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예 작품에는 어떤 볼거리가 있습니까?
서예 작품에는 어떤 볼거리가 있습니까?
질문 2: 서예 작품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서예 작품은 인문 수양을 구현한다. 하나는 서예의 예술적 가치로, 흔히 아름다운 글씨체 예술이라고 불리며, 하나는 내용이며, 서예가의 인품 수양을 반영한 것이다. 당신이 선택한 것은 당신의 신분과 성격에 맞는 것이 가장 좋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질문 3: 서예 작품은 어떤 글자를 써야 합니까? 자신의 특기에 따라 서예 작품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 해서체를 잘 썼고 행서와 초서도 잘 써야 하고, 수상 확률을 높여야 한다. 차라리 시를 쓰는 게 낫겠다.
질문 4: 가정 서예 작품에는 어떤 좋은 글자를 쓸 수 있습니까? 예를 들면 천도 보수,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 것 등이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질문 5: 서예 작품에서 어떤 글자를 쓰는 것이 가장 좋습니까? ! ! ! ! ! ! ! ! ! ! ! ! !
질문 6: 학우에게 서예 작품 한 장을 보내는데, 무엇을 쓰는 것이 좋을까요? 답: 선웅의 기억에 대한 참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문은 서예 작품 중 문자 내용 이외의 필기내용을 가리킨다. 머리글에는 문자 내용 출처, 증여 대상, 창작 사유, 창작 시간, 작성자 이름, 크기 등이 포함됩니다. 서명은' 더블' 와' 싱글' 두 가지로 나뉜다. 두 단락에서 책의 대상과 작가는 각각 위와 아래에 놓는다. 전자는 상항이고, 후자는 하단이다. 전항은 작품의 이름, 출처 및 수취인의 이름을 명시해야 한다. 다음 단락은 창작의 날짜, 위치 및 작성자 이름을 설명합니다. 상금: 직위는 비교적 높아야 하며, 존중, 이름, 직함, 겸손을 표시해야 한다. 다음 단락: 쓰기 시간, 장소, 이름, 겸손. 이전 세그먼트가 있지만 이전 세그먼트가 없는 경우 단일 세그먼트라고 하며 이전 세그먼트의 내용을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책 증정 대상이 없다면 아이템밖에 없다. 단일 세그먼트에는 긴 세그먼트, 짧은 세그먼트, 차이 세그먼트가 있습니다. 긴 단락은 문자원의 글쓰기 시간, 이름, 장소 앞에 작가의 감정을 더하거나 이 작품을 창작하는 이유를 말한다. 글은 진실해야 하고, 의미가 있어야 하며, 사람들에게 뒷맛을 느끼게 해야 한다. 작품의 중심을 조정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성격과 수양도 반영했다. 짧은 단락에는 문자의 출처, 시간, 이름, 장소만 포함됩니다. 작품에 공백이 많거나 작문의 필요에 따라 큰 단락을 남길 수 있다. 작품의 내용이 전체 그림을 차지한다면 짧거나 빈약해야 한다. 남은 종이가 많지 않고 빈칸이 너무 적으면 작가의 이름만' 빈돈' 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서예 작품의 판식을 디자인할 때는 비문의 위치를 고려해야 한다. 책이 대련이라면, 상련에 써야 하고, 하단은 하련에 써야 한다. 다른 작품들은 일반적으로 왼쪽에 적혀 있다. 만약 그들이 두 줄로 서명한다면, 이전 단락은 앞에 쓰고, 다음 단락은 뒤에 쓴다. 한 줄에 서명하면, 이전 단락은 상반부에 쓰여지고, 다음 단락은 하반부에 쓰여져 예의를 나타낸다. 단단과 양단 모두 본문과 평평할 수 없고, 엇갈려야 평평하지 않다. 보통 상하 위치에는 몇 글자가 있어야 하고, 서명은 가능한 한 가까이 해야지, 느슨하지 않아도 된다. 일반적으로 비문에 쓰이는 글자는 예서이고, 해서체는 예서가 아니고, 초서는 해서서가 아니다. 계약은 일반적으로' 문예현대풍' 과' 문예발동풍' 이다. 문자는 갑골문, 크고 작은 인감, 서명용 전서,, 해서체, 행서이다. 글이 예서, 해서체 또는 해서체인 경우 서명은 해서체 또는 행서가 될 수 있습니다. 초서는 보통 비문에 쓰이지 않는다. 초서 자체를 제외하고는 식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행서는 가장 널리 응용되는 것으로, 쉽게 식별할 수 있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단락의 크기는 문자 글꼴의 크기보다 작아야 우선 순위가 명확해집니다. 위의 서명 형식은 수직 작품이다. Banner 작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원고료만 하고 원고료는 하지 않는다. 세로판 작품과 마찬가지로, 머리글자의 앞뒤는 작품 본문의 위아래 글자에 도달하거나 초과해서는 안 된다. 위 (아래) 단락의 예의용어나 경어 위 (아래) 단락의 예의용어나 경어는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정교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다음 예의용어나 서예 비문을 놀다: 경서, 경서, 고개를 끄덕이고, 수서, 취서, 취필, 필담담, 연주서, 경절, 기록, 쓰기, 집필, 경서, 경서, 각변: 조각. 학우, 방가, 선생, 아가씨, 법가 (서화 또는 특정 분야의 전문가) 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임설의 동생, 나 (현디) 선생님은 학생에게 현현의 동생, 임설의 동생, 지현, 현동생의 동창: 선배, 웅설
질문 7: 서예 작품이 무엇을 쓰는지는 네가 잘하는 것에 달려 있다. 글씨체가 큰 사이즈에 맞으면 가능하면 좋은 초서를 증색할 수 있나요? 최근 요구한 작품은 고시 쓰기를 건의합니까? 1 아니면 2 곡? 대예서로 작은 흠집을 가리는 것도 좋다. 특히 타일 종이로.
질문 8: 반 서예가 뭐가 좋은가요?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질문 9: 서예작품은 무엇을 쓰는가-간수성 제 4 회 중청년 서예 인감전을 평론하는가?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논의한 주제입니다. -응? 이것은 모든 서예가가 직면한 문제이다. 어떤 특별전을 앞두고 그 본질은' 당송 * * * 시 모사전' 의 난감한 국면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시를 쓴다고 주장하는데, 그 이유는 자신이 시를 쓰면 작가의 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유력한 논거는 왕희지의' 난정서' 와 안진경의' 제조카 원고' 이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시가 문단을 통일하는 시대는 이미 역사가 되었으며, 문화를 가진 모든 사람이 시를 써야 했던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는 것이다. 오늘날 사회에서 시를 쓰는 사람은 전통문화를 특히 사랑하는 지식인의 취미일 뿐이다. 이백, 두보처럼 시를 평생 사업으로 쓰는 사람은 존재할 수 없다. 내가 아는 많은' 문화인' 은 시를 쓰는 것은 고사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도 크지 않다. 요컨대 시가 문단을 통일하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그러나 서예는 다르다. 1980 년대 이후 서예 예술이 부흥하고 빠르게 부상했다. 전시회를 열 때마다 수량과 품질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우리의 외진 간쑤의 경우, 제 4 회 중국 청년전의 투고 수가 1800 건에 달하며, 작품 400 건에 육박하여 서예예술이 오늘날 사회에서 매우 보편화되고 있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하고 있다. 시인이 점점 적어지고 서예가가 많아지는 것은 분명하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각 서예가들에게 직접 시를 쓰라고 호소하고 제창하며, 말하기는 쉽고, 하기는 어렵다. 모든 예술에는 이성과 감성의 문제가 있다. 이성적인 지식은 모든 문화인이 일정한 훈련과 학습을 거쳐 습득한 것일 수 있다. 예를 들면 시의 기본 지식: 평정, 대결, 운율, 운율 시 사이에는 두 쌍의 대련이 있어야 하고, 시 한 편에는 시작, 연속, 전환점, 조합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감성적인 비약은 없고 이성적인 인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무정하고 무의미하고 생활에 대한 감각이 없는 사람은 시를 쓸 수 없다. 설령 그가 이성적인 지식 수준이 높더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정서가 반드시 배양된 것은 아니지만, 타고난 것이다. 그래서 나는 감히 독단적으로 말했다: 시인은 타고난 것이다. 감정이 없는 사람에게 시를 쓰라고 강요하면 어느 정도의 이성적 인식을 거쳐야' 창작시' 를 만들 수 있다. 전혀 의경이 없고, 알 수 없는 엉터리' 자작시' 를 읽는 대신, 서둘러 당시를 베껴 저자에 대한 난처함을 덜어주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대의 모든 문화 있는 사람은 시인이 될 수 있지만, 단지 수십 명만이 우수한 시 때문에 명성을 얻게 될 것이다. 백두보 백거이는 몇 편의 시를 정말 절세무쌍과 일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창작시를 쓰는 것은 제창할 수밖에 없다. 만약 굳이 스스로 손을 써야 한다면, 그 많은 서예가들은 기고권이 없을 것이며, 더욱이 결선 진출은 말할 것도 없다. 필자는 한 책동회가 조고의' 자체 제작'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노래 한 곡을 쓰고 모사를 완성한다고 들었다. -응? 물론 주로 시입니다. 시는 중국 전통문화의 가장 정수한 대표 중 하나이며, 일종의 농축된 문학이다. 단 몇 글자 (한 마디) 만으로도 독자를 저자가 만든 특별한 분위기로 끌어들여 작가와 매우 조화롭고 통일된 * * * * 음을 만들어 내는 완전한 뜻을 표현했다. 다 본 후에도 뜻이 끝나지 않아 풍부한 연상이 생겼다. 그리고 글자 수가 서예 작품에는 딱 좋기 때문에 서예 작품에서 시를 쓰는 것이 더 좋다. 중국 문화에는 시가 없고, 중국의 서예는 무색할 것이다. 이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물론 서예 작품으로 시를 쓰는 것은 좋지만 작가로 쓰는 것은 아니다. 당송시와 * * * 를 베껴 쓰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모사조차도 빈틈이 많다면 관람객들이 서예가를 뜨겁게 느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예는 중국 문화의 가장 집중적이고 가장 중요한 표현이다. 서예가는 우선 문화와 예술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어야 하고, 일정한 문화적 수양과 예술적 이해력이 없는 사람이어야 한다. 내 의견으로는, 그는 단지 "붓으로 글씨를 쓰는 사람" 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필자는 몇 년 전 성서협회에서 열린 책전 작품집을 보았는데, 그중 한 폭의 심사위원이 대련을 한 작품으로 보았다. "연기나무 한월감, 매계향을 찾는다." "감기" 와 "구", 형용사 한 동사는 넓은 의미로 코디할 수 있지만, "시냇물" 과 "시냇물" 은 당나귀 말입, "나무" 와 "향", 명사 한 형용사 한 형용사는 연관이 있다. 올해의 도서전에서는 한 쌍의 대련에' 시서 삼우, 화조화네 이웃' 이라고 쓰여 있다. 나는 매우 의심스럽다. "시" 와 "책" 은 분명히 별개의 일이다. 왜' 세 친구' 인가? "달, 그림자, 나" 정말 이백이 말했듯이 세 친구가 되었나요? 그러나 네가 원구를 읽을 때, 너는 항상 이 뜻을 음미할 수는 없다. 또 대련은 "오늘 나는 옛 인사를 자주 본다 ... >>
질문 10: 교실에 걸려 있는 서예 작품은 무엇을 써야 합니까? 수업의 서예 작품은 해서체 행서 예서를 주요 풍격으로 삼아야 하며, 내용은 영감과 명가를 불러일으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