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남아시아 전통 음악
동남아시아 전통 음악
남음은 남관 (), 현관 (), 남곡 (), 남악 () 이라고도 하는데, 민남어 () 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민대, 홍콩, 마카오 및 동남아 지역의 민족 전통음악으로, 중국 고대 음악문화를 비교적 풍부하게 보존하는 대형 음악 품종이다. 가장 빠른 것은 한당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지금까지도 한대' 죽과 노래, 절가' 의 노래 형식이 남아 있다. 그 멜로디는 우아하고 민첩하며, 진당상청곡의' 고사군자 유풍' 이 있다. 남음궁지보' 의 기보법 형식은 2400 여 년 전 증후을편종 비문에 기재된 악리를 반영한다. 남음윤강 창법은 당대 이전의 고대 전통음악의 창법을 보존하였다. 등골 법칙에 따라 가수의 즉흥 창작, 자유창작을 걷는 이런 노래 형식은 서구 현대파 유행창법의 원조일지도 모른다. 남음의 악기는 그 오래된 형식과 독특한 개성으로 인해 살아있는 음악 유물로 여겨진다. 비파가 가로로 접히는 것은 돈황벽화, 취안저우 개원사가 하늘을 날고, 많은 탑을 개봉하는 돋을새김에서 볼 수 있다. 10 목 9 절 피리, 옛날에는 척팔이라고 불렸는데, 일본 민족음악계가 바다를 건너' 뿌리를 찾다' 고 불렀다. 두 신선은 위진 시대의 서진과 매우 비슷하다. 남음곡사에는 송원시대 남극과 원명잡극의 많은 이야기와 가창곡이 보존되어 있다. 가사에는 풍부한 송사가 있다. 많은 유명한 고서가 곡패라는 이름으로 기재되어 있다. 음성 방면에서 중원 고대 중국어의 음운을 보존하였다. 남음은 중국 문화역사의 장하 중 충적층으로, 그 가치는 각국의 전문가 학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불러일으켰다. 남음은 민족 음악 왕관의 구슬로, 외국에서 동양 고전 음악의 보물로 여겨지며 중국 민족 음악의 뿌리이다.
남음, 일명 남곡, 남악, 선관은 취안저우, 장주, 샤먼, 대만성에서 유행하는 민남어이다. 민남중국인이 모여 사는 동남아 국가에서는 이런 우아한 음악을 자주 들을 수 있다.
남음은 문화 고성 취안저우 출신이다. 서기 4 세기부터 진학자들은 전란에서 벗어나 진강 유역에 정착하여 남조, 수, 당, 남송을 거쳐 중원의 문화예술이 한족 선인들의 끊임없는 도래와 함께 취안저우 유입으로 나날이 번영하고 있다. 송원 시대 취안저우 해외 교통과 무역의 전례 없는 번영 덕분에 외래종교 음악도 취안저우 본토 음악에 큰 영향을 미쳤다. 취안저우 남음의 유래가 여기에 있다. 토박이 순수한 민악이 아니기 때문에' 당대의 궁중 음악의 축소판' 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동양 클래식 음악의 보물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남음은 손가락, 스펙트럼, 곡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른바' 손가락' 이란 비파가 연주하는 지법을 상징하며, 몇 악장으로 한 역사 인물의 이야기를 부르는 조곡은 모두 48 벌이다. 남음은 민남어로 부르기 때문에, 이 순서들 중 상당수는 외국인이 읽기가 잘 알아듣지 못하는 민남어이다.
스펙트럼' 은 화조화경을 묘사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 표제악기 음악이다. 비파 연주 지법 반주가 있지만 가사는 없고, 모두 각종 악기로 연주한다. 그것은 또한 18 세트가 있는데, 각각 3 ~ 10 명의 행복한 사람들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4 대 유행곡, 사계절 장면, 매화 체조, 말 여덟 마리, 새가 둥지로 돌아온다.
굴곡은 연극 청창극으로 산곡으로 불린다. 남음에서는 산곡이 가장 인기 있다. 그 가사는 간결하고, 배우고 이해하기 쉬우며, 그 곡조는 활발하고 서정적이며, 풍경과 서사가 있기 때문이다. 완곡하고, 시끌벅적하며, 감정으로 가득 찬 가사. 산곡도 민남어로 불렀고, 더 정확히 말하면 샘주어로 불렀어요.
남음은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의' 손가락',' 스펙트럼',' 곡' 의 세 가지 구성 요소에서 당대곡에서' 시간' 의' 깨진' 을 어떻게 흡수하는지 알 수 있다. 남음' 의 많은 곡조에서 우리는' 마호두악',' 양관 3 층' 등 고곡,' 간주곡',' 량주곡' 등 당대곡,' 장아카시아',' 장아카시아' 를 포함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원남극은 취안저우 유입으로 배원극에 이식되었고, 남음의 청창극은 여러 곡을 블루본으로 삼았다. 쿤곡, 갈양극, 조강극, 민난 노래를 흡수하여 민난 향토풍의 독특한 풍격으로 동양고악의 현란한 색채를 뽐냈다.
남음의 노래 (연주) 형태는 사용된 악기에 따라' 위 4 관' 과' 아래 4 관' 으로 나눌 수 있다. 상사관' 에서는 피리를 주체로 하는 파이프를' 구멍관' 이라고 부르는데, 악기에는 피리, 이현, 비파, 삼현, 박자가 있다.
"사하관" 의 악기로는 타악기, 개 짖는 소리, 목어, 문방 사보, 동종, 북이 있다.
남곡은 매우 큰 음악으로 남곡에 사용된 비파는 연주 방법이나 구조가 비파와 다르다. 남곡의 횡팔 자세는 고서와 당대에서 출토된 음악 인물에서만 볼 수 있다.
남곡의 퉁소는' 척팔' 이라고 불리는데, 현재 국내에서 얻을 수 없는 악기이다. 10 목 (절), 9 절 (절), 1 목 2 구멍을 기준으로 합니다.
일본의 척팔이는 중국에서 전해 온 것이다. 그중' 고척팔' 은 수나라 때 전해 내려온 것으로 궁중 음악에 사용된다.
남곡 제 2 현과 이호는 다르다. 그 형제는 송대 진창이' 악서' 에 기재한 서진과 비슷하다.
이현은 다른 곳에서 이미 자취를 감추었고, 북한만이 이런 악기를 보존했다. 남피, 척팔처럼 중국 민족 악기 신고의 보석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방자는' 단판',' 주판' 이라고도 불린다.
[트랙]:
1. 말 여덟 마리
2. 새들은 둥지로 돌아옵니다
법정에 출두하기 전에
4. 응우옌이 아닙니다
5. 비가 와요.
매화 연습
살살 걷다
8. 너는 형세가 지시한 것이다
9. 사계절
10. 아무나
1 1. 중장비 플랫폼 분리
소개:
팔마 (푸젠남곡): 사서에 따르면 팔마는 주무왕의 좋은 말이며 주행천하를 곱한 것이다. 음악' 여덟 마리의 말' 은 여덟 마리의 말을 주제로 음조가 단순하고 리듬이 선명하며, 음악으로 말의 각종 동태를 묘사했다. * * * 8 개의 판으로 나뉘는데, 각 판의 제목은' 개도',' 빙빙 돌다',' 노발',' 거드름 타기',' 스위치 켜기',' 붉은토끼 쉿',' 노란토끼 쉿' 이다. 음악 구조가 정련되어 사방에서 말의 표정을 묘사하면서 음악 이미지가 특히 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