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유의 홍수 조절부터 중화민족의 정신적 통합까지
다유의 홍수 조절부터 중화민족의 정신적 통합까지
쉬리후이
(절강 공상대학교)
1. 다유의 홍수 조절이 진정한 약속이라는 것은 역사적 사실이다
하(夏) 왕조는 우리나라 최초의 왕조인 하(夏) 왕조의 창시자인 다유(Dayu)가 자신의 노력과 성공적인 홍수 조절로 통치자로서의 지위를 얻었습니다. 따라서 대유의 홍수 조절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사마천 이전에 널리 유통되어 질서있게 계승되어 하급 사람들이 모두 알고있는 "평원"입니다. 또한, 중국 고대의 공식 기록에 따르면 하왕조가 최초로 통일된 왕조였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하왕조를 기록한 귀중한 사료로서 다유의 홍수조절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상서우공》과 《다유모》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다른 글에도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예:
"Shun Dian"이 말했습니다: "황제가 말했습니다: 'Yu, 나에게 상의하세요! Yu, 당신은 물과 흙을 평준화했지만 때가 적절했습니다. Yu는 Jishou에게 절하고 말했습니다.' Ji, Qi, Gaotao로 가는 길."
"Yao Dian"은 "물은 물에 의해 갈라지고 Huaishan과 Xiangling의 파도는 너무 넓습니다."
"Hong Fan"은 "Ji Zi Nai Yan"이 말했습니다. "과거에 Gun과 Chen의 홍수가 5 요소로 가득 차 있다고 들었습니다. 황제는 분노하여 Hong Fan Jiuchou와 Yi Lun You를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리정'은 "지우의 군대의 흔적은 세상에만 남아 있을 수 있고 바다에서는 불만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흥'은 "황제가 과부와 과부에게 묘족에게 한 마디 부탁하고 싶다. 덕과 위신은 두려울 뿐이고 덕은 밝다. 백이는 법을 내려 백성을 벌하고, 우는 산과 강을 평탄하게 하고, 은나라는 백성을 벌한다. 덕을 가르쳐라."
다유의 홍수 조절은 실제로 일어났기 때문이다. 역사적 사건이라 고대 고전에 자주 기록된다. 예를 들어 『산해경』에는 “우군이 먼저 흙을 펴고 구주를 다 통일했다”, “홍수가 심했다. 황제는 황제의 명령을 기다리지 않고 우교에서 군을 죽이라고 명령했다. 또한 예로부터 전해지는 『시경』에는 우씨의 홍수 조절에 관한 기록이 많이 남아 있다. 예:
"Xin Nanshan"은 "다른 Nanshan과 Wei Yu의 땅을 믿으십시오."라고 말합니다.
"Wen Wang Yousheng"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Fengshui Dongzhu, Wei Yu의 업적 ." "
"한이"가 말했다: "이일량산은 위옥전의 아들이다"
"진공"이 말했다: "여기는 호우지의 땅이고 거기는 땅은 잔과 우의 기분입니다. "
"창파"는 "홍수가 밝게 빛나고 우가 땅을 퍼뜨린다"고 말합니다.
"인우" "운명은 많다. 수도는 위의 업적 위에 세워졌다."
또한 "이전 결과를 종합한 후 어떻게 원본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가"라고 말하는 "Chu Ci·Tian Wen"도 있습니다. 9개의 장소는 무엇입니까? 강과 바다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우(禹)는 어떻게 성공했는가? "대나무 연대기", "전국 정책", "맹자", "관자", "묵자", "장자", "한비자", "열자", "순자"와 같은 진나라 이전 고전에 기록이 있습니다. "석자", "손빈 병법", "공자 가문의 설화", "여시춘추" 등. 예:
'맹자 등문공1'이 말했다: '우씨는 8년 동안 밖에 머물렀고 세 번이나 들어가지 않고 그의 대문을 통과했다.'
'시자'가 말했다: " 서화(諸話)·장자천하(莊子·Tianxia)는 "고통받는 사람들이 홍수로 갈라지고 강이 사주와 연결된다. 삼백 명산과 삼천 강이 셀 수 없이 많다"고 말했다.
"순자·비상"은 "정강이에 털이 없고 병이 건조하다"고 말한다.
진한대 이후의 고전은 더욱 열거할 수 없다. 예를 들어, 『회남자·원도순』에는 “우의 결정적인 행동은 물이 그의 스승이었기 때문이다”, “강을 준설해 침체를 이끈다”, “물은 땅에 흐르고 그러면 사람은 평탄한 땅에서 살아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 등. . 특히 『회남자』에 나오는 다유의 홍수 조절에 관한 기록은 체계적이지는 않지만 내용은 매우 풍부하다. 『회남자』의 저자 유안(기원전 180년~기원전 123년)은 한나라 황제 유방의 손자이다. Liu An이 사망했을 때 Sima Qian은 20 대 초반이었습니다. 이는 "회남 자"와 "사기"에 나오는 다유의 홍수 조절에 대한 기본 정보가 동일한 출처에서 나온 것임을 보여줍니다. 너무나 많은 고전들이 우씨의 홍수 조절 행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우씨의 행위가 결코 날조된 것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사마천은 풍부한 고전에서 가장 대표적인 정보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말을 선택하고 자신의 조사 결과를 결합하여 마침내 우에 대한 귀중한 자료가 된 우의 행적 모음을 완성했습니다.
사마천은 특히 다유의 홍수 조절 업적과 선량한 통치 전략을 존경했다. 그는 처음으로 "사기: 오제기"에서 다유의 홍수 조절 업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22명의 사람들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고타오는 달리였고, 백이가 주재하고 윗사람과 아랫사람이 장인을 맡아 모든 일을 잘하게 하고 산천을 좋게 하여 모든 계곡이 번영하고, 시투(Situ)가 계약을 맺고, 용왕이 손님이 되어 멀리서 사람들이 도착했습니다. 구주(九州)를 다스리고 구산(九山)을 덮고 구수(九河)를 잇고 구주(九州)를 다스리는 공적이 컸으니 이는 합당치 아니하였느니라. 5천 마일 떨어져 있지만 황무지입니다.
남쪽의 Fujiaozhi, 북쪽의 Fa, 서쪽의 Rong, Xizhi, Qudu, Di 및 Qiang, 북쪽의 Rong, Fa 및 Xishen, 동쪽의 Chang 및 Niaoyi는 모두 순 황제의 업적에 기인합니다. 그래서 유나이가 아홉 수의 음악을 연주하여 이물질을 일으키자 봉황제가 날아왔다.
세상의 모든 덕은 유황제에게서 시작됐다.
일명 '스물두 사람' '계지에' 내용: 마롱은 "지, 치, 가오타오 모두 오랫동안 관직을 맡아 성공을 거두었지만 아름답게 묘사됐다"고 말했다. , 그리고 그들은 반복되지 않았습니다. Yu와 Chui는 모두 첫 번째 순서이며 그중 6 명이 있으며 12 목사와 4 산에는 22 명이 있습니다. "Zheng Xuan은 "모두 일치합니다. 문조의 명령을 따르되 시간은 하늘과 조화를 이룬다. "상, 시예. 순은 22명에게 공손하게 직무를 수행하되 시대에 따라 행동하라고 명령했다." 당시 사회에 공헌한 사람은 22명으로 그 중 가장 큰 공헌을 한 사람은 다유였다. 나중에 사마천(Sima Qian)은 『사기(史記): 하본기(夏本記)』에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그는 Xia Benji에서 두 번째였습니다."
그리고 다유가 '하나라를 평화롭게 하고 삼대에 공헌'하여 중국에 이로운 공을 칭송하는 내용이 많은 기사에 기술되어 있다
'역사기록: 강 운하 책 ". , 전체 "역사 기록"에서 그 길이는 드뭅니다. 더 집중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은의 벤지'는 "계약이 길었고 Zuo Yu는 홍수를 통제하는 데 장점이 있었다"고 말하여 상이라는 칭호를 부여 받았습니다.
'제태공씨'는 육상이 "그의 조상은 사산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씨를 도와 흙과 물을 평탄하게 하는 데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했다.
'송나라 위자 가문'은 "계자가 말했다: 군홍수에서 황제가 분노하여 홍판을 따르기를 거부했다. 장륜이 그에게 죽이라고 명령했다."
" 월왕 구건 가문에 대한 찬미'에는 "우의 업적은 위대하여 점차 구천에 이르고 구주를 세웠으며 오늘날 하에 아이안에 이르렀다."
"맹자와 순경의 전기"라고 적혀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 "중국 이름은 Chixian Shenzhou에 9 개의 주가 있고 9 개의 주가 Yu의 순서입니다."
"Li Si의 전기"는 "Yao와 우씨는 또한 수나라가 그를 존경했기 때문에 몸을 사용하여 세상을 이롭게 한 사람들이었습니다. "
<평진성주 전기>에는 "하우가 궁궐을 낮추고 나쁜 옷을 입었고, 황제의 규칙을 따르지 않았다."
'태시공 서문'에는 '위위준천, 구주유닝' 등이 적혀 있다.
기록 기록 외에도 최근 등장한 수공귀, 진공귀, 기후중보 등을 전승하며, 수년간 중요한 고고학적 발견은 물론, 다유에 대한 풍부한 유물과 민속풍속을 전수하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특히 하(夏), 상(商), 주(周) 왕조 프로젝트의 노력은 『사기·하본기』에 나오는 다유의 홍수 조절과 하시의 도덕적 통치에 관한 기록이 신빙성이 있다는 것을 더욱 깨닫게 해준다. 우리는 Dayu 자신이 "Sikong"으로서 수백 개의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관리한 경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Dayu가 "Meiyao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는 물 관리라는 중요한 임무를 맡은 후 먼저 자신의 경험을 요약하고 아버지 군이 물을 관리하지 못한 이유를 찾았습니다. 높고, 물이 세고, 땅을 고르기가 어렵다." 이것이 "계산은 패전"의 이유이다. 여기서
"역사서·강운하서". , 소위 "보위는 이전의 잘못을 생각하고 시스템을 개혁했습니다 ... 위아래로 강을 준설하고 정체를 안내했습니다"
"궈위·저우위샤". . 즉, 우리는 사람들을 동원하여 먼저 "산과 표면의 나무를 걷고 산과 강을 결정하는"측량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소위 "하이킹 테이블 목재"는 조각된 목재를 말뚝 표시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가 홍수를 통제할 때 원리와 규칙의 도구를 사용했다는 설명"
Li Yan, Qian Baocong. 과학사 전집: 제3권. 심양: 요녕교육출판사, 1998.8., 그리고 이를 더욱 정밀하게 만들기 위해 수학적 방법을 적용했습니다. 다유는 정확한 조사를 바탕으로 배수에 따른 '포위'와 '배수'의 막힘을 바꾸는 방법을 고안하고, 조상들의 부끄러움을 씻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감히 집에 들어가라.” 그는 기저우 사람들을 이끌고 "용문을 끊어 대하를 연결하고, 아홉수를 준설하고, 아홉방어를 무너뜨리고, 정수에서 바다를 끊었다"
"역사기·이서전 시". , 규슈 전국을 돌아다니며 산과 강을 준설하고 기하, 낙하, 회하, 사하 등을 파고 대중과 함께 자연과 싸우며 13년 동안 몸을 굽혔다. 결혼식 4일 만에 '물을 다스리러 돌아갔다'는 정보가 있다.
'수경주·화수이'. , 이루 말할 수 없는 고난을 겪었고, 결국 "다리도 없고 정강이에도 털이 없고 손발에 굳은살이 있고 안색이 검다"
"역사기·이시전기"까지 이르렀다. , 마침내 홍수를 진정시키고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역사가들의 이야기는 자연에 대한 중화민족의 승리에 대한 장엄한 장면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그 의미는 분명하고 자명합니다. 산둥성 우량사 한나라 석화 중에는 다유가 대나무 모자를 쓰고 거친 옷을 입고 도구를 들고 서둘러 홍수를 막는 움직이는 모습이 있다
비문과 돌 20권 수집". , 태세 공이 쓴 초기 중국 사람들의 대유 숭배를 실제로 묘사 한 것입니다.
홍수와 문명은 마혼 씨가 편찬한 『잃어버린 고대 왕국』이라는 책에 따르면 고대 바빌론, 그리스, 인도, 멕시코 등 전 세계에 걸쳐 존재했던 역사의 한 시기이다. , 콜롬비아 등 지구상의 홍수에는 모두 문명 파괴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Ma Hong, ed. The Lost Ancient Country Beijing, 1999.389~403.
4000년 전 중국에서 일어난 대홍수는 세계 대재난의 일부에 불과했다. 그 결과는 역사가들에 의해 검증되고 정리되었으며, 중앙에 있는 수공과 같은 출토 유물에 의해 뒷받침되었다. 서주(周周)나라의 盨에는 '우(盛)가 하늘의 명을 받아 땅을 평탄하게 하고 산으로 강을 팠다', '백성이 덕을 사랑하고 천하를 돌본다', '가장 고귀한 자'라는 기록이 있다. 사람은 오직 덕이 있다"
리설친. 우수공과 그 중요한 의미에 대하여. 중국역사유물, 2002(6). 공익을 생각하고 물관리에 있어서 자신의 이기심을 잊은 다유씨의 민족정신은 특히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오늘날 우리가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데 꼭 필요합니다.
2. 다유는 중국 민족의 정신적 집합체입니다
수자원 보호는 농업의 생명선입니다. 물 보존과 관개의 역할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다유의 물 통제 목적 중 하나는 수자원을 사용하여 농업 생산을 지원하고 개혁을 수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두 가지는 상호 의존적이었습니다. 후세들이 다유를 그토록 숭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제 생각에는 이는 단순한 물 관리뿐만 아니라 농업 생산의 발전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하왕조는 당시 생산성이 가장 높았던 중원지방에 건국되었으며, 농업을 기반으로 한 기본 국가 정책을 수립했다. 다유는 홍수 조절의 영웅일 뿐만 아니라, 농업을 나라로 세운 유명한 왕이기도 했습니다. 다유도 국민의 식량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지가 서민들에게 구하기 힘든 식량을 주었다. 백성이 안정되고 나라가 다스려질 것이다.”
“사기·하본기”. . 인구의 흐름을 통해 식량에 대한 압박이 어느 정도 해소되었고, 사람들의 생활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는 '유지가 농작물을 가져와 천하를 제패했다'
'논어·선문'이라는 말이 있다. . '공지아'는 농업생산을 중시한다는 뜻이다. 농업을 발전시키고 생산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소정"이라는 달력도 당시 공포되었는데,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하력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음력의 시행은 천문력의 혁명일 뿐만 아니라 당시 농업생산이 새로운 역사적 수준에 진입했음을 보여주었다. 따라서 하왕조 이후 중원은 농업을 기반으로 나라를 세우고 부흥시키는 정치경제체제를 형성하였고, 농업생산이 가장 중요한 생산부서가 되었다.
바로 농업이 국가의 생명선인 만큼, 농업과 관련된 국가경제와 민생은 다유에게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다유가 백성에게 덕이 있고 백성의 부모가 되는 고결한 성품 때문에 역대 왕들의 귀감으로 여겨졌던 것입니다. 수공우의 비문과 『여흥』의 조합을 보면, '덕주상조' 사상이 이미 대유시대부터 형성되어 줄곧 목적으로 실천되어 왔음을 알 수 있다. 나라를 다스리는 것. 후에 유교는 이 사상을 계승하여 나라를 다스리고 평화를 보장하는 기준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공자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순과 우는 천하를 가졌으나 번영하지 못하였으니 위엄이 있도다... 가난한 음식과 술은 귀신에 대한 효로 이어지고, 나쁜 옷은 아름다움과 깃털 달린 왕관, 겸손한 궁전과 집은 도랑과 같을 수 있는 최선의 능력으로 이어집니다. 유, 저는 여기에 오랫동안 있었습니다.
'공자·태보 논어'.
'연속'이란 무엇인가요? 양보준 씨는 “유, 나는 유에 대한 비판이 없다”고 설명했다.
양보준, 『공자 논어 번역과 주석』, 1980.84~85. 공자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은 비판이 없는 사람이 많다. 『논어』를 읽을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공자는 왜 하우를 그토록 존경했는가? 핵심은 '도덕성'이다. 이 "덕"은 공허한 "덕"이 아니라 삶의 모든 말과 행동에 반영되는 "덕"입니다. 공자께서는 하우가 세상에서는 부유하지만 자신을 위해서는 그렇지 않고, 황제로서는 고귀하지만 서민을 위해 열심히 일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가난하게 먹고 제사를 많이 지내는 것이 낫고, 헐벗고 제사옷을 아름답게 입는 것이 낫고, 차라리 가난한 곳에 살면서 나라를 다스리고 홍수를 다스리는 일에 힘쓰는 것이 낫다. 백성의 생각을 생각하고 백성의 긴급한 필요를 걱정하며 역사에 "고대 우나라 고도가 오랫동안 밖에 나가서 열심히 일하여 백성을 위해 큰 공헌을 하였으므로 백성이 무사하였다"고 한다. /p>
"역사기록·음벤지". 잠깐, 이것이 '덕'이고, 이것이 '인'이고, 이것이 '덕정'이다. 맹자는 "우씨는 좋은 말을 듣고 숭배했다"고 말했다.
"맹자, 주공순". , "유, 지, 옌이 같은 길로 돌아왔다. 유는 세상에 익사하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건 자신이 익사했기 때문이다. 지는 세상에 배고픈 사람이 있다고 생각했고, 자신이 그랬기 때문이다. 이래서 급하다. 유, 지, 연자가 서로 다른 곳에 있는 게 사실이다."
"맹자 리루샤". 그는 또한 "남에게 친절하지 않다"
"좌전·선십육년"이다. , 그리고 선생님 "Dacheng Zhi"를 존경하십시오
"루의 춘추 기간 · 선생님을 존경하십시오". . 그의 말과 행동은 가르침과 예절에 부합합니다. 그러므로 예서(禮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예와 의는 규율을 세우는 것, 임금과 신하를 섬기는 것, 아버지와 아들을 공경하는 것, 형제를 화합하는 것, 남편과 아내를 화합하는 것, 나라를 세우는 것입니다. 체계를 갖추고 분야를 개척하며 지혜롭고 용감한 자를 알게 하느니라. 그러므로 계획이 세워지고, 군대는 이것으로부터 시작된다. 그에 따라 Yu, Tang, Wen, Wu, Cheng 및 Duke Zhou가 선택되었습니다. 여섯 명의 신사 중 예의를 지키지 않는 사람은 한 명도 없습니다.
예절은 중국 봉건 사회에서 개인의 도덕성을 측정하는 가장 높은 기준으로 우(禹)를 첫 번째로 꼽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당(唐), 문(文), 오(吳), 왕성(王成), 주공(周孝)' 등이 따른다. 사마천은 우왕조를 건국한 가장 근본적인 이유가 백성의 수해를 구제하고 '유덕정치'를 실시하는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백성의 마음을 얻고 번영을 누렸다. 유씨가 세계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은 역사적 사실을 세밀하게 묘사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은 이유다.
다유는 적어도 사마천 이전부터 존재했던 '덕치'를 바탕으로 나라를 다스렸다는 전통 속담이다. 실제로 최근 등장한 우수공은 우씨의 행적을 서주 중기까지 전제하고 있다. 우수공의 완전한 비문은 98자이고 처음 9행은 각각 10자이며 마지막 행은 8자입니다.
Li Xueqin 선생은 그것을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하늘은 우에게 명령하여 흙을 펴고 산과 강을 준설하게 했습니다.
그는 땅을 정복하라고 명령하고 백성을 내려 보내 감독하게 했습니다.
사람을 즐기고 부모가 되는 것이 자신의 운명이다.
나는 왕으로 태어나 신하를 섬겼다. 나는 고귀하고 덕이 있다.
백성은 덕을 사랑하고 세상을 돌본다.
주를 뽐내기 위해 활용하는 것도 좋고, 이데에게도 이익이 되고, 강왕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친구에게 효도하고 경전의 깨달음을 구하며 하늘에 좋은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마음이 정결하면 결혼 생활도 화목해질 것입니다.
Tianli는 Kao를 사용하고, God은 다시 Zulu를 사용하며, 그는 항상 마피아를 통제할 것입니다.
대중은 “국민은 미덕만 쓰고 망할 각오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Li Xueqin, 중국 역사 유물에 대하여, 2002(6).
수이공의 98자 비문은 다유의 홍수 조절과 활동을 설명합니다. 『도덕에 의한 정부』 등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도덕에 의한 정부』에 관한 유례없는 정치논문이다. 우수공 비문의 큰 의의는 다음과 같다. ① 다유가 '곤충'은커녕 '신'이 아닌 '사람'임을 확인시켜 준 것이 실제 있었던 역사이며, 물을 다스리는 역사이다. ; ② '덕치(德治)'에 대하여 '적어도 2900년 전 서주(西周) 중기에는 이 개념이 유행했는데, 이는 이미 대유시대부터 '덕치(德治)'라는 개념이 존재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인민에게 덕이 있는 것'이 이미 시행되고 있었는데, 즉 '덕만이'와 '백민이 덕을 사랑한다'는 비문에 있는 '죽귀'였다. 사람들이 서주나라의 '덕정(德治)'에 열중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실제로 다유(大伯)에서 유래한 것이므로, 주나라 사람들은 이를 음식 도구에 새길 때에도 '덕정(德治)'의 중요성을 결코 잊지 않았다. ".
'사기·하본기'에 기록된 사마천: 다유는 나라를 다스릴 때 '인'과 '덕'을 강조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사람을 알면 지혜로워지고, 벼슬을 할 수 있으며, 백성에게 평화를 가져다 줄 수 있으면 백성에게 이익이 되고, 백성이 그들을 포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덕." 그 자신이 '유시리지즈'이다. 번식이란 무엇입니까? 다유는 고타오에 대해 “물이 너무 넓어서 하늘까지 솟아오르고 산과 능이 광대해 모든 사람이 물에 복종한다”고 답했다. 육지는 자동차로, 물은 배로, 진흙은 썰매로, 산은 마차로, 산은 통나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선한 음식으로 서민들에게 혜택을 주세요. 구천을 사해와 연결하고, 강으로 이어지는 강을 준설하기 위함이다. 유지는 서민들에게 희귀한 음식을 주었다. 식량이 적고, 식량을 보충할 식량도 부족해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모든 백성이 정착되고, 모든 나라가 다스림을 받습니다.
이 말을 들은 가오타오는 “네, 이것이 당신의 미덕입니다. Sima Qian은 사실로 다유를 칭찬하고 세상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며 다유를 승진시켰습니다. 그는 “위우의 업적은 구국과 당나라와 우나라의 영광, 그리고 덕을 지닌 묘족의 후손들이 같은 관계에 있기 때문”이라고 결론지었다.
”역사기록·태태 Shi Gong의 서문". , 한 마디로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리설친 선생은 "유명이 우의 행적을 전하고 싶은 이유는 우를 왕의 모델로 삼고, 백성을 다스리는 자는 백성에게 덕이 있어야 함을 나타내기 위함이다...'부모가 되라'"고 믿는다. 이는 우씨가 백성에게 큰 공헌을 하였고, 백성의 부모였다는 뜻인데, 『오덕제』에서 9주를 순행하고, 9길을 이끌고, 9산을 번역했다는 이야기와 일치한다. "
Li Xueqin. Suigong Yu와 그 의미. .중국 역사 유물, 2002(6). Cao Zhi는 Dayu를 다음과 같이 칭찬했습니다. "그는 결코 그의 덕을 돌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성실하고 친절하며 자비심이 많습니다."
'의문뇌거' 10권. . 사마천 역시 정치 권력의 흥망성쇠와 왕조의 변화는 개인의 행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믿었다. - 주어진 기회. 그는 “과거 우(禹)와 하(夏)가 흥할 때 우리는 수십 년간 선행을 쌓고 덕으로 백성을 다스리고 행정을 맡아 하늘로 시험하여 권력을 잡았다”고 말했다. p>
'사기·육국연대기' 순서'. . 그는 또한 긴 한숨을 내쉬었다: "요(姚)는 비록 덕이 있는 사람이지만 출세할 수 없었습니다. 우(禹) 이후 구주(九州)는 평안했습니다. 성스러운 노선을 세우려면 장수들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직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군님!"
"역사기록·훈족 전기". .
다유의 홍수 조절은 노동자들이 하늘과 땅에 맞서 싸우는 위대한 업적이었으며, 그의 '도덕 통치'는 중화 민족의 자연 정복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었습니다. 고대 황제. 다유의 홍수조절은 국가의 생존과 발전에 관련된 중대한 사건이었다는 사실이 현재의 연구를 통해 입증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 혜택을 받은 후손으로서 이를 후손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온전히 물려주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
다유는 중화민족의 자존심이자 상징이다. 그가 중국 문화에 끼친 영향력은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섰다. 현대 지리적 관점에서 보면 우는 동쪽 바다와 지시산까지 여행했다. 북서쪽의 칭하이(Qinghai)에는 남서쪽의 우산(Wushan), 북쪽의 헝산(Hengshan), 그리고 아마도 남쪽의 베트남(Vietnam)이 있었습니다. 저자의 통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서 다유의 활동과 관련된 유명한 유물로는 다유사 16개, 유사 8개, 우왕사 8개, 유산 2개, 유 동굴 2개, 우왕 플랫폼 1개, 위시청 1개, 유지 1개가 있습니다. 산, 우기산 1개, 다유릉 1개, 유유적 1개, 유치 1개, 위희 1개, 옥경 1개, 유지동굴 1개, 옥문강, 옥디, 옥문사 등이 있으며 각 장소는 거의 동일하다. 내용을 담고 있으며 모두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신'의 형태로 표현된다. 다유는 홍수와 싸우고 극복하는 중화민족의 영적 양식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문화는 시작도 없고 끝도 없는 과정이며 발전과 계승의 과정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발명하고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나는 기사에서 “국가가 전통문화를 잃으면 그것은 쇠퇴의 시작을 의미한다. 나라는 망한 뒤에 다시 세울 수 있지만, 전통문화가 사라지면 나라는 완전히 망하게 된다”고 말했다.
유대 국가는 수천 년 동안 멸망했지만, 유대 국가가 다시 국가를 재건할 수 있는 근본적인 이유는 유대인들이 세계가 참고할 만한 그들의 신앙과 전통 문화를 끈질기게 물려받았기 때문입니다.”
서리회, 중국 관광문화, 하얼빈: 흑룡강인민출판사, 2010.86. 엥겔스는 『유토피아에서 과학으로의 사회주의 발전』에서 “우리가 자연이나 인류의 역사 또는 우리의 정신적 활동을 신중하게 고찰할 때, 우리 눈앞에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은 다양한 연결과 상호작용으로 끝없이 얽힌 그림인데, 그 속에는 잘못된 것도, 변하지 않는 것도 없고 모든 것은 움직이고 변화하며 나타나고 사라지고 있다." 역사는 앞으로 나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사회가 발전하면 정체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우의 정신을 계승하고, 전 세계 중국인을 단결시키고, 중화민족의 정신을 결속시키는 것은 결코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