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속판은 어디에서 전해지고 있습니까 (⊙o⊙)?

속판은 어디에서 전해지고 있습니까 (⊙o⊙)?

쾌판의 기원

속판이라는 이름이 늦게 나타났다. 초창기에는' 길래보' 라고 불렸는데, 일명' 징글',' 유구',' 연습구' 는 송대 가난한 사람들이 부른' 연화락' 에서 진화했다. 연화폭포' 와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거리에서 구걸하는 거지가 불렀다. 구걸할 때의 노래 활동으로서 유래가 깊다. 예술 표현의 한 형태로서, 비교적 늦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구시대의 예술가들은 항상 역사적인 유명인을 찾아 그를 산의 원조로 삼아 영예를 더욱 빛나게 하려고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물론,' 디지털보물' 의 예술가도 예외는 아니다. 그래서 나는 거지에서 역사상 명태조 주원장을 찾아 그를 나의 할아버지로 삼았다. 구름 관광객 "강과 호수 시리즈 이야기" 는 말했다:

나는 우리 세대에게 왜 주홍무를 선택해야 하는지 물어본 적이 있다. 그들에 따르면 주홍무는 안후이 보저우 중모현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부르고, 어머니는 곽이라고 부른다. 그녀는 아들 네 명과 딸 한 명이 있다. 셋째 아들이 난잡하게 헤어져 딸이 시집을 갔다. 네 아들 홍무황제는 어려서부터 일반인과 달랐다. 이 아기는 보통 사람이 아니라고 하는데, 앞으로 반드시 우수할 것이다 ... 주홍무의 이름은 주원장, 자곽루이라고 합니다. 그가 말을 할 수 있을 때, 그는 아버지를 죽게 하고, 그의 어머니가 죽고, 그를 혼자 남겨두고, 그의 왕건모와 함께 살고, 자라서 황각사에 가서 출가하게 되고, 장로들은 그를 용원 스님이라고 명명했다. 어른은 그를 잘 대하고, 절의 스님은 그를 매우 나쁘게 대한다. 어른들이 돌아가신 후 스님은 주원장을 사찰에서 쫓아내고 대모왕은 그를 마가장으로 보내 마씨 밖에서 소를 방목했다. 소를 방목하는 곳은 석두 산이지만, 그의 운은 매우 서툴러서, 많은 소가 병으로 죽었거나, 산에 묻히거나 그들의 고기를 먹다가 마씨에게 쫓겨났다. 왕의 간모가 또 병으로 돌아가셔서 집집마다 구걸할 수밖에 없었다. 그의 인연이 크기 때문에 할아버지라고 부르는 사람은 누구나 아프고, 엄마라고 부르는 사람은 누구나 아플 것이다. 이중군 이후 사람들은 문 앞에서 그의 할아버지와 어머니를 부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주홍무는 그가 소를 방목하는 곳에서 슬픔을 느꼈다. 십 대 때, 그는 운이 좋지 않아서, 다른 사람에게 병이 나기를 간청했다. 문 앞에서 외치지 않고 어떻게 구걸합니까? 그는 갑자기 땅에 소 뼈 두 개가 있는 것을 보고 조급해했다. 그는 그들을 때리고 집집마다 구걸하고 싶어한다. 그래서 저는 매일 이 소뼈로 두드리며 문을 따라 구걸합니다. 중모현의 사람들은 모두 그들이 부모님께 전화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들이 문 앞에 소 뼈 소리를 들을 때마다 먹다 남은 음식을 주홍무에게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오늘 가난한 집에 만연한 거지는 부모를 부르지 않고 그들의 유산이다.

사회의 사람들은 그것을 소골이라고 부르고, 가난한 집의 사람들은' 태평고' 라고 부른다. 또 열세 개의 작은 동종이 있는데, 주홍무가 남긴 것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한 방울은 한 성을 먹을 수 있고, 13 방울은 13 성을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수래보" 의 연예인들의 이런 견해는 지금을 미루는 색채가 있어 말할 수밖에 없다. 길래보' 가 문자 기록에 등장한 것은 이미 상당히 늦었다. \ "북경 가이드 \" 는 말했다:

"몇 보물", 본명 "선인이 아는 것" 은 모두 누더기 차림으로 주홍무에게 제사를 지내고, 대나무판을 들고, 어떤 것은 소뼈를 들고 있다. 제자를 받고, 집집마다 호소해서 돈을 요구하다. 요즘은 육교 같은 곳이 많아서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예술로 여기고 공연을 했다.

수보' 는 구걸할 때의 노래 활동에서' 토지 덤핑' 으로 바뀌어 공연 예술로 바뀌었다. 익명의' 두문죽지사' 는 "요즘 사람들은 늘 궁금해서 뉴스가 이해된다" 고 말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한 무더기로 모여 둘러서서 소리쳤다. "후래보" 의 발전은 세 단계를 거쳤다: 하나는 거리에서 구걸하고 노래하는 것이다. 둘째, "토지 덤핑" 공연 예술; 셋째, 무대에 올라 공연하다.

옛날 베이징 육교에는' 자래보' 회의장이 있었지만 고정되어 있지 않았다. 디지털바오가 번 돈이 많지 않고 언어가 저속하여 관객을 끌어들이기 쉽지 않기 때문에, 주인도 디지털바오의 연예인에게 임대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디지털바오, 디지털바오, 디지털바오, 디지털바오, 디지털바오, 디지털바오, 디지털바오, 디지털바오) 그들은 빈터가 있는 곳을 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 곳을 차지한다고 말한다. 소해와 조마자는 육교' 디지털보물' 의 유명한 예술가이다. 한 구름 관광객의' 강호 이야기' 에서 "작은 바다가 오랫동안 육교를 점령하여, 북평을 떠나 용부사, 호국사, 토지사에 가서 묘회를 한 번도 떠난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조마자는 오로지 동굴 밖으로 나갔다. 북평이 돈을 벌려면, 향진에 가서 장을 보고 묘회를 한다. 육교에는 보물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들의 예술성은 강하지 않아 작은 바다와 조마자보다 못하며, 아무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

쾌판의 공연 형식

과거에는 예술가들이 거리에서 공연할 때 즉흥적으로 몇 단어를 창작했다. 그들은 보는 대로 말하고, 편집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자신의 관점을 홍보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편집, 연기, 노래까지 어떤 형식보다 빠르다. 예를 들어 청말 보물 연예인 조덕퀘벡은 "뼈가 울리기 시작하면 다른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 는 가사를 썼다. 전제 시대에는 사람들이 낯설지 않고, 백성은 낯설지 않았다. 광서 경자 연초부터 베이징에서 의화단 운동이 일어났다. 주변 병사들이 당황하여 도시 안의 검은 연기가 사방으로 퍼졌다. 청청이 전복되는 것을 보고 백성들은 모든 사소한 일에 대해 모두 좋다고 말했다. 그것은 인민의 외침을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해방전쟁에서 인민군은 몇 보의 전투 역할을 한층 더 발휘했다. 용사팀은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대량의 쾌판 작품을 편성했다. 속판 대왕' 으로 불리는 필동지는 쾌판을 칭찬하며 말했다. 영웅을 부르고 승리를 거두는 것은 구체적이고 현실이다. 오락은 즐거움이고, 지도 업무는 의미가 있다. 쾌속판에는 주로 한 사람이 부르고 두 사람이 부르는 두 가지 표현이 있다. 대응물은 지금까지도' 길래보' 라는 본명을 간직하고 있으며, 어떤 것은' 쾌판 대응물' 이라고도 불린다. 서너 명이 부르는' 쾌판' 과 공장, 부대 10 여 명이 공연하는' 속판단' 도 등장했다. 일부 지역은 또한 지방 방언으로 부르는 속판으로 발전하여 천진속판, 섬서성속판 등 좋은 교육과 오락 작용을 하였다. 속판에는' 수래보',' 속판본',' 작은 속판',' 천진속판'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보물까지 세어라" 는 두 사람이 연기한 것이다. 쾌판 혼자 연기하다. 속판은 짧은 귀환을 제외하고는 주로 대중문화 활동의 한 형태이다. 쾌판 천진은 천진어로 부르는 것이다.

속판이 민첩하고 다채롭다. 표현상으로 볼 때, 한 사람은 쾌판을 말하고, 두 사람은 "손꼽힌다" 고 말하고, 세 명 이상은 "속판 그룹" (일명 "속판 그룹") 이라고 말한다.

편폭의 관점에서 볼 때 몇 글자밖에 없는 속판, 10 여 분 동안 말할 수 있는 짧은 단락, 이야기처럼 여러 날 연속 이야기할 수 있는' 야만자 현장' 이 있다.

방언으로 보면 속판은 표준어로 말할 수 있다. "수래보" 도 천진속판이 천진어로 부른 것이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는 섬서성 익스프레스판, 쓰촨 돈판, 사오싱연화 등 지방 목소리로 쾌판과 같은 랩 예술 형식을 부른다.

내용상 이야기가 있으면 이긴다. 소위 단서는 몇 가지 작은 이야기의' 다원서사' 를 관통하며 전혀 이야기가 없다.

운의 관점에서 볼 때, 쾌판 () 과 속판 () 책 () 의 운율 () 이 있고, 자주 운율을 바꾸는' 몇 보 ()' 도 있다.

쾌판의 예술적 수단

"부담", "과장", "포장" 은 속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술적 수단이지만, 속판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예술 형식만의 것이다. 이러한 예술적 수단은 쾌판 예술적 특징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속판 보따리 (1), 특히' 모래보', 예술적 풍격이 유머러스하다. 만담 예술과 마찬가지로' 보따리' 는 줄거리를 짜고 인물을 묘사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부담' 은 만담 예술의 생명선이다. 부담이 없으면 만담이 아니다. 속판은' 보물' 을 자주 사용하지만, 때로는 줄거리와 인물에 능하고,' 보물' 은 부차적인 위치에 있다.

(2) 속판 과장은' 보따리' 를 조직하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묘사에 색채를 더해 생동감 있게 전해주며, 때로는 둘 다 가지고 있다. 이백시에서 말했듯이,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긴 수염과 같다." 사실 영원히 3 천 피트의 백발이 있을 수 없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것이 생활에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지만, 예술 감상에서 그것의 존재를 이해한다. 이것이 바로 과장의 묘미이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언어예술의 과장으로서 우리는 입에서 나오는 대로 말하거나 확대할 수 없다. 그래서 큰 곳에서는 왕왕 일리가 있고, 작은 곳에서는 비판할 수 없다. Du fu 의 \ "군용 차량 가게 \" 처럼:

우리는 아들을 낳는 것이 불운을 가져오고 딸을 낳는 것이 훨씬 낫다는 것을 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누가 결혼하여 이웃의 집에서 살 수 있는데, 우리는 오히려 우리 아이를 지하에 묻었다! 언어 과장의 관점에서 이해한다면, 틀림없이 슬픔과 분노의 쏟아짐이며, 당시 사회의 어둠에 대한 고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반면에, 말 그대로' 잔디 밑에 우리 남자아이를 묻었다', 모든 남자들이 죽었다면, 딸 한 명이' 그녀의 이웃과 결혼하는 것' 이 가능할까요? 농담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곡예 창작과 감상에서 자주 만나는 것이다.

(3) 속판서를 펴는 것은 서술문을 위주로, 묘사요소가 비교적 많으며, 종종 진열 수법을 통해 렌더링합니다. 추상적인 내용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만듭니다.

속서, 속판은 중국 곡예중 압운, 낭송의 일종의 공연 형식으로, 마치 말하는 것과 노래하는 것과 같다. 하지만 속서와 속판은 다르다. 같은 카테고리의 두 소품류다.

속서와 속판은 모두 리듬감이 강한 숫자나 암송으로 공연하지만, 그들이 부르는 가사는 모두 비교적 규칙적인 문장 운율이다. 하지만 또 다른 차이가 있다. 랩 공연의 형식이 다르다. 즉 방언의 사용은 다르다. 랩의 멜로디나 낭송의 리듬감이 다르다. 가사도 다르다. 속서나 속판은 속판을 바탕으로 발전한다. 보통 공연이야기감이 강하고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하는 중장편 프로그램이다. 가사의 운율은 보통 모든 모습이 똑같다. 속판은 일반적으로 추리성이나 서정적인 쇼만 연기하는데, 가사의 운율 방법은 비교적 자유롭다.' 화철' 이라고 불리며 가사에서 자유롭게 운을 맞출 수 있다. 속서든 속판이든, 곡사의 기본 문장은 모두 7 구 구조이다. 하지만 랩의 리듬이나 곡조와 상충되지 않는 한 삽입, 추가 삭제, 문장이 자유로워지는 경우가 많다.

지역, 방언, 랩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빠른 템포 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산둥 임추죽서, 상해 교외의 징과 북, 천진의 속판 등에서 유행하고 있다.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이 가장 큰 것은 전국에 전해지는' 산둥 속서' 이다.

속판에도 주래보, 삭고모자, 산시 속판 등 유포된 지역, 사용된 방언, 랩 스타일에 따라 다른 유파가 있다.

속서와 속판의 표현 형식은 모두 매우 간단하다. 일반적으로 배우는 서서 작은 타악기로 박수를 치는 손랩을 들고 있다. 한 사람이 연기하는' 단구' 형식, 두 사람이 연기하는' 대구' 형식, 세 명 이상 공연의' 단구' 형식이 있다. 음악의 구체적인 유형에 따라 반주로 박수를 치는 악기도 다르다. 예를 들어 산둥 속서는 1 인치 정사각형 크기의 초승달 모양의 구리 두 개로 한 손으로 공연할 때' 원앙판' 이라고 불린다. 대나무 타악기로, 크고 작은 것으로, 수보나 쾌판에 쓰인다. 큰 판 두 개와 작은 판 다섯 개가 있습니다. 큰 판은 좀 크고, 다섯 개의 작은 대나무는 좀 작아서 밧줄로 묶는다. 공연할 때 배우들은 왼손과 오른손으로 각각 큰 판과 작은 판을 들고 랩을 한다. 단락 사이에는 박수를 치고 하이파이브를 하며 다양한 눈에 띄는 효과를 방송해 관객을 즐겁게 한다.

속서와 속판은 운율의 구두 랩 예술 유형으로 가사 언어 자체의 창조와 예술적 매력을 중시한다. 그것은 중국 전통시 창작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푸, 비, 흥' 수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배비, 대결, 이중음, 겹친 운율, 해음, 쌍관, 비유와 같은 중국어의 다채로운 수사 기교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심미 스타일에서도 희극적 색채와 오락 효과를 숭상하고, 유머와 익살스러움을 중시하며, 웃음을 자아내는' 보따리' 나' 보따리' 를 만들고, 즐거움을 가르치는 심미 경지를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