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절과 관련하여 징닝현 사람들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청명절과 관련하여 징닝현 사람들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청명절의 풍습에는 불을 금지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것 외에도 나들이, 그네 타기, 추주, 폴로 경기, 버드나무 심기 등 일련의 관습적인 스포츠 활동도 포함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차가운 음식 축제에는 찬 음식과 불을 금지하기 때문입니다. 차가운 음식이 몸에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운동을 하기 위해 모입니다. 청명절 기간에는 바늘 사용과 빨래가 금지되며, 대부분의 지역에서 여성의 보행이 금지됩니다. 저녁이 되기 전에는 문 앞에 회색 선을 뿌려야 귀신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축제에는 새 무덤을 기리는 안타까운 눈물과 함께 나들이의 웃음소리도 함께 담겨 있는 독특한 축제이다.
스윙:
이것은 고대 중국 청명절 풍습입니다. 스윙은 밧줄을 당겨서 움직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처음에는 Qianqiu라고 불렸지만 나중에 금기를 피하기 위해 Swin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그네를 주로 나뭇가지로 만들어 화려한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이후 점차 2개의 로프와 페달을 사용하는 그네로 발전하였다. 스윙은 건강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용기를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쿠주(Cuju):
쿠주는 가죽으로 만들어지고 머리카락으로 채워진 공입니다. 꾸주(Cuju)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 기간에 사람들이 좋아했던 놀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가 발명했으며 원래 목적은 무사를 양성하는 것이 었습니다. 폴로 경기도 용선축제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폴로 경기는 말을 타고 막대기를 쥐고 하는 경기인데, 고대에는 주주라고 불렀습니다. 삼국지의 조지가 지은 『명경』에는 “지속적으로 땅을 쳐라”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당나라 장안에는 큰 경기장이 있었고 현종, 경종 등 황제들은 모두 폴로를 좋아했습니다. 장회왕릉에 있는 '폴로 그림'은 당나라 폴로의 번영을 묘사합니다. 그림에는 20마리가 넘는 말이 질주하고 꼬리가 묶여 있으며 선수는 머리에 스카프를 쓰고 부츠를 신고 있습니다. 그의 발, 그리고 공을 잡고 막대기는 공으로 서로를 때립니다. 《진지분석》에는 요나라가 폴로를 전통적인 명절풍속으로 여기고 용선제와 중구절에 폴로를 했다는 기록이 있다. 『진나라사·이지』에도 진나라 사람들이 단오절에 공을 쳤다는 기록이 있다. 송나라에는 '공놀이' 댄스팀이 있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도 폴로는 여전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서원통고악라고>에는 명나라 성조가 동원에 여러 번 가서 공을 치고 버드나무를 쏘았다는 기록이 있다. 명나라의 긴 두루마리 "현종의 폴로 그림"에는 현종이 폴로를 즐기는 장면이 나와 있습니다. 당시 관리인 왕즈(Wang Zhi)는 단오절에서 농구를 보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Fen은 별을 알고 있으며 불 페이지는 세 번의 승리를 거두었고 Huanzhuan이 첫 번째입니다. "Qingyun은 Yi의 발자취를 따라 홀의 동쪽 끝을 돌았습니다. "Baiyun Temple 앞에서 대규모 승마 의식도 있습니다. 베이징. 폴로 경기는 청나라 때부터 천단 주변에서 행해졌는데, 청나라 중반이 되어서야 폴로 경기가 사라졌습니다. 1965년부터 골동품 폴로가 시안에서 등장하면서 이 고대 스포츠는 수년 동안 멸종되었다가 중국에서 다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나들이:
봄 나들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단춘, 순춘 등으로 불렸다. 4월의 청명절에는 땅에 봄이 찾아오고, 자연계가 곳곳에서 활기 넘치는 풍경을 선사합니다. 중국인들은 오랫동안 청명절 기간 동안 외출하는 습관을 유지해 왔습니다.
나무 심기:
청명절 전후로 봄 햇살이 비치고 봄 비가 내릴 때, 심은 묘목의 생존율이 높고 빨리 자랍니다. 따라서 중국에서는 고대부터 청명절 기간에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을 "식목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청명절 나무를 심는 풍습은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몸에 걸치고 버드나무를 심는 풍습에서 유래됐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입고 버드나무를 심는 일에 관한 세 가지 전설이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전설은 농사를 가르친 선조인 신농을 기리기 위한 것이라고 하며, 이후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발전하였다. 이후의 전설은 Jie Zitui와 관련이 있습니다. 진문공(晉文공)이 신하들을 이끌고 산에 올라 결자퇴에게 경의를 표했을 때, 결자퇴가 죽기 전에 기대던 버드나무가 다시 살아나는 것을 발견하고 그 늙은 버드나무를 바쳤다고 합니다. 나무 이름은 "Qingming Willow"입니다. 후대의 전설에 따르면 당 태종 황제는 역병을 물리치는 축복으로 신하들에게 버드나무 고리를 주었다고 합니다.
연 날리기:
연 날리기는 청명절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활동이기도 합니다.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놀아요.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을 안정시키는 와이어에 반짝이는 별처럼 작은 색색의 등불이 늘어져 있어 '마법의 등불'이라고 불립니다. 옛날에는 푸른 하늘에 연을 날린 후 실을 잘라 바람에 실어 땅끝까지 날리게 하면 질병과 재앙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묘지 청소: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는 것을 조상들에게는 '시대를 존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제왕도풍경』에는 “3월 청명절에 남자와 여자가 무덤을 쓸고, 대나무 장대를 메고, 가마와 말 등에 주괴를 걸고 거리가 가득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사람들은 숭배하고, 기도하고, 잡초를 뽑고, 주괴를 태우고, 지폐가 보이지 않으면 무덤은 외로워질 것입니다. 향나무에 가서 정원에 앉아 술을 마시라.” 사실 묘소청소는 진나라 이전부터 있었지만 반드시 청명절 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청명절 때의 묘청소는 진나라 이후의 일이다. 왕조. 당나라 때까지는 인기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청명절 청소식은 묘소에서 직접 치러야 하지만, 각 가정의 경제적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제사 방식도 다르다. 짐을 태우는 것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주요 형태이다. 소위 "수하물"은 "패키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효도가 양세계에서 "지하 세계"로 보낸 소포를 말합니다. 과거 난즈점에서는 흰 종이로 만든 큰 가방인 소위 '후로시키'를 판매했습니다.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목판을 사용하여 주위에 "환생 만트라"의 산스크리트어 음역을 인쇄하고, 중앙에 로제트 판을 인쇄하여 다음과 같이 지역 코드와 함께 고인의 이름을 쓰는 것입니다. 고 장푸쥔(Zhang Fuju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ir Shan Lao"라는 단어는 우편물 패키지이자 태블릿입니다.
다른 하나는 문양이 인쇄되지 않은 일반 후로시키로, 가운데 파란색 라벨만 붙어 있고 그 위에 고인의 이름을 적을 수 있습니다. 메인카드로도 사용됩니다. 수하물에는 다양한 종류의 돈이 들어있습니다.
버드나무 꽂기:
청명절이 되면 중국인들은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이 있습니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의 유래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설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천진천문학회 회장 자오즈헝은 버드나무를 심는 풍습은 농업의 창시자 신농을 추모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어떤 곳에서는 날씨를 예측하기 위해 처마 밑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두기도 하는데, “비가 오면 버드나무 가지가 푸르고, 버드나무 가지가 마르면 하늘이 맑다”라는 옛 속담이 있습니다. 버드나무는 생명력이 강해서 '일부러 꽃을 심으면 꽃이 피지 않지만, 무심코 심으면 버드나무는 흙에 꽂으면 살아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심는다는 말이 또 있다. 중국인들은 7월 상순과 10월 초순인 청명절을 3대 유령절로 여긴다. 청명절은 수백 마리의 귀신이 자주 나타나 많은 돈을 요구하는 때이다. 관세음보살은 불교의 영향을 받아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물에 담가서 모든 중생을 구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버드나무 가지가 귀신을 쫓아내고 악귀를 쫓는다고 믿으며 버드나무 가지를 귀신나무라고 부릅니다. 북위(魏魏)의 가육사(嘉十步)는 『제민기(精密治)』에서 “버드나무 가지를 문에 놓으면 귀신이 집에 들어오지 못한다”고 썼다. 악령을 물리치세요.
또 다른 설로는 이 풍습이 Jie Zitui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Jie Zitui는 도덕성을 지키기 위해 큰 버드 나무 아래에서 분신하여 진 문공과 그의 관리들과 백성들을 크게 슬프게 만들었습니다. 이듬해 진문공(晉文공)이 신하들을 이끌고 산에 올라 결자추를 숭배할 때 불탔던 오래된 버드나무가 다시 살아난 것을 발견했다. 진문공은 즉시 늙은 버드나무에 '청명버드'라는 이름을 붙이고, 그 자리에서 버드나무 가지 몇 개를 꺾어 머리에 씌워 기억을 표현했다. 그때부터 목사들과 서민들이 잇따라 따르게 되었고, 이것이 일반적인 관행이 되었습니다. 청명절 기간에 버드나무를 심고 버드나무를 입는 것은 Jie Zitui를 기념하는 상징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