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호북의 건축 스타일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호북의 건축 스타일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가시추 건축문화의 가장 큰 특징은 그' 천인의 조화' 의 건축이념으로' 천인의 조화' 로 표현된다. 가시추 건축은 건축 범주에서' 간란 문화' 에 속하며 중국 고대 남방 건축문화의 주체로 남간란 건축과 북방 가마동에서 유래한 고대 건축물 융합 시기의 역사적 전환점을 대표한다. 가시추 건물은 목재 위주의 건축 체계로 벽돌 돌 토재 배합이다. 그것은 항상 자연과의 고도의 조화를 중시하고, 자연을 존중하며,' 천인의 조화' 의 경지를 구현한다.
1. 예술적 품격에서 중성, 소박함, 함축, 깊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데 특히 중점을 둡니다.
2. 재료 선택에서 목재는 함축적이고 깊은 자연미를 선사하며, 질이 가볍고 질기고, 질기고, 가공하기 쉬우며, 초인의 문화적 성격에 딱 맞아서 가시추 건축의 첫 번째 선택이 되었다. 건물은 항상 사람들에게 봉사한다. 초국은 중원에 위치하여 천연자원과 목재자원이 풍부하다. 그래서 목재를 선택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3. 형추 건축건물 유형이 풍부해 궁전 사당 공방 파빌리온 지궁 이궁 제단 신사 경찰고 연극 파빌리온 등이 있습니다. 그것들의 유형과 기능은 다르지만, 그것들은 항상' 천인의 조화' 라는 사상을 드러내고 있다. 초문화의 정신에 바탕을 두고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을 존중하는 고도의 조화를 이루고, 건물은 자연의 유기적 구성 요소인 것처럼 자연에 내장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추 건축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중요시합니다. 초관을 예로 들자면, 관내에서는 상당히 넓어지고, 건물 안팎의 공간은 순환되어 자연과의 친분을 추구한다. 스타일링에서 각 층의 복도 난간을 수평으로 감싸 체형의 수직 높이 감각을 약화시켜 수시로 대지를 돌아보게 하는 것은 마치 대지에 비할 데 없는 미련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지붕, 용마루, 장식에 국부적인 곡선의 사용은 조형의 고지식하고 차갑고 아름답게 대자연에 박혀 있는 것을 피하며, 마치 천지의 일부인 것처럼, 자연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과 숭상심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건축 스타일에서는 형추 건물의 지붕, 나무 구성 요소, 처마의 인간적인 디자인, 재치 있고 교묘한 조합으로 표현된 구조미와 장식미도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추 건물의 지붕은 일반적으로 매우 크며, 지붕 경사의 폴리라인에는 이미 "거꾸로" 와 후속 "꺾기" 관행이 나타났다. 라디안이 크지 않고, 모서리가 들쭉날쭉하지 않고, 소박한 기세가 강하지만, 초보적으로' 천인의 조화' 라는 생각을 반영하고 있다. 헤링본 지붕 모양은 실내의 공간감을 넓힐 뿐만 아니라 배수에도 도움이 된다. 마찬가지로, 초독특한 건란식 건축 스타일 등. 유럽의 평평한 지붕과 같은 시기 중국 북부의 가마동보다' 인간적인' 디자인과' 천인의 조화' 라는 사상이 고대 초나라 노동인민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나무 부재는 주로 기둥, 보 외부의 캔틸레버 힘 부재 아치를 가리키며, 고대의 "아치" 는 처마에 평행합니다. 지금까지 추건물의 이형목 구성요소 중에는 매우 아름다운 아치 구성요소가 있었다. 목재 구성요소의 "제작" 은 주로 구조 조합의 장붓 장부 기술을 가리키며, 한 개의 장붓을 못 박지 않고 완전히 삽입한다. 남방 고대 건란 건축물의 장부 구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 건축물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시리즈가 완비되어 공예가 선진적이다. 내력벽 구조에서 장식 구성요소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두 기능 모두 기술 및 미적 관점에서 완벽하게 결합됩니다. 결국 독특한 남방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6. 건축 장식 방면에서 추 예술가는 천인의 화합을 중시하고 개성의 자유를 충분히 표현하며 적극적으로 입세하여 인문적 이성의 현실로 돌아간다. 예를 들어, 발굴된 초묘에서 발견한 바와 같이, 가느다란 다리보다 두 배나 긴 긴 목새의 머리는 갑자기 잎이 무성하고 뾰족한 사슴 뿔 한 쌍이 자란다. 의기양양하고 날개를 펴고 날고자 하는 채봉은 화려한 호랑이 등에 서야 했지만, 등에는 잎이 무성한 사슴 뿔 한 쌍이 돋아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뱀의 머리가 하늘을 보양하는 여자; 만군의 전사를 두 손으로 쥐고 있는 것은 힘의 상징이다. 봉비, 명루안, 긴 뱀, 사슴 달리기, 종개구리가 현대인류만이 할 수 있는 입체적인 대규모 혼전을 벌이고 있는 것은 선악의 싸움이다. 지하의 죽은 사람들에게 이 작품들은 그들이 하늘의 선경을 날고 있는 것에 대한 작별 축원이며, 지상에 사는 사람들에게 자연을 직면하고 정복하도록 독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부분의 조각품은 실용적인 물건이다. 스타일링을 다양한 동물의 이미지, 그림, 얕은 돋을새김, 조각 등으로 만드는 것은 모두 흥미진진한 예술적 매력과 로맨틱한 감정으로 장식과 전시에 사용되어 눈길을 끈다. 추 (Chu) 의 건축 장식은 당시 추 (Chu) 의 미적 기준에 의해 결정된 붉은 색과 검은 색의 강한 대조를 기반으로합니다.
주목할 만하게도, 가시추 건축은 줄곧' 천인의 조화' 와' 예법 종법' 의 결합이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는 자연을 추구하지만, "예법종법" 은 등급과 규칙을 중시한다. 이것은 모순처럼 보이지만, 건축에 반영되어 있어, 양자가 완전히 분리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대',' 단' 은 모두 예제 건물이지만, 배치에서 여전히' 천인합' 이라는 이념을 추구하는 것은 모순이 아니다.
호북 현대 건축과 고대 건축의 통합
1. 형추 스타일 민족 형식의 현대 건축 탐구
민족 전통 형식과 현대 과학 기술의 유기적 결합은 현대 건축물이 유럽의 발원지에서 세계 각지로 계속 발전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후베이 () 는 옛날 형추 () 라고 불렸다. 영수와 방탕과 초문화의 전승. 형추 () 가 수천 년 동안 축적한 풍부한 역사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전승하며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후베이 () 성의 도시와 농촌 현대화의 중요한 과제이다. 현대 건축 창작에서' 가시추 풍모' 를 재현하는 것은 호북 건축가의 목표이다. 로컬 기호와 전체 이미지라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가시추 스타일' 현대건축과 전통기호
고대 추 문화, 오랜 시간. 건축가는 유적에 따라 블랙, 레드, 브라운의 세 가지 색깔의 조합, 밑바닥 선이 단단한 큰 지붕, 호형 지붕의 처마, 위로 올라가는 날개 각도, 강남 토템 봉황과 수향에서 생산되는 물고기 조류 등의 장식 패턴을 추상화했다. , 그리고 환경을 결합하여 하나 이상의 기호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디자인을 장식하여 역사적 전통을 상징한다. 한구의 우한 박물관, 주체 건물은 정사각형으로 중축선의 고조에 있고, 건물은 높고, 약간 폐쇄되어 있다. 굵고 노출된 뿔빔은 네 방향으로 굽힐 때 한 점에서 교차한다. 위쪽 덮개 파란색 송곳 지붕, 처마 오픈 사다리꼴 상단 창; 주체 앞의 좌우 별관은 같은 톤의 파란색 지붕을 사용하며, 스타일은 고대 지붕과 비슷하다. 호북성 박물관 신관의 전반적인 배치는 세 조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진심축과 두 개의 뜰이 있다. 좌익은 1988 에 지어졌으며 우익과 중전 디자인은 이미 건설된 스타일을 그대로 따르고 있으며 건설 중이다. 현대 기능성 건물이지만 집단 배치와 단체 조형은 모두 고대 초제의 이미지를 모방했다. 전시실은 거대한 통 모양의 지붕을 채택하여, 큰 내부 공간은 전시품의 전시와 소장품에 매우 유리하다. 후베이 () 성 기록 보관소는 고층 건물로, 동호 () 에 인접해 평지가 솟아오른다. 건물의 윗부분은 전통적인 지붕 처리를 단순화하고 금빛 유리 처마를 이용한다. 건축 외관은 관광지 경관 환경 스타일과 조화를 이룬다. 벽보 호텔은 민족적 특색을 지닌 가든 호텔이다. 건축 설계는 의식적으로 환경과 하나가 되어 풍경 관광지의 명소가 되었다. 초천빌딩과 이강호텔은 뚜렷한 초문화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평면 기능과 실내 장식에 나타난다. 원래 부지에서 재건된 호북 극장을 철거하여 중국 전통, 특히 추 문화의 건축 이미지를 보여 주었다. 그 디자인 이념은 산황학루 등 추 건축 이념을 모아 오시간란의 황학, 구금, 처마의 뜻을 전달했다. 우한 세계무역센터와 같은 초고층 건물도 초인들에게 사랑받는 크로스 척추를 채택하고 단순화했다. 인접한 무광빌딩의 하이테크 미학 스타일의 상단 스타일과의 비교와 조화를 이루면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전통 수법을 이용하여 역사 기호를 골라 건축 공간과 조형의 인문적 분위기를 늘리는 것은 현대 건축에서 탐구할 만한 창작의 길이다.
(2)' 형초풍' 이 역사적 이미지를 전달하는 현대 건축물.
전통 건축 문화가 보존한 유형유산과 무형자산을 어떻게 발굴할 것인가도 현대 건축물의 심도 있는 발전을 위해 반드시 제기해야 할 중요한 과제다. 1970 년대와 1980 년대에 세계 각지에서' 뿌리 찾기' 열과 관광열이 출현하여, 마침 중국 개혁 개방의 중요한 전환점과 일치했다. 시장경제의 발전은 관광업의 끊임없는 확장을 크게 촉진시켰다. 문화 전통을 이어가고 관광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호북은 전국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고대 건축물을 재건하고 모조 건축물을 지었다. 이 새로운 건물들은 반드시 전통 재료와 공예를 이용하여 제자리에서 재건하는 것이 아니라,' 낡고 낡은 것' 이 아니라 역사, 고고학, 건축물이 제공하는 가시추 건축물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참고하여 복제하는 것이다. 그들은 오래된 형식을 사용하지만, 현대 재료, 현대 구조, 현대 규모, 현대 기능 등 새로운 내용을 변화시켜 현대 건축물로 분류할 수 있다. 무창산 황학루 부지 환경은 장강대교가 완공된 후 큰 변화가 발생하여 제자리에서 재건할 수 없다. 새로 지은 황학루는 청대 낡은 건축물을 기초로 한 예술 재창조이다. 그것의 출현은' 가시추 스타일' 이 아니라' 초지' 역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건물은 높이가 50 미터이고, 평면은 정사각형이며, 주위에는 탑이 있어 12 개의 접각을 형성한다. 금빛 유리 지붕, 처마가 솟아오르다. 한양구산 청천각은 강변의' 우공집' 에 위치하여 청말 형식으로 재건되고, 2 층 누각, 중처마, 청와영우주, 홍주회랑을 재건한다. 겉모습은 고풍스럽고 황학루와 같지만 실제로는 거대한 현대타워 관광건물이다. 이들은 대량 관광객들이 승승장구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 대도시의 크고 단조로운 건물로 둘러싸인 환경에서 도시 전체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어 이미지가 두드러진다. 동호는 잠시 서호를 아름답게 만들었다. 우한 동호가 항주 서호보다 더 아름답게 하기 위해 개조 건설이 수십 년 동안 계속되었다. 65438 년부터 0986 년까지 동호마산에' 초문화관광구역' 을 건설하고 관광지 주체건물인' 초천대' 가 전체 계획의 중점이다. 전국 시대의 초국은 장강 중류에 위치하여 오늘날의 호북성에 있다. 오늘날 추 (Chu) 에는 건물이 없지만 발굴 된 유물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추 (Chu) 문화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특히 웅장한 건축 예술은 당시 많은 국가에서 모방 한 대상이되었습니다. 초천대는 초사의 묘사와 출토된 문화재의 흔적을 바탕으로 설계되어 동호 마산의 주봉 꼭대기에 세워졌다. 뒷층은 산형을 채택하고, 이층 플랫폼을 밑받침으로 한다. 맨 위 3 층 롤링 창고 맨 위; 앞방은 검고 빨갛고, 지붕은 사슴 뿔학을 장식하고, 강철은 나무 구조를 모방한다. 건물 전체가 산에 의지하여 사야를 통제하고, 멀리 바라보니 기세가 웅장하다. 마치 사정 이화원 쿤밍호와 만수산 사이의 불각과 같다. 근처에 초성거리, 추성루 등 일련의 건물이 건설되어 세부, 처마, 지붕, 문과 창문이 모두 출토된 유물의 장식 스타일을 채택하여 동호공원을' 가시추 풍미' 를 지닌 현대 건축원림으로 만들었다.
호북 지역 현대 건축 창조
여기에 열거된' 호북지역 현대건축' 의 디자인 근거는 주로 호북이 있는 화중지구의 특수한 자연지리 조건과 중국 현대도시가 생존하는 문화역사적 조건에서 비롯된다. 현대주의는 명백한 기능주의의 본질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 건축물을 탐구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이런 디자인 구상과 작품도 주변에서 시범 역할을 할 수 있다.
(1) 특별한 자연 조건 하에서 지역 현대 건축
현대주의 건축 설계 이념에서 출발하여, 그것은 이 지방의 독특한 조건 하에 존재한다. 기능 원칙은 건축 설계가 먼저 기후와 제품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천호성' 으로 불리는 호북은 화중 겨울 한여름의 과도기 지역에 있다. 우한 () 는 비록' 백수의 도시' 이지만 장강의' 3 대 난로' 중 1 위에 올랐다. 특별한 지리와 기후조건은 현지의 건축 특색을 크게 결정한다. 본토 건물을 흡수하고 발양하는 환경전략도 호북 현대건축의 원칙이다. 장강 중하류 과도지역의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호북 건축물의 급선무는 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 특수 지역의 건축 환경 대책을 탐구하는 것이다. 오늘날, 건물 에너지 절약, 살기 좋은 환경의 건축 이념은 줄곧 호북 건축가가 자각적으로 따르는 건축 설계 규범이다. 일찍이 1960 년대에 호북의 건축가들은 우한 특성과 결합해 많은 작은 홀 작은 면적의 주택을 설계했다. 자연 통풍 조직의 개선으로 이 새 집들은 보편적으로 환영을 받았다.
1970 년대에 호북성은 도시와 농촌 주택의 연구와 설계에 주력한 적이 있다. 건축 전문가와 기술자는 지붕과 지하실의 방수, 남방건물의 통풍과 단열 등을 연구하고 테스트합니다. 과학연구와 기술논증을 통해 우한 시의 주택무더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적 조치를 찾아 합리적인 지역 기후 특성, 평면 배치 및 자연 통풍을 이용하여 비교적 좋은 사용 기능을 갖춘 지역 특색 건물을 짓는다. 성공의 예로는 후베이 () 성 계량국 주택, 후베이 () 성 디젤기관 주택, 우한 농기국 사무실 주택, 무승로 실험주택 등이 있다. 우한 시 계획국 청사, 오성돈구 종합건물, 우한 시 검찰청 사무실 건물 등. 이러한 건물 기능은 간단하며 유형과 특성, 사용자 및 요구 사항이 다르지만 호북 우한 지역에 위치하기 때문에 좋은 열 환경 조성이 디자인 특성의 첫 번째 선택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환경과 기능의 결합, 합리적인 배치, 좋은 방향, 환기, 충분한 시야, 우한 기획국 등 여러 건물들이 평면 배치와 공간 설계를 통해 기능이 원활하고 건물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며 환경이 가장 좋습니다.
(2) 기존 인문 환경의 지역 현대 건축.
호북 현대 건축은 호북 현대 건축의 연속이다. 호북은 비록 대륙에 위치해 있지만, 장강은 그 안을 관통하여 해역에 도달할 수 있다. 그래서 100 여 년 전, 외국 열강들은 강력한 선박과 총포로 곧장 들어갈 수 있었다. 이 성의 연강도시 황석 한구 사시 이창 등은 곧 서구 경제문화에 침투해 현대의 의미를 지닌 최초의 도시와 건물을 만들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근대와 근대 초기의 식민지 건축 유적과 현지 고유의 문화 내면이 어우러져 호북의 건축 문화 특색을 이루었다. 건축 설계 방법론의 관점에서 볼 때, 근현대 건축 설계는 기본적으로 같은 방법 체계에 속하며 산업 생산 방식과 기계 제도 매체를 기초로 한다. 따라서 현대 건설 환경은 새로운 시대의 건축 창작에서 계승과 본보기가 필요한 중요한 내용이 될 수밖에 없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오늘에 가까울수록, 새로운 디자인에 영향을 미치기 쉽다. 이것이 바로 포스트모던 건축 이론에서 이른바' 도시 맥락'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건축가들은 자신의 디자인에서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해야 한다. 우한 삼진은 한구를 무역 센터로 삼았다. 중산대로는 근대 이래 줄곧 한구의 주요 상업 지역으로, 중간 양측에 새로 개발된 장한로 보행자 거리로 유명하다. 역사가 남긴 근대 건축 풍격을 많이 보존할 뿐만 아니라, 노한구의 많은 독특한 도시 공간과 거리 경관 요소를 이용하여 현대 도시와 건축 설계 이미지를 더했다.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한정거리가 한창이다. 여기에 새로 지은 상점과 이기로 매장은 모두 중소형 상업 건물이지만, 매우 농후한 한구 지방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수십 년간의 꾸준한 노력 끝에 호북은 중국 현대건축의 다양한 형태를 탐구하기 위해 자신의 독특한 공헌을 하였다. 개혁개방 이후 중국은 사유가 활발하고 창작이 번영하는 건축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후베이 근대 건축 특색의 예가 비교적 많기 때문에 더 정리하고 보호해야 한다.
호북 현대 건축 디자인의 예술적 표현
건축은 예술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호북에는 수많은 높은 수준의 건축가들이 있는데, 그들은 평생의 정력과 지혜를 모두 건설 사업에 바쳤다. 호북 근대 건축은 건축가 예술 창작의 성과를 기록하였다. 호북 근대 건축작품들 중 일부는 뛰어난 건축미 기법을 보여 주고, 어떤 것은 교묘한 전통 건축예술 부호를 운용하고, 어떤 것은 다른 나라와 민족의 건축언어를 성공적으로 참고하고, 어떤 것은 세계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건축스타일을 창조적으로 재현했다. 호북 근대 건축물은 귀중한 건축예술 창작부를 축적했다.
4. 후베이 현대' 가시추 스타일' 건축에서의 가시추 문화의 응용.
가시추 문화의 내포와 특징을 체계적으로 빗어 호북 역사 건축물을 종합적으로 돌이켜보면, 가시추 문화의 문화적 내포, 문화 요소, 문화적 특징이 가시추 건축의 디자인, 건설, 장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시추 문화는 가시추 건축물에 깊은 흔적을 남기고 가시추 학파 스타일이라고 불린다.
이를 고려하여, 우리는 초문화의 내포를 발굴하여, 가시추 문화가 현대 건축 설계에서 응용가치와 보급을 탐구하고, 현대 건축 기술, 기능 공간, 자연 환경, 생활 풍습, 역사 문맥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독특한 예술 풍격과 문화적 품위를 얻어 후베이 당대 건축물에 문화 유전자와 문화 기억을 주입하려고 한다.
신청 1: 호북 출판 문화 도시
후베이 출판 문화성의 디자인 영감은 초문화를 상징하는 편종에서 비롯된다. 주체 건물은 원래의 쌍탑을 이용하여 편종의 이미지로 전체적인 모양을 형성하고, 구멍이 있는 네모난 창문은 편종의 돌기처럼 보인다.
쌍탑 머리의 양익이 날개처럼 펼쳐져 초문화 속 봉황의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힘과 낭만으로 가득 차 있다. 쌍둥이 탑의 유리 커튼은 마치 두 마리의 날으는 용처럼 솟아오르고, 역동적이다.
응용 2: 동호 moshan 추 게이트 망루
동호 초성문에 있는 쌍새망루는 범자리 닭북처럼 생겼고, 호좌닭 드럼에서 쌍봉등마루로 변해 망루 위에 자랑스럽게 세워져 초족의 봉황에 대한 숭상과 숭배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믿음명언)
응용 프로그램 3: 우한 진 타이 그랜드 극장
우한 거문대극장의 디자인은 고금의 운율을 교묘하게 흡수하고, 기본적인 선과 요소를 추상화하며, 이성적인 원칙에 따라 독특한 건축 언어를 재창조했다. 돌출부의 틀은 피아노가 두드리는 갈대처럼,' 건반 날기',' 소매 날리기' 처럼 조각감과 남성적인 기풍을 지녔다.
응용 프로그램 4: Jingzhou 기차역
고성의 새로운 운율, 형추의 문. 경주역 건물은 경주성벽, 성문, 성루의 요소, 특히 초문화의 요소를 추출했다. 역방 디자인에서는 현대 건축 표현 수법을 이용하여 형추 문화를 대표하는 빨간색을 과감하게 사용하여 풍부한 전통 건축 의도와 형추 문화의 특색을 전달한다.
응용 프로그램 5: 동호 moshan chucheng chucheng
우한 동호 모산초성은 초선민 상품교환과 문화교류의 장소입니다. 그것은 서패루와 거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29 개의 특색 있는 상점이 있다. 초성' 이라는 단어는 초간으로부터 베껴 쓴 것이다. 거리는 구불하고 그윽하며, 많은 집들이 빨강, 검은색, 황삼칠기를 사용한다. 죽마식 죽마와 등뼈도 초풍이 있다. 발판은 명통 구조 형식을 채택한다.
응용 6: 호북 박물관
후베이 () 성 박물관 고태기 (), 넓은 처마 (), 대경사 () 지붕의 모조 건축물이 삼족정립하여 거대한' 품' 자를 형성하였다. 전체 배치 높이는 추 건물의 "한 홀", "군내 여러 대", "여러 그룹" 의 고층 건물 배치 형식을 반영합니다. 전체 건축 스타일은 다층 넓은 처마, 경사 지붕 등 초건물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한다. 후베이 () 성 박물관 () 의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조형으로 층층이 떨어지는 미감이 생겨 초나라 () 의' 대정 ()' 의 건축 형식을 떠올리게 한다.
응용 7: 무창 기차역
무창기차역 신역은 추 건물의 중심축 대칭, 고대, 넓은 처마, 경사 지붕 등 독특한 건축 형식을 이용하여 추 () 의 역사 문화의 정수를 전승하였다.
(1) 무창기차역 전체 건물은 직사각형으로 설계되었으며 중심축은 대칭으로 배치된다.
(2) 주체건물 위의 큰 비탈 꼭대기에는 초건물의 가벼움이 두드러진다.
(3) 경사진 돌벽돌 외벽, 양단 전망탑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한궐의 이념을 흡수하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주체건물과 하나가 되어 건물 전체가 우뚝 솟은 아름다움을 보였다.
(4) 기차역 건물 외벽에 편종 도안을 박고, 역에 들어서는 광장 바닥 도안은 추상적인' 편종' 도안을 바탕으로 풍갑골, 보딩, 편종 등 초문화예술조각품을 곁들여 초문화의 특색을 더욱 부각시켰다.
(5) 기차역 전체 건물은 따뜻한 회색 톤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추 건축의 고풍스럽고 자연스러운 특징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6) 대기당의 이름은 초도당, 초풍당, 초운당 등과 같은 초미로 가득 차 있다.
요컨대, 무창기차역의 건물은 가시추 문화 건축 풍격을 계승한 기초 위에서 세심하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신무창역은' 가시추 문화의 문' 이라고도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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