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춤은 어디에서 왔나요?

춤은 어디에서 왔나요?

춤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예술 형식 중 하나입니다. 고대에는 원시인들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그 기원은 인간의 생산적인 노동에서 비롯됩니다. 동작과 리듬은 노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노동을 하든 손과 발은 항상 활동적이어야 합니다. 소리를 지르거나 돌이나 막대기를 치면서 리듬이 만들어지며 가장 원시적인 춤이 나타난다.

춤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예술 형식 중 하나입니다. 고대에는 원시인들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그 기원은 인간의 생산적인 노동에서 비롯됩니다. 동작과 리듬은 노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노동을 하든 손과 발은 항상 활동적이어야 합니다. 소리를 지르거나 돌이나 막대기를 치면서 리듬이 만들어지며 가장 원시적인 춤이 나타난다.

춤은 몸을 이용해 우아하거나 어려운 다양한 동작을 완성하는 공연 예술로, 주로 음악을 동반하며 리드미컬한 동작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음악과 기타 소품을 사용합니다. 춤 자체에는 스포츠, 사회적 상호 작용, 구애, 희생, 예절 등 다양한 사회적 의미와 기능이 있습니다. 인류 문명이 시작되기 전에 춤은 의식, 에티켓, 축하 행사 및 오락에서 중요했습니다. 춤은 5천년 전 중국에 나타났고, 이는 노예 사회에서 시작되어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에 일정한 특징으로 발전했습니다.

춤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예술 형식 중 하나입니다. 고대에는 원시인들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그 기원은 인간의 생산적인 노동에서 비롯됩니다. 움직임과 리듬은 노동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일정한 동작을 계속 반복하는 동안 손과 발은 항상 활동적이어야 합니다. 소리를 지르거나 돌이나 막대기를 치는 리듬과 함께 가장 원시적인 춤이 나타난다.

원시적인 인간 종족에게 춤은 사회적 성격을 갖고 있다. 그들의 무질서한 조직과 불안정한 삶 속에서 그들을 하나로 묶기 위해서는 일종의 사회적 유도가 필요하다. 사냥이든 전쟁이든 부족 전체가 함께 행동하므로 원시춤은 언제나 집단적이다. 독특한 상징을 갖기 위해 부족에서는 토템을 생각해 냈습니다. 토템은 부족의 구별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가장 원시적인 종교적 신념이기도 합니다. 기도하거나 축하할 때마다 토템에 맞춰 춤을 춥니다. 이것을 토템 댄스라고 합니다. 토템 댄스는 전 세계의 원시 민족들 사이에 존재합니다. 북미 인디언 부족이 추는 버팔로 춤. 호주 원주민들이 토템 뱀 춤을 추면 버팔로가 나타나 그들에게 사냥당한다는 미신을 가지고 있다. , 무용수들은 부족 조상을 기념하기 위해 얼굴에 문신을 새깁니다. 용과 바람은 고대 중국 사람들의 토템입니다. 여러 부족들이 서로 합병되면서 하나의 토템이 더 이상 전체 부족의 공통 조상을 대표할 수 없게 되자 사슴의 뿔, 뱀의 몸, 물고기의 비늘과 독수리의 발톱은 공작, 꿩 등의 특징을 결합하여 봉황의 형상을 띠고 이를 이용해 최고 통치자 성씨의 조상을 상징하며 '제국의 덕'을 상징한다. "천성". 이후 용과 바람은 중화민족의 탄생과 문화의 시작을 상징하는 것으로 여겨졌다.

원시사회가 붕괴되고 인간은 노예사회에 들어섰고, 이때부터 토템숭배가 주술과 미신과 결합되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마녀춤이 탄생했다. 토템 숭배와 주술은 모두 원시적인 종교적 신념이지만 활동의 성격과 형태가 다릅니다. 토템은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우상이고, 마법사는 인간과 신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며, 토템 댄스는 사회적 집단 춤이고, 마녀 춤은 마법사의 공연이다. 마법에서는 마법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신비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래와 춤을 마법의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춤의 전개 측면에서 볼 때, 마녀춤은 기존의 토템춤보다 크게 발전했으며, 투박한 집단춤에서 전문적이고 개인적인 춤 공연으로 변모했으며, 신화적인 인물과 이야기도 보여준다. 중국 춘추전국시대 초나라에서는 주술이 성행하였으며 그 규모가 크고 형식과 내용이 풍부하였다.

노예사회 말기에 마녀춤은 점차 왕과 종족을 즐겁게 하는 방향으로 발전했다. 마법사가 마녀로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마녀는 숭배를 받던 본래의 지위를 잃어버렸습니다. 봉건사회에서는 궁궐무용이 크게 발전했는데, 조상숭배를 위한 악무와 잔치나 오락을 위한 악무로 나누어졌다. 중국의 한, 위, 수, 당 왕조는 궁중무용 발전의 두 정점이었다. 궁에는 악악과 무용을 전문적으로 수집하고 궁중 음악과 무용 배우와 음악가를 양성하고 육성하는 악보, 태창사, 리위안 등의 기관이 있습니다. 당현금(玄秦), 남당 이황후(皇后皇后) 등 황제도 직접 음악과 무용 편찬에 참여했다. 인도, 일본, 한국 등 동양 국가에서도 왕실만을 위한 음악, 무용, 무용 공연이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궁정무용도 매우 성행했는데, 로마가 멸망한 후 유럽 전체가 성직자들의 지배를 받게 되었고, 중세 교회에서는 오락무용을 금지하여 세속적인 성격을 띠게 되었습니다. 민속무용은 여전히 ​​종교무용과 독립적으로 발전했으며, 궁중무용이 재개된 것은 르네상스 시대부터였다.

17세기 이후 서양의 궁중무용은 주로 사교적 오락무용이었으며, 황제도 이 춤에 참여했다.

이러한 종류의 춤은 민속춤의 수천가지 형태를 흡수하여 궁중의 사회의례에 적응하도록 무용수들에 의해 변형되고 가르쳐졌다. 이것이 서양 사교춤의 기원이다.

발레는 유럽 궁중무용에서 발전한 것으로 처음에는 궁궐에서만 공연되다가 이후 극장으로 옮겨졌다. 일련의 기술 사양과 요구 사항을 공식화했기 때문에 클래식 밤이라고 불립니다. 클래식 발레는 공연무용 중 가장 높은 기술적 요구사항과 가장 형식적인 기준을 갖춘 춤으로 그 확산폭이 넓다. 20세기 초 유팡에서는 현대무용이 등장했는데, 이 춤 형식은 원래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아 이후 모더니즘의 영향을 받아 많은 무용파가 탄생했다. 일반적인 경향은 전통적인 예술 개념에 반대하고 혁신과 자유를 옹호하며 자체 공연 시스템과 이론 시스템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현대무용은 독일, 미국, 영국, 일본 등의 국가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무용 발전의 역사에서 포크댄스는 종종 무시되는 경우가 많다. 사실 포크댄스만이 댄스 발전의 주류이다. 민속무용은 민중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결코 지치지 않는 춤의 원천이다. 과거 왕조의 통치자들은 민속춤에서 자양분을 얻는 방법을 알고 있었지만 민속춤 활동을 금지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했습니다. 민속무용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금지되었다고 해서 발전이 멈춘 것도 아니고, 궁중에서 흡수되었다고 해서 그 지역적 특성이 변한 것도 아니고, 다채로운 풍격으로 늘 대중들에게 널리 퍼져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