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제 강변'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청명제 강변'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청명제 강변'은 북송 화가 장택단의 유일하게 현존하는 걸작으로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장쩌단(張澤端, 예명 정다오)은 동우(현 산둥 성 주청)에서 태어났다. 그는 초기에 변경에서 공부했고, 나중에 송희종 조계(1101-1124 재위) 재위 기간 동안 황실 회화 아카데미에서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궁전, 건물, 건물 및 기타 주제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중국 회화에서 경계선과 자를 사용하여 선을 그리는 기술을 전문으로 하며, 특히 배와 마차, 상점, 다리, 거리 및 성벽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 그의 그림은 독특하고 독특합니다. 장택단의 그림은 대부분 소실되었으며, '청명제 강변' 권만이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림의 크기는 높이 25.5cm, 길이 525cm입니다. 이 그림은 청명절 기간 동안의 변경의 번영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 해의 변경의 번영을 보여주는 증거이자 북송 시대 도시의 경제 상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그림을 통해 우리는 북송의 도시 모습과 당시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삶을 이해하게 된다. 요컨대 '청명절 강변'은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북송 시대에 변경은 4개의 강이 도시를 관통하고 4개의 육로가 도시 전체를 관통하는 등 전성기를 누렸으며, 국가 수륙 교통의 중심지였으며 상업 발전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당시 국내 최초로 인구가 100만 명을 넘었습니다. Bianjing City에는 다양한 상점과 야시장을 포함한 활기 넘치는 시장이 많이 있습니다. 새해와 축제 기간에는 수도가 더욱 활기를 띕니다. 장택단은 수도의 번영을 표현하기 위해 중요한 명절인 청명의 장면을 선택하여 표현하였다59. "청명절 강가를 따라"는 북송 왕조 수도의 육로와 해상 교통, 분주한 시장 풍경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청명제 강변'에 대한 자세한 소개

'청명제 강변' 두루마리는 북송 시대의 풍속화이다. 대대로 계승되는 걸작이자 국보 1급. '청명제 강변'은 중국 회화사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며, 예술 수준이 높을 뿐만 아니라 이를 둘러싼 흥미로운 이야기도 많이 담겨 있습니다.

'청명제 강가를 따라'는 2009년 희종 시대 도읍인 변정(현 카이펑)시 교외의 변하강 양안의 건축물과 민생을 기록하고 있다. 북송 말기와 희종 시대. 이 그림은 청명절 기간 동안 북송의 수도인 변량과 변하강 양쪽의 번화한 풍경과 자연풍경을 묘사한 것입니다. 이 작품은 긴 두루마리 형태로, 복잡한 풍경을 통일되고 다양한 그림으로 통합하기 위해 분산 원근법을 사용합니다. 그림에는 다양한 옷과 표정을 지닌 500명 이상의 인물이 다양한 활동과 함께 등장합니다. 드라마와 구성에 중점을 두고 촘촘하고 치밀하며 리듬과 운율의 변화에 ​​주목하고, 글과 먹의 구성이 매우 영리하다. 전체 그림은 세 단락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단락, 변경 시골의 봄 풍경:

드문 숲의 안개 속에 여러 개의 오두막, 잔디 다리, 흐르는 물, 오래된 나무, 작은 보트 숨겨져 있습니다. 두 명의 짐꾼이 도시를 향해 숯을 운반하는 다섯 마리의 당나귀를 몰았습니다. 버드나무 숲에는 가지가 이제 막 푸르게 변해 봄이 비록 춥고 가혹하지만 대지에 봄이 돌아왔음을 느끼게 합니다. 길에는 세단이 있었고 그 안에 여자가 앉아 있었습니다. 세단의 꼭대기는 버드나무와 각종 꽃으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세단 뒤에는 베이징 교외에서 무덤을 청소하기 위해 돌아오는 기병과 짐꾼들이 있었습니다. 환경과 인물에 대한 설명은 전체 그림의 서막인 청명절의 구체적인 시간과 관습을 강조합니다.

중간, 분주한 뱌허 부두:

뷘허는 북송 왕조의 국가 수운 허브이자 중요한 상업 교통 도로였습니다. 인구 밀집 지역이 있고, 곡식이 모이고, 사람들이 찻집에서 쉬고 있고, 점을 읽고 있고,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무덤을 청소하고 제물을 파는 "왕의 종이 말 가게"도 있습니다. 보트는 끝에서 끝까지 연결되어 있으며 추적자가 끌거나 뱃사공이 노를 젓고 물건을 싣고 상류로 항해합니다. 일부는 해안에 정박되어 있습니다. 변강 건너편에는 정교한 구조와 우아한 형태를 지닌 대규모 목조 아치교가 있습니다. 마치 무지개가 날아가는 것처럼 보여서 홍차오(Hongqiao)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다리를 건너려고 큰 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뱃사공들은 대나무 장대를 사용하여 다리를 걸었고, 일부는 대마 밧줄을 사용하여 배를 지탱했으며, 몇몇 사람들은 배가 지나갈 수 있도록 돛대를 내리느라 바빴습니다. 옆 배에 탄 사람들도 무언가를 가리키며 소리치고 있었다. 배 안팎 모두가 다리를 건너는 배로 분주했다. 배를 건너는 긴장감 넘치는 장면에 다리 위의 사람들도 고개를 푹 숙이고 땀을 흘렸다. 이곳은 교통이 혼잡하고 번화한 유명한 홍교 부두 지역입니다. 이는 진정한 육로와 해상 운송의 만남의 장소입니다.

뒷부분, 활기 넘치는 도시의 거리:

높은 타워를 중심으로 양쪽에는 찻집, 와인 가게, 족발 가게, 정육점, 사원, 공공 주택을 기다리세요. 가게는 실크 직물, 보석 및 향신료, 향, 종이 말 등을 전문으로합니다. 또한 진료소, 카트 수리, 운세, 얼굴 성형 및 성형 수술, 모든 종류의 산업이 있으며 대형 상점에는 "다채로운"이 있습니다. 앞에는 자수가 걸려 있고 장사를 권유하기 위해 시장 현수막이 걸려 있고, 거리에는 장사하는 상인, 거리를 구경하는 신사, 말을 타는 관리, 행상인 등이 끊임없이 붐비고 있습니다. 가마를 타고 걸어가는 승려들, 길을 묻는 타지에서 온 관광객들, 거리에서 듣고 책을 읽는 아이들, 식당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부잣집 아이들, 가장자리에서 구걸하는 장애인 노인들이 있다. 도시의 남자, 여자, 노소, 학자, 농부, 산업과 상업, 세 가지 종교와 아홉 가지 흐름이 모두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교통 수단 : 세단, 낙타, 소와 말이 끄는 마차, 인력거, 평화 자동차, 납작한 자동차 등 모든 종류의 것이 가능합니다. 그림과 형상이 사람들의 눈앞에 전시됩니다.

전체 5m 길이의 두루마리 안에 ***에는 다양한 색깔의 사람 550여 마리와 소, 말, 노새, 당나귀 등의 가축 50~60마리와 수레 2대가 그려져 있다. 다양한 크기의 차량 10대 이상과 선박 20대 이상. 집, 다리, 탑 등도 송나라 건축의 특성을 반영하여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택단의 <청명제 강변>은 북송시대 변경시의 한 모퉁이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풍속화로 높은 역사적 가치와 예술성을 지닌 작품이다.

회화사상 '청명강변'이라는 이름의 그림은 많지만, 결국 진본은 단 한 점 뿐이다. 많은 학자와 전문가들이 이 주제에 대해 연구한 후, 현재 베이징 고궁 박물관에 있는 이 그림이 북송 왕조의 장쩌단(Zhang Zeduan)의 원작이라는 데 기본적으로 모두가 동의합니다.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그림들은 모두 장쩌단(Zhang Zeduan)이 만든 나중에 복사하거나 제작한 것입니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는 두루마리에는 작가의 인장이 없다. 두루마리 뒷면. Zhang의 비문에는 다음과 같은 몇 마디만 있습니다: "Hanlin Zhang Zeduan, 의례 이름 Zhengdao는 Dongwu(현재의 Shandong 성 Zhuche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수도에서 공부하고 나중에 그림을 배웠습니다. 그는 경계 회화를 전문으로 합니다. , 특히 배, 자동차, 다리를 좋아하며 여러 가문이 있습니다. "그러나 북송 후기에 쓰여진 "선허 그림책"에는 장쩌단의 이름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는 늦게 회화 학원에 입학했고 편집자는 그를 책에 포함시킬 시간이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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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수이(Bai Shouyi)가 컨설턴트로 쓴 "중국 일반사(컬러 삽화)"는 "청명제 강가에서"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전 권에는 5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50마리의 가축, 20개가 넘는 다양한 차량과 보트, 수많은 집, 수많은 소품, 거대한 장면, 명확한 단락, 긴밀한 구조 및 질서정연한 구조가 있습니다. 기법이 능숙하고, 붓놀림이 세밀하며, 선이 강렬하고 위엄 있고 정교하다. 이는 매우 순수한 그림 기술과 뛰어난 예술적 업적을 반영합니다. 동시에 그림에 묘사된 내용은 당시 사회의 실제 기록이기 때문에 후세들이 송나라 도시 사회생활을 이해하고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사적 자료를 제공한다.

'간결한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은 '장택단' 기사에 나오는 '청명제 강변'을 중요한 역사적 가치가 있는 긴 맞춤 두루마리로 평가하고 있다. 화가는 청명절 기간 동안 변경시와 그 교외 지역의 모든 사회 계층의 생활 장면을 성공적으로 묘사했습니다. 주요 증상은 노동자와 소규모 시민입니다. 캐릭터, 건물, 탈것, 나무, 물의 흐름 사이의 상호관계를 다루는 방식은 매우 기발하고, 진실성이 강하며, 역사적 가치가 크다. 이후 왕조의 도시 풍속화는 모두 그 영향을 받았다.

북송의 유명한 화가 장택단이 그린 불멸의 걸작 '청명제 강변'은 중국 회화사에서 값을 매길 수 없는 보물이다. 사실주의 기법으로 제작된 풍속화의 긴 두루마리로, 도시 생활을 세밀하게 묘사하여 북송 시대 변경의 번영을 생생하게 재현하고 있다.

장택단(張澤端, 예명 정다오)은 남북송시대 전환기의 화가이자 동우(지금의 산둥성 주청) 출신이다. "청명제의 강변"은 송나라 휘종 시대 한림 회화 아카데미에 재학 중일 때 장쩌단이 그린 작품입니다. 이 긴 두루마리는 비단으로 제작되었으며 옅은 색상으로 높이 24.8cm, 길이 528.7cm이다.

장택단은 태평과 번영의 시대를 찬양하는 이 긴 두루마리를 완성한 후 처음으로 송희종에게 선물했다. 따라서 송희종은 이 그림의 첫 번째 수집가가 되었습니다. 중국 역사상 서화의 대가였던 송나라의 휘종은 이 그림을 너무나 좋아해서 그 유명한 '얇은 금' 서예로 그림에 '청명제 강을 따라'라는 다섯 글자를 새겼습니다. 그리고 이중 용 인장(지금은 분실됨)을 찍었습니다.

대를 이어 전승되며 국내외에 잘 알려진 이 명작은 창작 이후 8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많은 수집가와 감정가들에 의해 연주되고 평가되어 왔습니다. 후대 황제와 고관들의 약탈의 대상이 되었다. 이리저리 던져지고, 여러 번의 전쟁을 겪었고, 많은 재난을 겪었습니다. 다섯 번이나 궁전에 들어가고 네 번이나 도난당했으며 많은 전설적인 이야기를 겪었습니다.

명나라 가경 3년(1524), 『청명강변』은 창저우 출신인 여완의 손에 넘겨졌다(여완, 제공) 이름은 전경(泉淸)은 성화시대 진사(金師)로 태자이자 병부장관 소보(少寶)가 되어 한동안 큰 명성을 얻었다. 명나라 이일화가 쓴 《위수현일기》에 따르면, 여완이 죽은 후 그의 아내는 "청명절 강가"를 베개에 꿰매고 결코 몸을 떠나지 않았으며 그것을 가족과 생명으로 여겼습니다. 친아들을 만나는 것도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루 부인에게는 왕이라는 이름의 조카가 있는데, 그는 말을 잘하고 루 부인을 기쁘게 하는 데 아주 능숙합니다. 왕씨는 그림을 잘 그리고 연예인의 서예와 그림을 좋아해 아내에게 '청명절 강변'을 빌려달라고 간청했다. 거듭된 요청 끝에 그 부인은 마지못해 동의했지만 그는 펜과 벼루를 가져오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고, 그는 그녀의 다락방에서 그것을 감상하는 것만 허용되었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것에 대해 말하는 것도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왕씨는 흔쾌히 그 명령에 순종했고, 2~3개월 동안 방문해 10번도 넘게 본 끝에 실제로 그와 비슷한 그림을 모사했다. 그 당시, 오만하고 간사한 관료 안송은 "청명절 강변"을 찾아 여기저기 찾아다니고 있었는데, 수도 검열관 왕옌이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은화 800냥을 써서 가짜 물건을 샀습니다. 왕(Wang)이 이를 얀송(Yan Song)에게 바쳤습니다. 안송의 집에서 액자를 만드는 탕진(唐陳)은 그 그림이 가짜임을 알아차리고 왕옌에게 협박하여 은화 40냥을 주라고 명령했지만 왕옌은 그를 무시했다. 당천은 너무 화가 나서 연회를 열었을 때 그림 속의 옛 색채를 물로 씻어내고 모두들 앞에서 크게 부끄러워하며 왕옌을 죽일 기회를 노렸다. 그림을 만진 사람도 연루되어 감옥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실제로 루완이 죽은 후 그의 아들이 돈에 욕심이 나서 <청명제 강변>을 곤산에 있는 고딩진의 집에 팔았으나 안송에게 강제로 끌려가고, 그의 아들. Yan Song은 이전에 실제로 Wang Yan에게 "명화"를 사달라고 요청했고 Wang Yan은 실제로 Yan Song에게 선물로 Suzhou에서 Wang Biao의 사본을 구입했지만 나중에 발견되었습니다.

용경(龍淸) 시대에 안송과 그의 아들은 황실 검열관 주영룡(Zou Yinglong)에 의해 탄핵을 당했고, 마침내 관직은 실각했고, 안세판은 참수당했으며, 안송의 저택은 '강변'에 복사되었다. 청명절'이 다시 한 번 궁궐에 포함되었습니다.

'청명제 강변'은 청나라 이후 육비기(안후이성 샹샹 출신)가 처음으로 수집한 것이다. Lu Feiqi는 건륭 시대의 Jinshi였습니다. 그는 그림을 얻은 후 그것을 인봉했습니다. 나중에 Bi Yuan이 구입했습니다. 벽원(1730-1797)은 진양(지금의 강소성 태창) 출신으로 건륭 25년(1760년)의 진사였다. Bi Yuan은 평생 동안 금석, 서예 및 그림을 좋아했으며 집에 풍부한 컬렉션을 보유했습니다. 그는 "청명제 강변"을 구입 한 후 동생 비롱 (청나라 수집가이자 감정가)과 함께 감상했습니다. 현재 그림에는 두 사람의 흔적이 있습니다.

비원은 관중에서 봉사할 때 지역 문화 유물을 수리하고 보호하는 데 전념했지만 뜻밖에 이것이 그의 '범죄'가 되었습니다. Bi Yuan이 죽은 직후, Huguang 사람들은 청나라에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Qing 법원은 Bi Yuan이 Huguang 주지사로 재임하는 동안 "종교 도적들이 실수를 저질렀고 군비를 남용했다"고 믿었습니다. 궁전.

청 정부는 <청명제 강변>을 궁으로 가져간 뒤 자금성 영춘각에 보관했다. Jiaqing 황제는 이 책을 너무나 소중히 여겨 Shiqu Baoji 제3판에 포함시키도록 명령했습니다. 이후 <청명강변>은 청궁 소장품으로 보관되어 왔지만, 1860년에는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이 두 차례 베이징을 침공했고, 1900년에는 8개국 연합군이 침입해 청궁을 약탈하기도 했다. 재난을 피해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1911년 이후 청나라 마지막 황제인 푸이가 감사의 명목으로 '청명제 강변'과 다른 귀중한 그림, 서예를 궁궐에서 훔쳐갔습니다. Pujie는 Tianjin Concession의 Zhang Yuan에 처음 저장되었습니다. 1932년 푸이가 일제의 지원을 받아 괴뢰만주국을 건립하자 이 명화는 장춘으로 옮겨져 괴뢰궁 동쪽마당 도서관에 보관되었다.

1945년 8월,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갈 무렵, 일본 침략자들의 종말도 다가왔다. 푸이와 그의 일본인 스승은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고 비행기를 타고 달리지고로 도망갔습니다. 만주국 황궁은 화재로 인해 엉망이 되었습니다. 혼란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이용하여 "외국 물품을 탈취"하기 위해 궁전에 들어갔습니다. 이 혼란 속에서 "청명절 동안 강을 따라"를 포함하여 수많은 유사 황궁의 귀중품이 사람들 사이에 흩어졌습니다. ".

1946년 중국인민해방군이 장춘을 해방했다. 인민해방군 간부 장커웨이는 '청명제 강변'을 포함해 괴뢰만주국 황궁에 흩어져 있는 귀중한 서화와 그림 10여권을 현지 간부를 통해 수집했다. 1947년 장커웨이 동지는 동북행정위원회로 파견되어 떠나기 전 이 10권이 넘는 두루마리를 당시 동북혁명기지개방의 주요 인물 중 한 사람인 린펑 동지에게 건네주었다.

'청명제 강가'는 린펑(Lin Feng)에 의해 북동박물관에 넘겨졌고, 이후 보존을 위해 베이징 고궁박물원으로 옮겨졌다.

그러나 문화대혁명 당시 임뱌오의 4대 간부 중 한 명인 이작봉(Li Zuopeng)이 자신의 권력을 이용해 고궁박물원에서 <청명제 강가>를 강제로 '빌려' 보관했다. 그 자신의. 그는 또한 Qiu Huizuo, Wu Faxian 등과 팀을 이루어 수많은 다른 귀중한 문화 유물을 차지했습니다. Lin Biao가 몰락 한 후 "청명 축제 기간 동안 강을 따라"가 다시 밝혀졌으며 여전히 고궁 박물관에 소중하게 보관되어 있습니다.

'청명제 강변'에는 정확히 어떤 내용이 묘사되어 있나요? 수천년 동안 그 매력이 그대로 남아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이토 켄이 쓴 『좌당원화 8권』의 통계에 따르면, 『청명절 강변』에는 다양한 색깔의 사람이 1,643명, 동물이 208마리(만) 있는데, 이는 고전보다 더 많다. 소설 <청명강변>(1,191명), <홍루몽>(975명), <수호전>(787명) 등 모두 등장 인물이 더 많다.

'청명제 강변'의 전체 사진은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사진을 펼치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변경 외곽의 풍경이다. 중간 부분은 주로 Shangtu Bridge와 Dabian River 양쪽의 바쁜 장면을 묘사합니다. 후반부는 변경시의 거리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피규어의 크기는 3센티미터도 채 되지 않으며, 자세히 보면 각 피규어의 형태와 정신이 완벽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보여주며 흥미가 가득합니다.

'청명제 강변'에는 들판, 넓은 강, 쇼핑몰부터 배와 수레를 탄 사람만큼 작은 것, 노점, 가구, 시장 간판까지 모든 것이 함께 그룹화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실제적이고 자연스러워서 사람들이 그 곳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전체 작품은 길지만 중복되지 않고, 복잡하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마치 한 번에 완성된 것처럼 빡빡하고 컴팩트하며, 화가 장택단의 비범한 붓놀림을 충분히 보여주며, 보물 속의 희귀한 보물이 될 가치가 있습니다. 중국 예술의 집.

그림 이후 명나라 학자 이동양의 비문과 후기에 따르면 '청명제 강변' 앞에 교외 풍경을 묘사한 구역이 있어야 하고 비문이 서명되어 있어야 한다. 송나라 휘종 황제가 쓴 얇은 금 글씨와 작은 쌍룡 인장이 소장되어 있는데, 이것들은 현재 그림에서 사라졌습니다.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한 가지 가능성은 이 사진이 너무 오랫동안 유포되어 수많은 사람들에게 재생되고 평가되었기 때문에 후세에서 프레임을 만들 때 잘라낸 것일 수도 있습니다. 송나라 희종 비문과 쌍용인은 귀중한 것이었으나 후대가 일부러 잘라내어 다른 그림으로 만들어 팔았다.

또한 많은 전문가들은 그림이 카이펑시에 들어갈 때 갑자기 멈춰서는 안 되고, 1시에 끝나야 하기 때문에 '청명제 강을 따라' 후반부의 상당 부분이 유실된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진밍 연못.

'청명절 강변'

작가의 비문과 인장 외에도 고대 중국의 그림과 서예에는 수집가의 비문과 인장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유명한 그림이 있는데, 그 그림에는 많은 사람의 서명이 담긴 비문과 추문이 많고, 컬렉션 인장이 빽빽하게 붙어 있습니다. 많은 공식 수집가와 개인 수집가들의 손을 거쳤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이 그 유명한 '청명절 강변'이다.

800~900년 동안 우여곡절과 재난을 겪었고 이로 인해 일부 수집가들이 불행을 겪기도 했지만, 이 작품은 마침내 살아남아 보존됐다.

'청명절 강변'의 작가는 송나라 화가 장택단이다. 장택단(張澤端)은 산둥성 출신으로 어린 시절 변경(지금의 허난성 카이펑)에서 회화를 공부하고, 후에 북송 회화학원에서 화가가 되었다. 비록 그에 대한 기록은 거의 없지만, 이 놀라운 업적은 후세들에게 그를 영원히 기억하게 만들었습니다. <청명제 강변>은 비단에 채색된 긴 두루마리로 높이 248cm, 길이 528cm이다. 그림은 청명절 기간 동안 북송 왕조의 수도인 변경의 분주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청명절에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은 오늘날의 명절 모임과 마찬가지로 그 당시 사람들이 장사 활동에 참여하는 데 사용하는 민속 풍습이었습니다. 전체 그림은 규모가 크고 구조가 엄격하며 대략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부분은 교외 장면, 두 번째 부분은 Bianhe 강, 세 번째 부분은 도시 시장입니다.

첫 번째는 변경 외곽의 풍경이다. 농부들은 들판에서 일하고 있고, 부자들은 무덤을 방문하고 돌아오고 있습니다. 길에서는 짐을 꾸리는 팀, 짐꾼, 말과 가마를 탄 사람들이 도시로 돌진하고 있었습니다. 다음은 가장 흥미로운 부분인 Bianhe River입니다. 비안허(Bianhe) 강의 아치교는 무지개와 같습니다. 다리 위의 보행자는 파도처럼 분주하고 어깨와 발꿈치를 문지르고 다리 아래에서는 보트가 서로 경쟁합니다. 많은 작은 플롯이 매우 흥미 롭습니다. 예를 들어, 겁에 질린 말은 다리 위에서 위험한 상황을 초래하고, 당나귀는 겁에 질려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Bianjing의 거리를 설명했습니다. 당시 도시에는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관공서, 주택, 작업장, 상점, 찻집, 식당 등이 있었고 건물도 도시 곳곳에 흩어져 있었습니다. 그림은 휴식과 여유가 있는 차분한 장면으로 펼쳐지며 흥미로운 대비와 리듬을 형성합니다. 화가는 변경시의 건축, 상업, 교통, 교통에 대한 묘사를 통해 북송 수도의 번영과 발전을 재현했다.

'청명제 강가를 따라'에는 550명이 넘는 인원, 60여 마리의 다양한 가축, 20여 척의 나무배, 30여 채의 집과 정자, 20여 개의 수레와 가마가 등장한다. 여러 조각. 이렇게 풍부하고 다채로운 내용은 모든 시대의 고대 그림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림 속의 모든 인물, 장면, 세부 사항이 합리적으로 배열되어 있고 밀도, 복잡함, 움직임, 고요함, 집합 및 분산 등의 관계가 올바르게 처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복잡하지만 복잡하지 않고, 많아도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이는 화가의 사회생활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높은 예술적 성취도, 표현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청명절 강변"은 위대한 사실주의 회화 예술 보물일 뿐만 아니라 북송 왕조 대도시의 상업, 수공예품, 민속 풍습, 건축, 교통 및 기타 측면에 대한 풍부한 이미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의 가치도 있습니다.

중국 미술사에서 '청명제 강변'은 모든 왕조를 통틀어 가장 전설적인 작품이자 가장 많이 복사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 동안 모든 왕조의 왕실 귀족과 문인들이 "청명 축제 기간 동안 강을 따라"버전의 검증과 그 진위에 대한 많은 전설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가있었습니다. "청명절 강변"을 약탈했으며 수집은 멈추지 않습니다. "청명절 강변"의 원화는 어떻게 밝혀졌나요? 저자 장택단

은 어떤 사람인가요?

'청명제 강변'의 진품이 전 세계에 충격적으로 공개됐다

서기 1912년 2월 12일, 중국 봉건 역사의 마지막 황제 아이신 조로 2000년이 넘는 중국 봉건왕조의 통치의 꿈을 선포했던 황제의 왕좌는 한순간에 무너졌습니다. "우대 규정"에 따르면 푸이는 여전히 황궁의 자금성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푸이는 중국의 다른 봉건황제들과는 달랐고, 어릴 때부터 영국인 교사 존스턴에게서 교육을 받았고, 어릴 때부터 서구 문화사상에 영향을 받아 늘 유학의 꿈을 품고 있었다. 그는 궁궐을 떠난 후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에 충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궁궐에 수집된 수많은 보물과 서예, 그림을 생각했다. 이로부터 송, 원, 명, 청 4대를 거쳐온 『청명제 강변』은 네 번에 걸쳐 궁으로 끌려갔다가 다시 신비롭게 사라지기 시작했다. 신비롭고 긴 여정.

황제의 자리를 떠난 푸이는 1922년 11월 16일부터 1923년 1월 28일까지 73일 동안 자신의 황권을 이용해 동생 아이신 조로를 '보상'했다. ·푸지에의 이름으로 , 1,285권의 서화 두루마리와 68장의 앨범이 궁 밖으로 옮겨졌습니다. 중국의 모든 왕조의 귀중한 서예 및 회화 걸작 하나하나는 매우 귀중합니다. 그중 '청명제 강가'는 북송 화가 장택단이 그린 '청명제 강가', 명나라가 모방한 '청명제 강가' 등 4권으로 구성됐다. 화가 Qiu Ying 및 소주를 배경으로 한 다른 명나라 화가들의 모방 그림, "청명 축제 중 강을 따라" 등. 특히, 북송 화가 장택단(張澤端)이 그린 『청명강가(淸河河河)』는 중국 미술사에서 보기 드문 걸작이라 할 수 있으며, 역대 왕조의 귀족들이 그토록 애타게 바랐던 보물이다. 모으다.

1925년 2월 24일, 흔히 용이 고개를 드는 날로 알려진 음력 2월 2일, 푸이는 사업가 복장을 하고 천진 프랑스 조계지 장원에 왔다. 그의 남동생 푸지에에 대한 "보상"이라는 이름으로 자금성에서 가져온 많은 보물, 서예 및 그림도 "청명 축제 기간 동안 강을 따라"로 비밀리에 옮겨졌습니다. 천진에서 7년 넘게 푸이와 동행했습니다.

1932년 3월 8일, 일본 침략자들의 지배하에 푸이는 가족과 수많은 보물, 서예, 그림을 가지고 천진에서 창춘으로 이주하여 만주국의 꼭두각시 황제가 되었습니다. "청명제 강가에서"는 푸이와 함께 장춘에서 13년 4개월간 동행했다.

창춘 꼭두각시 황궁의 "계시탑"은 푸이와 그의 가족이 창춘에서 보낸 시간을 목격했습니다. "Jixi"라는 이름은 Puyi 자신이 붙였습니다. "Jixi"라는 단어는 "Song of Songs · Daya · Wen King"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러나 Puyi는 "Xi"를 믿었습니다. "Jixi"에서 "Xi"라는 단어는 Kangxi 황제의 "Xi"와 동일합니다. Puyi는 Kangxi 황제의 재능과 국가 통치 전략을 매우 존경했기 때문에 "Jixi"라는 단어의 의미는 자명합니다. 푸이는 만주를 복원하려는 조상 강희제의 야망을 이어받고자 했습니다. 그러므로 푸이가 왜 『청명강가』를 그토록 좋아했는지 짐작하기란 어렵지 않다. 역대 왕조의 귀족들이 『청명강가』를 수집하기 위해 경쟁했던 목적은 다음과 같다. 그들은 "청명제 강가에서" 매혹의 몽환적이고 번영하며 상서로운 분위기에 매료되었습니다.

1945년 일본 관동군 사령관 야마다 오츠조는 푸이에게 수도를 통화로 이전하라고 통보했다. 푸이는 소위 수도 이전이 실제로는 탈출에 불과하다는 것을 이해했다. 그의 가방을 싸다. 사실 푸이가 가장 걱정한 것은 베이징 자금성에서 가져온 보물과 서예, 그림이었다. 13년 동안 장춘 꼭두각시 황궁 뒤의 서화 건물에는 "청명절 강변"과 수많은 보물, 서예, 그림이 봉인되어 있었습니다. 오직 푸이와 소수의 개인 추종자만이 그 비밀을 알고 있었습니다. 서화관에 봉인되어 있습니다. 푸이와 그의 일행은 급히 이 신비로운 '작은 흰색 건물'에 들어갔고, 그는 많은 보물, 서예, 그림 중에서 일부 보물을 선택하고 통화로 도망갔습니다. 그 중 푸이가 들고 다녔던 '청명제 강변'의 네 가지 버전 중 어떤 것이 있나요?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은 볼륨은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모르죠...

푸이는 보물과 서예, 그림, 그리고 가족들을 데리고 통화 장백산 기슭의 작은 산골 마을인 달리자구로 서둘러 도망쳤습니다. 푸이는 달리자구에서 3일만 살다가 서둘러 심양으로 가서 심양에서 일본으로 탈출할 준비를 했다. 푸이는 다시 한번 장춘 인형궁에서 가져온 보물, 서화를 선별하고 소수의 보물, 서화만 선별하여 동생 푸지에, 처남 2명, 조카 3명과 함께 심양으로 도망갔다. 대자구에 남겨진 대부분의 보물과 서화는 일부를 나누어 갖고 일부는 불태워져 최종적으로 압수되었다. 인민해방군.

1945년 8월 19일, 푸이는 일본으로 탈출하기 위해 선양공항에서 비행기를 탔다. 비행기는 이륙 후 소련 적군에 의해 강제로 착륙했다. , 그들이 가지고 있던 서예와 그림은 소련 적군에 의해 체포되었습니다. 푸이는 소련 적군에 의해 소련 치타로 추방되었고, 그 후 5년 후 푸이는 중국으로 다시 추방되었습니다. 그리고 "청명제 동안 강을 따라"의 네 가지 버전의 행방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1950년 겨울, 동북국 문화부에서 해방전쟁 이후 남겨진 문화유산을 정리하기 시작했는데, 서화 감정 전문가인 양런카이(楊仁伯) 씨가 분류와 감정을 맡았다. 많은 양의 서화와 그림이 각방에서 압수되었으며, 일부 서화와 그림은 양호한 상태로 남아 있으며, 일부 그림과 서화는 손상되었습니다. 양인개 선생은 부러진 두루마리를 펼치자 즉시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림 속 인물과 거리 풍경을 묘사한 방식은 당시 양인개 선생의 독특한 화법을 반영했습니다. 신중한 연구와 신중한 텍스트 연구 끝에 이 긴 두루마리는 섬세한 붓놀림과 생생한 문자 및 풍경으로 훌륭합니다. 이 그림에는 작가의 서명이나 그림 제목이 없지만 풍부하고 세밀한 내용이 있습니다. 역대 왕조의 유명한 인물들의 비문과 추문이 많고 복잡하며, 마지막 황제 푸이의 인장이 무려 3개나 있다. 특히 두루마리 뒤에는 진(晉)나라 장(張)이 쓴 비문과 추기문에 "한림장택단(張治端), 예호 정도(鄭島)가 동무에서 태어나 어려서 유학하여 도성으로 유학하여, 나중에 회화를 전공했으며 특히 Zhouche Market을 좋아합니다. Qiaoguo Path의 Xiang의 "그림에 대한 설명"에 따르면 "West Lake Pictures"와 "Qingming Festival 동안 강을 따라"가 선택되었습니다. "이것은 왕궁과 왕궁에서 수집한 북송 장택단의 '청명제 강가'라는 희귀한 명작이 아닐까. 모든 왕조의 귀족?

양런카이 선생은 이 두루마리 사진을 동북박물관이 편찬한 '국보 표창기'에 게재했고, 이는 즉시 국내외 전문가와 학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 두루마리는 당시 국가문화재청장 정진타(鄭眞多) 선생이 베이징으로 이관한 후 전문가와 학자들의 추가 연구와 평가를 거쳐 이 긴 그림 두루마리가 『청명기 강가에서』라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축제'와 수천년 동안 유명한 '석고바오지 제3판'이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잊혀졌던 희귀한 국보가 마침내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들어왔습니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는 『청명제 강변』 『석곡보기 제3판』은 길이 24.8cm, 폭 528cm의 장대 두루마리이다. 전문가 통계에 따르면 '청명절 강변'의 그림에는 인물 684명, 가축 96명, 집 122채, 나무 174대, 배 25대, 자동차 15대, 가마 8대가 그려져 있다. 이렇게 방대한 그림은 엄밀하고 질서정연한 구조를 갖고 있으며, 등장인물들의 다양한 활동이 한 번에 왔다 갔다 하면서 매우 세밀하고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경계화" 칠법은 능숙하고 자연스럽다. 『청명제 강변』에는 역대 왕조 수집가 13명이 쓴 추문 14개와 인장 96개가 들어 있습니다. 마지막 황제 푸이의 인장이 세 개 있는데, 이는 "청명제 강변"에 대한 푸이의 호의를 증명하기에 충분합니다. "청명제 강변"과 같은 웅장한 걸작만이 영원한 꿈을 담을 수 있습니다. 차세대 황제.

앞으로 밝혀질 미스터리는 더 많습니다.

북송 화가 장택단이 그린 장풍 풍속화 '청명강변'은 국내외에 잘 알려진 미술 보물이다. 당나라 한나라가 만든 '오소'와 마찬가지로 회화원의 '국보'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초의 수집가는 송희종(조계)으로, 그가 얇은 금서체로 쓴 원본 '청명제 강변'과 쌍용인장(송나라 황제의 여가 인장, 미술품을 감상하거나 수집하는 데 사용됨)이 있습니다. 이 그림은 원래 황궁에서 수집되었음을 입증할 수 있으며, 1126년 변경이 함락된 후 이 유명한 그림을 포함하여 궁궐에 있던 모든 귀중한 문화 유물이 진족에 의해 약탈되었습니다. 진 사람들은 처음에는 이 그림의 가치를 깨닫지 못했습니다. 또 59년 후, 즉 시종 26년(1186년), 진나라의 장주(張祖)가 최초로 『청명제 강변』에 후기를 쓰고 『항의 그림해설』을 인용하여, 송나라의 장택단이 <청명제 강변>과 <서호 공모화>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하여 최종적으로 <청명제 강변>이라는 명칭이 결정되었다.

컬렉션 주소:/shoucang/qingming.htm

전체 사진 제공:/shoucang/qingming.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