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나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산서성 상인에 대한 기술정보는 무엇입니까?
청나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산서성 상인에 대한 기술정보는 무엇입니까?
광하이옌 선생님께서 산서성 상인들의 쇠퇴에 대해 말씀하시는 것을 보고 감동을 받아서 이전에 술요리와 역사를 논하다에 올렸던 글을 재구성하여 몇 가지 역사적 사실과 관점에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수치를 통해 산서성 상인의 성공과 실패를 설명해보세요.
다만, 산서상인의 성공과 실패에 관해 여기서는 다음과 같은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초기 산서상인들은 만주족의 천하정복을 돕는 데 성공했고, 그들의 정치적 속성은 명백하다.
둘째, 산서성 상인들은 대부분 몽골, 러시아와의 무역을 통해 자본을 축적했다.
셋째, 가경 이후 산서성 상인들은 점차 황실 상인들의 영향력을 제거했지만, 공식 상인들의 정체성은 여전히 존재했는데, 이는 다성쿠이가 40개 이상의 동맹에 대한 표를 발행하고 인쇄할 수 있는 권리에서 볼 수 있다. Khovd 초원의 깃발.
넷째, 외국 사업가, 특히 러시아 사업가가 산시 상인에게 미치는 영향은 산시 상인이 쇠퇴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산시 상인이 원천이었던 넓은 뒷마당인 몽골 초원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이익이 줄어들었고, 그 감소는 불가피했습니다.
다섯째, 산시 상인들은 후설연이 왕유령과 좌종당에 집착하는 것처럼 만주 정권에 너무 집착했고, 만주 정권의 신뢰도가 무너지면서 산서 상인들도 몰락했다. 불가피했다.
여섯째, 운영 및 관리에 혁신이 없으며 여전히 전통적인 지분 및 비즈니스 모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산시 상인의 내부 실패입니다.
일곱째, 사업 이익의 대부분은 새로운 시장 개척 없이 큰 집을 짓고 묘역을 짓는 데 사용되었는데 이는 근시안적인 실패였다.
여덟째, 기타 등등
장자커우는 산시성 외곽에 산시성 상인들이 가장 집중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장자커우 역사의 일부이기 때문에 산서성 상인의 역사도 다루므로 이 글에서는 장자커우를 사용하여 산시성 상인의 성공과 실패를 이야기합니다.
차하르는 명나라 때부터 번성했지만 청나라 때 번성한 것은 차하르족의 원주민 때문만은 아니다. 차하르족의 번영은 청나라의 민족분화정책에 기인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이 정책은 청나라 전기와 중기에는 대체로 잘 유지되었으며, 만리장성 이북의 몽골지역은 초원생태를 유지하고 있었다. 그리고 몽골의 유목민의 사회적 조건. 이러한 정책적 필요는 민족 간 경제 교류를 포기할 수 없습니다. 상품 교환은 항상 이 지역의 주요 경제 형태였습니다. 이는 명나라에서 대규모로 시작되었으며 한편으로는 청나라에서도 중단될 수 없었습니다. , 청 정부는 한족이 차하르에서 토지를 경작하는 것을 제한하는 동시에 한족과 몽골족 간의 무역을 완전히 제한할 수 없었기 때문에 산시 상인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했습니다. 갱단, '구강외상인단'이 탄생했다. 산서성 출신의 사업가들이 차하르의 범산서화를 주도했고, 산시성 정착민들이 발기인이었다. 실제로 기련산 동쪽부터 만리장성 주변, 북경 서쪽 지역까지의 모난 지역 전체가 범산서성 서구화 지역이지만, 산시인들은 차하르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수년에 걸쳐 이러한 영향은 결국 차하르의 문화적 산시화로 이어졌습니다. 산서성(山西省)의 역사에 대해 나는 항상 일종의 존경심과 정서를 갖고 마음속으로 산시성을 묘사해 왔다. 비록 내 집안도 큰 메뚜기나무가 있는 마을 출신인지는 알 수 없지만, 나는 알고 있다. 소위 중화민족의 역사와 통합이라고 불리는 우리의 눈길을 끄는 많은 관용어는 모두 산시성 때문입니다. 산시성의 역사는 중국 전체의 고대 역사를 해체할 수 있다. 지리적 관계로 인해 산시인들은 차하르의 역사를 재구성해야 할 자연스러운 책임을 갖고 있다.
Zhangjiakou는 한때 Chahar와 동의어였으며 영국인은 부두를 의미하는 Karian (Kelda)이라고 불렀습니다. 부두는 외국인들이 장자커우에 강이 있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이 강은 일찍이 황제 시대부터 계절 하천이었고 항해에 사용될 수 없었습니다. 이 부두의 의미는 무역에 관한 것입니다. 부두는 항상 사람과 사물이 이동하는 살아있는 장소였습니다. 따라서 이 부두는 지역 역사가들이 마른 부두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건선장은 의심할 바 없이 산서성 사람들이 통제하고 있으며, 이러한 통제의 역사는 명나라 장자커우에서 시작된 말 시장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소위 말 시장은 무역에만 사용되지 않습니다. 가축이지만 정기적으로 열리는 대규모 시장입니다. 상인들이 이윤을 중시하는 것은 명나라 멸망 이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산서 상인들에게는 다소 부끄러운 일일 수도 있다. 그렇게 빨리 세계를 통일할 수 있었구나. 전쟁으로 부를 만드는 것은 항상 매우 편리했고, 또한 가능한 한 빨리 자본을 축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산시인들은 이 기회를 잡았고, 세계를 휩쓸고 있는 만주족의 대열 중에는 산시인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만주 기병대의 핵심을 형성했으며 나중에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산시(山西)의 8대 제국 상인을 형성했으며, 또한 차하르(Chahar), 즉 장자커우(Zhangjiakou)의 대부분을 통제했습니다. 몽골과의 무역.
산서성 상인의 '팔대가족'이 장자커우의 무역 활동을 통제했습니다. 이 "8대 거장"은 왕등구(Wang Dengku), 진량위(Jin Liangyu), 왕다유(Wang Dayu), 양가빈(Liang Jiabin), 전승란(Tian Shenglan), 자이잉(Zhai Ying), 황윤용(Huang Yunlong), 판용두(Fan Yongdou)입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판용두(Fan Yongdou)와 판용두(Fan Yongdou)입니다. 다른 8명의 부유한 황실 상인들은 오늘날의 민족주의자에 따르면, 그들은 진정한 반역자입니다. 만주족이 세관에 들어오기 오래 전에 그들은 세관과 세관 밖에서 자주 왕래했습니다.
명나라의 정치가 점점 부패하고 사회가 불안해졌을 때, 상인들의 특유의 예리한 후각은 청나라의 부흥과 야망을 간파하여 정상적인 무역과 더불어 비밀리에 군수품을 수송하기도 했다. 만주족과 세관 내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치 사업에 참여합니다. 만주족이 관문에 들어간 후, 순치제는 중원에서 큰 공을 세웠던 여덟 가문을 잊지 않고 자금성에서 연회를 열고 그들을 직접 불러 옷을 주었다. 연회에서 순지는 그들에게 직위를 수여하려고 했고, 여덟 가족은 기뻐하며 최선을 다해 거절했습니다. 따라서 Shunzhi는 그들을 "제국 상인"(공식적으로 내무부 소속)이라고 명명했습니다. Fan Yongdou는 무역 업무를 담당하도록 임명되었으며 "장자커우를 세계 유산으로 부여했습니다." 나머지 일곱 가문도 각자의 보상을 받습니다. 지금부터. 판용도 등은 다른 사업가들이 누릴 수 없는 정치적, 경제적 특권을 얻었습니다. 판용두(Fan Yongdou)는 왕실을 위해 물품을 구입했을 뿐만 아니라 왕권에 의존하여 금융 길을 열고 전 세계에서 사업을 벌였습니다. 그는 하동과 장로 소금 산업을 운영하는 것 외에도 우수리, 수분 등 동북 지역의 인삼과 기타 귀중한 약재 시장을 독점했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서도 '인삼 상인'으로 알려졌습니다. 범용도는 눈 깜짝할 사이에 수백만 부를 가진 위대한 황실 사업가가 되었고, 이를 통해 우리는 황실 사업가가 어떻게 재산을 모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시대의 황실 상인의 부도덕이 모든 산시 상인을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강희 말기에 이르면 대부분의 원래 황실 상인은 그들의 노고, 비전 및 신뢰성이 약해졌습니다. , 더 이상 자신의 노력, 비전, 신뢰에 의존하는 투기꾼과 같지 않았습니다.
산시(山西) 상인과 몽골 무역에 관해 우리는 이 사람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사람은 중국 대외 무역 역사상 가장 전설적인 인물 중 한 사람이다. , 그는 "반역자 황실 사업가"가 아니라 열심히 일하고 비전과 사업 기술을 통해 부를 얻은 진정한 고결한 사업가입니다. 차하르 또는 장자커우의 독일 대외 무역의 역사를 말할 때 우리는 Jinzhong Yuci의 Chang 가족.
국내외에 잘 알려진 산시성 상인들은 500년 명·청 시대 상업계를 석권하며 3대 눈부신 '광점'을 갖고 있었는데, 바로 소금 산업, 차와 지폐. 명청대 이래로 몽골과 러시아로 수송되는 차는 산서성 상인들이 거의 독점해 왔으며, 중국 남부에서 유럽 배후 지역까지 이어지는 국제 무역로인 '차의 길'이 형성되었는데, 이는 중국과 맞먹는다. "실크로드". 이 천 리 차길에는 대주라고 할 수 있는 저명한 산서 상인 가문이 있는데, 바로 『산서 대외 무역 연대기』에서 '대외 무역 가문'이라고 부르는 우자처왕 장씨 가문이다. 약 500년 전, 명나라 홍지시대, 처왕 장씨의 시조 장중린(長忠lin)이 집도 없고 땅도 없이 오로지 양을 치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Chewang의 Liu라는 부유한 가족을 위해. 그 후 그는 유(劉)라는 시녀와 결혼하여 아들 창희(長熙)를 낳고 정식으로 처림(愛rim)에 정착하였다. 장중림은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는 불굴의 정신으로 인해 세계 최초가 되고 세계 곳곳에서 이익을 추구하는 대담한 모범을 후손들에게 남겼습니다. 장중림은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고, 고난과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그의 성품도 후손들에게 검소하고 낭비하지 않는 모범이 되었습니다. Chang의 가업이 번영한 후, Chang Zhonglin이 사용했던 양 채찍, 양 삽과 같은 양치기 도구는 그의 후손들이 신성한 물건으로 조상 홀에 안치되었습니다. 산서성의 세계 최고 부자이자 청나라 최초의 유교 사업가가 이 양채찍으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거의 동화같지만 이야기의 역사는 오소리 나비교(д嫱艱艱)가 남쪽으로 돌아와 품질이 맑음이 보장되었고 환(黾昘信ぃDucao Nai Cape Tomb Shilong?br> 4대 이전에는 장씨 집안의 생활이 비교적 어려웠으나, 마침내 추왕마을에 집을 짓고 땅을 사서 뿌리를 내리며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길쌈을 하는 삶을 살았다. 장씨 가족은 외국 성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곳으로 이주한 후 한때 지역 주민들로부터 배척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마을 사람들은 관개와 물 공급 문제로 세 형제를 힘들게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세 사람은 함께 뜰에 우물을 파는 일을 했습니다. 이곳은 처림에서 장의 최초의 집이었기 때문에 후세들은 "안의당"이라는 명판을 세웠습니다. 장씨는 청나라 초기 강희(康熙) 시대에 부유해졌다. 장씨가 부흥한 이유는 사업 때문이었다. 푸화비(Fuhua Monument) 기록에 따르면 그의 사업장 소재지는 다퉁(Datong), 판즈(Fanzhi), 듀오로누어(Duolonuoer), 장자커우(Zhangjiakou), 싱화진(Xinghua Town), 쑤저우(Suzhou) 등이다. 이는 평신도 전통에도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8대 장웨이는 장씨 가문의 첫 번째 사업가로 알려져 있지만, 다소 부정확할 수도 있지만 사업을 통해 부자가 되었고 산서성 상인들의 선두에 섰던 장씨 가문이라는 점에는 이의가 없습니다. 또한 청나라에서는 산서상인들을 대상으로 러시아와 몽골의 중국차를 독점하였고, 유럽 전역으로 진출하여 막강한 권력을 축적한 매우 중요한 인물이다. 장씨 가문은 청나라 최초의 획기적인 유교 상인 가문으로 발전했다고도 할 수 있다. 장위는 강희(康熙) 20년경에 태어나 장진취안(張金泉)의 장남으로, 강희(康熙) 40년경에 장가구에 가서 장사를 했다고 기록에 따르면 장가구와 고향을 오갔다. 그는 수년 동안 사천 수도를 가져오지 않았고 도중에 음식과 숙소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창웨이의 검소한 성격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당시 장진취안과 창웨이가 실제로 동료 씨족 사이에서 부유하지 않았음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인내와 정직한 성격, 근면한 정신으로 장유는 옹정 통치 초기에 '무역 상인'에서 작은 가게를 여는 '앉아 있는 상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장자커우에는 가게 이름조차 없었어요. '창부푸'라고 불렸어요. 그의 세 아들 완치(Wan Qi), 완왕(Wan Wang), 완다(Wanda)는 모두 아버지를 따라 장자커우로 갔습니다. 장자커우 외곽에서 농사를 짓기 위해 땅을 구입한 완왕을 제외하고 완치와 완다는 아버지의 사업 보조자가 되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일했고 10년 이상의 투쟁 끝에 장자커우에서 장 가문의 사업이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Chang Wei는 학교에 성공한 후에야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Chang Wanqi와 Chang Wanda도 시와 책을 공부했으며, 그들의 아들들은 Chang Wanda가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았습니다. 그는 부지런하고 학구적이어서 선생님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과학 시험을 치르려는 순간 장웨이는 관직을 그만두고 사업에 종사했습니다. 장위'를 가문의 모토로 삼고 아들들에게 이를 대대로 따르라고 경고했습니다. 창웨이의 둘째 아들 창웨이완왕(Chang Wei Wan Wang)은 공부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창웨이가 사업을 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대신에 그는 땅을 구입했습니다. Zhangjiakou와 그를 농사에 보내십시오. 창웨이의 이러한 선견지명이 있는 행보는 장추왕 가문의 초석을 다졌는데, 이는 사업 평판과 경영 측면에서 남다른 수준이다. 데이드제이드의 장부 항목과 관리 규정을 보면 그 경영 수준을 알 수 있다. . 학습과 탁월함을 추구하는 Jia의 전략은 그의 사업을 더욱 강력하고 빠르게 성장시켰습니다. Qianlong 통치 초기에 Chang Wei와 그의 아들은 Zhangjiakou에 Dade Chang과 Dade Yu라는 두 개의 대규모 브랜드를 설립했습니다. Chang Wei는 은퇴를 위해 고향으로 돌아오기 전에 두 브랜드의 경영권을 각각 장남 Chang Wanqi와 셋째 아들 Chang Wanda에게 물려주었습니다. Chang 가족은 점차 Chang Wanqi와 그의 아들 Huailong 및 Huaixun을 핵심으로 하는 두 개의 비즈니스 그룹을 형성했으며, Chang Wanda와 그의 아들 Huaijue, Huaijie 및 Huaipei를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두 그룹은 서로를 참조하고 함께 협력하여 장자커우에서 중요한 사업으로 발전했습니다. Chang Wanqi는 장자커우를 베이스 캠프로 삼아 꾸준히 활동하고 전국 여러 도시로 확장하는 데 집중했지만 Chang Wanda는 더 넓은 비전을 가지고 있었고 단호하게 노력했습니다. 러시아와 몽골의 발전과 국제 무역을 위한 전략으로 나아갔습니다. 러시아의 차 수요는 명나라 이래 계속해서 무역 요구를 제기해 왔으며, 옹정 5년에 마침내 청나라 정부와 러시아가 8년에 '중-러 략투 조약'을 체결했습니다. 옹정의 통치 기간에 중국과 러시아의 국경 무역 도시인 캬크타(Kyakhta) 건설이 시작되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양측의 무역은 처음에는 순조롭지 않았으며, 10년이 넘도록 교역량은 그 수준에 그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hang Wanda는 고난 속에서도 넓은 전망을 봅니다. 건륭 10년에 단호하게 대덕옥을 찻집으로 개조하여 국내 무역을 잃지 않으면서 대부분의 재정, 경제 자원을 러시아와의 무역에 투자하여 수천 리의 차길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200년 이상 지속된 위업. 배움과 탁월함이라는 가가의 모토를 창시한 창웨이가 장가의 발전사에서 획기적인 인물이라면, 수천 마일의 차길을 개척한 장완다(Chang Wanda)는 발전사의 이정표이다. 창씨 가문 출신.
차 거래는 장완다가 자신의 목표를 세우기 위한 고된 창업의 시작이었다. 그것은 노고와 지혜가 가득한 싸움이었다. 제품 품질을 보장하고 품질과 평판에 주의를 기울이기 위해 Chang 가족은 먼저 산시 상인 간의 차 구매, 가공 및 거래에 대한 "원스톱"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즉, 복건성 우이산에서 차산을 구매하고, 차 생산을 조직하고, 복건성 충안현 샤메이진에 농장을 세우고, 찻잎을 선택하고 구매합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찻집과 차 창고를 설립하여 느슨한 차를 홍차와 벽돌차로 정제하고 가공하여 적절한 수집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매년 차 시즌 동안 수천 명의 현지 장인을 고용한 후 마차와 말을 타고 강 하구(현재 장시성 첸산현)까지 육로로 이동한 다음 포양의 신장 강을 거쳐 배를 타고 수로로 이동했습니다. 호수, 장강을 따라 Hankou까지, 그리고 한강을 따라 Xiangfan까지, Tang River로 방향을 바꾸고 북쪽으로 Henan Sheqi Town으로 이동합니다 (현재의 Sheqi County, 당시 Shanxi 상인들은 Shilidian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런 다음 북쪽으로 가십시오. 짐을 꾸려 낙양(洛陽)을 거쳐 황하(黃河)를 건너고 태항산(泰hang山)을 건너 진성(金承)과 창즈(長治)를 지나 칠현자 홍구(紀子洪kou)를 떠난 후 노촌(魯村)에서 동물이 끄는 수레로 갈아타고 북쪽으로 가서 태원(臺源)과 대동(大同)을 거쳐 장자커우(張jiakou)로 가거나 귀화한 후 낙타를 타고 Kulun과 Qiaketu로 갈아타세요. 전체 여정은 거의 7,000마일에 달합니다. 낙타 운송은 수레를 운반하는 말보다 더 안전하고 빠르며 저렴하고 각 낙타는 400kg 이상을 운반할 수 있기 때문에 Chang 가족은 신속하게 자체 낙타 함대를 준비했으며 성수기에는 장자커우에서 캬투까지 10,000개 이상의 봉우리가 있었습니다. , 그것은 황하에서 산시, 모스크바, 러시아 및 기타 지역으로 확장되었으며 그 결과 전문 산업 "낙타 상점"이 생겨났습니다. 이 차 운송로는 후세에 '차길'로 알려지게 되었는데, 이 길의 교통수단이 낙타를 타고 다니는 것이 특징이어서 '실크로드'와 맞먹는 것으로 유명하다. 낙타 운송 과정에서 그들은 또한 많은 성공적인 운영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그들은 80마리의 낙타를 그룹으로 나누고, 5마리의 낙타를 한 줄에, 총 16줄, 각 줄에 한 사람의 책임자, 각 그룹에 18명의 그룹을 두었습니다. 그룹의 리더는 몽골 가이드로 어떤 상황에서도 길을 잃지 않고 수원지와 캠핑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각 갱단에는 인간과 동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약을 가져올 수 있는 약리학 및 의학 지식이 있는 한두 명의 인력이 있어야 합니다. 당시 러시아와 몽골 지역에는 말 도적들이 만연했습니다. 말은 빠르게 으르렁거리며 낙타를 향해 달려가 몸을 굽혀 상인의 낙타 안장에서 은그릇을 낚아채더니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졌습니다. 상인이 무장한 경비병을 고용하고 경호원을 고용해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 장씨 일가는 러시아산 물품을 대량으로 수입해 무역 도시에서 녹여 은괴로 만든 뒤 다시 국내로 운반했다. 창씨 일가가 캬크투에서 본토로 운반한 자체 제작 은괴는 각각 무게가 1,000냥, 64킬로그램에 달하는 것으로, 말 도적들이 그것을 강탈하러 왔을 때 채찍으로 빼앗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특별한 마차에 실려 운반되었습니다. 모두가 이를 '도움이 없다'고 불렀고, 나중에 상인들은 모두 장씨 가문의 방법을 배워 '도움이 없다'는 말에 더욱 자제해야 했다. 선택". 장의 대러시아 무역에 대한 뛰어난 통찰력과 전략, 그리고 신뢰성을 크게 강조한 덕분에 그는 빠르게 러시아 사업가들과 러시아 정부의 주목을 얻었고 곧 그의 사업을 모스크바, 돔스크, 옐구츠크 북쪽의 러시아로 확장했습니다. Chita Krasnoyarsk, Novosibirsk, Barnev, Bargujin, Bisi, Verkhovginsk, Neerqinsk 및 기타 유럽 국가는 모두 찻집 지점을 통해 영토 내에 있으며 13,000마일 이상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역사적 과정에서 장씨는 정세발전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도광 6년(1826)에 새로운 대성옥, 도광 20년(1841)에 대전옥을 건립하였고, 그리고 동치 5년에 대전옥(大泉玉)을 세웠고, 1867년에 대미우(大美玉)가 추가되었고, 광서 5년(1880)에는 우도심(御興甲)이 추가되어 장씨 가문이 1지 5절로 러시아에 입문하는 패턴을 이루었다. 동시에 Chang은 각 계좌에 추가 회계국을 설립하고 러시아 여러 지역에 회계국을 설립했습니다. 중국과 대러 무역 규모가 옹정 6년 1만 루블에서 건륭 20년 83만 루블로 증가한 것은 바로 장씨로 대표되는 산시 상인들의 부단한 대외 무역 노력 덕분이었다. 25년 만에 그 가치는 135만 루블로 치솟았습니다. 장완다가 가경초에 세상을 떠났을 때, 세 아들인 회이웨(淮来), 회이위에(淮来衣), 회평(淮平)과 많은 손자들이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아 장의 러시아와의 무역을 담당하게 되었다. 도광 21년에는 1,240만 냥에 이르렀고, 80년에는 1000배 이상 늘어났다. 창 가문은 차 상인의 중추이며 실제로 없어서는 안 될 공헌을 했습니다.
'산시 대외 무역 연대기'에 따르면 러시아 사업가들은 장씨 가문의 '다성 옥', '대취안 옥', '두센 옥'에게 러시아 화폐로 320,700루블에 달하는 신용 구매 빚을 졌다고 한다. 『산시표호사』에 따르면, 청나라 말기 러시아의 무거운 세금으로 인해 중국 사업가들이 큰 재앙을 겪었다. , "Daquan Jade"및 "Dushen Jade" "다섯 가족은 모스크바에서 총 140만 냥의 은화를 잃었습니다. 산시재경대학교 교수인 황젠후이(Huang Jianhui)는 자신의 기사 "청나라 회계국의 예비 연구"에서 청나라 기록 보관소를 인용하고 5명의 러시아 상인이 장가 회계국에서 416,000루블의 대출금을 불이행한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국. 위의 내용은 역사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부분에 불과하다. 장씨는 비교적 상세한 장부를 보관한 적이 있는데, 이는 '4대 청소' 운동 당시 마을 보건소 깨진 상자에서 발견돼 '변신 장부'로 불태워졌다. 당시 장씨 가문의 재정 상황을 고려하면 러시아 상인들에게 손실된 재산은 위의 부분에만 국한되지는 않을 것이다. 한때 손실을 일부 만회하기 위해 창씨 일가는 산시성 상인들과 힘을 합쳐 러시아 정부를 고소했지만 러시아 정부는 이를 전혀 무시했다. 이들은 베이징으로 돌아와 청나라 정부에 사무를 맡아달라고 요청했지만, 무능한 청나라 정부는 이를 묵살했다. 장씨 가족은 하소연할 방법도 없었고, 고소하기도 어려웠다. 동시에 청나라 관리들은 불합리하고 무자비하여 장씨 가문을 더욱 악화시키고 막대한 손실을 입혔다. 예를 들어, 몽골 왕자 Senggelinqin의 아들인 Little Monk King은 수년에 걸쳐 Chang 가문으로부터 백만 냥 이상의 은화를 빌렸습니다. 몽크 왕은 몽골 지역의 황제이므로 창 가문은 감히 그의 계좌를 사지 못했습니다. 청나라 말에 승왕이 몰락하고 이 빚을 갚을 수 없게 되었다. 또 다른 예는 청나라 말기에 육중기가 가장 부유한 성인 산서성의 관찰자가 되기를 원했고, 장씨 가문으로부터 은 50만 냥을 빌려 군사 엘리트들을 움직이게 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산서성(山西省)에 도착해 취임하자마자 1911년 혁명을 맞이하고 산시성 신군(山西新身)이 반란을 일으키고, 노종기와 그의 아들이 총독실에서 총살당했다. 장씨 일가는 빚을 갚기 위해 고향인 절강성 상산현에 여러 차례 사람을 보냈지만, 어찌 감당할 수 있었겠는가? 1911년 혁명 당시 장의 사업은 사실상 파산했다. 『장가의 전통』에는 “중화민국이 성립되었을 때 우리 가문의 여러 항구에 있던 상인들이 갑자기 손실을 입었다”고 적혀 있다. 정세의 불안정, 제국주의의 침략, 국가의 부패와 무능력. 장씨 일가의 사업이 번영에서 쇠퇴하게 된 근본 원인은 정부였습니다.
장씨 가문의 무역사는 장자커우 무역사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다. 1840년 이후 해안무역 사건의 대부분이 외국인에 의해 유지되던 시절, 장자커우는 거의 유일하게 설립된 무역사였다. 청나라 정부는 조약 항구로서 독립적으로 세금을 징수했습니다. 청 정부가 쇠퇴하려고 할 때 베이징-장자커우 철도가 수리되어 장자커우의 대외 무역이 마지막으로 증가했습니다. 장가구는 청나라 말기 2년과 민국 첫 몇 년에 버금가는 해의 가장 중요한 원천이다.
몽골, 러시아와의 대량 무역은 대부분 산시족이 거의 독점했고, 나머지 부분은 팔기의 왕자와 귀족들로 구성된 '베이징강'이 독점했다. 그들은 풍부한 자본을 가지고 중원 남동해안에서 대량의 자재를 구입하여 장자커우의 대경문 외곽으로 모았습니다. 주요 판매 목적지는 울란바토르, 캬크투, 모스크바이다. 특히 연례 캬투 연차총회(무역교류회)에 참여하면 가장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주로 대량 상품의 도매 교환과 산발적인 거래에 중점을 둡니다.
이 거대 사업가들은 울란바토르, 캑투, 모스크바에 영구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낙타 팀이나 가축 떼가 물품을 운송하면 특정 거래는 지점에서 완료됩니다. 그것을 할 인력. 그 당시 낙타 팀이나 늙은 목동 팀은 "쟁기 밖으로"를 부르기 위해 초원을 가로 질러 몰려갔습니다. 낙타 팀은 "화물 하우스"라고 불립니다. 각 집에는 12마리의 낙타가 있고 각각 14개의 봉우리가 있습니다. 즉, 각 "화물 창고"에는 물품을 운반할 낙타 168마리가 있으며 각 낙타는 400~500kg을 운반합니다. "상품 가게"는 작은 가게 주인이 운영합니다. 그를 보호하기 위해 서너 명의 경호원이 고용되었습니다. 각 집에는 20명이 넘는 낙타 일꾼과 보조원이 있어 낙타를 관리하고, 요리에 필요한 물을 찾고, 그 과정에서 잡일을 합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각 집에는 12마리 이상의 몽골견이 있습니다. 이 개는 키가 크고 강력하며 늑대와 도적을 처리하는 데 좋은 도우미입니다. 게다가 쟁기를 놓으면 보통 몇 채의 집이 함께 가고, 수천 마리의 낙타와 말들이 막강한 대상을 이루며 광활한 고원을 탈출하기 위해 이동한다. 낙타 종소리, 말 울음소리, 사람 목소리, 개 목소리가 처음부터 끝까지 울려퍼져 수십 마일에 걸쳐 퍼져나갔습니다.
장자커우에서 무역에 종사하는 이들 중에는 산서강과 북경강 외에도 현지 상인과 '직예'파도 포함됐다. 자본은 적지만 사람은 많고 낙타와 마차를 직접 가져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본이 적다 보니 물건이 많지 않습니다. 낙타팀이나 노인의 차는 대규모를 이룰 수 없다.
따라서 출발할 때마다 반드시 그룹을 형성하고, 매매거래처를 입력한 후 분리해야 합니다. 그들은 더운 지역을 걷고 목초지를 방문하는 형태로 몽골, 러시아와 직접 교역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몽골어를 말하고 러시아어를 이해합니다. 장기적인 무역 활동을 통해 친구를 사귀세요. 매매거래 시장이 불확실하고 자연환경이 복잡할수록 여행의 위험은 더욱 커집니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단일 상품의 이윤 가치로 볼 때 캑투 연차총회나 울란바토르 시장의 거대 상인들의 도매 이윤 가치보다 결코 낮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익이라고 하면 물물교환이었지만 그 비율이 엄청났다. 은화 1달러의 옥 조각은 초원의 말과 양 한 마리로, 담배 한 갑은 양 한 마리로, 차 벽돌 10개는 소 한 마리로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이익에는 무한한 고난과 위험이 내재되어 있으며, 위험의 정도와 이익의 크기는 정비례해야 합니다.
당신이 거대 사업가이든 작은 사업가이든, 당신은 고대의 긴 무역로에서 혹독한 환경의 시험을 받게 될 것입니다. 몽골 고원은 해발 1,500m 이상입니다. 울란바토르 남쪽에서 툴라 강을 건너 현재의 사이한탈라까지 수천 마일의 고비가 있습니다. 고비사막은 황사로 뒤덮여 있고, 풀의 높이가 12센티미터밖에 되지 않으며, 어떤 곳은 식물이 전혀 없고, 겨울은 혹독하게 춥고, 여름은 푹푹 찌며, 사람이 살지 않는 광활한 고비사막이다. 어려움은 물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캐러밴이 휴게소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물을 찾는 일이다. 식물을 관찰하면 지하수의 깊이를 알 수 있는데, 바닥에 백합과 초성버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우물을 파는 것을 플래시 알약(몽골 우물의 음역)이라고 합니다. 구멍을 파고 잠시 갇혀 있으면 깨끗한 물이 새어 나옵니다. 그 지역에 물이 없으면 특별한 사람들이 말을 타고 물을 찾기 위해 수십 마일을 여행하도록 파견됩니다. 크고 작은 캐러밴에는 물을 찾는 데 전념하는 말과 인력이 있지만 때로는 며칠 동안 목이 마를 필요가 있으며, 특히 사막을 여행할 때는 6~7일 동안 물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막의 수위가 낮아 우물을 파는 것도 불가능하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말의 오줌을 마시고 소의 피를 빨아야 했다.
여행에 필요한 음식은 미리 준비해 두었고, 장자커우에서 출발할 때 기장, 귀리국수, 파르페, 참마(감자), 피클을 가져왔습니다. 우유술과 볶음밥, 우유두부, 말린 양고기를 가져왔습니다. 각 휴게소에는 화분을 묻고 밥을 짓는 일을 전담하는 사람이 있다. 불의 근원은 부싯돌을 쇠낫으로 쳐서 뜸쑥을 불태운 것이며, 연료는 소똥이었다. 사막의 낙타가시도 좋은 연료가 되어 잘라서 태울 수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그것을 '위대한 구조자'라고 부른다.
여행자의 숙소는 항상 거친 천으로 만든 텐트로, 겨울에는 바람과 눈, 여름에는 폭우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도적과 늑대는 고대 무역로에 숨겨진 가장 큰 위험입니다. 대상은 물건을 싣고 다니지만 금은이 많지 않고, 도적들은 물건을 많이 갖고 싶어하지만 물건을 옮기는 데에는 보통 몇 마리의 물건과 말만 있으면 되며 상인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도적들은 팀의 리더를 납치하고 팀이 돌아올 때 은화로 그를 구출하고 싶어합니다.
초원의 늑대는 매우 사나워서 떼를 지어 이동하며 한번 공격하면 캐러밴과 동물들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지만, 이때 캐러밴견들이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광활한 초원에는 무력감이 넘친다. 때로는 간단한 진단과 치료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한 경우도 있어 죽음을 기다려야 한다. 죽은 후에는 그 자리에 묻혔으나 곧 늑대와 들개에게 골라 잡아먹힐 것이다.
때로는 짐을 실은 낙타나 소가 죽을 때 사람들이 마지못해 짐 전체를 다른 동물에게 싣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더 많은 동물이 지쳐 죽게 됩니다.
Zhangku Avenue의 경로와 방사 범위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Hannao Dam, Wanquan Dam 또는 Chongli Shijiazizi에서 댐으로 이동합니다. 댐에 도착한 후 Zhangbei (Xinghe), Huade (Dehua), Saihan (Pangjiang, East and West Sunit Banner), Erlian, Zamon Ude, Taolin, Ulaanbaatar, Qiak Picture, Moscow로 향하는 경로를 이용하세요. 이것이 중앙선입니다.
댐에 도착한 후 장북과 태기를 타고 훈산다케 사막을 건너 회등량과 회등강을 건너 호차오북자사(서몽) 깊숙히 들어가거나 제2중대까지 달려 중도로 합류하거나 계속 북쪽으로 나아가 동서우짐친의 경계를 넘어 추바산(Qiuba Mountain)에 이르고, 심지어 일부는 러시아의 치타(Chita)까지 갑니다. 이것이 동쪽 길입니다.
북서로는 장자커우에서 시작하여 장베이, 산타이바, 대경구, 상두, 주오자산을 거쳐 후허하오터로 가거나 서쪽으로 신장, 북쪽으로 울리아스타이, 코부로 향하는 길이 많고 일부는 컬렌 방향으로 향하기도 합니다. .
일부 소규모 상인은 소규모 캐러밴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근 Dongwu 및 Xiwu Banner 지역에서 판매 거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장쿠 거리(Zhangku Avenue)는 몽골의 12개 리그와 150개가 넘는 국기를 덮고 있으며, 그 영향력은 러시아 남부 국경 대부분의 지역, 심지어 모스크바까지 퍼져 나갑니다.
사업의 편의를 위해 Dashengkui, Dadeyu, Yuan Shengkui, Tianyide 등을 이끄는 거대 사업가들이 여전히 모스크바, Kyaktu 및 Irkutsk에 있으며 울란바토르 및 기타 지역에는 무역 지점이 설립되었습니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당시 해외 가맹점 수는 400개가 넘었는데, 이는 아마도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체인 마케팅의 원형이었을 것이다.
낙타 캐러밴 운송은 매년 가을에 시작되어 겨울에 돌아옵니다. Laoguo 호송대는 보통 봄에 출발하여 가을에 돌아옵니다.
낙타와 수레는 상인들이 직접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생계를 위해 운송에 특화되어 있다. 예를 들어, 장자커우의 회족 중 통씨, 양씨, 왕씨, 정씨, 마씨는 모두 낙타를 사육하는 대가족으로 일반적으로 200~300마리의 낙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부 낙타 가구에서는 수천 마리의 낙타를 키우기도 합니다. 현재 장자커우 차오시구에 있는 동타하오(Dongtuohao)와 시투오하오(Xituohao)는 낙타를 사육하는 곳이다.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낙타에게 먹이가 되는 풀만 여러 언덕에 계속 쌓여 오늘날의 차오창 거리를 남겼습니다. 낙타는 여름에 초원에서 풀을 뜯는데, 이를 목축이라고 합니다. 가을이 되면 다시 돌아와 초원에서 달릴 준비를 합니다. 낙타 농부들은 열심히 일하고 많은 돈을 벌고 있습니다. 차오시구 신화거리에 있는 모스크는 낙타를 사육하는 닝샤회족의 기부금으로 지어졌습니다. 당시 노인 요양원을 제공하는 가장 큰 가구는 Nantianmen과 Caishi 지역에 거주하는 Yin 가족과 Dong 가족이었으며 일부는 Pingmen 외곽의 Sicha, Shaodaogou, Shijianyao, Zhenggou, Yongfengbao에 있었고, 우둔타이 지역. 석조 가마에는 오래된 자동차와 차량을 전문적으로 수리하고 많은 돈을 버는 목수가 여러 명 있습니다.
긴 장구 고대 무역로에는 매년 수만 마리의 낙타와 노인 수레가 밤낮으로 이동합니다. 낙타의 종소리와 소의 종소리가 몽고 상인들에게 꿈같은 행운의 노래를 만들어냅니다. 구체적인 이익은 판매자의 모호함으로 인해 테스트되지 않았습니다. 두 가지 작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낙타 똥을 주워 생계를 유지하던 한 노부인은 돈을 모아 몇 년 만에 한 푼의 돈으로 13채의 집을 샀습니다. Nantianmen, Caishi, Shaodaogou, Sicha 및 Shishikiln 농부의 조상은 대부분 노인의 수레를 풀밭에서 운전하는 운전사였습니다. 그들은 1년에 한 번씩 울란바토르에서 하찮은 가죽을 운반하면서 모아온 윈치 막대를 이용해 서까래가 달린 편백나무로 집을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그들은 오래된 집을 철거할 때 대초원에서 편백나무 서까래를 캐고 있습니다. 신중한 계획과 철저한 관리를 통해 얻은 이익은 너무나 당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