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산층을 위한 '과일 따기' 게임 수업 계획

중산층을 위한 '과일 따기' 게임 수업 계획

교직원의 실제 교육 활동에서는 수업 계획을 신중하게 설계하는 것이 필요하며, 수업 계획이 더욱 과학화될 수 있습니다. 오셔서 필요한 수업계획을 참고해보세요! 다음은 제가 세심하게 정리한 중산층 게임 '과일 따기'의 수업 계획입니다. "과일 따기" 중산층 게임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7 이내의 수량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판단합니다.

2. 세 숫자 5, 6, 7을 검토하고 통합합니다.

3. 아이들에게 숫자 보존의 개념을 점차적으로 확립하도록 지도합니다.

활동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어린이 작업 자료, 펜.

활동 과정

1. 꼬마 원숭이가 과일을 따다

1. 꼬마 원숭이는 집에 과수원이 있는데, 그 과수원에 과일나무를 많이 심었어요. . 가을이 왔습니다. 그가 심은 과일은 모두 익었습니다. 작은 원숭이는 어떤 과일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 아이들을 자신의 과수원으로 초대하고 싶어합니다. 당신은 가고 싶지 않습니다? (영:생각) 그럼 같이 갑시다! (사진 1 표시)

2. 어린이 여러분, 배나무에 배가 몇 개 보이나요? 사과나무에 사과가 몇 개 있나요? 감나무에 감이 몇 개 있습니까?

영: 배나무에 배가 5개, 사과나무에 사과 6개, 감나무에 감 7개.

2. 과일 줄 세우기

1. 과수원의 과일이 다 익었어요. 꼬마 원숭이가 과일을 하나씩 따서 화분 세 개를 골랐어요. (사진 2 참고)

첫 번째 화분에는 어떤 과일이 들어있나요? 첫 번째 냄비는 배입니다.

두 번째 화분에는 어떤 과일이 들어있나요? 두 번째 냄비는 사과입니다.

세 번째 화분에는 어떤 과일이 들어있나요? 세 번째 냄비는 감입니다.

첫 번째 화분에는 배가 몇 개 들어있나요? 첫 번째 화분에는 배가 5개 있습니다. 배 5개를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숫자는 몇 개입니까? 다섯 개의 배는 숫자 5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림 3 참조)

두 번째 화분에는 사과가 몇 개 있나요? 두 번째 냄비에는 사과 6개가 들어있습니다. (그림 4 참조) 사과 6개를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숫자는 몇 개입니까? 사과 6개는 숫자 6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림 4 참조) 세 번째 냄비에 감이 몇 개 있습니까?

세 번째 냄비에는 감 7개가 들어있습니다. 일곱 개의 감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숫자는 몇 개입니까? 일곱 개의 감은 숫자 7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림 5 참조)

2. 작은 원숭이는 아이들에게 과일이 담긴 화분 세 개를 가장 작은 것부터 가장 많은 것 순으로 배열하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영: 이 세 개의 과일 화분에는 배 5개가 1위, 사과 6개가 2위, 감 7개가 3위여야 합니다. (그림 6 참조)

3. 과일을 나눕니다

1. 꼬마 원숭이는 (유아교육 www.mamanv.com)에서 매우 기뻐하며 많은 과일을 따왔습니다. 모두가 함께 맛볼 수 있도록 좋은 친구들에게 과일을 주었습니다.

보세요! 작은 원숭이는 먼저 작은 토끼의 집에 왔습니다. 그는 작은 토끼에게 과일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림 7 참조) 얘들아, 토끼가 몇 마리야?

어린 : 작은 토끼가 다섯 마리 있어요.

선생님: 작은 원숭이는 아이들에게 작은 토끼들에게 어떤 종류의 과일을 주어야 하는지 생각하도록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각각의 작은 토끼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딱 한 개의 과일을 받게 될까요?

어린 아이: 작은 원숭이는 작은 토끼들에게 배를 한 마리당 하나씩, 더도 덜도 말고 딱 하나씩 줍니다. (아이들의 대답을 바탕으로 교사는 과일과 동물을 짝지어주면서 아이들이 점차 사물의 매칭을 이해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림 8 참조)

교사: 배를 왜 주셨나요? 토끼한테?

영: 배가 토끼만큼 많으니까 둘 다 5예요.

아이들아, 제대로 분류됐구나. 꼬마 토끼와 꼬마 원숭이가 기뻐 뛰었다. (그림 9 참조)

2. 보세요! 작은 원숭이가 새끼 고양이의 집에 왔습니다. 그는 새끼 고양이에게 과일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림 10 참조) 어린이 여러분, 새끼 고양이는 몇 마리입니까?

어린 새끼: 새끼 고양이가 6마리 있어요.

선생님: 원숭이가 새끼 고양이에게 어떤 종류의 과일을 주어야 각 새끼 고양이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딱 한 개의 과일을 얻게 될까요?

영: 작은 원숭이가 새끼 고양이에게 사과를 주므로 각 새끼 고양이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딱 한 개의 사과를 받게 됩니다. (아이들의 대답을 바탕으로 교사는 과일과 동물을 짝지어주면서 아이들이 점차 사물의 일치를 인지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림 11 참조)

교사: 사과를 왜 주셨나요? 새끼 고양이에게?

젊은: 정확히 새끼 고양이만큼의 사과가 있기 때문에 둘 다 6개입니다.

선생님: 얘들아, 제대로 분류됐구나. 새끼 고양이와 원숭이가 즐겁게 춤을 췄어. (그림 12 참조)

3. 보세요! 꼬마 원숭이는 강아지에게 과일을 주고 싶어 또 강아지 집에 왔어요. (그림 13 참조) 강아지는 몇 마리 있나요?

어린 강아지: 강아지가 7마리 있어요.

선생님: 원숭이가 강아지들에게 어떤 종류의 과일을 주어야 각 강아지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정확히 한 개의 과일을 얻을 수 있나요?

어린 : 꼬마 원숭이는 강아지들에게 감을 줍니다. 강아지 한 마리당 감 한 개씩,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한 개씩 줍니다. (아이들의 대답을 바탕으로 선생님께서 과일과 동물을 짝지어주면서 아이들이 점차 사물의 짝을 인지하고 인식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림 14 참고)

선생님: 감은 왜 주나요? 강아지들한테?

젊은: 감이 정확히 강아지 수만큼 있으니까 둘 다 7마리예요.

아이들아, 제대로 분류됐구나. 강아지와 원숭이도 신나게 춤을 췄다. (그림 15 참조)

4. 그룹 연습:

1. 작은 원숭이는 아이들에게 과일을 나누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그는 또한 아이들을 테스트하기 위해 몇 가지 연습 문제도 가져왔습니다.

연결하세요. 문제에 주어진 숫자에 맞춰 숫자와 동물을 하나씩 연결해 보세요.

꼬마 원숭이는 어떤 아이가 모든 일을 제대로 하면 그 아이를 자기 집으로 초대하겠다고도 했습니다.

5. 숙제 평가.

6.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선생님: 꼬마 원숭이 과수원에 과일나무가 많아요. 과일나무에 과일 따는 걸 도와줄 수 있어요?

젊은: 그렇죠.

선생님과 아이들은 음악을 들으며 과일을 따듯 교실에서 뛰쳐나왔습니다. (음악 재생)

활동 평가:

"과일 따기" 활동은 교육을 돕기 위해 우리가 설계하고 제작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합니다. 게임은 전개되고 실행되며 아이들이 게임 상황에서 생각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여 어린 아이들을 위한 훌륭한 교육 환경을 조성합니다.

이 활동의 ​​개발을 통해 나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사용이 전통적인 교수법을 탈피하고 유치원 수학 교육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말하고 말하는 과정에서 눈, 손, 두뇌를 사용하여 지식을 습득하고 기억을 통합하며 학습에서 어린이의 지배적 위치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과일 따기" 중급 게임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강한 발로 물건을 만지기 위해 수직으로 점프할 수 있습니다.

2. 야외활동을 좋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3. 아이들의 기존 생활 경험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미리 키워주세요.

4. 아이들의 사고력과 말하기 능력을 키워주세요.

활동 준비:

1. 안전하고 가벼우며 다양한 색상의 작은 과일을 야외 게임장의 적절한 높이에 걸어 놓습니다.

2. 매달린 안전하고 가벼운 작은 물체에 해당하는 선을 바닥에 그립니다.

3. 야외 게임장에 다양한 높이의 과일을 걸어보세요.

활동 과정:

1. 같이 운동해요.

(1) 교사는 어린이들이 신체의 각 부분에 대한 준비 동작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2) 아이들이 스스로 준비 동작을 만들고 학급 전체가 이를 하도록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2. 뛰어서 충분히 얻으세요.

(1) 교사는 아이들을 같은 높이에 매달린 물건 아래로 데려가 줄에 서서 아이들이 머리 위의 물건에 닿을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격려합니다.

(2) 아이들에게 위의 물체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격려하고 수직 점프를 잘하는 아이들에게 모두를 위해 시연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3) 교사는 아이들이 물체를 만지기 위해 수직 점프의 필수 요소를 발견하도록 지도합니다.

① 두 발로 점프할 때 팔은 의식적으로 흔들리고 발로 차는 동작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② 위에 물건을 놓을 때에는 몸을 스트레칭하세요.

③ 착지할 때 무릎을 구부려 쿠션감을 줍니다.

(4) 아이들은 서로의 행동을 평가하고 잘못된 행동을 조정합니다.

3. 게임: 과일 따기

(1) 교사는 아이들을 과수원으로 데려갑니다. 과수원 위에는 다양한 높이의 과일이 매달려 있습니다(가장 높은 것이 빨간색이고 그 다음이 빨간색입니다). 노란색은 가장 낮은 것은 파란색) 아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아래의 적절한 위치에 서서 수직으로 뛰어오르게 하여 과일을 따도록 하십시오. 딴 과일은 각자의 그룹 바구니에 담아야 하며, 교사는 아이들의 수직 점프 높이를 이해하고 지도해야 합니다.

(2) 각 그룹의 어린이가 선택한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과일의 수를 세어보세요.

(3) 게임은 반복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4. 활동을 정리합니다.

교사는 어린이들이 활동을 조직하도록 지도합니다.

활동 제안:

1. 야외 놀이 공간에 물건을 걸 때 높이를 결정하기 전에 다양한 능력을 가진 어린이들이 시험해 볼 수 있도록 하십시오.

2. 부드러운 땅에서 수직으로 점프해 보세요.

3. 과일을 셀 때 교사의 도움을 받아 빨간색은 3점, 노란색은 2점, 파란색은 1점 등 다양한 색상의 과일을 점수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들.

성찰 가르치기:

이 활동은 주제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아이들은 내용에 관심을 갖고 교사의 생각을 충분히 따라갈 수 있으며 대부분의 아이들의 질문에 적극적으로 대답할 수 있습니다. 생각이 활발하다. 이 활동은 효과적이었고 교사와 어린이 간의 상호 작용이 매우 좋았습니다. "과일 따기" 중급 게임 수업 계획 3

디자인 의도

음악 교육 콘텐츠 선택은 어린이 자신의 "자연 성장 토지"에 뿌리를 두어야 하며 어린이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연스러운 발달과 동시에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과 일치해야 하며 어린이의 실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어린이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독특한 특성을 지닌 음악을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음악이 나타나 어린이들의 흥미를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과일 따기』의 음악 발췌 부분을 선택하여 음악의 리듬, 음조, 음색에 대한 이해와 음악 이미지의 경험을 통합하는 독특하고 흥미롭고 매력적인 교수법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음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했습니다.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고,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듣는 능력을 향상시키며, 몸짓으로 음악에 대한 감성을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활동 목표

1. 어린이의 고음과 저음을 구별하고 리듬감을 키우는 능력을 훈련합니다.

2.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신체 언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3. 과수원의 수확 현장을 느끼며 멜로디에 맞춰 노래를 노래해 보세요.

4. 활동 중에 어린이들이 또래와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기꺼이 또래와 함께 놀 수 있도록 하십시오.

5. 아이들은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경험합니다.

활동 준비

각 사람을 위한 뮤직 테이프와 빨간 리본.

활동 과정

1. 시작

함께 박수치는 노래를 부르고 반원형으로 앉는다.

2. 높은음과 낮은음 듣기 연습을 해보세요.

선생님은 피아노로 몇 개의 음을 연주합니다. 아이들이 높은 음을 들으면 손을 위로 가리키고, 낮은 음을 들으면 작은 손가락을 아래로 향하게 합니다.

3. 음악을 감상하고 이해하며, 음악의 고음과 저음을 인식합니다.

1. 아이들은 높은 음조를 들으면 음악의 리듬에 맞춰 손을 위로 흔들고, 낮은 음조를 들으면 작은 손을 아래로 흔듭니다. 음악의 리듬을 따르십시오.

2. 아이들이 다양한 동작을 만들어 고음과 저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음악에 맞춰 과감하게 표현해 보세요.

IV. 뮤지컬 게임: 과일 따기

1. 오늘은 과일을 따면서 질문해 보겠습니다. 과수원에서는 어떤 과일이 재배되나요? , 어떤 것은 나무에 심고, 어떤 것은 지하에 심나요?

2. 나무에 심은 것을 어떻게 따나요? 땅에 심겨진 것을 어떻게 따낼 수 있습니까? (위로 과일을 따는 동작과 아래로 따는 동작을 만들어 보도록 유도)

3. 음악을 따라가며 고음을 듣고, 나무에서 큰 사과를 따고, 저음을 듣고, 땅에서 작은 딸기를 따세요.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세요.

4. 과수원에는 사과, 딸기 외에 또 어떤 과일이 있나요? 아이들의 대답을 바탕으로 음악에 맞춰 과일을 두 번 따보세요.

5. 과일 수확 댄스

각자 리본을 들고 수확 댄스를 추며 아이들이 자유롭게 고음과 저음의 동작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활동 확장

아이들이 계속 연습할 수 있도록 음악과 그림이 공간에 배치됩니다.

활동에 대한 반성

활동 내내 아이들은 자신의 마음, 뇌, 눈, 몸, 입, 손, 발을 사용하여 게임 분위기를 내면화했습니다. 자신의 이해와 일치하는 음악의 자극으로 공연에 대한 열정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때 그들은 실제로 음악에 맞춰 함께 춤추고 웃고 연주하며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했습니다!

한마디로 음악 예술 작품에 있어서 음악 작품의 듣기, 노래하기, 연주하기, 이해하기, 분석하기, 처리하기 등은 음악 연습 능력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향상된다. (교육 업무 구성을 위한 사례 마스터링, 수업 준비, 음악 교육 활동 구성, 자기 평가 능력 등) 지속적인 실무 활동 축적만이 음악 교육 역량 향상의 전제 조건입니다. 교사의 음악적 자질을 향상시키는 궁극적인 목표는 어린이의 발달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자율성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고 성장을 더 잘 촉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