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진 구성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사진 구성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구도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구도란 사진에 담고 싶은 것들을 배열하는 방법과 사진에 잘 보이도록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 개념은 그림에서 비롯됩니다. ] 그림을 그릴 때 주제와 주제 아이디어의 요구 사항에 따라 표현하려는 이미지를 적절하게 구성하여 조화롭고 완전한 그림을 형성합니다. 사진이나 그림에서는 그림 구도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도라는 이름은 서양미술에서 유래됐다. 서양화에는 구도라는 과목이 있다.
중국 전통 회화 이론에서는 이름 구성을 구성이라고 부르지 않고 레이아웃 또는 작업 위치라고 부릅니다. 즉, 사진의 구도는 예술의 구도에서 변형된 것으로, 간단히 프레이밍(framing)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중국화의 배치든 사진의 구도든 그것은 구성의 일부일 뿐 구성의 전체 의미를 포함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구성이라는 용어를 일률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과학적이고 정확합니다.
작곡을 공부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평면상의 높이, 너비, 깊이 등 입체 공간의 관계를 연구하여 주제를 부각시키고 예술의 매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구도가 적절한지, 참신한지, 간결한지가 사진예술작품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실제로 성공적인 예술 사진 작품은 먼저 구도의 성공에 달려 있습니다. 성공적인 구성은 작품의 내용을 논리적으로 만들고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하며 주제를 눈에 띄게 만들고 눈을 즐겁게 합니다. 오히려 작품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구조가 없고 위계가 부족해 작품 전체를 이해할 수 없게 됩니다.
균형과 대칭은 구도의 기본이며, 그 주요 기능은 그림을 안정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균형과 대칭은 동일한 개념은 아니지만 안정성이라는 고유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정감은 인간이 자연을 장기간 관찰하면서 형성한 시각적 습관이자 미학적 개념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미학적 개념에 부합하는 조형예술만이 미적 감각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이 원칙을 위반하는 것은 무엇이든 불편해 보일 것이다. 평형도 대칭도 평균이 아니며 논리적인 비례 관계입니다. 평균은 안정적이지만 변화가 없으면 아름다움이 없습니다. 따라서 구도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그림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것입니다. 대칭은 특히 안정감이 강합니다. 대칭은 그림을 엄숙하고 엄숙하며 조화롭게 느낄 수 있습니다.
구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핀'이라는 단어의 모양과 산치의 리듬이다. Z자형 구도와 삼기 구도를 흔히 황금 구도라 부르며, 용행(Yongheng)이라는 삼각형 구도도 있는데 이는 모두 균형을 의미합니다. '품'이라는 캐릭터의 구성은 무엇인가요? 즉, 화면에 세 개의 객체가 동시에 나타날 때, 선 위에 등거리로 배치할 수 없고, 문자 '핀'처럼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야 한다. 주의하세요. 이런 종류의 삼각형은 자연 어디에나 있습니다. 산은 수많은 삼각형이 위아래로 엇갈리게 배열되어 마치 거대한 한자나 삼각형처럼 질서정연하게 이루어져 있어 배열의 매력이 강하다.
'37법칙' 구성은 무엇인가요? 화면비율이 30:70이라는 뜻입니다. 세로 사진인 경우 위쪽이 3점, 아래쪽이 7점을 차지해야 하며, 가로 구도인 경우 오른쪽이 7점, 아래쪽이 3점을 차지해야 합니다. 3점을 차지하고 왼쪽이 7점을 차지해야 하며, 오른쪽이 7점을 차지하고 왼쪽이 3점을 차지해야 합니다. 중국화단에서는 이 37~70구도의 배치를 구도와 배치의 가장 비례적인 관계로 알려져 있다. 소위 최고라는 것은 단일하지도 않고, 특수한 상황에서는 주제의 필요에 따라 깨질 수도 있고, 28법칙이나 46법칙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원래 예술은 법칙을 갖는 것이지만 고정된 법칙은 없습니다. 즉, 전체 그림에 대해 고려하고 적용하는 것입니다. 사진작가용. 균형과 대비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면 사진 구도의 기본을 터득한 것입니다.
그림에는 관심의 중심이 있어야 하는데, 이는 그림에서 가장 중요하고 아름다운 부분이다. 더 밝은 색상이나 더 높은 대비를 사용하거나 눈길을 끄는 초점을 포함하여 관심 중심 자체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관심의 중심은 사진의 초점이고, 주변 지역은 하위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좋은 관심 센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생생한 색상과 가능하다면 보색
. 강한 대비(light_dark)
. 더 나은 사진 위치를 차지하세요
. 인공적인 풍경, 동물, 사람은 관심의 중심을 더욱 높이고 그림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 관심 중심을 둘러싼 보조 요소는 청중의 관심을 관심 중심으로 끌어야 합니다(그림 1 및 그림 2)
. 더 나은 방법은 삼등분 법칙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관심 중심을 약간이라도 닫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중요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잘 디자인된 관심 센터는 청중의 관심을 끌고 유지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구도...
사진 구도란 무엇인가요?
구도란 작가가 시각적 요소를 사용하여 공간에 따라 구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림의 구성은 시각적인 점, 선, 형태, 빛, 명암, 색의 조합에 의존하여 형식미를 형성한다. 구성은 작품의 내용을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작품에 있어서의 전체 사진 시각예술 언어의 구성 방식은 내용을 구성하는 일정한 내부 구조와 그 내용이 적절하게 표현될 수 있도록 해준다. 외부 구조가 조화롭게 통일되어 완벽한 구성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2. 구성의 목적 구성의 목적은 아이디어 속에 전형적인 인물이나 풍경을 강조하고 강조하여 일반적이고 피상적이며 번거롭고 부차적인 것들을 버리고 그에 수반되는 대상들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선택하는 것입니다. 환경이 작품을 만듭니다. 실제보다 더 높고, 더 강하고, 더 완전하고, 더 집중적이고, 더 전형적이고, 더 이상적으로 예술적 효과를 높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기술입니다. 이 말은 작곡의 목적을 진정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구성의 성격 구성과 디자인은 동일한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혼용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정확한 개념과 그 본래의 의미는 구상, 즉 작가가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을 말한다. 구도는 특정한 작업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전체 형태를 복잡한 사진의 법칙과 연관되어 묘사된 대상으로 취급하고, 자연물을 현실의 영역으로 끌어들여 자연과는 다른 독립적인 세계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훌륭한 사진 작품은 사고와 예술의 복잡한 통합입니다. 일의 복잡성은 삶의 복잡성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런데 그림의 처리가 매우 자연스럽고 다채롭고 자연스러우며 끌로 깎은 흔적이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 이유는 사진작가가 창작할 때 수많은 선택과 다듬기, 배치, 조직구조 등을 했고, 사진작가의 삶에 대한 이해와 기발함이 '작동 위치와 배열 레이아웃'에 반영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창작에 있어서 일련의 조직적 배치를 수행하고, 구조를 독창적으로 생각하고, 신중하게 배치하고, 주요 측면을 강조하고, 본질적인 것을 강조하며, 작품의 주제를 독특한 이미지 구성으로 구현해야 합니다. 작문과학은 모든 작문의 구조적 형태와 법칙을 연구하고, 작문구조의 원리와 원리를 연구하며, 작문과 다양한 사고방식 사이의 일치성을 연구하는 것이다. 작문은 사고의 전체 과학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나 구성이 객관적인 사물의 법칙을 반영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사람들은 여전히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림에는 정해진 방법이 없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객관적인 것들은 끊임없이 변하고, 감정적이고 이념적인 내용은 훨씬 더 복잡하기 때문에 누구도 구성과 구조의 규칙을 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엥겔스는 “자연의 보편형식은 법칙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법칙이 보편형식임을 알 수 있다. 실습을 통해 구성 구조에 일정한 규칙이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중국 회화 이론에서 "작동 위치, 배열, 레이아웃, 구조, 빛 및 색상"은 모두 구성 규칙에 대한 예리한 논의입니다. 중국 전통 회화에서는 구성 구조를 '구성' 또는 '배치'라고 하며, '회화에서는 종이 구성이 첫 번째'이다. 포지션 관리는 바둑과 같아서 모든 움직임을 할 수 있고 길을 잃지 마세요. 잉크는 일반 용지의 어느 곳에나 쓸 수 있지만 무작위로 쓰지 마십시오. 체스에도 길이 있고, 그림에도 원칙이 있으며, 한 번의 잘못된 수는 게임에서 패하는 것과 같습니다. 고대인들은 구도(구성)를 체스에 비유했는데, 사진에도 일정한 구도와 배치, 구성이 필요합니다. 그림의 구도는 마치 기사를 쓰는 것과 같으며, 질서와 질서가 있어야 하고, 서로 반향을 일으키고, 가상과 현실이 대비되고, 숨김과 드러남이 있어야 하며, 적당한 단순함과 복잡함이 있어야 하고, 이음새가 없는 밀도가 있어야 한다. 주제 표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전체 형태의 완벽하고 조화로운 통일성을 달성합니다.
사진의 구도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구도는 찍고 싶은 것을 사진에 어떻게 담아야 잘 보이게 만드는가를 의미합니다. 이 개념은 그림에서 비롯됩니다. ] 그림을 그릴 때 주제와 주제 아이디어의 요구 사항에 따라 표현하려는 이미지를 적절하게 구성하여 조화롭고 완전한 그림을 형성합니다. 사진이나 그림에서는 그림 구도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도라는 이름은 서양미술에서 유래됐다. 서양화에는 구도라는 과목이 있다.
중국 전통 회화 이론에서는 이름 구성을 구성이라고 부르지 않고 레이아웃 또는 작업 위치라고 부릅니다. 즉, 사진의 구도는 예술의 구도에서 변형된 것으로, 간단히 프레이밍(framing)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중국화의 배치든 사진의 구도든 그것은 구성의 일부일 뿐 구성의 전체 의미를 포함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구성이라는 용어를 일률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과학적이고 정확합니다.
작곡을 공부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평면상의 높이, 너비, 깊이 등 입체 공간의 관계를 연구하여 주제를 부각시키고 예술의 매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구도를 적절하게 다루느냐, 참신하느냐, 간결하느냐가 사진예술작품의 성패를 좌우한다.
실제로 성공적인 예술 사진 작품은 먼저 구도의 성공에 달려 있습니다. 성공적인 구성은 작품의 내용을 논리적으로 만들고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하며 주제를 눈에 띄게 만들고 눈을 즐겁게 합니다. 오히려 작품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구조가 없고 위계가 부족해 작품 전체를 이해할 수 없게 됩니다.
균형과 대칭은 구도의 기본이며, 그 주요 기능은 그림을 안정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균형과 대칭은 동일한 개념은 아니지만 안정성이라는 고유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정감은 인간이 자연을 장기간 관찰하면서 형성한 시각적 습관이자 미학적 개념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미학적 개념에 부합하는 조형예술만이 미적 감각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이 원칙을 위반하는 것은 무엇이든 불편해 보일 것이다. 평형도 대칭도 평균이 아니며 논리적인 비례 관계입니다. 평균은 안정적이지만 변화가 없으면 아름다움이 없습니다. 따라서 구도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그림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것입니다. 대칭은 특히 안정감이 강합니다. 대칭은 그림을 엄숙하고 엄숙하며 조화롭게 느낄 수 있습니다.
구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품'이라는 단어의 형태와 산치의 리듬이다.
Z자형 구도와 삼기 구도를 흔히 황금 구도라 부르며, 용행(Yongheng)이라는 삼각형 구도도 있는데 이는 모두 균형을 의미합니다. '품'이라는 캐릭터의 구성은 무엇인가요? 즉, 화면에 세 개의 객체가 동시에 나타날 때, 선 위에 등거리로 배치할 수 없고, 문자 '핀'처럼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야 한다. 주의하세요. 이런 종류의 삼각형은 자연 어디에나 있습니다. 산은 수많은 삼각형이 위아래로 엇갈리게 배열되어 마치 거대한 한자나 삼각형처럼 질서정연하게 이루어져 있어 배열의 매력이 강하다.
'37법칙' 구성은 무엇인가요? 즉, 화면분포는 30~70이다. 세로 사진인 경우 위쪽이 3점, 아래쪽이 7점을 차지해야 하며, 가로 구도인 경우 오른쪽이 7점, 아래쪽이 3점을 차지해야 합니다. 3점을 차지하고 왼쪽이 7점을 차지해야 하며, 오른쪽이 7점을 차지하고 왼쪽이 3점을 차지해야 합니다. 중국화단에서는 이러한 37-7개구도의 배치를 구도와 배치에 있어서 가장 비례적인 관계로 알려져 있다. 소위 최고라는 것은 단일하지도 않고, 특수한 상황에서는 주제의 필요에 따라 깨질 수도 있고, 28법칙이나 46법칙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원래 예술은 법칙을 갖는 것이지만 고정된 법칙은 없습니다. 즉, 전체 그림에 대해 고려하고 적용하는 것입니다. 사진작가용. 균형과 대비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면 사진 구도의 기본을 터득한 것입니다.
그림에는 관심의 중심이 있어야 하는데, 이는 그림에서 가장 중요하고 아름다운 부분이다. 더 밝은 색상이나 더 높은 대비를 사용하거나 눈길을 끄는 초점을 포함하여 관심 중심 자체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관심의 중심은 사진의 초점이고, 주변 지역은 하위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좋은 관심 센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생생한 색상과 가능하다면 보색
. 강한 대비(light_dark)
. 더 나은 사진 위치를 차지하세요
. 인공적인 풍경, 동물, 사람은 관심의 중심을 더욱 높이고 그림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 관심 중심을 둘러싼 2차 요소는 청중의 관심을 관심 중심으로 끌어야 합니다(그림 1, 그림 2)
. 더 나은 방법은 삼등분 법칙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관심 중심을 약간이라도 닫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중요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잘 디자인된 관심 중심은 보는 사람의 관심을 사로잡고 유지해야 합니다...
사진 촬영 구도의 기본 원칙은 무엇입니까?
사진은 시각 예술이며 미술 등 시각 예술과 동일한 특성을 갖고 있지만, 예술적 표현 수단에 있어 사진은 고유한 언어를 갖고 있습니다. 사진은 카메라를 도구로 사용하고 사진 기술과 기술을 사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좋은 주제와 창의성을 갖추는 것 외에도, 성공적인 사진 작품은 예술을 구성하는 구도, 빛, 톤 또는 톤, 노출과 같은 사진 모델링 요소와 암실 인쇄의 다양한 후반 작업 기술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사진의 특징.
구도란 그림 속의 형태를 가공하고 배열하는 일이다. 본질적으로 그림 속의 다양한 요소들 사이의 내부적 연결과 공간적 관계를 풀어 그림 위에 유기적으로 정리하는 것이다. 통일된 전체를 형성합니다. 그러므로 사진가에게 있어서 구도는 자연의 '형상'을 예술의 '형상'으로 변화시키는 과정에서 구상과 구체적인 표현방식에 자리잡는 중요한 연결고리이다.
사진 구성과 회화 구성 모두 '평면 구성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둘 다 2차원 공간을 활용해 3차원 공간을 표현하지만 구성 방식과 절차에서 큰 차이가 있다. 이를 비교함으로써 우리는 사진 구도의 특별한 규칙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림에서는 구성이 먼저 주관적으로 디자인되고, 사진에서는 구성이 먼저 객관적으로 선택됩니다. 그림의 구도는 주관적으로 선택하여 설계한 구도에 따라 제작할 수 있지만, 사진의 구도는 카메라 뷰파인더와 렌즈를 직접 사용하여 현장에서 구성하고 객관성에 중점을 두고 적절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회화는 덧셈적 구성이고, 사진은 뺄셈적 구성이다”라는 말이 있다. 이는 사진의 구도 선택이 회화의 구도 선택과 질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진 구성은 프레이밍 - 자르기 - 다시 자르기의 여러 절차를 거쳐 완성됩니다. 프레이밍 - 자르기는 사진 장비에 의해 결정되는 주요 구성 프로세스입니다. 다시 자르기는 처음 두 절차의 결과에 따라 달라지는 두 번째 구성입니다. 촬영 중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첫 번째 구도에서는 이상적인 사진 효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그런 다음 자르기를 사용하여 두 번째 예술적 처리를 수행하고 원본 구도에 필요한 수정을 가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현장에서 그리는 '그림'입니다. 먼저 피사체의 선, 모양, 외관, 질감 등 구성 요소를 탐구한 다음 사진의 기술적 수단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구성 작업을 완료합니다. 선 - 우리의 세계는 선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선마다 다른 감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킵니다. 수평선은 평온함을 의미하고, 수직선은 자부심과 고귀함을 나타내며, 대각선은 움직임이나 속도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즉, 선에는 시각적인 무게감이 있고, 얇은 선보다는 굵은 선이 더 강력합니다. 모양(Shape) - 모양은 구도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선은 도형을 형성하는 기본조건이고, 도형은 폐곡선이다.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이 네 개의 직선으로 마감되어 있어 안정감과 안정감을 줍니다. 삼각형은 세 개의 직선으로 닫혀 있습니다.
피라미드 모양의 삼각형은 사람들에게 지속되는 지구력, 안정된 무게감, 강한 이점을 주는 느낌을 주며, 역피라미드 모양의 삼각형은 물, 식물의 성장, 음악을 상징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곡선의 끝이 서로 연결되면 소용돌이 또는 원이 생성됩니다. 원형 선 위의 모든 점은 원의 중심으로부터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므로 자연이나 미술계에서 원보다 더 강력한 은유적 의미를 갖는 형태는 없습니다. 해, 달, 지구 등을 상징하며, 완성도, 총체성, 완전성, 따뜻함의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외관 - 미터의 음영 부분과 어두운 부분에 의해 형성된 대비를 외관이라고 합니다. 외관과 형태의 차이는 외관 표현의 주체가 3차원 공간인 반면, 형상 표현의 주체는 2차원 공간이라는 점이다. 그 모습은 사람들에게 깊이감을 주고 현실 세계가 3차원 공간에 존재한다고 믿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빛, 그림자, 깊이는 피사체를 구성하는 출현 조건입니다. 질감 - 질감을 강조하는 구성은 보는 사람의 흥미를 쉽게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물의 촉촉함, 얼음의 차가움, 유리의 절묘한 투명도, 노인의 피부의 거칠음, 어린이의 피부의 섬세함 등 피사체의 성격과 질감 특성을 드러내며 보는 이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만져보고 연관시키세요.
국내외의 뛰어난 예술가들이 전하는 작품에는 수없이 다양한 구도가 있지만 그 구도는 시시각각 변하지만 모두 지켜야 할 규칙이 있습니다. "변화는 있지만 혼돈은 없고, 질서는 있지만 단조로움은 없습니다." 이것이 평면 구성의 일반적인 원리입니다. 균형은 구성의 일반적인 규칙입니다. 사진 구도의 균형이란 사진의 선, 톤, 색상의 조화를 말합니다. 균형잡힌 그림은 사람들에게 안정감과 편안함, 자연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리듬과 리듬은 사진 구도의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이자 구도의 영혼입니다. 그것은 그림 속 선, 모양, 색조, 색상이 질서정연하게 반복되는 교대와 변화이다. 리듬은 사물의 규칙적인 반복이고, 운율은 "감정"이 있는 리듬입니다. 리듬은 구체적인 대상이고, 리듬은 추상적인 의미이다. 완벽한 리듬...
사진의 기본 구도 원리는 무엇인가요
사진 구도
1. 균형 잡힌 구도 2. 대칭 구도 3. 가변 구도 4. 대각선 구도 5. 교차 구도
6. 타원형 구도 7. X자 구도 8. 십자 구도 9. 가로 구도 10. 대각선 구도
11. 삼각형 구도 12, S자 구도 13, 구심 구도 14, 방사형 구도 15, 수직 구도
16. 9각형 격자 구도 17, L자 구도
의미와 사진 구도의 목적은?
사진 구성에는 정해진 방식이 없습니다. 소위 '사진 구성'은 성공적인 사진 작업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정리한 일련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론'입니다. 사진의 구도가 좋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사진 기술과 스토리 내용을 가지고 있어도 관객의 반응이 좋지 않습니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이 웹사이트를 살펴보십시오:
photos/daohang/syjs/sheyingoutu
SLR에서 구성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전문가의 지도를 요청하세요!
구도란 사진을 찍다, 그림을 그리다, 사진을 찍다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작곡 예술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작품 속 예술적 이미지의 구조적 구성 방식을 말한다. 조형예술은 작품의 사상적 내용을 표현하고 예술적 매력을 얻는 중요한 수단이다.
쉽게 말하면, 사진 액자에서 사진을 찍고 싶은 장면이나 사물을 더 '아름답다'(시각적으로 편안해 보이는) 위치에 놓는다는 뜻입니다.
사진 구도에서 복잡한 모양이란 무엇입니까?
점, 선, 면, 구의 세 가지 기본 모양 외에 다른 모양도
사진의 구도 방법은 무엇인가요?
사진 구도의 20가지 방법 1. 균형 잡힌 구도: 사진 구조가 완벽하고, 배열이 기발하고 조화로우며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달밤, 수면, 밤 장면, 뉴스 및 기타 테마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2. 대칭적 구성: 균형, 안정성 및 상대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 경직되고 다양성이 부족합니다. 대칭적인 물체, 건물, 특별한 스타일의 물체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3. 가변적 구성: 풍경은 의도적으로 특정 모서리나 측면에 배치되어 사람들에게 사고와 상상력을 주고 추가 판단의 여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매력과 관심이 가득합니다. 풍경 장면, 스포츠, 예술 사진, 유머러스한 사진 등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4. 대각선 구도: 피사체를 대각선으로 배치하면 사진의 대각선 길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동반자와 피사체 간의 직접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역동적이고 생생하며 선이 수렴되는 경향을 쉽게 생성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피사체를 강조하는 효과를 얻습니다(예: 스포트라이트가 피사체를 비춥니다). 5. 교차선 구성: 풍경이 대각선 교차선 레이아웃으로 배열됩니다. 풍경의 교차점은 사진 내부 또는 외부일 수 있습니다. 전자는 십자가 모양의 구도와 비슷하고, 후자는 대각선 구도와 비슷하며, 그림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시선을 십자가 중심이나 그림 바깥쪽으로 향하게 할 수 있다. 활기차고, 편안하고, 늘어지고 암시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6. 타원형 구성 : 강한 일체감을 형성할 수 있으며 회전, 움직임, 수축 등의 시각적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강조가 필요하지 않지만 장면이나 분위기에 초점을 맞춘 주제를 표현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7. X자형 구도 : 선과 톤을 X자형으로 배치하여 원근감이 강하고 주변에서 중앙으로 시선을 유도하는 데 도움을 주거나, 풍경이 중앙에서 점차 확대되는 특징이 있음 주변에. 건설, 교량, 고속도로, 들판 및 기타 테마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8. 분할 구도 : 그림을 좌우 또는 상하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 좌우 울림 또는 상하 울림을 형성하여 표현의 공간이 더 넓어집니다. 사진의 절반은 본체이고 나머지 절반은 부속본체입니다. 사람, 스포츠, 동물, 건축 및 기타 주제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9. 스케치식 구성 : 클로즈업 사진 등의 수단을 활용하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평범한 작은 장면을 흥미롭고 의미 있는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바꾸는 구성 방법이다. 자유로운 상상력과 절충주의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구성에는 특정 구조가 없습니다. 10. 콤팩트한 구도: 장면의 피사체를 클로즈업 방식으로 확대하여 사진의 일부를 채우며 콤팩트하고 섬세하며 미세한 특성을 갖습니다. 초상화, 현미경 사진 또는 지역 세부 사항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캐릭터의 얼굴 표정은 종종 현실적이고 잊을 수 없는 상태를 얻을 수 있습니다. 11. 9각형 격자 구성: "9각형 격자"의 교차점에 피사체나 중요한 풍경을 배치합니다. "well"이라는 단어의 네 교차점은 주제의 가장 좋은 위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오른쪽 상단의 교차점이 가장 이상적이며 그 다음이 오른쪽 하단의 교차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확정된 것이 아닙니다. 이 구도 형식은 사람들의 시각적 습관에 더 잘 부합하여 피사체가 자연스럽게 시각적 중심이 되고 피사체를 강조하며 사진의 균형을 더욱 좋게 만듭니다. 12. 수평선 구성 : 평온함, 평온함, 편안함 및 안정감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울처럼 잔잔한 호수면, 출렁이는 수면, 끝없이 펼쳐진 평원, 광활한 평야, 끝없이 펼쳐진 초원 등을 표현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13. 수직 구도: 장면의 높이와 깊이를 완벽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숲 속 우뚝 솟은 나무, 가파른 바위, 계단식 폭포, 고층 건물, 수직선으로 구성된 기타 장면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14. 대각선 구성: 수직 대각선 수직선과 평평한 대각선 수평선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움직임, 흐름, 기울어짐, 난기류, 불균형, 긴장, 위험, 급격한 재앙 등의 장면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그림에서는 대각선을 사용하여 특정 개체를 가리키고 고정된 안내선 역할을 합니다. 15. 삼각형 구도: 세 개의 시각적 중심은 풍경의 주요 위치입니다. 때로는 풍경이 안정된 삼각형을 형성하기 위해 한 변을 이루는 기하학적 형태로 배열됩니다. 이 삼각형은 정삼각형, 경사삼각형, 역삼각형이 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경사삼각형이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유연성도 더 높습니다. 삼각형 구성은 안정성, 균형 및 유연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6. 십자형 구도: 사진의 풍경, 톤, 색상의 변화가 직각의 십자형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구도는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더 많은 배경과 동반자를 수용할 수 있어 보는 사람의 눈이 자연스럽게 교차점에 집중될 수 있습니다. 주로 안정된 배열과 조합을 가진 물체나 규칙적으로 움직이는 물체 등을 촬영할 때 사용됩니다. 17. S자형 구성: 화면의 풍경은 S자형 곡선 형태로 확장과 변화의 특성을 가지며 사람들에게 리듬감을 주고 우아함, 우아함, 조화로움을 만들어냅니다. 피사체를 곡선으로 표현해야 할 때 먼저...
사진 구도법은 무엇인가요?
우선 구성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구성이란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구도의 가장 기본적인 본질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고 삼등분의 법칙, 삼각형, 대칭, 균형, 대각선 등과 같은 자르기 및 구도 규칙으로만 이해합니다. 많은 튜토리얼에서 구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첫 번째 문장은 "구도란 무엇인가? 구도는 그림 속 요소들을 질서 있게 배열하는 것입니다."입니다. 이 문장을 무시한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잉곳 요소는 무엇입니까? 사진을 배우기 위해서는 『화면구성』을 읽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사진책만 읽지 말고, 사진책을 읽고 뛰어다녀야 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