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설 『살아있다』의 글쓰기 특집, 긴급요청! !

소설 『살아있다』의 글쓰기 특집, 긴급요청! !

'살아있다'는 유화 작가의 창작 경력에 있어서 전환점이자 초월로서, 그가 전작에서 인간성에 대한 지독한 분노와 불안에서 인간성에 대한 깊은 고민으로 전환했다는 점을 보여준다. 소설 『살아있다』는 인물의 운명의 가장 결정적인 특징인 고통을 확고히 파악하고 있으며, 다양한 서사적 방식을 통해 진실을 추구한다는 예술적 명제를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고통과 죽음에 맞서는 주인공 푸귀의 끈기와 끈기를 보여준다. . 이 글은 『살아있다』라는 작품을 중심으로 주제, 예술적 추구, 서사적 방법의 세 가지 측면에서 작품의 창작적 특성을 분석하고 작품의 성공 여부를 탐색한다.

아방가르드 소설이 붕괴된 이후 유화의 소설 쓰기는 큰 변화를 겪었고, 이러한 변화의 중요한 상징은 『살아있다』이다. '살아있다'는 '나'가 시골에서 발라드를 모으던 어느 화창한 오후의 이야기를 그린다. 밭을 갈던 농부 푸귀가 '무성한 나무 아래'에서 자신에 대한 씁쓸한 이야기를 '나'에게 들려준다. 194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의 그의 인생 이야기는 반복되는 고난에도 불구하고 낙천적이고 초연했던 그의 삶의 경험을 보여준다. 『살아있다』에서는 여전히 인간의 생활 조건을 고려하고 생명에 대한 인식을 창작의 주요 내용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서사적 감정은 분노에서 평화로, 서사 구조와 방식은 각각 합리화와 민속화로 바뀌었다. 그의 서술 언어는 여전히 차분하고 단순하며 극도로 절제되어 있지만, 함축적인 유머와 따뜻함도 더해 줍니다. 현실의 혼돈과 위험, 추악함, 재난과 같은 경험과 평범한 사람들의 마음을 통해 인간 존재의 궁극적인 가치, 즉 삶 자체를 위해 사는 삶을 이번 작품의 초점으로 드러냅니다. 인간 존재의 고통을 견디는 것이 "Alive"의 주요 주제입니다. 작가의 말처럼 "살아남는 힘은 소리 지르거나 공격하는 데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현실이 우리에게 주는 행복과 고통, 지루함과 평범함을 견디는 것에서 나온다."

행복하게 살되 그러나 고난과 우여곡절이 너무 많고, 죽음은 당연히 가슴 아픈 일입니다. 인간은 삶과 죽음의 영원한 모순 속에서 늘 방황하고 고통스럽게 몸부림칠 것이다. 죽음은 언제나 눈앞에 기다리고 있는, 피할 수 없는 운명이 되었습니다. 예측할 수도 없고, 피할 수도 없습니다. <살아있다>는 우리에게 생생하고 생생한 '살아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설렘과 동시에 삶의 끈기와 가치를 느끼게 한다. 작품 전반에 걸친 고통의 인식, 현실을 추구하는 예술적 특성, 성공적인 서사방식은 <살아있다>의 창작적 특징이다.

1. 생명탄력성이라는 주제

『살아남기』의 서문에는 “사람은 살기 위해서 사는 것이지, 살기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다”라고 되어 있다. Fugui의 "살아있는". 푸구이의 삶에는 죽음의 위기가 매 순간 도사리고 있으며, 그를 절망에 빠뜨리는 것은 신념이나 신념, 자신감이 아니라 본능과 운명이다. 동시에 우리는 이성도, 영웅도, 반항도, 심지어 희망도 없는 삶이 보여 주는 회복력을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인간의 인내와 힘이 발휘되는 것은 통제할 수 없는 운명에 맞서 싸우는 것입니다.

(1) 고난의 인내

위화는 '살아있다'를 썼을 때 내면의 분노를 점차 가라앉히고 인간의 따뜻함을 결합하기 위해 제로 앵글 접근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애착과 삶에 대한 사랑이 일종의 서사로서의 사랑의 내적 논리를 관통한다. 그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광활한 대지를 보여주며, 모든 생명체에게 인생의 고통은 피할 수 없으며, 인생에서 끝없는 고통을 겪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고난의 바다가 끝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가 살아야 하는 것은 생명 자체의 회복력 때문이다. 전통소설이라 불리는 『살기 위하여』에서 유화는 선구적인 작가로서의 의식을 활용하여 삶을 소설의 구조로 삼아 일곱 번의 죽음을 통해 사람들에게 '살아남기'의 어려움을 이야기하고, 인간의 본성. 고통에 대한 관용. 중국 속담처럼, 중요한 순간에 머리카락은 3만 킬로그램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지만 끊어지지 않습니다.

위화는 인간 삶의 가장 중요한 특징인 고통을 포착하므로 그의 모든 캐릭터는 운명에 따라 고통을 받습니다. 주인공은 푸구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지만 복도 없고 고귀하지도 않은 인물이다. 행운이라는 이름 아래 쓰라리고 울퉁불퉁한 삶의 경험과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이 깃들어 있다. '살아있다'는 푸귀라는 캐릭터를 이용해 그에게 계속해서 죽음을 맞이하게 하고, 일곱 번의 친척의 죽음과 일곱 번의 운명의 술책, 그리고 더 중요하게는 친척을 잃는 술수를 겪게 함으로써 고통이 무엇인지 온전하게 느끼게 한다. 고통받는 이 가족 속에서 그는 탈출할 수 없고 죽을 때까지 살아야 한다. Yu Hua의 이전 작품인 "이슬비 속의 외침", "고전적 사랑", "피 매화", "현실"에서 우리는 고통의 편재성과 운명에 의한 고통의 조작을 철저히 느끼지 못했다면 " " Alive'는 고통을 가장 생생하게 표현하고 리허설하는 작품이다. 하나의 고통이 또 다른 고통을 뒤따르고, 압도적이고, 숨이 막히고, 우울하기 때문에 독자들은 Yu Hua의 차분한 내레이션이 몇 번이고 울부짖을 것입니다.

평생 많은 고통에 둘러싸여 있던 전형적인 농부 서복구이에게 있어서, 그가 겪은 고통과 친척들의 차례차례 죽음은 비참하기 짝이 없었는데… …………………………

(2) 죽음에 대한 평온

유화의 고통스러운 삶에는 구원자가 없고 죽음만이 유일한 길이다 죽음은 절망적인 삶의 배출구입니다.

소설은 밭을 갈고 있는 푸구이의 말을 듣고 여름 햇살 속에서 자신의 삶을 이야기하는 '나'로 시작된다. 푸구이의 생애 전반에 걸쳐 비슷한 죽음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병으로 사망하고, 아들 Youqing이 헌혈로 사망하고, 딸 Fengxia가 난산으로 사망하고, 아내 Jiazhen이 질병으로 사망하고, 사위 Erxi가 업무상 사고로 사망한 지 3년 후, 그의 유일한 친척인 그의 손자 구겐(Kugen)은 콩을 먹다가 사망했습니다. 무한한 고통은 눈에 보이지 않는 힘에 이끌려 끊임없이 그들에게 접근하고, 심지어 그들의 연약한 생명까지 파괴하는 듯하다. 죽음, 그것은 더 이상 추상적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너무나 현실적이고 너무나 가깝습니다! 이처럼 강력하고 끈질긴 죽음의 숨결은 독자들을 질식시켜 숨쉬기 어렵게 만들고, 푸귀는 의연하게 살아간다. 옛날 방식의 들판은 물 위의 파도처럼 쟁기질되고 휘저어졌고, 모든 것이 생명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많은 재난을 겪은 후에 그는 만족하고 소중히 여기며 인생을 즐기고 잘 대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Yu Hua는 이 참을 수 없는 죽음의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참을성 있게 설명합니다. 언어의 순수함과 형태의 완벽함에서 우리는 죽음에 대한 수많은 묘사를 발견하는데, 그 중 이것에 필적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재해. 고난과 죽음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죽음은 재앙을 의미하며 차이를 어려운 위치에 놓이게 한다. 일반적으로 죽음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정상적인 죽음(자연 생명의 종말)과 비정상 사망(자연 생명의 조기 종말)입니다. 비정상 사망을 조사 대상으로 삼으면 살인(자연 생명의 조기 소멸)의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외적 힘에 의한 종료), 자살(자신의 내면의 힘에 의해 인생이 끝난다)은 정상적인 죽음과 자살에 대해서는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지만, 비정상적인 죽음에서의 살인에 대해서는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이를 독자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죽음을 차갑고 잔인하게 묘사하는 모습은 충격적이고 충격적이다. 푸구이의 삶은 언제나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서 있다. 삶과 죽음 사이에서 '살아있음'을 찾는 것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