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사진의 기원
민간 사진의 기원
150 여 년의 세계 사용 사진의 역사를 보면 초기 사진작가들은 사진으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있다. 영국 사진작가 톰슨은 일찍이 1862- 1877 년 런던의 거리생활과 중국인의 실생활을 촬영했다. 이는 아마도 세계 최초의 민간 사진일 것이다. 영국의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윈스턴 경 (Sir Winston) 은 영국이 잊을 수 있는 전통 예의와 의식에 깊은 감명을 받아 1897 에 국가생활기록촬영협회를 설립하여 전통적인 색채를 지닌 생활풍습 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했다. 그는 민간 작품 2200 점을 가져갔는데, 많은 것들이 상당히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고, 어떤 것은 역사적 가치가 있었다. 그의 대표작은' 라타이프-드-에벤절의 불고기' 이다. 프랑스 사진작가 유진 아저트 (Eugene Ajette) 는 일반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와는 달리 파리의 사회활동과 풍토를 전문적으로 촬영한다. 그는 하루 종일 거리의 모든 변화를 관찰했다. 그는 65438+ 10 만장 이상의 원판을 촬영하여 조심스럽게 보관했다. 그는 이 작품들을 누구에게도 팔거나 전시한 적이 없으며, 평생 극빈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가 죽을 때까지 그의 후손들은 이 작품들을 파리 박물관에 기증했다. 사람들은 이 사진들이 상당히 큰 가치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민속으로만 볼 때, 일부 풍습은 파리에서 이미 사라졌다. 나중에 박물관은 그를 위해 특별히 전시회를 열어 사회 각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19 세기부터 20 세기 초까지 서방에' 현대파' 촬영열이 나타났다. Strand1890-'유물주의' 촬영이 탄생한 이후 많은 사진작가들이 바람을 따라 습관적인 소재를 버리고 전통 예술 형식을 깨고 새로운 예술 표현 방식을 추구했다. 사진예술계에서는' 시청자의 심미촬영으로 만든 기교 판타지 세계를 충실한 일상의 현실 세계로 되돌려준다' 는 구호가 나왔다. 에머슨 (1856- 1936) 은' 자연주의' 사진을 제창하여 다큐멘터리 사진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그들은 객관적 대상의 진실성을 근거로 대상을 정확하게 기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민간 촬영은 이 시기에 진정한 해방을 얻었는데, 그것은 객관적인 사물을 존중하고 그림의 방해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서구 언론 출판업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신문촬영계는 가짜 뉴스 제조에 반대하는 방면에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고, 가짜 뉴스도 풍토와 인정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따라서 진정성은 민간 사진의 중요한 평가 척도가 되었다. 민속은 지식과 재미로 신문과 출판계의 사랑을 받아 독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뉴스 사진작가와 프리랜서 기고가는 민간 사진을 적극적으로 촬영하고 이를 사진 뉴스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간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프리랜서, 프리랜서, 프리랜서, 프리랜서, 프리랜서) 1920 년 영국 박물관과 일부 출판사들은 사진작가와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을 고용하여 전 세계의 민속 풍속과 건물을 촬영하는 채용 편지를 보내 민속에 관한 그림책과 책을 많이 출간해 사회에서 팔았다. 우리나라에서는 1920 년대부터 사진작가가 민속 풍습을 촬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왕효정 씨와 장학본 선생은 중국 소수민족을 반영하는 민간 사진을 많이 찍었다. 하지만 이 사진들은 결국 수량이 제한되어 있어' 민간 사진' 이라는 개념을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았다. 그때부터 우리나라의 많은 사진작가들이 조국의 민간 문화유산의 다큐멘터리 사진을 찍으려고 시도했다. 사실 역사와 예술적 가치를 지닌 많은 민간 소재는 모두 그들의 카메라를 통해 기록되었지만, 모두 무의식적이며, 완전하고 명확한 지도 사상과 목표가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민간 사진' 을 거대한 공사와 사업으로 제기하고 실시할 수는 없다. 민간 사진' 의 출현은 오랜 인식 과정을 거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의 상황을 보면 사진과 민속이 100 여 년 동안 생겨났지만' 민속촬영' 으로 결합된 적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최근 몇 년이 되어서야 중국은 적극적이고 의식적으로 둘을 결합해 새로운 사진문인 민간 촬영을 형성했다. 심철 동지는 현재 중국 민간사진협회 상무회장으로, 중국의' 민간사진' 의 창시자이자 중국 민간사진협회의 주요 창시자이자 창시자이다. 1980 부터 그는 대도시의 우월한 일과 생활을 포기했다. 그는 2 년여 동안 자전거를 타고 조국의 각 민족 지역으로 깊이 들어가 촬영과 창작을 했다. 그는 천신만고 끝에 여러 차례 죽음의 부름을 이겨내고 귀중한 민간 사진을 많이 찍었다. 이 긴 과정에서 그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민속을 많이 접하고, 각족 인민을 광범위하게 접하며, 많은 민속학 서적을 열심히 읽었다. 실천-인식-실천-재인식, 마침내 민족지역에서 촬영한 내용이 이렇게 광범위하고 제재가 풍부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하물며 수백만 명이 혼자서 완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것이 바로 그가 꿈꿔왔던 거창한 사업인' 민간 사진' 이 아닌가! 그 자신의 말로, "사진을 사랑하는 광신자는 자신의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자신의 집을 찾고, 자신을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사업을 찾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진명언). " 그 후로 그는 평생' 민간 사진' 을 발전시키는데 전념한다는 신념을 굳혔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처녀지! 그의 창작 안목과 집요한 민간 사진정신은 구세대 혁명가 장애핑 장군과 많은 전문가 학자들의 찬성과 지지를 받았다. 장애핑 장군도 제때에 지적했다. "민간 촬영은 소수민족일 뿐만 아니라 한족이기도 하다. 한족 민속은 풍부하고 다채로워 묘사성이 있다. 이것이야말로 완전한 중국 민속 문화이다. " 1993 년 7 월 문화부의 비준을 거쳐 민정부 등록, 중국 민간사진협회가 베이징에 정식으로 설립된 것은 중국 민간촬영이 신흥 사진류로 처음으로 전국과 사진업계의 많은 동료들에 의해 인정되고 받아들여졌다는 것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