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시에 관한 전설이나 옛이야기가 시급하다

산시에 관한 전설이나 옛이야기가 시급하다

산시성 윈청 창핑 관제사

관제 사당으로도 알려진 관우 가족 사찰은 윈청에서 남서쪽으로 20km 이상 떨어진 창핑 향 창핑 마을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시.

남쪽은 중조, 북쪽은 염전과 접해 있으며 사찰의 점토 조각품이 여전히 존재하고 건물군이 잘 보호되고 교통이 편리하여 방문하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관우는 예명이 윤창(雲昌)이다. 삼국시대 허둥성 창평리에서 태어났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Lu Xiong이라는 대지주이자 불량배를 죽인 후 도망쳤다고 합니다.

불량배와 정부는 관우를 잡기 위해 서로 공모했고, 관우의 가족을 죽이고 아홉 부족을 제거하려고 했습니다.

당시 창평의 관씨는 대부분 고촌 주변 지역으로 피난했지만 윤창의 부모는 노령에 걸을 수 없어 우물에 몸을 던져 자살했다. .

부모님을 기리기 위해 후세들이 이 우물 위에 탑을 세웠습니다.

관우가 죽은 후 마을 사람들은 그의 덕을 존경하고 그의 자리에 절을 지어 그를 숭배했습니다.

진나라 때 특정 건축군이 모인 사찰을 건립해 '관성가사'라 명명했다.

운성시 동궈 진 남서쪽에는 '황제 치유 전투'의 명소 '치유 마을'(현재는 '충산 마을'로 개칭)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반취안(Banquan)의 야생"(고대에는 산서성 운성 지역을 "푸반"이라고 불렀음)에서 황제와 치유가 그들만의 전투 진형을 세웠다고 합니다.

한동안 강풍과 폭우, 짙은 안개가 잇달아 이어졌습니다.

먼저 황제의 여신 '풍후'가 '안내차'를 이용해 군대를 위험에서 안내했고, 이어서 황제의 딸 '여바'가 나가서 비바람을 흩어지게 했다. 군인들은 승리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했고 마침내 치유를 죽이고 그의 시체를 절단하여 다른 곳에 묻었습니다.

그래서 이 곳은 '지에저우'라 이름이 붙여졌고, 이 마을의 주민들은 '치우'족의 후손이라 '치우촌'이라 이름지었다.

또한 황제의 여사 '풍후'가 사망하여 산시와 산시가 만나는 황허도하문에 묻혔다고도 하는데 이곳이 '풍후묘'가 있는 곳이라 한다. 나중에 "Fenghou Mausoleum"이라고 불 렸습니다.

Yao, Shun, Yu 외에도 Shanxi 남부 땅에는 'Yao 및 Shun의 유명한 관리'의 유물이 많이 있습니다. "Xihe Tomb"는 Jishan County의 Zhongshe Village에 있습니다. 고타오릉(高多境境)'은 동현 홍시시촌에 있고, '박이의 묘'는 향분현 북서촌에 있으며, '후지의 묘'는 지산현 지왕산에 있는데... 알려지지 않은 민간 신화와 전설이 너무 많아 이곳은 고대 신화와 전설에서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가 될 만한 곳입니다.

타이위안시 칭쉬현은 식초로 유명한 마을이자 고대 요제의 유물이 가장 많이 밀집된 곳이다.

당야오의 이름을 딴 '야오청 마을'이 있는데, 그 마을에는 당야오가 '중국 봉건 시대에 처음 이주'한 곳으로 전해지는 정교하게 지어진 '요성사'가 있다.

"Yaocheng Village"에서 남쪽으로 계속 이동하여 Pingyao, Jiexiu, Lingshi를지나 Xiamen Town에 도착합니다. 그곳에서 Dayu가 홍수를 통제 할 때 "Lingshi의 입을 쪼개었다"고합니다. Huoshan 산맥과 Luliang 산맥의 교차점입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고속도로 남쪽의 계곡은 폭이 100m도 채 되지 않으며, 계곡을 따라 펜강이 흐르고 있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이곳은 남쪽으로 흐르는 펜허강의 '병목'이며, 두 산이 교차하고 좁은 고개로 인해 북쪽에 '진양호'와 '조어기'가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영석구" 호수와 늪이 많아서 물의 흐름이 느리고 홍수가 자주 발생합니다.

그 후 다유는 물을 다스리고 산과 바위를 쪼개고 깊은 계곡을 파고 수로를 준설하여 펀강이 남쪽으로 원활하게 흐르도록 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다유는 감동적인 말을 남겼다. 영시입과 진양호 비우기' 전설.

다유는 하왕조의 시조인 하기(夏絲)의 아버지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다유가 넓혀준 계곡 입구를 '하문'이라고 불렀다.

운성 지역은 고대 중국 문화의 중요한 발상지 중 하나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문화유적과 유적지가 훌륭하다.

전설에 따르면 Houji는 Jishan에서 사람들에게 농사를 가르쳤고 Leizu는 Xia County에서 사람들에게 누에 사육을 가르쳤습니다.

순은 포반(현 용지)에 도읍을 정했고, 우는 안의(현 하현)에 도읍을 정했다.

중요한 문화 유적지로는 Yuanqu의 Nanhaiyu Cave, Xia County의 Dutou 및 Yaowang Terrace, Jiangxian County의 Beili Village; 핑루 등에서

중요한 문화 유물로는 Ruicheng의 Yongle Palace가 있습니다. 독특한 건축물뿐만 아니라 원나라의 정교한 대규모 벽화도 있으며 절묘한 예술적 매력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Jiezhou에는 Guandi Temple이 있고 Yongji Pujiu Temple에는 Wanguo Temple이 있으며 Wanrong에는 Qiufeng Tower, Xinjiang의 Qinglong Temple 등이 있습니다. 운성(雲成)의 중요한 문화 유물과 유적지

운성(雲成)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고 고대부터 인문학적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공작, 장군, 학자, 학자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고대에는 순이 이산을 갈고, 우가 용문을 깎고, 허우지 농사, 뇌조가 누에를 기르고, 황제가 치우와 싸우는 등 역사적 전설이 있었다. 부유한 사업가 이둔, 한나라 강주보 후작, 그리고 삼국지 유명한 장군 관우, 수나라 말기 철학자이자 교육자 문중자 왕통, 사영웅의 지도자 왕보 " 당초 당송 팔대 문인 중 한 명인 유종원, 당 현종 황제의 애첩 양옥환, 장군 설인귀, 장수리, 송나라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역사가인 사마광(Sima Guang) 등은 모두 이 지역의 역사적 유명인사입니다.

1898년 개혁운동 육군 중 한 명인 양심기(楊沈紀)를 비롯해 장석수(張帝秀), 이계산(張岐山), 징메이주(智美九) 등 1891년 혁명 당시의 유명인사들은 모두 국내에서 높은 명성을 갖고 있다. 허둥

오측천(624~705), 병주 문수 출신, 당초 산업부 장관 화화의 딸, 당 고종 이지의 왕비 , 당나라의 여성 정치인.

천성적으로 똑똑하고 영리하며 권력도 많다.

637년(당 태종 정관 11년), 미모로 인해 궁궐에 들어가게 되었고, 그 나이에 우매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14.

649년 태종이 죽고 간예사에서 비구니가 되었다.

당시 왕후는 후궁 소숙과 총애를 다투고 있었고, 오미의 미모를 이용해 고종 황제의 총애를 소에게서 돌리기로 결심했다.

소우에게 비밀리에 머리를 길러 고종 황제에게 바치라는 명령이 내려졌고, 그녀는 후궁 진(陳)으로 명명됐다.

큰 아들 리홍은 이듬해 태어나 자오이(趙夷)로 승진했다.

우 가문은 다시 궁궐에 들어가 왕후의 지지를 얻었고, 왕후에게 겸손하고 아첨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왕후가 후궁 소숙과 갈등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왕후와 힘을 합쳐 소에게 대한 고종의 총애를 빼앗았다.

샤오가 총애를 잃었을 때, 그녀는 여섯 번째 궁의 주인이 되고 싶다면 왕왕후를 물리쳐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654년, 오소이는 고종 황제의 깊은 사랑을 받는 딸을 낳았습니다.

어느 날 왕후는 심심해서 조광궁에 가서 어린 공주와 잠시 놀다가 떠났다.

왕왕후가 왔을 때 우부인은 의도적으로 그것을 피했고, 왕왕후가 떠나자 어린 공주를 죽이고 왕왕후에게 책임을 돌렸다.

655년 왕은 어린 공주를 죽였다는 누명을 쓰고 왕비를 폐위시키고 오왕을 왕비로 삼았습니다.

그 후 리시안(장화이 왕자), 리셴중), 리단(루종), 태평공주 등 3남 1녀가 태어났다.

이는 그의 특별한 인기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오씨는 여왕으로 자리 잡은 후 정무에 참여하기 시작했고 고종과 함께 '두 성자'로 불렸다.

683년 고종이 죽고 이현이 중종으로 즉위했다.

이듬해 이현이 여릉왕에서 폐위되고 이단이 서종으로 즉위하고 오태후가 실권을 잡았다.

690년 이단을 폐위시키고 측천제(澤泉皇帝)로 자리 잡았으며, 국호를 주(周)와 원천수(圓泉保)로 바꾸었고 역사상에는 '오주(五周)'로 알려졌다.

오측천은 황제가 된 후 고시를 열어 규율 밖의 사람들을 고용하여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농부들과 뽕나무들에게 상을 주고, 사람들을 잘 배정했으며, 조언을 받아들였다. .

그녀가 정부를 맡은 거의 반세기 동안 사회 안정과 경제 발전은 후기 '개원 시대'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러나 오측천은 소왕후를 박해하고, 자신의 자식들을 살해하고, 오왕을 고귀하게 만들고, 잔인한 관리들과 가혹한 형벌, 수많은 부당한 감옥에 갇히며 역사의 단죄를 받았습니다.

705년 재상 장건지는 오측천의 노령과 중병을 이용하여 중종의 복위를 지지하고 오측을 '측천의 대성제'로 존경했다.

같은 해 겨울, 우측은 8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고, “황제의 칭호를 없애고 대현여왕 측천으로 칭하라”는 칙령을 남기고 이백은 우측천을 그 중 하나로 지정했다. 당나라 칠성(七聖)의 인물.

오측천 역시 여시인이었다. 『당나라 전시』에는 그녀의 시가 58수가 기록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사찰에 대한 서정시이다. 그녀의 시 "Ruyi Niang"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청비가 생각을 많이 하고, 초췌하고 단편적인 모습을 보며 당신을 기억합니다.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최근에는 상자를 열고 석류 스커트를 확인하면서 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황후로서의 오측천은 여자 중의 남자 같은 인상을 남기는 강인한 인물이었지만, 여자로서도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면모를 엿볼 수 있었다. 시.

Wu Zetian은 "Xingzhao Xuanzhao Xing Shangyuan"이라는시도 썼습니다.

명나라 때 Shangyuan을 방문하여 봄을 알 렸습니다.

꽃은 밤새도록 피어나고, 아침 바람이 불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이 시는 후에 오측천이 어느 해 겨울에 상원을 방문하여 꽃신에게 모든 꽃이 피어나게 해달라고 간청했다는 이야기로 전해졌습니다.

우 황후는 분노하여 그녀를 낙양으로 강등시켰다. "그래서 오늘날 모란을 이야기하는 사람들 중 시라오가 첫 번째입니다."

이 시는 오측천이 오주를 세운 지 2년인 691년에 지은 것이다. 『전당시』는 이 시의 제목을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서로 꽃 부르는 흉내를 내고 싶었어요 파, 정원에 가서 계획을 세우세요

의심이 든다면 사절을 보내서 이 사실을 알리세요

그래서 이른 아침부터 화부정원(Huabu Garden)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장관들은 이것이 모두 말도 안 되는 일이고 믿을 수 없는 일이라고 확신합니다. >

소위 꽃의 신이 수백 송이의 꽃을 피우도록 촉구하는 것은 정치적 선전의 필요성 때문이며 실제로는 사전에 마련되었습니다.

『당·의문지신서』에 따르면 오측천의 『최공전』은 100권이 있고, 『금륜전』은 10권이 유실됐다.

사람들이 '오측천전'을 편찬하여 세상에 출판하게 만들었습니다.

매미는 고대 중국의 4대 미인 중 하나로, 고서에는 기록이 없지만 문학작품에는 많이 묘사되어 있다. 한나라 말기.

나관중의 '삼국지연의'는 조선이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고 묘사하고 특징을 더했으며, 민간 설화는 특히 감동적이어서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남자 중의 영웅', '여자 중의 영웅'.

학자 맹판런(孟番仁) 선생의 문헌 연구에 따르면, 소설 속 등장인물은 다음과 같다. 조찬(十禪), 성은 임(仁), 별명은 홍창(洪昌)으로, 지우위안현 무얼촌에서 태어났다. 빙주현(Bingzhou County)은 15세에 궁궐에 선출되어 조선(한대)의 관직을 맡게 되었고, 이때부터 조선으로 개칭되었다.

한나라 말, 궁궐에 갑작스런 소란이 일자 초선은 궁궐을 떠나 시토왕의 양자로 입양됐다.

순동탁이 정권을 잡았다.

왕윤은 동과 여의 정욕을 이용하여 초선에게 '연속 계획'을 실시하도록 요청했고, 이로 인해 마침내 여포는 동탁을 죽이고 큰 공을 세웠다.

나중에 초찬은 여포의 첩이 되었습니다.

Lu Bu는 Baimenlou에서 사망했습니다. Cao Cao는 Taoyuan 형제에게 '연속 계획'을 반복하여 Guan Yu에게주었습니다.

조찬은 도원 형제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목을 들고 참수를 기원'했지만 관우의 보호를 받아 탈출해 비구니가 됐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조조는 초선을 체포했지만 초선은 과감히 칼을 던져 죽고 말았다.

조찬의 고향은 타이위안이나 신저우에서 유왕동으로 가는 길, 신저우시에서 남동쪽으로 3km 떨어진 묵지촌에 있다.

무지 마을은 원래 곰팡이가 풍부해서 무지 마을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나중에 마을의 메뚜기나무 아래에서 천년 된 영지(Ganoderma lucidum)가 발견되어 무지카이(Muzhikai)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마을에는 조선이 태어나기 3년 전에 복숭아나무와 살구나무가 꽃을 꺾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꽃이 부끄러워요.

마을에는 원래 거리 아치형 통로, 앞마당, 뒷마당, 왕윤 거리, 조선 무대, 조선 묘가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건물들은 폐허가 되었고, 참사로 무덤도 잿더미가 되었습니다.

유적에서는 고대 벽돌, 석재, 동화, 도자기 파편 등이 자주 출토되는데, 모두 초선과 관련된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관광명소는 조선묘지(Diaochan Cemetery)라고 하는데, 최근 몇 년간 원래 묘지 자리에 마을 주민들이 복원하여 지은 것이다.

묘지는 마을 남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이 4,000제곱미터가 넘습니다. 빨간색 배경과 노란색 타일로 된 물결 모양의 용 모양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넓은 밀 바다에서.

문 처마에는 '초선묘'라는 가로 명판이 걸려 있고, 양쪽에는 청동으로 '닫힌 달과 부끄러운 꽃은 중국의 자랑'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 굴욕 속에서 걷는 인내는 남자들의 눈썹을 치켜 올리게 만든다."

능역 북쪽 안뜰에는 달 숭배 관과 풍이 관이 있고 뒤쪽에는 청석 묘단이 세워져 있고 단상 앞에 초선 동상이 있습니다. 깃발의 움직임에 따라 초찬은 우아하고 우아하게 걷는 동시에 여전히 '닫힌 달의 수줍음' '꽃'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남쪽 안뜰에 20 개의 고풍스러운 건물이 지어져 "몸에 돈을 쓰고 위험을 두려워하는"초선의 지독한 삶을 반영하는 "초선 회화 조각관"으로 변모했습니다.

민속 전설에 따르면 도원 삼형제가 집권한 후 초찬을 고향으로 돌려보내 그녀가 죽은 뒤 이곳에 묻혔다고 합니다.

초선은 이 사실을 알게 된 뒤 시신을 고향으로 옮겨 장사지냈다고 한다.

따라서 뒷당에 있는 관우상과 초선의 공연을 대표하는 홀 앞의 무대는 모두 관우가 살인과 호위를 거부한 것에 대한 보답이다.

Dingxiang County 남동쪽에있는 Zhonghuo 마을은 Lu Bu의 고향입니다. "Huo Qingquan", "Red Rabbit Horse의 영리한 캡처", "Cur부목 나무"와 같은 민속 전설이 있습니다. 모두 Lu Bu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속담 '신주에는 좋은 여자가 없고, 정향에는 좋은 남자가 없다'는 말은 초선과 여포 때문에 이제부터 신저우는 더 이상 아이를 낳지 못한다는 뜻이다. 잘 생긴 여자에게, Dingxiang은 더 이상 잘 생긴 여자를 낳을 수 없습니다.

양옥환(719~756)은 태진(Taizhen)이라는 이름으로 푸저우(浦州) 영락(지금의 산시성 영길)에서 서주(興州) 사호 양선연(楊玄廣)의 딸로 태어났다.

Tang Xuanzong Li Longji의 고귀한 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