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전적에서 선정 방법에 대한 역사 기록.

전통 전적에서 선정 방법에 대한 역사 기록.

선정 () 이라고도 하는 선수 () 는 도교의 기본적인 수행 방법으로 불교의 선정 (), 선수 (), 선정 () 과 같은 역할을 한다. 반좌는 자연반좌, 단반좌, 쌍반좌로 나뉘는데, 고대인의 산좌와 무릎을 꿇고 앉아 진화한 것이다. 명상은 건강을 증진시키고 장수할 뿐만 아니라 지혜를 계발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 당대의 도사 사마성진은 "좌망으로" 라고 쓴 적이 있다. "학도 초창기에는 안심하고 나라를 떠나 사는 것이 아무 것도 없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허무함에 들어서면 마음이 바로 길이다. "

황정정은 "사물은 자연물이 있으면 방해하지 않고, 아치는 안주하지 않고, 몸은 텅 비어 있고, 몸은 닫혀 있고, 외롭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위안 석천존강경경' 구름: "남편이 슬림할 때 혼자 앉는 것을 금지하고, 입이 입술에 닿고, 이가 마주 보고, 눈은 악색을 보지 않고, 귀는 음탕한 소리를 듣지 않는다. 마음을 씻고, 환경을 잊다. 바깥의 뉴스는 생각지도 못했고, 안쪽도 생각지도 못했다. 생각하지 마라, 모든 것을 잊는다. 클릭합니다

명상을 할 때 머리와 몸의 각 부분이 긴장을 풀기 때문에 침묵에 빠지기 쉽다. "주헌심경주" 는 "사람은 텅 비어도 무위이고, 길은 스스로 돌아갈 수 있다" 고 말했다.

"도덕경" 은 "문을 닫는다" 고 말했다. "가상 극까지, 조용히 해. 클릭합니다 "그 마음을 비우고 배를 채우십시오." 등은 모두 선정과 명상의 요령을 가리키고, 명상은 명상의 기초이자 본질이다.

"황위의 어르신은 그가 줄곧 조용하고 조용하다고 말했다." 라고 말했다. "사람은 줄곧 조용할 수 있고, 천지는 갚을 수 있다." "

사마성진은 "남편이 결정한 남자는 매우 저속하다" 며 "이는 도의 기초, 명상의 성공, 평화의 완성으로 이어졌다" 고 말했다.

왕중양도' 이교 15 론' 에서 "명상하는 사람은 항상 12 시에 앉거나 눕는다" 고 말했다. 모든 동작 중에서 그의 마음은 태산처럼 흔들리지 않는다. 그는 네 개의 문, 눈, 귀, 입, 코를 닫아 바깥 세상을 들어오지 못하게 했다. 하지만 인기척도, 그리움도 없이 가만히 앉아 있었다. "

태평경' 은 "구도법, 정적을 근본으로 하고, 마음이 분명하고, 도를 하나로 삼는다" 고 말했다.

명상에서, 우리는 조용함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우리는 잊어야 한다는 것이다. 도교의 많은 성현과 실물은 자기를 잊고 자연과 결합함으로써 우주와 인생의 참뜻을 이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렇다면 명상 속의 허무와 망각은 무엇일까?

"무상비법" 은 "몸을 잊어버리면 몸이 비어 있다" 고 말했다.

장자대사' 구름: "부러진 팔다리는 영이 있고, 모델로부터 알면 대동도 있다. 이를 망각이라고 합니다. "

장자 천지' 편은 "물건을 잊고 하늘을 잊는다. 그 이름은 자기를 잊는다" 고 말했다. 자신을 잊은 사람은 천국에 부름을 받았다. "

우리는 불법을 수행함에 있어서 인간성으로 천도를 본받아야 한다. 파이프는 한 번 말했다: "하늘은 비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앉을 때 우주가 창조되기 전처럼 조용해야 한다.

"장자 인간" 구름: "다만 길이 모이면, 텅 빈 자도 마음에 충실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른바 심재란 마음을 깨끗하고 욕망이 없고, 욕망이 없으면 조용히 할 수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주헌심경주' 는 "공무위 () 를 지키고, 오래 있으면 공로를 지키며, 소리에 따라 그림자처럼 행동한다" 고 말했다. "포박자 논선인" 은 "선인법은 소리 없이 무위하고, 그 모양을 잊는다" 고 말했다. 장자는' 소요여행' 이라는 글에서 "잊어버리면 무인의 들녘을 헤엄치고, 사해 밖을 헤엄쳐 다닌다" 고 묘사했다.

위의 토론은 모두' 허극' 과' 좌망' 의 실제 체험과 느낌이다. 우리의 수행에서 내공, 외공, 선수는 모두 상반신의 부족과 하반신의 부족을 중시한다. 상체의 허손이라면,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벼운 병이 된다. 상허란 배꼽 위의 상소가 가볍다는 것을 의미하고, 하소라는 것은 배꼽 이하의 하소가 가득 찼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세의 중심이 배꼽 아래에 있어야 몸이 안정되고 편안하고 자연스러울 수 있다.

주헌심경 노트' 는 "남편의 마음을 지키는 자, 선 (), 태리 () 가 끊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반드시 흡수해야 한다. 일명 심신, 즉 신이 오래 머물러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신은 태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신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하늘만큼 길어서 영원히 신을 보존할 수 있다. "

또한 고대인들은 명상에서 시간을 매우 중시했다. 인간은 자연의 아들이기 때문이다.' 천인의 조화' 이론에 따르면 우리의 기혈 운행은 우주의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람이 천인의 화합의 기회를 안다면 한밤중에 정좌하고, 정신을 집중하여, 청중에게 귀를 기울이고, 교류를 막고, 튼튼한 정신식물을 쌓고, 오래도록 쉬지 않을 것이다."

명대 고등반은' 정좌론' 을 썼다.' 정좌법' 은 조금도 안배하지 않고 평범하고 조용하여 읽기가 쉽지 않다. " 그래서 우리는 명상의 자세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우리가 앉을 때도' 무위' 를 해야 한다. "동경" 은 "무위, 신, 신, 만물이 고요하다" 고 말한다. 움직이지 않으면 죽고, 죽으면 만물은 생기가 없다. "

태청황진경' 구름: "선정에만 전념하고, 몸은 옥과 같다." 또한 명상은 내관이 필요하다. "구름의 일곱 가지 징징" 은 "지혜의 마음이 안쪽으로 들여다보이는 것을 내관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도술" 제 3 권운: "학도는 정적을 근본으로 하고, 자성을 근본으로 한다. 그래서 뿌리가 깊어야 순수한 정신을 견지할 수 있고, 정신은 초월할 수 없다. 의사 소통에 관해서는 큰 의사가 될 수 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87 세인 곽모약과 10 1 년을 산 소장학량은 젊었을 때 모두 명상을 해 장수했다. 남송애국 시인 육유는 8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는 젊었을 때 명상을 자주 연습해서 만년까지 매우 강하고 민첩했다.

사기' 에서는 "노자는 60 대, 혹은 200 대, 불법수행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고 말했다.

"태평경제협동조합파" 는 "움직이지 않으면 장수한다. 아프지 않아도 신이 너를 보우할 것이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천지는 평평하고, 신흥도를 지킨다. "

"중경" 구름: "조용한 자는 장수하고, 급한 자는 죽는다."

좌망론이 말했다. "오래 앉아 있으면 병이 사라지고 목숨이 복복된다."

"김병매선사" 구름: "오래 살다."

태평경조' 도 "정생광, 그래서 빛만 신으로 대하면 신과 통할 수 있고, 이웃으로, 영원히 살 수 있다" 고 말했다.

\ "어. 응집력 "은" 조용하고 세상을 느껴라 "고 말했다.

성진은 이렇게 말합니다. "마음이 있는 사람은 만물의 주이고, 신들의 스승이다. 정적이면 지혜롭고, 움직이면 혼미하다. "

선수의 중요성은 자연의 편안함에 있고, 아름다움은 자연의 자연에 있다. 선수의 관건은' 사심 없는' 속에서 조용해지는 것이다. 그래야만 인생과 세상의 참뜻을 느낄 수 있다. "도술" 은 "텅 비어 있으면 지혜에 살고 있다" 고 말했다.

명상의 의미는 양생과 계몽뿐만 아니라 학습을 촉진하고 기억을 증강시킬 수 있다. 고대인 쳉 이순신 (Cheng Yi) 은 "린 우록 (Lin Yulu)" 에서 "모든 사람들은 여전히 ​​앉아서 한숨을 쉬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고 말했다.

Zhu 는 또한 학생들에게 "반나절 동안 공부하고 반나절 동안 앉아 있으라" 고 요구했다.

명나라 왕양명은 이렇게 말했다. "내가 추 () 에 살았을 때, 많은 일을 학생들이 다 알고, 말과 귀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보면 나에게 무익하다. 고모의 가르침의 선정은 잠시 엿볼 때 효과가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