광장을 거닐고 있다. 장로가 화끈에 불을 붙이고 용구가 금주를 뱉은 후, 각 절의 화룡은 오색불꽃을 내뿜고, 로켓은 공중에서 울부짖으며, 가지각색이다. 용춤을 추는 사람이 불바다 속에서 뒤척이며, 장면은 매우 장관이다. 지금, 포채용 용은 이미 제양, 매현, 선전에 뛰어들었다. 인민화보', 중앙방송국 등 10 여 개 신문과 방송국이 모두 보도했다.
마지막으로, 메이저우인으로서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메이저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5. 중국 전통 희곡 지식
최소 0.27 원 도서관 회원 개설, 전체 내용 보기 > 오리지널 게시자: 이소지식 오페라 1. 주요 극종 소개 1. 곤곡, 일명' 곤곡',' 곤곡' 은 일종의 오래된 희곡이다.
장쑤 곤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중엽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 곤곡은 전설극을 부르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남곤은 초기 곤곡의 특징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북방의 쿤예, 항현, 천쿤 등 전국에 많은 분기를 형성했다.
곤곡은 아름답고 부드러운 풍격, 섬세한 서정적인 공연, 노래와 춤, 엄밀한 프로그램으로 중국 고전 희곡의 대표이다. 고음은 중국 전통 희곡 성강 시스템의 총칭이다.
강서익양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본명은 익양극 혹은' 익희극' 으로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서,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그 특징은 공연이 간단하고 가사가 통속적이며, 가창곡이 높고, 한 사람이 부르고, 군중이 화목하고, 금드럼으로만 명절을 치고, 관현악 반주를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명중엽부터 강서에서 전국 각지로 전해졌으며, 각지에서 천극, 장극, 감극 등 다양한 풍격의 고강을 형성하였다. 3. 방자극 방자극은 전통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그것은 산시 () 산시계 () 의 접경인' 산시방자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높고 강력한 창조와 목방자 하이파이브를 특징으로 한다. 그런 다음 동쪽으로 남쪽으로 발전하여 여러 지역에서 서로 다른 형태의 방자강 (예: 산시방자, 허베이방자, 하남 방자, 산둥 방자 등) 을 형성하였다.
4. 경극은' 피황' 이라고도 불리며,' 서피' 와' 황아' 의 두 가지 기본 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지방조 (예: 유즈조, 송관조) 와 곤곡조를 부른다. 1840 정도에 베이징에서 형성되어 30 ~ 40 년대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때때로' 국극' 이라고 불린다.
지금도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대극이다. 그것은 중국 현대 희곡의 대표로, 업무가 전면적이고, 공연이 성숙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7. 진극 13. 천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