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 문학의 현대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은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서양 문학의 현대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은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본론으로 돌아가는 것은 큰 문제이고, 나도 자료를 조사하면서 이 질문에 대답한다. 이 문제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우리는 세 단계가 있다.
첫째, 모더니즘 문학이란 무엇입니까? 탄생의 배경은 무엇인가? 어떤 학교가 있습니까?
둘째, 포스트 모던 문학이란 무엇입니까? 탄생의 배경은 무엇인가? 어떤 학교가 있습니까?
모더니즘과 포스트 모더니즘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위의 세 가지 점을 통해 우리는 점차 현대성과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징을 발견할 것이다.
첫 번째 부분-모더니즘이란 무엇입니까?
현대주의는 자본주의 산업화의 산물이며 1890 년부터 1950 년까지 유럽과 미국에서 유행했던 국제문학사조이다.
첫째, 모더니즘 탄생의 배경
사회에서 제 1 차 세계대전과 소련 사회주의 탄생의 영향으로 유럽 지식인들은 자본주의에 대해 의심을 품었다. 과학 요소 방면에서 뉴턴 역학 체계의 해체의 영향으로 유럽 지식인들의 세계관이 흔들렸다. 문화와 철학적 요인 방면에서 니체는' 모든 가치를 재평가하다' 와' 신이 죽었다' 고 제안하여 유럽 지식인들이 고전 철학을 다시 생각하게 했다.
당시 맥락에서 유럽 지식인들이 전통을 의심하지 않고 부정하기 어려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모더니즘 문학의 탄생 배경
우선 현대주의가 출현하기 전에 유럽 문학에는 두 개의 전통 문학 유파가 있는데, 하나는 현실주의이고 하나는 낭만주의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현대주의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가 바뀐 후의 형성으로 볼 수 있다.
와일드를 대표하는 미학은 전통 낭만주의에 대한 변화이다. 그의 대표작은 유명한' 도린 그레이의 초상화' 로' 예술을 위한 예술' 을 제창했다. 극단으로 가서 상아탑에 완전히 몰입했다고 할 수 있다.
좌라를 대표하는 자연주의는 현실주의의 변화이며, 그중에서도 유명한 모포산의' 자살의 길' 이 대표작이다. 그의 문학 창작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A. 생물학적 관점에서 사람을 쓰다. B. 묘사의 자질구레한, 우연한 현상에 집착하는 자질구레한 묘사. C. 언더 고려 옹호. 실험 과학자처럼 순수하고 객관적으로 사실을 기록하고 창작의 주관성을 배제한다고 주장하다. 자연주의는 또 다른 극단에 이르렀다.
이것은 전통문학에서 현대주의 문학으로의 전환의 시작이다.
셋째, 모더니즘 문학 유파
1 .. 상징주의. 상상파 시. 이것은 서구 현대주의 문학 운동 중 가장 영향력이 큰 문학 유파로, 병적인' 아름다움' 을 창조하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내면의 "최고 진실" 을 표현하십시오. 상징적인 힌트를 사용하다. 환각에 이미지를 만듭니다. 음악성으로 명상 효과를 높이다. 초기 상징주의의 예술적 특징을 발전시키고, 표면 서정과 직설적인 설교를 반대하며, 정서와 이성의 통일을 주장하며, 상징암시, 이미지은유, 자유연상, 언어의 음악성을 통해 이상세계의 아름다움과 무한함을 표현했다. 대표 작가는 파운드와 엘리엇이 있다. 대표 작품에는 엘리엇의' 황무지', 폰드의' 지하철역: 지하철역' 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 표현해야 할지 모른다.
군중 속에서 이 얼굴들의 갑작스러운 출현.
축축한 검은 나무의 꽃잎.
2. 표현주의.
성능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해 보이는 이 단어를 이해하려면 문학 전통을 알아야 한다.
문학의 본질적인' 표현주의' 와' 재현' 의 싸움이다.
재현론은 문예가 객관적 현실의 재현이라고 생각한다. 문학 작품이 해야 할 일은 세상을 모방하고 인정의 표현을 중시하지 않는 것이다. 표상론의 지지자들은 대부분 플라톤과 같은 이성주의자이다.
표현주의는 문학과 예술이 작가의 마음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문학 작품은 사람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해야지 현실에 대한 묘사는 중시하지 않는다. 표현주의의 지지자들은 대부분 비이성적이다. 예를 들면 베르그슨의 인생철학, 프로이드의 잠재의식 심리학, 크로지의 직관주의와 같은 것이다.
따라서 위의 토론에서 우리는 20 세기에 나타난 표현주의가 인간의 감정과 정신을 추구하는 표현이어야 한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문학은 현실을 객관적으로 기록해서는 안 되고, 사람의 주관적 정신과 내면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작품은 생활 속 사물에 대한 대량의 변형과 추상화, 시공간이 뒤섞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작은 카프카의' 성과 변형기' 이다.
변형기' 는 주인공 그레고르가 자신을' 거대한 딱정벌레' 로 발견한 것을 말한다. 소설 전체가 주인공이 이 딱정벌레의 시각으로 그레고르 가문과 전체 자본사회를 바라보는 것이다. 카프카는 이곳에서 생활을 추상화하고 기형화하여 독자들에게 비현실적이지만 깊은 인상을 주었다. 카프카의 작품은 어떤 주제도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독자들마다 다른 이해가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자신의 운명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사람이 자신을 잃으면 절망의 지경에 처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자본 사회인의 소외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생활 속의 많은 것을 변형시키고 추상화하는 것은 표현주의 문학의 특징이다.
3. 의식의 흐름 소설
이것은 유명하고, 아마도 유명한 현대 소설 유파일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프로이트의 잠재의식 이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프로이트의 잠재의식 이론은 그 이론의 원천 중 하나일 뿐, 또 다른 무시할 수 없는 근원은 베르그슨의' 생명-직감' 이다. 이성은 믿을 수 없고 우주의 본질을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내면의 경험과 신비로운 직감을 통해서만 한 사람이 세상을 파악할 수 있다.
의식의 흐름 소설은 이 명제를 물려받았다. 구체적으로 의식의 흐름 소설은 객관적인 사회 현실보다는 주관적인 심리적 현실을 묘사하기 때문에 사람의 의식 활동을 더 많이 묘사한다. 시간과 공간의 질서와 차이를 깨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자유 연상을 좋아한다. 소설 속 주인공의 의식의 흐름이 자유로울수록 그의 소설은 의식적인 표현과 깊은 의미를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성적인 분석일을 좋아하지 않지만, 나는 비이성적이고 비논리적인 사고방식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다음 울프의' 벽의 반점' 은 매우 전형적이다. 소설은 주인공이 평범한 날, 평범한 순간, 고개를 들어 벽의 반점을 보고 우아한 의식의 흐름을 만들어 내고 일련의 환각과 환상을 만들어 내는 것을 묘사한다. 주인공은 반점에 네일 프린트와 초상화가 있는 전 세입자를 연상시킨다. 한동안 반점에 대한 의심부터 생명에 대한 신비, 사상의 부정확성, 인간의 무지에 이르기까지 잠시 후, 나는 그 반점이 튀어나온 원이라고 추측하고 그것을 고대 코끼리와 연결시켰고, 그리고 슬픔, 뼈, 고고학을 생각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벽의 반점이 달팽이에 불과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4. 실존주의 문학
많은 사람들이 실존주의를 포스트모더니즘으로 나누는 것을 좋아하지만, 실존주의 문학은 본질과 발전의 시간에 의심할 여지 없이 현대문학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실존주의 문학은 왜 현대주의 문학인가' (사트와 실존주의 문학은 포스트모더니즘인가? -중국 문학망)
실존주의 문학의 핵심은 실존주의의' 존재가 본질보다 앞서고',' 세상은 터무니없고, 사람은 비참하다',' 인생은 고통스럽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존재보다 본질보다 먼저 존재한다" 는 것은 생명 자체가 무의미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사람은 태어나자마자 본질이 없다. 사람은 생활만 하고 생활을 경험해야만 자신의 본질을 결정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은 자유로운 사람이다. 인생은 의미가 없기 때문에, 사람은 자신을 위해 의미를 선택할 수 있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정의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실존주의 문학은 대부분 주인공이 처한' 자유롭지 못한' 환경에서 인간의 자유를 표현하고' 황당무계함' 과' 고통' 의 세계에서 주인공의 선택을 묘사한다.
그의 대표작은 카뮤의' 외부인' 이다.
넷. 요약
위의 자료에서 우리는 모더니즘이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 더 이상 사회현실에 대한 묘사를 추구하지 않고, 대부분 심리현실을 묘사하며, 기본적으로 문학' 표현주의' 에 속한다.
대부분 비선형 서사입니다.
상징적 은유의 보편적 사용
4. 인간의 주체성을 더욱 중시하고, 깊은 인도적 사상을 가지고 있다.
일반인에게 모더니즘 소설은 읽기가 어렵다.
6. 전통문학 계승을 바탕으로 반란을 일으켰지만 반란의 의미는 그리 뚜렷하지 않다.
두 번째 부분-포스트 모더니즘이란 무엇입니까?
I. "포스트 모더니즘" 의 정의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의는 매우 모호하고, 사람마다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표현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다른 포스트모더니즘 개념이 형성되었다.
하버마스는 포스트모더니즘이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생겨난 것은 반근대성의 사조이지만, 현대성의 발전은 충분하지 않다. 포스트모더니즘이 역사 무대에 오를 시기가 아직 무르익지 않았기 때문에 저항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제임슨은 포스트모더니즘이 후기 자본주의의 상징으로 현대주의 심층 모델에 대한 철저한 반란을 상징한다고 생각한다. 1950 년대에 일어난 것으로, 소비자본주의와 내재적인 일관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벨은 포스트모더니즘이 산업사회의 도래와 함께 생겨났고, 문화분야에서의 사회 형태의 반영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포스트모더니즘은 1960 년대에 생겨났다.
또 두모의 말을 발췌하다: 일반적인 사조와 유파와 달리 후현대문학은 특정 작가나 비평가 집단을 가리키는 것도 아니고 널리 인정받는 강령과 선언도 없다. 그리고 포스트모던 문화는 중심이 없는 다문화이며, 각종 기준을 용인하며 "각종 차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차이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고 주장했다. 바로 이런 이유로 포스트모더니즘 문학에 수많은 유파가 생겨나고 각종 사조가 나타났다. 많은 포스트모던 작가와 비평가의 자기 이론 체계에는 모순이 있다.
둘째, 포스트모더니즘 문학의 유파
공인된 다음 유파는 포스트모더니즘에 속한다.
1 .. 무너진 세대.
제 2 차 세계대전 후에 나타난 미국은 느슨하게 결합된 젊은이들이다. 그들은 사회가 인정하는 모든 가치관에 대해 반대 태도를 취하고, 종종 퇴폐, 타락, 범죄, 방종으로 자신의 관점을 표현한다. 전후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문학 유파이다.
무너진 세대' 의 작가가 창작한 작품들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창작의 관례를 따르지 않고, 구조와 형식은 종종 혼란스럽고, 언어는 거칠고, 심지어 저속하기 때문에 논란이 일고 있다. 대표작은 크루아크의' 길에서' 이다. 한 무리의 학생들이 차를 몰고 미국을 가로질러 폭음하고, 마음껏 음탕하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마약을 하고, 방종하는 것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길고 지친 방탕한 생활을 겪은 후, 그들은 동방선을 믿고 생명의 의미를 깨닫기 시작했다.
2. 블랙 유머 문학
미국 * * * 자산계급 혁명에 대한 타고난 공포로 쩔쩔매는 사회적 배경 속에서 조롱, 비판, 폭로, 풍자, 환상, 부정현실을 하나로 묶은' 블랙',' 유머' 가 나타났다.
이 학파에는 헬러의' 제 22 조 군규' 라는 유명한 대표작이 있다. 작가는 소설 속의 전통적인 현실주의 작문 수법을 버리고 작품 전체가 완전한 줄거리 발전 단서, 두드러진 인물 이미지, 혼란, 시끄러운, 광기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저자는 또한 미국 사회가 제 22 조 군칙에만 복종하는 터무니없는 논리를 풍자하는' 심각한 터무니없는 것' 을 강조했다.
3. 판타지현실주의 문학 판타지현실주의는 현실을 반영하는 내러티브와 묘사에 판타지괴한 인물과 줄거리, 그리고 각종 초자연적 현상을 삽입하여 라틴 아메리카의 현실정치사회를 현대 신화, 환상적인 경지, 현실적인 줄거리와 장면으로 만들었다. 사람과 귀신은 분리할 수 없다. 환각과 현실의 대표작은 맥스의' 백년 고독' 이다. 마법의 현실주의는 대개 폭정, 독재, 집권 사회에서 발생하며, 이처럼 위험한 정치 현실에 대한 조정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반면에, 판타지 현실주의도 이러한 사회적 제한을 초월한다.
공상과학과 판타지 문학과는 달리 판타지 현실주의는 그 세계를 황당무계하고 변덕스럽게 묘사하며, 엄밀한 공상 과학 문학은 물리법칙에 의해 제한되거나 판타지 문학처럼 고정적인 규칙이 있다. (예를 들어 반지를 화산에 던져야 하거나 기사를 죽일 수 있는 사람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Garcia Markes 의 많은 소설은 겉으로는 현실 세계에 대한 일종의 보고식 기록으로 보이지만, 우리가 자세히 조사해 보면, 어떤 보고 수법으로는 해석할 수 없는 비현실적인 신비감과 신비감이 담겨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판타지 현실주의는 운동이나 유파가 아니라 일종의 글쓰기 스타일이다. 초현실주의와 공식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셋. 요약
위의 자료에서 우리는 모더니즘이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A. 많은 사람들은 포스트모더니즘이 현대주의보다 읽기가 더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제 22 조 군규" 가 출판된 지 20 년, 발행량 654.38+0.5 만권이 바로 명백한 증거이다. 길에서',' 백년 외로움' 등의 작품은 언어 표현과 수법에서 현실주의나 낭만주의 문학만큼 직접적이지는 않지만 이해할 수 없다.
B. 포스트 모던 문학은 더 현실적이고 정치적이다.
C. 포스트 모더니즘 문학은 문화에 대한 비판이 더 많다.
세 번째 부분-모더니즘과 포스트 모더니즘의 유사점과 차이점 (개인적인 견해)
유사점:
1. 비선형 서사
2. 반이성
3. 현대 자본주의를 폭로하다
전통 문학 작문 방법에 대한 반란.
차이점:
1. 현대주의 문학은 형식상 전통문학에 대한 반란이다. 그러나 현대주의는 전통문학을 바탕으로 발전한 것이기 때문에 전통문학을 부정하지 않았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전통을 부정할 뿐만 아니라 현대주의도 부정한다.
2. 자본주의 사회에 대한 모더니즘의 의심과 폭로, 포스트모더니즘이 모더니즘의 논리를 극치로 끌어올렸다. 현대 자본주의 사회뿐만 아니라 전통, 문화, 모더니즘도 반대한다. 반문화의 포스트모더니즘은 현대주의의 극단적인 확장으로 인한 문화 패권주의로, 말 교류와 제약의 무효를 의미하며 문화적 모독과 신앙의 상실을 장려한다. 포스트모더니즘은 현대주의보다 더 현대적이고 현대주의의 전진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문화에 대항하는 급진적인 방법으로 사람들이 낡은 것에 지치게 하여 문혁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것은 반문화를 내용으로 하는 새로운 문화로, 전통문화에는 특별한 역사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끝도 시작도 한다.
3.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의 추진이지만, 그렇다고 포스트모더니즘이 모더니즘보다 읽기가 더 어렵다는 뜻은 아니다. 포스트모더니즘 문학은 대중의 참여를 장려한다. 포스트 모던 문학에는' 포커 소설' 이 있는데, 작품은 단락으로 나뉘어 독자들이 포커를 치는 것처럼 예술 창작에 참여할 수 있다.
4. 포스트모더니즘 문학은 대중을 영합하고, 현대주의 문학은' 엘리트주의' 를 선호한다.
5. 포스트모더니즘의 현실에 대한 풍자는 더 직접적이고 현실적이다.
예를 들면 모더니즘은 위험한 위치에 앉아 지식이 풍부한 귀족 신사와 같다. 포스트모더니즘은 거리의 히피족처럼 냉소적인 태도로 이것을 짓밟고 그것을 파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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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모더니즘이 왜 그렇게 많은 것을 반대하는지 묻는 사람들이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의 본질은' 립' 이 아니라' 파탄' 이라는 말로 요약할 수 있다. 그들이 보기에, "왜 그렇게 많은 것을 반대해야 하는가?" "문제가 아니다." 왜 우리는 현 세계의 현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가? "이것은 문제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1 .. 제 2 차 세계대전의 영향. 예를 들어, 유명한 "붕괴 세대" 가 탄생했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이미 인간성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인식을 상실했고, 그들은 자유주의 사상을 신봉했다. 그들은 어떤 사회적 의무도 감당하지 않고, 천지를 떠돌아다니며 사회법과 질서를 경멸하고, 모든 세속적 선입견과 독점 자본 통치를 반대하며, 외래 침략과 인종차별에 반항한다. 이 세대는 나중에 유럽과 미국 문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2. 계승과 발전의 관점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의 논리를 극치로 끌어올렸다. 현대주의 작가는 전통에 반항하여 상속에서 혁신을 추구하지만 여전히' 립' 을 추구한다. 그러나 포스트모더니즘 작가의 눈에는 현대주의 이전의 문학 전통이 시대에 뒤떨어졌을 뿐만 아니라, 현대주의는 발전 과정에서 점점 더 시대에 뒤떨어지고 있다.
3. 개념적으로, A. 포스트모더니즘의 눈에는 문학예술이 현존하는 질서의 해체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포스트 모던 문학은 어떤 죽음이나 살아있는 이론에 의존하지 않는다. B. 포스트모더니즘자들은 전통적 의미에서 모든 숭고한 사물과 신앙이 문자에서 파생된 짧은 산물이며' 성실' 이나' 진지함' 을 가질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러한 관념이 문학에 반영될 때, 필연적으로' 심각하지 않다',' 진실하지 않다',' 모든 것을 부정하다' 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