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중학교 스포츠 게임의 교수 설계

유치원 중학교 스포츠 게임의 교수 설계

양심이 있는 인민교사로서, 교학 설계를 세심하게 준비해야 하는데, 이는 우리가 과학적으로 수업시간을 합리적으로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교수 설계는 어떻게 쓰나요?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유치원 중반 스포츠 게임 교육 디자인입니다. 참고용으로만,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유치원 중반 스포츠 게임 교육 디자인 1' 갇힌 새의 가요'

새장 속의 새, 새장 속의 새,

새장 속의 새,

나와서 뛰어요.

밤이 지나고, 여명,

크레인과 거북이를 데리고 달아났다.

누가 너 뒤에 있는지 맞춰봐?

게임 규칙:

모두들 손을 잡고 원을 만들고, 새장 속의 새는 두 손으로 눈을 가리고, 중간에 쭈그리고 앉았다. 모두들 새장 속의 새를 에워싸고 노래를 부르며' 함께 도망가다' 를 부르며 모두 함께 쪼그리고 앉았다. "누가 뒤에서 소란을 피우고 있는지 맞춰봐" 를 부를 때, 새장 속의 새는 뒤에 있는 사람을 추측하고 그의 이름을 외쳐야 한다. 맞히면 가운데 갇힌 새가 될 것이다.

활성 목표:

1, 아이들이 무료 게임에서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지도하다.

2. 아이가 신호를 듣고 변속보행을 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이벤트 준비:

1. 경기장 네 구석에 의자 네 개를 놓고 각각 걸상에 버들가지, 복숭아꽃, 개나리, 풀을 꽂는다.

2. 아이들은 각각 새, 나비, 병아리, 토끼의 머리 장식을 쓰고 있다.

3, 게임 전에 아이들에게 각종 식물을 알리다.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은 머리 장식과 말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2. 선생님이 아이들을 데리고 준비활동을 합니다.

3. 선생님은 게임을 하는 방법을 시범하고 어떻게 하는지 알려 주셨다.

노는 법: 게임이 시작되자 선생님은 "봄이 왔다. 우리 작은 동물들과 함께 밖으로 나가자! " "아이들은 땅바닥에 흩어져 놀고 있다. (작은 동물의 날기, 걷기, 점프 등을 흉내낼 수 있다. 선생님이 "봄이 오자 버드나무에 싹이 났다. 새가 버드나무 위로 날아가서 인사를 하게 하다. "작은 새처럼 차려입은 아이는 빨리 작은 새를 흉내 내며 버드나무에 날아와" 안녕, 버들가지 "라고 말했다. 선생님이 "봄이 오면 복숭아꽃이 피고, 나비가 복숭아나무에 날아가 복숭아꽃 냄새를 맡을 수 있다" 고 말했을 때, 나비로 분장한 아이들은 천천히 "복숭아꽃 위로 날아가 복숭아꽃 냄새를 맡았다" 고 말했다. 선생님이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봄이 왔다. 개나리꽃이 피었다. 수탉들이 가볍게 가서 어떤 색깔인지 보자. ""

수탉으로 분장한 아이들은 개나리가 어떤 색인지 살살 보러 갔다. 선생님이 "봄이 와서 풀이 푸르러지고 토끼가 깡충깡충 풀을 뜯는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토끼로 분장한 아이들은 깡충 풀밭에서 풀을 뜯었다.

규칙:

1, 당신의 캐릭터를 기억하세요. 게임은 반복할 수 있어요. 다시 게임을 할 때 작은 동물은 머리 장식을 교환하여 식물의 위치를 바꿀 수 있다.

2, 아이는 선생님의 구령을 듣고 빨리 가거나 천천히 걸어야 한다.

3. 게임이 끝난 후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릴랙스 활동을 한다. 활동실로 돌아가다

유치원 중반 스포츠 게임 교육 설계 2 부 활동 목표:

1, 드릴하는 동작을 연습하고 아이의 유연성과 민첩성을 발전시킨다.

2. 아이의 몸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기르다.

이벤트 준비:

준비 12 링, 직경 50 cm, 주변에 작은 붉은 깃발을 꽂는다.

활동 프로세스:

1, 아이를 데리고 경기 전 전신 준비 활동을 합니다.

2. 아이들에게 게임 플레이를 설명합니다. 게임이 시작될 때, 선두의 꼬마는 출발점에서 앞으로 달려가 동그라미로 뛰어가서 원을 주워 처음부터 줄기를 통과해 줄곧 발을 벗어서 뱀이 껍질을 벗기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다시 원을 돌려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기심명언) 같은 방법으로 다른 두 바퀴를 달리고, 작은 깃발을 우회하고, 팀의 두 아이의 손에 뛰어가, 팀의 끝으로 돌아갔다. 두 번째 사람. 게임 방법은 1 위 플레이어와 같은 방식으로 먼저 완성한 팀이 이긴다.

3. 선생님은 훌라후프 동작의 시범을 설명하고, 몇 명의 어린이들이 훌라후프 동작을 하도록 하고, 선생님이 지도한다.

4. 아이를 처음부터 끝까지 이끌고 게임 방법과 규칙을 설명합니다. 게임은 두 번 할 수 있고, 매 라운드가 끝나면 선생님은 우승자를 발표할 것이다.

요약 공유: 올가미에 대한 느낌을 이야기해 주세요.

유치원 중반 스포츠 게임 교육 설계 3 부 설계 의도:

1. 현재 모든 가정은 외동 자녀로 생활에 대한 책임감과 자신감이 부족하다. 아이가 함께 놀 때,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왕왕 양보를 모르고, 아이는 겁이 많고 자신감이 부족하다.

2. 많은 아이들이 자기중심적인 것에 익숙하지 않고, 협력의식이 뚜렷하지 않아, 게임 과정에서 서로 협조하지 않는 것을 강조한다.

3. 아이가 입원한 지 얼마 안 되어 선생님과 아이들이 모두 익숙해졌다. 더 많은 교류 기회를 창출하고 아이들이 행사에서 언어교류와 즐거운 감정체험을 할 수 있도록 큰 게임을 설계했다. 이런 활동은 큰아이와 어린 아이 모두에게 좋다.

활성 목표:

1.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아이가 줄넘기 밧줄을 건너뛰도록 유도한다.

2. 더 큰 아이와 아이들과 협동게임을 하는 법을 배웁니다.

게임에서 행복한 감정을 경험하십시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아이들이 서로 인사하도록 지도하다.

둘째, 선생님은 게임의 이름을 설명했다. 방법: 오늘 우리는 로프 게임을 함께합니다. 두 명의 큰 반 아이들이 밧줄을 맞대고 당기고, 작은 반 아이들은 밧줄 밑에서 뛰거나 드릴을 한다.

셋째,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 1: 줄넘기

목표: 발로 앞으로 점프하는 연습을 하고 균형 능력을 발전시킨다.

놀이법: 큰 반 어린이들이 무릎을 꿇고 밧줄을 바닥에 평평하게 눕히도록 유도하고, 작은 반 어린이들이 발로 밧줄에서 뛰어내리도록 격려한다.

게임 2: 밧줄을 밟다

목표: 무게 중심을 파악하십시오. 다리 근육력을 증강하다.

놀이법: 큰 반 아이들이 밧줄을 30 ~ 40cm 들어 올리고, 작은 반 아이들이 밧줄을 지나간다.

게임 3: 드릴 로프.

목적: 손과 무릎으로 기어다니며 팔다리와 몸통의 근육력과 지구력을 높인다.

놀이법: 큰 반 아이들이 밧줄을 40~50 cm 올리고, 작은 반 아이들이 밧줄 아래로 기어간다.

게임 4: 할아버지는 어떻게 가십니까?

목적: 고개를 숙이고 쪼그리고 앉아 걷고 무릎 관절과 주변 인대의 근육을 단련하는 법을 배운다.

노는 법: 큰 학급의 어린이들이 일어서서 밧줄을 곧게 펴고, 밧줄은 땅에서 70~80 cm 정도 떨어져 있다. 소반 아이들은 고개를 숙이고 밧줄 아래를 지나갔다.

게임 5: 해방군 배우기

목표: 자연스럽게 성큼성큼 전진할 수 있다. 게임의 재미를 체험하다

놀이법: 큰 반 어린이들이 밧줄을 90 ~100cm 까지 들어 올리고, 작은 반 아이들은 밧줄 아래에서 해방군을 걷는 법을 배운다.

게임 6: 누가 높이 만지는지 보세요.

목적: 물체를 수직으로 만지는 연습을 하고 점프 능력을 발전시킨다.

놀이법: 큰 반 아이들이 줄을 머리 위로 들어올리고, 작은 반 아이들이 밧줄 아래에서 튀어나와 밧줄을 만진다.

네 개. 게임이 끝나다

아이들이 그들이 어떻게 놀았는지 말하고, 내일 우리와 함께 놀러 오라고 지도해 주세요. 서로 다시 만나요.

유치원 중반 스포츠 게임 교육 설계 제 4 부 활동 목표:

1, 한 발로 서 있는 법을 배워서 그 동작 요령을 익히다. (난이도)

2. 지령을 들은 후 재빨리 피하고 달리며 신체 동작의 유연성을 높인다. (핵심)

3. 게임에 기꺼이 참여하여 또래들 사이에서 피하며 쫓는 즐거움을 느낀다.

이벤트 준비:

1, 아이가 수업하기 전에 여우와 수탉의 특징을 알고 동요를 배운다.

2. 회의장 주변은 수탉의 집을 대표합니다. 1 여우 머리 장식, 블록 몇 개, 음악, 코스웨어.

활동 프로세스:

첫째, 상황' 수탉 아침 운동' 을 창설하여 준비 활동을 전개하다.

둘째, 게임:' 보이스 플레이어 선택' 은 아이들이 독립 단발 서 있는 요령을 탐구하도록 지도한다.

1. 처음으로 금계독립동작을 탐구하고, 한 발 서 있는 요령을 터득하다.

Q: 나이트 워치가 무엇을하는지 아십니까? 금계독립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금계독립' 을 해야 굳건히 설 수 있을까?

2, 게임: 돌파구. 카운트다운 연습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서로 다른 시간대에 한 발로 서 있도록 지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카운트다운, 카운트다운, 카운트다운, 카운트다운, 카운트다운, 카운트다운)

셋째, 게임: 여우가오고있다. 피하는 연습을 하고, 피하는 요령을 터득하다.

1, 아이에게 피하는 연습을 지도하고, 피하고 달리는 요령을 탐구하도록 지도하다.

질문: 보초병이 보초를 서고 있을 때 여우가 오면 어떻게 합니까? 충돌을 피하기 위해 어떻게 뛰어야 합니까? 어떻게 뛰어야 여우에게 잡히지 않을까요?

2. 다시 피하는 연습을 하고, 피하는 연습을 강화하다.

넷째, 게임: "여우와 수탉".

게임 플레이를 마스터하고 게임의 재미를 체험하다. 게임 플레이: 수탉과 수탉이 함께 노래 몇 곡을 읽는다. "나는 수탉이다. 매일 아침, 그는 으르렁거리고, 으르렁거리고, 으르렁거리고, 으르렁거린다. 보초' 라는 명령을 듣고 수탉은' 금닭 독립' 동작을 하고' 여우가 왔다' 는 명령을 듣고 재빨리 집으로 달려갔다. 잡은 수탉은 반드시 경기를 한 번 중지해야 한다.

1, 1 회: 게임의 규칙과 놀이에 중점을 둡니다.

2, 2 회: 지시에 따라 신속하게 상응하는 동작을 할 수 있다.

3. 세 번째 게임: 규칙에 대해 더 잘 알고 게임으로 동반자 * * * 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4 회: 여우 수를 늘리고 게임의 난이도를 높인다.

5. 새로운 도전 시도: 아이들이 6cm 높이의' 작은 석두' 에 서서 균형 연습을 하고 도전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독려한다.

5. 게임:' 수탉 목욕' 은 목욕하는 동안 몸의 각 부위를 이완시킨다.

유치원 중반 스포츠 게임 교육 설계 5 부 활동 목표:

1, 달릴 수 있고, 30-40cm 너비의 평면 장애물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2. 힘껏 발로 차고, 다리를 뻗고, 무릎을 꿇는 요령을 익힙니다.

3. 남을 돕는 즐거움을 느끼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점프를 돕는 동작 요령을 터득하다.

이벤트 준비:

1, 긴 천 한 조각, 바통을 잇는 작은 나무 몇 그루, 방석 두 개, 깃발 한 개, 종이상자 두 개.

2. 음악' 무지개 미소' 와' 무지개 약속'

활동 프로세스:

(1) 게임을 하고 워밍업 활동을 합니다.

선생님: 아이들, 안녕하세요. 게임을 좋아하십니까? "마법 천" 게임을 해보죠.

유아는 천 밑에 서서 천을 따라 좌우로 움직이며 허리를 굽히고, 점프하고, 쪼그리고 앉는 등의 동작으로 몸을 풀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마술 천" 을 연주하고 점프 기술을 습득하십시오.

1, 제자리에서' 마포' 를 점프하며 제자리 점프 기술을 능숙하게 적용합니다.

선생님: 마포가 또 모두의 점프력을 시험할 거예요. 당신은 그것을 통과할 수 있습니까? 30cm 너비의 천을 바닥에 깔고, 아이들이 하나하나 뛰어다니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모두 쉽게 춤을 추었어요. 아래의 마포가 또 변할 것이다. 더 넓어질 것입니다. 모두가 그것을 건너뛸 수 있습니까? (마포가 40 cm 너비로 커지면 아이들은 번갈아 가며 연습해 점프력을 높인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마포' 를 강행했고, 아이들은 달리기 점프 기술을 익히는 법을 배웠다.

선생님: 마포가 큰 트릭을 할 거예요. 감히 도전을 맞이할 수 있습니까? 신기한 천은 모두가 따라 뛸 수 있도록 움직여야 한다. 한 아이가 먼저 시도해 보라고 하세요. 선생님은 행동요령을 지도하고 아이들은 조를 나누어 연습한다.

(3) 게임 상황을 만들고 배운 기술을 통합하십시오.

1.' 곰 곰 두 그루의 작은 나무' 를 만드는 상황을 만들어 게임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 당신은 이미 자랐습니다. 좋은 암소! 곰 두 마리 곰도 다 들어봤어요. 그들은 그들이 너에게 도움을 청하고 싶어한다고 생각한다. 당신이 하 시겠습니까? 알고 보니 곰 큰곰이 동면할 때, 광두강이 산비탈의 나무를 모두 베어 넘어뜨렸다. 봄이 오니 나무를 심기에 좋은 시기이다. 곰 큰곰은 산비탈에 나무를 다시 심고 싶어한다. 그들은 아이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싶어한다. 도와 드릴까요?

2. 놀이터를 소개하고 게임 플레이를 시연합니다.

어린이 (또는 선생님) 를 찾아 시범을 보이고, 먼저 강을 건너고, 산비탈을 오르고, 나무를 심는다.

아이들이 번갈아 가며 연습하게 하다.

3, 어린이 대회 "작은 나무 심기".

(1) 선생님은 게임 규칙을 설명하고 남학생과 여학생은 나무를 심는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힘껏 발차기를 하고, 두 다리를 벌리고, 무릎을 지면으로 구부리는 동작을 중점적으로 관찰하고 지도하며, 그들에게 게임의 규칙을 지키라고 촉구했다.

(2) 선생님 총결산.

(4) 긴장을 풀고 운동을 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이완 활동을 하도록 지도했다.

(5) 교사는 유아들에게 활동 자료를 정리하고 가지런히 배치하도록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