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비극의 정도(4)

비극의 정도(4)

비극의 3단계는 인물 묘사와 인물 전개, 변화를 주요 요소로 하는 비극이다. 이런 종류의 소설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대와 현대에 많이 있고, 좋은 소설에도 이런 요소가 담겨 있는데, 그 중에서도 장애령(張然陵)의 『금자문 이야기』가 눈에 띄고, 가장 대표적인 소설이기도 하다. 캐릭터 묘사의 비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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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마을 가게 주인의 딸인 치챠오는 부유한 장씨 저택에 시집을 갔다. 결혼은 순탄하지 않았다. 결혼한 Qiqiao는 구루병에 시달렸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것은 치차오의 성격이 우울해지는 이유 중 하나이다. 또 다른 이유는 치차오에게 두 명의 아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도 아이들이 어떻게 태어났는지 모른다는 천박한 말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남편은 세 살배기 아이만큼 키도 크지 않고, 평일 침대에 누워 있는 살덩어리 같다. Qiqiao의 심리와 생리는 만족스럽지 않았고, 그녀는 다시 우울해졌습니다.

치차오는 장씨 가문에서 자신만의 세계를 확장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그녀는 고의든 아니든 천박함과 오만함을 이용해 자신의 역할과 지위를 확립했고, 자신의 가족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그녀를 미워하고 두려워하게 만들었다. 그녀는 Jiang 가족 사이에서 인기가 없었고 남편과 잘 지내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처남과 시시덕거리고 싶었지만 남편은 감히 그녀를 자극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운명을 한탄하고,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울기도 하고, 때로는 토할 정도로 괴로워하기도 했다. Jiang 가족의 10년 동안 그녀의 기질은 급격하게 변했습니다. 그녀의 시누이의 눈에는 그녀가 더 강하고, 더 옹졸하고, 더 짜증을 낸 것 같습니다. 이제 그녀는 미쳤어요. 당신이 말하는 것은 인기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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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ang Ailing은 짧은 공간에서 Jiang Mansion에 대해 썼고 Qiqiao와 Jiang 가족, 그녀의 출생 가족, 특히 Qiqiao의 비정상적인 삶을 흰색 선만으로 묘사했습니다. 어느 날 아침, 사랑을 잃고, 사랑을 갈망하지만 얻지 못하는 긴장감과 아픔이 생생하게 드러난다.

소설의 전반부인데, 시간이 10년 후로 점프합니다. 이 도약을 위해 Zhang Ailing은 영화 몽타주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그녀는 Qiqiao에서 거울을 들여다보았고 처음에는 흐릿했다가 다시 보았습니다. "거울 속의 사람은 10년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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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의 앞부분과 뒷부분 사이에 중간 부분이 있습니다. 중간 부분의 내용은 먼저 이산가족과 치차오 사이의 큰 싸움에 대한 내용이고, 그 다음에는 치차오의 처남인 장제제가 집에 찾아와 추파를 핑계로 돈을 훔치는 내용이다. 두 가지 내용은 거짓과 참입니다. 내 말은, 이 소설에서 심각한 해를 끼치지 않고 삭제할 수 있는(삭제해서는 안 되는) 단락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이 단락일 뿐입니다. 왜냐하면 이 단락은 Qiqiao의 장난스럽고 반항적인 측면을 강조하지만 Qiqiao 캐릭터의 이 측면은 전후 설명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실제 인물은 필수 불가결합니다. 이는 Qiqiao의 성격이 비뚤어진 상태에서 악한 상태로, 완전한 어둠으로 변하는 핵심 전환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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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씨 가문의 셋째 아들인 지제는 먹고 마시고 창녀와 도박을 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잘생긴 바람둥이이다. 자기 이름으로 재산을 다 먹어치우고 아직도 적자를 내고 있다. 가족이 헤어진 후, 치차오와 그의 아이들은 다른 곳으로 이사했습니다. 어느 날, 지택은 치차오의 집에 와서 치차오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는 척했지만 사실 그는 치차오를 속여 자신의 땅을 팔고 싶었습니다.

치차오는 갑자기 눈에 들어온 지택의 사랑에 슬픔과 기쁨이 뒤섞인 감정을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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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차오는 고개를 숙이고 빛을 쬐었다. , 작은 음악, 작은 기쁨... 수년 동안 그녀는 그와 함께 숨바꼭질을 해왔지만 그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가까이 다가갈 수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아니, 내 인생의 절반이 끝났습니다. 꽃 같은 시대가 지났습니다. 인생은 너무 복잡하고 불합리합니다. 애초에 그녀는 왜 Jiang 가문과 결혼했는가? 돈 때문에? 아니, 지쩌를 만나기 위해서였다. 지쩌와 사랑에 빠지게 될 운명이었기 때문이다. 그녀는 얼굴을 살짝 들었고, Ji Ze는 그녀 앞에 서서 부채에 손을 얹고 뺨을 대었습니다. 그 사람도 10년이 지났지만 결국 같은 사람이에요! 그가 그녀를 달래고 있었나요? 그는 그녀의 돈을 그리워했다——

그녀는 자신의 목숨을 팔아 얼마의 돈을 얻었는가? 이 생각만으로도 그녀는 분노했습니다. 비록 그녀가 그를 잘못 비난하더라도, 그가 그녀를 위해 견뎌낸 고난은 그녀가 그를 위해 견뎌낸 고난만큼 가치가 있을까? 그녀는 결국 포기했고, 그는 다시 그녀를 놀리러 왔다. 그녀는 그를 싫어합니다. 그는 여전히 그녀를 바라보고 있었다. 그 눈빛 - 10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그 사람이에요! 설사 거짓말을 하더라도 나중에 알아내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거짓말인 걸 알면서도 연기를 너무 잘해서 거의 실제와 같죠?

아니요! 그녀는 이 남자의 손에 어떤 영향력도 행사할 수 없었습니다. Jiang 가족은 강력하기 때문에 그녀는 돈을 관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녀는 먼저 그가 진실하다는 것을 증명해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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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증되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치차오의 인생에서 가장 큰 희망, 인생에서 가장 바라는 밝은 기쁨이 끝났습니다. Qiqiao의 반응에 Zhang Ailing은 멋진 장면을 디자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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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qiao는 웃고 있었지만 입이 마르고 갑자기 벌떡 일어나 손에 쥔 부채를 Ji Ze를 향해 가리켰습니다. 그것을 던지면서 부채가 유리창을 넘어뜨렸고, 신 매실즙이 Ji Ze 전체에 튀었습니다. Qiqiao는 "내 밭을 팔아서 당신 집을 사길 원하시나요? 내 밭을 팔기를 원하시나요? 돈이 다 ​​되면 당신 손에 또 할 말이 있습니까? 당신은 나를 속였습니다 – 당신은 나를 속이기 위해 그런 말을 사용했습니다 – 당신은 나를 바보처럼 대했습니다 – "Qiqiao는 Ji Ze를 테이블 너머로 때리고 싶었지만 하인이 꼭 껴안았습니다. Qiqiao는 분투하고 화를 내며 욕했지만 마음이 무너졌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어리석고 자신을 바보로 만들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지만 자신을 통제할 수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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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둥이 Ji Ze는 Qiqiao의 생각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까? 당황한 채 떠났을 때 그는 화가 나서 Qiqiao에게 의사를 만나달라고 요청했습니다.

Qiqiao는 창문을 통해 그를 다시 한 번 살펴보고 싶어 비틀거리며 위층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녀는 이전에도 그를 사랑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녀의 사랑은 그녀에게 끝없는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을 억제하기 위해 때때로 몸의 모든 근육, 뼈, 치아가 아플 때까지 눈물을 흘렸습니다. Ji Ze는 좋은 사람이 아니고 그것을 모릅니다. 하지만 그를 원한다면 그녀는 어리석은 척하고 그의 나쁜 짓을 참아야 한다. 그녀는 왜 그를 폭로했는가? 그게 인생의 전부가 아닐까? 결국,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거짓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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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 참이고 무엇이 거짓입니까? 환상이 드러났고, 치차오는 진짜와 거짓의 면모가 생생하게 그녀 앞에 드러났고, 이제 그녀는 자신의 상상을 속이는 것이 더 이상 불가능했다. 그녀의 삶에서 인간성의 밝은 면은 소멸되었고, 원래 변태였던 그녀의 성격은 급속히 어둠 속으로 가라앉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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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닥치는 대로 행동하고, 가정부를 때리고, 요리사를 바꾸고, 조카를 쫓아내고, 변덕스럽게 딸의 발을 묶는 등 현실 사회와의 접촉이 끊겼다. . 딸 창안이 새 학교에 다니자 치교는 손수건 때문에 학교에서 소란을 피우려 하고, 너무 겁이 나서 학교를 자퇴할 수밖에 없게 되고 치교에서 탈출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는 망쳐진다.

치차오는 아들 장백과 결혼했지만 결혼식 날 밤 그녀를 신방에 들여보내지 않고 장백을 구금해 아편을 태워주었다. 그녀는 종종 아들에게 부부 사이의 이야기를 하라고 강요한 다음, 모든 사람들 앞에서 돌아서서 며느리에 대해 악독하고 더러운 말을 합니다. "이건 미친 세상이다. 남편은 남편답게 행동하지 않고, 시어머니는 시어머니처럼 행동하지 않는다. 2년 만에 며느리는 강제로 쫓겨났다." 죽음. 둘째 며느리 역시 집에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아편을 삼키고 자살했다. 장백은 더 이상 결혼할 마음이 없어 매음굴 주변을 자주 돌아다녔다.

아들 다음은 딸 차례다. 치교의 악의적인 선동으로 장안영칭도 아편에 중독되었지만 결혼은 늦어졌다. 몇 년 후, 장안은 마침내 좋은 사람을 만나 참지 못하고 장난을 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비꼬는 말을 하고, 나중에는 악한 말을 하고, 마침내 소리를 지르고 저주를 퍼붓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엄마에게는 조만간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임을 알았기에 그녀는 인생 최고의 경험을 끝내기로 결정했습니다. Qiqiao는 포기하지 않고 장안의 애인을 집으로 초대하고 미친 사람의 신중함과 재치로 장안의 아편 습관에 대해 언급하고 마침내 그녀를 겁을 먹였습니다. 그녀의 납작하고 날카로운 목은 마치 면도날처럼 사람을 사방으로 베었다. 사실 그녀의 온몸은 사람을 다치게 하는 면도칼 같았다.

치차오는 사랑을 받지 못해 가족관계를 망쳐 놓았고, 갈 곳이 없어 가족을 학대의 무대로 삼았고, 마주할 사람이 없어 자신을 이용했다. 해를 끼치는 아이들. 그녀의 손에는 돈이 있었고, 남은 돈은 평생을 팔아서 얻은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돈의 소중함을 알고 그 돈을 손에 쥐고 있었습니다. 30년 동안 그녀는 늘 황금 족쇄를 차고 다녔다고 할 수 있지만, 무거운 족쇄 뿔을 이용해 여러 사람을 죽였고, 살아남은 사람들은 절반의 목숨을 잃었다. 치차오는 죽기 전에 남편의 가족도 자신을 미워하고, 부모님의 가족도 자신을 미워하고, 아들과 딸도 자신을 미워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수많은 비극을 만들어냈습니다.

정말 슬프고, 화나고, 애틋한데 말로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누군가를 스스로 죽이고, 얻지 못하면 싹을 틔우는, 그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어두운 성격과 기질이 적나라하게, 숨길 틈 없이 사람들에게 다가온다. 탈출하다.

"캐릭터는 운명이다"? 어느 것이 먼저 나오나요? 성격을 바꾸면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성격이든 운명이든 한걸음 한걸음 강물을 따라 흘러가는 것이 사실이 아닐까? 그것은 불가피하고 돌이킬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우리는 그녀와 그가 어둠 속으로, 사람들의 마음과 삶의 지옥으로 들어가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황금 자물쇠 이야기'에는 프로토타입이 있습니다. 장애링의 예리함은 사람들의 눈을 뜨게 할 수 있다. 우리 주변에는, 우리 일상에는 크고 작은 Qiqiao의 원형이 셀 수 없이 많이 존재하지 않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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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 자물쇠 이야기", Fu Lei는 한때 이 작품을 "지금까지 장 여사의 가장 완전한 작품"이라고 불렀습니다(Xun Yu, "On Zhang Ailing's Novels", 1944년 5월 《비엔티안》 잡지), 하지청은 이 책을 "고대 이래 중국 최고의 중편소설"이라고 칭찬했습니다.

"황금 자물쇠 이야기"는 "몰락한 도시의 사랑" 이전에 작성되었으며 Fu Lei의 "가장 완벽한" 작품은 분명히 "몰락한 도시의 사랑"보다 "황금 자물쇠 이야기"를 칭찬합니다. 도시". <몰락한 도시의 사랑>은 시간과 공간적 요소를 기발하게 활용한 반면, <황금 자물쇠 이야기>는 인물의 두껍고 세밀한 묘사에 의존하는 것만으로도 후자가 훨씬 스마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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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의 연관성이 있는데, 사실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인물을 소재로 비극을 쓸 때 주로 어떤 내용을 쓰나요? 등장인물의 말과 행동을 쓰고, 등장인물의 성격을 반영하도록 인물의 말과 행동을 묘사합니다. 이것이 중국어의 전통이자 지금까지 소설을 쓰는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방법이다.

인물을 중심으로 비극을 쓸 때 지면의 제한이 있나요? 아니면 가장 적절한 길이인가요? 막연히 이런 글쓰기 방식이 가장 적합한 중편 소설인 것 같아요. <황금 자물쇠 이야기>도 그렇고, <아Q 실화>도 마찬가지거든요. 물론 "황금 자물쇠 이야기"는 고전 중 하나이자 최고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짧은 소설이라도, 아무리 긴 소설이라도 적합하지 않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어떤가요?

일반적으로, 특히 등장인물들의 최종 목적지인 '붉은 저택의 꿈'은 비극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책 전체를 자세히 보면 『붉은 저택의 꿈』은 단지 틀에 박혀 한정될 수 있는 비극이 아니라, 그 색채의 수준이 훨씬 더 풍부한 『대경원』이자 『백과사전』이다. <붉은 저택의 꿈>과는 다르다. <황금 자물쇠 이야기>는 너무 집중적이고 간결해서 뭉쳐져 있어서 늘 슬픈 분위기를 유지하다가 결국 등장인물들을 어두운 지옥으로 이끈다. . 『붉은 저택의 꿈』이 『황금 자물쇠 이야기』와 같은 방식으로 쓰여졌다면 이렇게 긴 분량은 지속 불가능할 것이다.

물론 소설은 <죄와 벌>처럼 비극으로 쓰일 수도 있다. 하지만 『죄와 벌』은 『황금 자물쇠』와는 분명히 다르다. 말과 행위에 관해 글을 쓰지만, 말과 행위에 관한 글이 아니라, 중국 전통 소설이 아닌 생각과 관념에 관한 글이다. 잘 알고 있지만 설명을 잘하지 못합니다. 단순히 말과 행동을 쓰는 것만으로는 이 긴 길이를 유지할 수 없고, 반대로 생각을 쓰지 않는 것만으로는 성격 전체를 반영할 수 없습니다. 결국 '죄와 벌'의 등장인물들은 치차오만큼 단순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말과 행동을 통해 문자를 쓰는 방법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포스터가 말하는 '둥근 문자'가 아닌 '평평한 문자'처럼 쓰여진 문자는 결국 여전히 단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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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극을 구성하는 주요 요인에 따른 소설의 분류는 단지 일반적인 논의일 뿐, 반드시 그렇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소설이 비극을 묘사한다고 해도 말이죠.

이건 길게 말할 필요가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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