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나라 시대의 수공업은 어떻게 생겨나고 발전되었는가?

진나라 시대의 수공업은 어떻게 생겨나고 발전되었는가?

석기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수공업이 나타났다. 구석기 시대에는 석기, 뼈, 텅스텐이 있었는데, 이것은 가장 건조한 수공업 생산이었다. 1 만년 전 도기 기술의 발명은 산업 품질 비약의 시작을 상징하며, 한 시대, 도기시대의 도래를 상징한다. 양사오 문화와 용산 문화의 도자기는 종류가 다양하고, 조형이 다양하며, 장식이 다채롭다. 하남 임여촌에서 출토된 채도기 항아리는 이 시기 도기 장식 예술의 수준을 대표한다. 이 도자기 항아리는 높이가 47cm, 지름이 32.7cm, 밑길이19.5cm 입니다. 원통에 그림 한 폭이 그려져 있다. 화면 왼쪽 절반은 백학이 물고기를 안고, 오른쪽 절반은 돌도끼이다. 이 그림을 Q 물고기 돌도끼도라고 합니다.

옥은 석기 제작에서 기원했다. 옥은 석기와는 달리 인간의 심미와 가치관을 주로 반영하므로 옥은 주로 사회생활과 교제에 쓰인다. 현재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최초의 옥기는 하임도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되었다. 이후 각지에서 많은 고고학적 발굴이 발견되었는데, 특히 장강 유역과 만리장성, 그리고 중국 동북의 일부 지역에서 발견되었다. 태호 유역의 양주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옥기처럼 예기와 그릇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품종은 연, 벽, 규, 규이다.

하조의 수공업 분업은 더욱 세심하다. 청동기와 옥기 제조업은 하조의 대표적인 수공업 부문이다. 밭갈이 칼럼에 따르면, 여름 이후부터 세계가 유명하고, 물건도 좋고, 값도 싸고, 도주가 곤우에 주조되었다고 한다. 여름철에 청동기를 만드는 원료는 이미 자동에서 청동으로 발전했다. 자동은 천연 구리이고 청동은 광석 제련으로 만들어졌다. 청동은 구리, 주석, 납의 합금으로 경도가 높아 생활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그러나 하조 청동제련 주조는 아직 초급 단계에 있기 때문에 청동기의 종류는 많지 않다. 현재 고고학적 발견은 주로 귀족들이 사용하는 예기이며, 다른 종류는 매우 적다. 현재 고고학에서 발견된 하대 옥기의 유형은 옥고, 옥칼, 옥영, 옥채, 옥반, 옥자루, 옥삽 등이다. 옥자루 제작공예가 출중하여 위에 수면 도안과 꽃잎 도안이 새겨져 있다. 아름다운 조형과 정교한 조각은 당시 옥기 제작 기술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하조에는 서중조차의 전설이 있는데, 마치 하조가 이미 차를 만드는 기술을 습득한 것 같다. 또한, 여름 양조의 기술도 매우 높다. 《세본》에는 두강 양조 태강 양조 기록이 들어 있다. 하조의 칠기 제조도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고, 이내부 유적지에서 출토된 관은 대부분 주칠이었다. 하조 유적지에서도 마직물이 출토되어 하조의 방직업이 이미 출현하고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상대 수공업은 상당히 발달하여 제품 수가 많고 종류가 다양하며 기술 수준도 높다. 이때 청동기, 도자기, 도자기, 칠기, 옥기, 방직, 양조 등 주요 수공업 부문들이 모두 준비되었다.

상대 청동기는 종류가 다양하여 병기, 생산 도구, 가정용 그릇, 예기 등이 있다. 상조는 이미 청동합금 기술을 장악하여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현재 우리나라 상대와 선진시대 가장 큰 청동기는 사모 펜딩, 고133cm, 길이117cm, 너비 78cm, 무게 800kg 이 넘는 것으로 밝혀졌다. 김상 분석에 따르면 사모 텅스텐은 구리 주석 납으로 만든 청동 합금으로, 세 가지 원소의 비율은' 화왕기' 에 기재된 것과 같다. 그 중 금, 주석은 각각 6 분의 1 을 차지하며 시계와 거의 일치한다. 상대 청동기의 주조 기술이 이미 성숙했다는 것을 설명하다.

도자기 생산도 상조의 중요한 수공업 부문이다. 전통 도자기 외에도 제조 기술이 높은 백도도 발명되었다. 이 흰색 도자기는 단단하고, 빛깔이 희고, 외형이 아름다웠으며, 당시에는 비교적 비싼 그릇이었다. 상대 원시 도자기 발사 기술이 이미 생겨났고, 하남 정주, 반룡성, 후베이 황포, 무성, 청강, 은허, 하남 안양, 류려비둘기, 하남 휘현대서촌, 산둥 제남대신장, 산둥 이두 등지에서 대량의 상대 원시 도자기가 출토되었다. 조각상, 콩, 항아리, 유골함 등이 있습니다.

상대의 방직수공업과 칠기 제조업도 더욱 발전하여 기술 수준이 상당히 높다. 이 밖에 상대의 옥기, 양조, 건물도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다.

서주 시대의 수공예품은 종류가 다양하여 제작 기술이 뛰어나다. 서주 정부 수공업의 장인을 백공이라고 부르는데, 분업의 정교함을 알 수 있다. 서주의 청동 주조 기술과 장식 기술은 상대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주조 공정은 전체 주조법과 블록 주조법을 포함한다. 장식 수법에는 상감 등이 있다. 예를 들어 1973 년, 기산호가촌에서 서주 초기의 삼각지원조고가 출토됐고, 두 개의 녹송석 눈은 원조 받침대의 가는 운문에 박혀 있어 원조고 전체에 미감을 더했다.

서주 () 때 업주 () 는 목재 () 를 위주로 고무줄 에나멜 () 으로 견고하여 기술 수준이 높다. 주나이는 자동차 제조 방면에 상세한 분업이 있다. "시험공" 에 따르면 목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독단 바퀴가 있는 윤공, 독단객차의 윤공, 독단축의 윤공이 있다.

방직공업과 날염공업 방면에서 서주도 일정한 수준에 이르렀다. 징 양 서주 무덤에서 발견 된 평직 린넨은 평방 센티미터 당 날실 13, 위사 12 의 조직 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오지 여가장 무덤에서 출토된 견직물은 마름모꼴 무늬의 사선 자카드 직물로 자카드 기계로 짜여져 있습니다. 이 밖에 여가장 무덤에서 정교한 자수 흔적도 발견됐다. 원단과 자수 패턴의 색상 분석에서 주사, 석황 등 미네랄 염료가 사용되었습니다.

춘추시대에는 각 제후국수공업의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어 산서후마에서 대면적의 진국청동기, 골기, 도기 등 수공업방 유적지를 발견하였다. 이 가운데 도기 작업장 유적지는 0.5 제곱킬로미터에 집중되어 있다. 가마가 밀집되어 있고, 어떤 것은 거의 연결되어 있어서, 당시 도자기의 대규모 생산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방직업은 춘추시대에 비교적 큰 발전을 이룬 수공업 부문 중 하나이며, 제나라의 방직업은 각국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 한서? 지리에 따르면, 제나라 () 가 얼음 만제 () 를 엮어 수놓은 순미한 물건은 "옷이 천하를 입는다" 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다.

가을이 되면 도자기, 식염업, 칠기 제조업이 모두 발달했다. 산서후마우촌 고성 유적지에서 출토된 초기 청자, 유약이 연한 청색, 광택이 고르다. 기하학적 엠보스 도자기는 오월 전성기에 이르렀다. 제나라 () 와 연국 () 의 삶은 염업 발전 조건은 독특하고, 규모가 크며, 수익이 좋아 이미 국민경제의 지주 산업 중 하나가 되었다. 창사 춘추묘에서 출토된 칠관, 칠목차, 칠동집은 모두 하이테크 공예품이다.

전국 시대에는 농업 생산성이 높아짐에 따라 철도구가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수공업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수공업의 경영 방식은 관수공업과 사수공업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뉘며, 사수공업은 가정수공업과 개인수공업으로 나뉜다. 관직 수공업은 역사가 유구하여 분업이 정교하다. 전문 관원이 관리하는데, 그 제품은 주로 상층통치그룹이 즐길 수 있다. 사수공업의 출현과 급속한 발전은 전국 수공업 관리 방식이 전통 수공업에 비해 가장 중요한 변화이다. 야철 소금 요리 등 국계 민생과 관련된 중요한 업종을 주로 경영하고 있다. 전국 시대 가계수공업의 소유자는 주로 농민 양잠, 마 처리, 비단, 방적, 직포, 직망 등이었다. 제품은 주로 자기 소비를 하고, 소수의 제품만 시장 교환에 참여한다. 게다가, 개인 수공예품도 있다. 규모는 작지만, 야금 목공, 차공, 도자기 등 경영 범위가 넓다. \ "연 자세 의 근거? 탱 Wengong 에 따르면, 당시 농민들이 사용했던 생산 도구와 일부 생활용품은 기본적으로 개인 수공예인으로부터 교환되어 얻어졌습니다. 소위 기장 기계였습니다. 반면 자영업자들은 자신의 제품으로 음식 등을 바꿔야 한다. 이른바 기장 () 이라고 한다. 개인수공업이 두 차례의 전쟁 경제 생활에서 이미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고 설명한다.

전국 시대에 사람들은 이미 초보적인 광산 찾기 지식을 총결하였다. "파이프? 비트는 말했다: 진사, 금 아래; 위에 자석이 있고 아래에 구리와 금이 있다면 위에는 능석이 있고, 아래에는 납, 주석, 구리가 있다. 위는 부싯돌이고, 아래는 철이다. 호북성의 구리 광산 유적지는 50 미터 깊이이다. 수직 축, 경사 축, 경사 골목의 결합, 다중 세그먼트 터널링 방법, 지하 환기, 배수, 운송, 리프팅, 조명, 도로 지원 및 기타 복잡한 기술적 문제의 일련의 예비 해결, 주로 철기 사용. 광업업이 달성한 선진 기술 수준은 야금공업의 빠른 발전을 위한 전제조건을 제공한다.

전국 시대에는 철을 야철하여 숯을 원료로 하여 가죽 주머니로 바람을 불어 난로의 온도를 높였다. 제련 및 주조 기술 방면에서 선철 제련과 단조 기술을 사용할 수 있어 주철을 연화시킬 수 있다. 기록에서? "화식 열전" 의 기록과 출토 철기의 범위, 야철과 철기 제조는 당시 각국의 여러 지역에서 보급되었다.

정동방에서 구리 주석 비율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하여 청동기의 질을 수동으로 높였다. 중국의 청동기는 주조가 정교하고, 조형이 정교하며, 장식이 정교하고, 디테일이 풍부하다. 또한 구리 조각, 금은전위, 상감, 금도금 등의 공예도 창조되고 개선되었다. 순자? 강대국은 청동검의 주조에 대해 이야기할 때 형정, 김미, 공교로운 것, 화치, 형단이 끊어지지만, 악은 있지만, 벗기지 않으면 끈이 끊어질 수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맷돌을 벗기면 그릇을 깨뜨리고 우마를 깨뜨렸다. 순자는 청동 주조의 마지막 부분인 가장자리를 자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나 순자의 말에서 우리는 청동기 주조가 가장자리를 썰기 전에 5 개의 고리, 즉 형형, 김석, 공야, 불 균일, 절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각 코너는 주조의 성패와 관련이 있다. 청동 주조 공정이 복잡하고 요구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뛰어난 주조 기술은 청동기가 등장한 이래 역대 숙련된 장인들이 끊임없이 탐구한 결과일 것이다.

전국 중기에는 칠기 제조업이 빠르게 독립 수공업 부문으로 발전했다. 이 시점에서 그림은 장례식뿐만 아니라 가구 등 많은 생활용품뿐만 아니라 악기와 무기 액세서리에도 사용되어 방부와 아름다움을 더했다. 안료는 블랙, 주, 노랑, 보라색 등 10 여 가지 컬러로 다양한 예쁜 패턴으로 칠할 수 있습니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건축업과 다른 업종의 협력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명정 건물은 전국 시대 건축 수준의 최고의 대표이다. 진두 함양 1 호 궁전 유적지는 다층 고층 건물이다. 본전에는 방이 하나 많고, 벽 안에는 암기둥이 있고, 다리 밑에는 회랑과 배수 시설이 있다. 사용된 건축 재료: 단단한 석재를 기초로, 나무 기둥, 나무 선반을 지탱한다. 벽돌은 청회색의 단단한 벽돌과 빈 벽돌로, 위에는 많은 무늬가 있다. 타일에는 청회색 판자, 관바, 와당이 있다. 또한 일부 금속 장치도 사용되었습니다. 건축 설계에는 이미 장식적인 용마루와 아치가 있다. 이 궁전 유적은 전국 시대의 건설업이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전국 시대의 병기, 차량, 도자기, 방직, 소금, 가죽 등의 업종도 전대보다 크게 발전했다. 이 수공업 부문들은 다른 경제 부문과 함께 전국 시대 사회경제의 발전과 번영을 촉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