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신이 알고 있는 모일종 (가급적 당신의 고향극) 의 역사 발전 개요와 기본 특징을 소개하고, 조리를 잘 하고, 간단명료하게 말해야 합니다
당신이 알고 있는 모일종 (가급적 당신의 고향극) 의 역사 발전 개요와 기본 특징을 소개하고, 조리를 잘 하고, 간단명료하게 말해야 합니다
[ 편집본] 경극, 일명' 피황' 은' 서피' 와' 이스프링' 의 두 가지 기본 어조로 구성된 음악 소재를 구성하며, 일부 지방의 작은 곡조 (예: 유자강, 불어 등) 와 쿤을 동시에 부른다 그것은 베이징에서 형성되었고, 시간은 184 년 전후로 193, 4 년대에 성행하였으며, 때로는' 국극' 이라고 불리기도 했다. 지금도 여전히 전국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대극종이다. 그것의 업종은 전면적이고, 공연이 성숙하며, 기세가 웅장하여, 근대 중국 희곡의 대표이다. 중국 경극은 중국의' 국수적' 으로 이미 2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경극의 이름은 청광서 2 년 (1876 년) 의' 신고' 에서 시작되었는데, 역사상에는 피황, 이황, 황강, 경조, 경극, 평극, 국극 등의 명칭이 있었고, 청나라 건륭 55 년 (179 년) 안후이의 4 대 휘반이 상경한 뒤 베이징극과 함께 있었다 그 극의 풍부함, 공연 예술가의 수, 극단의 수, 관객의 수, 영향의 깊이는 모두 전국 최고다. 경극은 종합 공연 예술이다. 즉, 노래 (노래), 읽기 (발음), 수행 (공연), 연주 (무술), 춤 (춤) 을 하나로 하고, 프로그램의 공연 수단을 통해 이야기를 서술하고, 인물을 새기고, "기쁨, 분노, 슬픔" 을 표현한다 역할은 생 (남자), 단 (여자), 순 (남자), 못생긴 (남자, 여자 모두) 네 가지 주요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인물은 충간분, 미추분, 선악의 구분이 있다. 각 이미지가 선명하고 생동감이 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하며, 26 년 5 월 2 일 경극은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 P > 발전간사 [편집본 ]
1, 수태기 < P > 휘진 합류청초, 경성 희곡 무대에서 곤곡과 경강 () 이 성행하고 있다. 건륭 중엽 이후 곤곡이 점차 쇠퇴하자, 경강의 흥성은 곤곡 통일경성 무대를 대신했다. 건륭 45 년 (178 년) 진강 연예인 위장생은 천에서 상경했다. 위씨는 쌍경반을 타고 진강' 롤루',' 배와진부' 등의 드라마를 연출했다. 위장생 분장은 준미, 소음은 달콤하고 윤택하며, 노래는 완곡하고 섬세하며,' 롤루' 가 나오면 경성을 들썩이게 한다. 이에 따라 쌍경반도' 교토 1 위' 로 불린다. 그 이후로 경강은 쇠퇴하기 시작했고, 경강 6 대 반의 대성반, 왕부반, 여경반, 유경반, 추경반, 보화반도 아무도 관여하지 않고 진강반에 들어가 생계를 꾸렸다. 건륭 5 년 (1785 년), 청정은 위장생의 공연에 풍화가 있어, 진강이 경성에서 공연하는 것을 명백히 금지하고, 위장생을 경성에서 쫓아냈다. < P > 건륭 55 년 (179 년), 삼경 휘반에 이어 경성에 정착한 뒤 (반지는 한가대 골목 안에 있음), 사희, 계수, 네온, 춘대, 봄, 삼삼, 송주, 김옥, 대경, 등 반이 있다 그중 삼경, 사희, 그리고 봄, 춘대 네 곳의 명성이 가장 높기 때문에' 4 대 휘반' 이라고 불린다. 춘대반' 상경 시간, 한조의 명가 쌀은 건륭말년보다 앞서야 하고, 베이징에서' 춘대반' 기둥을 맡았을 때부터 이 반이 상경 시간이' 사희' 와' 화춘' 보다 빠르다는 것을 증명했다. 춘대반' 은 백순골목에 위치해 있다. 사희반' 은 가경 초에 북경에 왔다. 휘장, 곤곡 겸연, 특히 곤곡을 위주로 하여,' 복숭아꽃 팬 한 곡, 사방에 사희반을 떠들어댄다' 는 말이 있다. 이 반은 산시 골목 안에 위치해 있다. 그리고 춘반' 은 가경 8 년 (184 년) 이철 꺾어진 거리에서 구성되었다. 이 반은 무희로 장관을 본다. 도광은 13 년 (1853 년) 해산했다. "4 대 휘장 반" 의 공연 레퍼토리, 공연 스타일, 각각 길이가 있기 때문에' 삼경의 축, 사희의 곡, 봄의 손잡이, 춘대의 아이' 라는 명예가 있다. "4 대 휘장 반" 은 휘장을 부르는 것 외에 곤강, 불기, 사평조, 방자강도 쓰이며, 여러 공동과 연주라고 할 수 있다. 공연 예술에서 널리 공모하여 여러 가지 극종의 길이를 흡수하여 휘장극에 융합하다. 겸용 공연 라인업이 정연하여 상연된 연극이 풍부해 경성 관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위장생은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나야 했고, 진강이 부진했고, 진강 연예인은 생계를 위해 휘장을 타고 휘장 () 과 진 () 이 어우러진 국면을 형성했다. 휘장 진 합류 과정에서 휘장은 진강의 노래, 연기의 정예, 대량의 극본 이식을 광범위하게 받아들여 휘장 예술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 P > 휘한합류 한극은 호북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그 성강 속의 이황 서피는 휘장과 혈연관계가 있다. 휘장 한이극은 상경하기 전에 이미 광범위한 예술 융합이 있었다. 건륭말년에 이어 한극 명가 쌀이 상경한 뒤 도광초 (1821 년) 에 이어 유명한 한극인 이육 (), 왕홍귀 (), 여삼승 (), 소생 용덕운 () 등이 각각 휘반춘대 () 와 춘반 () 에 맞춰 노래를 불렀다. 쌀은 먼저 관우극을 부르는 것으로 유명해야 하는데, 삼경반 주인 정창경의 홍순극은 모두 쌀이 먼저 수여해야 한다. Li Liu 는 \ "술에 취해 무서운 책 쓰기 \", \ "눈 청소 \" 를 참조하십시오; 왕 honggui 는 \ "청두 하자 \", \ "드럼 저주 카오 \" 로 이름을 즐긴다; 틈새 용덕운선 연기' 문사창',' 황학루' 등 극; 여삼승의 소음은 부드럽고, 노랫소리가 아름답고, 문무를 겸비하여,' 정군산',' 사랑탐모',' 매마',' 비석' 등 낡은 연극을 연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극 배우가 휘장에 입단한 후 성강 곡조, 연기 기술, 공연 연극을 휘장 속에 녹여서 휘장의 창창창판이 점점 풍부해지고, 창법, 독백은 베이징 지역의 음성적 특징을 더욱 갖추고 있으며, 경인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도광 25 년 (1845 년) 각 대명반은 모두 재학생이 반장을 맡고 있다. 휘장 () 한합 () 후 후베이 () 의 서피조 () 와 안휘 () 의 두 스프링 () 이 다시 교류하게 되었다. 휘장 진 한의 합류는 경극의 탄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 P > 2, 형성기 < P > 도광은 2 년에서 함풍십 년 (184 -186 년) 사이에 휘장, 진강, 한조의 합류를 거쳐 곤곡, 경강의 길이를 흡수하여 경극을 형성했다. 그 표지판 중 하나: 곡조판이 완비되어 휘장 진 한삼극 중 어느 것도 초월한다. 창곡은 판공동과 곡패체의 혼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향 공동은 주로 2 스프링, 서피 위주이다. 둘째, 사업은 대체로 완벽하다. 셋째, 경극 연극이 형성되었다. 넷째, 정창경, 여삼승, 장이규는 경극 형성 초기의 대표로, "재래생 삼걸", "삼정갑" 즉 "장원", "장이규", "명부", "장창경", "탐화" 여삼승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노래 및 공연 스타일에 있어서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경극의 주요 어조 서피, 두 스프링, 경극 희곡 형식, 그리고 북경어 특징을 지닌 설백, 자음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1 세대 경극 배우 중에는 노승규, 설인헌, 장여림, 왕구령 등이 있다. 틈새 용 deyun, 쑤 xiaoxiang; 댄 후진타오 xilu, 루오 qiaofu, 메이 qiaoling 링: 못생긴 양 mingyu, 리우 장 iii; 올드 댄 하오 란 티안, 탄 zhidao; 순주대마자, 임화얼굴 등은 각 업종의 성강과 공연 예술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모두 독특한 창조를 하고 있다. 후임' 사희반' 반주의 매교령은 과감하게 청의와 화단의 엄격한 분업 구칙을 뚫고 단각의 노래 예술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 P >' 동광명령 13 절절' 은 경극 역사상 명령의 컬러드라마 화보화로 만청 민간 화가인 심용포가 그렸다. 그는 청대 중엽 화가인 하세퀘벡이 그린' 경강 13 절절' 희곡 인물화의 형식을 참고해 청동치, 광서년 (l86 ~ 189) 경극 무대에서 명성을 얻은 13 명의 배우를 선정해 공필중채로 그들이 맡은 극중 인물을 묘사해 작가의 깊은 공력을 과시했다. 이 그림은 민국 32 년 (1943 년), 진화사 주복창이 서재에서 인수하여 축소 복사해 나왔으며,' 동광명령 13 절전' 한 권을 첨부했다. < P > 3, 성숙기 < P > 는 1883 년 1918 년 경극이 형성기에서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인물을 대표하는' 진부 삼걸' 로 불리는 담신배, 왕계펜, 손국선이다. 그 중 담신배승장경, 여삼승, 장이규의 각 예술의 장장, 창조발전을 거쳐 경극 예술을 새로운 성숙한 경지로 추진하였다. 담담 () 은 예술실천에서 박채 () 를 널리 징발하여 곤곡 (), 방자 (), 드럼 () 및 경극 청복 (), 화면 (), 왕단 () 의 각 행으로부터 교훈을 얻어 노래에 융합하여 독특한 가창 예술 풍격을 창조한' 담파 ()' 가 1917 년 이래 경극 우수 배우들이 대거 출현하여 유파가 분분하고 출한 번영 국면을 드러내며 성숙기에서 전성으로 발전하였다. 문인들이 숭상하는 아문화전통이 2 세기에 멸종의 재난을 당했기 때문에 경극은 전성기에 이르렀다. < P > 는 1927 년 베이징' 순천 촌보' 에서 경극 단각 명령 선정을 열었다. 독자 투표 선거 결과: 매란방은' 태진외전', 상소운은' 모던가녀', 정연추는' 홍풍전', 순혜생은' 단청인용' 으로' 사대단' 을 수상했다. 4 대명 단' 이 눈에 띄는 것은 경극의 전성기를 향한 중요한 표시이다. 그들은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예술 풍격을 만들어 멜란방의 단정하고 우아하며, 상소운의 예쁘고 강건하며, 정연추의 깊고 완곡하며, 순혜생의 애교가 부드럽고' 4 대 유파' 를 만들어 경극 무대에서 단 위주의 구도를 창조했다. 무생 양소루는 유국화성 양월루에 이어 경극 무생 공연 예술을 새로운 높이로 발전시켜' 국극 전문가',' 무생 태두' 로 불린다. 진부한 여숙암, 고경규, 언국봉, 마연량, 192 년대에는' 4 대 수염생' 이라고 불렸다. 같은 기간의 시혜보, 왕봉경, 관대원 등도 생행의 우수한 인재이다. 193 년대 말, 유, 말, 고후가 무대에서 탈퇴했고, 마연양과 담부영, 해박, 양보슨은 이를' 사대수생' 이라고 불렀다. 여수염생 맹샤오동은 비교적 높은 예술적 조예가 있어 스승 여숙암의 예술적 풍격이 있다.
1936 년 가을, 베이징대, 중학교 애호가 및 많은 관중들이 각 신문에 편지를 써서 경극 아령선거를 제의했다. 당시 부련사 사장 엽룡장과 북평' 립언보' 사장 김달지 상이 타당해 이 신문이 발표해 각계 투표를 전담하고, 매일 신문에 투표수를 발표하고' 운석사' 몇 명을 신문사 감독에 초청했다. 규정 투표일은 반월로, 기한이 만료되어 중국 희곡학교와 부련사 책임자와' 실보',' 실사백화보',' 베이징 석간지',' 연극보' 도 사람을 보내 즉석에서 표를 조사했다. 선거 결과 부련사 이세방이 약 만 장을 득표해' 아령주석' 에 당선되었다. 보건부 챔피언 왕 김루, 준우승 엽세장; 단각 챔피언 모세래, 준우승 송덕주; 정각 챔피언 여어세룽, 준우승 조덕옥; 어릿광대 챔피언 제임스 보, 준우승 은김진. 선거가 끝난 후 호방교 부련사에서 경축대회를 열고 그날 밤 신선한 어구내화악 극장에서 대관식을 거행하여 이세방, 원세해가' 패왕별희' 를 공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