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송요금의 건축물

송요금의 건축물

Datang 의 잔여 세력이 마침내 제거되었습니다. 5 세대의 짧은 분쟁을 거쳐 송나라는 중국의 역사 무대에 올랐다. 송미국은 국내에서 중앙집권, 중문경무, 의심과 억압현신, 대출, 외화 수용에 대한 타협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게다가 송대 이학이 성행하면서 봉건학자들은 숭리 억제욕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나쁘다고 극력 주장했다. 송대에 이르러 한족 문명은 이미 북방 유목민족의 도전을 받았다. 년, 북송 요금, 남송 김원, 결국 원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그러나 중국 미국 경제는 계속 발전하고 있다. 도시 경제가 발달하고 수공업분업이 세분화되고 과학기술 생산수단이 더욱 선진적이고 상업의 번영이 사회 전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 P > 정신 영역의 영향으로 송대 건물은 당대 건축의 왕성한 기세를 잃었다. 규모가 작고 화려하며 변화가 풍부하며 정교하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선보이며 다양한 복잡한 형태의 로비, 테라스, 건물, 파빌리온 누각이 있습니다. 건물의 구조는 송대에서도 큰 변화를 겪었고, 아치로 드러난 내력 기능이 크게 약화되고, 아치 높이와 기둥 높이의 비율이 점점 작아지고 있다. 구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일부 꽃들은 이미 사복으로 대체되었고, 엇갈린 꽃의 수가 증가했다. 이 시기의 건축 구성 요소, 건축 방법, 수량 추산은 당대의 기초 위에서 더욱 규범화되어 이러한 경험을 요약한 책인 프랑스식과 목경을 만들었다. 이 중 이걸이가 쓴 프랑스식 조성은 중국 고대에 가장 포괄적이고 과학적인 건축 저작이자 세계 최초의 가장 완벽한 건축 저작으로 송대 건축업계의 국가 표준에 해당한다. 서기 916 년에 북방 야만족 거란 () 은 요조 () 를 건립하여 산시 () 허베이 () 북부 () 를 점령하고 한문화를 흡수하여 봉건 사회에 들어갔다. 당나라 북방이 제후국이 되었기 때문에 건축 스타일은 나중에 중원과 남방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았다. 그래서 요대 건물은 5 대와 당나라의 풍격을 많이 유지하고 유목민족의 호방한 성격까지 더해져 건물이 점잖고 점잖게 보인다. 요대의 일부 절 조동은 거란 사람들이 귀신을 믿고 태양을 숭배하는 종교 신앙과 생활 풍습과 관련이 있다. 이후 김조는 건축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장인들은 모두 한족이기 때문에, 건물은 송료 풍격이 있지만 송대 건축의 부드러움에 더 가깝기 때문에 많은 작품들이 육중하게 변했다. < P > 도시건설 < P > 송조의 도성은 도쿄, 즉 지금의 하남 개봉으로 대운하로 번영한 고도다. 5 대가 정치경제의 중심이 되기 시작했고, 다음 주에 정식으로 여기에 수도를 지었다. 북송은 더욱 부유하고 인구는 백만 명에 가깝다. 세 세트의 도시가 있다. 두 번째 내성은 당사성으로 2 마일 5 보 역사를 가지고 있다. 내성의 중심은 궁성으로 북방 주정부가 재건한 것으로, 가장 바깥쪽 곽성은 후주 함덕 2 년에 증축되어 4 여 리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궁성 정문 선덕문에서 남쪽으로, 강 위의 주교, 내성 정문 주네문, 곽성 정문 남문까지, 도시 전체의 수직축이다. 주교 부근에는 동서 도로와 종축이 교차하고, 종축은 도시 전체의 가로축이다. 이것들은 한위 () 성 이래 도성 배치와 비슷하다. 궁성 밖 만주에는 황가원림근월이 있고, 성내에는 7 여 개의 절이 있고, 성밖에는 대형 원림인 금명지와 조안림이 있어 모두 도시 경관을 풍부하게 한다. 처음으로 궁성 정문과 청량 내성 정문 사이에 T 형 수직 광장이 설치되었습니다. 이들은 모두 명후의 도성 배치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이 시기의 궁전 건축 규모는 당대보다 작으며, 디테일 장식이 많고, 중채화와 조각, 전체적인 이미지가 화려하고 부드럽다. 여진이 번화한 송조 도쿄성을 돌파한 뒤 송금 도쿄궁성의 스타일에 따라 모두 김조 황궁을 지었다. 궁성궁은 성내, 약간 남서쪽에 위치하여 봉의문에서 선홍문까지, 남쪽에는 양헌문, 북쪽에는 소가죽책을 찢은 진궁문, 동쪽에는 선화문, 서쪽에는 유화문이 있다. 전자는 관저이고 후자는 황궁이다. 정청은 다안전, 북쪽은 임정전, 북동쪽은 동궁, * * * 는 36 개의 대전이다. 또한 파빌리온 파빌리온, 정원 및 수영장이 많이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김도의 황궁이 화려하고 기예가 뛰어나 사치라고 기록하였다. 도시 동북의 조안화도에는 황제가 참관할 수 있는 이궁이 하나 있다. 현존하는 산시 () 의 연산사 벽화는 천계 궁궐을 묘사하며 당시 궁전 건물의 이미지를 반영한 것으로, 얻기 어려운 자료이다. < P > 범정산사 벽화 속 궁전의 이미지 < P > 김도궁 평면도 < P > 청명상하도 < P > 암사 벽화 II

송휘종은 청상하투년에 창작되었고, 또 다른 연산사 벽화도 이 시기의 궁전 이미지를 충실히 묘사했다. 전자는 조제 정권의 어느 날, 상운 한 조각이 궁으로 날아와 기둥 주위를 돌며, 사람들이 올려다보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놀란 나머지 두루미 떼가 하늘을 날고 상운과 하나가 되어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았다. 북송의 준엄한 순간에 황제는 하늘이 상운을 보내달라고 기도하며 송조의 위태로운 죽음을 구했다. 후자는 높은 탑 위에 세워진 거대한 고층 빌딩이다. < P > 건물 < P > 전당은 하남 등봉소림사에서 북서쪽으로 2km 떨어진 오루봉 기슭에 위치해 북송선화와 7 년 선종 창시자 다모를 기념하기 위해 건설됐다. 이 평강도가 반포된 지 2 년밖에 안 된 대전은 현존하는 서학도 법칙에 가장 가까운 것, 즉 가장 전형적인 송식 건물이다. 본전은 북남향에 앉아 있는데, 넓은 방 세 개와 깊은 방 세 개가 있다. 그것은 단처마로 산꼭대기를 쉬고, 곡선이 아름답고, 유리 기와로 테두리를 둘렀다. 그것은 돌대 위에 지어졌고, 앞뒤 청석 페달, 뒷벽에는 문이 있다. 본전 처마 밑에는 거대한 투아치, 명식 2 문, 2 차원 직방창, 앞 처마 네 개의 1 각 돌기둥, 원통 엠보스 석류, 뒹초, 새, 예기악 등이 있다. 명사 안에는 불당이 있고, 돌기둥 네 개가 있고, 위에는 신왕, 반룡, 첩이 있다. 대웅보전동, 서, 북삼벽 하부 안팎, 돌보족, 조각운, 물, 용, 코끼리, 물고기, 조개, 불상, 인물, 건물. 그것의 규모는 그것의 이미지가 부드럽고 우아하지만 명청 2 대의 대형 관식 건축물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비교될 수 없습니다.

진사는 북송천성년 사이에 재건되었다. 현재 주요 건물, 성모원 홀, 7 폭 6 깊이, 처마가 산꼭대기를 쉬고 있습니다. 홀 맨 위에 있는 유리는 명대에서 만든 것이다. 본전 주위의 회랑은 에워싸고, 현관은 그윽하고, 현관은 넓고, 당송 건축물에서 독보적이다. 현관 기둥에는 여덟 마리의 나무 편룡이 조각되어 있고, 우아하고 다채롭고 구불구불하며, 북송원우의 진적이다. 당시대에는 석탑과 신당에서 용주의 모양을 본 적이 있다. 중국에서 알려진 고대 건축물 목재 구조 중에서, 이것은 선구자이다. 사찰의 각기둥은 상당히 두드러지고 처마가 풍부해 건물 전체를 부드럽게 만들어 당대의 건축물의 화려하고 고풍스러운 것과는 크게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상투아치가 튀어나오고, 하처마가 다섯 점포를 깔고, 상처마가 여섯 점포를 깔고, 상공이 도약하여 사용한다. 오버 헤드 점프 샷에는 실제 오버 헤드, 가짜 오버 헤드, 플랫 오버 헤드 및 오버 헤드 플레이와 같은 다른 규칙이 있습니다. 아치의 모양이 이렇게 복잡하고 변화무쌍하여 건물이 점점 예뻐지고 있다. 홀에는 기둥이 없고, 6 개의 ra 의 용부 < P > 갈토정은 강서남창간강변에 위치해 있으며 당영휘에서 4 년 동안 설립되어 왕포서학투로 유명하다. 이후 또 28 차례 재건되자 당송 () 의 옛터는 이미 강으로 무너졌다. 오늘 송화가 프랑스식을 만든 것은 알려진 최초의 왕텐정 그림책으로 송정의 이미지를 반영했다. 그 우아한 자세와 정교한 구조가 인상적이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정자는 높은 플랫폼 위에 우뚝 솟아 있는데, 두 층짜리 정자의 정자가 교차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관내에는 28 개의 내외각이 있어 구조가 정교하고 모양이 화려하다. 파빌리온의 각 층에는 많은 기둥이 있지만, 공간은 개방적이고 순환적이며, 위, 아래, 위, 아래, 두 층에 모두 복도가 있어 관람하기 쉽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중시하는 이런 문화정신은 중국과 유럽의 고대 건축물 중 파빌리온 누각이 정신적인 면모에서 뚜렷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후자는 벽돌구조로, 작은 창만 열고, 건물 밖에는 회랑이 없고, 안팎으로 단절되어 있고, 수직 위쪽의 뾰족한 모습을 강조하며, 대지를 경멸하는 듯 사람과 자연의 차이를 드러낸다. 중국의 전시관은 상당히 개방되어 있고, 건물 안팎 공간의 유통과 침투가 있으며, 각 층마다 둘러싸인 복도가 있어 사람들이 탑승하여 감상할 수 있다. 각 레이어 주위의 수평 층층의 처마, 복도, 난간은 전체 수직 높이 그래픽이 위로 올라가는 추세를 크게 약화시켜 항상 대지를 바라볼 수 있게 합니다. 호형 지붕과 집의 모퉁이는 조형의 경직과 추위를 피하고, 자연을 아름답게 내장하여 마치 천지의 일부가 된 것처럼 자연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P > 화법식 송대, 이 시기의 건축집단은 조형조합에 변화로 가득 차 있다. 주변에는 낮은 건물로 둘러싸인 청당과 파빌리온 누각이 있어 전체 총평면에 축을 따라 여러 사합원이 배열되어 있다. 허베이 정정룡흥사는 현존하는 송대 불사의 전반적인 배치의 중요한 예이다. 전체 절 건물은 중축선에 따라 세로로 배열되어 있으며, 외향에서 내향으로, 전우가 겹치고, 마당이 변하고, 높낮이가 엇갈리고, 주차가 뚜렷하다. 사원 앞에는 큰 유리 벽이 있고, 문 안에는 직사각형 정원이 있고, 좌우에는 각각 종탑과 북탑이 있다. 가운데 대각사 6 부의 대전은 이미 파괴되었지만 여전히 폐허가 있다. 전북 입구는 모니궁, 좌우 홀, 또 다른 종원을 형성한다. 북쪽으로 두 번째 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본관, 불향각, 양쪽의 회전전, 자세각 및 기타 부차건물, 파빌리온 누각으로 구성된 웅장한 공간 조합이다. 불사 건물 전체의 절정이기도 하다. 절 뒤에는 마지막 아미타불 절이 있다. 불전과 아미타불전은 모두 삼전을 병행하는 체계를 채택하고 있다. 고각을 전사 중심지로 하는 이런 배치 방식은 틀림없이 중당 이래, 큰 불상을 모시는 동시에 주체건물은 다층으로 발전해야 하고, 보조 건물도 늘어서 만당에서 북송 불교 사원 건축의 특징을 반영한 것임에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북송, 북송, 북송, 북송, 북송, 북송, 북송) < P > 허베이 정정룡흥사 마니궁은 북송 제 4 년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유일하게 십자형을 이루고 있는 대형 불교 사원이며, 현존하는 사방이 모두 저택인 목조 건축물 중 가장 오래된 예이기도 하다. 가운데에는 5 개의 홀, 5 개의 깊은 홀, 정사각형에 가까운 받침대와 십자형 평면이 있습니다. 중부 중처마는 산꼭대기를 쉬고, 사방 정중앙에 각각 두 개의 전이 있어 모두 앞을 향하고 있다. 홀 주위는 모두 두꺼운 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홀 정면에만 문과 창문이 열려 있다. 홀의 빔 구조는 모두 탱왕각 순서에 부합한다. 이 홀은 입체적인 레이아웃의 변화로 가득 차 있고, 겹이 웅장하고, 단정하고 엄숙하며, 활발하고 생동감 있는 성격을 보여준다. 그것은 이런 건축 풍격이 송대 회화에서 유일하게 전해 내려오는 패러다임이다. 이런 독특한 건축 스타일은 송대 이전에는 흔치 않았다. < P > 모니궁 대비각은 용흥사 내 주요 건물로, 현존하는 정자는 194 년 전후로 개조됐다. 정자는 높이가 약 33 미터, * * * 3 층으로 산꼭대기에서 쉬고, 위 두 겹의 처마와 좌석이 평평하여 실제보다 높은 느낌을 준다. 정자 안의 천수관음은 높이가 24 미터이다. 북송개보 4 년 건립 때 주조한 것으로 중국 고대 가장 큰 동상이다. 1992 년에 정부는 제국 도서빌딩과 금기관을 보수했다. 삼정이 나란히 있고, 홍교가 연결되어 있어 웅장하고 장관이다. 바퀴 장전과 자씨각은 모두 2 층에 있고, 처마는 산꼭대기를 쉰다. 크기는 같지만 구조는 다르다. 이 두 건물은 후세에 의해 여러 차례 재건되었으며, 주자당은 송대의 풍격을 보존하였다. 육각 바퀴 보관물을 수용하기 위해, 바퀴 보관실 아래 기둥 중 두 개의 중간 기둥이 옮겨져 평면 육각 기둥 그물을 형성하고, 상하 두 층 사이에는 평평한 어두운 층이 없어 요도락사 관음각과는 다르다. 절 안의 나머지 전우는 모두 단층이다. 허베이 () 성 () 현 () 도락사 () 의 회전당 관음각 () 은 요 2 년에 재건되었다. 현존하는 산문과 관음각은 요대 진적이다. 대문은 도락사의 대문, 넓은 문 세 개, 깊은 문 두 개입니다. 그것은 단일 처마 지붕, 부드러운 접힘, 깊은 처마, 처마를 가지고 있다. 산대 받침대에 12 개의 나무 기둥이 세워져 있고, 네 개의 모퉁이 기둥의 기둥머리는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 있고, 기둥 몸은 약간 바깥쪽으로 뻗어 있다. 변주를 재배하는 기술은 구조를 안정시키고, 건물이 바깥쪽으로 기울어지는 것을 방지하며, 건물의 이미지를 풍부하게 한다. 각 기둥머리 위에는 큰 아치가 쌓여 있다. 산문 내부에는 천장이 없고, 아치, 대들보, 중도리 등의 구성요소는 모두 볼 수 있어 장식성이 매우 뛰어나다. 산등성마루 양끝의 키스는 매우 활기차고, 머리는 보이고, 꼬리는 안쪽으로 말려 마치 꿩 한 마리가 날고 있는 것 같다. 이것은 당나라가 진화한 예시 명청의 꼬리용의 키스이다. 허베이 () 지현 독악사 관음각 () 은 산문을 가로질러 높고 웅장한 관음각 () 이다. 조형상으로 볼 때 당대의 훈후함과 송대의 온순함이 모두 있다. 그것은 요대 건축의 중요한 대표이자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높은 2 층 누각 건물이다. 그것은 뛰어난 건축 기술로 유명하다. 관음각 외관에는 2 층이 있고, 안에는 어두운 층이 있다. 사실 3 층입니다. 관음각은 높이가 23 미터이고, 5 개의 넓은 방과 4 개의 깊은 방이 있다. 그것은 산꼭대기에 자리잡고 있는데 처마가 하나밖에 없다. 1, 2 층에는 허리 처마가 있고 처마에는 평좌가 있다. 정자 3 층은 침몰함을 덮고, 좌우 사이에는 평평한 목을 덮는다. 관음각 처마 아치가 웅장하고, 배열이 희박하여 당대의 유숙하는 스타일이 뚜렷하다. 관음각 기둥망 배치는 내외 2 주간의 구성 방식을 채택하여 큰 함정과 작은 원의 이중층 원형 기둥 평면을 형성한다. 관음투공 * * * 은 24 가지가 있습니다. 수천 개의 빔, 기둥, 싸움이 있지만, 그것들은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견고하고 아름다운 전체를 형성한다. 동시에 정자의 폭-깊이 비율과 깊이 비율은 모두 4 대 3 정도이다. 이처럼 완전하고 통일된 구조, 정교하고 안정적인 디자인, 독악사는 요대 재건 이후 28 차례의 지진을 거쳐 관음각과 산문강을 제외한 거의 모든 집이 무너졌다. 관음상 ***11 존, 높이 16 미터, 약간 앞으로 기울고, 얼굴이 풍만하고, 양 어깨가 늘어져 있습니다. 그들은 중국에서 가장 큰 진흙 불상 중의 하나이다. < P > 관음암사는 산시 () 성 대동시 () 에 위치해 있어 건설날짜가 불분명하다. 요조 말년에 병불에 파괴되었다. 비문에 따르면 진 () 은 114 년 본지에서 재건되었지만 요국 () 의 원래 규모와는 거리가 멀었다고 한다. 명나라 중기 이후 절은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각각 각자의 문이 있어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이 절의 주요 절 조동, 이는 참배 풍습과 관련된 < P > 화엄사 상연사 대웅전 상세 2: < P > 다음 부분: < P > 다음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