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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무용 솔로댄스 안무기법

현대무용의 솔로댄스 안무기법

현대무용은 자유분방함과 캐주얼함을 표방하는 독특한 댄스 스타일로 요즘 젊은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내면의 경험을 직접적으로 가리키는 창의적인 컨셉으로 분류학적 의미의 '댄스형'이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검색해서 정리한 현대무용 솔로댄스 안무기법입니다.

학문적인 관점에서 현대무용은 춤의 형태가 아닌, 춤의 형태를 지닌 개념입니다. 이는 20세기 무용계의 현대적 사고 경향을 반영한 것이며, 현재 진행 중인 무용의 모습이기도 하다. 현대사조가 제공하는 자유로운 공간 속에서 현대무용의 발전은 안무기법의 무한한 가능성을 끊임없이 탐구하는 과정이다. 저자는 현대무용 독무무의 안무기법에 대해 논하며, 무용안무가 초심자나 마니아들이 이론을 학습하여 현대무용 독무무의 안무기법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안무실습에 있어서, 강력한 이론적 지원과 지도.

1. 현대무용 솔로댄스 안무 테크닉 훈련

현대무용 안무 교육은 '솔로댄스 테크닉 기초이론'과 '기초 테크닉 및 기술 트레이닝'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창의실천'은 세 가지 내용의 내용을 결합하고 동작을 분석하여 신체의 다양한 부위의 동작 구조를 창의적으로 재구성하여 안무와 기술을 생각하는 형식적인 훈련과 동작을 완성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데 노력한다. 기술 [1]. 솔로댄스 안무의 기본 이론과 기법은 안무와 지도의 기초가 됩니다. 동작 연구와 현대 무용 안무가들의 수년간의 교육 실습을 통해 명확하고 효과적인 교육 시스템이 형성되었습니다. 점차적으로 춤의 언어 수준을 이해하고 최종적으로 순수한 동작의 형태로 다양한 춤 스케치를 제시합니다.

(1) 댄스 동기

"동기"라는 용어는 음악에서 차용되었으며 일반적으로 길이가 한 소절인 짧은 멜로디 패턴을 나타냅니다. 미국의 유명한 현대무용가 도리스 험프리(Doris Humphrey)는 춤의 모티브를 '움직임 모티브'라고 부르는데, 이는 '1마디 댄스 프레이즈'를 안무의 출발점으로 삼는 것이다[2]. 무용 동기는 동작 구조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이며, 무용 이미지의 유전자이며, 무용 동작을 통합하는 중추이며, 무용 언어 발달의 지배적인 요소이다. 일반적으로 무용 모티브는 이미지성, 가변성, 독특한 개성, 간결성, 춤성, 감상성 등의 특성을 갖는다. 댄스 모티브의 발전은 단일 모티브에서 방향, 진폭, 강도, 리듬, 공간의 변화로 인해 원형 모티브의 난이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 동기를 여러 번 반복합니다. 동기 부여 동작의 순서를 변경합니다. 동기 부여 양식을 변경합니다. 위의 방법을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모델링 개념과 그 해결 및 진행

모델링은 상대적으로 정적인 움직임을 의미합니다. 모델링에 대한 요구 사항은 참신하고 행동 지향적이며 표현력이 풍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모델링의 분석과 개발이 필요합니다. "설명"과 "고급"은 모두 모델링 요소가 포함된 작업 프로세스입니다. ?해체?는 형태에 따라 형태가 서서히 해체되는 것을 말한다. 반면에 진행은 천천히 형태에 빠져드는 움직임입니다. '설명'과 '진행'의 관계 전개에 대해서는 TV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봉오리가 피어나는 과정을 슬로모션으로 재생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액션 스타일을 구별합니다. "싹"과 "꽃"의 상태에 비유됩니다. 우리가 해석해야 할 것은 이 두 상태의 변형 과정, 긴밀한 연결 및 형태의 순간적인 점프 동안의 움직임을 레이어별로 해부학적으로 분석하는 것입니다.

(3) 시공간 힘의 종합적인 연습

동작의 발전과 변화를 통해 안무가는 댄스 연습의 단계에 들어갈 수 있다. 무용 테크닉의 실천은 시간, 공간, 힘에 대한 이해와 동작의 전개와 변화, 동작의 분해와 재구성의 네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박자연습에서는 느린 속도와 빠른 리듬의 변화를 중심으로 동작을 전개, 변화시켜 새로운 춤 패시지를 선보이고 있다. 공간 연습에서는 공간을 무한히 확장하고 압축할 수 있습니다. 근력 트레이닝에서는 근력의 변화가 시간과 공간의 변화를 가져오며 동작(프로토타입)에 풍부한 변화와 발전을 가져옵니다. 근력을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축과 이완, 긴장과 이완 등과 같은 두 극단 사이의 대조를 찾는 것입니다. 액션 분해는 액션을 가장 작은 요소로 분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동작 분해, 동작 재구성 및 기본 댄스 세그먼트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분해를 통해 동작의 발전과 변화가 이루어지며, 새로운 춤 패시지가 형성된다.

(4) 리듬, 감정, 루트 연습

리듬 연습은 주로 느린 속도, 빠른 속도, 변화하는 리듬을 통해 연습합니다. 먼저 동작을 천천히 완성하고 느린 속도에서 동작의 섬세함을 느낀 다음 빠르게 동작을 완료하고 마지막으로 몇 가지 간단한 단계와 같은 프로토타입 조합을 리듬화하여 긴급한 감정을 표현해야 할 경우 브로큰으로 변경합니다. 계단을 밟다가 일련의 깨진 계단 후에 갑자기 멈췄습니다. 이런 종류의 리듬 처리는 시각적, 감정적 파동을 일으키고 특정한 감정적 영향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감정 훈련은 주로 자신의 신체 움직임을 기반으로 하며 일부 표현의 전달도 포함하므로 청중이 움직임의 감정적 의미를 이해하고 감정적으로 공감할 수 있습니다. 감정훈련은 안무가의 감정표현을 효과적으로 함양할 수 있으며, 이후 완성된 안무의 감정핵심에 대한 좋은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이러한 감정 실천은 생리적 감정으로 이해될 수도 있고, 하늘의 분노, 신들의 울부짖음 등 의인화된 감정일 수도 있고, 심상적 표현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Yuan 선생님은 『춤 이미지 이론』에서 “춤은 기쁨을 위한 것, 춤은 진실을 전달하기 위한 것, 춤은 이미지와 조화를 위한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춤에서 이미지의 중요성과 최고의 위상을 지적했습니다. 삼]. 루트 연습에 대한 간단한 이해는 동작이 무대에서 흐를 수 있도록 발 아래의 춤의 흐름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동작의 흐름 중에 남겨진 흔적은 특정 루트 이미지를 형성하여 전체 춤이 하나의 구성을 이룰 수 있으며, 그런 다음 일종의 표현을 만듭니다.

(5) 스케치

댄스 스케치도 작품입니다. 단지 규모와 시간이 보통 3~5분으로 더 짧고, 구조도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라는 점일 뿐입니다. 작품이기도 하기 때문에 우선 작품의 통일성과 스타일의 통일성이 요구됩니다. 반복, 대비, 일정 조정 및 기타 편집 및 연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일관성이 뛰어납니다. 초보자가 작품 전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요소, 형태, 댄스 프레이즈의 사용에 대한 상세하고 정확한 분석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6) 댄스 완제품

오늘날 연구 및 참고할 수 있는 문헌에서 솔로 댄스 기술 연습은 일반적으로 7개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동작의 이해와 선택, 형태의 구성, 댄스 부분의 활용, 즉흥 연주. 음악 즉흥 연주는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비교적 고정된 댄스 스케치를 의미합니다. 댄서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거나 단순히 음악을 배경으로 춤을 출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연습은 주로 기존의 안무 모델을 깨고 음악과의 새로운 연결 방식을 시도함으로써 관객에게 색다른 예술적 인식을 선사하고 작품의 상상 공간을 풍성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 현대무용 학습에 대한 몇 가지 견해

현대무용은 자아를 강조하고 개성에 대한 존중을 강조하기 때문에 겉으로 보기에는 미학적 규칙이 거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제약이 없는 편이다. , 때로는 자유롭고 규율이 없고 게으르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것은 심지어 다른 현대 예술의 터무니없고, 기괴하고, 기괴한 사상을 따르며, 일반적인 의미의 춤과는 점점 더 멀어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학습할 때에는 비례감각과 규모감각을 익혀야 합니다. 현대무용 솔로 안무의 기본 테크닉을 거시적 수준에서 익힌 후에는 좀 더 실용적인 창작이 필요하며, 이는 이론을 실제로 배우는 목적이기도 하다. 우리나라 무용산업은 중국특색의 무용산업이어야 하며, 외국인을 숭배하거나 자국 문화를 소외시켜서는 안 되며, 무용을 곡예와 비정상적인 발레로 바꾸는 '고급' 기술을 맹목적으로 요구해서는 안 된다. 저자는 나의 대학 무용 학습 환경과 우리나라 무용 발전 현황을 바탕으로 현대 무용 안무를 잘 배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은 통찰을 제시한다.

(1) 민족적 특성을 지닌 현대무용을 발전시키다

현재 중국에서 현대무용은 아직 틈새예술이지만, 유명한 현대무용단인 클라우드 게이트(Cloud Gate)는 많은 관객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인을 위한 중국 안무가'라는 안무가 린화민이 내놓은 것인데, 이는 클라우드 게이트 무용단이 장기간 축적한 관객 트레이닝의 결과이기도 하다. 운문의 최신작 '풀보행'에서는 삶의 다양한 맛과 평온함과 평온함의 철학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이러한 함의는 모든 중국인의 뼈에 뿌리박혀 있으며 중국적 특성을 지닌 현대무용이다. 가벼운 몸으로 심오한 중국 문화유산을 전하는 안무가는 우리나라 현대무용을 발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를 세계에 알릴 수 있다. 2009년 Lei Dong Tian Xia Modern Dance Company의 "One Table, N Chairs"는 오페라 노래에서 현대 무용을 포착합니다. 전신은 2000년 베이징현대무용단이 초연한 '한 테이블, 두 의자'다. 주요 안무가인 차오성위안은 전통 오페라를 바탕으로 내용과 형식의 혁신과 변화를 추구한다. 혁신에 대한 전통 문화에 의존하는 것은 칭찬과 비판이 혼합된 논쟁에 일정한 영향력을 만들어냈습니다. 전체 무용극은 가장 특징적인 8가지 오페라 형식(북경 오페라, 월극, 친강 오페라, 하난 오페라, 광동 오페라, 테오추 오페라, 이인전, 황메이 오페라)을 선택하고, 오페라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리아를 선택했으며, 각 아리아는 특별한 인간 관계 상황을 나타냅니다. 수년이 지나 다시 무대에 오른 감독은 여전히 ​​경극의 고도로 응축된 추상적 방법과 정신적 의도를 차용하고, 대본 구조와 표현형식을 과감하게 독창적으로 해체해 사람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선사했다. 이 두 작품의 큰 성공은 심오한 중국 전통문화의 뒷받침을 받고 있다는 점이다. 중국 무용수로서 외국의 장점을 끊임없이 배우는 것 외에도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우리 자신의 문화를 발전시키고 홍보하는 것입니다. 무용수는 어떤 춤을 추든 안무를 짜든 우리 나라의 전통문화를 자신의 목적으로 계승할 수 있는 사람이 가장 숭고하고 위대한 사람이라고 믿습니다.

(2) 댄스 머신이 되지 마세요

중국 댄스계는 퍼포먼스 중심 시스템으로 혁신이 거의 없습니다. 심지어 CCTV 댄스 대회도 기술의 메시지를 먼저 전달합니다. 이는 또한 중국 무용의 비정상적인 발전 경향을 가져왔다. 수많은 익명의 인터넷 작가들은 오늘날 중국의 공식 및 전문 분야에서 소위 말하는 무용은 더 이상 무용이 아니라 체조 예술, 곡예 예술, 인체 조각 예술 및 변형 발레로 이름을 바꿔야 한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100년이 넘도록 중국이 대외개방을 충분히 하지 못한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정신적 고향을 상실한 것입니다. [3] 이러한 날카로운 비판은 우리 모두가 깊이 반성할 가치가 있습니다!? 무용예술가. 안무가는 마음으로 창조하고, 무용수는 마음으로 춤을 추며, 진심과 진실로 춤의 형태를 창조하는 것이 작품이 완성되기 위한 불변의 법칙이다. 어떤 작품이든 가장 감동적인 것은 감동이기 때문이죠! 안무 테크닉을 배우는 것은 댄서의 역량을 키우고 퍼포먼스, 교육, 안무를 통합한 종합적인 댄스 인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술을 배우면서 무용수들의 개성과 사고력이 발달하고 함양되는데, 이는 기계적인 몸동작이나 양식화된 안무가 아닌 무용수들의 자의식을 일깨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결론

중국의 무용산업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우리가 발전시켜야 할 것은 중국 현대무용이며, 항상 혁신을 핵심으로 삼아 무용예술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비판적이고 독립적인 발전을 위한 건전한 분위기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이를 위해서는 우리나라 무용인재에게 무용에 대한 명확하고 분명한 이해가 요구된다. 우리나라 무용인재는 엄격하게 무용을 구분하는 전문가가 아니라 어떤 무용이든 춤을 추고 가르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삶의 통찰을 창조하고 표현하며 지속적으로 신선한 피를 공급할 수 있어야 한다. 종합적인 재능의 발전을 위해 다이아이롄(Dai Ailien)은 “중국 무용예술의 발전과 번영은 한두 사람의 문제가 아니라 많은 사람의 참여가 필요한 사업이고 오랜 시간과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사업이다”라고 말했다. 젊은 댄스 전문가들에게는 갈 길이 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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