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교의 소개는 어디에 있습니까?

도교의 소개는 어디에 있습니까?

노자투도교 [1] 는 중국 고유의 종교로 지금으로부터 18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교리는 중국 본토 문화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중화의 옥토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선명한 중국특색 () 를 가지고 있으며, 중화문화의 모든 측면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P > 도교의 명칭은 고대의 신도에서 시작되었다. 두 번째는' 노자' 의 도론에서 시작되었는데, 처음으로' 노자 () 가 서울 주 ()' 를 원했다. 도교는 노자를 교주로 삼았는데, 도가 철학 사상의 가장 빠른 기원은 노장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주목할 만한 것은 도교와 도가는 확연히 다른 일이다. 도가가 말하는 도학은 종교가 아니며 입교를 주장하지도 않는다. 노자' 는 도가 사상의 원류로 후세의 장도릉 등에 의해' 경서' 로 추앙된 것이지,' 태상노군' 이 설교를 위해 쓴 경서가 아니다. 일반 학계에서는 도교의 첫 공식 경전이' 태평경' 으로 동한 완성돼 동한 시대를 도교의 초창기로 보고 있다. 도교가 공식적으로 도교실체활동을 하는 것은 동한 말년 태평도와 오두미도의 출현이며,' 태평경',' 주역 참동계약',' 노자' 는 도교신앙과 이론의 상징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도가의' 천인조화' 의 사상과 우주관은 점점 더 중시되고 있으며, 서구 세계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으며, 도교도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다. 도교 교리에는 도학 성분이 있지만 도학 정신을 대표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으며, 노장사상을 전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으며, 양자를 혼동해서는 안 된다. < P > 도교는' 도' 라는 이름으로 가르치거나, 언로장학설, 언내외 수련, 또는 언부사방술로 천지만물이 모두' 도' 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른바' 인생 2, 이생 3, 삼생 만물',' 사회인생 모두 응법' 이라고 한다. 특히,' 하늘',' 땅',' 사람',' 귀신' 의 네 가지 방면에서 교리체계를 펼쳤다. 하늘은 현실의 우주와 신선이 사는 곳을 가리킨다. 천계는 36 일, 천국에는 천문이 있고, 안에는 조안루 옥우가 있고, 천신, 천존, 천제, 천마를 타고 천하를 마시며 천병, 천일, 천녀를 섬긴다고 한다. 그 봉행자는 천도이다. 땅은 현실의 지구와 만물, 그리고 유령이 고통받는 지옥을 가리킨다. 그 운행은 지하도에 달려 있다. 사람은 총칭 인류와 한계의 개인을 모두 가리킨다. 사람의 말과 행동은 인도적이고 인덕을 실천해야 한다. 귀신, 사람의 귀환을 가리킨다. 사람은 선덕을 쌓을 수 있고, 음중 초탈을 할 수 있고, 고해에서 벗어나, 성은 귀신관에 기록되지 않고, 명귀선이다. 신선은 도교 교리 사상의 우상이기도 하다. 도교는 다신교로, 중국 고대의 해와 달, 별, 강해 산, 조상의 망령에 대한 신앙습관을 답습하여 천신, 지조, 인귀를 포함한 복잡한 신령체계를 형성하였다. 도교는 무극, 원극, 태극, 중용은' 도' 의 교리이며 중용의 도를 제창한다. < P > 도교도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성직자, 즉' 도사' 이다. "태천랑서경" 에 따르면, "인도대로, 호는 도사" 라고 한다. " ","몸과 마음이 순리하고, 도를 위해 도사라고 해서 도사라고 부른다. " 그들은 지역에 따라 모산도사, 나부도사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사승에서' 정일' 도사,' 전진' 도사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궁관에 따르면 교무는' 주인',' 전주',' 지객'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다른 하나는' 거사' 나' 신도' 라고 부르는 일반 신도들이다. 궁관' 은 도가의 가장 중요한 조직 형식이다. 궁관은 도사가 수도를 고치고, 신을 모시고, 의식을 거행하는 장소이다. 도교에는 또 다른 경제조직 (채식부, 다공장 등), 교육조직 (도학반, 도교경학반 등), 자선단체 (안로원, 시진약부 등) 가 있다. < P > 도술은 도교도들이 천도를 실천하는 중요한 종교행위로, 일반적으로 외단, 내단, 복식, 방 등 내용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외단 () 은 단로 () 나 정소 () 로 납수은 () 과 같은 광석을 구워 프로듀서가 복용한 후' 장생불멸' 할 수 있는 단약을 가리킨다. 당 이후 점차 내단술로 대체되었다. 네이단, 행기, 유도, 호흡 투나 같은 총칭으로 인체를 난로정으로 사용하여 정기를 체내에 단으로 응결시켜 불멸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숨쉬기, 숨쉬기, 숨쉬기, 숨쉬기, 숨쉬기 등) 내단의 술은 김원 이후 점차 성행하고 있으며, 그 연원은 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중국의 의학과 양생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먹는 것은 장생을 위해 약을 복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 편집본] 도교간석 < P > 도교는 중국의 주요 종교 중 하나이다. 동한 때 형성되어 남북조까지 성행하기 시작했다. 도교도는 창립자 중 한 명인 장도릉을 천사라고 존칭하여' 천사도' 라고도 부른다. 이후 또 많은 파벌로 분화되었다. 도교는 노인을 교조로 모시고, 그를 "태상노군" 이라고 존칭한다. < P > 는' 도'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도' 가 화생 우주 만물의 본원이라고 판단해 이름을 지었다. 동한 장도릉이 창설한' 오두미도' 는 도교의 정형화의 시작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종교 형식이 점차 완비되었다. 노기를 교조로 하여, "태상노군" 이라고 존칭한다. "도덕경" (즉 "노자"), "정일", "태평동경" 을 주요 경전으로 삼다. 삼청을 가장 높은 신으로 모시다. 사람이 현실에서 벗어나고, 정단이 신선이 되다. < P > 도교의 첫 국가급 도관은 낙양 상청궁에 위치해 있다.

[ 편집본] 도교사 발전 < P > 우리나라 고대 선조들은 만물이 영이 있다고 생각하여 자연에 대한 숭배, 토템 숭배, 영혼 숭배, 조상 숭배, 천천히 조상과 천신의 단결로 발전하여 지상신의 초기 형태가 되었다. 귀신 숭배는 일찍이 원시 사회 시대에 이미 존재했다. 선민들은 해와 달과 별, 비바람, 천둥, 산천, 산천악들을 모두 신의 주재로 여겼기 때문에 경외감이 생겨났고, 그에 대한 경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때 선민들은 만물에 영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 외에,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이 꺼지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귀신에 대한 숭배가 생겨났다. 각종 장례 예절과 제귀, 엑소시즘 의식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 "죽서기년" 에는 "황제가 무너지고, 그 신하는 좌처가 몇 개의 지팡이를 입고 절을 했다" 고 실려 있다. 은상시대에는 선사 시대의 자연 숭배가 하나님과 천명을 믿는 것으로 발전하여, 처음에는 신 중심의 천신 체계를 형성하였으며, 일에 부딪히면 무당이 부기를 통해 하느님께 답을 요청하기를 기원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원시적인 귀신 숭배는 혈연을 바탕으로 종법 관계와 결합된 조상 숭배로 발전했으며, 그 제사 행사는 정기적으로 열린다. 이 시기에는 귀신과 인류를 전문적으로 소통하는 종교 직업인 무당이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무당은 노래와 춤으로 신에게 내려갔고, 부적으로 귀신을 쫓는 요술 세트를 가지고 있었다. 언사로 신을 기쁘게 하는 것은 종교 제사 활동에서 신을 맞이하는 기도를 담당하는 사제입니다. 그들은 사람을 대신해서 병을 치료하고, 부점 길흉을 치료하고, 부적을 그려 주문을 외우는 등등을 한다. 당시 국가와 사회는 모두 무우의 지배를 받았다. 주대 귀신 숭배가 한층 더 발전하여, 숭배하는 귀신은 이미 천신, 인귀, 지조의 세 가지 체계를 형성하였다. 조상신을 숭배하는 것을 제사천지와 병행하여 천존조라고 부른다. 소위 만물은 본래 하늘에 가깝고, 사람은 조상에 가깝다. < P > 후대도교는 다신교가 되었다. 즉 고대의 귀신 숭배에서 유래한 것이다. 후대도교는 라마단 법사를 하는 것도 옛 귀신의 제사 예절과 예제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사람들은 신을 숭배하면 제사 행사를 거행해야 하는데, 제사 활동은' 예악 문명' 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예악 문명은 춘추시대의' 예붕악' 과 함께 상류층에서 민간으로 점차 옮겨가고, 이후 민간사와 무당에 의해 계승되고, 도교가 성립된 후 도교로 변모한 재식과의이다. 따라서 하상주 3 대 예악 문명의 상당 부분은 도교에 의해 보존되었다. 도교는 사실 예악 문명의 후계자이다. 신선 신앙도 우리나라 원고원시 사회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 증거 중 하나는' 산해경' 이다. 이 경전에는 우리나라 원시 사회 시대의 신화 및 종교 신앙이 기재되어 있으며, 그 내용은 상당히 풍부하고 체계적이다. 그것은 도교선학의 원원에 대한 근거를 제공한다. 산해경' 에서 장생신앙을 제시했다. 신선과 우사의 존재를 제시하다. 신선의 날을 묘사하다. 제사의 제사와 기이한 방술을 기록하였다. < P > 고 대 원시 사회 시대에 이미 요정을 배우기 시작했다. 사재헌원 황제는 "그리고 전쟁과 선학을 배운다", "황제가 광성자에게 물었다", "후수도가 성공하여 정호 백일에 용을 타고 승천했다. < P > 전국시대에 이르러 신선 신앙은 이미 상당히 광범위했다. 신선 전설을 기록한 저작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 책에는 선인 선경 선약 등의 전설에 관한 글이 많이 실려 있다. 예를 들어' 장자 소요유' 에는' 고모사의 산을 멸시하고, 신의 인거연, 피부가 얼음과 눈, 족족 처녀처럼, 오곡을 먹지 않고, 바람을 흡수하고, 이슬을 마시고, 운기를 타고, 어풍룡을 타고, 사방을 헤엄쳐 다닌다' 는 묘사가 있다. 기타,' 열자' 책 속의' 탕문편',' 황제편',' 주무왕', 굴원의' 이소',' 천문',' 구가' 등 모두 선경 묘사의 미묘함과 신비를 그려내고, 그 선인도 밖으로 그려졌다 한나라의' 화남자' 와' 사기' 에도 비슷한 묘사가 있다. < P > 신선설의 출현과 함께 선경, 선인을 찾아 선선으로 전파한 방사가 나타났다. 그들은 신선학설과 방술과 추연 (전국 시대의 유명한 연금사) 의 음양오행학설을 부드럽게 하여 방선도를 형성하여 주로 연치의 상류사회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그 법형해탈화는 귀신에 의지하여 장생선화를 기대하고 있다. 전국 시대 (전 275-전 221) 중후반부터 한무제 (유처, 전 14-87) 까지, 방사 (신선가라고도 함) 들이 제왕과 선동하면서 중국 역사상 유명한 해구불사약 사건이 일어났다. 제위왕, 제선왕, 연소왕, 진시황, 한무제 등은 모두 방사를 바다 삼신산에 파견하여 신선과 불멸의 약을 구하였으며, 그 규모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그 당시 가장 유명한 연금술사는 송우파, 정백교, 추연, 서복, 노생, 이소군 등이었다. 우리나라의 독특한 신선 신앙이 답습되어 동한 중말기에 도교에 의해 계승되어 도교신앙의 핵심 내용이 되었다. < P > 한무제 이후 방선도는 황로학과 결합해 황로도로 진화해 왔다. 동한순제 때 (126-144 년) 장릉은 촉군 학명산 (현재 쓰촨 대읍현 내) 에서 정일맹웨이도를 창설했다. < P > 한말 위진 시대는 우리나라 도교발전의 중요한 시기이다. 한말의 정치 풍조와 위진 현학의 사회구매는 도교의 행위방식과 존재인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들은 노장학설에 대한 인식에서 나온 것이지만 죽림 칠현 등의 행동방식은 도교인의 행동규칙에서 중요한 선풍의 요지를 가지고 있다. 위진 () 의 정치 환경과 사회 풍조는 도교에 있어서 얻기 어려운 발전 기회와 발전 조력이다. 동진 도교의 유명한 학자 ge hong 의 < 포박자 > 도가 체계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고, 갈홍 본인도 도가의 중요한 인물로 여겨진다. 도가 학파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포박자' 가 중국의 도가의학에서의 역할도 중요하다. < P > 당대 초년, 길선행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양각삭제는 수염머리털과 하얀색을 만나 백마를 탄 노인을 만났다고 한다. 노인이 그에게 말했다: 대당천자에게 전해라, 지금 치국이 있고, 장안성동에 안화궁을 하나 더 짓기만 하면, 내설도상이 있으면 사직을 영원히 보호할 수 있고, 천하가 태평할 수 있다고 전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는 이 완료되면, 멀리 날아 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노인은 다시 한 번 현령하여, 나는 무상의 신선, 성 리, 호 노군이며, 오늘날 황제의 조상이라고 주장했다. 이때부터 이당 황실은 자칭 노자 이엘의 후예라고 자칭했고, 노인을' 성조' 라고 존중했다. 분명히, 이 신화 은 당 황실 스스로 지어낸 것으로, 이당 정권에 신성한 후광을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중에 송나라 황제도 당나라 관행을 모방하여, 허구의 한 성조 조상 조현랑을 도교존신으로 추앙하여' 성조' 로 존칭했다. 당 송 황실의 숭상으로 궁관대흥, 신도가 날로 늘어나면서 도교의 발전이 극성에 이르렀다.

[ 편집본] 도교가 숭배하는 신 < P > 도교는 다신을 숭배하는 종교다. 도교가 숭상하는 신령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아래는 지위가 높고 영향력이 높은 사람들을 소개할 수밖에 없다. < P > 도교 삼청

1. 삼청은 원시천존, 영보천존, 도덕천존을 가리킨다. 그것들은 도교의 최고 주신이며, 실로' 도' 의 삼위일체이다. 삼청' 의 설법은 육조에서 시작되었지만, 이때' 삼청' 은 대부분' 삼청경', 즉 태청경, 옥청경, 상청경, 각각 신보군, 천보군, 영보군 세 명의 대신이 거주하는 것을 가리킨다. 나중에 삼청 () 은 점차 원시천존 (), 영보천존 (), 도덕천존 () 의 통용 () 으로 자리잡았고,' 삼청경 ()' 도 거주지가 되었다.

2. 사어란 삼청에 버금가는 네 명의 천제다. 특히 북극자미상제 (총어만성), 남극장생상제 (주장생인간 복수), 고진상궁천황상제 (통어만뢰), 승천이 후토황지조 (음양출산) 를 본받는다

3. 주성신성의 신은 도교에서 지위가 높다. 주로 오요 (오성별)-세별 (목성), 진성 (토성), 태백성 (진싱), 진성 (수성), 현혹성 () 이 있다 이 밖에 동서남북 중' 오두성군' 과 28 박주성군, 자미담원 중성군, 태미담원 중성군, 천시담중성군 등도 있다. 그중에서 가장 숭상하는 것은' 돔' 이다. \ "doum \" 여자 이미지,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북두칠성을 낳았고, 치료를 할 수 있는 공을 퍼트릴 수 있다. 또한, Beidou, 남두성군은 또한 \ "도인경 \" 에 따르면, 북두주사, 남두주생, 그래서 민간에서 \ "북두회 \", \ "남두회 \" 를 많이 개최한다. 별들 중에서 영향력이 큰 것은 사중주 28 주숙성군이다. 28 박 중 동방 7 박 (각, 항진, 저승, 방, 마음, 꼬리, 기) 은 용형을 구성해 청룡이라고 부른다. 남방 칠박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젠) 은 주새라고 하는 새모양을 구성한다. 서양 칠박 (규, 루, 위, 앙, 비, 침, 삼) 은 백호라고 하는 호랑이 모양을 구성한다. 북방의 칠박 (두 소 여자 가상 위기 방 벽) 은 거북형을 구성해 현무라고 부른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청룡 백호 주새 현무합은' 사방의 신' 이라고 불린다.

2, 토템 숭배 < P > 는 어떤 동물이나 식물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 P > 예를 들면 용, 봉황, 곰, 호랑이, 현새, 꽃, 아카시아 등이 용신, 화선 등이 된다. < P > 예를 들어 오로춘족은 수컷 곰을' 야아' 라고 부르고, 할아버지를 의미하며, 어미곰을' 태첩' 이라고 부르며, 할머니를 뜻한다. 오빙크족은 수컷을' 화크' (할아버지), 어미곰을' 악나' (할머니) 라고 부른다. 묘족, 요족, 그녀의 족족 판유 전설.

3, 귀신숭배 < P > 예: 염왕, 흑백무상, 귀신왕 등. < P > 는 여족 종교의 주요 내용 중 하나로 은시 투자족 원시 종교신앙의 가장 중요한 내용이라고 한다. 도교신앙의 영향으로 운남 요족의 유령 숭배는 개인의 기신 엑소시즘, 집단의 엑소시즘, 종교 의식, 의식 진행자, 기도의 신, 엑소시즘 해소자 등이 이미 뚜렷이 도교화되었다. 원래의 유령 숭배가 요전도 도교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4, 생식 < P > 이족, 요족, 키노족, 한족 등 많은 민족. < P > 둘째, 성현숭배에 대한 계승 < P > 공자 맹자 관공 악비 등. < P > 초기 도교고전 태평경에는' 성인',' 현인' 숭배가 있었다. 그리고' 상청중선진기',' 진영위업도',' 무상비요' 의' 도인명품' 등 열요순우 삼왕, 은탕, 주무, 제환공, 한고조, 유비 등 제왕, 제자현공추 < P > 3, 교파 요인이 도교 신선 계보 건설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 P > 도교교파가 많아 창교 시작부터 최고 신에서 의견이 분분하다. < P > 초기 5 두미도 창교 때 태상군을 교주로 삼아' 삼관' 을 모시고 위진 남북조 때 북위 코겸의 천사도는' 천사위' 를 누리며' 청도교도' 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