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대형 회화 수업 계획 3 편.

유치원 대형 회화 수업 계획 3 편.

1.

2. 판다를 좋아하고 판다를 보호하는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P > 행사 준비:

1, 판다 몸의 각 부분에 대한 사진, 판다의 다양한 동적 코스웨어.

2, 유화봉, 수채화 펜, 채색 진흙, 패드, 용지 걸림 등. < P > 행사 과정: < P > 1, 퀴즈 활동을 가이드로 삼아 유아의 활동 참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1. 교사: 동그란 뇌알, 검은 눈틀, 검은 흰옷을 입고 부드러운 대나무를 즐겨 먹는다. 2. 선생님은 유아판다가 우리나라의 희귀한 동물이며 국보입니다. 우리 모두는 판다를 사랑합니다. < P > 둘째, 판다 사진을 보여 유아들이 판다의 외형 특징을 관찰하도록 유도한다.

1. 질문:

(1) 팬더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판다의 어느 부위의 털이 검은색이고 어느 부위의 털이 흰색입니까?

(2) 팬더의 머리는 어떤 모양과 어떤 색입니까?

(3) 팬더의 눈은 어떤 모양과 어떤 색입니까?

(4) 팬더의 귀는 어떤 모양과 어떤 색입니까?

(5) 판다의 몸은 어떤 모양과 어떤 색입니까?

(6) 판다의 사지는 어떤 모양과 어떤 색입니까? < P > 교사 요약:

1. 판다의 머리는 둥글고, 귀는 반원이며, 판다의 몸은 뚱뚱하고, 풍선처럼 팔다리가 짧고, 타원형처럼 생겼으며, 그 몸에는 검은색과 흰색 털이 있다.

2. 유아들이 판다 활동 사진을 꼼꼼히 감상하도록 지도하고 대담하게 연상하고 표현한다. 그림에 그려진 팬더가 다시 있을 수 있나요?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이 두 팬더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그것들이 함께 있으면 어떤 기분이 들까? 팬더 두 마리가 뭐라고 말할까요?

셋째, 게임 경험은 팬더의 역학을 인식합니다. < P > 1. 오늘 선생님도 판다 한 마리를 아이와 함께 놀게 하고 판다가 하는 동작을 하면 누가 가장 닮았는지 볼 수 있도록 이런 동작을 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2. 두 사람 한 명, 한 명은 판다로, 판다의 각종 동작을 하고, 한 사람은 그림으로 동작을 늘어놓는다. 두 사람은 캐릭터를 교환하고 게임을 계속했다.

넷째, 유아 창작 표현.

1. 요청:

(1) 오늘 선생님께서 어린이들에게 수채화 펜, 유화봉, 고무진흙 등을 공급해 주셨고, 아이들은 판다를 그리거나, 색진흙으로 판다를 빚어 아름다운 배경을 추가할 수 있다. 창작 과정에서 너는 먼저 네가 표현한 판다가 어디에 있는지, 누구와 함께 있는지, 그들에게 무슨 재미있는 일이 일어났는지 생각해야 한다.

(2) 선생님 음악이 울리면 시작하세요. 음악이 끝나면 도구를 정리하고 작품을 전시판에 붙이세요.

2. 창작표현, 교사 순회지도. 유아들이 서로 다른 역동적인 판다를 그리고 배경을 더하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 P > 5, 어린이들에게 자신이 그린 작품을 전시판에 붙이고, 당신의 판다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동료들에게 소개시켜 주세요.

기묘한 집

행사 목표:

1. 다양한 기묘한 집을 흥미롭게 관찰하고 그 특징을 알아본다.

2. 유아들에게 적극적인 사고를 장려하고 미래의 유치원을 대담하게 상상하도록 독려한다.

행사 준비:

1. 자신이 본 것 중 가장 좋아하는 가장 특별한 집 자료를 수집한다.

2. 각종 특이한 집의 PPT 코스웨어. < P > 3. 유아들이 어린이낙원에서 부풀린 집 비디오, 주택 건축가의 인터뷰 비디오를 가지고 놀다.

행사 절차:

무료 소개, 경험 공유-코스웨어 보기, 다양한 특이한 집 이해-비디오 보기, 부풀린 집의 장점 이해-과감한 상상력, 집 디자인

행사 과정:

1. 자유 < P > 2. 요약: 당신들이 찾은 집이 참 많군요. 새집과 오래된 집, 중국집과 외국집이 있습니다. 이 집들은 모양이 다르고, 집을 짓는 재료도 다르고, 우리 생활에 많은 편리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 P > 2. 코스웨어를 보고 여러 가지 특이한 집 < P > 1. 돛식 건축물을 알아보다.

미관. 예,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질문: 그 모양은 무엇입니까? 그게 무슨 소용이야? < P > 코믹소인 < P > 행사 목표:

1, 춤을 추는 코믹소인을 관찰하고 코믹소인의 움직임, 의상, 얼굴 표정을 이해하고, 임무의 즐거운 정서와 과장된 동작을 감지한다.

2, 학습용 일관된 곡선으로 무용수의 과장된 얼굴 표정과 역동성을 표현한다.

3, 캐릭터를 합리적으로 화면의 주요 위에 배치해 대담하고 매끄러운 선으로 인물의 주요 특징을 표현한다. < P > 행사 준비:

1, 어릿광대가 곡예를 연출하는 영상단편

2, 손에 유화봉 한 상자, 낚싯줄 한 개.

행사 과정:

1, 음악활동: 닭도살오리-교사가 유아를 이끌고 음악공연과 함께' 닭살재오리' 를 부르며 즐거운 감정을 느낄 수 있다.

2, 춤 동작을 관찰하고 댄서의 자세와 표정을 알아본다.

-교사: 지금 뭐하고 있니? 너는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니? 춤을 출 때 행복하세요? < P >--누가 올라와서 모두에게 즐겁고 즐거운 춤 동작을 해 줄까?

-교사는 간단한 스트로크로 동작을 기록합니다.

3, 패러다임을 감상하고 춤을 감지하는 코믹한 소인.

--유아에게' 유아용 책' 을 열도록 유도하고' 여기가 어디죠?' 라고 말했다. 너는 어떻게 알아차렸니?

-교사: 무대에 누가 있습니까? 그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재밌다고 생각하세요? 그의 옷은 우리의 옷과 어떻게 다릅니까? 표정은 어떤가?

4, 유아 조작. < P >-'유아용 책' 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코믹한 소인을 그려 유아에게 코믹한 소인에게 색색의 꽃옷을 입도록 독려한다.

5,' 햇빛 대무대' 를 개최하며 유아작품을 전시하고, 유아들에게 작품을 소개하고, 서로 교류하며,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익살스러운 소인을 선정한다. < P > 시작 부분에서 나는 아이들을 위해 다운로드한 어릿광대 연기 곡예 애니메이션을 방송했다. 스크린 해설을 통해 어린 아이들이 어릿광대의 과장된 얼굴 메이크업과 의상을 중점적으로 관찰하도록 유도했다. 어린 아이들에게 어릿광대가 밝은 옷, 과장된 동작, 표정을 통해 관객을 웃긴다는 것을 알리게 했다. 그런 다음 그림 단계를 간단히 시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