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의 4대 괴짜는 누구인가요?
경극의 4대 괴짜는 누구인가요?
중국 오페라 현대화 연구회 제11차 연차총회에는 후베이성 예술연구소 원장이자 유명 오페라 연출가인 우샤오위, 쓰촨 출신의 유명 극작가 웨이밍룬, 연출가인 저우번이가 참석했다. 상하이 연극학원 무대예술과 허베이성 방자극장 명예감독 페이옌링(Pei Yanling)이 '신시대 최고의 오페라'로 선정됐다.
1. 남성 웨이밍룬(Wei Minglun)은 1941년 쓰촨성 네이장에서 태어나 현재 청두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어린 시절 학교를 중퇴하고 9살 때부터 오페라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의 유명한 극작가이자 시가 작가인 그와 사천 출신의 재능 있는 학자 진 엔디안(청나라 강희제 진팅징의 후손)은 파슈의 두 뛰어난 인물로 알려져 있다.
1950년 쓰촨성 자공시 쓰촨 오페라단에 입단해 배우, 연출가, 각본가 등을 역임한 그는 쓰촨의 유명한 오페라 작가로 '파슈귀신'으로 알려져 있다. 재능'.'오른쪽'이 연루되어 우여곡절을 겪었다. 중국 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3차 전체회의 이후 그녀는 눈에 띄어 "대담하기 쉽다", "네 소녀", "판금련", "일몰 기산", "중국 공주 투란도트", "하나의 연극, 하나의 움직임"이라는 혁신적인 정신을 지닌 "중국 공주 투란도트" "얼굴 바꾸기", "바산 선비"(협력), "쌍 나인 축제"(협력) 및 기타 국내외 영향력있는 오페라 문학 대본. "3연속 3승"은 연극계에서 보기 드문 일입니다. "용감하기 쉽습니다"와 "판금련"은 모두 1981년 전국 우수 각본상을 수상했습니다. "Bashan Scholar"는 1983년 National Outstanding Script Award를 수상했습니다. "Bashan Scholar"의 영어 번역은 Journal of the University of Hawaii에 게재되었으며 나중에 Wang Jisi가 편집한 "Top Ten Chinese Contemporary Tragedies"에 포함되었습니다.
1980년대 후반부터 에세이를 쓰기 시작했는데, 그 독특한 함의와 형식이 문학계와 사회에 반향을 불러일으켜 '위밍룬이 드라마 최초인가, 수필인가'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다.
1987년 신화통신의 '반달토크'는 웨이밍룬을 중국 현대의 9대 극작가 중 한 명으로 발표했고, 1988년에는 중국 미술계 10대 미스터리 인물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1993년 우한에서 열린 중국 현대 오페라 연구 회의에서 천진의 "예술가"에 의해 후베이 예술 아카데미 등 학술 기관과 공동으로 새로운 중국 오페라의 4대 뛰어난 인물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연대.
2. 우샤오위는 현대 중국 오페라의 4대 괴짜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베이징(Beijing), 한(Han), 추(Chu), 화구(Huagu), 황메이(Huangmei), 취(Qu), 허난(Henan), 광시(Guangxi), 광둥(Guangdong), 푸젠(Fujian) 등 10개 이상의 오페라를 창작하고 연출했으며 수십 편의 희곡을 쓰고 연출했습니다. 그가 연출한 북경 오페라 '달마문', 황메이 오페라 '미완성 사랑' 등 10여 편의 희곡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선전부로부터 '5대 프로젝트 상'을 수상했으며, 문화부 '원화상' 수상. "서구정홍보" 등의 작품은 이미 고전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오페라에 참여해 천재라고 불릴 수 있는 그는 1935년 후베이성 우한 출신이다. 어렸을 때부터 추 오페라에 노출되어 매우 똑똑합니다. 세 살 때 무대에 데뷔해 드라마 집필을 시작한 그는 일곱 살 때 현장을 살려 단숨에 스타로 성장했다. 이후 연출로 전환해 추극의 실력을 바탕으로 경극의 제자가 되었고,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북경 오페라 '꿀주머니', '서구경홍보', '전설' 등을 연출했다. 요왕사', '만물의 명신' 등 모두 돌풍을 일으켰다. '서구경홍보'는 영화로 제작돼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주연배우 주스휘도 유명세를 탔다.
뒤에서 비단 태피스트리를 엮어온 유라오는 경극은 물론, 허난극, 귀극, 황매극, 시극 등 10여 종의 오페라에서 명작을 탄생시켰다. 오페라, 북경 오페라, 징저우 화고 오페라: '호장군', '미운 누나', '젊은 황제', '해바라기', '광야의 사랑', '미완의 사랑' 등 수상작 오페라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반복하지 말고 계속 혁신하세요
Yu Xiaoyu는 "다른 사람을 모방하지 말고 자신을 반복하지 마십시오"라는 유명한 말을 했습니다. - 북경 오페라 "Xu Jiujing's Promotion"에서 , 그는 처음으로 허난 오페라 "단두대 아래 붉은 자두"에서 주인공으로서의 추악한 행동을 사용했으며, 추 오페라 "Dabie Mountain Man"에서 귀까지 짧은 머리를 한 Liu Hulan에게 긴 머리띠를 추가했습니다. 그는 후베이 민요를 많이 추가했고, 한 오페라 "기타를 치는 소녀"에서 "전화 춤"을 독창적으로 디자인했습니다. Yu Xiaoyu는 혁신을 고집하여 극장 무대에 더 많은 마법의 터치가 나타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08년 성 인민 정부는 Yu Xiaoyu에게 '평생 공로상'을 수여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자신에게 가장 큰 보상이라고 말하면서도 '단념'하지 않고 남은 에너지를 계속 사용했다. 올해부터 위라오의 건강은 악화돼 다섯 차례나 병원에 입원했지만, 결코 촬영을 포기하지 않았다. 주인은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인격은 남아있습니다. 다행스러운 건 유 선생님 뒤에는 꽃피운 드라마 무대가 남아 있다는 점이다.
인생은 친근하고 유머러스하다
유씨에게는 아들과 딸이 있다. 그는 아들 유친친과 딸 위두안두안이 "부지런하게 일하고 잘 지내길 바라"라고 이름을 지었다. 똑바로." 좋은 사람이 되세요." 리위안(Liyuan) 가문에서 태어난 유씨 역시 마음속에 말할 수 없는 후회를 품고 있습니다. 비록 세상에 복숭아와 자두가 많지만 그의 후손 중 누구도 그 망토를 물려받을 수 없습니다. 그는 자녀의 직업 선택을 존중하지만, 항상 무심코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지 않습니다. 그는 딸에게 "너는 너무 똑똑해서 왜 드라마를 공부하지 않느냐"고 말하곤 했다. 그의 아들 유친친은 생계 문제로 요리사라는 직업을 배웠고, 그 후 유씨는 아들에게 공부를 못하게 한 것에 죄책감을 느꼈다. : "다른 사람들은 책가방을 들고 있고, 동생은 부엌칼을 들고 있어요!" 해외에 나갈 때마다 아들이 배울 수 있도록 많은 요리법을 사줄 것입니다.
가족들이 보기에 유씨는 “언제나 가족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수 있는 매우 유머러스한 사람”이었다. 맛을 보기 위해 그는 갓 튀긴 양배추를 가리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볶은 이 요리는 흐트러져 있습니다. 먹기 전에 다듬도록 도와주세요. 또 다른 예는 카드 놀이를 할 때 50,000위안을 만졌는데도 그는 여전히 주장합니다." 50,000위안과 통화하면서 그는 '나는 아직도 라이자와 함께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우샤오위의 주요 작품 목록
■북경 오페라" 꿀 주머니'(1979), 문화부 창작상 1등상.
■북경 오페라 '서구경의 진흥'(1980)이 문화부로부터 최우수 오페라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북경오페라 '요왕사전설'(1984), 전국현대테마가극 관찰공연감독상 1위 수상.
■북경 오페라 "석고 장"(1989)은 국가 무대 예술 품질 프로젝트의 상위 10대 작품 중 하나입니다.
■추오페라 '호장군'(1991)으로 제1회 문화상 문화부 문화예술감독상을 수상했다.
■경극 '달마문만물'(1992), 제2회 문화상 및 문화감독상 수상.
■귀오페라 '요비전설'(1993), 제3회 원화신연극상 수상.
■추오페라 '버들강'(1993), 전국향토오페라단 공연상, 우수감독상 수상.
■복건오페라 <돌숭배>(1993), 제3회 중국연극제 최우수공연상 및 감독상 수상.
■황메이 오페라 '미완의 사랑'(1997), 제7회 원화신연극상 수상.
■화고극 '광야의 사랑'(1998), 제8회 원화신연극상 수상.
■경극 <판지부인>(2004), 제4회 중국 경극 예술제 우수감독상.
■추오페라 '천세황후'(2000) 문화부 문화예술감독상 수상.
■츄오페라 '다비 마운틴맨'(2006), 전국향토오페라 남부영화보고공연 최우수상 수상.
3. Zhou Benyi, 상하이 연극 아카데미 교수, 극작가, 무대 예술가, 화가
그는 유명한 무대 예술가입니다. 모델극 '항구', 문화대혁명 이후 '천둥' 드라마 '고요한 곳에서', 1988년 본토에서 처음 상연된 백선용 드라마 '정원의 꿈', 그리고 'A Dream in the Garden' 등이 있다. Play Saved' 새 세기 초 그는 닝보 오페라 '고전 부인'을 창작한 창저우 출신의 주번이입니다... 신중국 드라마 역사상 많은 이정표 작품과 오프닝 무대 디자인 많은 전국 게임의 행사 및 저녁 파티. 80대에 그는 20개 이상의 드라마 유형에 걸쳐 160개 이상의 드라마 제작 및 제작에 참여했으며 문화부 문화부 무대 디자인상을 5회 수상하고 중국 드라마 우수 무대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축제를 여러 번.
그는 훌륭한 미술 교육자입니다. Chen Yifei, Cai Guoqiang, Han Lixun, Han Sheng... 중국 현대 미술사에서 빛나는 이름들을 모두 그에게서 배웠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과 2010년 상하이 세계박람회 개막식에서는 무대팀과 의상팀의 대부분이 학생들이 공연했다.
저우번이는 1931년 우진 번뉴의 평범한 농가에서 태어나 1950년 상하이 연극학원(상하이 연극학원의 전신)에 입학했다. Xiong Foxi 학장에 의해 소련에 파병된 우리나라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레닌그라드(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레핀 아카데미에서 공부한 유학생 6명 중 한 명은 이제 유일하게 무대에 오를 것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설계.
저우번이는 대학 유화과 밥 샤오푸(M. Bob Xiaofu) 교수의 작업실에서 6년 동안 공부하고 미술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소련에서는 외국인 교사와 학생들의 교수법이 그의 눈을 뜨게 만들었다. 처음에는 집에서와 마찬가지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는 외국인 학생들이 다르다고 느낀다. 그들은 몇 획을 그으며 뛰어다니면서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신다. 한번은 선생님이 그에게 "너희 중국 학생들은 정말 멍청하다. 모델이 떠난 뒤에도 계속 그림을 그리느냐? "라고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이것은 그에게 그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인상과 영감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그림은 Zhou Benyi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었습니다. 그해 그의 스케치 중 상당수는 1960년대에 태어난 많은 화가들에 의해 복사되었습니다. 그는 여전히 그해의 유화 연구를 많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개를 돌려 유심히 바라보는 러시아 청년의 모습이 담겨 있는데, 몇 번의 획만으로 모든 터치와 획, 인물의 태도와 빛과 그림자의 대비가 깔끔하고 정돈되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상하이 창저우 출신의 유명한 유화 화가인 류웨이광(Liu Weiguang)도 그를 거듭 칭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중국 연극 무대 안무 최초의 인물
1960년 주번이는 '상시'로 돌아와 열심히 일하며 명작을 잇달아 탄생시켰다. 자신의 무대 디자인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주 씨는 "하나의 연극에는 하나의 스타일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맹목적인 포장과 과시를 반대하고 "돈을 '쌓을' 필요가 없습니다. 여전히 좋은 쇼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인기 있는 닝보 오페라 '클래식 와이프(The Classic Wife)'가 있습니다. "고전적인 아내"는 Rou Shi의 소설 "노예의 어머니"를 각색한 것입니다. Zhou 씨는 한때 Roushi의 고향에 가서 삶을 경험했습니다. 이끼 덮인 돌길과 거리의 끝없이 졸졸 흐르는 물이 마침내 무대 모델에 혼합되어 실제 사회의 어둠을 반영하는 동시에 운명과 연결되었습니다. 여자. 저택으로 통하는 문도 세웠는데, 문 안과 밖은 전혀 다른 두 세계를 형성했고, 등장인물들의 운명도 극명하게 대비됐다. 이 사물 장면의 사용은 의미를 드러내는 데 마무리 역할을 합니다. "클래식 와이프(The Classic Wife)"는 새로운 닝보 오페라를 창조하여 일찍이 쇠퇴해 왔던 오페라 유형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무대예술가이지만 저우번이의 드라마 영향력은 시나리오 작가, 감독까지 확대됐다. 우시송무단이 창작하고 공연한 국민무용극 '아빙'은 원래 '천둥번개'로 불렸는데, 발음하기가 매우 어려웠고 저우 선생님의 제안과 대본 개요에 따라 현재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무대 디자인은 두 세트의 도교 건축 기둥만을 사용하여 단순하고 우아하게 재배치되었으며, 공연 후 플롯에 필요한 도교 사원을 포함하여 여러 장면을 만들기 위해 두 개의 움직이는 세트가 여러 번 변경되고 이동되었습니다. , 만장일치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1986년, 광시성 류저우시의 구이 오페라단은 어려운 상황에서 봉건 미신 이야기를 위한 신제 운동에 저항한다는 새로운 주제를 다듬어 '진흙 말의 눈물'을 창작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유명한 연극 이론가인 취류이(Qu Liuyi)는 이 연극을 "광시 오페라 예술 발전의 이정표"라고 칭찬했습니다. 중앙정부부터 지방정부까지 수많은 보도가 나왔고, 인민일보를 비롯한 12개 이상의 주요 신문과 정기간행물에 베이징 오페라 연구소 부주임이자 부주필인 우첸하오(吳千浩)가 논평을 실었다. 드라마 평론'에 '낡은 사건을 뒤집고 새로운 사상을 정립하다'라는 글을 썼다. 귀 오페라 '진흙말의 눈물'에 관한 논문을 10권 이상 썼다.
무대 연극 외에도 Zhou 씨는 많은 대규모 스포츠 게임과 저녁 파티의 수석 디자이너로도 활동했습니다. 1998년 제10회 광둥 지방 대회 개막식에서 주씨는 배우들에게 '봄의 이야기' 무대에 올라오라고 요청했고, 음악이 끝나자마자 조명이 점점 더 커지는 원을 형성했습니다. 그러자 청중은 갑자기 "남중국해에 원을 그린 덩샤오핑"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개혁개방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목소리만 들리고 누구도 보이지 않는 이 장면은 이 장면의 가장 큰 화제가 됐다.
Zhou씨는 또한 'Magnolia' Award 국제 TV 프로그램 선정 조직위원회의 베테랑 심사위원이기도 합니다. 60~70개의 주요 드라마를 시청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춤의 아름다움을 아는 것만이 아니다. 만능이 되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종합적인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이렇게 자기소개를 한 주씨의 눈썹이 더욱 치켜올랐다.
주 씨는 여러 가지 직함, 다양한 신분, 해외 정착 권유가 잇달아 찾아왔지만 정중히 거절한 이유는. 그는 사람들의 에너지에는 한계가 있으며, 무대를 가꾸는 것 외에는 다른 어떤 것도 신경 쓸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자기 세대 사람들은 모두 '바보'라고 농담했다. "무대예술의 독특한 매력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지난 60년 동안 저는 이 일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가끔 깨달음도 얻었고, 즐거웠으며 후회도 없었습니다."
일류 예술 재능을 갖춘 교육자 양성
Zhou 선생님은 다년간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많은 격언을 요약했습니다. 당신이 마음으로 참을 수 있다면 당신 주위에는 옳고 그름이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보는 것은 산이지만, 마음은 산이 아닙니다. 부를 포기하면 승화할 수 있는가, 최선을 다하면 이상할 것이 없고, 인격이 최선을 다하면 다를 바가 없다. ...이 단순하고 간결한 말은 그의 작업실에 게시되어 그의 삶과 예술적 창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교수법과 기성 교육자들의 학생들과 어울리는 방식도 저우 선생님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Zhou 선생님은 그 당시 교사와 학생들이 같은 학교에 살았고 학생들은 질문이 있으면 언제든지 교사와 대화할 수 있었다고 회상했습니다. 6년 동안 외국에서 공부한 후 Zhou Benyi는 매년 Xiong 학장으로부터 자신의 생활에 대해 묻고 학업을 감독하는 개인 편지를 받았습니다. Zhou Benyi가 결혼했을 때 Xiong Dean은 그를 위해 결혼식 방을 준비했습니다. "창저우 번뉴(Benniu) 농장의 가난한 아이가 학장의 총애를 받게 된 것은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Xiong 학장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절충적인 방법으로 인재를 양성합니다. 이것이 사람 교육에 대한 나의 견해이기도 합니다."
저우번이는 학생들의 '생존율'이 매우 높고 성취도도 매우 높다고 웃으며 말했다. 국내외 유명 중국 예술가 천이페이(陳伯貞), 베이징 올림픽 '불꽃발자국'으로 전 세계를 놀라게 한 차이궈창(蔡國强),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 무대 수석 디자이너 한리순(Han Lixun), 한생(Han Sheng) 등이 참여한다. "상하이 오페라"의 감독은... 모두 세계 최고입니다. Zhou 씨는 또한 수년 동안 그들과 긴밀한 연락을 유지해 왔습니다. 미국 거리에서 Chen Yifei는 길 건너편에 있는 그의 멘토를 만나러 달려갔고, Zhou Lao의 소망을 잘 알고 있던 Cai Guoqiang은 선생님을 위해 개인 유화 전시회를 열 계획이었습니다.
주씨는 상하이에 있으면서도 늘 고향의 무대 드라마 발전에 대해 고민해 왔으며, '낭만모녀', '나는 되고 싶다'의 무대 디자이너로도 활동했다. 좋은 소년 ". 자신을 뒤따른 사람들과 어떤 경험을 공유해야 하는지 묻자, Zhou는 잠시 고민한 후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달리고, 더 많이 시청하세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캐릭터 프로필
저우번이(Zhou Benyi), 1931년 장쑤성 우진에서 태어났습니다. 상하이 연극 아카데미의 교수, 극작가, 무대 예술가, 국무원으로부터 특별 정부 수당을 받고 있는 상하이 유럽 및 미국 동창회 지부 부회장; 상하이시 교육위원회 인문학 및 예술 무대 예술 혁신 스튜디오의 호스트입니다.
1950.9-1955.7 상하이 희극학원 중앙희극학원 화동분원에서 공부하고 졸업 후 학교에 머물며 가르쳤다.
1954.9년부터 1955.7년까지 그는 국가 시험에 선발되어 베이징에 있는 러시아어 대학의 예비반에서 해외에서 러시아어 훈련을 받았다.
1955.9부터 1960.10까지 소련 레닌그라드 레핀미술학원 유화과 M. Bobschov 교수의 화실에서 공부하고 미술학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60.10—상하이 연극 아카데미에서 강의.
수상
중국 제1회, 제2회, 제7회, 제9회, 제11회 Wenhua Stage Art Awards
중국 드라마 페스티벌 우수 무대 디자인상 다수 수상
전국 오페라 및 뮤지컬 공연 무대상
중국 연극 연구회 황금사자상
중국 무대 예술 협회 사회상
우수 공헌 제2회 전국무대미술전람회 수상
연극100년 문화부 우수연극공로상
주무대미술디자인작품
미술 제3회 농민대회 수석 디자이너
제8회 체육대회 수석 미술 디자이너
제10회 광동 체육대회 수석 미술 디자이너
"A Dream in the Garden', 'Moth', 'A Bing', 'Li Qingzhao', '즐거운 세일즈맨', '원장 부인',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 '복숭아꽃 한 조각' 등
최근 작품
광동 오페라 '청청공주', '주의 소여왕', 드라마 '뇌우', 황매 오페라 '춘하월', 사천 오페라 '리약현', 어린이 드라마 '베이비 컴즈 홈', 드라마 '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 '용성진양' '기다려요.
4. 허베이성 허베이방즈극장 명예감독 페이옌링
페이옌링씨에 대해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지 모르지만, 린총 같은 고전에 관해서는, 종귀, 우송 공연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 같아요. Pei Yanling 씨는 철저하게 남자 역을 맡았습니다.
Pei Yanling 씨는 Liyuan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Pei Yuan은 북경 오페라의 유명한 무술 학생이었고 그의 계모 Yuan Xizhen은 유명한 Hebei Bangzi 배우였습니다. 가족의 영향인지, 페이옌링 씨는 5세에 무대에 올랐고, 9세에 주연을 맡았다. 그는 허우용 밑에서 공부했다. 12세의 '겨울황제' 맹효동의 여동생 맹유동은 '천진위전', '영웅들의 만남', '동풍을 빌리다', 그리고 우성 오페라를 선보이며 한 달 동안 노래를 불렀다. 한 방!
Pei Yanling 씨의 대표 레퍼토리에는 "Lotus Lantern", "Zhong Kui", "Nezha", "Eight Hammers", "Running at Night", "Wu Song", "Havoc in Heaven"이 있습니다. , '불타는 대륙' 캠프' 등이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1986년 8월 페이옌링 선생이 대표단을 이끌고 홍콩으로 갔다. 이 공연은 홍콩에 '페이옌링 회오리바람'을 가져왔다. 관객과 문화계. 그것은 "Pei Yanling 회오리 바람"을 가져 왔습니다. 인민일보 해외판에는 종귀를 살려낸 그를 칭찬하는 기사가 게재됐다. 그녀의 덴마크 공연은 '세계 최고의 여배우'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1989년 일본에서의 그녀의 뛰어난 연기는 일본 관객들로부터 '지상의 국보'로 불렸습니다.
Pei Yanling 씨의 업적
Pei Yanling 씨는 허베이성 당 위원회와 지방 정부로부터 "뛰어난 공연 예술가"로 선정되었습니다. 메이데이 노동훈장을 수상하였습니다. 1985년 11월 곤오페라 '임총야행', '종귀'로 국립오페라관람공연에 참가해 학회에서 특별히 기획한 '특별배우상'을 수상하고 3회 1위를 차지했다. 그해 중국 드라마 '매화상'. 1988년 페이옌링 주연의 영화 '인간, 귀신, 사랑'이 프랑스와 브라질에서 열린 국제영화제에서 두 개의 국제상을 수상했다. 1995년 청두에서 열린 제4회 중국 드라마 페스티벌에 하북방자극 '오송'으로 참가해 전문가들은 그녀를 '뛰어난 실력'을 갖춘 만능 무술배우라고 칭하며 특별공연상을 수상했다. 1995년 제13회 중국 드라마 '매화상'을 수상했다. 1996년 중국 문예계 연맹이 선정한 최초의 '세기별 스타' 칭호를 획득했습니다. 지금까지 단 두 명의 예술가만이 이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현재 직위
Pei Yanling 씨는 현재 중국 문예계 연맹 부회장, 중국 문학계 부회장입니다. 극작가 협회, 허베이 극작가 협회 회장, 허베이 극작가 협회 성 문학 예술계 연맹 명예 회장, 허베이 성 북경 오페라 극장 명예 회장, 허베이 성 북경 오페라 페이 옌링 극단 감독. 극장. 그는 낙령(樂陵) 북경극단과 술루(諸魯) 북경극단에서 배우로 활동했으며, 허베이성 허베이방즈극장 제1단의 리더이자 명예감독, 허베이문예계연합회 부회장, 제4기 총감독을 역임했다. 중국 연극 협회 회장, 허베이 지부 회장, 허베이 북경 오페라 극장 이사. 그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6기, 제9기 전국위원회 위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