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포의 티베트 드워프와 시체 비속을 폭로하다 (그림)
공포의 티베트 드워프와 시체 비속을 폭로하다 (그림)
라사, 시가, 린지 등 지역 민가의 문은 모두 짧다. 화려한 누각이라도 그 아래층의 문은 여전히 비교적 짧아서 표준 문보다 적게 말해도 3 분의 1 작다. 어린아이가 아니라면, 보통 사람들은 반드시 고개를 숙이고 허리를 굽혀야 출입할 수 있다. 그리고 입구의 지세 안팎의 높이가 안쪽으로 완만하게 기울어져 있어 방문이 더 짧아 보이고, 문과 문의 비율이 심각하게 불균형한 듯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P > 민주개혁 이후 대대적인 철거, 옛날에는 그런 낡은 짧은 문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러나 현재 라사 팔각가에서 고풍스러운 짧은 문집을 볼 수 있다. 이것은 모르는 사람에게 확실히 수수께끼이다. 아마도 너는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이것은 설계하지 않을 실수인가?" " 사실은 그렇지 않다. < P > 1, 드워프하우스의 유래 < P > 드워프하우스 건설은 실제로 워커침입을 예방하는 수단이다. 워커는 티베트어' 약랑' 이란 사람이 죽은 후에 다시 일어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산 사람을 해치는 것을 가리킨다. 이른바' 약랑' 은 부활도 사기도 아니다. 티베트족이 말하는' 약한 랭' 은 사악하거나 배고픈 사람들이 죽은 후 그 잔재가 끝이 없고, 아쉬움이 남는다. 이로 인해 죽은 후 시체를 일으켜 사악한 인생의 잔재를 완성하거나 얻을 수 없는 음식을 찾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그 몸이 온전하고 손상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실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렇게 말하면, 티베트 지역의 장례 관습 자체는 시체에게 아주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 P > 장구, 특히 도시에서는 누가 죽어도 즉시 천장대에 가서 독수리를 먹이는 것이 아니라, 먼저 그 집에 며칠 동안 스님에게 기도를 청하고, 망령을 초월하고, 생으로 보내는 등 일련의 장례 행사로, 시신은 적어도 3 ~ 7 일 동안 집에 주차한 뒤 장례를 치렀다. 만약 시체 가 발생하면, 보통 이 기간 동안 있다. < P > 둘째, 시체의 징조 < P > 많은 노인과 천장사들은 그들이 시체를 본 적이 있고 여러 번 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체는 돌발적인 것이 아니라 미리 징조가 있다. 곧 일어날 시체들, 얼굴이 부풀어 오르고, 가죽색은 자줏빛을 띠고, 털이 곤두박질치고, 몸에 물집이 생기고, 천천히 눈을 뜨고 앉은 다음, 손을 들어 곧장 앞으로 달려가는 모든 시체들은 * * *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말을 할 줄 모르고, 허리를 굽히지도 않고, 각각 돌리지도 않고, 눈알도 회전하지 않고, 곧게 펴기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일 산 사람을 만난다면, 시체는 굳은 손으로' 꼭대기를 만져서' 산 사람을 즉시 죽게 하는 동시에 시체로 변한다. < P > 이런 기괴하고 끔찍한 작용은 살아 있는 사람의 몸으로 제한되고, 다른 동물에게는 효과가 없다. < P > 사람들은 시체의 다섯 가지 유형이 있다고 말한다. 첫피부부터, 둘째 고기부터, 이 두 가지 유형의 시체들은 가죽이나 고기로 작용한다. 세 번째는' 혈기' 라고 불리는데, 이런 시체들은 그 피가 하는 것이다. 이 세 가지 시체들은 비교적 다루기 쉽다. 칼, 총, 화살 등의 기구로 살을 찔러 피를 밖으로 내보내면 시체가 즉시 쓰러져 더 이상 해를 끼치지 않게 된다. 네 번째는' 뼈' 라고 불리는데, 즉 이런 시체를 일으키는 주요 요인은 그 뼈에서 뼈를 때려야 대처할 수 있다. 다섯 번째는' 기미' 라고 하는데, 그를 시체로 만든 이유는 그의 몸에 있는 어떤 기미 때문이다. 이것은 가장 다루기 어려운 시체 중 하나로, 아직 기미를 맞히기 전에 사방으로 난입해 사람을 해치는 것이다. 그래서 섬멸할 수밖에 없고 잡을 수 없다. < P > 에 따르면: 이전에 티베트의 한 절 주재가 죽고, 전 사승들이 시신을 본사경당에 안치한 후, 모두 전내에 앉아 주야경으로 기도를 하며, 3 일 연속 3 박 동안 눈을 붙이지 못했고, 바로 3 일째 밤, 기진맥진한 승들은 모두 쓰러져 잠을 자지 못하고 코를 골며 천둥처럼 코를 골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심한 스님 중 한 명이 KB 의 마음에 잠을 자지 못해 주인의 시신을 뚫어지게 쳐다보았다. 한밤중에 그는 갑자기 그 좀비가 실제로 앉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 스님은 놀라서 뭇스님을 깨우라고 외치는 것을 잊고, 다리를 뽑고 문밖으로 뛰쳐나갔고, 반버클 묘문은 오로지 자기 탈출에 몰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결과, 사원 수백 명의 승려들이 하룻밤 사이에 모두 시체로 변했다. 다행히 그들은 절문을 뚫고 나갈 수 없었고, 단지 절 안에서 좌충우돌하며 소란을 피웠다. < P > 이후 법력이 무궁무진한 은둔자가 그 걷잡을 수 없는 장면을 발견했다. 그는 옷을 걸치고, 손에 법기를 들고, 주문을 외우고, 혼자 절에 와서 사문을 열고 신춤을 추며 춤을 추며 앞으로 천천히 걸어갔고, 시체도 그의 뒤에서 춤을 추며 바짝 따라잡았다. 그들은 점차 강변에 다다랐고, 은둔자들은 뭇사람을 일으켜 나무다리를 이끌고, 옷을 벗고 강에 던져 버렸기 때문에, 시체들은 잇달아 지렁이를 따라 하심으로 뛰어들어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현실이든 전설이든 티베트민족의 마음 위에 무형의 압력을 가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무서운 시체 돌입을 막기 위해, 몸을 구부릴 수 없는 특성에 따라, 그 짧은 문을 전문적으로 설계하고 지은 집은 시체를 위한 장애물이다. < P > 물론, 그 고대 시대에는 이런 시체 예방 조치가 장남과 장동의 주택이 있는 지역에서만 사용되었고, 장북의 광대한 지역, 특히 커커시리 변두리 지역에 거주하는 목자들은 이런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없었고, 목자들도 늘 조마조마하게 < P > 3, 시체의 고향 < P > 를 살곤 했다 그곳의 사람들은 생전에 안정된 거처가 없었고, 사후에도 고정된 천장대가 없었다. 동시에, 이 지역에는 사원도 스님도 없고, 번잡한 장례식은 말할 것도 없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야장과 매장을 실시한다. 야장은 사람이 죽은 후에 시신을 다 벗고 야생에 던지고, 죽은 곳, 어느 곳에 던지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장례를 버리는 것은 사람이 죽은 후에 살아 있는 가족들이 장부를 뽑고 이사를 가서 고인을 옛터에 버리는 것을 가리킨다. < P > 이런 장례법을 채택한 사람은 보통 옷을 벗고 생전에 어떤 옷을 고스란히 고인에게 덮어 산 사람이 자는 것처럼 보였다. < P > 이런 유목 부족의 장례 풍속은 시체를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다. 그들은 시체를 막기 위해 낮은 문을 지을 수는 없었지만, 다른 방법이 없는 상황에서도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했다. 예를 들어, 시체를 특히나 기사체의 징후가 있는 시체를 야외에 던질 때, 자연 돌더미나 큰 돌 위에 밧줄로 묶어서, 기사체가 달려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사람을 해치는 것을 피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체가 자주 일어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시체를 만나는 사람도 종종 있다. 예를 들어, 안도현 사마향문자도 (이 사람은 과거 강도였다), 1 년 동안 그는 말을 타고 나곡 북서부의 그 창고 부족 (오늘 니마 현 관할) 으로 가서 말을 빼앗았다. 그는 좋은 말 한 마리를 빼앗은 후, 일사천리로 서둘러 귀로에 올랐다. 연속 몇 주야 후 어느 날 저녁, 텅 빈 곳에서 하마를 하고, 얼마나 더운지 (장북목자어, 말을 묶는 긴 줄을 의미) 두 마리의 말을 작은 말뚝에 묶어 놓고, 자신의 다리를 꼬고 말뚝에 앉아 차를 태우는 습관 (이것은 모든 강도의 습관) 으로, 밤의 엄호하에 말에게 풀을 좀 먹게 하려고 했는데, 자신도 좀 더 메우려고 했다 Zado 의아해 뒤로, 그에게서 몇 걸음 떨어진 곳, 벌거숭이 좀비 가 서 있었다, 마치 펄럭이는 야수가 자신을 응시하는 것처럼, 왼쪽 다리에는 여전히 털줄이 묶여 있었다. 어디에 매여 있는지, 전혀 보지 못했는데, 당시 극도로 긴장한 탓인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말을 뒤집어 필사적으로 도망쳤다. 몽롱한 달빛 속에서 그는 시체들이 이미 따라잡고 있는 것을 똑똑히 보았다. 약 5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작은 산가방이 있는데, 1 여 가구의 목축민들이 산 아래에 살고 있다. 강도인 자도는 자연히 들킬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산을 돌며 산꼭대기에 가서 숨었고, 그의 마음은 여전히 펄펄펄 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도명언) 약 15 분 후, 산 아래 목촌에서 사람들이 개 짖는 소리를 듣고 하나로 이어졌고, 그는 시체가 마을에 들어왔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깨달았다. 그는 말을 타고 등 뒤로 날듯이 고향으로 도망갔다. 주택도, 나지막한 문도 없는 텐트 목촌들이 시체의 습격을 당한 것을 짐작할 수 있다! < P > 예 2, 안도현 색무향 장바부가 그 창고 부락에 가서 말을 훔치는 길에 목가에게 버려진 옛터를 만났는데, 장부에는 4 주 정도 되는 바람막이 벽이 온전하여, 그 집이 막 이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들어가서 바람을 피하고 좀 쉬고 싶었는데, 막 한 걸음 더 나아가 토석 포위자의 남동쪽 모퉁이에 새로운 칠색화변 양가죽 가운이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가운 안에 누워 있는 것은 분명히 여성이었다. 그가 자세히 들여다보았을 때, 그 여자의 머리는 이미 고개를 들어 두 눈을 뜨고 그를 보고 있었다. 그녀가 죽은 여자의 시체를 버린 것은 말할 필요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다행히 제때에 발견해야 횡재를 면할 수 있다. < P > 예 3, 그 곡은 우리 부족 (이 니마 현 관할) 에 우르바라는 목자가 있었는데, 그가 죽은 후 시체를 야장으로 보낸 날 오후 까마귀 한 마리가 쪼아먹고, 막 몇 번 쪼아먹고, 좀비가 갑자기 일어나 까마귀를 한 손으로 잡고 달려가 부족에서' 우르바 시체' 를 남겼다 < P > 예 4, 안도현 하마 향에는 멜타라는 목주가 있었는데, 그의 집 노예는 갈부산 가방 아래 살았고, 그녀의 가난 때문에 이름조차 없었다. 사람들은 그녀가 사는 산의 이름으로 갈부 노부인으로 1967 년 초봄의 어느 날, 갈부 할머니는 마침내 고통스러운 인생을 마치고 조용히 그 위에 누워 있었다 비록 이 곳은 현성의 복심 지대, 다른 외진 지역에 속하지만, 그녀는 맑은 벨소리에서 생명으로 통하는 길을 보낼 수 있지만, 그녀는 독신이기 때문에 그런 인생의 마지막 대우를 누릴 수 없다. 안도마사의 한 스님과 본부 천장사-달로는 연민에서 그녀를 위해 경을 낭독하고 천장으로 보냈다. < P > 그들이 그녀에게 다가왔을 때, 불쌍한 노부인의 얼굴 절반이 칼라 밖으로 드러나 눈을 감고, 마른 입 반 장, 마른 몸이 장부 안의 모든 공간을 가득 채웠지만, 어쩔 수 없이 경을 낭독하고 화장사는 목주가의 한 귀퉁이를 빌려서 경을 외워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스님은 경을 읽으면서 불안하게 천장사에게 가서 노부인의 시신을 보라고 했다. 천장사가 과거에 보았을 때, 노부인의 머리가 모두 칼라 밖으로 드러나는 것을 발견하고, 두 번째로 보러 갔을 때, 할머니는 이미 눈을 뜨고 비스듬히 앉아 있었다. 그녀의 피부색은 검고 코 양쪽의 혈관은 손가락이 굵어지도록 부풀어 있었다. 그는 재빨리 이 광경을 스님에게 알렸다. 승려 는 즉시, 잠시 동안, 피를 깰 mizong 주문 을 사용, 인간의 뼈 번호 연습 을 날려 그녀의 콧 구멍 에서 피를 보고, 다음 아래로 원래 평온 을 복원 떨어졌다. 그녀가' 혈기' 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찌 된 일인지 모르겠다? 그들이 노부인의 시신을 말등에 싣고 천장대로 보냈을 때, 그녀의 시신이 어떤 시체보다도 무거웠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야말로 강건한 수컷이 길에서 몇 번 쓰러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장례사 달로가 직접 본 것이고, 그가 직접 말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