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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산층 스포츠 게임 활동의 프로그램 설계
중산층 스포츠 게임 활동 방안 설계 5 1[ 행사 의도]
의자는 아이들이 가장 잘 아는 것이다. 유치원에서 그들은 매일 작은 의자와 친밀하게 접촉한다. 평소 수업할 때 아이들이 의자를 장난감으로 삼고, 의자를 뛰고, 의자를 건너고, 말을 타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교실 안의 활동공간이 좁고 안전하지 않아 아이들이 진행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아이가 의자를 가지고 노는 것에 대한 관심은 항상 짙다. 개요는 또한 스포츠 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취학 전 교육 과정의 기본 이념은 아동 발전을 근본으로 한다. 수업은 모든 어린이의 안전 건강, 관심, 존중에 대한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야 하며, 수업은 아동의 학습 특성과 심신 발전 수준에 적응하여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공부하도록 자극해야 한다. 아이들이 작은 의자를 최대한 활용해 각종 게임을 하고, 작은 의자와 좋은 친구가 되고, 아이들의 용기, 자신감, 혁신의 정신을 키우고, 협동 게임에서 서로 돕고, 활동 중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도록 하기 위해, 나는 아이들의 주동성을 원칙으로, 본 반의 아이들의 특징을 결합해 의자를 이용해 이 활동을 전개한다.
[활성 목표]
1, 의자의 각종 놀이를 탐구하고, 충분히 연습하고, 점프하는 등의 동작을 한다.
2. 또래와 합작하여 운동의 도전과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을 좋아한다.
3. 게임의 규칙을 잘 준수하고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벤트 준비]
1, 작은 의자 몇 개, 큰 의자 네 개, 깃발 여덟 개 (4 빨간색 4 노란색).
테이프:' 토끼춤',' 선수행진곡',' 나는 인민의 작은 기병이다'.
3. 웹 사이트를 레이아웃합니다. (허들 2 개, 균형 빔 4 개, 1 큰 의자 구멍 1 개, 마지막 작은 의자에는 두 개의 다른 색깔의 깃발이 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활동 소개:
1, 선생님: 우선, 얘들아, 와서 선생님과 워밍업 운동을 좀 해 주세요. 나와 함께 이 일을 해 주세요. 나는 너와 함께 이 일을 할 것이다. ) 아이들을 데리고 뛰어다니며 음악' 토끼춤' 을 듣는다. 선생님과 학생은 자유롭게 의자 연습을 할 수 있다. 의자를 들어 올리고, 의자를 들어 올리고, 음악 점프권을 따라 연습을 마치고, "나와 함께 이것을 해 주세요.", 선생님이 의자에 앉으시고, 음악이 멈춥니다.
2. 선생님은 아이가 의자를 탐험하는 방법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아이, 체조하는 것 외에 의자는 어떻게 놀 수 있을까? 당신의 작은 머리로 생각해 보세요. 누가 더 놀고 싶은지 보세요. 꼬마야, 혼자 놀 수도 있고 동료들과 놀 수도 있어. 그러나 선생님은 작은 요구를 해야 한다. 네가 놀 때 너는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둘째, 활동:
1, 아이들은 각각 작은 의자를 하나씩 가지고 독립적으로 탐구하고, 걷고, 뛰고, 점프하는 등의 동작을 하며, 의자를 합해 허들, 평형목 등을 만들 수 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관심을 갖고 혁신을 발견한 사람을 칭찬하며 안전을 강화했다.
2. 자신의 플레이를 보여주십시오: 유아들은 자신의 의자 플레이를 단독으로 전시하고, 선생님과 다른 유아들은 긍정과 칭찬을 합니다.
얘들아, 너희들은 대단하다. 네가 그렇게 많은 놀이를 탐구했으니, 선생님은 네가 자랑스럽다. 의자 연주를 함께 연습합시다, 알았죠? 아이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 (두 선생님이 돌보신다) 단체로 의자 게임을 연습한다: 허들, 평형목, 점프, 바벨 들기.
4. 얘들아, 너희들은 아주 잘 연습했다. 운동선수 경기라는 게임을 하자. 너는 틀림없이 텔레비전에서 체육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텔레비전에 나오는 선수들이 용감합니까? 그들은 전투에서 매우 용감하다. 당신은 그들에게서 배우고 우승을 쟁탈할 의향이 있습니까? 그룹 게임을 하자 (음악 재생: 운동 선수 행진곡).
아이들은 네 그룹으로 나뉘어 각각 이름을 지었다. 레드팀, 황팀, 녹색팀, 블루팀의 선생님은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설명하고 요구를 했다. 어린이 놀이: 장애물-균형목-구멍을 뚫은 다음 깃발을 들고 돌아와 릴레이를 하고 다른 어린이에게 건네주세요. 또 다른 아이가 목적지로 달려가 다른 색깔의 깃발을 들고 돌아오는 등. 목적지에 가장 먼저 도착한 사람이 이길 것이다.
5. 마지막으로 어린이가 좋아하는 게임을 하자: 의자를 뺏으면 (개별 어린이는 쉴 수 있음), 마지막에 이긴 어린이는 상을 받는다.
셋째, 마무리 단계:
1, 선생님 총결: 대담하고 용감하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규칙을 준수하는 아이를 칭찬하면 모든 아이를 긍정한다.
2. 선생님은 박자를 외치며 아이들과 함께 릴렉스 연습을 한다.
3. 아이들은' 나는 인민의 작은 기병이다' 라는 음악을 듣고 승마 동작을 하고 의자를 회의장 밖으로 데리고 나와 행사가 끝났다.
[활성 확장]
1, 아이들이' 의자 놀이' 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리고 전시해 학부모와 함께 감상하게 한다.
2. 야외활동에서는 아이들이' 의자 게임' 을 계속하도록 지도한다.
중반 스포츠 게임 활동의 디자인은 유치원의 대부분의 아이들에게는 비교적 어렵지만, 우리는 그들의 큰 순환 특성을 이용하여 체육 활동에서 우리 유치원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이제 몇 가지 새로운 게임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첫째, 곡선의 용도:
아이의 곡선 걷기 능력을 배양하다.
준비: 4 ~ 5 개의 훌라후프를 바닥에 평평하게 놓고 중간에 작은 거리를 두고 일직선을 이룹니다. 인형 한 개.
게임 플레이: 게임이 시작되면 아이에게 인형을 안고 첫 번째 훌라후프의 오른쪽에서 두 번째 훌라후프의 왼쪽으로 가서 마지막 훌라후프까지 차례로 가다가 첫 번째 훌라후프를 향해 돌아서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둘째, 이중 촬영 목적:
아이의 하체 힘과 신체 조화 능력을 발전시키다.
준비: 그라운드에 광선을 그린 다음 전방의 적절한 거리에 수직으로 훌라후프를 놓는다. 훌라후프는 광선과 평행하다.
놀이법: 게임이 시작되자 아이들은 발로 모래주머니를 안고 앞으로 뛰어올랐다. 천둥을 칠 때 발로 모래주머니를 훌라후프 중앙에 던져서 문을 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셋째, 개구리 뛰어 넘기의 목적:
아이의 발이 앞으로 움직이고 점프하는 것을 연습하다.
준비: 코트에 점프를 그려요. 점프투에서 1 미터 떨어진 훌라후프를 깔고 1 미터마다 훌라후프 (***5 정도) 를 깔아요.
게임 플레이: 게임이 시작되면 아이들은 발 (또는 한 발) 을 사용하여 첫 번째 훌라후프의 중심으로 앞으로 뛰어들어 앞으로 뛰어내려 두 번째와 세 번째 훌라후프를 같은 방식으로 건너뛰고 마지막 훌라후프까지 건너뜁니다. 힌트: 위 게임에 익숙해지면 훌라후프를 하나씩 늘어놓아 일직선을 이루면 아이들은 각 훌라후프의 중심에서 계속 점프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넷째, 잉어 점프 갠트리의 목적:
아이의 사지의 힘과 유연성을 발전시키다.
준비: 바닥에 훌라후프 몇 개, 간격 1, 5m 를 넣어 용문을 만든다.
게임 플레이: 게임 시작 시, 아이가 웅크리고, 팔을 훌라후프 중심에서 뻗고, 두 손을 앞으로 점프하고, 두 손이 땅에 닿으면 두 발을 땅에 대고, 엉덩이를 들어 배를 접고, 두 발을 훌라후프 앞에 떨어뜨려 양손에 가까이 다가간 다음 손발을 앞으로 점프하고, 다른 훌라후프를 순차적으로 건너뜁니다.
다섯째, 촬영 목적:
어린이 투척 능력 개발 준비: 밧줄로 훌라후프를 난간에 묶는다.
놀이법: 게임이 시작될 때 아이들은 훌라후프에서 2 미터 떨어진 곳에서 훌라후프에 공을 던졌다.
5. 3. 활동 목표 중반 스포츠 게임 프로젝트 디자인:
1. 시나리오 게임에서 야채와 사람들의 생활의 관계를 체험하다.
2. 아이의 동작의 민첩성과 손발의 조화 능력을 배양한다.
3. 복습은 숫자 5 내의 숫자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한다.
이벤트 준비:
야채 장난감, 어린이 수가 같고 신호등이 하나 있다.
활동 프로세스:
우선, 워밍업 운동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작은 운전기사' 게임을 했다. 아이들은 운전기사의 운전 동작을 모방하여 운동장을 돌며 조깅을 한다. 동요를 읽다: "삐삐, 삐삐, 삐삐, 나는 작은 운전자야. 나는 빨간불 앞에서 멈춰서 청신호가 앞으로 가는 것을 보았다. " () 선생님은 교통경찰 역할을 맡고, 빨간불을 켜고, 아이들에게 차를 세우게 하고, 초록불을 켜고, 아이들이 마음대로 달리게 합니다. (동시에 개별 아이들의 조깅 동작을 바로잡습니다.) (동요를 읽으면서: "중얼거리고, 중얼거리고, 저는 작은 운전자입니다. 빨간불이 멈추고, 초등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봅니다." "
둘째, 아이를 토끼 점프, 새 비행, 코끼리 걷기, 개구리 점프로 인도한다.
셋째, 배달이 바쁩니다
1, 선생님: 아까 장 선생님이 고양이 시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았어요. 그녀는 우리 아이들에게 야채를 좀 보내 달라고 했다. 당신이 하 시겠습니까? 봐라, 얘들아, 채소 시장에 가려면 오솔길을 지나야 한다. 갈 때 도랑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라. 너는 바구니마다 어떤 음식이 필요한지 잘 봐야지, 잘못 보내지 마라.
2. 이것은 야채입니다. 이제 모든 아이들이 음식을 한 개씩 보내고 돌아오면 구멍으로 돌아옵니다.
3, 개별 유치원 선생님을 모시겠습니다.
4. 아이에게 음식 두 개를 보내라고 하자 선생님은 손짓으로 아이에게 몇 개를 보내라고 말했다.
5. 아이들에게 야채 다섯 가지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선생님 요약: 음식이 이미 배달되었습니다. 고양이가 보낸 것이 맞는지 물어 봅시다. Q: 새끼 고양이, 배추 배달이 맞습니까? 아이가 대답했다: 네. 차례로 다른 음식이 배달된 것이 맞는지 물어 보세요.
넷째, 음식을 사다.
1, 작은 동물의 엄마, (6 명의 어린이가 동물의 엄마를 연기하고 머리 장식을 착용하는 것), 또한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청해 채소를 사달라고 부탁한다. 그것은 모든 아이들을 위해 바구니를 준비했다. 바구니에 카드 한 장이 있는데, 카드에는 출력과 디지털 아기가 있다. 아이가 바구니를 받으면, 반드시 동물 어머니가 네가 무엇을 사길 원하는지, 몇 개를 사달라고 하는지 꼭 봐야 한다. 너무 많이 사지 말고 너무 적게 사지 마세요. 이해하시나요?
2. 카드를 좀 보여주세요.
3. 아이는 기록을 보고 음식을 사다가 아이 앞에 가서 "개구리 엄마, 가지 두 개 샀어요" 라고 샀다
다섯째, 긴장을 푸세요.
아이들이 동물 엄마에게 그렇게 많은 음식을 사 주어서 그들은 피곤했다. 긴장을 풀자.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릴렉스 활동을 했다. 하나, 둘, 셋, 어깨 두드리기,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무릎 두드리기.
아이들은 하루 종일 바빴다. 집에 가서 밥 먹어! 아이를 데리고 차를 몰고 교실로 돌아가다.
여섯째, 행사가 끝났다.
중산층 스포츠 게임 디자인: 문장 5 편, 목표 4 편:
1, 아이들이 거품판을 가지고 놀면서 게임성과 크롤링 능력을 만들어 보도록 하세요.
2. 아이들이 협동 게임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다.
행사 준비: 녹음기 거품판 안테나 보배 패턴, 농구대, 빌딩 블록 등 대형 장비.
활동 프로세스:
첫째, 음악을 듣고 수업에 들어가라
1, 우리는 스마트 안테나 아기입니다. 같이 게임을 할까요? 먼저 안테나 아기의 동요를 한 곡 말하다.
동요를 말하다:
안테나 아기는 정말 유능합니다.
매우 총명하다. 큰 지혜.
신기한 풍차가 돌다.
즐겁게 뛰다.
(음악 준비 활동,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둘째, 폼 보드를 재생하는 데모를 만듭니다
1, 안테나 아기가 똑똑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늘 누가 거품판을 가장 많이 하는지 봅시다. 한번 해보죠.
2. 가이드는 과감하게 창조하는 아이를 제때에 격려했다.
3. 영감 안내: 아기가 활동실에 많은 것들이 있는 것을 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계속 놀게 하고, 아이들이 용감하게 창작하고 편집하도록 격려하고, 선생님도 창작과 편집에 참여하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신기한 풍차에 오세요. 안테나 아기들이 머리를 써서 재미있는 놀이를 많이 만들었어요. 어떤 놀이가 있나요? (아이가 방금 만든 놀이를 요약해 보세요.)
5. 이렇게 많은 놀이를 한다. 너는 어떤 놀이를 좋아하니?
6.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로 경기게임을 합니다.
7. 방금 안테나 아기 천국의 길이 끊어졌다고 들었어요. 안테나 아기를 업고 올라가서 길을 깔자. 길이 다 깔릴 때까지 기다리자, 오솔길에서 안테나 아기 낙원으로 올라가자.
셋째, 끝:
아기들이 모두 지쳤으니 우리 좀 쉬자!
중학교 스포츠 게임 프로젝트 디자인. 활동 배경
통합훈련기구 속 양각구를 느끼며 색깔이 밝고 스타일링이 아름다워 아이의 주의와 흥미를 끌 수 있다. 아이들은 그것들을 보고, 모두 만지고, 한번 해보고, 놀고 싶어한다. 아이의 호기심을 잡고, 나는 즐거운 다람쥐라는 중반 체육 활동을 설계했다. 중반 아이들의 나이 특성과 결합해 활동 스토리를 부여하고, 원래의 무미건조한 기본 동작을 연습할 수 있게 하고, 줄거리가 끊임없이 풍부하고 깊어짐에 따라, 점차 동작의 난이도와 운동 부하를 높이고, 아이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놀고, 시도하고, 자아를 탐구할 수 있게 했다.
둘째, 프로세스 기록
(1) 활성 목표
1, 코너킥을 통해 두 발이 계속 앞으로 점프하는 연습을 하여 몸의 조화를 유연하게 합니다.
2. 체육활동에 참가하여 근면하고 용감한 자질을 키우는 데 관심이 있다.
(2) 행사 준비
1, 양각 몇 개 (어린이 수와 동일), 균형목 4 개, 작은 나무 16 (공기플라스틱 장난감으로 만든 것), 큰 늑대 머리 장식 하나.
2, 녹음기와 테이프.
(c) 활동 과정
1, 시작 부분: 다람쥐 모방 연습 (자제동작) 으로 아이들에게 음악을 듣고 선생님의 지도 아래 심리활동을 하도록 요구한다.
(코멘트: 이 코너는 워밍업 효과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한 전주곡으로 뒤의 공식 행사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기본 섹션:
(1) 공을 가지고 노는 다람쥐: 유아가 손에 공을 들고 있다. 선생님은 어린이들이 대담하게 상상하도록 격려하고, 던지기, 롤, 촬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창조적으로 공을 가지고 놀며, 어린이들이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도록 격려했다.
(코멘트: 아이들은 코너킥을 할 때 많은 놀이를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코너볼을 배낭으로 삼아 다리를 건넜다. 어떤 사람은 두 뿔을 끌고 땅바닥에서 끌고, 어떤 사람은 두드리고, 어떤 사람은 구르고, 어떤 사람은 좋은 친구에게 던져서 놀았다.
선생님은 칭찬하는 눈빛, 긍정적인 말, 계발, 암시적인 어조를 사용하셨다. 예를 들면, 너는 정말 잘 치는데, 또 다른 놀이가 있니? 너 정말 좋아, 이 방법은 정말 대단해! 잠깐 만요, 더 나아가 새로운 게임을 찾기 위해 아이 들을 안내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다람쥐는 점프를 배운다: 아까 꼬마들이 놀았던 기초 위에서 두 발이 계속 앞으로 뛰는 연습을 중점적으로 한다.
(1) 선생님은 개별 유아들에게 점프 동작을 시범적으로 보여 주면서 동작 요령, 양손으로 발톱을 잡고 공에 앉아 두 발로 공을 가지고 행진하도록 했다.
(2) 유아분산 연습, 교사 관찰 지도, 유아에게 꾸준히 뛰라고 상기시키고, 개별 능력이 부족한 유아를 돕고, 잘못된 동작을 바로잡는다.
(3) 누가 기교를 잘 배울 수 있는지 보자: 아이들은 조를 나누어 점프를 연습하고, 점프를 연습한다. 능력이 강한 아이는 더 멀리 뛸 수 있다.
(코멘트: 교사는 시범을 단체로 설명하고 아이를 쉬게 한다. 분산 연습, 두 명 이상의 아이들이 함께 연습하면 서로 배우고 서로 촉진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다람쥐가 솔방울을 따다.
아이에게 겨울이 왔다고 깨우치다. 다람쥐는 엄마를 도와 솔방울을 많이 준비해야 한다. 아이들은 경기장 양쪽의 숲으로 뛰어들어 솔방울을 모아 점프 동작을 더 연습한다. 교사는 관찰과 개인지도에 주의해야 한다.
(코멘트: 이 코너는 장소의 천연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실제 숲으로 아이들을 끌어들인다. 아이의 흥미가 높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다람쥐는 솔방울을 집으로 운반해 아이의 균형, 점프, 거꾸로 걷는 등의 동작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킨다.
(코멘트: 이 게임에서 선생님은 특별히 세 개의 다른 다리 세그먼트, 하나는 낮은 폭, 하나는 높고 하나는 좁고 하나는 비탈이 있는 것을 설치하셨다. 다리를 건널 때 아이에게 코너볼을 등에 업고, 손이 균형을 잃고, 아이가 정말 무서워요. 그러나, 그들이 조심스럽게 외나무다리를 지나갈 때, 원래 엄숙하고 긴장된 작은 얼굴이 갑자기 환한 미소를 지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선생님의 격려로 아이들은 자신의 노력을 통해 성공의 기쁨을 맛보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끝 부분: 음악을 듣고 긴장을 풀어 라.
(코멘트: 서정이 느린 음악에서 아이들은 여유롭게 양각 위에 누워 선생님이 좌우로 흔들리면서 릴렉스 연습을 하면서 몸이 점차 상대적으로 정지된 상태로 돌아간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 활동 평가
1, 활동 게임성이 강하다. 이번 행사는 중반 아이들의 나이 특징을 겨냥해 게임 위주로, 이야기가 전체 활동을 관통하며 얕은 곳에서 깊고 고리가 맞물려 자연스럽고 매끄럽다. 행사 중 선생님과 아이들은 시종 자신의 역할 정체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아이들은 게임에 대한 열정이 매우 높다.
2. 다양한 조직 형태. 행사에는 흩어진 자유구기 활동과 조직적인 단체활동이 있다. 솔방울을 따는 동안, 우리는 또한 아이의 발육 수준의 차이를 고려하여, 특별히 원근을 두어 개인의 차이에 초점을 맞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다양한 형태의 유기적 결합으로 아이들이 반복 연습 중에 무미건조함을 느끼고 점프 능력이 충분히 향상되었다.
어린이가 활동의 주체임을 충분히 구현하십시오. 행사 중 교사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어린이들이 대담하게 상상하고 창조적으로 공을 치도록 장려하고, 어린이들이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교사의 요구에 따라 적극적으로 활동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활동은 즐겁고, 가볍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다.
4. 좋은 감정은 아이의 심신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한다. 행사 중 선생님은 시종 다람쥐 어머니로서 시종일관 행사를 관통하며 곳곳에서 게임하는 말투로 아이를 지도하고, 아이들은 흥이 나서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행사 중 선생님들이 칭찬하는 눈빛, 친구들의 박수, 환호하는 목소리, 소심한 아이들의 용기가 더해져 정서적 만족을 얻고 집단에 적응하는 사교능력을 발전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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