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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미술에서 회색공간의 활용?
건축 예술에서 회색 공간을 적용한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입니까? 아래에서 Zhongda Consulting에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소개
회색 공간은 현재 건축 디자인에서 큰 관심을 끄는 예술적 디자인 기법으로 주로 조화의 특성을 가지며 존재하는 내부 및 외부 공간의 장벽을 변화시킵니다. 전통적인 건축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에게 전반적으로 예술적이고 조화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현재의 사회환경은 사람들을 큰 압박감 속에서 일하게 만들고 삶의 속도를 빠르게 만든다. 건물 공간의 외부 풍경을 그들이 살고 일하는 건물 공간에 활용함으로써, 건물의 단조롭고 지루한 내부 공간 환경을 만들어낸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사람들의 업무와 생활 압력에 일정한 규제 효과를 미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의 건강한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 회색 공간 디자인 기법의 적용은 사용자의 삶을 어느 정도 풍요롭게 했습니다. 또한 건축 예술 디자인에서는 항상 "사람 중심"을 사용해야 하며 점차 건축, 자연, 사람 사이의 건축 무결성의 삼위일체를 형성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 이는 현대 건축 디자인의 요구와 아이디어에 부합합니다.
1. 회색 공간의 개념
건축 설계 과정에서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건물이 어느 정도 선명도와 절대성을 갖게 되어 존재감을 갖게 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건물 내부와 외부의 회색 공간. 특정 모순으로 인해 건축 디자인이 너무 단일하고 견고해졌습니다[1]. 그러나 세상의 모든 것에는 중립적인 요소가 있어서 어느 정도 건축의 날카로움과 모순을 조절할 수 있고, 건물 안팎에서 어느 정도 조화와 통일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 요소는 건물 외부에도, 건물 내부에도 속하지 않으며, 건물과 건물 사이에 존재하며 공간 전환, 공간 매체, 연결 공간의 역할을 하며 건물과 건물 사이에 일정한 연속성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건물의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 사이의 연속성이 있도록, 건물 내부 공간과 건물 외부 공간 사이의 연속성, 건물과 자연 사이의 연속성이 존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회색 공간 [2]. 회색 공간은 건축 예술 디자인 이론으로서 일본 건축가 구로카와 기쇼(Kisho Kurokawa)에 의해 처음 제안되었다[3]. 먼저, 회색 공간에서 '회색'이라는 단어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회색은 주로 서로 다른 색상을 혼합하여 생성되며, 특정 색상 경향을 구별할 수 없는 경우 생성되는 색상을 '회색'이라고 합니다. 그레이는 주로 다양한 색상을 혼합하여 제작되며, 어떤 색상 경향도 없으며, 무채색을 주로 표현하며 다른 색상과의 조화감을 더욱 뚜렷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건축 공간을 일종의 색상으로 간주하는데, 건물의 내부 공간은 검은색이고 건물의 외부 공간은 흰색이다.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 사이의 전이 공간은 회색으로 간주될 수 있다. 즉, 회색 공간입니다. 둘째, 기존 개념에서는 건물의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 사이에 두 공간이 동일하게 연결되고 혼합되고 강조되는 공간이 있을 것이다. 이 공간은 건물의 내부 공간과 건축 모두에 속한다. 물체 밖의 공간을 회색 공간이라고 합니다.
2. 회색 공간의 특성
(1) 모호성
회색 공간은 모호함의 특성을 갖고 있는데, 이는 내부적이면서도 공간적이라는 의미이다. 세 번째 유형의 외부 공간이기도 하며 많은 의미를 갖습니다. 우선, 회색공간이라는 개념 자체가 다중적인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회색공간을 정의하는 과정에서 경계가 명확하지 않고 어느 정도 모호함이 존재한다. 회색공간은 연결성과 전이성을 지닌 공간일 뿐만 아니라 전이성을 지닌 사물, 전이선도 포함하며, 사람의 시각 범위 내에 있는 전이공간까지 포함한다. 즉, 회색공간 공간은 어디에나 있다. 둘째, 회색 공간의 모호한 특성은 건축 공간의 다양한 속성에도 반영되는데, 시간, 온도, 시각적 밝기의 변화에 따라 사람들의 시각적 연결과 공간의 시의적절한 배치가 달라지면 서로 다른 회색 공간이 생성된다. [4].
(2) 조화
협조는 회색 공간 디자인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의 차이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회색 공간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건물은 관계를 형성하고 보다 뛰어난 공간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공간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구현하고 사용자에게 보다 풍부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회색공간은 과도적이고 중간적인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서 건축과 자연환경을 조화시키는 융합요인에 가깝다. 이는 실내 사용자에게 실외의 자연환경을 전달함과 동시에 실내 생활의 비전을 실외와 연결시킬 수 있다. . 우리나라에서 회색 공간을 적용하는 과정은 실제로 일정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남 지역 주거용 건물의 복도와 창고는 매우 분명한 회색 공간 디자인 기술입니다.
3. 회색 공간의 주요 운반체
건축 예술 디자인 과정에서 회색 공간 디자인 기법의 적용은 운반체로 인해 일정한 제한을 받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회색 공간 캐리어는 매우 풍부하므로 건축 예술 디자인 직원이 회색 공간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숙달해야 하며 합리적인 적용을 통해 회색 공간을 보다 구체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식물과 수역은 일반적인 회색 공간 운반체입니다. 식물은 중요한 경관으로서 적용 중에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건축 예술 디자인 직원이 식물을 회색 공간 운반자로 사용하는 과정에서. , 우리는 다양한 색상 조합을 합리적으로 일치시키고 다양한 식물의 조합에 주의를 기울여 사용자에게 시각적, 청각적 자극을 제공합니다. 계절이 바뀌면서 식물과 수역을 주요 매개체로 사용하여 회색 공간도 변화를 완료했습니다. 형태와 색상을 어느 정도 조절하여 회색 공간을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둘째, 복도는 건축 예술 디자인에서 회색 공간을 적용하는 주요 매개체이기도 하다(그림 1). 운송 특성을 지닌 일종의 복도로서 과도기적 우주 운반선 역할을 하는 과정에서 지면의 서로 다른 높이 차이로 인해 서로 다른 높이 차이와 변환 각도를 갖는 복도와 결합되어 극도로 예술적인 매력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간 형태는 건축학적 회색 공간을 더욱 리드미컬하게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현관은 대부분의 주거용 건축 예술 디자인에서 선호되는 회색 공간 캐리어입니다. 주거용 건물에서 현관은 때로는 거실, 식당 등과 함께 특정 흐릿한 공간 정의가 있지만 사용자와 더 가까운 관계를 갖습니다. ., 그러나 흐려짐 속에서 공간을 정의하는 과정에서 생활 공간의 시각적 경험을 완충하고 특정한 마무리 터치를 수행하기도 합니다[5].
4. 건축예술에서 회색공간의 역할
(1) 건축적 기능의 부족을 보완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고민을 한다. 자신의 프라이버시 공간의 정도가 매우 높으며, 특히 사람들의 생활 및 업무와 밀접하게 관련된 건물의 경우 공간적 프라이버시 및 공간 영토성에 대한 요구가 높으며 공간을 생성하며 다양한 정도로 밀폐되어 있습니다. 정도는 다양하지만 건축 공간의 프라이버시와 영역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이는 생활 공간과 작업 공간에 대한 일부 사람들의 프라이버시 보호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만 어느 정도 공간 커뮤니케이션 간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대부분의 경우 건물의 내부 공간은 폐쇄형 인클로저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개방형 인클로저 또는 반개방형 인클로저를 사용하면 건물의 내부 및 외부 공간이 더욱 풍부해지며 더 많은 전환 공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건물의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의 부족한 기능과 폭을 보완하는 과정에서 현대 건물의 일부 요소를 외부로 합리적으로 확장하여 특징적인 회색 공간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실제 요구 사항을 충족할 뿐 아니라 사람들의 심리적 결함도 보완합니다.
(2)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의 통합 촉진
저자가 이 글의 앞부분에서 반복적으로 언급했듯이, 경제적 소득 수준과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현대인의 요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거 공간과 생활 공간의 경우 더 높은 수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끊임없이 발전하는 건축 공간의 다양성은 공공 공간과 건축 공간 사이에 더 많은 갈등을 가져왔고 동시에 어느 정도 다양성이 존재합니다. 둘 사이의 충돌 과정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상호작용의 과정에서 공간정보가 계속해서 확산된다. 우선, 회색 공간은 건물 내부와 외부 공간에서 전이 형태를 풍부하게 하고 전이 형태를 증가시켜 동시에 전이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통합할 수 있습니다. , 멀리서 전환 형태를 늘릴 수도 있습니다. 반밀폐형 건물 공간을 선택하고 파빌리온을 사용하여 멀리 있는 상대적으로 열린 수면, 식물 등을 내려다볼 수도 있습니다. 적시에 통합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기상경관, 천문경관, 식생경관 [6]. 둘째, 회색 공간의 적용은 개입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건물 내부 및 외부 공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으며, 건물 외부의 식물, 수면 및 기타 건축 경관을 활용하여 점차 실내 풍경을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일출과 일몰, 봄바람, 설경 등과 같은 날씨 풍경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림 2).
(3) 건축 공간의 수준을 풍부하게 한다
건축 예술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건물의 수준을 정의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건물을 실내와 건물로 구분합니다. 실외 공간에는 세 가지 주요 수준의 공간과 회색 공간이 있습니다[7]. 개발 과정에서 회색 공간의 개념은 더 이상 건물 개별 수준이 아니라 건물 그룹 수준과 지역 수준으로 점차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현대 건축 예술 디자인 과정에서 회색 공간 디자인 기법의 적용은 더욱 광범위해지고 있으며, 그 역할은 건물의 독특한 특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으며,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건물에는 특정 장식이 있습니다. 그레이 스페이스를 건축 디자인의 예술로 응용하는 과정에서 건물의 컬러 레벨을 풍부함과 다양성으로 변화시키며, 뛰어난 조화성을 통해 건물 공간 전체에 사용되거나 반사되는 톤을 더욱 조화롭게 만들어줍니다.
(4) 건축 공간의 예술적 개념을 부각
우리나라의 전통 예술 문화에서는 시나 그림의 창작, 또는 무용 예술과 기타 공연에서 예술의 직관적 표현인 "예술적 개념"은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국내외 예술가들로부터 항상 높은 평가를 받아 왔습니다. 현대 건축의 발전 과정에서 '예술적 개념'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며 건축 예술 디자인에서 '예술적 개념'의 구현도 점점 더 인식되고 있으며 건물 주변의 자연 경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관계.
다른 예술적 "예술적 개념"과 달리 건축 공간의 "예술적 개념"은 자연 경관이 나타내는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회색 공간의 과정에서 원근감과 원근감과 같은 실용적인 효과를 최대한 발휘하여 사용자의 심금을 울리는 "예술적 발상". 회색공간을 적용하는 과정에서는 후광(halo)과 파생(derivation)을 주로 사용하며, 색상, 빛 등의 자원을 활용하는 과정에서 회색공간의 레이어링이 활발하게 나타나며, 회색공간을 더욱 안정적으로 만들어준다. 깊은 진행을 통해 사용자는 건물 전체 공간의 연속성을 점차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5. 건축 디자인에 회색 공간 적용
(1) 시각적 환경의 합리적인 처리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은 건물에 대한 더 많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높은 요구사항, 에너지 절약 및 환경 보호는 시각적 처리를 회색 공간을 적용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만듭니다. 이 경우 건물의 실내와 실외 공간의 연결은 더 이상 자연 채광의 필요성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자연 경관과의 통합 과정으로 변화합니다. 건축예술디자인은 회색공간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조경요소의 중요한 역할에 더욱 주목해야 하며, 실제로 시각적 환경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는 회색공간의 시각적 주목점을 적절하고 합리적으로 높이도록 노력해야 한다. 회색 공간의 단점을 보완하고 건물의 실내와 실외 공간 사이의 실제 전환 형태를 중재합니다 [9]. 또한 건축 예술 디자인 직원은 사용자에게 특정 방향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회색 공간 시각적 정보와 지각 모드 간의 통일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서로 다른 조명과 색상을 사용하면 서로 다른 공간을 구별하고 공간 질서를 확립하며 사용자가 건축 공간 시스템을 보다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10].
(2) 지형의 역할에 주목
건축 예술 디자인에 회색 공간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디자인 직원은 지역 기후 조건과 지리적 조건을 결합하고 합리적으로 제어해야 합니다. 건물은 환경적 제약과 제한을 받기 때문에 지역의 지형과 지형에 부합하고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지닌 건축 형태를 설계해야 합니다. 우선 설계담당자는 건물이 위치한 지역의 지형을 철저히 조사하여 건축형태의 맹목적인 추구를 지양하고 표면질감에 불필요한 손상을 최소화하며 현지 여건에 맞는 합리적인 설계 및 계획을 세워야 한다. 가능한 한 많이. 둘째, 건축물이 위치한 지역의 토양성질 및 특성을 확인하여 건축물 기초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해당 장소의 본래의 생태적 형태를 유지하고 건축물과 자연과의 모순을 감소시키며 적극적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다. 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건물에 대한 자연 환경의 제약을 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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