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송나라 도자기 5 대 가마는 무엇입니까? 어떤 특징이 있나요?

송나라 도자기 5 대 가마는 무엇입니까? 어떤 특징이 있나요?

정요는 가마에 이어 유명한 백자요장으로 허베이 () 성 곡양현 () 의 계자마을 및 동서연산 () < P > 마을에 도자기를 태우는 곳이다. 곡양현 송속 정주, 정주당말, 5 대 이후 의무절도사의 주둔지로 한 지역의 정치센터 < P > 로 정요라고 불린다.

dingyao 는 당나라 말기에 시작되어 결국 원화에 타 버렸다. 정요는 송대에서 주로 백자를 굽고, 녹색 유약, 검은 유약, 갈색 유약 < P > 도 태운다. 처음으로 전복법을 창시하다. 가마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장식 무늬로 승리를 거두며, 깔끔하고 우아한 프린트정기는 줄곧 도자기 < P > 예술의 진품으로 여겨져 왔다. < P > 정가마 송대는 백자를 태우는 것을 위주로 검은 유약, 장유약, 녹색 유약, 흰 유약을 동시에 태운다. 흰 유약 장식에는 각화, 획 < P > 꽃과 프린트의 세 가지가 있다. < P > 가마 제품의 두 번째 특징은 조각, 획, 인쇄의 무늬가 있는데, 이는 당대의 가마의 백자와는 확연히 다른 곳 < P > 방면이다. 당대의 가마백자는 대부분 수수자여서 꽃 장식이 없다. < P > 6 월 가마는 북송 초년에 지어졌고, 가마 부지는 오늘 하남 우현 팔괘동과 6 월 대일대에 있으며, 김대는 6 월 대나 6 월 < P > 주로 인해 이름이 붙었다. 당대에 불타기 시작하여 북송 말기에 성성성했고, 김원시에는 계속 불태워 유탁유약청자를 굽는 것을 위주로 하고, < P > 흑자와 백지 흑화자를 동시에 태운 것은 송대 5 대 명가마 중의 하나이다. 6 월 가마 도자기는 유탁한 유약으로 유약 안에 소량의 구리가 함유되어 있어 요주 가마와는 달리 여요와는 달리 불타는 유약이 붉게 물들어 푸른 하늘의 노을처럼 붉게 물들어 있다. < P > 청록색도 일반 청자와 다르다. 빛깔은 짙고 진하지만 파란색에 가까울 정도로 푸른 유광 유약이다. 녹색

도자기 기술의 창조와 돌파구입니다. < P > 균가마 그릇의 유약색은 비교적 풍부하고, 오색찬란하며, 화사하다. 장미 보라색, 해당화 빨강, 가지피 보라색, 파청 < P > 청과 하늘색, 베이지, 월백, 가마 변화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빨간색, 보라색이 가장 비싸서' 위기홍',' 위기보라색 < P >' 이라고 불린다. < P > 송대 균요는 구리의 산화물을 착색제로 사용하여 복원 분위기 속에서 성공적인 구리 유약을 구워 우리나라 도자기공 < P > 의 기예를 위해 도자기 미학에 새로운 경지를 열었다. < P > 균가마 작품의 특징과 감정요령은

(1) 송대 제품

< 1> 타이어 색상은 더 깊고 밝은 회색 또는 갈색 자주색입니다. 태질이 단단하다.

< 2> 유약은 탁한 유약으로, 유약색은 하늘색, 월백, 장미 보라색, 해당화 등 품종이 있다. 기물에 단독으로 있는 자반 < P > 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 대부분 청록색 유약과 붉은 유약이 어우러진 장미 보라색이다.

< 3> 원기 안쪽 유약에' 진흙무늬' 가 있는 곡선은 송준의 특징 중 하나이다.

< 4> 기외바닥은 보통 참깨를 한 겹 칠하나요? B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AFFFF'> 도자기? 유? 굴레? 웨이? 변? 호? Br> < 5> 기물은 대야, 접시, 그릇, 병 등 일상용품이 많으며, 리안, 세탁, 존귀 등 진설인자도 태운다. 대야, 세탁, < P > 존등 궁중용기의 바닥에는 1 부터 1 까지의 숫자가 새겨져 있다.

(2) 김대균자 돌출한 기형은 용수 팔각컵, 담병, 접연판 등이 있는데,' 진흙무늬 걷기' 와 외부 < P > 밑솔 참깨가 없나요? B style='color:black; Background-color:#AFFFF'> 도자기? 윤 유 가오리? 벼슬아치가 떨어지다니? 웃음? 가오리선? 굴레? -그래, 그래? /P>

(3) 원대 균자 태체는 두껍고 기형이 크며 유약에는 핀홀이 있고, 쌓인 꽃 장식은 흔히 볼 수 있다.

(4) 명, 청모조 균유약은 이흥가마 (이균), 석만 가마 (광균), 경덕진 가마가 있다 차이점

점은 유물 쉐이프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이균은 도태이고, 태는 보라색과 흰색 두 가지가 있다. 광균도 도태, < P > 태색 어두운 회색, 두꺼운 유약이 흐르고, 유약 밑에 녹슬어 있는 유약이 있어 유약 색깔이 깊고 토끼털 무늬가 있다. 노 < P > 균은 경덕진이 청옹정년 동안 균가마를 모방하는 저온 유약으로, 먼저 고온에서 도자기 태로 태우고 유약을 달고 낮은 < P > 온로에서 두 번째로 타서 난로균이라고 부른다. 태색은 하얗고 유약은 얇고 광택이 강하며 송균 고온의 < P > 무거운 분방감이 부족합니다. < P > 고요자기는 빛깔에서 구별되며 월백, 회황, 분청, 회청, 기름재, 연한 쌀황 등이 있습니다. 고요자 < P >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유약이 짙고 섬세하며 광택이 윤기가 있어 응고지처럼 윤기가 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윤기, 윤기, 윤기, 윤기, 윤기) 현미경 아래에 놓으면 도자기 유약에 들어 있는 거품이 거품 구슬과 같고, 응결된 유약 사이에 크기가 다르거나 빽빽하거나 드문드문 갈라진 그물결 무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P > 그 그물의 연한 노란색은 금실과 같고, 가는 검은 사람은 철사와 같고, 둘은 서로 얽혀 있어' 라고 불린다. 송대 고요태질은 견고하고, 도자기의 입은 뾰족하고, 두꺼운 유약은 도자기의 입가에 남아 있을 수 없고, 유약은 입가에 < P > 를 따라 약간 튀어나온 고리대를 형성하는데, 입가에 태골이 약간 가려져' 자구' 라고 불리는데, 이는 송고요자의 < P > 일절이다 1992 년 홍콩 가사드 < P > 는 송대 고가마' 팔방 관이병' 을 경매했다. 당시 소장계에서는 여전히 다른 견해를 갖고 있었지만 촬영 입찰가는 여전히 < P > 가 1 만원 이상에 달했다.

관요는 광의와 협의의 두 가지 개념을 가지고 있다. 넓은 의미의 관요는 역대 조정의 감독하에 전문적으로 어용 도자기를 굽는 도자기 < P > 가마를 가리킨다. 좁은 관요는 송대 5 대 명가마 중의 하나이다. < P > 송대관, 정화년, 휘종은 청경 (이 허난성 개봉) 에 가마를 짓고 궁정에서 < P > 를 사용하도록 명령했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관가마' 라고 합니다. 남송의 관요와 구별하기 위해서, 때로는 북송관요라고도 불린다. 북송 관요의 산품 < P > 유약색은 월백색으로, 분청은 이차적, 천청, 청청은 또 이차적이다. 유약 안에는 얼음 균열, 매화, 게발톱 등 작은 균열 < P > 무늬가 있고, 장어 피 모양의 기름기미도 있습니다. < P > 북송 () 구경 () 가마는 북송 () 왕조가 멸망하면서 끝나고, 고종남 () 이 건너간 후 항저우에 또 다른 새 가마를 세웠는데, 이것은 구경관요의 < P > 가 계속한 것으로 남송관가마 ()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남송 때 린안 (현재 절강 항주) 에는 관요가 두 곳 있었다. 봉황산 아래 후원 수리 내사, 세칭 수리 < P > 내사 관요; 또 다른 교외 제단 아래 있는데, 교외단 아래 관요라고 한다. 격고요론' 은 "관요기, 송수내사가 < P > 를 태운 사람, 토맥이 섬세하고, 색청대 분홍빛, 농도가 다르고, 게발무늬, 자구, 철족, 좋은 사람은 여요와 비슷하다" 고 말했다. < P > 문헌에 따르면 북송 후기에는 도쿄변량, 즉 오늘 하남 개봉에 관요를 설치한 적이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가마 부지를 찾지 못했다. 남송관 < P > 가마는 저장항주에 있는데, 그중 한 교외단 아래 관요는 이미 과학적으로 발굴되어 가마, 가마 도구, 도자기 조각을 발견했다. < P > 출토된 기물은 주로 청자 접시, 그릇, 접시, 세탁, 난로 및 모조상 주진한 고동과 옥기의 조형이다. 관요도자기 타이어 < P > 흙은 흑회색이나 흑갈색으로 태체가 얇고 유약이 두껍다. 유약색은 관가마 도자기 기술과 예술상의 가장 높은 추구로, < P > 청유약을 만드는 고급 품종 분청, 월백, 미황 등 유약을 만들어 내는데, 이 유약은 빛깔이 은은하고 투명감이 떨어지며 유약층 < P > 이 두껍고 고르다. 태체의 철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물의 입, 발변 등 유약층이 얇은 부위에 철홍색 < P >, 고대 문헌은' 자구철발' 이라고 불린다. 남송관가마 도자기의 또 다른 특징은 유약에 길고 깊은 < P > 얕은 금이 분포되어 있어' 개장' 이라고 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원래 유약 결함이었다. 도자기 타이어는 도자기 유약보다 팽창 계수가 크며, 도자기 < P > 가 열을 식히면 수축폭이 큰 태체가 유리질의 유약층을 깨뜨리고 유약이 열리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반면 예술소 < P > 가 키운 송대 장인들은 이런 결함을 교묘하게 이용해 인위적으로 유약 장식으로 바꿔 자연연장, < P > 엇갈린 얼음균열과 부드러운 청유약을 조화롭게 매치해 단색의 기물에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더했다. < P > 여궁가마는 태질이 섬세한 것이 특징이다. 흔히' 향회태' 라고 불린다. 유약색 하늘색, 작은 무늬가 열려 있고, 통체 < P > 유약을 바르고, 바닥에는 가는 못으로 구운 흔적이 있다. < P > 전세한 여요기 일반기형에는 그릇, 접시, 세탁, 병, 존등 일용품이 있습니다. 접시는 크기와 깊이를 구분하고, < P > 는 발을 구르는 사람이 많고, 또 어떤 것은 발을 눕는다. 입과 직구 두 가지가 있는데, 전자원은 바깥쪽 롤을 감싸고, 후자는 밑바닥과 < P > 를 곧게 하고, 바닥까지는 안쪽과 아래쪽까지 수렴하는 평평한 바닥이 있는데, 그중에는 타원형의 네 발 세탁이 있는데, 이런 세탁은 다른 가마에서 아직 본 적이 없다. < P > 여요제품은 수수한 것이 많아 꽃무늬로 장식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조형은 단정하고 유약색은 옥처럼 영롱하다. < P > 여궁가마는 발사 시간이 짧아 줄곧 공물로 쓰이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거의 전해지지 않고, 남송시에는 이미' 얻기 어려운' < P > 의 물건이어서 진품으로 여겨졌다. 청옹정 전후에 모조 여기가 나타났지만 모조자는 유약색만 중시하고 태골은 하얗고, < P > 스타일도 송시 고아보다 못하다.

여관자 연소는 186 년부터 116 년까지 만들어졌다. 그것은 마쯔를 유약으로 하여 부드럽고 고풍스럽고 정교하며 섬세하다. 이제 그 유약은 비 < P > 와 같이 하늘빛을 지나 유약을 스치고 부드럽고 섬세하며 미옥과 같다. 자세히 보면 유약은 매미 날개처럼 작은 개장을 하고, 영광은 < P > 가 볼 때 보이지 않을 때, 샛별처럼 반짝이는 빛점을 볼 수 있다. 유약과 태의 결합에서 약간 홍조를 띠어 < P > 의 아름다움을 즐겁게 한다. 공예에 신경을 써서 색채가 독특하여 상품은 모두 황실에 독점되었다. 오늘 여관자 전세진품은 6 여 점에 불과하며, < P > 는 매우 희귀하다. 이선선 스님은 생전에 "천하박물관 무여자는 완벽함이라고 할 수 없다" 고 생각했다. 이것은 결코 자랑이 아니다. < P > 상해박물관에는 여자 소장품이 하나 있는데, 이것은 상해인의 자랑이다. 몇 년 전 홍콩 수집가 서전시당 씨는 직경 8cm 에 불과한 여자 접시를 15 만 < P > 4 만 달러로 매입한 바 있어 애국적인 행동으로 여겨져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