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예와 한자의 진화 과정 보기
서예와 한자의 진화 과정 보기
한자는 6,000년 넘게 변화를 겪었으며 그 진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골문자 → 청동문자 → Xiaozhuan → 관용문자 → 일반문자 → 실행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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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ng) ( Zhou) (Qin) (Han) (Wei and Jin) 필기체
위의 "Jiajin Seal, Li, Cao Kaixing"의 7가지 글꼴을 "Seven Chinese"라고 합니다. 문자"
한자 ——한자의 출현은 기원전 14세기경 은상대 말기에 잘 기록되어 있다. 이때 초기의 정형화된 문자, 즉 갑골문은 형성되었습니다. Oracle Bone 비문은 그림 문자이자 표음 문자입니다. 여전히 그림과 동일한 한자 상형 문자가 매우 생생합니다.
서주 말기에는 한자가 큰 전서로 발전했다. 큰 전서의 발전은 두 가지 특징을 가져왔다. 첫째, 초기 선의 불균일한 굵기가 균일하고 부드러워졌으며, 둘째, 실물로 그린 선이 매우 간결하고 선명해졌다. 깔끔해지려고 점차 그림의 원형을 벗어나 정사각형 문자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후 진나라 총리 이시가 큰 전서를 단순화하고 작은 전서로 바꾸었다. 큰 전서의 형태를 단순화한 것에 더해 작은 전서 역시 선과 표준화를 완벽하게 하여 그림문자와 거의 완벽하게 분리되어 깔끔하고 조화로우며 기본적으로 매우 아름다운 직사각형의 블록체로 되었다. 그러나 Xiaozhuan에도 근본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즉, 선이 펜으로 쓰기가 매우 불편하여 거의 동시에 공식 문자의 모양이 양쪽으로 늘어나 평평한 사각형이되었습니다.
한대에 이르러 공식 문자는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고, 한자의 가독성과 쓰기 속도도 크게 향상됐다. 이후 정식 서체는 장조(張趙)로 발전하였고, 당나라 때에는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펜에 표현하는 광조(廣曹)가 있었다. 이후 당나라에서는 정서와 필기체를 혼합한 정서(실서라고도 함)가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인쇄 스타일은 일반 문자에서 발전한 것입니다. 정서체와 필기체 사이에 활자가 있는데, 쓰기가 부드럽고 사용이 유연하다. 한나라 때 유덕성(劉德生)이 만들었다고 전해지며 지금도 우리에게 사용되고 있다. 일상적인 글쓰기에 익숙합니다.
송나라에서는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목판인쇄술이 널리 쓰이게 되었고, 한자가 더욱 개량, 발전하여 새로운 서예인 송나라 활자체가 탄생하게 되었다. 인쇄술이 발명된 후 글자에 사용되는 조각칼은 한자의 모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가로로 가늘고 세로로 두꺼워 눈길을 끌며 읽기 쉬운 인쇄체를 탄생시켰는데, 이를 훗날 송나라라고 불렀다. . 당시 새겨진 글꼴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었는데, 굵은 글꼴과 얇은 글꼴은 Yan 스타일과 Liu 스타일을 모방한 굵은 글꼴, 유럽 스타일과 Yu 글꼴을 모방한 얇은 글꼴입니다. 그 중 Yan 스타일과 Liu 스타일은 획이 길고 굵은 획이 있으며 이미 얇은 가로선과 두꺼운 세로선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용경(龍慶)과 만리(萬利) 시대에 송체(宋文)에서 가로 획이 가늘고 세로 획이 두꺼우며 네모꼴 글꼴을 사용하는 명체로 발전하였다. 당시에는 가로 획이 매우 가늘고 특히 세로 획이 두껍고 납작한 글꼴을 사용하는 일종의 홍우 스타일이 대중들 사이에서 유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상 홀의 신들과 명판. 나중에 일부 조각가들은 홍무(Hongwu) 서예를 모방하여 아름답지도 유럽적이지도 않은 피부 윤곽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이 글꼴의 획이 가로 세로로 되어 있어 새기기가 정말 쉽습니다. 이서체, 진서체, 조서체의 네 가지 스타일과는 다르게 독특하고 신선하며 눈에 좋습니다. 그래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16세기부터 큰 인기를 끌었던 주요 인쇄 글꼴이 되었으며 지금도 송 글꼴, 리드 글꼴이라고도 불립니다.
한자에는 다양한 역사적 시기에 형성된 다양한 글꼴이 있으며 고유한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서(印字)는 단순하고 우아하며, 관서는 역동적이고 조용하며 장식적이며, 필기체는 이동이 빠르고 구조가 간결하며, 일반서는 단정하고 아름답으며, 실행서는 읽고 쓰기 쉽고 실용성이 강하다. , 다양한 스타일과 다양한 성격.
한자의 진화는 그림문자에서 선 기호, 붓글씨에 적합한 획, 새기기 쉬운 인쇄된 글꼴로 진행되며, 그 진화의 역사는 우리에게 중국어 글꼴 디자인에 풍부한 영감을 제공합니다. 텍스트 디자인에 있어서 다양한 한자체의 특징과 스타일을 구사하고 이를 능숙하게 활용하며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절묘한 작품을 디자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시황 통일 이후 한자는 점차 발전의 길에 들어섰고, 각 시대의 한자는 독특한 민족적, 민족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그 역사는 곳곳에 깊이 새겨져 있다. 그리고 중국인들의 부지런함. 그러나 오늘날 일부 사람들은 자신의 언어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고, 여전히 다른 나라의 언어와 언어에 대해 냉담합니다. 글쓰기는 나라의 영혼입니다. 조국의 글쓰기의 변화, 조국의 역사, 조국의 영혼을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이 주제를 선택했습니다.
한자의 발전 과정에서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이후 한자는 지속적으로 단순화, 정리되면서 점차 표준화되었다. 한자의 발전과정은 크게 고대한자, 전서, 관서, 정서의 4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그 중 전서(印字)는 대서(大印字)와 소서(十字)로 나눌 수 있으며, 진리(秦利)와 한력(十利)으로 나눌 수 있다. 이를 통해 역사상의 새로운 글꼴은 오랜 진화를 거쳐 점차적으로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자가 형성되면 한자는 기본적으로 완성된다(표 1).
(표 1: 한자 서예의 진화)
1 갑골문
진나라 통일 이전의 한자는 모두 중국에서 온 것이다. 글꼴과 응용 프로그램의 관점은 여전히 혼란스럽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고대 한문은 대인문자를 포함한 소인문자 이전의 글을 말하고, 협의의 의미에서는 한문사상 큰인문자 이전의 글을 가리킨다. 여기서는 좁은 의미의 한문 개념을 채용한다. 고대 문자에는 갑골문과 청동문이 포함되는데, 전자는 중국 최초의 정형문자로 간주됩니다.
장골문: 상나라 말기에 쓰거나 새긴 글은 거북이 등껍질이나 동물의 뼈에 남겨진 글이 대부분 '점술어'이고 일부는 '사건의 기록'이다. 갑골문의 대부분은 그림문자와 뜻을 만드는 문자의 원리를 따르며, 음음문자는 20%에 불과하다. 글자 중 일부는 칼로 새겨져 있고, 일부는 진사로 채워져 있으며, 일부는 주홍색과 먹으로 직접 쓰여 있습니다. 문자는 대부분 그림 문자에서 진화했기 때문에 문자 당 여러 문자가 있고 획이 불확실한 그림 문자가 많습니다. 이는 은상시대에 한자가 아직 통일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은나라의 이미지 청동문: 진나라 이전에는 구리를 금이라 불렀기 때문에 청동 그릇에 새겨진 문자를 청동문, 종, 삼각이라고도 부르기도 하고 이자기문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갑골문에 비해 청동문은 그림문자에 더 가깝고 오래된 문체를 보여줍니다. 금색 비문을 채우는 서면 방법은 이미지를 생생하고 생생하며 풍부하고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장골문은 상나라의 세속적인 문체인 반면, 청동문은 형식적인 문체로 문체의 복잡함과 통속적인 문체의 단순함을 잘 보여준다(표 참조) 2).
(표 2: 갑골과 청동문 비교표)
Oracle 뼈문은 대부분 거북등껍질과 동물뼈에 칼로 새겨져 있어 등장인물의 글씨체가 딱딱하다. 이런 칼조각 붓놀림은 현대 그래픽 디자인에도 활용된다.
2 Dazhuan
중국 문학사에서 하, 상, 주 왕조 중에서 Shi Zhen은 문헌학에 대한 기여 측면에서 가장 중요했습니다. Shi Zhou는 주나라 Xuan 왕의 역사가였으며 단순함을 위해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Dazhuan은 Zhouwen, Zhouzhuan, Zhoushu 및 Shishu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Shi Zhou가 썼기 때문에 나중에 "Zhou Wen"이라고 불렸습니다. 큰 전각은 『Shuowen Jiezi』와 후대에 수집된 다양한 종, 삼각대 및 Yi 그릇에 흩어져 있습니다. 그 중 주(周)나라 선왕(宣王) 때 쓴 돌북문이 가장 유명하다.
3 Xiaozhuan
Qinzhuan이라고도 알려진 Xiaozhuan은 진 왕조의 총리 Li Si와 다른 사람들이 편찬한 표준 글꼴입니다. 큰 봉인 스크립트에서 단순화되었습니다. 힘차고 힘찬 글씨라는 뜻을 담고 있어 옥힘줄전서라고도 불린다. Xiaozhuan의 모양과 구조는 규칙적이고 조화로우며 획은 둥글고 깔끔하며 부수도 변경되고 병합됩니다. 큰 전서에 비해 상형 문자가 없습니다. 대서에서 소전서로의 변화는 한문사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4 관서
소전서에서 소전서로의 진화의 첫 단계 공식 대본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는 우아한 머니 바에서 직선 스트로크로, 뿔이 없는 것에서 뿔이 있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식 문자란 각 획이 조각칼처럼 긴 꼬리를 끌고 있는 물결 모양의 문자라고 생각합니다. 공식 문자에는 주로 Qin Li와 Han Li가 있습니다. Qin Li는 공식 문자의 초기 형식이며 Han Li는 공식 문자의 성숙한 글꼴입니다. 공식 문자는 일반적으로 한 공식 스크립트의 "8개 지점"을 참조합니다(그림 6). "팔점"은 진나라 이후 점차 발전했습니다. 공식 대본이 8점으로 발전하면 이미 성숙한 것입니다. 관서의 글자는 비교적 네모지고 굵기 때문에 올곧고 진지한 느낌을 준다(그림 7). 그림 8에는 영문자가 표시되어 있지만 마름모꼴과 각진 글꼴이 있으며 공식 스크립트의 "맛"이 있습니다.
5 일반 스크립트
"Kaishu"는 Zhenshu, Zhengshu 및 Jinl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Ouyang Xun, Liu Gongquan 및 비문의 기타 비문은 이 유형에 속합니다. 여기에는 고대 관서의 직각성과 팔각의 우아함, 장의 단순함이 포함됩니다. 이 글꼴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며 표준 글꼴로 간주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일반 서체는 안정감과 평온함을 갖고 있으며, 문자는 개인의 글쓰기 방식과 성격의 차이로 인해 동일한 서체를 다른 스타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그림 9 및 10). 그림 11 역시 송희종의 Thin Gold Typeface처럼 얇은 선을 사용하여 텍스트의 윤곽을 잡아주지만, 전환점을 매끄럽게 표현했기 때문에 Thin Gold Typeface와는 전혀 다른 시각적 감각을 선사합니다.
6 런닝 스크립트
"런닝 스크립트"는 일반 서체와 필기체 사이의 캘리그래피(문자) 유형으로, 자유로운 손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실행 스크립트는 작가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공식 스크립트, 일반 스크립트와 다릅니다. 실행 스크립트는 로맨틱하고 미적인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7 필기체
Pocao와 Jincao라고도 알려진 "필기체"는 변경 사항에 따라 봉서, Bafen 및 Zhangcao로 구성됩니다. 많은 고대 문자 중. 필기체는 장차오(張趙)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장차오(張趙)는 공식 서체의 풍미가 강하여 주로 추모용으로 사용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Zhangcao는 일반적으로 "한 획의 글쓰기"로 알려진 "jincao"로 더욱 발전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필기체 스크립트는 Zhang 필기체 및 실행 스크립트보다 단순한 경향이 있습니다. 필기체는 시청자에게 대담함과 부드러움을 선사합니다(그림 13, 14, 15).
8 인쇄 글꼴
인쇄술이 발명된 후 인쇄, 특히 책 인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문자는 점차 인쇄에 적합한 방향으로 가로, 세로로 발전했습니다. , 정사각형 글꼴이 등장했습니다. 정사각형 및 직선 인쇄 글꼴-송 왕조. 목판화의 황금기였던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완성되었기 때문에 일본인들은 이를 '명나라 스타일'이라고 부릅니다. 송 글꼴은 인쇄 및 판화에 적합하고 읽을 때 사람들의 시각적 요구 사항에도 적합하기 때문에 출판 및 인쇄에 사용되는 주요 글꼴입니다.
9 컴퓨터 글꼴
문화 사업과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서양 글꼴의 영향을 받아 볼드체, 아트 글꼴 등 다양한 새로운 글꼴이 등장했습니다. (POP) 스타일, 버라이어티 쇼 스타일, 칸팅 스타일, 소녀 글꼴 등 그리고 모방 노래 스타일, 플랫 노래 스타일 등과 같은 노래 스타일의 더 많은 변형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한자를 컴퓨터화하여 그 활용 범위를 더욱 넓혔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중첩원형, 예능형, 고대인형, 칸팅형, 포스터형)
한자의 유래는 풀리지 않은 문제 퍼즐. 한자로 말하면, 고고학이 뒷받침하는 은대(商代)의 갑골문은 3,300년 전에 처음 등장했는데, 이는 고대 이집트 문자와 수메르 문자보다 거의 2,000년 늦은 것이다. 메소포타미아. 지금까지 ***는 5,000개 이상의 갑골 문자를 발견했으며 그 중 약 1,700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4대 문명 중 하나인 중국도 어느 정도는 뒤처질 이유가 없습니다! 이에 대해 생각해 본 결과, 초기의 갑골문에는 이미 어느 정도의 이해와 음음적 요소가 있음을 알 수 있었는데, 이들 갑골문에는 80% 미만이 '사상적 문자'이고 20% 이상이 음음적 문자였다. 이는 고대 이집트인이나 수메르인의 상형문자와 같은 다른 초기 상형문자와는 매우 다릅니다.
고대 중국의 과학기술 수준이 고대 이집트나 고대 그리스 문명에 비해 훨씬 열등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이미 거대한 돌을 사용하여 거대한 피라미드를 건설한 반면, 중국은 흙으로 만든 건물만을 건설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단단한 돌에 정교한 상형문자 문양을 새겼던 반면, 중국인들은 동물의 뼈나 거북이 등껍질에만 거친 긁힌 자국만 새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중국 갑골문의 추상화 수준을 보면 고대 이집트의 구체적인 도식보다 훨씬 높다. 한자는 초기 상형문자의 초기 단계를 직접적으로 뛰어넘어 보다 추상적이고 진보된 단계로 진입한 것으로 보인다. 한자발달의 상형단계: 표의문자-음성경로에서는 상형문자라 불리는 문자가 갑골문 단계에서 고도로 추상화되었다. 나중에 한자가 발전함에 따라 한자는 더 이상 순전히 표의 문자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리스인들이 파르테논 신전의 아름다운 조각품을 만들고 로마인들이 판테온의 거대한 돔을 건설했을 때 중국은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만 땅을 밟았습니다. 만리장성과 도자기 병마용, 진나라의 소전은 전국적으로 통일된 표준문자가 되었고, 한나라의 공식 문자는 오늘날의 한자와 매우 가깝습니다. 도약하는 글쓰기 문화든, 한자의 거대하고 복잡한 언어와 기호체계든, 그것은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글쓰기 초기에는 상형문자가 잘 작동했습니다. 그러나 언어가 지속적으로 풍부해지면서 일부 언어는 더 이상 이미지로 표현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과 수메르인은 이러한 언어를 기록하기 위해 소리만을 나타내는 기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인은 또 다른 해결책을 선택했습니다.
"일 + 달 = 명, 여자 + 아들 = 좋음"과 같은 지식 단어
"아"와 같은 음성 단어는 의미가 없으며 한 음절만 나타냅니다.
'Shuo-Yue'와 같은 Tongjiazi가 한자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어라고 하면 필연적으로 영어가 떠오르는데, 이는 문화강좌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동시에 우리도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언어를 배우는 가장 높은 상태는 모국어로 생각하는 것처럼 그 언어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외국어'를 잘 배우려면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생각의 창의성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것은 모국어이다. 고대 로마인들은 두 언어가 매우 가까웠음에도 불구하고 그리스 문명을 부러워했기 때문에 그리스어로 전환하지 않았습니다. 아랍인들은 또한 라틴어나 그리스어로 전환하는 대신 라틴어와 그리스어를 아랍어로 번역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인들은 스스로 아랍어로 전환하지 않고 아랍어를 라틴어로 번역했습니다. 계몽시대에는 더욱 모국어로 번역되어 대중화되었다.
외국어에 능숙한 개인이라면 외국어 원문을 직접 읽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사람이 번역을 하게 되면 효율이 훨씬 떨어지겠죠. 그러나 사회 전체를 놓고 볼 때 모든 사람이 외국어를 배우는 데 많은 에너지를 쏟는다면 그 효율성은 매우 낮을 것입니다. 가장 극단적인 경우는 역사상 자신들의 언어와 문자를 잃어버린 국가들처럼 완전히 사라진 것입니다. 가장 좋은 선택은 르네상스 시대의 아랍인이나 유럽인처럼 하는 것인데, 언어를 잘하는 소수의 사람들이 많은 번역 작업을 한 다음 모국어로 전파하고 대중화시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이 나라의 더 많은 사람들이 모국어로 효율적으로 생각하고 혁신할 수 있습니다.
지금 영어 앞에서 중국인이 직면한 딜레마는 이 언어를 기반으로 한 문명이 정점에 이르렀다는 점이다. 아랍인들이 직면했던 고대 그리스, 로마 문명처럼 쇠퇴하는 상태는 아니다. 문명; 르네상스 시대 유럽인들과 달리 그들은 이슬람 문명이 쇠퇴하는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오늘날 영어권 세계에서는 수많은 새로운 과학기술 성과, 새로운 지식, 새로운 아이디어가 여전히 생산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세계에서 사실상의 국제 사회 언어인 영어는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영어를 사용하는 인구로 보면,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의 수는 약 4억 명으로 중국어에 이어 세계 2위입니다. 그러나 영어를 제2언어로 사용하거나 어느 정도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는 이보다 훨씬 많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해서 학생들이 영어 학습을 중단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영어를 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영어를 배운다고 해서 질이 향상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 반대의 극단으로 갈 수는 없습니다.
마테오 리치(Matteo Ricci)와 서광기(Xu Guangqi)가 서양 르네상스 사상을 중국에 전파한 때부터 계산하면, 아편전쟁과 임칙서(Lin Zexu)의 서양 서적과 신문 번역까지 계산하면 수백 년이 된다. 5·4신문화운동까지 합하면 벌써 160년이 넘었습니다.
현대 중국은 '르네상스'에서 '계몽주의'로의 전환점에 와 있어야 한다. 오늘날 중국에서는 영어를 배우는 것이 번역만큼 중요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국어로 생각하고 혁신하는 것입니다. 과학 연구, 저널리즘 및 기타 산업 분야 종사자의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기본 교육을 대중화하고 첨단 과학 및 문화 사상을 대중화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영어는 유럽 중세나 르네상스 시대의 라틴어처럼 중국에서도 '귀족적 언어'로 변질되어서는 안 된다.
글쓰기는 한 나라와 한 나라의 역사의 흔적이다. 한자의 진화는 중국의 역사처럼 비약적이고 화려하며 시사적이다. 중국인은 한자를 만들었고, 한자는 또한 중국인을 앞으로 인도합니다.
'유술'이라는 용어는 '유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보씨는 왕의 악행을 훈계하고, 나라의 아들들을 도에서 길렀습니다. 그는 여섯 가지 예술을 가르쳤습니다. 첫 번째는 두 번째는 Six Joys라고 하며, 세 번째는 Five Shooting이라고 하며, 다섯 번째는 Six Books라고 합니다. 그러나 『주리』는 이에 대해 설명하지 않고 『육서(六書)』라는 용어만을 기록하고 있다.
중국 동한의 학자 서심(徐興)은 『서문결자』에 “주리가 8세에 초등학교에 들어갔고, 포시는 처음으로 6권의 책을 가지고 국자를 가르쳤다. 하나는 사물을 지칭하는 것인데, 사물을 지칭하는 사람은 보면 알 수 있고, 보면 알 수 있고, 둘째는 픽토그램이라 한다. 세 번째는 상형음(印字聲)이라 한다. 표음은 사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 것으로 '장', '그'와 같이 예를 들어 쓴다. 네 번째는 '의미를 안다'. 뜻"은 "오"와 "신"과 같은 비유와 우정을 의미합니다. 다섯 번째는 주석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주석을 전달하고 비슷한 시를 짓고 서로 받아들이기로 동의하는 "고"와 "老" 여섯째는 허위로 빌리는 것인데, 빌리다라는 말은 원래 없고 '링'과 '长'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역사 속 여섯 권의 책. 육서(六書)에 대한 이후의 해석은 여전히 Xu Yi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6가지 구조 규정에 대한 설명
픽토그램
"단일형 캐릭터 생성 방식"에 속합니다. 표현하려는 대상의 외관 특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선이나 단어의 획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월'자는 달이 휘어진 모양이고, '거북이'자는 거북이의 옆모습과 같고, '马'자는 갈기와 네 개의 다리가 달린 말, '鱼'자는 물고기 머리가 달린 꼬리. 헤엄치는 물고기, 몸과 꼬리가 있는 "艸"(풀의 원래 문자)는 두 송이의 풀이고, 문자 "men"은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두 개의 문 모양입니다. . '日'이라는 글자는 중앙에 점이 있는 원 모양으로, 태양을 직접 바라볼 때 보이는 모양과 비슷합니다.
물을 지칭하는 것
'단일형 캐릭터 생성 방식'에 속한다. 그림 문자와의 주요 차이점은 "shi"라는 단어가 그림에서 더 추상적인 것을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blade"라는 단어는 "knife"의 날카로운 모서리에 점으로 표시되고, "fierce"라는 단어는 트랩에 십자 표시로 표시됩니다. "" 위 또는 아래에 표시 기호를 그립니다. 세 개의 수평선으로 표현됩니다. 이 문자들의 윤곽선은 모두 추상적인 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성 및 음성
"결합형 문자 생성 방법"에 속합니다. 그림음 문자는 음반("의미 기호"라고도 함)과 표음 문자("음표"라고도 함)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형태 부분은 단어의 의미나 범주를 나타내고, 발음 부분은 단어의 동일하거나 유사한 발음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cherry"라는 단어는 모양 옆에 "wood"가 있어 나무의 일종임을 나타내며, 소리 옆의 "ying"은 "ying"이라는 단어와 발음이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구니' 모양 옆의 ''는 나무라는 뜻이다. 대나무로 만든 물건이고, 발음 부분이 '지안'으로 발음이 '지안'과 비슷하다는 뜻이다. "tooth"라는 단어는 치아의 모양을 나타내는 모양 분사이고, 단어 "Zhi"의 윗부분은 이 단어와 유사한 발음을 의미하는 음성 분사입니다.
아는 것
"결합 캐릭터 생성 방법"에 속합니다. 표의 문자는 두 개 이상의 고유한 문자로 구성됩니다. 문자의 상형 문자나 의미가 결합되어 문자의 의미를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와인"이라는 단어는 술병을 의미하는 "너"라는 단어와 액체 "물"을 결합하여 단어의 의미를 표현합니다. "jie"라는 단어의 의미는 "칼"을 사용하여 분리하는 것입니다. "소"와 "뿔"Zida; "명"은 새소리를 의미하므로 "구"와 "鸟"로 구성됩니다.
전송
"단어 사용법"에 속합니다. 지역마다 발음이 다르고 지리적 장벽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물건에도 다른 이름이 있습니다. 이 두 단어가 동일한 것을 표현하고 동일한 의미를 갖는 데 사용되면 동일한 근수 또는 구성 요소를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kao"와 "lao"라는 두 글자는 원래 "장로"라는 의미를 가지며, "ding"과 "ding"이라는 두 글자는 원래 머리 꼭대기의 의미인 "qiao"와 "empty"를 의미합니다. "는 구멍의 원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 문자는 어근(또는 구성요소)과 분석이 동일하며, 발음도 발음 변화에 따라 관련됩니다.
육서(六書)의 활용
사실 고대인들은 육서(六書)를 갖고 나서 한자를 만들지 않았다. 은대에는 한자가 상당히 체계적으로 발전했기 때문에 당시에는 육서(六書)에 대한 기록이 없다. 유서란 후대가 한자를 분석하여 정리한 체계이다. 그러나 육서(六書) 시스템이 확립된 이후 사람들은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 때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삼게 되었다. "軚"와 "逰"은 그림문자이고, "妚", "convex", "卼"은 사물의 문자이고, "瑑"과 "奀"은 의미의 문자인 것 같습니다.
신갑골문과 청동문은 상형문자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사물을 그리는 것이 말을 창조하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글쓰기가 계속 발전하면서 세심한 분업이 필요한 것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어 '잉어', '어치', '잉어', '미꾸라지' 등과 같은 것들은 모두 물고기이고, 그림문자 방법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특징과 차이점을 주의 깊게 그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그림음문자는 속을 설명하기 위해 표음문자 "물고기"를 사용하고, 발음이 유사한 표음문자를 사용하여 이러한 문자를 구별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이 되었습니다. 현대에는 한자의 80%가 화음문자이다.
서예는 중국 고유의 전통예술이다. 한자는 노동자들에 의해 만들어졌고, 수천년의 발전을 거쳐 오늘날의 문자로 발전하게 되었고, 오랜 세월에 걸쳐 붓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는 한자를 쓰는 주요 방법으로, 딱딱한 펜, 손가락 쓰기 등과 같은 쓰기 규칙은 붓 쓰기 규칙과 완전히 다르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여기서는 원서(손톱 및 뼈 비문 이후)를 바탕으로 붓으로 한자를 쓰는 규칙에 중점을 둡니다. 서예에 대한 '좁은 감각'의 이해가 있는 한, '넓은 서예'를 이해하는 것도 큰 유익이 될 것입니다.
협의적으로 서예란 붓으로 한자를 쓰는 방법과 법칙을 말한다. 글쓰기, 글쓰기, 점찍기, 구조, 레이아웃(배포, 줄순서, 구성) 및 기타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펜을 잡을 때 손가락은 단단하고 손바닥은 비어 있으며, 붓의 중심은 획을 따라 퍼지고 획은 부드럽고 가파르게 됩니다. 문자와 모양을 기반으로 하며 분포가 복잡하고 밀도가 적절하며 가상과 실제가 서로 보완되며 전체 장에는 고대와 현대의 정신이 가득합니다. 큰 말과 작은 말, 낮은 것보다 높은 것이 낫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서예는 언어 기호의 쓰기 규칙을 의미합니다. 즉 서예는 문자의 특성과 뜻에 따라 서예와 구조, 조직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그 의미가 크게 증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하는 도구로는 붓, 하드펜, 컴퓨터 기기, 에어브러시, 브랜딩 도구 등 펜만으로도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안료에는 검정 잉크 블록뿐만 아니라 잉크, 접착제, 화학 물질, 스프레이 페인트, 유약 등도 포함됩니다. 과거 서학의 사보(사보, 먹, 종이, 벼루)도 그 의미가 크게 확장되었고, 그 종류가 너무 많아서 잡는 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너무 많다. 펜을 잡기 위해 손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펜을 잡기 위해 발을 사용하는 사람, 즉 다른 기관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심지어 펜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쓰는 사람도 있다. Zhi Shu", "Squeeze Shu" 등의 문자는 한자뿐만 아니라 일부 소수 민족 문자도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예의 세계에서는 몽골어가 예입니다. 서체와 구도는 정통 전통 서예파 외에 곡선과 직선을 동일하게 하고 움직임과 고요함이 결합된 '의도파'가 있는데, 이것이 소위 현대 서예이다. 전통 서예를 혁신적으로 바탕으로 '변화'라는 단어를 부각하고 시, 서예, 회화를 통합하고 형식과 내용의 통일을 위해 노력하여 '의미의 아름다움, 소리의 아름다움, 형태의 아름다움." 일본에서는 많은 서예가들이 글쓰기의 언어적 성격을 버리고 글쓰기의 '이미지' 성격을 확립했습니다. 글을 쓰는 위치. 다양한 이미지. 본 서예학원은 '상'을 중시하고 그 글자가 참신하지만, 모든 한자가 '상'글자가 아니기 때문에 그 발전이 어렵고 발전이 제한적이다. 이 모든 것에서(물론 이것뿐만 아니라) 서예도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점이 서예계 사람들의 큰 관심을 끌게 될 것이다.
서예의 유래
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이는 중화민족의 문화재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예술 보물창고에서도 독특한 것입니다. 한자는 오랜 진화와 발전의 역사 속에서 사상 교류와 문화유산의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담당하는 한편, 그 자체로 독특한 조형예술을 형성해 왔다. 한문의 기원에 대해서는 현대의 연구를 통해 일반적으로 약 5,000~6,000년 전 중국 황하 중류의 '양소문화시대'에 창작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양소문화는 1921년 허난 성산 양소촌에서 처음 발견된 데서 붙여진 이름이다. 지난 40년 동안 많은 발견이 속속 이루어졌습니다.
세계 다양한 민족의 문자는 표의 문자와 표의 문자로 크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한자는 표의문자를 기반으로 개발된 대표적인 표의문자이다. 캐릭터 제작의 픽토그래픽 방식은 실제 사물을 그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림은 점점 단순하고 추상화되는 경향이 있어 물리적 대상의 특성을 부각시키는 상징이 되고, 어떤 의미를 나타내고, 어떤 발음을 갖게 된다... 우리의 한자는 그림과 상징에서 창조와 완성에 이르기까지, 고대부터 큰 전서에서 작은 전서로, 전서에서 리, 카이, 싱, 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가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한자를 쓰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세계 여러 민족의 언어 중에서 독특하고 독립적인 범주가 될 수 있는 서예예술이 점차 등장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