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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자에 관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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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갑골 비문
갑골 비문은 주로 은유 유적의 갑골 비문을 의미합니다. 중국 상나라 말기(기원전 14~11세기) 왕실에서 점술과 사건 기록을 목적으로 거북이 등껍질이나 동물 뼈에 새긴(혹은 쓴) 문자를 사용했습니다. 중국에서 발견된 고대 문헌 중 가장 오래되고 완전한 문헌이다.
갑골문은 고대 중국 문자로, 현대 한자의 초기 형태로 간주되며, 때로는 한자의 서예 스타일 중 하나로 간주되기도 합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숙한 문자이기도 합니다. 갑골문은 증서문, 거북등각문, 대모갑 및 동물뼈문이라고도 불린다. 갑골문은 매우 중요한 고대 한자 자료이다. 갑골문의 대부분은 은 유적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은유적은 은상시대의 유명한 유적지로 허난성 안양시 북서쪽의 샤오툰촌, 화원장, 후자좡 등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한때 은나라와 상나라 말기 중앙 왕조의 수도였던 곳이어서 은유적(陰建庵)이라 불린다. 이 갑골은 기본적으로 상나라 통치자들의 점술 기록입니다. 은나라의 통치자들은 열흘 안에 재난이 일어날지, 비가 올지, 농작물이 풍년일지, 전쟁에서 승리할지, 어떤 귀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할지 등 미신을 매우 믿었다. 그리고 신, 그리고 다산, 질병 등의 여부. 유령과 신의 뜻과 사건의 행운과 불운을 이해하려면 점술이 필요합니다. 점술에 사용되는 재료는 주로 거북이의 흉갑과 등딱지, 소의 견갑골이다. 일반적으로 점술에 사용되는 갑골의 뒷면에 작은 구멍을 파거나 뚫는 것을 갑골학자들은 '드릴링(drilling)'이라고 부른다. 점술을 하는 동안 이 작은 구덩이를 가열하면 갑골의 표면에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균열을 '부호'라고 합니다. 점에 대한 갑골 비문의 "점"이라는 단어는 징조처럼 보입니다. 점을 치는 사람들은 다양한 모양의 점을 보고 행운과 불운을 판단합니다. 은상시대의 갑골문을 보면 당시의 한자는 한문으로 완성될 수 있는 문자체계로 발전되어 있었다. 이번에 발견된 은폐문의 갑골문에는 등장하는 단어 수가 약 4,000개에 이른다. 사물을 지칭하는 문자, 그림 문자, 아는 문자, 그림 문자가 많이 있습니다. 이들 캐릭터와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캐릭터 사이에는 겉모습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단어 형성 방법의 관점에서 보면 이 둘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현재 약 15만 개의 갑골문과 4,500개 이상의 단일 문자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갑골문에 기록된 내용은 매우 풍부하며, 정치, 군사, 문화, 사회 관습 등은 물론 천문학, 달력, 의학 등 과학기술을 포함하여 은나라 사회생활의 여러 측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등. 갑골문에서 확인된 약 1,500개의 단일 문자로 볼 때, 이미 "그림문자, 의미, 그림음, 사물 참조, 주석, 차용"의 문자 생성 방법을 보유하고 있어 한자 고유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중국 상 왕조와 서주 왕조 초기(대략 기원전 16세기에서 기원전 10세기)의 거북이 껍질과 동물 뼈에 기초한 문서입니다. 중국 문학의 가장 초기에 알려진 형태입니다. 갑옷과 뼈에 새겨진 문자는 예전에는 증서, 갑골문, 갑문, 거북편문, 은서문 등으로 불렸으며, 현재는 갑골문이라 흔히 알려져 있다. 미신으로 인해 은나라와 주나라의 황제들은 점술을 위해 거북껍질(거북이갑이 가장 흔함)이나 동물의 뼈(소견갑골이 가장 흔함)를 사용하였다. 오라클 뼈에 있으며 왕실 역사가가 보관 자료로 보관했습니다 (Oracle Bone Archives 참조). 점술에 대한 비문 외에도 갑골에도 사건을 기록하는 비문이 몇 개 있습니다. 갑골 문서의 내용에는 천문학, 달력, 기상학, 지리, 국가, 혈통, 가족, 인물, 관리, 정복, 감옥, 농업, 축산업, 수렵, 교통, 종교, 희생, 질병, 다산, 재난 등이 포함됩니다. . 고대 중국, 특히 상나라의 사회사, 문화, 언어 및 문자를 연구하는 데 매우 귀중한 직접 정보입니다.
2개의 청동문
청동문은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의 청동에 새겨진 문자를 말하며 종문과 삼각문이라고도 불립니다. 상(商)나라와 주(周)나라 시대는 청동기(祭器)로 의례용 그릇을 삼발로 표현하였고, 종(球)으로 악기를 표현하였다. 그러므로 종문, 삼각문 또는 청동문은 청동기 그릇에 주조하거나 새긴 문자를 가리킨다.
소위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입니다. 중국은 이미 하왕조 시대에 청동기 시대에 접어들었고, 구리 제련과 청동기 제조가 매우 발달했습니다. 주(周)나라 이전에는 구리를 금(金)이라 불렀기 때문에 청동에 새긴 글자를 '금문(金文)' 또는 '금진문(金金文)'이라 불렀고, 이 유형의 청동은 종과 삼각대에 문자가 가장 많았기 때문에 '중정문(忠丁文)'이라고도 불렀다. 과거에. ".
청동문이 사용된 시기는 상나라 초기부터 육국을 멸망시킨 진나라 때인 약 1,200년 전까지이다. 융갱(Rong Geng)의 『청동비문』에 따르면 청동비문의 문자 수는 총 3,722개이며 그 중 2,420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동기 그릇에 새겨진 글자 수는 다양하다. 녹음된 내용도 많이 다릅니다. 주요 내용은 조상과 왕자의 업적을 기리는 내용과 주요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예를 들어, 유명한 마오공딩(Mao Gong Ding)은 497자의 문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광범위한 사건을 다루며 당시 사회 생활을 반영합니다.
큰 인서 3개
살아남은 돌의 대표 북 비문, Zhou Xuanwen 시대의 Taishi You가 쓴 책에서 그 이름을 얻었습니다. 그는 본래의 글을 바탕으로 개혁을 펼쳤는데, 이는 돌북에 새겨서 붙여진 이름으로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최초의 돌새김이며, 돌조각의 시조이다.
서주 말기에 시작되어 춘추시대, 전국시대를 거쳐 진나라에 퍼졌다. 글꼴은 Qin 인장 스크립트와 유사하지만 글리프 구성이 종종 겹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Xiaozhuan
"진전"이라고도 합니다. 진나라에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모양은 비교적 길고 고르게 둥글며 깔끔하며 큰 전서에서 유래한 것이다. 동한의 『설문결자서』의 서심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진시황제가 처음에 천하를 장악했다. 진문에 동의하지 않은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다. (리)시는 『창힐』을 썼다. Pian", Zhongche Mansion은 Zhao Gao에게 "Aili Pian"을 쓰라고 명령했고, Taishi는 Hu Wujing에게 "Bo Xue Pian"을 쓰라고 명령했는데, 모두 Shi Zhou의 큰 전서 또는 일부 지방 변경 사항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소위 작은 전서이다."
5 관서
관서는 기본적으로 전서로 구성되어 있다. 주로 전서의 둥근 획에서 네모난 접기로 발전하여, 나무 전표에 글씨를 쓸 때 둥근 획을 그리기가 어렵습니다.
공식 문자는 "고대 문자"라고도합니다. 이는 편리한 쓰기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단순화되었으며 작은 인장 문자의 짝수 및 둥근 선은 쓰기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직선 및 사각형 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Modern Li'), 관서의 출현은 고대 서예에 있어서 큰 변화이다.
관서는 일반적인 한자 형태이다. 엄숙한 글꼴은 약간 넓고 평탄한 필기 효과를 가지며, 가로획과 짧은 직선획을 중시하고, '비단머리와 제비꼬리'와 '뒤틀림'에 주목합니다. 진나라에서 시작되어 동한시대에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서예계에는 '한'이 있습니다. 이당개'. 관문은 춘추전국시대에서 유래했다고도 전해진다.
관문은 전서와 관련이 있다. 관문의 출현은 또 다른 주요 국가였던 동한 왕조에서 유래했다. 한문의 개혁 서예는 한자 진화의 전환점으로 새로운 영역에 진입하여 정규 문자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 깔끔하고 절묘한 변화는 서예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일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어 예술적 감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공식 대본은 Qin Weicheng이 편집했다고 합니다. 묘족은 감옥에서 글자를 단순화하고 둥글게 만들었으며, "연속 획"이 "깨진 획"으로 변경되어 선에서 획으로 쓰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죄수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하급 관리", 즉 문서를 담당하는 소규모 관리를 의미하므로 고대에는 공식 문자를 "Zuoshu"라고 불렀으며 한 왕조에서 유행하여 주요 문자가되었습니다. 진나라 제1대로서 많은 인자를 남기고 계속해서 발전, 가공하여 점차적으로 '백종학파를 폐하고 유교만을 존중한다'는 이념의 통일을 이루게 되었다. 한나라의 공식 문자는 점차 발전하여 지배적인 서체로 자리 잡았으며 동시에 필기체, 정체 및 달리기 문자가 파생되어 예술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p>
정서(精書)라고도 하며, 그 특징은 정사각형 모양과 곧은 획을 본보기로 삼을 수 있어서 동한(寧朝)나라의 유명한 정서의 대가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 "Ou Ti"(Ouyang Xun), "Yu Ti"(Yu Shinan), "Yan Ti"(Yan Zhenqing), "Liu Ti"(Liu Gongquan), "Zhao Ti"(Zhao Yufu) 등. /p>
'일반 문자'의 초기 단계에는 공식 문자가 남아 있지 않으며 구조가 약간 더 넓고 긴 가로 획과 짧은 직선 획이 전승됩니다. 종야오의 <선언표>(왼쪽 사진), <건계지표>, 왕희지의 <낙륜>, <황정경> 등이 대표작이라 할 수 있다. 그 특징을 보면 옹방강이 말한 바와 같다. "공식 서체의 물결 그림이 변경되었으며 고대 공식 서체의 수평선과 직선이 여전히 유지됩니다."
동진 이후에는 남북이 나뉘었고 서예도 두 종파로 나뉘었다. 북방서예는 한나라의 유산을 이어받았으며 서체는 서툴고 강렬하지만 문체가 단순하고 엄밀한 것이 소위 위비(魏書)이다. 남부 서예는 더 희박하고 우아하며 섬세하며 자나 서판보다 낫습니다. 남조와 북조는 지역적 차이로 인해 개인의 습관과 서예 스타일이 매우 달랐습니다. 북서(北書)는 강하고 남서(南書)는 차용하여 어느 하나도 구별 없이 완벽하다. 그러나 포시진과 강유위는 두 왕조의 책, 특히 북위의 비문을 높이 평가했다. 강씨는 위비의 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10가지 아름다운 점을 꼽았다.
당나라의 정규 대본은 그야말로 유례없는 당나라의 번영과 같다. 서체는 성숙하고 서예가는 당초에는 유신안(玉信南), 구양순(歐陽近), 추수량(朱鮮良), 당중기에는 안진경(延智淸), 당말에는 유공권(劉孟泉) 등이 많이 등장한다. 모두는 후세에 의해 평가되고 서예 연습의 모델로 간주되는 정규 스크립트 작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7 필기체
필기체: 한자를 쓰는 스타일입니다. 한나라 때 형성되었으며,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공식 문자를 기반으로 진화했습니다. Zhangcao, Jincao 및 Kuangcao가 있습니다. Zhangcao의 필법을 변경할 때 따라야 할 규칙과 규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Wu Huangxiang의 삼국지 "Jijiuzhang"의 Songjiang 버전이 있습니다. Jincao의 문체는 비격식적이고 매끄럽고 그의 대표작으로는 Jin 왕조의 Wang Xizhi가 쓴 "Chu Yue"와 "De Shi"가 있습니다. 광조는 장서와 회소로 대표되는 당대에 거칠고 거침없는 서체로 등장하여, 그때부터 필기체는 서예가들이 장차오를 베끼는 서예에 불과한 것이 되었다. 진차오와 꽝차오. 대표작으로는 장쑤(張徐)의 『배통(Belly Pain)』, 화이소(Huai Su)의 『자서전』 등이 있다. 필기체는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글꼴입니다. 한나라 초기에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일반적으로 사용된 것은 '조려', 즉 휘갈겨 쓴 공식 서체였으며, 이후 점차 예술적 가치를 지닌 일종의 '장조'로 발전했습니다. 한나라 말기에 장지는 '장초'를 '금초'로 바꾸면서 글자체를 일획으로 형성했다. 당나라 시대에 장서(張徐)와 회소(淮蘇)는 연속적이고 복잡한 획과 수많은 상형 변화를 통해 "강조"를 개발했습니다.
8 실행 중인 스크립트
정서체와 필기체의 중간 정도의 글꼴로, 정서체의 필기체 버전, 필기체의 정체체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필기체의 느린 쓰기 속도와 필기체의 가독성이 어려운 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쓰기 스타일은 필기체만큼 엉성하지도 않고 일반 스크립트가 직선적일 필요도 없습니다. 필기체보다 규칙적인 문자를 사용하는 문자를 "Xingkai"라고 합니다. 일반 문자보다 필기체가 더 많은 문자를 "Xingcao"라고 합니다.
실행 스크립트는 동한 왕조 말기에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