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보자를 위한 바이올린 배우는 방법
초보자를 위한 바이올린 배우는 방법
활 잡기:
엄지손가락 끝을 나선형 슬리브(활 베이스)에 가깝게 하고, 다른 손가락으로 활대를 잡고 오른손으로 활을 잡습니다. 손등이 자연스러운 호를 이루도록 합니다. 손가락은 부드럽게 구부려야 합니다.
활봉은 검지, 중지, 약지 끝부분(즉, 손가락 끝 부분)에 위치하며, 엄지손가락은 중지와 정반대, 활끝 부분에 위치합니다. 새끼 손가락은 활 스틱에 쉽게 배치되어 필요에 쉽게 적응하고 앞으로 이동하거나 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업 스트로크에서는 앞으로, 다운 스트로크에서는 뒤로). 네 손가락은 서로 약간 가까워야 하며 따로 분리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서투르고 보기 흉해 보입니다.
활:
훌륭한 연주자는 바이올린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이는 활의 속도와 활의 압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과 이 3가지 요소의 다양한 조합, 활과 현의 접촉점. 바이올린의 활 연주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주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분할 활 연주: 하나의 활이 하나의 음을 연주하며 소리가 깨끗하고 명확하게 연주되어야 합니다.
② 연속; 절 : 하나의 활로 많은 음을 연주하는데, 이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절법 중 하나입니다. > ④ 활 점프 : 활털이 현을 떠난다. 이 네 가지 활법이 가장 기본이 되는데, 20세기 중반에는 연속 활, 즉 한 활에서 여러 음을 끊김 없이 연주하는 것이 묘기로 간주되면서 '순차 활'이 등장하게 되었다. "천연 도약활"이란 활털이 현에 붙어 있어 소리가 나거나 도약활처럼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바이올린 연주 예술을 '절의 예술'이라고 부른다.
음조:
노래와 악기 연주에서 생성되는 음조는 법에 의해 규제되는 음조, 즉 음조와 일치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악기에는 제조 또는 조율 시 피치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노래하고 악기를 연주하는 과정에서 음정은 언제든지 가수와 연주자의 컨트롤을 통해 해결되어야 한다. 음조를 달성하는 것은 예민한 청력, 우수한 악기, 탁월한 기술 및 적합한 연주 환경에 달려 있습니다.
피아노의 여러 부분의 조화를 포함하여 악기의 물리적 구조, 소리 구멍의 위치, 장력 변화 및 공기 습도는 모두 억양과 관련이 있습니다. 현악기의 경우 장기간 연주하고 온도가 상승하면 현이 이완되기 때문에 현악기 억양의 두드러진 문제는 낮은 음조를 어떻게 교정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관악기의 경우 온도가 상승하면 관 몸체가 약간 늘어나지만 동시에 공기압이 감소하고 소리의 속도가 증가하며 주파수도 증가합니다(에 따르면 실제 측정에 따르면 온도가 10°C 올라갈 때마다 관악기의 발음이 3센트씩 증가할 수 있으므로 관악기 인토네이션의 가장 큰 문제는 고음을 어떻게 교정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피아노와 반주할 때 노래, 현악기, 관악기의 억양은 동음율을 기본으로 하지만, 동음율의 많은 음정은 엄밀하게 자음으로 들리지 않기 때문에 독창으로 부를 때는 독창으로 하세요. , 듀엣 등 곡을 낭송할 때 음높이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평균율에서 벗어나 순수율이나 5도법칙에 접근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톤 레벨:
7개의 롤 이름(do, re, mi, fa, sol, la, si) 또는 음표 이름(C, D, E, F, G, A, B), 각 음조에는 여러 가지 다른 음조가 있으며, 이는 음 기호를 변경하여 구별됩니다. 각 음조 간의 관계는 음악의 모든 음조 관계의 기초입니다.
비브라토:
비브라토는 바이올린, 얼후, 기타 및 기타 현악기 연주자를 위한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연주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음악 프레이즈의 적절한 위치에 적절한 비브라토를 추가하면 비브라토가 없는 프레이즈보다 소리가 훨씬 더 생생해집니다.
비브라토는 바이올린 연주에서 매우 표현력이 뛰어난 기술로 각 음표나 다양한 스타일과 특성의 각 섹션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브라토의 핵심은 손의 최적의 움직임을 찾는 것이며, 속도와 비브라토 폭을 활용하여 각 섹션의 독특한 스타일과 특징을 연주하는 것입니다.
팔꿈치-팔 비브라토와 손목 비브라토를 모두 연습해야 합니다. 최고의 음악적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비브라토의 속도와 폭을 선택하십시오.
손목을 앞뒤로 문지르면 손가락 관절이 구동되고, 손목을 문지르는 것처럼 손가락의 끈 접촉점이 어긋나지 않습니다. 손목 비브라토를 연습할 때는 세 손가락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세 손가락으로 주무르면 움직임이 느슨해지기 때문에 두 손가락, 한 손가락으로 연습하세요.
네 손가락으로 연습할 때는 세 손가락을 네 손가락 가까이에 대어 문지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종류의 연습은 진동 효과를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손목 비브라토 연습을 바탕으로 팔 비브라토, 손가락 비브라토도 차근차근 익히고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연주의 표현력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다양한 강도와 감정 변화의 요구에 적응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포지션:
지판에서 왼손 손가락의 위치를 포지션이라고 합니다. 주축대 근처에 있는 손잡이가 낮은 손잡이이고, 브릿지 근처에 있는 손잡이가 높은 손잡이입니다.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변경하는 것을 위치 변경이라고 합니다. 열린 현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 같은 손가락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 다른 손가락과 배음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 등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손잡이 교체 시 연주에 꼭 필요하지 않은 포르타멘토를 제작하는 것은 기술 훈련이 부족하다는 증거다. 어떤 경우에는 포르타멘토가 사운드 간의 연결을 변경하고 아름다운 전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핸들 변경과 함께 포르타멘토를 사용하는 것은 표현적인 연주 수단입니다.
손으로 다루는 기술:
바이올린의 왼손 기술: 음계, 이중 스톱, 핸들 변경, 비브라토, 배음 및 왼손 뽑기.
오른손 기술에는 연속 활, 분할 활, 연속 활, 연속 활, 점프 활, 파도 활, 타격 활, 부러진 활 및 오른손 뽑기가 포함됩니다.
참고: 바이올린을 연주하지 않을 때는 활을 느슨하게 풀어주세요. 장기간의 견고성은 서비스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추가 정보:
악기 음악 분류:
바이올린은 전자 바이올린과 실로폰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소리 생성 원리는 완전히 다릅니다.
전자 바이올린과 일반 바이올린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전자 바이올린은 일반 바이올린과 달리 공명함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인데, 소리 기둥이 공명함 안의 공기를 구동하여 진동시켜 소리를 내기 때문에 진동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현의 베이스 아래에 있는 여러 개의 자기 픽업(일렉트릭 기타의 픽업과 동일)에 의해 픽업된 후 스피커를 통해 증폭됩니다. 헤드폰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않고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자바이올린의 사운드박스는 그저 장식일 뿐입니다. 전자바이올린은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도 연주가 가능하지만 소리가 전혀 바이올린처럼 들리지 않고 모기소리처럼 소리가 극히 작습니다.
많은 대형 피아노 매장에서 전자 바이올린을 판매하는데, 한 가지 유형은 일반 바이올린과 동일한 외관을 갖고 있지만 기타 제품군과 유사한 추가 픽업이 있습니다. 또한 공명 본체가 없고 "중공"처럼 보이는 전자 튜닝 기능이 있는 박스 피아노는 전자 회로를 통해 약한 진동을 포착하고 증폭하며 조율합니다.
바이두백과사전-바이올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