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웨이족의 관습과 금기는 무엇인가요?
산웨이족의 관습과 금기는 무엇인가요?
라바(Laba), 음력 12월 23일, 섣달 그믐날, 음력 1월 1일, 등불 축제. 요즘 산웨이의 풍습은 섣달 그믐날입니다.
음력의 마지막 날을 섣달 그믐날이라고 하며, 오늘 밤을 섣달 그믐날이라고 합니다. .
새해를 앞두고 사람들은 닭, 거위, 오리, 물고기를 사고 새 가구와 기구를 사고, 설날을 맞아 각종 설날 물품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커플렛 등 특히 감귤류, 그린 올리브 등의 과일은 행운을 상징하고 친척이나 친구를 환영하기 좋은 과일이므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정이 되기 전에 남자는 새로운 머리를 해야 하고 여자는 "얼굴 모양을 다듬어야" 하는 것이 오래된 관습입니다. 요즘 여자들은 머리를 아름답게 하기 위해 머리를 깎습니다.
음력 12월 24일은 '신들'이 천국에 가서 '본분을 보고'하는 날이다. 이날부터 모든 가정에서는 대청소를 실시하고, 모든 식기와 침대 시트를 청소하는 것을 '수거 및 비축'이라고 합니다.
새해 하루 이틀 전, 집집마다 새해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를 만든다.
설날에 외출하는 가족들은 재회하기 위해 서둘러 집으로 가야 한다. 새해 전야에는 온 가족이 모닥불 주위에 모여 저녁 식사를 합니다. 식사 후에는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새해의 돈'을 나눠주고, 아이들은 부모와 어른들에게 나눠준다. 저녁에는 농가의 물탱크에 물을 채워야 하고, 쌀탱크에는 쌀을 채워야 하며, 불을 꺼서는 안 된다. 이는 '매년 넉넉함'과 '매년 꾸준함'이라는 좋은 징조를 상징한다. 년도".
새해를 앞두고 늦게까지 밤을 새지 않는 풍습은 매우 흔하다. 새해가 오기를 기다리며, 새해의 종소리가 울리고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립니다.
설날 저녁 먹기
집집마다 새단장을 하고 나면 설날이 다가오고 있다. 그러므로 주부들은 일년 중 가장 호화롭고 의미 있는 동창회 만찬을 준비하느라 분주합니다. 동창회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설날에 가족이 함께 모여 식사를 하는 것으로, 돌아가신 조상들도 이를 잊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가족이 동창회 만찬을 준비한 후에는 먼저 “남편을 숭배”(조상을 희생)해야 합니다. 조상을 제사할 때에는 조상을 상징하는 향로를 사당에서 내려 제단 위에 놓고 향을 피우고 기도하며 조상을 초대하여 식사를 하여야 한다. 그런 다음 장로와 젊은이가 차례로 무릎을 꿇고 예배하는 것은 신중하고 효도를 먼저 추구하는 유행 사람들의 전통적인 미덕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제사를 지낸 후에는 조상을 모시는 식사를 다시 데우고, 홀에 큰 상을 차리고, 온 가족이 모여서 가족이 다시 모이는 아름다운 순간입니다. 가족이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평소에 얼마나 많은 어려움을 겪든, 이때는 슬픈 말을 하거나 떠들기보다는 웃고 웃어야 합니다.
저녁 식사 후 주부는 식탁을 치우느라 분주해 대대적인 청소 활동이 시작됐다. 이번에는 특별히 청소를 할 필요는 없고, 순전히 청결과 위생을 위해 연말에 했던 청소와는 달리 소나무 가지와 풀을 이용해 쓸어 주어야 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난로에 불을 붙이고 내일 신을 숭배하기 위해 채식 음식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채식 요리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일부는 토란으로 만들고, 일부는 고구마로 만들고, 일부는 대추야자로 만들고, 일부는 땅콩, 토란, 고구마로 만듭니다. 채식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는 오후에 준비하고 건조시켜야 합니다. 채식 야채를 볶을 때 불이 켜지면 쇠솥을 넣고 땅콩기름을 넉넉히 부어주세요. 기름이 끓으면 이 재료들을 슬러리에 넣고 섞은 후 냄비에 넣으면 기름 냄비에서 거품이 생길 것입니다. 익으면 노란색과 고소한 향기가 특히 매력적입니다. 이때 집에 손님이 있으면 여주인이 갓 튀긴 채식 요리 한 접시를 제공하고 향기로운 공푸차를 끓여 유명한 산웨이 간식의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세금 보내기
세금 보내기는 조산춘절의 중요한 풍습이다.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돈을 주어야 하고, 돈을 벌 수 있는 젊은 세대들도 주어야 한다. 어른들에게 돈을. 돈은 함부로 주면 안되고, 수익금봉투에 잘 포장하거나 빨간 종이에 싸서 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배와 허리를 누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연초부터 연말까지 주머니가 가득 차고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아이가 잠자리에 들기 전 부모가 아이의 배주머니에 고액권 지폐를 넣어줬다가 잠에서 깨어난 뒤 다시 가져간다는 점이다.
새해 인사, 큰 오렌지 보내기
새해 인사는 "의를 숭배하라"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설날의 첫날 이른 아침, 사람들이 일어나 새 옷을 입고 집에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젊은 세대가 먼저 장로들을 축복하고 그 다음 장로들을 축복하는 것입니다. 젊은 세대의 소원을 들어주세요. 아침 식사 후에는 모두가 친척과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산웨이(Shanwei) 속담에 “설날의 첫날이나 둘째 날에 새해 인사를 드리고 싶다면 설날의 셋째 날이나 넷째 날에 새해 인사를 드릴 생각이 없다”는 뜻입니다. 새해인사는 일찍 할수록 진심이 보인다는 것. 그래서 일어나자마자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러 가고, 돌아온 뒤에야 식사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새해 인사를 위해 아무리 많은 선물을 가져오더라도 오렌지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큰 오렌지의 동음이의어는 "큰 행운"입니다. 문자가 많든 적든 상관없지만 홀수가 될 수는 없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사람들이 친척이나 친구의 집 문에 들어갈 때, 사람들마다 서로 다른 인사를 해야 합니다. 노인들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남장수'라고 말하면 노인들은 이가 없는 미소를 지을 것입니다. 직업이 있는 사람이라면 청취자들은 매우 기분이 좋을 것입니다. 사업가들에게는 "새해에 큰 돈을 벌고" "공부하는 아이들이라면"보다 더 인기 있는 것은 없습니다. 그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새해에 학업에 진전을 이루고 뛰어난 결과를 얻는 것입니다. 그들에게 이런 종류의 메시지를 보내면 그들은 당신에게 매우 친절할 것입니다. 자리에 앉은 후, 호스트는 손님을 즐겁게 하기 위해 부지런히 차 한 잔을 준비합니다. 떠나기 전에 호스트는 방문객의 선물에서 큰 오렌지 두 개를 남겨두고 서로에게 행운을 빌어주기 위해 자신의 오렌지를 꺼내서 교환합니다. 유머를 잘하는 어떤 사람들은 새해 인사를 하러 나갈 때 바지 주머니에 큰 오렌지 두 개만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민간에서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은 연초의 신년인사 풍습을 '오렌지 바꾸기 운동'이라고 부릅니다.
본가로 돌아가기
음력 1월 2일과 3일에는 결혼한 딸들이 남편과 자녀를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가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딸이 친정에 돌아오면 큰 비스킷과 사탕 한 봉지를 가져와야 하고, 엄마는 설날처럼 그것을 이웃과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가족 중에 딸이 여럿인데, 그 딸들이 같은 날 돌아오지 않는다면, 선물은 아주 얇아서 비스킷 네 개만 와야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반영하는 애정은 매우 강하다. 진정한 의미는 "작은 예절이지만 무거운 애정"이다. 이는 마을 사람들을 향한 소녀의 깊은 그리움을 표현한다. 소녀가 집에 돌아오면 집에 조카가 있으면 이모가 다시 주머니를 뒤져야 한다. 설날 첫날 세뱃돈을 이미 줬지만 이번에는 의미가 다르다. 이 풍습은 Shanwei 사람들에 의해 "태양과 낮을 먹는 것"이라고 불립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은 단지 점심 시간이고,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서둘러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산웨이 지역에는 중부 평원 지역과 유사하면서도 다른 많은 관습적 활동이 있습니다.
1. 문신과 춘절 커플 붙이기
새해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문신과 춘절 커플을 올리는 일이다. 매년 섣달 그믐날(또는 29일)에는 모든 가정에서 춘절 대련을 사러 거리로 나가고, 기분 좋은 사람들은 춘절을 축하하기 위해 종이와 잉크를 뿌리고 집 안팎의 문을 장식하기도 합니다.
문신은 귀신을 잡을 수 있는 투신과 유레이신이라고 한다. 동한(동한) 영헌의 『풍습』은 『황제서』를 인용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옛날에 두숴산에 신도와 우뢰 두 형제가 살았는데, 산에 복숭아나무가 있었다. 그늘의 캐노피. 매일 아침 그들은 이 나무 아래에서 수백 마리의 유령을 주워왔습니다. 악령이 세상에 해를 끼치면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인다. 나중에 사람들은 두 개의 복숭아 판을 사용하여 Shen Tu와 Yu Lei의 초상화를 그리고 문 양쪽에 걸어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물리쳤습니다. 남조 양종마오(梁宗mao)의 《징추세(智村年)》 기록: 정월 초하루에 "선녀목이라 불리는 문에 복숭아 판을 만들고 문 좌우에 두 신을 그렸다" , 왼쪽의 신차, 오른쪽의 녹색 장벽으로 일반적으로 문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역사서에 기록된 문신은 Shen Tu나 Yu Lei가 아니라 Cheng이라는 고대 전사입니다. 청. 반구의 <한수>에서. 『광천왕전』 기록에 따르면, 광천왕(곡계)의 궁궐 문에는 짧은 옷을 입고 큰 바지를 입고 장검을 들고 있는 고대 무사 성청(成淸)의 초상화가 있었다. 당나라에서는 골키퍼 자리를 진수바오(秦室寶)와 유치경덕(玉智景德)으로 대체했다.
'서유기'의 이야기는 더욱 구체적이다. 징화용왕은 점술가와 내기를 하기 위해 하늘의 법칙을 어겼고, 그는 그 죄로 인해 벌을 받아야 했다. . 옥황상제는 위정을 감독관이자 참수관으로 임명했습니다. 형하용왕은 살아남기 위해 당태종에게 자비를 구했다. Taizong은 이에 동의하고 용을 죽일 때가 되자 Wei Zheng을 불러 함께 체스를 두었습니다. 예기치 않게 Wei Zheng은 낮잠을 자고 그의 영혼이 하늘로 올라가 용왕을 참수했습니다. 용왕은 태종이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고 불평하며 밤낮으로 궁궐 밖에서 살려달라고 소리쳤다. Taizong은 장관들에게 Qin Shubao 장군이 "나는 제복을 입은 Yuchi Jingde와 함께 문 밖에 서고 싶다"고 말했다고 알렸습니다. 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태종은 두 장군의 노고를 견디지 못해 숙련된 화가에게 명령하여 두 장군의 실제 얼굴을 그려서 문에 붙여 달라고 했습니다. 후세에 이 전통이 전해졌기 때문에 이 두 장군은 수천 가구의 문지기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조산의 일부 구식 문루의 두 문에는 여전히 Shen Tu와 Yu Lei 또는 두 명의 영웅적인 전사가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그중 하나가 강철 채찍을 들고 있습니다. , 다른 하나는 철퇴를 들고 있습니다. 채찍을 들고 있는 사람은 위치징더(Yuchi Jingde)이고, 철퇴를 들고 있는 사람은 진치옹(Qin Qiong)이다.
문짝도 타오푸에서 개발됐다. 알고 보니 사람들은 복숭아 판을 사용해 Shen Tu와 Yu Lei의 초상화를 그려 두 개의 문에 걸었습니다. 나중에 초상화는 글자만 적힌 '멘무'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문 양쪽에는 두 글자씩 적혀 있었는데, 표현 내용이 제한되어 있어 사람들이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느껴서 문 양쪽에 복숭아 판(나중에 종이로 바꿈)을 더 걸어 두었습니다. 『송나라사』에 따르면, 촉황후 맹서(孟徐)는 장인이 아니었기 때문에 총각에게 복숭아 부적을 새기라고 명하여 명비에 “새해 인사”라고 썼다. 이를 기념하며 명절을 장춘(長春)이라 한다." 이것이 우리나라 최초의 복숭아 부적이라고 한다. 한 쌍의 춘절 대련. 주원장은 명나라 때 난징에 도읍을 정한 후, 집집마다 대련을 게시하도록 명령하고 문대련을 춘절 대련으로 바꾸었는데, 모두 빨간 종이에 적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Zhu Yuanzhang이 직접 사람들을 방문하여 단 한 집에만 춘절 대련을 게시하지 않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물어보니 이 사람은 거세자이며 문맹인 줄 알았으므로 친히 그에게 한 쌍의 시를 써 주었느니라: "양손으로 생사의 길을 가르고, 칼 하나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자르라." " 역대 왕조의 춘절 대련이 활발하게 추진되어 춘절 대행은 우리나라의 특별한 종류의 춘절 대행으로 되었습니다. 민속문학과 예술의 형식은 영원한 번영을 누리고 있습니다. 조산인들은 춘절 대련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춘절 대련 한 쌍을 구입하는 것을 고려하는 데 종종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각 집집마다 올리는 춘절 대련을 보면 서로 다른 미적 취향과 가치관이 반영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중 다수는 "화목한 가정은 복을 가져오며 평화는 천금의 가치가 있다", "부지런한 생산과 풍년, 가문의 좋은 경영"과 같은 조산족의 근면하고 진취적이며 단결하고 조화로운 특성을 반영합니다. 가축의 번영' 등이 있다. 가장 유명한 조산 대련은 명나라 조주(潮州) 인재 림대친(臨大秦)이 쓴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의 수명이 길어지고, 봄이 온 우주를 행복하게 한다”는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Lin Daqin은 어린 시절 사립 학교 교사로 일한 적이 있습니다. 어느 해, 음력 정월 초하루에 사장 부인이 생일을 맞아 남편을 초대해 춘절 대련과 생신 대련을 써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나는 린다친이 펜과 잉크를 들고 있는 것을 보고 아무 생각 없이 이 두 구절을 썼다.
산웨이의 춘절 대련에서는 문짝이나 곡식 거적, 축복의 틈새에 '봄'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봄'이라는 말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봄이 땅에 돌아와 모든 것이 새로워진다는 뜻이고, 다른 하나는 '봄'과 '쿤'의 조수음의 조화가 좋은 소망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는 의미입니다. 매년 충분합니다.
이것은 북부 사람들이 잔치에서 생선을 먹는 방식과 비슷합니다. 이는 "yu"라는 단어와 비슷하게 들립니다.
2. 설날 저녁을 먹어보세요
집집마다 새 단장을 하고 나면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부들은 일년 중 가장 호화롭고 의미 있는 동창회 만찬을 준비하느라 분주합니다.
동창회 만찬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설날에 가족이 함께 모여 식사를 하는 것으로, 돌아가신 조상들도 잊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가족은 동창회 만찬을 준비한 후에는 먼저 “남편을 숭배”(조상을 제물로 바치는 것)해야 합니다. 조상을 제사할 때에는 조상을 상징하는 향로를 사당에서 꺼내 제단 위에 놓고 향을 피우고 기도하며 조상을 초대하여 식사를 하여야 한다. 그런 다음 장로와 어린 사람들이 순서대로 무릎을 꿇고 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는 신중하고 효도를 먼저 추구하는 Hailufeng 사람들의 전통적인 미덕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제사를 지낸 후 조상 숭배에 사용된 음식을 다시 데우고, 홀에 큰 상을 차리고, 온 가족이 함께 앉는 것은 가족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다시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순간입니다. 평소에 얼마나 많은 매듭을 가지고 있는지, 슬픈 일이나 소음을 내지 않고 항상 웃음과 웃음이 있어야 합니다.
저녁 식사 후 주부는 식탁을 치우느라 분주해 대대적인 청소 활동이 시작됐다. 이번 청소는 특별히 신경 쓸 필요는 없고, 연말에 솔가지나 스미락스 등을 이용해 쓸던 것과는 달리 순전히 청결과 위생을 위함이다. 그런 다음 그들은 난로에 불을 붙이고 내일 신들에게 바칠 제물인 채식 요리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채식 요리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토란으로 만든 것도 있고, 고구마로 만든 것도 있고, 대추로 만든 것도 있고, 땅콩, 토란, 고구마로 만든 것도 있습니다. 채식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는 오후에 준비하고 건조시켜야 합니다. 채식야채를 볶을 때 불이 켜지면 철판을 올리고 땅콩기름을 넉넉히 부어주세요. 기름이 끓으면 이 재료들을 슬러리에 넣고 섞은 후 냄비에 넣으면 기름 냄비에서 거품이 생길 것입니다. 익으면 노란색과 고소한 향기가 특히 매력적입니다. 이때 집에 손님이 있으면 여주인이 갓 튀긴 채식 요리 한 접시를 제공하고 향기로운 공푸차를 끓여 유명한 산웨이 간식의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3. 재물신을 맞이하고 폭죽을 터뜨린다
최근 몇 년간 등장한 민속활동은 자정에 재물신을 숭배하는 것이다. 음력 12월 24일에는 모든 신들이 하늘로 가며, 세상의 모든 신들과 불멸자들도 하늘로 가서 '그들의 일을 보고'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오히려 재물의 신이 여전히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일을 잊지 않고 새해가 다가오면 세상에 부를 내려준다고 믿기 때문에 모든 가정이 이때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그래서 자정종이 울리고, 폭죽이 터지고, 연기가 길조의 구름처럼 휘날리며, “부신이 오셨다”는 함성이 이 한밤중을 흥겹게 더했다. 폭죽에 관해서는 많은 책에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폭죽은 원래 사람들이 악령을 쫓고 재난을 없애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징추년기》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은 삼원의 날로 춘추의 단오절(龍船節)이라 한다. 닭이 올라가고 폭죽을 터뜨린다. 사악한 맨드릴을 물리치기 위해 궁정 앞에서 총을 쏘았다." 종모에 의하면, 서한의 동방술이 『심의경·서황경』에서 한 말에 근거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서쪽의 깊은 산에 몸집이 1피트가 넘는 벌거벗고 새우와 게를 잡으며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밤새 머무르는 사람들을 보면 해질녘에 불에 의지하여 새우와 게를 태워보세요. 하인이 없을 때 소금을 훔쳐 새우와 게를 먹습니다. Mountain Smell이라고 불리며 그 소리를 자칭합니다. 사람들이 대나무에 불을 붙이려다가 폭발하면 모두 겁을 먹습니다. 오한과 발열을 유발합니다. 이들 형상은 인간의 모습으로 변하지만, 지금 그들이 있는 산에서도 볼 수 있는 귀신, 귀신과도 같다. Dongfang Shuo가 말한 것은 아마도 동물 일 뿐이므로 후세에 소문이 퍼질 것이므로 폭죽은 액막이를 피하고 재난을 두려워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낙후된 의식이 점차 희미해지면서 조산족의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에는 귀신을 쫓아내는 요소가 거의 포함되지 않고 축제에 행복한 분위기를 더할 뿐입니다. 현대 문명이 도래하면서 많은 대도시, 중소 도시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폭죽을 태우는 것을 금지하기 시작했습니다.
4. 세뱃돈 보내기
세금 보내는 것은 산웨이의 중요한 춘절 풍습입니다. 노인들은 젊은 세대에게 돈을 주어야 하고, 돈을 벌 수 있는 젊은 세대는 그래야 합니다. 어른들에게도 돈을 주세요. 돈은 직접 주면 안 되고, 수익금 봉투에 조심스럽게 포장하거나 빨간 종이에 싸야 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배와 허리를 누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연초부터 연말까지 주머니가 가득 차고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아이가 잠자리에 들기 전 부모가 아이의 배주머니에 고액권 지폐를 넣어줬다가 잠에서 깨어난 뒤 다시 가져간다는 점이다.
5. 새해 인사와 '행운'
설날 첫날 이른 아침에 '의의 축복'이라고도 합니다. , 사람들이 일어나 새 옷을 입은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가정예배를 할 때 대개 젊은 세대가 장로들에게 먼저 소원을 빌고 그 다음 장로들이 젊은 세대에게 기대를 전하는 것입니다. 아침 식사 후에는 모두가 친척과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조산 속담에 “설날의 첫날과 둘째 날에 새해 인사를 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새해 인사를 드릴 생각이 없습니다. 셋째, 넷째 설날." 새해 인사는 일찍 할수록 진심이 느껴진다고 한다. 그래서 일어나자마자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러 가고, 돌아온 뒤에야 식사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새해 인사를 위해 아무리 많은 선물을 가져오더라도 오렌지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큰 오렌지의 동음이의어는 "큰 행운"입니다. 문자가 많든 적든 상관없지만 홀수가 될 수는 없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사람들이 친척이나 친구의 집 문에 들어갈 때, 사람들마다 서로 다른 인사를 해야 합니다. 노인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남산만큼 오래오래 살라”고 말하면 노인은 취직한 사람에게 이가 없는 미소를 지으며 “일을 잘 하라”, “발전하라”고 말할 것이다. 새해에는'이라는 말을 듣는 사람은 매우 기분이 좋을 것입니다. 사업가라면 가장 듣기 좋은 말은 '새해에 큰 이익을 얻습니다', '큰 돈을 벌다'입니다. 공부하는 아이, 가장 바라는 것
좋은 공부와 뛰어난 성취를 기원하는 것보다 새해 복 많이 받으려면 더 좋은 방법이 없으며 그들은 당신에게 매우 친절할 것입니다.
자리에 앉은 후 호스트는 손님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유명한 조산공푸차를 제공할 것입니다. 떠나기 전에 호스트는 방문객의 선물 중 큰 오렌지 2개를 남겨두고, 서로에게 행운을 빌겠다는 의도로 이를 자신의 큰 오렌지와 교환합니다.
유머 감각이 뛰어난 어떤 사람들은 신년 인사를 하러 나갈 때 바지 주머니에 큰 귤 두 개만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농담을 잘하는 사람들은 연초에 하는 새해 인사 풍습을 '오렌지 바꾸기 운동'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6. 춘춘(선물 상자 줍기)
춘절 기간 동안 조산의 또 다른 특징적인 민속 활동은 "푸춘"(봄, 봄 축제의 일종)입니다. 3~4겹), 뚜껑이 있는 대나무 선물 바구니, 일반적으로 쌍으로 사용되므로 "단춘"이라고도 합니다.
설날 첫날에는 어머니 집에서 결혼한 딸에게 선물을 줄 예정이다. 과거에는 이러한 선물을 항상 한 쌍의 큰 봄 더미에 포장하여 결혼한 여성의 형제들이 운반했습니다. 처남이 오면 시댁 식구들이 닭과 거위를 잡아 따뜻하게 대해준다는 속담에 '삼촌이 와서 닭을 약탈한다'고 한다. , 처남이 보낸 선물 중에는 빼놓을 수 없는 큰 오렌지 외에도 사탕수수도 수십 개가 있을 텐데, 아마도 몰래 딸의 행복한 삶을 기원했을 것입니다. 선물의 절약 여부는 시어머니 집안의 경제 상황에 따라 결정되지만, 일반적으로 말하면, 갓 결혼한 딸은 더 넉넉한 선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오랜 시간, 심지어 시어머니라도 그렇게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 딸의 가족이 이런 물건을 받으면 친척과 이웃에게 나누어 주었는데, 이는 조산 춘절 풍속의 주요 특징을 이루었습니다. 춘절이 되면 폭죽이 터지고, 신년 인사들이 몰려들고, 노부인들도 꽃바구니와 빨간 접시를 들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아무, 식사하세요”라고 외쳤습니다. 아줌마, 간식 좀 주세요.) "집집마다 며느리가 있기 때문에 집집마다 도움을 보내야 해요. 이 풍습에서 우리는 이웃과 화목하게 살아가는 산웨이족의 풍습을 엿볼 수 있다. 또한, 가족 중에 별거 중인 형제가 있는 경우에는 선물을 주는 사람이 각 가정에 나누어 줍니다.
그러나 결혼한 딸은 이날 친정으로 돌아갈 수 없다. 새해 첫날에 친가족에게 돌아가는 것은 친가족에게 해로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7. 가족 도박
춘절 기간에는 떠돌이 신, 징과 북 연주, 깃발 표시, 수수께끼 맞추기 등 다양한 오락 활동이 있습니다. 봄 축제 기간 동안의 "도박" 관습에 대해 이야기할 가치가 있습니다.
춘절 기간에는 모두가 휴식을 취하고 주머니에 돈이 있습니다. 거리와 골목 곳곳에서 크고 작은 사람들이 도박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대부분은 온 가족이 테이블 주위에 모여서 부모가 은행원이 되고 다른 사람들은 도박을 하는 '가족 카지노'입니다. 압도적이지만, 결국 "부유한 물은 남의 밭으로 흘러가지 않는다"고 하여 진짜 도박의 긴장과 걱정 없이 기쁨이 넘친다. 특히 1년 동안 열심히 일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 주부들은 이 기회를 더욱 즐겁게 즐기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가족은 하룻밤만 도박을 하고 도박을 중단하지만, 옛 관습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도박에 관심을 갖게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행복할 것이고 어떤 사람은 슬퍼할 것입니다."
오늘날 도박은 위법이며 도박을 즐길 수 없습니다. 이러한 나쁜 습관은 완전히 바뀌어야 합니다.
8. 고향으로 돌아가기(일식일)
음력 1월 2일과 3일에는 결혼한 딸이 남편과 자녀를 데리고 돌아옵니다. 새해 인사를 하러 집으로 갑니다. 딸이 친정에 돌아오면 큰 비스킷과 사탕 한 봉지를 가져와야 하고, 엄마는 설날처럼 그것을 이웃과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가족 중에 딸이 여럿인데, 그 딸들이 같은 날 돌아오지 않는다면, 선물은 아주 얇아서 비스킷 네 개만 와야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반영하는 애정은 매우 강하다. 진정한 의미는 "작은 예절이지만 무거운 애정"이다. 이는 마을 사람들을 향한 소녀의 깊은 그리움을 표현한다. 소녀가 집에 돌아왔을 때 집에 조카가 있으면 이모가 다시 주머니를 뒤져야 할 것이다. 설날 첫날에 돈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의미가 다르다. 이 풍습은 Shanwei 사람들에 의해 "태양과 낮을 먹는 것"이라고 불립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은 단지 점심 시간이고,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서둘러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9. 신을 맞이하고 축복을 받으세요
음력 1월 4일은 '신을 맞이하는 날', 즉 '신을 맞이하는 날'입니다. 알고 보니 전년 음력 12월 24일은 '신의 안식일'이었다. 이날은 저승의 모든 신들이 옥황상제를 축하하고 복덕을 보고하기 위해 하늘로 올라간 날이었다. 작년에 낮은 세계에서 인간 행동의 악. 음력 1월 4일에는 저승으로 돌아가 계속해서 사람들을 관장하였기 때문에 각 가정에서는 1월 4일에 신의 방문을 환영하게 되었다. 부유한 집에서는 신을 맞이할 때 닭, 생선, 돼지 머리 세 마리를 바쳐야 하는데, 형편이 허락하지 않으면 생략할 수 있지만 밥 한 접시와 흑설탕 한 접시는 필수다. 흰 쌀 한 접시는 새해의 풍년을 의미하고, 흑설탕 한 접시는 삶의 달콤함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향을 피우고 제사를 드린 후 폭죽이 터지고 모든 신들이 자리에 앉았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모든 신들이 하늘로 올라가는 이 기간 동안 각 마을의 사찰에서는 제물을 바치는 일을 빼놓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왜 우리는 신들이 하늘로 올라간 후에도 여전히 신들에게 제물을 바쳐야 합니까? 왜냐하면 하나님은 여러 신들에게 '지도력'만 주실 뿐이고, 그 부하들은 여전히 '그 자리를 고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배에 부지런한 사람과 게으른 사람이 한 사람씩 등록됩니다.
10. 금기
음력 1월이 연초이기 때문에 산웨이 사람들은 종종 이를 새해의 행운이나 불운의 신호로 간주합니다. 새해에는 많은 "금기"가 있습니다. 말의 측면에서는 "부서지다", "나쁘다", "죽다", "죽음", "빛", "유령", "죽이다", "병", "고통", "잃다", " 가난하다' 등은 불운하다. 그 말은 입 밖으로 꺼내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울음은 "운이 없다"는 뜻이고 질병과 불행을 의미하기 때문에 아기가 우는 것도 금기시됩니다. 그러므로 이날 아이가 문제를 일으키더라도 때리거나 꾸짖어서는 안 됩니다. 아이가 하염없이 울지 않도록 말입니다.
행동 면에서는 컵, 접시, 그릇, 접시 등을 다룰 때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실수로 깨뜨렸을 경우 물을 얻는 풍습이 단지 형식에 불과해졌습니다. 바닥을 청소하는 풍습도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춘절 기간에는 폭죽이 터지고 사람들이 왕래하며 바닥에 종이 조각과 쓰레기가 많이 쌓이기 때문에 청소하지 않는 것은 정말 비윤리적입니다. 바닥. 따라서 위생에 대한 관심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젊은이들은 이러한 전통적인 금기 관습에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이 날 채권자를 추심하는 것은 차용인과 대출자 모두에게 불길하다고 믿기 때문에 채권자는 이날 빚을 추심하러 올 수 없습니다. 남의 주머니에서 물건을 꺼내는 것도 금기시되는데, 음력 1월 1일에 누군가 주머니를 꺼내면 일년 내내 '비워질' 위험이 있다고 믿어집니다.
사람의 죽음을 피하고 장례식을 치르지 마십시오. 가족에게 불운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사람들은 항상 이 날에 이발을 장례식과 연관시키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날 머리를 자르는 것을 피하십시오. 이날은 동물을 죽이는 것조차 금지되어 있다. 걱정 마. 다이어트 측면에서 이날 약을 복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1년 동안 질병과 지속적인 약물 치료로 이어질 것으로 간주됩니다. 설날 아침 식사로 고기를 먹지 말라는 속담이 여러 가지 있다. 하나는 이 식사를 하면 그 기능이 1년과 같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근면하고 검소해야 한다는 비유이다. 집을 운영할 때 사치하거나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춘절이 다가오자 산웨이(Shanwei) 지역의 모든 가정에서는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문 양쪽에 상서로운 대련을 붙여 놓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른 춘절 대련은 '설날, 즐거운 명절, 장춘절'이다. 기록에 따르면, 오대십국(五代十國) 이후 촉제(孟帝) 몽창(孟長)이 지었다고 하며, 춘절 대중화를 옹호한 사람은 명나라의 시조 주원장(朱玄章)이라고 한다. . 주원장은 어렸을 때부터 큰 야망을 갖고 승려가 되어 승려를 구걸하면서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밤에 감히 다리를 뻗지 못하고 한 발로 산천을 지날까 봐 두려워서." 결국 그는 성공했고, 이제는 땅의 소유권도 없이 개인의 노력으로 명나라를 건국했다. 삼백년 동안. 주원장(Zhu Yuanzhang)은 잉텐(난징)에 도읍을 정하고 자신을 황제로 선포한 후 새해 전날에 다음과 같은 황실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봄 축제 대련을 게시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시크릿 모드로 나가서 보고 즐겼습니다. 어느 집을 지나가다가 춘절 대련이 붙어 있지 않은 것을 보고 올라가서 물어보니 그곳은 거세집이고 아무에게도 대련을 쓰라고 하지 않았다. 주원장은 그를 위해 특별히 “양손으로 생사의 길을 가르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자르라”라고 썼다. 대련은 유머러스했고, 심지어 그는 대련을 직접 썼다: "나라와 왕조의 전략가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그는 한원의 기사에서 첫 번째입니다." 당시 공무원인 타오안(Tao An)에게 하사되었으며, 이후 춘절 대련의 스타일이 대중들 사이에서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고대에는 '복숭아 부적'으로 알려진 문신은 흔히 '문 부적'으로 알려져 있다. 전국 시대 초기에 중원 사람들은 문에 복숭아 줄기(복숭아 인형)를 걸었는데, 이는 신투(Shen Tu)와 우레이(Yu Lei) 형제의 동상이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두 사람은 황제로부터 '귀문'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고, 사람에게 해로운 악귀를 발견하면 산 뒤쪽에 묶여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었다고 한다. . 나중에 조각의 어려움으로 인해 초상화가 대신 사용되었습니다. 왼쪽 문짝에는 Shen Tu가 그려져 있고 오른쪽 문짝에는 Yu Lei가 그려져 있거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후한대 예절기록"에 따르면, "복숭아 부적은 길이가 6인치, 너비가 3인치이며, 복숭아 판에는 신투(Shen Tu)와 우레이(Yu Lei) 두 신이 적혀 있습니다."
복숭아나무는 악귀를 쫓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이는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서 유래합니다. 요나라 때 백성을 위해 아홉 개의 악한 태양과 사악한 새와 짐승을 죽인 영웅이 있었는데, 나중에 부하들에게 살해당하고 복숭아나무 막대기로 맞아 죽었습니다. 이씨는 죽은 뒤 지옥왕에게 하소연했다. 지옥왕은 자신이 인간 세상에서 큰 공을 세웠다고 생각하고 그를 모든 귀신의 우두머리로 삼았다. 그 우두머리가 복숭아나무 아래서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크고 작은 귀신들이 다 두려워하였다. 복숭아나무.
당태종 이세민은 나라를 건국하고, 왕위에 오른 뒤 악몽을 꾸고 평화가 거의 없었다고 한다. Qin Qiong 장군과 Yuchi Gong 장군이 주도적으로 군복을 입고 성문을 지키고 모든 것이 괜찮았습니다. 일에 지쳤기 때문에 초상화를 궁궐 문에 걸도록 명령했지만 여전히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야멘, 사찰, 귀족 가문 모두가 그 뒤를 따랐습니다. 나중에 Xue Rengui, Gai Suwen, Meng Liang, Jiao Zan 등도 문신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산문을 지키는 행하장군이 있다. Meng Liang과 Jiao Zan은 타고난 도적이기 때문에 Daya의 문에 들어가기에 적합하지 않아 외양간과 말 우리의 문신 인 척했습니다.
당나라에는 설날에는 내시들만이 문신을 게시할 수 있었고 일반 사람들은 이를 따르지 않는다는 규정이 있었습니다. 송나라에 이르러 문신을 모시는 풍습이 대중화되었으나 여전히 '복숭아 부적'이라 불렸다.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욕망이 높아지면서 천부적 복, 부귀영화, 부자가 되어 왕관을 쓰다, 두꺼비와 놀아주는 앞머리 등 후대가 등장했다. 오늘날 문신은 악귀를 쫓아내고, 집안에 평안을 가져다주며, 공리주의를 돕고, 행운을 가져다 주는 등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가정의 수호신이 되었습니다.
산웨이(Shanwei) 지역에는 춘절 기간 동안 독특한 민속 풍습이 많이 있습니다. 해일풍봉에는 '팔대절(八節節)'이라는 말이 있는데, 춘절은 팔대절 중 첫 번째이자 가장 엄숙한 명절이다. 새해는 음력 12월 24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날 '먼지를 청소'한 후 일부 사람들은 새해 그림과 새해 대련을 걸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시작합니다. 각 가정에서는 설탕에 절인 과일, 차 재료, 설탕을 구입하여 '시밍' 앞에 놓습니다. 자오준'을 난로 위에서 끓여서 향기롭게 만듭니다. 차를 탄 다음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려 '자오군주'를 배웅합니다. 설날까지 아직 며칠이 남았고, 모든 가정에서는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신년용품을 즐겁게 준비할 것입니다. 청명절에 조상을 숭배하는 산웨이의 풍습 조산은 인구가 밀집되어 있고 많은 민족이 함께 살고 있으며 도시와 농촌 지역에 많은 사당이 있습니다. 옛 기록에 따르면, 궁궐을 지을 때에는 먼저 사당을 짓고 씨족 제도를 명확히 하고 후손을 물려받아 밭에 공양해야 한다고 한다. 대부분의 성씨들은 먼 조상을 모시기 위해 큰 사당을 지었다. 부유한 사람들은 대부분 Gao, Zang, Zu, Fu 4대의 최근 조상을 위해 조상을 지었고, 일부는 여전히 자신을 위해 조상을 짓습니다.
종당은 씨족의 윤리를 실천하는 곳이다. 조상의 생일, 생일, 사망 및 연례 축제를 숭배하는 것은 씨족을 단결시키는 정기적이고 강력한 방법입니다.
조상 숭배에는 씨족 제사와 가족 제사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씨족 제사를 지내는데, 봄과 가을에 두 번 제사를 드리며, 한 번 제사를 드리고 묘소를 닦는 일도 매우 웅장합니다. 조산 각지의 씨족 씨족은 주로 제사 분야와 학문 분야를 중심으로 제사에 사용되는 공공 산업이 많습니다. 춘분이나 동절에는 씨족 제사를 주로 사당에서 하고, 청명절에는 묘소청소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부족 축제 기간 동안 부족 극단이나 종이 그림자 극단이 종종 초대되어 공연을 펼칩니다. 제사를 지내는 날에는 가문의 장로나 장성한 남자 후손, 각 가문의 대표들이 단정한 옷을 입고 조상전에 모여 제사를 지낸다. 씨족 제물로 바치는 예물은 돼지 한 마리와 양 한 마리, 다섯 마리의 짐승과 세 끼의 밥, 설탕 과자와 과자 등 온갖 것들이 풍성하다. 먼 조상에게 공개적으로 바치는 제사 외에, 각 집의 후손들도 같은 자리에서 제사를 지내는데, 각 집의 후손들도 먼 조상과 최근 조상을 모두 숭배하기 위해 양쪽에 공양을 놓는다. 공식적인 제사는 대부분 이른 아침, 자정에 거행됩니다. 실제로 제사 활동은 밤의 전반부부터 저녁까지 진행됩니다. 먼저 어두워진 후에 도살 의식을 거행하는데, 즉 돼지나 양을 도살하여 돼지의 귀에서 피 몇 방울을 채취한 후 포도주 잔에 모직 섬유 몇 개를 섞어 묻습니다. 이를 '털혈'이라 부르는데 이는 피를 의미한다. 그리고 뜰에는 향상을 세워 하늘과 땅에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밤이 되자 사당은 환하게 불을 밝히고, 각 탁자 위의 제물이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으며, 사당 앞에는 극단과 종이 그림자가 이미 공연을 했고, 상서로운 예물을 바치는 등의 공연도 있다. 현재는 "다섯 가지 축복"으로 알려진 "네 가지 결과"). 이미 희생자의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있습니다. 쯔시(Zishi)에서는 폭죽이 일제히 터지고 대포 세 발이 땅을 움직이며 수나들이 큰 소리로 연주하고 징과 북이 시끄럽게 울리며 통(Tong), 음(Yin), 리셩(Lisheng), 종즈(Zongzi) 집사가 총을 잡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의 장소. 통(Tong)은 제사를 주관하고, 장자는 제사를 주관하며, 리성(Lisheng)은 제사에 대한 주석을 읽는다. 사회자가 의식을 노래하고, 참석자들은 세대순으로 줄을 서고, 사회자는 먼저 주례자를 인도하여 "머리를 씻고 수건을 닦으라"(얼굴과 손을 씻음)를 한다. 놓고 향을 피웁니다. 먼저 음식을 권하고 주례자는 술잔을 양손으로 잡고 3시 1분 2초로 하늘에 제사를 드린다는 뜻의 '마음'이라는 글자의 움직임을 행한다. 지구와 조상들에게 진심을 전합니다. 그 후 주례자는 세 번 절을 했고, 모든 참석자들은 무릎을 꿇고 사제가 제사 비문과 주석을 읽는 것을 들었습니다. 제사문은 제사를 주관한 사람의 이름, 제사를 드리는 시기, 대상, 제사의 이유, 제사의 내용, 경건 등을 기술한 문자이며, 주석은 그 후손들에게 교훈하는 문자이다. 선조.
제사를 지낸 후 고기를 나누어 새벽이 지난 후 점심(통칭 시즈공 테이블)이 제공됩니다. 고기는 명성, 학력, 지위, 세대, 나이에 따라 등급이 매겨집니다. 민국시대에는 진시(金士), 주인(居仁), 수채(秀施) 등 유명인의 수가 점차 줄어들었고, 대학,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졸업, 군정계열에 따라 분포하는 경우가 많았다. 유명한 직위가 없는 사람들도 나이와 서열에 따라 분배되었고, 일부는 각 가구에 균등하게 분배되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Shi Xing Ding(Di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씨가 큰 일부 민족은 도시에 대규모 사당이나 공동 사당을 지었습니다. 예를 들어 산터우시는 1920년대와 1930년대에 성씨가 많은 대형 사당을 많이 지었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시에는 조상 숭배가 포함되면 대규모 연극단이 여러 무대에서 공연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며, 많은 고위 인사들이 "조상을 찬양"하기 위해 올 것이고 군대와 경찰도 그들을 응원할 것입니다. .이것은 당시 독특한 사회현상이 되었다.
가족 제사는 일반적으로 규모가 작습니다. 왜냐하면 최근의 조상이고 후손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당이나 공회당이 있는 사람들은 큰 제사를 지내지 않고 생일이나 사망, 연례 행사에 예배를 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을 축제라고 합니다. 가족 제사에는 남자와 여자 후손, 며느리 모두가 참배할 수 있으며 평상복을 입지 않습니다. 가난한 사람들, 한 집에 혼자 사는 사람들, 희미한 등불과 희미한 촛불을 켜고 여전히 같은 방식으로 무릎을 꿇고 예배합니다. 옛 기록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제사는 많고 능력에 따라 측량되며 쓰이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다."
조상을 방문하는 것은 일시적인 제사입니다. 크고 작은 품종이 있지만 돼지 전체와 양 전체는 필수입니다. 이번 임시 참배는 대개 조상에게 보고하고 조상의 은혜에 감사하는 큰 경사의 행사이기 때문이다. 결혼해서 아이를 낳는 예즈는 대부분 작은 반면, 승진하거나 황족이 되는 예즈는 대부분 크다. 과거가 폐지된 후 중화민국 시대에는 일부 지역에서 '수채'를 고등 초등학교 졸업생과 비교하는 오래된 관행을 따랐으며, 명예와 실리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동일한 학문적 칭호를 얻으려고 했습니다. . 부자가 되어 고향에 돌아온 화교들은 종종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친척들을 즐겁게 하며, 축하하기 위해 연극을 공연하는데, 이를 순펑 오페라(Shunfeng Opera)라고 합니다. 어떤 씨족은 외국 씨족과 분쟁을 겪을 수도 있고, 소송에서 이길 수도 있고, 무력 싸움에서 승리할 수도 있고, 그들과의 관계를 끊을 수도 있고, 씨족 내에 "합당하지 못한 후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일시적인 방문이 필요한 중요한 사건으로 간주됩니다. 조상들에게. 이때 종당은 씨족의 본부이자 의사결정을 위한 회의장이다. 씨족관념은 씨족 전체의 후손들에게 전파되고 성씨의 깃발은 씨족 전체의 작은 하늘을 덮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