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술 속담 전고 집진.

무술 속담 전고 집진.

1, 무술은 팔법을 말하고, 주먹은 발로 차야 한다. 팔법은 무술의 8 가지 기본 기술인 수법, 안구 운동, 보법, 신, 가스, 힘, 쿵푸이다. 이 8 대 법칙은 모든 유파와 파벌이 함께 사용하는 기본 법칙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권법을 연습하든 이 팔법 없이는 쿵푸를 연습할 수 없다. 이 여덟 가지 방법은 반드시 실천에서 구현되고 실천되어야 한다. 그래서' 주먹으로 주먹을 차다' 는 말은 네가 반드시 꾸준히 무술을 연마해야 팔법을 장악할 수 있다는 뜻이다.

2. 내외일체, 형신겸비: 이 속담은 내외 기술이 조화롭게 통일되어야 한다는 것을 말하는데, 손, 눈, 몸의 동작은 외적, 즉 체표 각 부의 동작, 즉' 모양' 을 의미하고, 정신력은 내심, 즉 정신, 기질, 의식의 구현, 인체의 내장의 단련을 가리킨다. 안팎이 하나가 되어 분할할 수 없다. 내외, 모양과 신은 상호 제약, 상호 촉진, 상호 보완, 불가분의 밀접한 관계가 있다.

3. 내이자 외근골: 무술의 장점은 내외 겸수에 있다. 내외, 무당소림이든 남권북추든, 결국 단 하나의 권법 이론, 즉' 내이자 외근골' 이 있다. 여기서 말하는 "가스" 는 사람의 원기, 즉 사람의 생명력을 가리킨다. 무술로 단련하여 신체의 활력을 증강시키다. 사람은 정력이 왕성하고 수명이 더 길어질 것이다. "근골피" 는 사람의 몸을 가리킨다. 무술단련을 통해 신체를 튼튼하게 하고 근육을 발달시키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인대가 부드럽고 피부가 건강해 건강한 몸매를 갖게 할 수 있다.

4. 손은 유성처럼, 눈은 전기처럼, 몸은 용다리처럼 화살처럼 보인다. 이 속담은 먼저' 손-눈-몸짓' 에 대한 기술적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장권의 힘찬 빠른 동작을 겨냥한 것이다. 장권 리듬이 선명하고, 구조가 치밀하며,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특징이 바로 이 속담의 내용이다. 둘째, 이 속담은 또한 전투에서 취해야 할 방법을 깨우쳐 주었다. 수병, 눈이 빠르고, 몸이 미끄럽고, 다리가 빠르다는 것은 상대를 이기는 중요한 요인이다. 눈 대 눈, 손 대 눈, 손 대 눈, 손 대 눈, 손 대 눈, 손 대 눈, 손 상대, 손 상대, 손 상대, 손 상대, 손 상대, 손 대 발, 손 대 발

5. 화권수국, 이쁘고 쓸데 없다:' 화권수국 다리' 는 무술에서 자주 권투 자세가 예쁘지만 실용적이지 않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이런 장갑은 자세의 아름다움과 기교의 난이도를 지나치게 추구하며, 동작이 기교와 공격성을 반영하는지 여부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다. 이런 장갑은 차고, 때리고, 던지고, 가져가는 실용적인 기교가 부족하다. 또 다른 경우는 무술을 익히는 사람들이 정말 잘하는 것도 있지만, 안타깝게도 무술을 연습하는 사람들은 바가지만 그리며 뜯어내지 않고 연기를 예쁘게 하지만 실전이 되면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무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무술가는 화권 녹다리라고도 불린다.

6. 선반은 매일 접시에 진열되어 있고, 쿵푸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선반은 연습식이고, 무술 전문 용어이다. 무술 발전의 역사에 따르면 권술과 기구는 모두 먼저 산다 () 가 있고, 뒤이어 일과가 있어 무술 발전의 고급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무술 루틴은 격투기 기술로 구성된 체계적인 동작으로, 연습자도 평소에도 능숙하게 할 수 있게 한다. 평소 연습으로 일상 동작이 길면서 무겁고 긴 칼을 사용하면서 힘과 지구력을 높여야 한다. 따라서 실전에서 충분히 발휘하려면 "매일 선반을 놓아야 한다" 고 말했다. "일상 무술 무용론" 의 관점은 틀렸다.

7, 내부 6 합, 외부 6 합, 내부 및 외부 결합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6 합은 내부 및 외부 6 합을 의미합니다. 외육각형은 등과 어깨, 어깨와 팔꿈치, 팔꿈치와 손, 허리와 엉덩이, 엉덩이와 무릎, 무릎과 발을 말한다. 연습할 때 손을 뻗어 어깨, 어깨, 팔꿈치, 팔꿈치, 발, 허리, 엉덩이, 엉덩이, 무릎, 무릎,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이것은 힘의 질서이다. 연습이든 기술 공격이든, 외육합일은 모두 중요한 원칙이다. 내육합은 뇌와 마음, 마음과 마음, 마음과 가스, 가스와 힘, 힘과 힘줄, 힘줄과 혈액의 결합을 말한다. 뇌는 의식을 생산할 수 있고, 의식은 기체의 순환을 유도할 수 있고, 가스는 힘의 개통을 촉진시킬 수 있고, 힘은 근골을 강하게 할 수 있고, 강한 근골은 몸을 피로 가득 채울 수 있다.

8, 힘을 연습하는 것은 힘을 연습하는 것이 아니라 힘과 힘이다.

9. 만약 당신이 권투에서 발차기를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발차기는 무술의 기본기 중 하나입니다. 초보자와 경험이 있는 사람은 모두 꾸준히 연습해야 한다. 다리는 온몸의 기둥이기 때문에 탄탄한 기초가 있어야 하고, 기초가 불안정하고, 중심이 불안정해야 하며, 집에서도 무술을 연습하지 않을 것이다. 걷는 다리가 큰 역할을 했다. 첫째, 두 다리를 분리해 걸으면 뼈와 근육이 부드럽고 뻣뻣해져 인대와 관절에 대한 손상을 줄일 수 있다. 둘째, 좋은 다리 방법은 기술 동작의 표현에 유리하다. 다리 공이 좋고 무공이 좋고 다리 공이 연기 기술의 기초이다. 셋째, 좋은 다리 방법은 권투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무술 기술은 신체의 하판을 기초로 한다. 다리를 걷고 다리의 힘과 유연성을 강화하는 것은 고난도 동작을 파악하는 열쇠이자 무술 수준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다. 무술의 관점에서 볼 때 다리 관절이 매우 유연한 경우에만 각종 다리법 10 을 빠르고 정확하게 운용하고 무술을 연마할 수 있다. 결국 기교가 높지 않다. 허리는 전신의 주재자이고, 허리는 유연하며, 허리주름은 뻣뻣하다. 허리 기술은 몸의 자세를 구현하는 관건이다. 어깨, 팔꿈치, 손목, 엉덩이, 무릎은 모두 허리에 의해 지배되고 조정되기 때문에 허리가 몸의 축이라는 말이 있다. 만약 당신이 탄탄한 허리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허리를 뱀처럼' 수준에 이르면, 회전, 회전, 접기, 접기, 비틀림이 모두 자유롭습니다. 허리공도 무술의 기초이다. 손가락 위에 깔고, 허황되고, 어두컴컴하고, 번쩍이는 것과 같은 탄탄한 허리 기술을 빼놓을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1 1, 다리를 들어 올리고, 지면이 느슨하고, 발차기를 할 때 바람이 분다. 발차기를 할 때 허벅지는 뻣뻣한 힘이 필요하지 않다. 단지 다리를 가볍게 들어 올리는 것이 아니다. 다리를 떨어뜨릴 때는 무겁지 말고 낙점과 힘을 잘 조절해야 한다. 이를 착지송이라고 한다. 점진적이고, 한쪽 다리는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각 다리는 속도와 힘에 주의해야 한다. 허벅지가 종아리로 찼을 때 가속도가 하나 있는데, 바로 바람의 돌풍이다. 이런 발차기는 다리의 유연성, 힘, 속도, 민첩성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

12. 주먹 연습에는 걸음이 없고, 방 안에는 기둥이 없다. 역말뚝은 각 문파들이 강조하는 기술이자 속담에' 사적인 쿵푸' 중 하나다. 역말뚝은 정지 서서 숨결을 조절하고 힘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말뚝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연습자가 말뚝처럼 정지해야 하고, 오랜 연습을 거쳐야 발판을 잡을 수 있고, 말뚝처럼 견고하고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말뚝 작업은 크게 두 가지 유형, 즉 건강 말뚝과 공격 말뚝으로 나눌 수 있다. 무술을 익히는 사람, 허리와 다리가 민첩하고, 말뚝공이 부족하고, 발바닥에 뿌리가 없다. 그런 다음 길을 연습할 때 경박하게 되고, 싸우기 시작하면 공중에 떠서 상대에게 쉽게 쓰러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3, 먼저 말뚝 박기 연습을 하고, 큰 솥은 힘을 증가시킨다: 큰 솥은 물구나무서기를 가리킨다. 삼각대를 들고 있으면 어깨가 넓어지고, 몸이 가벼워지고, 허리가 굵어지고, 팔이 강해집니다. 삼각대는 각종 뒤집기, 떨어지는 동작의 기본기이다. 큰 솥을 들고 있는 것은' 헛수고' 이며, 서 있는 시간이 길수록 좋다.

14, 쿵푸를 배우기 전에 먼저 넘어지는 것을 배운다. 넘어지는 것은 점프, 비행, 뒤집기, 떨어지는 등 기술 동작의 총칭으로, 머리 매달림, 총 등, 뒤집기, 천둥 구르기, 선인점프, 잉어 펴기, 너구리, 나무에 오르는 등 다양한 기법을 포함한다. 낙하법도 무술의 기본기 중 하나다. 씨름을 연습하면 신체의 손재주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난도 동작을 연습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잠자는 자태를 연습하기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습이나 격투 과정에서 자기표현 보호도 강화할 수 있다.

15, 주먹 천 번, 자태가 드러난다: 이 속담은 무술자에게 장기간의 각고의 훈련을 통해서만 무술의 오묘함을 엿볼 수 있고 그 의미를 보여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운동을 하는 동안, 그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결점을 바로잡아 자신의 기술, 자세, 동작이 점점 더 정확해지도록 해야 한다. 몸매란 온몸의 동작과 동작의 조화성을 말하며 각고의 연습을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다.

16, 독서는 무겁고, 농사는 수리해야 하고, 권투는 연습해야 한다 왜요 왜 각종 법률을 요구합니까? 너는 왜 이 마술의 난이도를 언급하느냐? 연습을 많이 하는 동안 몸의 생리반응은 어떤가? 동작과 자세를 정확하게 모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왜 그렇게 하는 것이 옳은지, 어떻게 하는 것이 옳은지 알아야 한다. 소위 그 이유를 알고, 그 이유를 안다. 예를 들어, 긴 주먹의 활걸음은 앞 활과 뒤 화살을 요구하고, 앞다리는 가랑이를 잡고, 뒷다리는 곧게 펴고, 발꿈치는 힘을 요구한다. 왜요 버클은' 다른 방법' 을 연습하는 것이지 상대방의 발을 안고 있지 마라. 가랑이를 가리는 것은' 자신을 보호하라' 는 것으로, 상대가 너의 중하복부를 차는 것을 막는다. 뒷다리가 무너지고, 발꿈치가 힘을 받으면 보행이 안정되고 흔들리지 않게 당길 수 있다. 생각하지 않으면 무술이 절정에 이르기 어렵다.

17, 주먹은 노공이 될 때까지 연습하지 않는다: 주먹은 연습과 같지 않다. 권술은 단련의 방식과 힘을 가리키며, 단련의 실제 효과를 가리킨다. 단련하는 방식에 치중하고 단련의 실제 효과에 치중하지 않는 것을' 주먹은 연습하지 않는다' 라고 한다. 주먹을 연습하지 않으면 아무리 잘 쳐도 항상 다리를 보여줍니다. 연습은 실용을 위한 것이다. 곡예는 힘 증가, 유연성 향상, 민감성 강화, 지구력 단련, 호흡능력 증가, 반응능력 향상 등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 모두 "곡예" 범주에 속합니다. 무술방법의 숙달, 무술능력의 숙달, 양생의 이해와 운용도 곡예의 내용이다. 무술을 연마하는 목적은 비범한 기술을 연마하는 것이다. 모두가 주먹을 칠 줄 알지만, 모두가 쿵푸를 연습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헤이든 마스터의 일지선은 지금 유일무이하다. 이 속담은' 주먹은 쓸모없고 텅 비어 있다' 라고도 한다.

18, 천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한 수를 두려워한다. 산다의 관점에서 볼 때, 게걸스럽게 씹지 않는 것은 모든 선수들의 금기이다. 무술의 수법이 많고 변화무쌍해서 전부 파악하기가 정말 어렵다. 따라서 산다를 연습하려면 지식이 해박하고 섭렵이 광범위하며 몇 가지 수단을 익혀야 한다. 이런 수법은 반드시 너 자신의 특기여야 한다. 아마 다른 사람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나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도 할 수 있다. 만약 이것이 모두가 알고 있는 수법이라면, 다른 사람이 손이 닿지 않는 불을 연습해야 한다. 이것은 독특한 기술이다. 유명한 씨름선수 보삼산이 발을 떨어뜨리는 것은 씨름 운동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법이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누가 가방 삼산과 함께 던지면, 종종 발을 던질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발을 던지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정말 이 수법을 난로불이 푸르러질 지경까지 연습했다. 만약 네가 많은 수를 알고 있지만, 실제로 익숙하지 않다면, 몇 가지 수단을 익히는 것이 효과가 빠르다. 물론, 만약 천 수를 추출할 수 있다면, 그것은 가장 좋은 것이다.

19, 천수 연습, 한 가지 기술의 길이. 여러 해 동안 연습해 온 것은 빠른 속도에 중점을 둔다: 친숙하고 빠른 것이 승리의 중요한 요소이다. 요리, 트릭 잠재력 요리, 익은 것을 의미합니다; 빠르다는 것은 빠른 반응과 빠른 공격을 의미한다. 만약 네가 더 성숙하다면, 너는 전투의 주도권을 장악할 수 있을 것이다.

20. 권투는 걷기 쉽고 걷기가 어렵다. 기억이 정확하고, 자세히 모방하고, 반복해서 연습하면, 루틴을 익히는 데 오래 걸리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잘 연습할 수 있지만, 어떤 운동선수들은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더라도 기본기가 좋아서 연습할 수 없다. 단지 공방을 할 줄 모르기 때문이다. 일상은 죽은 것이고, 연습할수록 익을수록 걸음걸이는 살아 있다. 너는 실전에서 상대의 동작, 그의 기술 수준, 그의 체력을 바꿔야 한다. 평소에는 걸음걸이를 연습하고, 한 발놀림을 반복할 수도 있고, 여러 발놀림을 종합적으로 연습할 수도 있지만, 상대와의 실전 연습이 부족하면' 종이담병' 을 할 수 있다. 그래서 "권투는 걷는 것보다 쉽습니다."

2 1, 주먹을 움직이지 않고, 동작이 빠르지 않고 주먹이 느리다. 걸음걸이는 권투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너의 몸의 각 부위를 동원하여 각종 공격과 전술을 실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공수, 주먹, 발로, 어깨를 나란히 하는 충돌에서는 모두 걸음걸이로 자신의 중심을 안정시키고, 걸음걸이의 변화로 상대의 중심을 흔들어 균형을 깨뜨린다. 발놀림이 정확하고, 주먹이 부드럽고, 걸음걸이가 정교하며, 상황이 생기면 병이 나고, 진퇴하면 정신이 생긴다. 걸음걸이는 기술, 자세, 다리를 조정하는 기초이다. 좋은 걸음걸이는 기술, 몸법, 다리법의 전시와 운용을 보장할 수 있다. 각 권투술은 모두 자신의 걸음걸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권투와 절권도, 미끄럼틀, 옆걸음, 빠른 걸음걸이, 빨리 감기 등이 있습니다. 전통 무술의 걸음걸이는 더욱 다양하다. 예를 들면 팔괘권 주위의 진흙 발걸음과 같다. 좌충옥환보, 오른쪽 동그라미; 주먹과 실제의 결합을 검사하고, 바람 속에서 흔들거나, 등등. 이 발놀림은 각각 특징과 용법이 있다. 요약하자면, 법칙은 온몸과 팔다리가 조화를 이루도록 요구하고, 모든 방향의 공격이나 수비를 위해 자신의 중심을 교묘하게 조절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 걸음 한 걸음 물러서서 한 걸음 물러서서 영원히 전투에서 주동을 차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