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명절 건축

전통 명절 건축

1. 부이족

부이족은 중국 남서부의 큰 소수민족이다. 해방 전에 부이족은' 종가',' 수호',' 이',' 토변',' 지역',' 집 주변' 이라고 불렀다. 1953 기간 구이저우성 각지의 부이족 대표는 협상을 거쳐 부이족을 민족명으로 공식 채택했다. 부이족은 조상을 숭배하며, 주로 다신교와 자연 숭배를 믿는다. 설날, 단오절, 추석 외에도' 2 월 2 일',' 3 월 3 일',' 4 월 8 일',' 우왕절' 이 있다. 가장 성대한 명절은 음력' 6 월 6 일' 이다.

2. 다울족

다호르족은 주로 내몽고 자치구와 헤이룽장성에 거주하고, 소수는 신장 타성현에 거주하고 있다. 다호르' 는' 선봉' 을 의미한다. 민족 혈통 거란. 17 세기 중반에 조국 통일을 지키기 위해 이 민족은 러시아 침략에 무장 저항하는 첫 발을 내디뎠다. 다호르족은 설날을' 아그네' 라고 부르며 일 년 중 가장 큰 명절로 여긴다. 정월 16 일은' 흑회색 날' 이다. 이 날, 사람들은 서로의 얼굴을 서로 바르고, 바르면 검게 바르면 새해가 길상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데앙 (붕룡) 데앙은 원래' 붕룡' 으로 불렸다. 1985 9 월 17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정식으로 덕앙족으로 이름을 바꿨다. 용붕' 은 덕앙족의 각 분기 중 3 분의 2 가 넘는 사람들이' 덕앙족' 이라고 자처하며' 십언' 을 의미한다. 덕앙족은 서남 변경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로, 일찍이 기원전 2 세기에 누강 서안에 살았다. 덕앙족의 전통 민간 명절은 주로 발수절, 폐관절, 개문절, 백장작 굽기 등이 있으며, 대부분 불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덕앙족에는 제조당, 마을신, 토지신, 용, 소녀 등의 의식도 있는데, 그중에서도 단오절이 가장 재미있다.

4. 동향족

동향족은 14 세기 후반에 동향에 사는 수많은 다른 민족의 잡거로 주로 이슬람교를 믿는 회족과 몽고인이다. 간쑤성에 거주하는 절반 이상이 간쑤성 동향족 자치현에 거주하고 있다. 동향절은 일명 개재절이라고도 하며, 동향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슬람의 규정에 따르면 매년 9 월은 이슬람 달력의 재계월이다. 이번 달의 시작과 마지막 날은 초승달을 기준으로 하고, 단식이 만료되는 다음날은 명절이다. 그러므로 그것은 민족 명절이자 종교 명절이다.

5. 동

동족은 진나라와 한 왕조의 "루오 왕위" 에서 기원했다. 위진 이후 이 부족들은 일반적으로' 요요' 라고 불리며, 동인은' 요요' 의 일부이다. 현재 주로 구이저우와 호남에 분포되어 있다. 다신교를 신봉하고 자연 사물을 숭배하다. 동 전통 명절의 날짜는 지방에 따라 다르며 명절 음식은 항상 연회 행사와 연결되어 있다. 주요 명절에는 결혼절, 다리를 건너는 날, 소절, 설맞이축제, 불꽃놀이 등이 있습니다. 동족들은 투우를 좋아해서 마을마다' 물소 왕' 이 경기를 한다.

6. 독룡족

독룡족은 한때' 임훈' 과' 곡인' 으로 불렸다. 해방 후 민족의 뜻에 따라 독룡족으로 개칭되었다. 이제 그들은 주로 운남 공산의 독룡곡에 살고 있다. 금세기 중엽에는 독룡족이 원시공사 해체 단계에 있었고, 여성들은 문신 풍습도 숭상했다. 과거에는 독룡족의 종교적 신념이 자연숭배나 만물의 영성의 원시 단계에 있었으며, 심지어 유일한 연절 (독룡족 언어: 카크바) 도 종교와 연관되어 있었다. 카드 퍼레이드는 매년 섣달 어느 날 (시간은 지역에 따라 다름) 열리는데, 명절의 길이는 종종 음식을 준비하는 정도에 달려 있다.

7. 러시아인

러시아족은 18 세기 이후 차르 러시아에서 중국과 신강으로 점차 이주한 소수민족이다. 봉건 군벌이 신강을 성대하게 통치하는 동안 그들은 귀화족이라고 불렸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러시아어로 개명되었다. 주로 신장, 내몽골, 헤이룽장 등지에 소량 분포가 있다. 중국의 러시아족의 풍속 습관은 구소련의 러시아족과 거의 같다. 그들은 정교회를 믿으며, 러시아 사람들은 전통 명절, 특히 부활절을 매우 중시한다. 축제 일주일 전, 나는 고기를 먹지 않고 채식만 먹었다.

8. 하니족

사료에 따르면 하니족, 이족, 라후족은 고대 창족에서 기원하여 현재 주로 윈난서남에 분포하고 있다. 하니족은 자칭 많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통칭하여 하니족이라고 한다. 하니족은 다신교를 믿고 조상을 숭배한다. 전통 명절은 주로' 설날' (10 월) 과' 자자 먹기' (5 월절) 가 있다. 또 두 가지 작은 명절인' 모내기 축제' (일명' 황미절') 와' 연미절' 이 있다.

9. 카자흐어

카자흐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서한 시대에 북천산의 우손은 카자흐인의 조상이었다. 이 동쪽으로 이주한 목축민들은' 카자흐인'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피난자' 나' 탈영병' 을 의미한다. 카자흐족은 주로 신장에 분포되어 있고, 소수는 아크세, 간쑤, 청해에 분포되어 있다. 카자흐족은 과거에 샤머니즘을 믿었지만 1 1 세기 정도에 이슬람교로 개종했다. 주요 명절에는 희생 축제와 스킵 축제, 나우레치 축제가 있다. 카자흐인들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진실하다. 보르샤크와 설탕을 던져 경사를 맞이하는 것은 카자흐족의 전통 풍습이다.

10. 한족

한족은 중국 56 개 민족 중 인구가 가장 많은 민족이자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민족이다. 한족은 원래 중원에서' 화하' 라고 불렸다. 나중에 점차 다른 민족과 동화되어 융합되었다. 한나라 때부터 한족이라고 불렸다. 한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은 설날이며, 추석, 단오절, 청명절도 있다. 한족은 다른 민족과 마찬가지로 명절 음식이 풍부하다. 풍부한 영양, 즐거운 예술 형식, 깊은 문화적 내포를 교묘하게 결합하여 전형적인 명절 음식 문화가 되는 경우가 많다.

1 1. 키노족

키노족은 윈난성 쌍반나 다이족 자치주 경홍현 키노족 향과 그 부근에 살고 있다. 키노족은 자칭' 키노족' 이고 중국어는' 우악' 으로 번역된다. 1979 는 국무원에 의해 중국 제 55 의 소수민족으로 정식으로 인정되었다. 키노족은 과거에 만물의 영성이 있는 원시 종교를 믿었지만, 조상 숭배를 위주로 했다. 전통 명절은 설주를 위주로, 구체적인 시간은 각 마을에서 확정하지만, 대부분 섣달에 거행한다. 매년 음력 9 월, 키노족은 매년 신미절을 축하하는데, 현지인들은 이를' 상서로운 아침' 이라고 부른다.

12. 경족

경족은 광서장족 자치구 방성자치현 강평향의 닭꼬리, 집 머리, 산신 3 개 섬에 주로 거주하며' 경족 3 도' 로 불린다. 역사적으로' 경족',' 악' 또는' 아난' 이라고 자칭하는 경족은 1958 년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경족으로 정식 명명되었다. 경족은 주로 도교를 믿고, 소수는 천주교를 믿는다. 전통 명절에는 설날, 청명절, 단오절, 추석, 하절 등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명절은' 노래 하절' (노래 축제) 이다. 하도르를 부르는 것은 하딩에서 열리는데, 이것은 독특한 민족 풍격을 지닌 건물이다.

13. 경포족

경포족은 당대의 도천 부족의 일부에서 발전한 것이다. 현대 문헌은 흔히' 산꼭대기' 라고 불리며, 주로 덕홍주의 각 현 산간 지역에 산다. 1953 년 7 월 24 일, 덕홍다이족 경포족 자치현이 설립되어 1956 년 자치주로 바뀌었다. 목나우종가 (목나우종가) 는 경포족이 악양선을 몰아내고 상서로운 행복을 기원하는 전통 명절이다. 보통 음력 정월 15 일 이후에 열리며 2 ~ 3 일 동안 지속됩니다. 경포족의 전설에 따르면, 그것은 하늘의 태양이 땅에 모이는 모든 것으로, 코뿔소에서 인간으로 전파되는 대형 가무 활동으로, 나중에는 경포족의 가장 큰 명절이 되었다.

14. 키르기스의

"콜크즈족" 은 "40 개 부족", "40 명의 소녀", "산민" 또는 "초원인" 이라는 다양한 해석을 가진 민족 자기선언입니다. 대부분의 키르키즈족은 신장 남부의 커질수키르키즈 자치주에 살고 있다. 키르키즈족의 1 년 중 가장 큰 명절은 노보즈절이다. 키르키즈력에 따르면, 신월마다 한 달, 12 개월은 1 년이다. 낙로자절 들은 매년 정월에 축하하며 한족의 설날과 비슷하다.

15. 라후족

라후족은 주로 윈난성 남부의 란창 (), 맹련 (), 쌍강 (), 붕해 (), 서맹 () 등의 현에 분포한다. 라후' 라는 단어는 본 민족 언어의 한 어휘이다. 라후' 는 호랑이라는 뜻이고' 라후' 는 불고기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역사적으로 라후족은' 사냥꾼인' 이라고 불렸다. 후족의 전통 명절은 라후족의 해, 보탑 확대절 (설), 불의 축제, 추석, 새해 시식절이다. 가장 성대한 명절 중 하나는 라후족의 해이다. 전설에 의하면 라후 형제는 조롱박에서 나왔다고 한다. 음력 섣달 그믐날, 라후족 남녀노소 모두 조롱박물로 손을 씻고, 지난 한 해의 가난을 씻어내고, 새해의 풍년을 맞이해야 한다.

16. 리족

여족은 해남도 통슈진 등지에 살고 있다. 고증에 따르면 여족은 고대 백월민족의 한 발전에서 나온 것이다. 일찍이 4,500 년 전에 여족 선민들은 해남도에서 번식하여 섬 최초의 주민이 되었다. 여족은 자칭' 효',' 썸타',' 모빌' 이라고 부른다. 여족 인명의 사용은 당말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사용되었다. 여족의 전통 명절은 설날과' 3 월 3 일' 이다. 여족의 명절은 대부분 한족과 같다. 예를 들면 설날, 기본적으로 한족과 같다. 3 월 3 일은 여족 특유의 음력명절로 여족 조상들이 자손을 번식한다는 전설에서 기원했다.

17. 바로의 국적

바로족은 주로 티베트 남동부에 분포되어 있으며 인구는 2,300 여 명에 불과하며 현재 중국에서 인구가 가장 적은 민족이다. 로바는 티베트인들이 그들을 부르는 호칭으로 남방인을 뜻한다. 해방 전에 가족 노예제도는 여전히 존재한다. 1965 년 8 월, 정식으로 단일민족으로 인정했습니다. 메탈과 미림 일대에 사는 바로인들은 티베트력을 따르고 있으며, 모든 축제와 제사 활동은 티베트족과 크게 다르지 않다. 시맹의 바로는 설날을' 더 밸리 유방 수술' 이라고 불렀다. 많은 지방에는 아직도' 부계 집회' 의 오래된 풍습이 남아 있다.

18. 만주족

만주족은 주로 중국 동북 3 성에 분포해 요녕성이 가장 많다. 중국 55 개 소수민족 중 장족에 이어 2 위를 차지했다. 만주족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2 천여 년 전의 숙신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흑수는 만주족의 직계 조상으로 나중에 여진으로 발전했다. 19 1 1 년 신해혁명 이후 만주어는 만주어로 바뀌었다. 전통 명절에는 설날, 정월대보름, 2 월 1 일, 단오절, 추석이 포함된다. 진주공, 틀, 낙타점프, 스케이트와 같은 전통 스포츠 행사는 일반적으로 명절 기간에 열린다. 황금절은 만주족의' 전국이 경축하는 날' 이다. 1989 10 월, 매년 12 3 을' 황금절' 으로 공식 정했다.

19. 마오난족

모남족은 주로 광서환강현의 상 중 하 산간 지역에 거주하며, 모남족은 영계의 원주민이다. 당나라 이전에 송 원 명 3 대의 데이링은 그들의 조상이었다. 사료에 따르면 모남족은 고대에' 모탄',' 모남족' 이라고 불렸으며 1986 년 8 월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오늘 이름을 바꾸었다. 마오난족의 명절에는 두 가지 뚜렷한 특징이 있다. 하나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노래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다. 모남족의 가장 큰 명절은 매년 여름부터 미래의 용주절이다. 음력 5 월 묘회에서 청명절의' 조조회' 와 정월대보름의' 새' 도 그들만의 기념행사였다.

20. 물람 족

물람족, 그들 자신의 언어에서' 물람족' 이라는 단어는' 어머니' 를 의미한다. 물람족은 주로 광서나성 등 현에 살고 있으며, 자신의 언어는 있지만, 글은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어와 장어를 말하고, 중국어를 사용한다. 과거에는 물람족이 많은 신을 믿고 많은 명절을 거행했다. 10 월과 11 월을 제외하고 일 년 중 거의 매달 명절이 있다. 3 년에 한 번 열리는' 번의절' 은' 기쁨과 농도' 라고도 불리며, 물람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식량에 의지하다" 의 목적은 주로 조상에게 소원을 빌고, 인간과 동물의 핑안,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