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의 "자연의 소리": 호남 신화 민요

산의 "자연의 소리": 호남 신화 민요

호남의 신화산가에는 독특한 즉흥 창작의 특징이 있어, 고대 세대의 신화인들 사이에서는 기본적으로 입만 열었다. 신화산가의 발전은 다년간의 지리적 환경과 역사적 조건을 거쳐 원생태 색채를 지니고 있으며 풍부한 문화를 담고 있다. 아래의 호남 문화는 너를 호남 신화산가로 데려간다. < P > 풍부한 다양성 특징 < P > 신화산가는 대략 (1) 노동가 등 6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논가, 사냥가, 나무꾼, 어가, 차채가, 벌목가, 갯벌가, 달구지, 호자 등이 포함됩니다. 논가 중 수량이 가장 많아 일련의 노동 과정에 산가가 있다. (2) 생활가. (3) 의식 노래. (4) 시정 노래. (5) 사랑의 노래. (6) 역사 전설의 노래. 표현형과 행강의 특성상 평강 (고강 포함) 외에도 화강, 탄강, 폴로강, 롤러강, 징고산가 등 다양한 가창 스타일과 표현 형식이 있다. 어떤 민요든 기음은 쇼난의 객가 민요, 서양의 판가, 동정호 지역의 가시추 산가보다 높으며, 왕왕 한 사람이 처음에는 많은 사람과 노래를 부르고, 노랫소리는 산과 물줄기를 들어 올리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문장 구조에는 네 문장, 여섯 문장, 여덟 문장, 긴 단락, 일곱 글자, 다섯 글자, 길이가 어우러져 있어 노래를 부르는 것이 더욱 재미있다. < P > 문학예술성 특징 < P > 신화산가는 한족 민간 가수의 구두창작으로 가공조각품을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작가는 시 속 푸, 비, 흥, 과장 등 예술표현 수법을 교묘하게 활용했다. 예를 들면: "작은 채소밭 칸막이 벽, 수세미 여주 양쪽에 심어져 있다. 랑은 여주를 심고 여동생을 생각하고, 여동생은 수세미 사상 랑을 심었다. 또: "밤나무에 꽃이 피고, 작년에 네가 올해까지 보고 싶었는데, 작년에는 네가 여전히 작다고 생각했는데, 올해는 네가 밭을 꽂는 것을 잊고, 양춘이 반년을 늦추고 싶다." (물건으로 흥을 돋우고 있다.) 또 다른 예: "작년에 형님과 차를 한 잔 마셨는데, 향은 올해 8 월 8 일까지인데, 믿지 마세요. 방에서 보세요. 침대머리에 재스민 한 송이. 랑을 석산굴에 보내고, 손바닥에 물을 들고, 우리 랑은 손바닥물을 마셨고, 하늘은 3 년 동안 목마르지 않았다. "(과장) 이런 수법의 운용으로 신화산가가 높은 문학예술의 경지에 이르렀다. < P > 역사적 연원 < P > 전문가에 따르면 신화산가는 기원전 3 세기 이전의 선진 () 에서 기원하며 7-13 세기 (당송) 에서 14-19 세기 (명청) 에 유행했다. 신화는 구매산둥만의 중심지로, 1 세기 전 (송대 이전) 은 묘 () 야오 () 가 모여 사는 곳이다. 1-13 세기까지 북송 () 은 매산 () 을 개발하였으며, 한족 () 은 끊임없이 이주하여 묘 () 요 () 한다민족 문화가 점차 융합되었다. 근면 경작, 축제 명절, 결혼 제물이 상할 때, 매산 선민들은 종종 산가로 감정을 표현하며, 점차 독특한 매산 문화 대표작인 신화산가를 형성하였다. < P > 표현 내용 < P > 신화산가는 내용이 광범위하고 품종이 다양하다. 노동가, 시정가, 의식가, 풍속가, 도발라드, 동요 등이 있습니다. 노동가에는 사냥가, 나무꾼, 어가, 논가, 산가 파내기, 차채가 있고 각종 노동번호가 있다. < P > 풍속곡은' 자수탄가' 와 같은 6 여 행으로, 모래사장 다수보험 및 연안 산천지리, 토산산품, 풍습, 선공 생활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풍속가는' 소동방',' 4 문 때리기',' 도박가 설득' 등과 같이 시끌벅적하고 익살스러워 보인다. 일부 풍속가는' 양녀 모상석광산',' 지강 18 탄' 등과 같은 노동자들의 고난을 반영한다. 시사가에는' 욕가',' 송가' 등이 있다. < P > 산가 중 가장 많고 가장 회자되는 것은' 도발라드' 라고 불리는 발라드다. 이런 노래는 남녀 지인, 첫사랑, 아카시아, 정임결혼, 혼외정사 등에서 다채로운 표현으로 봉건예교에 대한 젊은 남녀의 저주 반항과 자유사랑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반영하고 있다. 또 역사와 민족을 표현한' 동굴 사가',' 종사가', 생동감 있고 활발한' 동요' 도 있다. < P > 표현 수법 < P > 신화산가의 예술표현 수법이 매우 풍부하다. 《시경》처럼, 거의 모든 수법은 푸, 비, 흥의 종합 운용이다. "시경" 보다 신화산가는 지역 특색, 민속 특색, 흙특색이 더 풍부하다. 세속화된 비유와 이미지는 생생하고 생동감이 있어 노래하기 쉽다. 신화산가는 민간문학에서 기묘한 작품으로, 가사는 운율을 중시하고, 비흥 등 전통시 수법을 중시하며 높은 연구가치를 지니고 있다. 문장 구조에서는 두 번째 문장 (다음 문장), 심지어 세 번째 문장, 네 번째 문장까지 교묘하게 마무리하지 않고, 리듬이나 문장의 끝을 일정한 주음에 떨어뜨리지 않고, 그 단락 구조를 어떤 문장 수로도 구성할 수 있을 정도로 자유롭게 만들어 줍니다. 네 문장, 여섯 문장, 여덟 문장, 긴 단락도 7 자식, 다섯 글자, 길이가 엇갈린다. 가사의 압운에 있어서 고시와도 약간의 차이가 있어 평정에 주의하지 않는다. 문장의 머리와 꼬리에 운치가 걸쳐져 있을 뿐만 아니라, 문장의 머리와 꼬리에도 운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사명언) 중간에 있는 글자에도 운치가 있다. 규칙적이고 자유방종할 뿐만 아니라 속속 말투도 더했다. < P > 가사의 스토리라인 표현에서 유머러스하고 진솔하며 섬세하게 묘사했다. 모든 신화산가는 통속적인 이야기를 묘사하며, 일파삼할인, 완곡하고 감동적이다. 표현된 문자 언어는 명랑하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쉽다. 언어의 수사에서 비유, 대비, 과장 등의 수법을 많이 인용하고, 우, 우, 우, 불, 안녕, 하하, 하 등 말투를 많이 인용하고, 때로는 동물의 목소리를 모방하는 말투를 사용한다. 또 역사 이야기, 희곡 이야기, 신화 이야기, 신화, 역사적 인물에 대한 본보기도 넓다. 예를 들면 반고가 천지, 남해관세음, 맹강녀, 양산보, 축영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