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선다도 인물화 감상과 예술적 구상(2)
선다도 인물화 감상과 예술적 구상(2)
선다도의 개념 1. 자연과 인간의 합일
중국의 다도는 유교와 도교의 본질을 흡수하고 있다. 도교 교리는 '하늘과 하나'라는 철학적 사상을 다도인의 다도에 주입하고 다도의 영혼을 확립합니다. 동시에 자연을 옹호하고, 단순함을 옹호하고, 진실을 옹호하며, 재생의 사상, 생명을 중시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미적 개념도 제공합니다.
2. 도는 자연을 따른다
중국 다도에서는 '도는 자연을 따른다'를 강조하는데, 여기에는 물질적, 행동적, 정신적 세 가지 수준이 포함됩니다. 중국 다도에서는 "차는 남쪽의 귀한 나무"이고 자연이 선물한 "귀한 나무 싹"이라고 믿습니다. 중국 다도에서는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소박하게 아름다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손의 모든 움직임, 발의 모든 움직임, 모든 찡그림과 모든 미소는 자연에서 나와야 하며, 마음을 따라야 하며 결코 인위적이지 않아야 합니다.
3. 사람과 사람의 삶을 존중하라
중국 다도에서는 사람을 존중하는 마음이 차 세트의 이름과 차에 대한 이해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 사람들은 쟁반이 달린 뚜껑이 있는 컵을 "산차이 컵"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컵홀더는 땅, 컵뚜껑은 하늘, 컵은 바닥이다. 하늘은 크고, 땅은 크고, 사람은 크다는 뜻이다. 컵과 쟁반, 컵 뚜껑을 함께 잡고 차를 마시는 경우, 이렇게 컵을 잡는 방식을 '삼재일체'라고 합니다. Guisheng은 건강 관리와 행복 측면에서 차의 기능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앉아서 망각
앉아서 망각은 도교에서 다도의 궁극적인 공허함과 고요함을 얻기 위해 제안한 고요함의 방법입니다. 노자 사상의 영향을 받아 중국 다도에서는 평온을 사성제 중 하나로 간주합니다. 차를 마실 때 어떻게 천상의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까? 아무것도 남기지 않고, 흠도 없고, 미망도 없습니다. 도교에서는 다도에 대한 평온함의 방법을 제공합니다. 자신의 지능을 잊어버린 몸.
5. 무사
도교에서 말하는 '무사심'은 다도에서 추구하는 '무사심'이다. 무아(無我)는 육체적으로 자아를 소멸시키는 것이 아니라, 정신적으로 사물과 자아의 대립을 소멸시키고,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며,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아"는 중국 다도에서 최고의 정신 상태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선과 다도의 역사
기원전 52년 서한(西汉)나라 오력진(吳利眞)이 쓰촨성 맹정산(孟丁山)에 7그루의 차나무를 심었고, 이를 통해 중국 최초로 인공차 재배가 가능해졌습니다. 세계에서 Wu Lizhen은 차의 조상으로 존경 받았습니다. 기원전 4년, 불교가 중국에 소개된 후, 오력진은 맹정산에서 불교와 불교를 수행했으며, 또한 불교와 차를 수행했습니다. 당나라 출신인 풍연(鳳燈)은 『풍의 통찰』에 차를 배우는 북선선 수행을 기록했는데, 그는 선을 공부하면서 잠도 자지 않고 밤늦게 먹지도 않고 '차를 마실' 수 있었다. 사람들은 그때부터 자신을 이용하여 어디서나 요리하고 마시며 남을 흉내내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당나라 태생인 여우는 세상 사람들에게 다현으로 추앙받는다. 그는 절에서 태어나 3살 때 선대사에게 양자가 되었다[4]. 그는 어려서부터 차를 따고 끓이는 뛰어난 기술을 배웠다. 그가 쓴 『차경』에는 차의 역사, 재배, 가공, 차 기구, 차 시음 풍습 등이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 남선(南禪)의 승려들도 차 마시는 것에 주목했다. 당나라 말기와 오대(五代)에 하북(河北)성 조주(趙州) 선사는 '차를 마시러 가는 것'의 재주를 발휘하여 제자들을 맞이했습니다. "Jingde Chuandeng Lu" 10권에 따르면, Zhaozhou는 새로 도착한 승려에게 "이전에 여기에 와본 적이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승려는 "여기에 와본 적이 있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조주(趙州)가 "가서 차를 마시라"고 말했다. ? 그는 승려에게 다시 물었고, 승려는 거기에 가본 적이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조주가 "차 마시러 가자"고 말했다. 이것이 선불교 역사상 유명한 '조주에 가서 차를 마시러 가는 사건'이다.
송나라의 유명한 선사인 원오커친은 후난 성 가산에서 선의 첫 번째 책 『비연록』을 집필하고 선차의 비법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한때 '차젠이이(Cha Zen Yi Yi)'라는 네 글자를 손으로 써서 공부하던 일본 제자 에이사이(Eisai)에게 선물한 적이 있다. 오늘날에도 엔고의 원필은 일본 나라의 다이토쿠지(大徳寺)에 소장되어 있다. 따라서 일본 다도에도 '다선'이라는 말이 있다. 당나라와 송나라에는 승려들이 차를 마실 수 있는 특별한 다실이 있었고, 여러 사찰의 다실에는 다두라고 불리는 특별한 자리가 있었습니다. 정글의 법칙에 따르면 매일 부처와 조상, 신령들 앞에서 차를 대접해야 합니다. 새로운 주지 금산은 또한 차와 국을 곁들인 특별한 연회도 열는데, 이를 "차 수프 파티"라고 합니다. .
일본 선종 사찰의 안뜰에는 "차 정자"와 "차 랴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 정자는 우아한 건축물과 조용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우리나라 선종 사찰, 다실 및 차의 발전입니다. 일본의 랴오. 중국의 차 시음 방식은 사찰에서 시작되어 사찰에서 유행했다고 볼 수 있는데, 당송 이후에는 차 시음 방식이 더욱 대중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문인, 학자, 관료, 궁중 귀족, 심지어 일반 대중에게까지 퍼졌습니다.
선과 다도의 관계
전설에 따르면 신농은 수백 가지 약초를 맛보고 차에 해독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역사 전기에는 동진의 승려들이 여산에 차를 심었고, 둔황의 여행자들이 차수(생강, 계피, 오렌지, 대추 및 기타 향신료를 섞어 차 수프를 만드는 차)를 마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중국문명의 발달과 함께 당나라로 발전하면서 차문화가 출현하게 되었다. 차를 만드는 방법은 당과차, 송단차, 명잎차, 청공복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차를 마시는 방법은 당차, 송전차, 명차, 청양차 등이 있습니다. 차는 약용, 음주용, 예술용, 선(禪)용으로 사용되었으며, 상류층의 오락용, 오락용, 민간용 차로 사용되었습니다.
차는 문화 생활에 스며들어 차 세트, 차 공장, 찻집, 찻집, 찻집, 차 고전, 다서, 차 시, 차 그림, 차 노래, 심지어 다도까지 생산합니다. 약간의.
차로 손님을 대접하는 일, 차로 친구를 만나는 일, 차로 결혼하는 일, 차로 선물을 주는 일, 차로 거래하는 일, 민속 풍속 등은 모두 차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차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꽃을 들고 대중에게 보여주실 때 가섭님이 웃으시면서 남조와 북조의 보리달마에서 중국으로 전해진 심심한 가르침이 특별하게 전해졌습니다. . 보리달마는 소림에서 벽을 마주하고 눈꺼풀을 드러내고 땅에 떨어져 차나무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 사건은 곧 선차의 목적과 삶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는 뜻이다. . 이후 마조는 숲을 조성하고 규율을 정하였으며, 선승들은 차를 음식으로 삼아 손님을 접대하고 점차 깨달음을 키우고 선불교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적 특성을 지닌 문화가 형성되어 당나라 시대로 발전하고 선(禪)문화가 부흥하였다. 선(禪)은 중국 문화의 모든 면에 스며들어 있으며, 문학과 예술에는 선(禪)의 말, 선(禪)의 역사, 인용, 등불이 있고, 건축 공예에는 선(禪)의 글, 선(禪)의 시(禪), 선(禪)의 그림이 있다. , 선 사원, 선 탑, 선 방, 선 도구가 있으며 학문적 사고 측면에서 선 원리, 선 연구, 선 도 및 선 스타일이 있습니다. 선(禪)은 중국불교의 특징 중 하나이며, 선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하나의 차와 하나의 선, 비슷하면서도 다른 두 문화. 한 일 마음, 두 법수, 상이 있고 상이 없고 순간도 분리도 아닙니다. 당나라에서 차 문화와 선(禪) 문화가 함께 꽃피웠는데, 차를 마시는 기술과 차와 선의 융합은 당나라의 선승들에 의해 길러지고 선사(禪寺)에서 자란 차성인 육우(魯禪)로부터 시작되었다. 그의 저서 'Tea Classic'은 차 예술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습니다. 대부분의 불교 선찰은 높은 산과 정글에 위치하고 있으며 구름과 안개가 있어 차나무가 자라기에 이상적입니다. 농업과 선(禪)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불교의 훌륭한 전통입니다. 선승들은 농업에 종사했으며 주로 나무를 심고 차를 재배했습니다. 차를 끓여서 마시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많은 유명한 차는 원래 선 승려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선승들이 명명한 불차(Buddha Tea)와 철관음(Tieguanyin) 등이 있습니다. 그는 차 재배, 따기, 볶기, 달이기, 양조, 차 시음 등 다양한 창의적인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불교는 자신만의 독특한 선문화를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고유의 차문화를 성숙시켜 차와 선을 중국의 차선문화에 통합시켰다. 차는 수행에 도움이 되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선(禪) 깨달음의 기회가 되고 도를 발현하고 법을 표현하는 도구가 됩니다. 물은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것이며, 차는 물에서 가장 순수한 맛입니다. 그 "본래의 색"과 맛은 자연에 무관심하고 집착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선 가문의 "정상적인 마음 상태"와 일치합니다. 한 모금과 한 잔, 꿀은 마음을 촉촉하게 하고, 보상은 하나이고 화합은 하나이며, 마음은 연결됩니다. 차 선 문화의 미묘한 영향은 세상과 사람들의 마음에 큰 혜택을 주었습니다.
중국의 차와 선(禪)문화가 일본에 전해지고, 일본의 '다도(Tea Ceremony)'가 영국에 전해지고, 런던의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가 유럽과 미국에 전해지는 등 소위 "기독교 선" 수행자들입니다. 차선 문화는 세계 문명에 심오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차선(Tea Zen)은 문화의 전형입니다. "모래 한 알은 세계이고, 잎사귀는 여래입니다." 이는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의 시대적 의미와 정신을 보여줍니다. 차 선(禪)은 문화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유교에서는 예의범절과 도덕성을 확립하기 위해 차를 사용하고, 불교에서는 차를 사용하여 서예와 시를 그리며, 비평가들은 미학을 감상하기 위해 차를 사용합니다. 차는 인간에게 절묘한 생각과 완벽한 예술을 싹틔울 수 있게 해줍니다. 차선의 문화는 기분을 좋게 하고 전진과 후퇴에 대처하는 것만큼이나 작은 것일 수도 있고, 국제 교류와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개방하고 마음을 정화하며 지혜를 계몽하는 것은 우수한 민족 문화를 계승하는 데에도 필요하며 정신문명 건설을 추진하는 데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고(故) 중국불교협회 회장 조보추(趙浩秋)는 생애 동안 차와 도교를 즐기며 세계 문명의 발전을 관찰하고 차와 선(禪) 문화의 점진적인 변화를 느꼈다. 조국의 조상과 스승을 기리며 자비심으로 차선의 참된 의미를 밝히고, 동료들과 연결하여 신중국의 정신적 문명 건설에 헌신하고 홍보하기 위해 차선회를 옹호합니다. 새로운 시대의 차 선 문화, 이상을 고취하고 도덕성을 보호하며 문화를 발전시키고 규율을 유지하는 Gai는 또한 벽돌과 타일을 추가하고 다리를 건설하고 길을 포장하여 경제 건설 센터에 기여했습니다. 사람들은 같은 마음, 같은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푸씨는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차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사라져갈 위기에 처한 중국 다도를 발견하고, 정리하고, 복원하고, 계승하고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중국다선협회는 자오풀라오의 마지막 소원을 따르며 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차선 문화는 용량이 크고 범위가 넓으며 콘텐츠가 풍부한 대규모 문화계입니다. 이는 불교문화에만 국한되지 않고, 그 주류는 바로 중국 불교 다도입니다. 그것은 선(禪)에서 생기고, 선(禪)에서 성숙하고, 마침내 선(禪)에 의해 성취됩니다. 역사적 발전 과정이기도 하지만 그 맥락은 불교 다도와 일치한다.
인체에는 색, 호흡, 정신의 세 가지 주요 요소가 있습니다. 생명에는 먹고, 숨 쉬고, 자고 하는 세 가지 주요 활동이 필요합니다(유교에서는 이를 음식, 휴식, 휴식이라고 부릅니다). 잠, 도교는 그것을 에너지, 에너지, 정신이라고 부르고 불교는 그것을 색 호흡이라고 부릅니다. 숨은 비밀은 맥박 에너지의 밝은 점이라고 불리며 그 본질은 여래입니다. 젠(Zen), 시크릿 젠(Secret Zen), 총대주교 젠(Patriarch Zen). 명상에는 다양한 분류가 있습니다. 이 분류는 색과 마음의 안식에 기초합니다. 색과 마음의 안식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분리될 수 없지만 수행의 강조점은 다릅니다. Tathagata Zen은 호흡 방법, 혼란을 제거하고 진리를 깨닫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의식을 지혜로 바꾸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 그리고 마음은 성품을 분명히 본다. 즉 마음이 부처가 된다. 명상은 또한 세 가지 주요 법 체계로 인해 발전합니다. 차는 세 가지 불교 명상과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는 차 선 문화에 매우 풍부한 의미를 부여하고 점차 세속적인 차 마시는 행위를 불교 다도로 승화시킵니다.
중국 불교가 최초로 추진한 명상은 대부분 여래선, 즉 사선과 팔심이었다. 여래선은 호흡법과 고요함과 마음챙김의 길을 강조하는 좌선과 유사하다. 선종(禪禪)의 명상, 걷기, 서기, 앉기 등은 다릅니다. 좌선은 명상과 집중, 그리고 마음의 집중을 필요로 합니다. 불을 줄이고, 상쾌하게 하고, 소화시키고, 해독하고, 염증을 예방하는 차의 약효는 마음을 집중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차와 명상의 조합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그리고 피할 수 없는 일.
좌선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금서미술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스님은 단 한 번의 세션으로 좌선을 시작했으며 밤낮으로 누우지 않고 매일 몇 알의 수호약을 복용했습니다. 우지만큼 컸어요. 약에서는 소나무 꿀, 생강, 계피 향이 나고 가끔 차수만 마셨어요. 승려들이 좌선하여 선정을 수행할 때, 정오 이후에는 먹지 않는다는 금식계를 지켜야 합니다. 이는 계가 선정을 낳고, 선정이 지혜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글에서는 저녁 식사가 없지만 재배에 도움이 되는 차가 허용됩니다. 당나라의 다도는 대부분 불교의 식습관과 관련이 있으며 '차와 쌀'이라고 불렸다. 다과자는 당나라에서도 사용되었기 때문에 밥을 짓듯이 끓여서 마셔야 했습니다. 정정은 점심 이후에 먹고 마시는 것이 작은 약이라 차를 약국처럼 차국이라고도 부른다고 한다. 그래서 조주 공안은 "가서 차를 마시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경작을 돕기 위해 사찰에서 차를 마시는 것이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Tang Fengyan의 "Fengshi Hearing and Seeing Records"에는 "개원 왕조 때 태산 영암사에 악마 사가 있었습니다. , 선불교가 크게 장려되었습니다. 선을 배운 사람은 졸리지 않고 밤늦게까지 차를 마시지 못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사람들은 차를 품에 안고 어디에서나 마셨다. 이를 통해 스님들이 수련을 돕기 위해 좌선하고 차를 마셨으며, 이것이 백성들 사이에 차를 마시는 풍습을 형성하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종파는 또한 앉아서 명상하고 차를 마시는 것을 종파 규칙으로 나열하고 "Baizhang Qinggui"에 썼습니다. 불교 정글 시스템은 "백장청귀"를 창시한 당나라 백장선사에 의해 창안되었습니다. "Baizhang Qinggui Legal Instruments Chapter"와 "Go to Tea", "Dan Wangxantang Tea", "Abbott Dianxingtang Tea"및 기타 기사와 같은 기사는 정글 차 명상의 순서와 수행을 명확하게 규정합니다. 새 주지를 초빙한다는 기사에는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 승방의 종을 울렸고, 세 개의 문 아래에 천막을 박고, 안쪽을 향해 자리를 마련하고, 차와 국을 드리는 의식을 행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주어진. ?앉아 향을 피우고, 절하고 자리로 돌아가 차를 함께 마시라. 즉, 법당에는 두 개의 북이 설치되어 있는데, 북동쪽에 있는 것을 법고라 하고, 북서쪽에 있는 것을 차북이라고 합니다. 법을 강의하고 법고를 치고, 사람들을 모아 차를 마시고 차북을 칩니다. "법고"는 주지가 홀에 갈 때마다 샤오신과 푸슈오가 방에 들어와 두드리며, 홀에 가면 두 번 사용할 수 있다. ? 차북을 오랫동안 두드려 모든 승려를 불러내어 차를 마시게 하세요.
또한 명상을 하고 향을 태울 때마다 사찰 감독관은 승려들에게 차를 제공하는데, 이를 '차 만들기'라고 합니다. 차". 또한 찻집에는 승려들이 앉아서 도교에 대해 토론하고, 불교 원리에 대해 토론하거나 기증자와 동수들을 즐겁게 할 수 있는 특별한 "다실"이 있습니다. 물을 끓이고 만드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차 머리" 집사가 있습니다. 차를 제공하고 손님을 대접하는 특별한 "다실"이 있습니다. 사원에 심은 차나무는 특별히 부처님과 보살에게 바치는 차입니다. 모든 세대의 조상은 "dian tea"라고 불립니다. 사원의 연간 목록은 의식의 기간에 따라 차례로 "Jie La Tea"라고 불립니다. 또는 은인이 사원의 모든 승려를 초대하여 "푸차"라고 불리는 차를 마시도록 합니다. 다과회는 불교 활동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좌선과 차 마시기에서 비롯된 것이며, 명상을 돕기 위한 목적이며, 이를 따르고 습관으로 발전하여 불교 정글의 규칙과 규정이 되었습니다. 백장선사는 “차를 먹고, 소중히 여기며 쉬라”고 했으며, 당교연(唐足然)의 차 마시는 시에는 “세 잔을 마시면 깨달음이 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당대 승려들의 삶에 차가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사원에서는 손님에게 차를 대접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송나라부터 청나라까지 다도회를 여는 것은 사찰에서 정기적인 활동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저장(浙江)성의 경산사(Jingshan Temple)는 거의 천년의 차 연회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티베트 불교 사원에서는 일반적으로 다과회를 개최합니다. 19세기 중반에 그랜드 라마 사원은 수천 명의 라마가 참석하는 종교 모임을 열었으며 때로는 며칠 동안 지속되기도 했습니다. 차는 현불교뿐만 아니라 밀교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중국불교뿐만 아니라 티베트불교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것들은 모두 앉아서 명상을 하고 차를 마시는 다도입니다. 이는 여래선을 수행하는 "좌선" 다도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좌상하여 차를 마시는 다도가 유행하던 시절, 개원의 삼대대사(산무위, 금강지, 부공)가 인도에서 수도 장안으로 왔다. 중국의 밀교를 전파하기 위해. 밀교에서는 부처가 되는 비선(秘禪)을 수행하며, 모든 수행은 공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차는 최고의 공양 중 하나가 되었고, 처음부터 탄트라 불교와 불가분의 관계를 형성했습니다. 당나라 황제들은 뛰어난 승려들에게 큰 공덕을 베풀어 차를 공물로 자주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금강지(Vajra Zhi)의 기일에 수천 명의 승려가 제사를 드렸으며, 현종은 금식을 위해 110줄의 차(당나라에서는 떡차로 실로 묶을 수 있음)를 바쳤습니다. Daxingshan Temple의 Wenshu Pavilion은 Liang에게 올라갔습니다. Daizong은 승려들에게 쌀 천 개, 붉은 동전 200 개, 찐빵 2,000 개, 호 케이크 2,000 개, 차 200 다발을 보냈습니다.
혜국대사는 진원 6년(760년)에 궁에 들어가 창성당에 머물면서 70일 이상 나라를 위해 기도하며 돌아왔을 때 각 사람에게 비단 30개씩 나누어 주었다. 그리고 차 20개 다발. 진원왕 14년, 회국이 내부 도장에 들어가 비단 한 조각과 차 열 다발을 하사받았다. 혜국은 자신이 받은 차를 자주 교환하여 만다라를 그리는 재료를 구입했는데, 이는 당나라 황제가 부처님께 선물로, 승려에게 높은 예의로 차를 사용했음을 보여준다. 법문사 지하궁에 있는 공양물 중에는 당나라 희종이 부처님과 대아질리를 숭배할 때 사용했던 당나라 계열의 다기 세트가 있습니다. , 그의 별명은 "Xiao Wu"였습니다. 다기의 서예에는 한자로 약어 "五"가 있습니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귀중한 왕실 다기이자 현존하는 유일한 오래된 다기입니다 (법문사 박물관). 일본 문헌에는 대만 탄트라 불교의 조상인 취성(Zuicheng)과 옹중(Yongzhong) 승려가 당나라에 의해 중국으로 보내져 차를 가져와 비오산 기슭에 심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나가타다 승려가 사가 천황에게 차를 바쳤고, 천황은 이를 칭찬하여 지역(우지현 및 기타 지역)에 차를 널리 재배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이것은 일본에서 차를 소개한 최초의 기록입니다. 나라현 우지에서 생산되는 우지차는 지금도 일본 다도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광동성 장먼에는 위대한 탄트라 종파인 아직예(A Zhili)가 장먼 백수이(百水)에 임시 거주하며 낮에는 동백나무를 심고 밤에는 천체 현상을 관찰했다는 전설이 있다(그는 중국의 위대한 천문학자였다). 진시가 차사를 짓고 선상을 모실 비석을 세웠습니다. 이 모든 것이 차와 탄트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일본 태밀의 6대 조인 위안진(Yuan Zhen)이 쓴 『흥리조』에 따르면, 그는 처음으로 법권(당미의 조인 혜궈대사의 손자)을 만나기 위해 장안에 왔다고 합니다. , 그리고 청룡사 남서쪽 모퉁이에 있는 정토로 인도되었습니다. 안뜰의 위층에 가서 차와 쌀을 드십시오.
3일 후 원진은 승려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청룡사에 가서 아쉬람에 들어갔다. 결혼식이 끝난 후 그녀는 안뜰에서 차와 쌀을 먹었다. 이는 차와 밀교 수행자들의 관계를 보여준다. 법문사 지하궁에 있는 팔겹보물에 약사 만다라가 있는데, 약사의 초상화는 왼손에 그릇을 들고 오른쪽에 주석 지팡이를 들고 있는 당나라 버전의 약사와 똑같습니다. 신주의 동미의 '주찬차오'를 손에 넣은 것은 지하궁이 약사에게도 차를 제공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약사법은 중국 초기의 밀교적인 방법으로 당나라에서 가장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경전과 비밀의 내용은 조금씩 다르지만 그 계승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약사의 법은 약을 몸으로 삼고 공을 본성으로 삼아 삶을 근본부터 이해하고 삶을 변화시키는 훌륭한 방법으로 삶과 죽음을 벗어나는 길이다. 약사법의 핵심은 약사정량을 기르는 것이다. 약사의 집중을 수행한다는 것은 자신의 색과 안식심의 근원과 소유를 알고, 이 색과 안식심의 소유를 어떻게 활용하여 천지에 우뚝 서는 사람이 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즉, 사람들에게 삶과 죽음을 인식하는 방법, 삶과 죽음 속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약사의 집중은 참선(禪) 집중의 비결이다. 색에 대한 은밀한 명상의 열쇠를 통합하고, 여래의 호흡 명상의 신비를 이해하고, 조상의 명상 마음의 경이로움을 이해하며, 훌륭한 음식 방법(소화 생리학)을 사용하여 색을 배양하고 음식과 색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 안판법(순환생리학)을 사용하여 색을 수양합니다. 호흡은 만법(뇌생리)에 들어가 마음을 수양할 수 있으며, 현재 생활과 일을 하는 삶의 선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 약사의 차공법, 다도법, 다과회법을 사용하는 것이 선종비법을 교묘하고 편리하게 응용하는 것이다. 차와 선은 하나이고, 선과 비밀은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차를 공양하고 공을 관찰함으로써 연기의 공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실이 공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밀교에서는 차를 공물로 삼아 여래의 입과 맛과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비밀다(秘禪)를 수행하는 다도이며, 비밀선(密禪)을 수행하는 '밀선(密禪)' 다도라고도 할 수 있다.
인간의 몸, 몸, 호흡, 마음은 완전한 전체이기 때문에 여래선의 좌선, 비밀선의 밀선, 조선의 명상은 서로 연관되어 점차 드러난다. 세 가지 다른 레벨. 그러므로 좌선에서 차를 마시는 것, 비밀선에서 차를 공양하는 것, 참선에서 차의 맛을 경험하는 것은 모두 서로 연결되는 유사점과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선(禪禪)을 수행하는 차선(目禪, 즉 맹목적으로 다선)의 다도는 송대 선불교가 발전하는 과정에서 마침내 형성되었다. 즉 차는 선(禪)에서 유래하여 좌선에서부터 차를 마시는 것까지, 다도는 불교의식에 통합되어 종파의 규정에 포함되었으며, 심지어 불교도와 승려를 위한 밀교 공양물로도 사용되었다. Famen Temple의 차 공양, Yuanzhen의 "차 밥 마시기", 심지어 Zhaozhou Sanhu의 "차 마시고 가기"까지도 차를 놀라운 영적 봉인의 전달자로 사용하고 차 수행과 명상이 통합되어 있으며 차의 맛은 선이며, 차의 비결은 선(禪)이며, 이것이 중국불교의 삼층법, 색, 호흡, 마음의 삼법, 공과 거짓의 삼진의 조화를 이루는 중국 다도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즉 앉아서 명상을 하며 차를 마시는 다도, 밀교차를 가꾸는 다도, 차를 이용하여 차 명상을 시작하는 다도가 그것이다. 차를 마시는 다도는 주로 차를 마시고 호흡을 조절하고, 마음을 집중하고, 마음과 호흡을 연결하고, 고요히 마음을 지키고, 마음의 흐름을 멈추고, 호흡에 머무르는 상태를 달성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마음을 한 상태로 유지합니다. 차를 공양하는 다도는 주로 관조(觀惟), 공(廢)에 대한 관조, 주변의 모든 것을 청산하고 무생의 본연의 세계로 들어가며, 심지어 항상 행복하고 순수한 대중견(大中觀)의 주변을 떠나는 것에 중점을 둔다. 입문의 다도는 주로 차를 맛보며 마음을 정화하고,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며, 네 문장을 멀리하고, 심지어 생각하지 않고 마음챙김하여 진정한 얼굴을 보는 것입니다.
<다선(禪禪)>은 송나라 임제종의 스승인 원오커친(袁宇左秦)이 창안한 것으로, 그가 후난성 가산사(嘉山寺)에서 편찬한 『비연문』은 선종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세계 최고'라고 불리는 이상한 책?. 그가 손으로 쓴 다선의 4자 공식은 일본 학생들로부터 일본의 저명한 승려인 잇큐 소준(Ikku Sojun)의 손에 전해졌고, 일본에서는 대대로 이어지는 국보가 되었습니다. 일본 린자이종 에이사이 선사는 송나라 유학을 마치고 중국으로 돌아온 후 선사에 차를 심고 『건강을 위한 차 먹기』를 썼다. 나중에 대영대사는 사찰에서 차를 마시는 중국식 방식을 일본에 소개했습니다. 대잉 이후 몇몇 선승들이 중국으로 가서 다도를 배우고 차의 달인이 되었습니다. 그 후 다이토쿠지(大徳寺)의 승려 잇큐(一九)가 제자 수광(蘇廣)에게 다도법을 전수하여 일본 문화의 특징을 융합하여 일본의 정취가 풍부한 일본 다도를 창조하였고, 이는 일본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 후 센노리큐가 이를 개량하여 대중에게 널리 알리게 되었고, 이를 '류센케'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현재 일본의 사토센케 다도인 '화합과 순수에 대한 존중'이라는 다도 정신을 주창했습니다. 현재 여러 일본 다도가 있습니다.
Shanzouji의 다서인 "Shanzongjiji"에는 다도가 선불교에서 유래했으며 선을 도피처로 삼는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Ze'an Zongpeng의 "차와 선의 맛"은 "차의 의미는 선의 의미이고 선을 포기한다는 의미는 차의 의미가 없음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선(禪)의 맛을 모르면 차의 맛도 모른다. Zhuguang 선사는 말했다: 다도의 기초는 선의 중심이기도 한 순수한 마음에 있습니다. ?청정한 마음, 즐거운 법과 선의 기쁨은 이것을 알고 있지만 육우는 여기에 가본 적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찻집에 들어가면 겉으로는 남들과 비슷하고 속으로는 온화함의 미덕을 갖고 있으며, 서로 교류할 때에는 조심스럽고 공손하며 조용하고 평화롭습니다. 세계(마음의 나라)가 평안하리라. ? 전설에 따르면 Zhuguang 선사는 휴식을 취하자마자 Zhuguang이 쇠루이를 들고 갑자기 의식을 잃었습니다. Yixiu는 Zen의 의미가 무엇인지 다시 물었고 Zhuguang은 "버들은 녹색이고 꽃은 빨간색입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Zhu Guang은 다도를 통한 수입 유지를 전문으로 하며 마침내 "차 국물에 불교가 존재한다"는 견해를 생각해 냈습니다. 센노리큐는 『난팡루』에도 “부처님의 가르침은 차의 본래 뜻이다”라고 썼다. 물을 길어오고, 연료를 모으고, 물을 끓이고, 차를 주문하고, 부처님께 공양하고, 남에게 보시하고, 술을 마시고, 꽃을 꽂고 향을 피우는 것은 모두 불교 수행의 행위이며, 다도의 비결은 산수와 식물을 깨뜨리는 것입니다. , 차 수도원, 주인과 손님, 도구, 법률 및 규칙,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걱정할 것이 없는 하얀 이슬 땅. ?이 백이슬국은 일부 다도에서 명백히 드러난 반야경계의 얕은 층차에 불과하며 아직 깊은 반야바라밀경계에 도달하지 못한 것입니다. 연기의 공허함은 리비아의 다종관이 아니다.
더 높은 층위에서 말하면, 이 흰 이슬토지(白露地)는 바로 족진여래장(至種 Tathagatagarbha)이요, 이는 본연의 깨달음이고, 내면의 빛이며, 본연의 얼굴이요, 여래장(Tathagatagarbha)의 본연의 근본이요, 청정한 법이니라. 즉, 어떤 부차적인 집착도 없는 "항상 행복하고 순수한" 것입니다. 이것은 "차는 선이고 선은 차이다"라는 통념상의 "다선"이 아니지만 궁극의 진리에는 수행도 없고 깨달음도 없고 차도 선도 없고 차도 선도 없고 형언할 수 없는, 이 세상의 "차선(Tea Zen)"은 끝났습니다. 들어가기 어려운 랑카와타라에 들어가서 무주(無居)의 본계에 살면서 보리달마의 2행, 4행, 조희의 한 꽃과 5잎을 맛보고자 하여 서방에서 오셨느니라. 이 맛, 차 드세요.
형이상학적인 것을 도라고 하고, 형이상학적인 것을 도구(예술)라고 한다. 도는 도구 없이는 나타날 수 없고, 도는 도구 없이는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다도는 다도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