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의 내면의 힘과 정신적 방법
태극권의 내면의 힘과 정신적 방법
태극권의 내면의 힘과 정신적 방법: (리약쉬안의 태극권 본질) 처음 태극권을 수련할 때는 아무것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인내와 인내심을 가지고 신중하게 경험하는 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것이 매우 흥미롭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며 더 많이 공부할수록 더 흥미로울 것입니다. 더 많이 경험할수록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며, 평생 없이는 살 수 없는 취미를 형성하게 될 수도 있고, 그것의 평생 건강도 무의식적으로 얻어지는 것입니다. 쿵푸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관련된 원리를 끊임없이 명상해야 합니다. 수행할 때마다 공의 기세를 갖는 방법, 부드럽고 안정된 상태를 갖는 방법, 단전의 깊은 기운을 갖는 방법, 지속적인 맛을 갖는 방법, 힘을 쓰지 않고 의도를 사용하는 방법, 항상 유지하는 방법을 말한다. 중립자세의 몸자세, 몸 전체를 가볍게 하는 방법 정수리를 날카롭게 한다는 것은 내부로 침투하는 힘을 갖는 방법, 힘을 풀어주는 방법, 없애는 방법을 말한다. 마음으로, 신경의 움직임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왔다 갔다 하는 것도 모르고 사람을 때리는 방법도 모르는 사이에 이렇게 꾸준히 연습하면 앞으로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행동할 때 마음속으로는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어떻게 모양을 잡아야 하는지, 어떻게 생겼는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하는 아우라를 가지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생각하는 것도 중요하다. 움직이려고 하고 주관적인 생각을 먼저 품게 되면 한 가지에만 집중하다 모든 것을 잃어버릴까 두려울 것이고, 외부 기술의 밝은 에너지를 잃게 될 것이며, 복싱과 함께하는 하드 스킬이 될 것입니다. 많은 방법을 사용하려면 이 원칙을 이해해야 합니다. 수련할 때에는 차분하고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내면에 귀를 기울여 몸과 마음의 조화를 살펴보는 것이 태극권 쿵푸를 수련할 때의 태도이다. 태극권 쿵푸가 아닙니다. 태극권 쿵푸는 움직임과 고요함 속에서 열리고 닫히는 것에 불과하지만, 모든 것은 안정과 평온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당황하거나 경솔해서는 안 됩니다. 조용하지만 그 고요함 속에 숨은 동기가 있다. 비록 움직이지만 그 움직임에는 고요함이 있습니다. 이것이 태극권의 원리입니다. 건강의 측면에서는 깊고 긴 호흡, 기(氣)와 혈액의 원활한 흐름, 편안한 마음, 차분한 마음이 모두 중요합니다. 적용에 있어서는 모두 무(無)의 기운에 의지하여 몇 번 따라가다 보면 이미 나의 몸의 기운이 상대방의 몸에 흡수되어 이때 나에게 모든 기회가 찾아온 것이다. 내 영혼의 움직임으로 나는 이미 전기 충격을 받은 것처럼 두들겨 패었습니다.
기공을 수련할 때는 정신으로 움직이고, 에너지로 변화하고, 허리로 이끌고, 마음으로 나아가야 하며, 마음과 정신이 통합되어야 한다. 통일되면 정신과 에너지가 연결되고 상단과 하단이 일치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범한 정신이 개발될 것입니다. 깨어나면 이러한 영적 감각을 사용하여 손을 밀고 상대의 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힘을 알게 되면, 들어오는 힘을 따라가고, 그 방향을 따라가며, 후속 동작을 할 수 있게 되며, 상대방의 약점은 자연스럽게 발견될 것이고, 내가 그 상황을 이용하여 그들을 공격한다면 그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 될 것입니다. 내가 그들을 때리려고요. 몸을 수련하여 본질을 공고히 하고, 정수를 수련하여 기를 바꾸고, 기를 수련하여 정신을 바꾸고, 정신을 수련하여 약함을 보답하는 것이 태극권의 4단계입니다. 학자들은 놀라운 결과를 얻기 위해 이 방향을 주의 깊게 실천해야 합니다. 인간의 영혼은 가장 소중합니다. 권투와 미싱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이것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영감은 뇌 신경에서 나옵니다. 따라서 Yiyi Tai Chi Kungfu는 뇌의 중추 신경계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안정적으로 수련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소위 고요함이란 억지로 몸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표면적인 고요함이 아니라, 마음이 고요해진 후에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진정한 고요함입니다. .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진정한 평온이 아닐 것이며, 두뇌의 중추신경계에 자양분을 공급할 수도 없고, 특별한 영감을 생성할 수도 없을 것입니다. 이해했다.
태극권을 수련할 때는 자세를 준비할 때 몸과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힌 뒤 행동을 취해야 한다. 특히 주의할 점은 움직일 때 침착함을 유지해야 하며 차분한 상황을 방해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억하세요.
움직일 땐 심장으로 기를 움직여야 하고, 기로 몸을 움직여야 하고, 허리와 척추로 이끌어 팔다리를 부드럽고 느슨하고 무겁게 움직여야 하며, 구름과 같은 기세로 흘러가야 한다. 물, 실을 잣고 매달아 연속적으로, 또 다른 예는 끝없는 양쯔강의 흐름이다. 태극권 수련을 설명하자면, 단순히 팔다리를 부분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수련이 이루어진 곳인 입에서 달콤한 액체가 나오고 몸과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중단 없이 매일 정시에 연습을 고집할 수 있으며, 당신은 장래에 상당한 발전을 이룰 것입니다. 수련 후 입에 달콤한 액체가 없으면 수련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의미하며, 이 경우에는 제 시간에 수련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가 은밀하게 나타나 수정하기가 훨씬 더 어려워집니다.
호흡에 있어서는 호흡이 부드러운 움직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깊고 길어야 하며, 부드러운 움직임은 호흡의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열리고 닫혀야 하며, 자연스럽고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것이 올바른 연습 방법입니다. 차분하고 편안하면 정신이 재충전되고, 깊고 깊게 호흡하면 에너지가 자양분을 얻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신과 에너지가 풍부해지고 신체 건강도 자연스럽게 좋아질 것입니다. 태극권에서 말하는 부드러움이란 몸 전체의 균일성과 균일성을 말합니다. 신체적으로나 건강적으로나 무술에서 요구되는 부드러움은 발을 지나치게 높이 올리거나 허리를 지나치게 구부리는 부분의 특별한 부드러움이 아니며, 이는 영감을 상실하고 생리적인 부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부자연스러운 부드러움은 보기에만 좋을 뿐 무술이나 체력 측면에서 아무런 유익이 없기 때문입니다.
태극권 쿵푸의 경우, 단지 몇 가지 부드러운 동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드러운 동작에 균일함, 차분함, 장엄한 추진력이 있어야 재미있습니다. 위의 상황은 오랫동안 복싱을 연습하고 쿵푸의 기초를 쌓은 다음 교사의 상세한 구두 및 대면 교육을 통해 몇 가지 은유를 말하고 몇 가지 시연을 제공하고 그 추진력을 설명하고 몇 마디 말로는 해결될 수 없고, 펜과 잉크로 설명할 수도 없습니다.
이 장엄한 기세와 주먹을 쥐는 정신에너지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몸의 자세와 기세 속에 숨겨져 있다. 위의 상황은 진정한 태극권 스승이자 좋은 기술을 가진 사람만이 식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엉성한 태극권 사범은 이를 식별할 수 없습니다. 보면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너무 느리다, 너무 가식적이다, 너무 신화적이다, 너무 미신적이다 등의 이의를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특정 지식 주제에 대해 연구하지 않은 사람은 누구나 부적절하게 말할 것입니다.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연습하는 것은 부드러움을 연습하는 것만 못하고, 부드러움을 연습하는 것은 부드러움을 연습하지 못하고, 부드러움을 연습하는 것은 가벼움을 연습하지 못하고, 가벼움을 연습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닌 것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무(無)의 기세는 태극권 기술의 최고 수준이다. 주요 훈련 방법은 심장을 사용하여 기를 움직이고, 기를 사용하여 몸을 움직이고, 정신을 사용하여 손가락을 관통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면의 힘이 스스로 지향되고 주먹이 마스터됩니다. 팔다리는 바깥쪽 끝이므로 자동으로 움직일 수 없으며 엉덩이는 중심에 있어야 하며 허리와 척추를 지휘하려면 정신과 에너지가 일치해야 합니다. 위아래가 서로를 따라가면 Qi가 완성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태극권 쿵푸가 아닙니다. 부드럽고 안정적인 상황은 마치 무거운 짐을 싣고 강물에서 조용하고 꾸준하게 흔들리는 것과 같습니다. 무겁기도 하고 부드럽습니다.
모든 행동은 마음에 의해 주도되고 기(氣)에 의해 당겨집니다. 늘이기, 열고 닫기, 숨을 들이쉬거나 내쉬기 등 모든 것이 기의 당기기에 의해 주도됩니다. 자, 이것이 태극권과 다른 유형의 복싱의 차이점입니다. 예를 들어, 자세가 열리면 팔다리가 열릴 뿐만 아니라 마음, 가슴, 척추가 먼저 열려야 하고, 자세가 닫힐 때는 팔다리가 닫힐 뿐만 아니라 마음, 가슴, 가슴도 열려야 합니다. 모든 행위는 내부에서 외부로 시작되어야 하므로 이를 내부강도라고 합니다.
위와 아래가 서로 따라가는 것을 찾는 것이 초기 훈련 방법입니다. 가벼움과 부드러움을 찾는 것이 매체의 기술이다. 무(無)를 찾는 것이 최종 연구이다. Gai Qingling에는 여전히 사물이 있습니다. 무(無)에 도달하면 아무것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모든 것이 마음의 소망에 따라 이루어질 수 있으며 신비롭고 놀라운 경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태극권의 허무주의적인 추진력은 무술에 있어서 한없이 놀라운 변화를 가져옵니다. 힘에 의한 공격을 받으면 그림자처럼 보이게 할 수 있고, 부드러운 힘에 의한 공격을 받으면 보이지 않게 만들어 상대가 땅을 찾을 수 없게 만들고 무게 중심을 잡을 수 없게 만들 수 있으며, 영웅은 사용할 곳이 없습니다.
청나라 이전 선풍시대에는 어떤 사람들은 태극권을 신의 복싱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름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신천이라 부르는 사람은 신이나 요괴의 신이 아니라 신경과 정신의 신을 뜻한다. 하나는 기공을 수련할 때 힘을 쓰는 것이 아니라 의지와 정신과 에너지를 쓰는 것이기 때문이고, 두 번째는 상대를 대할 때 움직임이 주로 근육의 팽창과 수축에 기초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 변화를 교묘하게 활용하는 마술적이고 예측불허하여 신의 주먹이라 불린다. 쿵푸를 수련할 때마다 쿵푸의 미묘함과 신비로움을 주의 깊게 감상해야 합니다. 이런 미묘함과 신비함은 생각의 중심에 있는 것이지 몸짓의 바깥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태극권의 기술은 단지 연습만으로는 얻을 수 없습니다. 깨달음을 사용하려면 느리고 꾸준해야 합니다. 느리고 꾸준하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고, 깨달음이 없으면 태극권의 맛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학자들은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