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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밀밭의 파수꾼에 나타난 의식의 흐름 기법에 대한 연구

『호밀밭의 파수꾼』에 나타난 의식의 흐름 기법에 관한 연구

미국의 유명 작가 샐린저의 고전 『호밀밭의 파수꾼』 요약, 그것이 미국 사회에 끼친 영향 20세기는 세계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작품 전체를 살펴보면, 독특한 개성과 경험, 생각으로 많은 젊은 독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주인공뿐만 아니라, 작품의 독특하고 이세계적인 '홀든 스타일' 의식의 흐름이 가장 큰 특징이다. . 창의적인 스타일. 이 글은 전통적인 사실주의의 관련 비판적 사고를 결합하여 "호밀밭의 파수꾼"에서 의식의 흐름 창작 기법의 유연한 사용을 더 분석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Salinger가 자신의 창작에 의식의 흐름 기법을 사용했음을 보여줍니다. 이 과정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홀튼 스타일"의식의 흐름 창의적 스타일이 형성되었습니다.

키워드: 의식의 흐름 기법, 제롬 샐린저의 혁신, 비현실성

개요: 미국의 고전 유명 작가 샐린저의 "호밀밭의 파수꾼", on 20세기 미국 사회와 세계 문학은 큰 영향을 미쳤다. 책 전체를 개괄적으로 살펴보면, 그 독특한 개성과 경험, 영웅의 생각이 대다수의 젊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작품에서는 독특하고 초자연적인 "홀든 스타일" 의식의 흐름 글쓰기 스타일을 사용하여 현실주의 지적 비평 전통과 관련하여 의식의 흐름에서 "호밀밭의 파수꾼"을 유연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 분석을 바탕으로 Salinger가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의식의 흐름 기법을 사용하여 "홀든 스타일" 의식의 흐름 쓰기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키워드: 스트림. 의식의 제롬 샐린저 혁신은 현실적이지 않다

현실주의에 내재된 의식의 흐름 창조

미국의 유명 작가 제롬 샐린저 "파수꾼"이 창작한 "호밀밭에서", 1951년에 출시된 이 작품은 미국은 물론 전 세계의 젊은 학생들에게 사랑과 존경을 받아왔습니다. 이 소설은 주로 16세 소년 홀든 콜필드(Holden Caulfield)가 학교를 떠나 뉴욕에 도착했을 때의 1박 2일 경험을 묘사하고 있으며, 어린 학생의 내면적인 감정과 경험에 대해서도 매우 자세하게 분석합니다. . 소설 속 홀든은 위선적이고 의욕이 없고 도덕적으로 타락한 학교 생활에 극도로 혐오감을 느껴 늘 시험에 낙방하고 여러 학교에서 퇴학을 당했다. 뉴욕 거리를 혼자 돌아다니다. 그가 예상하지 못한 것은 이 사회가 학교 생활과 다를 바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사람들 사이에는 진정한 사랑이 없었습니다. 이로 인해 그는 극도로 실망하고 우울해졌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극도로 실망하고, 우울하고, 좌절감을 느꼈고, 정신적으로 극도로 공허함을 느꼈고, 그로 인해 생각이 반항적이고 행동이 극도로 방종하게 되었지만, 실제 행동으로 나아가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홀든 콜필드로 하여금 자신의 개인적인 이상과 잔혹한 삶의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게 만들었고, 결국 그는 현실에서 벗어나 이 무관심한 사회에서 벗어나기 위해 무기력한 선택을 해야 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 문학의 가장 '현대 고전'으로 알려진 『호밀밭의 파수꾼』을 살펴보면, 이전 평론가들이 이 작품을 전통적 사실주의의 관점에서 자주 논평한 것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 연구를 통해 Salinger는 창작 과정 전반에 걸쳐 전체 작품을 1인칭으로 ​​그리고 특히 창작 과정에서 주인공의 우울증, 우울증 및... 작가는 이 중산층 젊은 학생의 극도의 망설임에 대한 내면을 사실주의를 통해 생생하고 세심하게 묘사하고 있다. 예를 들어, 작품에서 홀든은 늙은 스펜서의 집에 작별 인사를 하러 가는 것과 그가 호텔에 머무르는 것에 매료된다. 그러나 이 불멸의 작품을 좀 더 깊이 연구해 보면 실제로 이 소설에서 작가가 의식의 흐름이라는 창의적인 방법을 자주 사용한다는 사실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 우수한 전통 의식의 흐름 소설의 창작 기법이 크게 풍부해지고 보완된 점은 더욱 가치 있는 점은 샐린저가 원작을 바탕으로 이 창작 방식도 혁신하고 개선했다는 점이다. 작품 후반부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행동에는 의식의 흐름 특성이 깊숙이 스며들어 있다.

2. 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의식의 흐름 창작

의식의 흐름 소설은 그 독특한 형식으로 세계 문학의 궁전에 홀로 서서 기적이라 부를 수 있다 세계 문학에서. 이 창작 분야에서는 버지니아 울프(영국), 제임스 조이스(아일랜드), 윌리엄 포크너(미국) 등 많은 서구 문학 거장들이 의식의 흐름 창작의 특징을 가지고 세계 고전을 남긴 걸작이다. . 의식의 흐름 자체는 매우 넓은 의미를 가지며, 우주의 모든 것을 수용할 만큼 그 용량이 크다. 따라서 세계문학사에서 의식의 흐름과 관련된 소설의 창작기법은 매우 다양하고 다방면에 걸쳐 있다. 이 때문에 오늘날 많은 학자들과 전문가들은 의식의 흐름 소설을 평론할 때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의식의 흐름 소설의 발전을 어느 정도 촉진시켜 지난 세기에 태어난 많은 젊은이들을 가능하게 했다. 의식의 흐름 소설의 독특한 창작적 매력을 깊이 이해하기 위해 새로운 세기에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의식의 흐름 소설의 본질적으로 주변적인 특성이 특히 두드러지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일관성 없는 견해 때문이라는 것을 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어찌됐든 오늘날 심리학의 관점에서 보면 의식의 흐름 소설에는 동성애적 성향이 많이 담겨 있다는 것을 여전히 분명히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심리학적 기반의 관점에서 본 『호밀밭의 파수꾼』은 " 역시 오늘날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에 의해 인정받고 있는 의식의 흐름 특성이 극히 분명한 소설이다. 1인칭 '나'를 활용해 작품 전체의 줄거리를 전개하고 있는 점은 이 소설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이 소설을 주의 깊게 읽으면 마치 주인공 홀든이 지치지 않고 자신의 모든 감정을 당신에게 털어놓는 것처럼 우리는 특히 친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홀든이 당신에게 말하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간헐적이고 횡설수설하지만 연결된 감정과 자신의 기억입니다. 글을 쓰면서 사실주의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이런 내면의 독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소설에서 주인공 홀든은 등장하자마자 우리에게 끝없이 이렇게 말합니다. "데이비드 카퍼필드의 말도 안되는 그 모든 것들이 지루해요." 또 다른 예는 그가 선생님인 스펜서에게 작별 인사를 하러 갔을 때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그의 마음이 먼 곳으로 날아갔다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주인공이 주변의 위선적인 환경에 크게 반발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마음 깊은 곳에서는 오래되고 한없이 순수하고 아름다운 무언가를 갈망했고, 그것이 그를 매료시켰습니다. 만약 자신의 눈앞에 정말로 시간 터널이 나타난다면, 그는 주저함과 용기 없이 그 터널 속으로 들어가 시간을 여행하며 한때 좋았던 시절로 돌아갈 수 있었을 것이라고 짐작된다. 한 유명 평론가가 말했듯이 의식의 흐름이라는 창의적인 형태에 적용할 수 있는 변형 가능한 기술이 많이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소설 속 "비밀 금붕어", 홀든의 불행한 남동생 아이리 등 심리적 독백이다.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가지악>과 꿈만 같고 실제로 등장한 적도 없는 <가지악>은 모두 심리적 독백을 바탕으로 한 의식의 흐름에 따른 창작물이다. 그러므로 내면의 독백을 바탕으로 의식의 흐름을 활용한 창작은 주인공 홀든과 현실의 사물을 잇고 이어주며 함께 흘러가는 끝없는 강물과도 같다. 홀든에게 있어 서로 다른 시간과 공간에 있는 그의 의식은 마치 서로 상호작용하는 독립적인 도미노처럼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그 충돌이 상호 접촉을 이루고 계속해서 움직인다. 심리학의 기초가 이 유명한 의식의 흐름 소설의 생존이자 발판이라고 볼 수 있는데, 그 창작은 심리학의 기초에서 파생된 의식의 흐름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16세의 홀든은 원래 망가져 있고 부서진 이데올로기는 홀든의 내면 세계에서 연속적인 움직임의 상태로 변형되지만, 이는 종종 논리가 없거나 합리성이 많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바로 이러한 심리학에 기반한 의식의 흐름의 도움을 받습니다. 다른 불순물이 섞이지 않은 홀든의 내면 세계의 실제 생각을 극도로 완벽한 형태로 우리 앞에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은 많은 젊은 독자들의 마음에 작은 충격을 가져 왔습니다.

기존 의식의 흐름 창작기법보다 한 차원 높은 세 가지 의식의 흐름 창작

소설 『호밀밭의 파수꾼』은 전통적인 의식의 흐름 창작 기법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의식창작기법, 본질과 전통 의식의 흐름창작기법은 단절될 수 없는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세계 의식의 흐름 소설창작의 아버지인 샐린저(Salinger)도 보아야 한다. , 그는 의식의 흐름 기법을 사용하여 이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선배들이 이미 성취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선배들이 걸어온 길에 굳게 얽매이지 않고 대신 새로운 길을 찾습니다. 그의 전임자들의 업적을 바탕으로 의식의 흐름 소설을 독창적인 방식으로 창작 형식으로 활용하여 엄청난 풍요로움과 혁신을 이루어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소설에서는 간헐적이고 환상적이지만 동시에 솟아오르는 주인공 홀든의 내면 의식이 독자들 앞에 완벽하게 드러날 수 있는 것은 샐린저의 초자연적인 지혜로 1인칭 자아를 설정하기 때문이다. - 독백기법; 게다가 홀든의 작품 속 말과 행동, 일거수일투족에 대해서도 충분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이 특징은 작품의 20번째 단락 시작 부분에 있는 "나는 거기 앉아서 점점 더 술을 마셨다"라는 문장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현실 사회에 대한 주인공의 극심한 절망과 우울감이 유례없는 최고점에 이르렀고, 그 어떤 지원도 없이 방황하는 삶은 그야말로 극도의 절망과 절망의 상황에 내몰리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이 소설에서는 작품 전체를 채우는 분명한 의식의 흐름 특성이 주인공의 끝없는 생각의 흐름뿐만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외부에서 내부로, 생각에서 내부로 반영된다. 행동 전체가 의식의 흐름의 특성에 감염되어 동서남북을 구별할 수 없게 되었고, 이때 인생의 진보라는 목표를 포기하게 된다. 인간이 가져야 할 이성적 사고를 가지고 삶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구를 넘어 광활한 우주 속으로 걸어가라고 요구하는 것과는 다른데, 그래서 이런 상태에 직면했을 때 주인공 홀든은 일종의 무의식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걸까? 이러한 생각의 흐름은 그러한 비논리적인 행동과 어떤 인과관계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 16세 소년의 극도로 공허하고,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외로운 존재를 관점에 있게 합니다. 독자들 앞에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주체할 수 없는 떨림을 선사했다.

그러므로 이 작품이 의식의 흐름 방식을 이용하여 창작될 때에는 전통적인 의식의 흐름 창작기법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어느 정도의 풍부함과 혁신성을 부여받고 있는데, 이는 작품 속 등장인물의 주요 행동. 『율리시스』(조이스)의 주인공 브루스처럼 과거 의식의 흐름 특성을 지닌 전통소설에서는 그의 생각이 아무리 느슨하고 황당하더라도 주인공은 여전히 ​​합리적이고 몰입적인 특성을 갖고 있다. 소설 '호밀밭의 파수꾼'에서 청년 홀든의 행동은 대부분 파격적이고 불합리하다. , 이는 우리 주인공의 내면 세계의 진정한 감정을 반영한 것이며, 그가 하는 일은 궁극적으로 그의 행동을 통제하는 무의식적인 사고로 인해 주인공의 터무니없고 불합리하며 파격적인 행동과 말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책에 등장. 이러한 전통적 의식의 흐름을 바탕으로 하지만 그보다 높은 수준의 문학 창작을 통해 샐린저는 주인공 홀든의 구체적인 행동과 그의 구체적인 생각 사이의 상호 영향과 상호작용을 가장 생생하게 구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지원 관계. 주인공의 거침없고 파격적인 행동은 소설 곳곳에서 엿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는 자신이 총에 맞아 매우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괜찮고 여전히 좋은 사람입니다. 사실 이것은 단지 그런 것들을 오랫동안 마음 속에 묻어두고 싶은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실존적 위기를 세상에 표현한 반면, 주변의 어른들은 마음속 깊은 곳에서 음모와 이익 추구에 완전히 겁을 먹고 있음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순수한 동화 속 천국을 찾고 싶었습니다. , 단지 미래에 이 현실 세계에서 다시는 상처받지 않기 위해, 이것은 소설 속 주인공 홀든이 지금까지의 아름다운 동화 세계에 있었던 진정한 이념적 상태를 드러낸 것입니다. 현실은 그의 주변에 존재하며, 한 순간도 그와 분리될 수 없는 무기력하고 절망적인 삶이다. 속할 곳도 없고 갇혀 있다는 생각이 이 때 그를 더욱 고통스럽게 만들었고,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 몰랐습니다. 현실 세계에서는 혼자 돌아다니면서 좀비처럼 무기력한 삶을 살아야만 했다. 그러므로 샐린저가 홀든의 삶의 궤적을 설명하기 위해 초자연적이고 우월한 의식의 흐름 창조 방법을 사용했을 때, 일단 그의 비합리적인 행동이 좀 더 냉정한 경계로 물러나자, 홀든의 세상은 너무나 넓지만 그의 극도로 슬프고 절망적인 기분은 독자들 앞에 무조건 표시됩니다.

이 모든 것을 지켜보면서 독자들은 창조주가 세상을 속이고 있다고 한탄하면서도 전통적인 의식의 흐름 창작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전통적인 의식의 흐름 창작보다 한 차원 높은 샐린저의 문학 창작 방식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다. 독자들이 그 화려함과 특별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샐린저의 대담한 혁신과 의식의 흐름 창작의 지속적인 풍부화이다.

네 가지 결론

요컨대, 세기의 고전 명작 『호밀밭의 파수꾼』은 성공적인 창작기법을 바탕으로 의식의 흐름에 따른 창작기법을 구사하고 있다. 풍부함과 혁신, 세계 문학의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촉진하고 전체 인류 문명을 지속적으로 새로운 수준에 도달하도록 촉진하여 번영과 문명을 가져오는 것은 끝없는 인간 정신입니다. 인간 사회.

참고 자료:

[1] Zheng Baoqing: "저항에서 타협으로 - 홀든의 정신적 여정에서 본 Salinger의 영적 세계", "Zhangzhou Normal University" 저널", 2001년 4호.

[2] Liu Yuecong: ""호밀밭의 파수꾼"에 대하여", "위린 사범대학교 저널", 2008년 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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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Guo Jia: ""호밀밭의 파수꾼"에 대한 연구 검토", "태원대학교 저널", 2002년 5호.

[5] Niu Zhenyu: "'킬리만자로의 눈'에 나타난 의식의 흐름의 의의에 대한 간략한 분석", "안휘 전자 정보 직업 기술 대학 저널", 2010년 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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