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수도 건축의 구조와 특성

고대 중국 수도 건축의 구조와 특성

우선, 중국 고대 수도의 부지 선정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즉, 중국의 고대 수도가 이렇게 많기 때문에 예로부터 지금까지 통일된 제국 왕조든 망국 왕조든 지방정권이든 200 개 정도가 있다. 그들의 자본 건설 조건은 무엇입니까? 나는 이 연설이 네가 고도와 고대 역사를 이해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고대 수도의 위치는 자연 조건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른바 자연 조건이란, 우선 경관 조건이다. 수도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다는 말이 있는데, 바로 우리가 건물을 짓는 것이다. 수도는 건물을 짓는 것처럼 건축군이다. 집을 지으려면 빛이 있어야 하고, 해돋이가 있어야 한다. 도성을 건설하려면 지형, 큰 지형을 선택해야 한다. 산하를 향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면수는 생활의 필요를 위한 것이고, 등산은 당연히 생활의 필요를 가지고 있다. 뒷산에는 생활필요와 안전수요가 모두 있다. 그래서 지형은 수도에 매우 중요하다. 수도는 정치의 중심이기 때문이다. 정치 안보, 경제 발전, 또는 정상적인 사회의 발전과 운영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기본적인 경제 조건과 기본적인 환경 조건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두 번째는 중간을 고려해야 하고, 세상은 중간에 있어야 한다. 하조든 상조든, 그것은 자신의 도성이 자신의 나라를 쉽게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고려하려 한다. 그러나 중심에 있다는 생각은 전적으로 전국 중심에 있는 것은 아니다. 오랫동안 나는 중국의 수도가 내 통계에 따르면 Xi 안, 900 여 년의 베이징, 800 여 년의 낙양이 기본적으로 이 시기 중간에 있다고 생각한다. 교통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고대인들은 교통을 중시했다. 우선, 많은 길은 후세 사람들이 수리하고, 도로 수리 조건 없이는 불가능하다. 예를 들어 진시황이 무대에 오르면 도로를 보수해야 한다. 실제로 함양을 중심으로 한 전국 교통망에는 다양한 도로와 직로가 있으며, 지금까지 포두까지, Xi 안에서 포두까지. 경사로와 각종 도로가 있습니다. 동쪽으로 가면 수중, 랴오닝, 심지어 산둥 반도까지 갈 수 있다. 서쪽의 경우, 큰 성과를 거둘 수도 있고, 남쪽도 지금까지, 장강 삼협을 보수할 수 있다. 일부는 잔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그 당시 국가에 대한 통치와 권리를 행사하고 싶다면 필요한 교통시설이 없었다면, 당신은 당신의 요구를 실현하고 만족시킬 수 없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래서 수도의 부지 선정에서 이런 요소들, 즉 지리적 위치는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다른 하나는 인문학과 경제 발전 조건이다. 인류의 조건은요? 그 기원과 발전을 포함해서요? 예를 들어 진 () 사람들은 룽동 () 과 산시 () 서부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그의 도성은 그의 본거지였다. 그의 수도는 늘 장안이다. 우리가 서주에 대해 이야기할 때도 마찬가지다. 주로 현재의 치산, 부풍 일대에서 발원한다. 바오지 일대의 세대이기 때문에 그는 도성을 그곳에 정했다. 또 다른 인문적 배경, 이 지역은 비교적 발달하거나 선진적이고 경제가 발달했다고 말해야 한다. 경제가 너무 나쁘고 자연 조건이 너무 나쁘다고 말할 수 없다. 그러나 기본 생활은 유지할 수 없다. 이는 수도의 필수 조건이다. 예를 들어, 진 dingdu 셴양 후, 왜 낙양, 한나라 dingdu 장안 에 있지?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당시 장안인들이 전국의 토지를 9 개 등급, 즉 상하, 상하, 상하를 9 등급으로 나누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지금 이른바 서북, 위하 유역, 관중 지역은 모두 위에서 아래로,' 천부의 나라' 라고 불린다. 지금 우리 천부의 나라는 청두 평원을 가리키는데, 당시 천부의 나라는 관중평원이었다. 물론 이것은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 기원전 240 여 년 동안 진시황은 매우 유명한 수리공학 전문가인 곽정이 그를 위해 운하를 건설하게 하여 그의 이름을 정국수로 지었다. 정국수로는 징강의 발원지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경위가 분명하다' 는 성어가 있다. 징강과 위하의 물로, 하나는 맑고 하나는 탁하다. 강물을 위북 고원으로 끌어들여 현지 생산량과 국력을 크게 높였다. 당시 수도가 지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했던 이유이기도 하다. 생산량이 증가하면 식량이 가장 기본적인 것이어야 한다. 사회가 낙후될수록 역사가 길수록 음식이 사람에게 더 중요하다. 지금까지 음식은 점점 더 중요하지 않다고 말해야 한다. 사회가 진보할수록 음식도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줄어들기 때문에 농업은 고대 사회에 매우 중요하다. 낙양을 포함해서 낙양에는 로이 유역, 이강, 로강이 있습니다. 이 곳은 어때요? 농업 생산의 모든 측면이 아주 좋다고 말해야 한다. 북경의 이 지역은 어떻습니까? 특히 원명청 이후, 이 시기의 경제 발전은 중국 경제 전체가 동쪽으로 옮겨갔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농업뿐만 아니라 경제의 또 다른 측면도 관련되어 있다. 경제 중심이 동쪽으로 이동하고 수도가 동쪽으로 이동하는 것도 경제와 관련이 있다. 나는 수도의 소재지로서 이 방면들이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단일 요인이 아니라 군사적 요인이 있다. 예를 들어 원나라, 물론 그것의 주요 발원지는 먼 북방, 내몽 또는 몽골이다. 예를 들어 청나라는 동북지방인데, 왜 명나라도 베이징을 수도로 정했습니까? 당신은 남경에서 이사 왔습니까? 명나라에서는 당시 군사 이외의 주요 위협이 북방보다 훨씬 더 컸고, 남방에는 위협이 없었고, 명나라에도 그랬고, 원명청도 마찬가지였다고 말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정치센터와 군사지휘센터를 베이징에 두는 것이 남방과 남경에 두는 것보다 더 유리해야 한다. 이것이 이 사이트가 베이징에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원명청 시대에는 요대의 남경, 김대의 중도를 포함해 북쪽도 남쪽도 가지 않았다. 왜냐하면 부지 선정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가지 요인에 달려 있다. 모두 군인입니다. 정치도 있습니다. 인간적인 환경도 있습니다. 지리적 환경도 있습니다. 복합적 요소. 그리고 시대마다 특성이 다르다. 소위 다른 시대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대마다 정치적 요구 사항이 다르기 때문이다. 서로 다른 군사 임무와 군사 상황에 직면하다. 예를 들어 한나라와 서한에서는 주로 흉노에서, 북방과 서양의 흉노에서 위협을 받았다. 그래서 장안 에 배치, 동한 낙양 이되었다. 상대적으로 당시 흉노 위협은 서한 시대보다 훨씬 작았다. 훈족과 싸우기 위해 서역을 지휘하기 쉽도록 지휘하기 쉽다. 또 다른 유수네 본거지는 남양, 남양은 낙양의 남쪽에 있고 낙양은 여기서 더 가깝다. 그의 정권 발전으로 볼 때 낙양에 두는 것이 낫다. 그래서 저는 수도의 소재지로서 중국뿐만 아니라 고대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형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어디에서 이런 결과를 선택했는가, 때로는 나쁜 선택이 왕조의 멸망을 초래하기도 한다. 역사에는 이런 예가 많이 있다.

두 번째 문제는 중국 고대 수도의 일부 배치 특징에 관한 것이다. 나는 우리가 고대 수도를 연구하고 고고학과 역사학의 관점에서 먼저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는 것을 고려한다고 말했다. 소위 현상은 무엇입니까? 즉, 고대 건축물, 고대인들이 우리에게 남긴 일부 활동, 예를 들면 성벽이 어디에 있는가? 궁전은 어디에 있습니까? 사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주택단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러한 서로 다른 분포 장소, 분포 관계, 그들의 변화는 당시 다양한 의미를 지닌 문화적, 정치적 요소들을 정확히 반영한 것이다. 예를 들어, 먼저 중국의 고대 수도가 변한 대도시와 소도시를 말한다.

처음에 우리는 사실 도시가 하나뿐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두 개의 내부를 보았다. 가장 이른 2 안에는 아직 외성을 찾지 못했다. 어떤 사람들은 가장 오래된 도시가 2 리보다 빠르다고 말한다. 하남의 한 곳에는 양성이라는 곳이 있다. 한 도시는 만 평방미터에 불과하다. 고고학적으로 용산 문화의 도시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여름철 최초의 도시라고 말한다. 만약 1 만 평방미터가 하나의 도시로 계산될 수 있다면, 우리는 방금 두 개의 궁전 유적지, 하조의 1 번 궁전 유적지, 이미 1 만 평방미터라고 말했다. 하지만 바깥이 마당을 둘러싸고 있는 것 같아요. 가운데에는 광장이 있고, 남쪽에는 대문이 있고, 북쪽에는 홀이 있습니다. 나는 이 도시에 궁전이 하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이 도시에는 일반인이 없고 궁전이 하나밖에 없다. 그래서 대우의 아버지 고등어는 "도시는 왕을 지키는 것이다" 고 말했다. 성두는 군주, 군자를 지키는' 군주', 통치자이다. 그래서 일반인은 안으로 들어갈 수 없고, 일반인은 도시 밖으로만 갈 수 있다. 이제 우리는 그것을 도시와 농촌의 분화라고 부른다. 사실, 이것은 정치 중심지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이다. 그러나 도시의 발전과 함께 통치기구가 확대됨에 따라 통치자는 여전히 그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 있다. 통치기계가 클수록 국가기계가 커진다. 이런 상황에서 서비스가 필요한 다양한 유형과 계층이 더 많은 사람들이 있다. 통치자가 거주하는 도시는 용납할 수 없고, 내부도 용납할 수 없다. 하지만 당신이 안전을 원한다면, 당신의 왕은 안전이 필요합니다. 황제는 너의 황제가 안전하다고 말했고, 재상도 마찬가지였다. 그는 1 급이지만 수준마다 다른 수준의 보안 조치가 있다. 하지만 우리 이후의 제두와 마찬가지로, 제도 여러 종류의 정부였고, 그 다음에는 수도에 봉사하는 곽성이나 수도를 중심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예를 들면 장인과 같은 것들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국왕의 통치를 받는 통치자는 생활하고 소비하고, 또 누군가가 너를 위해 생산해야 한다. 이 사람들은 어디에서 살 계획입니까? 나중에 소위' 곽읍 주민' 이라고 불렸다. 곽은 도시이고, 밖은 대도시이고, 작은 현 밖은 또 하나의 대도시이며, 다른 사람들이 사는 곳이다. 물론 이 사람은 등급이 있다. 등급이 높을수록 황제와 가까워진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장안시에는 많은 방리와 수백 개의 방리가 있는데, 모두 백성들이 사는 곳이다. 왕궁에서 가장 가까운 관원은 방사능이 있다. 멀어질수록 레벨이 낮아진다. 마지막으로, 모든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밖에 사람이 없어서 묘지가 되었다. 이것이 구조이고, 도시의 구조도 마찬가지다. 이른바 궁성 (), 궁성 () 은 나중에 황성 (), 황성 () 외 곽성 () 과 같은 발전 추세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도시 지도자들이 성문을 매우 중시했다. 지금 지금의 이 그림을 보면, 문헌에 기록이 있어, 나중에 그린 것이다. 문헌 기록에 의하면 그는 이해했다. 가장 바깥 한 바퀴를 보다. 이것은 작은 마을이 있는 대도시이다. 그리고 도시 위에는 양쪽에 세 개의 성문이 있는데, 이것은 이상화된 유토피아 디자인이다. 사실 이런 도시를 찾기는 어렵다. 지금까지 우리는 중국의 고고학 발굴에서 이런 도시를 본 적이 없다. 이런 광장은 크기가 비슷하다. 지형이 그렇게 완전하지 않고, 그렇게 평평하지도 않고, 이상화된 지형이기 때문이다. 중간에 궁전이 하나 있는데, 한쪽에는 성문이 세 개 있는데, 그것은 그런 사상을 반영하는데, 이것은 우리 도성 건설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예를 들어 문 세 개와 문 열 두 개를 예로 들 수 있다. 대문은요? 대문 세 개마다 길을 마주하고 있다. 길 좀 봐. 도시로가는 길입니다. 가운데는 궁성, 왕과 황제가 근무하는 곳인데, 지금의 고궁, 혹은 지금의 자금성과 맞먹는다. 물론, 이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지금 사람들은 성문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성문은 일반 성문과 다르다. 성문에는 세 개의 문도가 있는데, 국왕은 가운데를 걷고, 백성은 양쪽을 걷고, 황제는 가운데를 걸었다. 네가 지금 성문을 보는 것은 똑같다. 북경이 보존한 것은 한 가지가 아니라, 간단한 출입구가 있다. 진정한 황제가 지나갈 곳은 한 입구가 아니라 세 입구이다. 그리고이 시스템, 중국은 오래 전에 나타났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본 이내부 유적지에는 1 번 궁전 유적지가 있다. 궁전의 남쪽에는 네 개의 정사각형이 있는 대문이 있다. 정사각형이 뭔가요? 광장은 달구질 흙벽이고, 중간에 출입구가 있다. 걸어서 차를 타는 사람은 세 개의 출입구가 있다. 입구에 마당, 작은 마당, 물건도 100 미터입니다. 대문을 하나 짓는 것은 이렇게 크다. 대문은 절과 폭이 비슷하고 중간에 문도가 세 개 남았다. 그것은 시스템, 누가 어느 문을 통과하는지, 누가 어느 문도를 통과하는지, 신분 차이를 보여준다.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는데, 이른바 사회 등급이라고 한다. 수준은 무슨 뜻인가요? 사람의 계층, 등급, 어느 계층의 사람들이 어떤 문을 걸어야 하는지 가리킨다. 따라서 자본은 하나의 등급의 산물이며, 사회가 등급으로 나누는 산물이다. 그래서 문 위층에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이런 출입구제도는 중국의 수도에서 매우 엄격한 등급제도이다. 이것은 당나라 장안시, 한광문, 황성이라고 합니다. 한번 봅시다. 3 개의 출입구와 3 개의 출입구가 있습니다. 물론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당대에 이르러 당대의 장안시의 정문, 다른 문은 모두 세 개의 문도였고, 성문의 정문은 다섯 개의 문도가 되었다. 당나라, 전성기에 당시 황제는 자신이 성세에 이르렀다고 느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성을 지을 때 성문에는 다섯 개의 입구가 있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도성의 성문은 모두 세 개의 문도로, 중국에서 하나의 체계를 형성하여 영향력이 깊다. 이런 제도의 형성은 자본으로서의 직결과 직결되어 사실상 등급사회의 산물이다.

궁전에서는 도로도 다른 주거 지역과 다른 리본을 자르는 데 사용된다. 길은 중국 고대에 내가 도로를 절단으로 사용했다고 말해야 한다. 왜 우리는 지금 도시를 보고 지도를 보는 것 같습니까? 우선, 우리는 그것의 테마 건물과 대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두 번째는 그것의 길을 주시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것의 뼈대입니다. 우리 스케치 예술과 마찬가지로, 한 사람을 보고, 한 사람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려면, 먼저 스케치를 하고, 그의 골격과 윤곽을 그려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지도를 받으면 먼저 길을 봐야 한다. 이 길은 종종 도시의 구조를 결정한다. 마찬가지로 고대에도 도로는 도성의 구조를 결정하였다. 크기가 다른 도로의 경우 도심을 찾으려면 주요 도로와 가장 넓은 도로를 찾아야 하는데, 고대에도 마찬가지였다. 예를 들어, 방금 우리는 당대의 장안시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당대의 장안시의 중축선은 바로 그것의 주요 도로이다. 그 길을 축으로 하는 중로, 폭150m, 다른 길은100m 폭 이하입니다. 중국 고대 도로의 분류는 매우 엄격하다. 한 성도시에서는 간선 도로의 폭이 가장 넓으며, 그 다음은 2 차 간선 도로이고, 2 차 간선 도로도 여러 도로로 나뉜다. 마지막으로 성벽 주변에는 길이 있을 것이고, 중간에 갈라질 것이다. 중간 황제는 가고, 양쪽은 다른 사람이 가는 것과 같다. 황제의 길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질주, 벤츠의' 치', 도의' 도' 라고 불린다. 황제만이 갈 수 있고, 때로는 다른 사람이 갈 수 없다. 너는 황제의 비준을 거쳐야 한다. 그의 동의 없이 너는 갈 수 있다.

내가 너에게 이야기를 하나 들려줄게. 한나라 한원제의 아들은 바로 이후의 한성제이다. 그의 아들은 황궁에 살지 않고 황제의 후비들의 궁궐에 살고 있다. 계궁이라고 한다. 궁전은 궁전의 북쪽에 있고, 길을 사이에 두고 있다. 그는 일찍이 아들을 빨리 오게 하려고 했다. 그의 아들은 궁궐에서 나와 길가로 걸어갔다. 사실, 그가 왕궁으로 가는 길에서 길을 건너기만 하면 바로 그의 아버지를 볼 수 있다. 그는 심지어 그 길로 가지도 않는다. 그는 이 길을 따라가고 싶었다. 황후궁이 궁전 북쪽에 있었기 때문에 이 길은 마침 두 궁전 사이에 있었다. 그는 북로를 따라 서쪽으로 가다가 성문을 나와 남쪽으로 가다가 황궁으로 들어갔다. 그는 그 골목을 가로질러 아버지에 대한 존경을 표한 적이 없다. 이것은 왕자, 이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다, 황제는 그를 소환 급한 일이 있다. 물론 이 사람도 생각이 있다. 그는 아마도 고의로 자신을 표현하려고 하지 않았을 것이다. 내가 그곳에 도착했을 때 나는 황제를 만났다. 황제는 그에게 왜 이렇게 늦게 왔느냐고 물었는데, 너는 직접 오지 않는다. 그는 내가 사방을 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에 적도이기 때문에 아버지를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물론 이 이야기는 무슨 뜻입니까? 고대에 도로에 대한 요구가 우리 현재의 교통경찰보다 훨씬 엄격해서 함부로 길을 건너면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제도는 당시 등급제의 도로 관리 제도도 반영한 것이다. 이 시스템은 수도와 같은 대도시에 구현될수록 수도의 또 다른 측면, 즉 내가 말하는 배치에 더 강하게 나타난다.

그것의 내포의 또 다른 측면에서는 수도를 살펴 보겠습니다. 많은 예제 건물이 있습니다. 선물이란 무엇입니까? 중국은 예의의 나라이다. 예의는 예의의 "의식" 이고, 제도는 제도이다. 이 예절 제도를 홍보하고 예의지국의 예의를 지키기 위해 많은 건물을 지어야 했다. 건물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건물 안에서 에티켓 활동을 함으로써 예절 사상을 주입한다. 지금 다른 한편으로는 건축을 연구하고, 건물을 통해 통치자의 예절 사상을 보아야 한다. 에티켓 건물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예를 들어, 명나라와 청 왕조의 베이징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천단, 사당, 국가, 지단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이들은 의식 건물입니다. 이 물건들은 당시 공원도 아니고, 지금도 한가한 곳도 아니었다. 분명히 하나의 사상을 관철하기 위해서이고, 고대를 연구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동한 시대의 상대이다. 영대도 예의건물 중 하나로, 이 유적지는 동한, 한위 시대의 낙양시 모두 발굴되었다. 우리가 지금 말하고 있는 베이징 지단의 건설은 매우 늦었다고 말해야 한다. 이것은 몇 년 전 우리가 장쑤 난징 중산에서 발견한 육조 제단이다. 이것은 제단의 복원도이다. 여러분이 좀 더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제단의 복원도. 희생이란 무엇인가? 땅을 위해 희생을 바치고 천국과 땅에 대한 희생이 있다.

이런 제사 천지를 제외하고는 주로 사당, 사당, 국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사당은 중국에서 유래가 깊다. 옛사람들은 집을 짓기 전에 사당을 지어야 한다고 말했다. "먼저 사당이 있고, 뒤에 궁실이 있다." 왜 사당을 지어야 합니까? 사당은 조상을 모시는 것으로, 우리가 지금 있는 곳을 포함해서, 자신의 조상이 있기 때문에, 조상 없이는 자신이 없다. 그래서 중국의 이런 전통관념은 사당의 제사를 중시하고 절당을 중시하지 않는다. 사찰은 서양에서 전문적으로 제사를 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찰은 특히 발달하였다. 우리 고궁에서는 주로 사당이라고 말해야 한다. 역대 도성에서는 사당이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모든 절 중 가장 중요한 위치라고 말해야 한다. 오래될수록 사당은 중국, 수도에 있다. 예를 들어, 진 () 시대, 진 () 나라 이전에 우리는 지금 고고학 발굴을 진행하고 있는데, 진 () 나라 도성 영성 () 에서 바오지 () 지역과 봉상현 () 에서 모두 발견되었다. 그것의 사당과 궁전은 나란히 서 있고, 하나는 서쪽에, 하나는 동쪽에, 모두 궁성에 있고, 둘 다 나란히 놓여 있다. 진나라가 되면 사당은 안 된다. 진 () 이 수도 함양 () 을 이전한 후, 당시의 진시황 () 이 즉위한 후 왕이라고 불렸다. 조상의 사당은 그의 원래 도성 영성에, 새로 지은 사당은 함양 성남의 위하 남쪽에 놓여 있다. 사마천은' 사기' 에서 사당이 이미 궁구에서 밖으로 이사를 갔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통치자들은 사당을 일종의 선전으로 삼는 것이 사실상 자신의 지위를 부각시키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무슨 직위요? 그는 가장 신성하게 그의 통치자의 현재 통치 지위를 부각시켰다. 사당은 그의 통치의 합법성을 증명하기 위해 나란히 있지 않다. 한나라에서 사당은 완전히 어디에 두었습니까? 궁전의 남쪽에 있다. 이른바 좌조우사라고 하는데, 하나는 그것의 남동쪽 모퉁이에 있고, 하나는 그것의 남서쪽 모퉁이에 있는데, 바로 지금의 베이징성이다. 너는 명청 시대의 베이징을 볼 수 있고, 줄곧 이런 방법을 계승해 왔다. 태화전은 황제가 등극한 본전이지만 사당과 국가는 모두 동남서남에 있는데, 하나는 노동인민문화궁에 있는 것 같고, 하나는 중산공원에 있는 것 같고, 그것과 나란히 있지 않다. 이런 위치의 변화도 한 통치자가 자신의 집권 이념을 바꾸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이 의식 건물은 다시 바뀔 것이다. 중요한 일에 갈 때마다 그는 사당에 가서 제사를 지내고 기도하지만, 그것은 모두 하나의 형식이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을 부각시키기 위해 이것이 통치의 수단이라는 것을 이미 깨달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자신을 부각시킬 수 있을까요? 수도 건설에서는 네가 집권하는 사무실 정청을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태화전을 강조하고, 그 중 축의 위치를 강조하고, 그 중심 위치를 강조하며, 중심 위치를 차지한다. 너의 사당과 국가를 포함해서 모두 종속적 지위에 놓아야 한다.

도성으로 우리는 예제 건물에서 이런 상황을 볼 수 있다. 나쁘지 않아, 자본 자체의 건축 배치에서, 예를 들어,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수도의 궁전. 궁궐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예를 들면 지금 우리는 이안에 궁궐이 수십 종을 발견했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베이징과 고궁에는 수십 개의 궁전이 있는데, 어느 것이 가장 중요합니까? 물론, 우리 모두는 태화전, 중화전, 보화전이 이 세 전 중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가 참관할 때, 사람들은 때때로 시각적으로 보기 쉽지 않다. TV 영화를 보고 싶다면 태화전이 가장 높고 최남단, 앞쪽이 가장 원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절의 중심은 태화전이다. 적어도 하나는 동서가 집중되는 곳이고, 다른 하나는 남쪽에 절이 없어 맨 앞에 놓인다는 것이다. 이 제도는 오래전부터 중국의 수도에 반영되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미중앙궁 앞전은 당시 한나라와 서한 11 명의 황제가 근무하는 본전이다. 이 대전은 미중앙궁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남북의 중심이기도 하다. 남쪽에는 대전은 없지만 북쪽, 동북, 서북에는 황후궁의 궁궐군이 있지만 남쪽에는 절대 없다. 이런 디자인 이념은 실제로 그것의 중심 지위와 지고무상의 지위를 부각시켰다. 그리고이 사원은 가장 높고 다른 기초는 지하에 있습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Xi 에 가서 다른 궁전을 방문했을 것입니다. 이 궁전들은 지금 지하에 있습니다. 2000 년 후, 건물이 파괴되고 침식됨에 따라, 원래의 지상 건물은 이미 모두 사라졌고, 원래의 땅은 이미 현재의 땅보다 1 미터 이상 낮았다. 다만 이 대전은 지금의 땅보다 낮지 않고 오히려 더 높고, 지금의 땅보다 15 미터 높다. 너는 이 신전이 그 앞에서 얼마나 키가 큰지 상상할 수 있다. 그는 가장 높은 곳에서 살고 싶어한다. 그는 중간에 살고 싶어한다. 그는 중심에 살고 싶어한다. 그의 중심과 그의 최고를 반영하는 것은 자본 설계의 표현이다. 이것은 건축가뿐만 아니라 건축가가 이 수도를 설계할 때의 전반적인 디자인 아이디어이자 집권 아이디어이다. 이제 우리는 기존의 것을 통해 분석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대명궁은 건축가가 대명궁 유적지에서 복원한 지도에 따르면, 우리가 기초를 보았을 때, 나는 그것이 베이징의 오문과 비슷하다고 언급했다. 한번 봅시다. 오문 같지 않아요? 당대의 당고종 이래 이곳의 정치통치센터로 한원전으로 불리며 베이징의 자금성의 태화전과 맞먹는다. 이 건물은요? 만약 네가 그것이 당나라라는 것을 모른다면, 물건을 제외하고는 고궁과 비슷하다. 당대의 장안 대명궁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기도 하다. 선택한 지세가 가장 높고 지은 집도 가장 높다. 대명궁의 사물의 중심이기도 하며 태화전과 성질이 같다. 그 앞에는 건물이 없지만 그 앞에 있는 물건의 양쪽에 탕조 건물이 있습니다. 이 건물들은 당대의 한 건축가가 이전 세대의 연속이라는 것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중국의 고도는 중국 고대 역사 문화의 중심이다. 고도는 정치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경제관리센터, 군사지휘센터, 문화센터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항상 중국 고대 수도의 교육 센터였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최초의 국자감, 국자감, 국자감은 대학이다. "너무 크다" 와 "너무 크다" 는 뜻은 똑같다. 바로 중앙에서 직접 가르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동한 시절에는 국자감이 있었다. 지금 일부 학교는 규모가 꽤 크다고 합니다. 수만 명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당시 동한 지역에는 3 만여 명이 있었는데, 규모는 상당히 컸다. 성도시는 왜 교육을 해야 합니까? 그는 교육이 그의 통치, 통치, 그의 통치를 주입시키는 중요한 측면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수도에 많은 교육자와 교육 기관이 설립되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이렇다. 청대의 국자감까지 수도를 제외하고는 도시가 하나도 없는 교육 규모가 더 컸다. 이것은 우리의 교육을 반영하고, 수도는 문화의 중심이다. 그래서 수도 고고학은 중국 고대 문화를 밝히는 데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