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문화와 민속은 어떤 방면에서 중국 문화와 인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까?

일본 문화와 민속은 어떤 방면에서 중국 문화와 인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까?

일본 문화의 중국 낙인' (/article/2584507.html 에서 인용) 중일 양국은 지리적으로 일대의 물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통한다 이 가운데 당대 문화가 일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7 세기부터 중일 상호파 사절은 양국 문화교류의 직접적인 통로를 열었다. 대규모의 빈번한 문화 교류는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63 1 년 (정관 5 년), 일본은 유학생과 학승으로 구성된 최초의' 주당사절' 을 파견했다. 838 년 말 (개구 3 년) 에 일본은 연이어 13 차례나 당나라에 사절을 파견하고, 당나라에 세 차례 사절을 파견하여 영송하였다. 당나라 초년에 일본이 당나라로 파견한 사절은 200 명을 넘지 않았다. 8 세기 초 이후 당나라로 파견된 사절 수가 크게 늘어났다. 예를 들어, 7 17, 733, 838 년에는 당나라를 출사한 사람이 모두 550 명 이상이었다. 당나라에 대한 사신의 공헌은 우선 당나라의 법률과 규정을 소개하여 일본 사회 제도의 혁신을 촉진해야 한다. 장안 유학 기간 동안, 그는 당나라 사절을 파견하여 각지로 광범위하게 읽으며, 굶주리고 목마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귀국 후, 그는 당나라의 교육제도를 모방하고, 각종 학교를 개설하여 교육을 진행하며, 대량의 인재를 양성했다. 당나라 사절의 주요 문화 임무는 당나라의 문명을 조사, 이해 및 소개하는 것이다. 당나라 사절들의 노력으로 일본은 정치 경제 군사 문화 생산 기술 심지어 생활방식까지 중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 나타난다. 정치적으로, 당나라 유학 귀환자의 책동에 따라 645 년 태자를 핵심으로 한 정치그룹은 날로 날뛰는 수씨 일족을 근절하기 위해 혁신 쿠데타를 일으켜 국호를 크게 바꾸었다. 칙령을 반포하여 신정을 시행하고 중앙집권한 제국국가를 세우고 수당의 경제정치제도를 모방하여 개혁을 진행하였으며, 사칭은' 대화 개신' 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그 주요 내용은 중앙이관, 8 성 1 대, 주, 군, 정부는 각각 주부, 군부, 군수가 관할하며 세습성의 장관, 사, 국가, 동반자 등의 직함을 폐지하고 관제, 관제를 제정하는 것이다. 신정은 당나라 제도를 기초로' 대보법' 과' 연금법' 을 제정해 새로운 봉건경제정치제도를 법적으로 확인했다. 일본은 중앙에서 지방으로의 관제를 개혁하고, 수당 () 의 과거제도를 모방하고, 시험에 합격한 방법으로 관원을 선발했다. 동시에, 그들은 당나라의 한전 제도와 임차제를 그대로 옮겨 중앙집권의 정치제도를 세우고 일본 사회에서 중앙집권국가로의 전환을 마쳤다. 특히 당나라가 세운 중앙집권정치제도를 모방하는 것은 완벽한 황제 제도의 관료제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천황제 관료제도의 수립은 후대 일본의 정치제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경제적으로 토지 제도가 개혁되었다. 당나라의 임차제를 모방하여' 한전 임차법' 을 반포하여, 논을 수여하는 사람은 반드시 임차제를 부담해야 한다고 규정하였다. 한전 수급법 공포는 일본의 경제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중일 양국의 경제와 정치 교류가 날로 밀접해지고 있다. 현대화 이후 일본의 고대 사회관계는 큰 변화를 겪었고, 씨족과 노예주의 통치는 결국 무너졌다. 정치 상층 건물을 건설하여 새로운 생산 관계를 위한 길을 열다. 일본 사회는 이때부터 전통적인 권위권 사회로 전환했다.

물론 당 문화가 일본에 미치는 영향은 문화에 더 집중되어 있다. 당문화는 일본에서 문화와 예술 수준을 높이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다. 주당 사절이 대량의 한문 불경을 가지고 귀국할 때마다 관민은 다투어 당시한문을 낭독했다. 백거이 등 유명한 시인의 시가 일본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사절들은 당나라의 서예, 그림, 조각상, 음악, 춤 및 기타 예술도 소개했다. 당문화의 전파는 외부 요인뿐만 아니라 일본인들이 광범위하게 흡수하는 우세에도 달려 있다. 그들은 다른 나라의 경험을 이용하여 자신을 향상시키는 데 능하다. 나라 시대는 중일 문화 교류의 새로운 절정이다. 새로운 농업 제도와 한전 제도가 사회 생산력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중국에서 도입된 선진 농업 기술이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일부 선진 생산 도구가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이 공구들 중 많은 것들이 중국에서 도입된 것이다. 예를 들면 추규, 일명' 당규' 는 당시 중국에서 도입된 대형 호미였다. 일본인의 박채장 때문에 건축 의류 의약 문자 등에서 많은 이득을 보았다. 오늘날 일본은 당나라 시대의 유풍을 간직하고 있으며, 문화교류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글과 언어이다. 일본인은 중국 한자 주음을 기초로 일본의 가타카나와 히라가나를 만들어 일본 문화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이와 함께' 당무',' 당말',' 당무' 등의 명칭이 일본어로 대거 등장해 일본어 어휘를 크게 풍성하게 했다. 동시에 유교 사상과 도가 정신도 일본에서 전파되어 일본 문화와 사람들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요약하면, 일본의 문명은 대부분 당나라 문화에서 기원한 것이기 때문에 일본과 중국의 관계는 불가분의 관계이며, 중국 문화는 이미 일본의 역사에 깊이 낙인찍혀 있다고 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1000 여 년 동안 일본은 중국의 대당 문화를 대량으로 흡수했다. 1868 년 도천 정권이 무너지고 메이지유신이 시작된 후 일본은' 문명' 시기에 접어들었다. 이 시기에 일본인들은 1 1 세기 전 중국 문화를 받아들이는 방식으로 서구 문명을 도입하여 큰 성과를 거두어 현대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어떤 문화의 형성과 발전도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국내외의 역사와 불교, 유교, 기독교도 일본 문화에서 역할을 했다. 일본은 변화하고 있지만, 그것은 결코 가장 오래된 토착 문화의 뿌리를 벗어나지 않았다. 오늘날 일본 사회의 많은 현상에서 이런 상황을 알 수 있다. 지금 TV, 에어컨, 자동차, 컴퓨터, 출국휴가 등이 있습니다. 일본의 일반 가정에 깊숙이 침투해 일본인의 생활 표면이 완전히 달라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화의 장막 뒤에는 여전히 일본 본토 문화에 속하는 것들이 많다. 심도 있는 분석에서 일본은 여전히 전통 국가이다. 예를 들어, 그들은 원시 음식을 먹고, 원래 맛을 옹호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수수하고 자연스러운 맛을 좋아한다. 강력한 가족 세력, 가족 의식 및 그룹 의식; 민간 신앙과 요술이 성행하다. 일본 남자들은 아낌없이 죽음에 가는 무사도 정신을 약속했다. 여자의 온순함과 남자에 대한 의존; 부자가 되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지만, 돈을 벌면 어쩔 수 없다. 등등, 이것들은 모두 중국의 당문화에서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반대로, 모국 중국에서는 이러한 문화적 요소들을 거의 찾을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일본 문화 전통이 결코 중단되지 않은 반면, 그의 문화모국 중국은 외국인에 의해 두 번 정복되고 통치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원, 청 2 대). 따라서 중국의 문화적 요인은 현지에서 유실되고 있지만, 우리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잘 보존되어 있다. 이 상황은 도연명이 복숭아시에서 묘사한 것과 비슷하다. 진나라는 도화원에서 전란을 피했기 때문에 진나라의 풍속 습관을 유지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위 "천하를 얻고, 성현이 천하를 피하다." 황기상산, 이인도 죽었다. 흔적에 잠기면 경로가 망가진다. 나는 농사를 지을 운명이고, 나는 내가 있는 곳에서 쉴 것이다. 뽕나무는 그늘을 달고, 기장은 예예를 준비하고, 봄누에는 실을 거두고, 가을에는 익은 누에는 세금을 낸다.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길이 차를 따뜻하게 하고, 닭과 개가 서로 짖는다. 콩은 아직 낡아서 옷이 새롭지 않다. "-의식 상실," 억제 "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