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음악 감상 시험 문제
음악 감상 시험 문제
답변:
1. 교향곡은 다른 음악 장르에 비해 문학 작품이나 드라마보다 규모가 크다. 웅장한 구조와 화려한 색채, 풍성한 사운드, 폭넓은 음악적 전개를 갖고 있어 다양한 음악적 이미지의 변화와 전개를 통해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 심리적 상태, 삶의 경험, 사회생활에서의 갈등 등을 깊이 있게 드러낼 수 있다.
교향곡의 구성 요소:
소나타와 마찬가지로 교향곡은 일반적으로 4개의 독립적인 악장으로 구성되지만 악장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것들은 일정한 관계에 따라 차례로 배열되어 완전한 예술적 아이디어를 형성합니다.
첫 번째 악장은 소나타 형식으로 작곡된 알레그로 악장이다. 소나타 형식은 제시부, 전개부, 재현부라는 세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된 극 구조입니다. 해설부는 서로 다른 조로 등장하는 본부와 보조부를 포함하며, 마치 드라마의 첫 번째 막이 주인공의 모습을 드러내는 것처럼 성격의 뚜렷한 대조를 이루면서 두 가지 이상의 주제를 연속적으로 진술한다. 개발부분에서는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프리젠테이션 부분의 각 테마를 변경하고 발전시킵니다. 서로의 영향력과 갈등을 보여주는 것은 연극의 극적 구성의 2막이 적극적으로 전개되는 것과 같다. 요약 부분은 해설 부분의 주제를 마치 드라마의 마지막 장면처럼 새로운 차원의 음조 통일성으로 재현하여 기본적인 통일성과 모순의 해소를 보여준다. 소나타 형식으로 쓰여진 1악장은 사람들의 격렬한 활동과 투쟁을 표현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교향곡의 두 번째 악장은 느린 악장으로 일반적으로 전체 교향곡의 서정적 중심이 되며 사람들의 삶의 경험, 심리적 감정, 철학적 사고를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이 악장은 전개 없이 3부 형식, 변주곡, 소나타 형식으로 쓰여지는 경우가 많다.
세 번째 악장은 또 다른 빠른 악장으로, 주로 미뉴에트나 스케르초로, 대부분 복잡한 3성부 형식으로 작곡되었습니다. 이 움직임은 일반적으로 더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종종 싸움 후 사람들의 휴식과 오락을 반영합니다.
네 번째 악장은 피날레로 대개 Allegro 또는 Presto이며 종종 Hui 형식, 소나타 형식 또는 소나타 론도 형식으로 작성됩니다. 콘텐츠에는 생활과 관습의 장면, 사람들의 축하 행사의 장엄한 장면이 자주 묘사됩니다.
B 개발 부분: 소개 1개, 개발 부분 본체 3개, 재생 준비(비주요 키)
재현 부분: 주요 키 1개 주제); 2 연결 파트 3(단조 부분 소개); 파트 3(통합된 메인 키로 된 새로운 테마); 파트 4 엔딩(메인 키)
3. 나는 "베토벤의 9번 교향곡"을 좋아합니다. , 독일 작곡 루트비히 판 베토벤이 1819년에서 1824년 사이에 작곡했습니다. 음악의 네 번째 악장은 대규모 합창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후대에서는 이를 "합창 교향곡"이라고 불렀습니다. 4악장의 후렴구는 독일의 유명 시인 실러(Schiller)의 '환희의 송가(Ode to Joy)'의 가사로 구성되었으며, 이 가사는 훗날 이 작품에서 가장 유명한 주제가 되었다. 교향곡 9번 D단조는 교향곡 분야에서 베토벤의 가장 높은 성취로 인정받고 있으며 그의 음악 창작 경력의 정점이자 요약이다.
작품 ***은 4악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첫 번째 악장은 너무 빠르지 않고 약간 장엄한 알레그로, D단조, 2/4박자 소나타 형식이다. 제1주제는 가혹하고 강력하며, 힘든 투쟁의 모습을 보여주며 큰 충격과 비극적인 색채가 가득하다. 이 주제는 처음에는 낮고 우울한 분위기 속에서 현악부로 연주되다가 점차 강렬해져서 오케스트라 전체가 연주하게 된다. 주제는 장엄하고 강력하며 압도적입니다. 두 번째 악장은 매우 생동감 넘치는 알레그로, D 단조, 3/4박자, 거대한 스케르초 형식입니다. 베토벤은 클래식 교향곡에서 느린 2악장의 전통을 깨뜨렸습니다. 이 악장의 주제는 밝고 희망적이며 추진력이 넘치고 에너지 넘치는 오스트리아 민속무용음악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불안한 분위기를 갖고 있다. 세 번째 악장 칸타빌레 아다지오(Cantabile Adagio)는 B 플랫 장조, 4/4박자, 불규칙 변주곡입니다. 두 가지 주제가 있는데, 그 중 첫 번째 주제는 사색으로 가득 차고 서정성과 철학이 강합니다. 네 번째 악장은 Presto, D장조, 4/4박자입니다. "환희의 송가"라는 주제가 시작되기 전, 음악은 처음 세 악장에 대한 기억을 담은 긴 악기 부분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겪게 됩니다. 전체 악장의 핵심은 합창 "환희의 송가(Ode to Joy)" 주제입니다. 이것은 장엄한 종교적 함축으로 가득 찬 거대한 변주곡이며, 인간의 목소리와 교향악단의 협력을 보여주는 모범적인 작품입니다. 이 주제에 대한 다양한 변주를 통해 음악은 마침내 전체 교향곡의 정점에 도달하고 베토벤 음악 창작의 최고봉에 도달합니다. 악장의 듀엣과 솔로 부분 역시 네 가수의 각 보컬 범위의 특성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제1악장은 작품 전체의 이념적 근원을 진지하고 웅장한 기세로 표현하고 있다. 사실 이는 베토벤의 많은 작품에서 반복적으로 표현되는 주제인 투쟁이며, 투쟁의 불가피한 과정인 고난을 반영하기도 한다. 멜로디는 기복이 심하고, 때로는 우울하기도 하고, 때로는 비극적이기도 하다. 끊임없이 고개를 공격하는 전사들이 승리를 바라며 차례차례 전진하는 장면인 것 같다.
전통에 따르면 다음 2악장은 보통 아다지오여야 하는데, 베토벤은 이러한 관례를 깨고 실제로 매우 생동감 넘치는 알레그로를 사용했다. 용감한 전사들의 긍정적인 격려는 사람들에게 흐린 전장에서 갑자기 따뜻한 햇살과 푸른 하늘을 보게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동시에, 메인 선율은 조화롭고 춤추기 쉬운 오스트리아 민속무용 "Landerer"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 들어보면 악장이 끝날 무렵 멜로디가 다시 급박해지기 시작하면서 매우 불안한 분위기가 막연하게 드러나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세 번째 악장은 느린 악장인데, 베토벤은 의도적으로 편곡에 혁신을 가했다. 이번 악장은 앞선 두 악장에 비해 훨씬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이지만 선율은 부드러우면서도 부드러움을 잃지 않는다. 프랑스의 유명한 작곡가이자 음악 평론가인 베를리오즈는 이 악장을 "위대한 악장"이라고 평했습니다. 세 번째 악장은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주제는 묵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서정성과 철학이 강합니다. 처음 두 악장에서 보여준 치열한 전투 장면 이후, 세 번째 악장은 전쟁의 잠시 소강상태인 것처럼 보인다. 네 번째 악장은 전체 작품의 본질이며 일반적으로 전주곡과 보컬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어떤 음반에서는 4악장이 별도의 트랙을 차지하고, 어떤 음반에서는 인트로 부분과 보컬 솔로, 듀엣, 코러스 부분을 두 개의 트랙으로 나누기도 하는데, 실제로는 둘 다 전체적으로 4악장에 속한다. 보컬 부분은 독일 시인 쉴러의 시 "환희의 송가"를 부릅니다. 하지만 보컬 파트가 무대에 오르기 전, 음악은 처음 세 악장에 대한 추억을 담은 긴 악기 파트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겪게 됩니다. 이 프롤로그는 강렬하고 단호하며 스릴이 넘칩니다. 그런 다음 나무 파이프는 짙은 구름을 뚫고 땅으로 퍼지는 햇빛처럼 "환희의 송가"라는 주제를 천천히 소개했으며 기쁨의 전체 주제가 점차 시작되었고 베토벤의 진정한 이상 왕국이 바로 앞에있었습니다. 그를! 일련의 준비 끝에 드디어 보컬 파트가 등장하고 '환희의 송가'가 부르기 시작했다. '환희의 송가'는 열정적인 가사와 빠르고 장엄한 선율로 자유와 평등, 박애의 정신을 향한 사람들의 염원을 노래한다. 물론 베토벤은 실러의 원시를 그대로 베껴 쓴 것이 아니라, 음악의 요구에 맞게 자신만의 독특한 생각을 바탕으로 일부 삭제와 수정을 가했습니다. 신나는 가사와 베토벤의 초인적인 선율은 물론, 서로 다른 4성부의 독창과 듀엣, 대합창단의 합창으로 승화되어 감상하는 이들에게 비교할 수 없는 힘과 힘을 선사할 것이다. 사람들의 정신적 지원. 악장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이러한 분위기가 극에 달해 작품 전체가 극도로 밝고 영광스러운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오늘날 "교향곡 9번 라단조"는 교향곡 분야에서 베토벤의 최고의 업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환희의 송가는 베토벤 교향곡의 정점이라고 하는데, 작품 전체가 베토벤의 삶과 운명 사이의 투쟁의 역사인 것 같다. 음악의 1악장과 2악장은 모두 단조로 되어 있어 베토벤의 불운한 초기 시절을 보여주며, 항상 고통과 절망이 그를 동반하고 괴롭히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끈질기게 운명에 맞서 싸웠다. 점차 고통은 평온으로 바뀌었고(3악장), 마침내 그는 완전히 해방되어 참되고 영원한 궁극적인 기쁨을 얻었습니다(4악장). 베토벤의 작품에는 항상 투쟁이 존재했습니다. 특히 교향곡 9번 라단조는 고통과 절망의 거센 파도 속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힘과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교향곡은 폭넓은 개념과 심오한 사상, 풍부하고 다양한 이미지를 갖고 있어 당대의 장르와 규범을 넘어 교향악단, 합창단, 교향악단으로 성장했다. 솔로 가수이자 듀엣으로 이루어진 웅장하고 철학적이며 영웅적인 연주입니다. 저자는 이 작품을 통해 자유를 위해 싸우려는 인류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으며, 이 투쟁은 결국 인류의 승리로 끝날 것이며 인류는 반드시 기쁨과 화합, 우정을 얻게 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이 작품의 4악장의 후렴은 작품에서 가장 유명한 주제이기도 한 독일의 유명 시인 쉴러의 '환희의 송가'의 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9번 교향곡은 처음부터 작품이 완성될 때까지 베토벤이 수십 년간의 노력을 기울인 작품이자 그의 음악 경력의 정점이었습니다. 전체 작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연주하는 데 최소 한 시간이 걸리지만 전혀 길거나 질질 끄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