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중산층 '스윙' 수업 계획

유치원 중산층 '스윙' 수업 계획

성실한 사람들의 교사로서 수업 계획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업 계획은 교육을 실행하는 주요 기반이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업계획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다음은 제가 정리한 유치원 중산층을 위한 '스윙' 수업안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치원 중산층 '스윙' 수업 계획 1부

활동 목표

1. 동요 '스윙'을 배워보세요.

2. 배운 노래를 복습하세요.

3. 한자 '스윙'과 '이미지'를 이해한다.

4. 상상력을 자유롭게 발휘하고 그룹 앞에서 당당하게 말할 수 있다.

5. 어린이들이 동요를 과감하게 따라하고, 동요 내용에 따라 적절한 동작을 취하도록 격려한다.

핵심과 어려움을 가르친다

요점: 동요를 배울 수 있다.

난이도: 유창하게 읽고 동시에 한자를 인식합니다.

활동 준비

동요 한자 카드 : '스윙'과 지금까지 배운 캐릭터 카드 중 일부.

활동 과정

(1) 사진을 감상하고 질문하기

관찰 질문:

(1) 사진에 무엇이 들어있나요? ?

(2)두 꼬마 인형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3) 아이들이 그네를 타본 적이 있나요? 어디서 놀았나요?

책을 수집하세요. 낱말카드 보여주기: 음악을 듣고 책을 모아보세요.

(4) 듣기와 읽기: 삼촌과 이모가 읽어준 이 시를 들어보자. (오디오 테이프를 듣습니다.)

(2) 큰 예를 보여주고 어린이들이 따라 하게 합니다.

선생님은 동화책에 나오는 글자를 더 크게 만들어 칠판으로 불러들여 아이들에게 칠판을 보고 삼촌, 이모들과 함께 읽어보라고 하셨습니다. 녹음기에 삼촌과 숙모가 들리네요.

(3) 게임

아이들은 삼촌, 이모가 읽어주는 시를 그냥 들었나요? 이제 아기라는 단어가 우리와 함께 게임을 할 것입니다. 칠판을보세요.

게임 1: 아기가 빠진 단어는 무엇인가요? (시와 친숙함을 바탕으로 큰 예에서 배운 새로운 문자를 덮고 아이들에게 어떤 한자가 빠졌는지 추측하게 해주세요.)

게임 2: 아기의 몸집이 커진 문자는 무엇인가요? (큰 예에서 해당 단어를 가리려면 큰 문자 카드를 사용하십시오.)

게임 3: 내 단어는 어디에 있나요 자기야? (선생님이 큰 글자 카드인 엄마라는 단어를 보여주고, 아이들은 아기라는 단어를 찾습니다----작은 글자 카드)

가르침에 대한 반성

이에 수업, 그림 속에서 아이들은 행복해했습니다. 그네 장면에서 펼쳐진 장면은 활동 중에 아이들이 그네를 동경해서 동요를 원활하게 배웠고, '아기'라는 단어도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실제 그네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유치원 중산층 '스윙' 수업 계획 2부

활동 목표:

1. 음악 형식을 느끼고 음악이 가져다주는 행복을 느껴보세요.

2. 음악의 리듬에 맞춰 소품을 활용할 수 있다.

3. 멜로디의 분위기와 동료들과 함께 그룹 음악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4. 아이들의 음악 리듬 감각을 키우고 표현력을 키워주세요.

5. 음악 활동에 기꺼이 참여하고 음악 활동에서 행복을 경험하세요.

활동 준비:

1. 음악 CD.

2. 소품: 종, 삼각형, 훌라후프.

활동 과정:

노래: 흰 구름 위를 그네.

지침: 하늘의 흰 구름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잠시 후 샤오시는 그네를 타러 달려갔습니다...

음악 형식: A - 유도 문구

p>

B——유도의 두 가지 주요 비트

1. 모든 개인

섹션 A: 앉거나 점프하고 맨손으로 흰 구름을 잡습니다.

섹션 B: 앞으로/뒤로, 왼쪽/오른쪽 스윙.

2. 2인 1조로 손을 잡습니다.

섹션 A: 악보에 따라 방향을 바꾸며 자유롭게 걸어보세요.

B섹션: 얼굴을 맞대고 또는 등을 맞대고 좌우로 흔든다.

핸드벨

섹션 A: 핸드벨을 치고 각 프레이즈의 방향을 바꿉니다.

섹션 B: 핸드벨을 연주하고 제자리에서 좌우로 흔듭니다.

섹션 A: 두 사람이 서로 마주보며 각각 프레이즈를 연주합니다.

B 구간: 두 사람은 악수를 하고 종을 울리며 제자리에서 좌우로 흔든다.

훌라후프 스윙

1. 두 사람이 훌라후프를 들고 있습니다.

섹션 A: 원을 그리며 걷는다.

섹션 B: 좌우로 스윙하기.

2. 두 사람은 훌라후프 앞에 마주 섰다.

섹션 A: 발뒤꿈치를 사용하여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가며 원을 가리킵니다.

섹션 B: 좌우로 스윙하기.

활동에 대한 고찰:

활동 실시 후 아이들이 A섹션 노래를 배우는 데 어려움을 겪고 노래 연주를 따라갈 의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 구역의 재즈 음악은 선생님의 영감과 지도에 따라 상하좌우로 스윙을 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함께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는 게임입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고 분위기가 매우 활발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아이들의 생생하고 재미있는 공연이 정말 재밌었어요. 따라서 이 활동은 일반적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유치원 중산층 "스윙" 수업 계획 3부

활동 목적:

1. 어린이들에게 그네의 기원을 이해하게 합니다.

2. 아이들의 용감한 정신을 키우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3. 축제의 시기와 유래, 풍습을 알고, 축제의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4. 휴일 게임에 참여하세요.

활동 준비:

나무, 밧줄, 페달을 사용하여 유치원에서 강한 스윙을 설정하는 "판다 스윙"의 벽 차트입니다.

활동 과정:

1. 주제를 소개하기 위해 "Panda Swinging"의 월 차트를 보여줍니다. 교사는 플립차트를 보여주며 물었다. "아이들아, 오늘이 무슨 축제인지 아느냐?"(청명절) "축제 기간 동안 동물원의 레서 판다들도 재미있는 놀이를 했어요. 뭐 해요?"(스윙)

2. 스윙의 원점을 소개합니다.

그네는 우리 조상들이 음식을 얻기 위해 나무에 오르고 동물을 피하기 위해 사용했던 도구라는 것을 어린 아이들에게 알려주세요. 나중에 스윙 활동으로 발전했습니다.

3. 그네 놀이 방법을 소개하고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아이들이 그네를 타고 놀 수 있도록 조직하십시오.

① 양손으로 줄을 잡고 두 줄 사이의 수평판 위에 앉거나 선다.

② 선 채로 스윙할 때는 다리를 모으고 무릎을 구부려 앞으로 스윙하고, 앉아서 스윙할 때는 뒤에서 누군가가 그네를 앞으로 밀 수도 있다.

③ 아이들에게 한 줄로 서서 옆으로 서도록 하세요. 각 어린이는 2~3분 동안 그네를 타고 지나갑니다. 선생님은 용감한 아이들을 칭찬하고, 소심한 아이들을 격려하면서 지도해 줍니다.

4. 명제 그림: "그네를 타고 있는 작은 원숭이". 그네를 타고 있는 작은 원숭이의 다양한 자세를 그려보세요.

소백과사전: 스윙은 고대 중국 북부의 소수민족이 창안한 스포츠이다. 춘추시대에 중원에 전래되었으며, 장비가 간단하고 배우기 쉬우므로 사람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각지에서 빠르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나라 이후 그네는 점차 청명절, 단오절 등 축제 기간 동안 민속 풍습으로 자리잡아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다양한 현대 스포츠가 부흥하면서 스윙 스포츠는 일부 지역에서 여전히 널리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을 제외하고 중국 대부분 지역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활동이 되었습니다. 1986년 2월 국가체육위원회는 '스윙경기규칙'(초안)을 제정했고, 같은 해 스윙은 전국소수민족체육대회의 공식종목으로 등재됐다. 1999년 제6회 전국소수민족체육대회를 통해 스윙은 6개의 개인 종목을 포함하는 대규모 종목으로 발전했다. 유치원 중산층 "스윙" 수업 계획 4부

활동 목표:

1. 평면 위치 대응의 개념을 확립합니다.

2. 그림에 있는 단서를 따라가면 아래 그림에서 해당하는 공간 위치를 찾아보세요.

3. 탐색과 조작에 대한 관심을 키우십시오.

4. 비교하고 판단하는 어린이의 능력을 키우십시오.

5.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 능력을 키워주세요.

활동 준비:

1. 빨간색, 노란색, 녹색의 세 가지 종류의 판지 각 1장과 작은 동물 카드 4장 각 1장. 2. 모양이 다른 귤나무 4개(선생님과 어린이 각각 하나씩). 삼. 토끼, 개구리, 새끼 고양이, 곰 머리 장식은 각 어린이마다 하나씩 제공됩니다. 4. 교실 바닥에 색종이 조각을 사용하여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 네 개의 원을 나란히 만듭니다. 5. 어린 아이들을 위한 책.

활동 과정:

1. 손가락 게임 소개:

1. 꼬마 마술사 여러분, 준비됐나요? 작은 손을 뻗어 선생님과 함께 마술을 해보세요.

2. 동요 "손가락 하나가 변해 애벌레로 변해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기어간다. 두 손가락이 변해 큰 가위로 변해 위로 가위질한다. , 자르고, 왼쪽으로 자르고, 오른쪽으로 자르고, 오른쪽으로 자른다. .." 아이들과 선생님이 함께 동요를 부르며 그에 상응하는 동작을 하게 됩니다.

2. 아이들이 평면 위치 대응의 개념을 확립할 수 있도록 그룹 연습을 합니다.

1. 운영 게임: "Split the Citrus Aurantium".

(1) 칠판에 두 장의 사진을 올려주세요. 위쪽 그림에는 빨간색, 노란색, 녹색 귤나무가 있는 동일한 접시가 3개 있습니다. 아래쪽 그림에도 같은 접시가 3개 있습니다. 접시에 있는 귤나무.

(2) 어린이 여러분, 위 사진을 자세히 보시고 아래에서 내 손에 있는 세 그루의 귤나무를 어느 접시에 놓아야 할지 알아보세요. (빨간색, 노란색, 녹색 오렌지 나무를 세 가지 색상으로 보여주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말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세 명의 어린이에게 앞으로 나아가 세 개의 오렌지 나무를 해당 접시에 놓도록 하세요.)

2. 직소 퍼즐: "귤 나무 만들기".

(1) 보세요, 선생님의 포즈는 어떤가요? 어떤 형태의 그래픽이 사용되었나요?

(2) 생각해보고 배치한 다음 귤나무를 이런 모양으로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이 같은 모양을 테이블 위에 놓도록 안내합니다.)

3. 액션 게임: "후프 통과".

(1) 칠판에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 원이 나란히 배열되어 있습니다. 교사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원을 추정합니다. 색종이로 바닥에 나란히 놓여있습니다. 녹색, 녹색의 원이 4개 있는데 색상의 순서가 그림과 다릅니다. 아이들은 머리장식을 하고 있고 선생님은 이 네 마리의 작은 동물이 그려진 카드를 들고 있습니다. .

(2) 작은 동물들이 와서 원 점프 게임(선생님이 작은 동물 네 마리의 카드를 네 개의 원에 각각 넣음)을 하고 어떤 색깔의 원으로 점프해야 하는지 확인하세요. 한번 시도해보고 점프해 보세요! (작은 동물에 있는 원의 색상 프롬프트에 따라 아이들이 해당 원으로 점프하도록 안내합니다.)

 4. 어린이들이 동화책을 조작하고 위의 연습을 완료하도록 안내하십시오. 유치원 중산층 "스윙" 수업 계획 5부

활동 목표:

1. 스윙에 대한 주의 사항을 이해합니다.

2. 올바른 스윙을 할 수 있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3. 스포츠 활동에 기꺼이 참여합니다.

4. 아이들의 실험정신을 키워주세요.

5. 차례대로 이야기하는 법을 배우며 동료들과 소통하고 토론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동화책 4장.

활동 과정:

1. 말하기 활동.

내가 좋아하는 장난감은 활동으로 이어진다.

1. 선생님이 질문하셨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은 무엇인가요?

2. 아이들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들에게 가지고 놀고 싶은 장난감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세요.

4. 질문: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5. 요약: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는 올바른 방법으로 놀고 위험한 행동을 피해야 합니다.

2. 아이들에게 올바른 스윙 방법을 가르칩니다.

1. 교사는 그림을 보여주고, 아이들에게 관찰하도록 지도하며, 각 그림의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2. 질문: 누가 옳은 일을 했나요? 왜? 스윙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요약: 그네를 탈 때에는 양손으로 줄을 단단히 잡고, 발을 위로 차거나 너무 높이 휘두르지 말고, 뒤에 있는 아이들이 그네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특정 거리.

3. 동요 '스윙잉'을 배워보세요

1. 아이들이 책에 나오는 내용을 읽고, 선생님은 동요를 낭송합니다.

2. 질문을 통해 아이들이 동요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4. 동화책의 해당 내용을 완성하세요. 누가 옳은 일을 했나요? 그에게 붉은 꽃을 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