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온라인 소설 쓰기를 시작하는 방법, 먼저 이러한 지식을 이해합시다
온라인 소설 쓰기를 시작하는 방법, 먼저 이러한 지식을 이해합시다
1. 인터넷 문학 개론
1. 인터넷 문학과 전통 문학의 차이점
온라인 소설에서는 이야기가 주인공을 섬긴다. 주인공과 몇 가지 중요한 캐릭터를 제외하고 나머지 캐릭터도 NPC로 취급할 수 있습니다. 독자들이 보고 싶은 것은 주인공의 성장(강조 추가!)과 이러한 플롯이 주인공에게 가져올 수 있는 것입니다. 존재감과 존재감이 전체적으로 매우 강력해야 합니다.
전통소설에서는 등장인물이 이야기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주인공조차도 간단히 말해서 줄거리의 전개를 촉진하는 역할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캐릭터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토리가 일관적이라면 문제가 없으므로 주인공을 자주 바꿀 수도 있습니다.
2. 온라인 소설의 분류
판타지, 도시, SF, 로맨스, 초자연, 역사, 군사, 요정, 무협, 팬픽션
3 .인터넷 소설 쓰기 기획 시스템
글쓰기에는 지속적인 입력이 필요합니다. 글쓰기에는 고정된 창작 시간, 세부 개요 시간, 독서 시간, 공부 시간, 소통 시간 등의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세부 개요 시간: 창작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읽는 시간: 자신의 비전과 시장 조사를 높이기 위해
공부 시간: 순서대로 작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의사소통 시간 : 온라인 문헌에 대한 이해를 확인하고 서로의 발전을 위해
4. 초보 작문 문제 수정
1) 문장은 짧고 간결해야 한다
문제: 기사에 긴 문장이 많아 독자가 읽기가 어렵다
해결 방법: 긴 문장을 짧고 간결하게 나눈다 간결한 문장.
2) 언어는 너무 장황하면 안되나요?
문제: 언어가 너무 장황하고 표현이 명확하지 않아 독자가 공감할 수 없습니다
해결책:
[if !supportLists]·?[endif] 장면을 묘사할 때, 특히 등장인물이 강조되는 장면에서는 감정을 일반적이고 정확하게 묘사해야 합니다(감정을 파악)
예: 주인공 주변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어떤 사람은 불안해하고, 어떤 사람은 걱정하고, 어떤 사람은 나쁜 의도로 기뻐하고 있습니다.
[if !supportLists]·?[endif] 세부 사항 처리 방법: 세부 사항에 대한 설명은 줄거리와 관련이 있어야 하며 진정성을 위해 맹목적으로 세부 사항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3) 문단은 너무 길면 안 된다?
문제: 문단이 너무 길거나, 한 장이라도 한 문단에 불과하다. 이제는 휴대폰으로 읽는 시대, 문단이다. 너무 길면 읽기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해결 방법: 단락 나누기
4) 각 장의 단어 수는 일관되어야 하며 너무 많지 않아야 합니까?
문제: 각 장의 단어 수가 고르지 않습니다. 특히 처음 세 장의 경우 더 많을수록 독자의 시각적 피로를 유발합니다.
해결 방법: 각 장의 단어 수는 일반적으로 동일합니다. 남성 캐릭터의 단어 수는 2,000 단어 초반 또는 3,000 단어 초반이고, 여성 캐릭터의 단어 수는 1,000 단어 정도입니다.
5) 줄거리가 초반에 들어가는데 하이라이트나 충돌은 없나요?
문제: 초반에 설정은 많은데 줄거리나 줄거리가 없어요 약하고 매력적이지 않다
해결책: 오프닝에 주의를 기울이고, 설정을 뒤로 밀고, 시작 부분에 하이라이트나 갈등이 있어야 합니다. 독자가 조급해하고 독자가 앞에 잡히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아무리 좋은 글을 써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6) 너무 단일한 대화는 피하세요?
문제: 대화 설명의 형식은 일반적으로 모든 대화 흐름이며 끝에 큰따옴표가 표시됩니다. 얄팍한 그림 속에서 누가 말하고 있는지조차 불명확하다.
해결 방법: 다음 네 가지 대화 모드를 서로 바꿔서 사용하세요.
1. 양 스타일을 리드하세요. 프롬프트가 먼저 오고, 인용문이 뒤에 오고, 인용문 앞에는 콜론이 사용됩니다. 즉, 먼저 누가 말했는지 설명하고(설명 부분), 그 다음에 말한 내용을 적습니다(인용 부분).
예 1 : 갑자기 벌떡 일어나 엉덩이를 치며 "우선 옷을 갈아입자. 우리 엄마는 선배 재봉사다. 바지 구멍이 보이지 않게 바느질을 해준다. 모두." ("영양 목각"에서 선택)
예 2: 할머니가 갑자기 "잊어버려, 이건 안 좋아."라고 말씀하셨어요. ("영양 나무 조각"에서 선택)
먼저 누군가가 말한 것을 쓰고, 그 다음에 그가 말한 내용을 쓰세요. 이런 대화 설명은 독자들이 누가 무슨 말을 했는지 먼저 알 수 있게 하고 등장인물 간의 관계도 명확하게 해줍니다.
2. 트롤리 유형. 인용문이 먼저 오고 프롬프트가 뒤에 오고 프롬프트 뒤에 마침표가 사용됩니다. 자신이 말한 내용을 먼저 쓰고(인용문 먼저), 다른 사람이 말한 내용(설명문 맨 나중에)을 적습니다. 누군가 앞에 인용문을 붙이면(누군가 말한 뒤에 마침표 사용) 인용문의 기능은 말한 내용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예 1: "그 영양 목각은 어디로 갔나요?" 어머니가 갑자기 나에게 물으셨다.
"아빠가 나한테 주라고 하지 않았나요?" 나는 낮은 목소리로 대답했다. ('영양 나무 조각'에서 선정)
먼저 인용한 첫 번째 문장은 작가가 어머니의 의문스러운 말을 강조한 내용이다.
설명문에는 '갑자기'라는 표현이 사용되는데, 이는 그 일이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났음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어머니의 분노한 태도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설명문에 나오는 '작은 목소리'라는 단어는 '나'의 두려움을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나'의 불만을 부각시키며 수사적인 어조로 대답했다. 당시의 긴장된 분위기.
3. 부담을 짊어지다. 프롬프트는 두 인용문 사이에 있으며 그 뒤에 쉼표가 옵니다. 즉, 인용문 중간에 아무렇게나 삽입하십시오(말 뒤에는 쉼표를 사용하십시오).
이런 종류의 대화 설명에는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첫째, 화자의 동작과 표정이 삽입되어야 합니다. 둘째, 누군가가 말한 내용이 상대적으로 길고, 이전 인용문이 다른 사람의 말과 긴밀하게 연결되어야 합니다. 대화. 마지막에 아무렇게나(설명 텍스트)를 넣는 것은 너무 멀습니다. 셋째, 사람이 말한 내용에 의미가 있습니다.
예시 1: "엄마!" 아이는 억울하다는 듯 팔을 흔들며 "이제 곰가죽으로 할머니를 위한 장갑을 만들면 안 될까?"라고 중얼거렸다. 별" )
설명문 중 이 부분인 "불만"과 "흔들림" 표현과 움직임이 첫 번째 상황에 속합니다.
예 2: "정말 당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고 있군요!" 소녀는 매우 화난 표정으로 노인을 노려보며 "너는 하루 일하고 몇 푼 벌는데 왜 그런 척을 하느냐?"라고 말했다. 나는 15개도 원하지 않고, 14개도 원하지 않고, 12개도 원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일찍 왔고 돈이 신선하기 때문에 10달러에 옮길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 그러니까 다시 가져가라고 하지 마세요! 내 부채로 때릴게요!" ('꽃시장' 중에서)
이 캐릭터 대사는 상대적으로 길어요. 먼저 말했고, 설명 부분에서는 과거와 다음을 연결하여 이어지는 인용문을 명확하게 합니다. 설명문을 마지막에 넣으면 느리고 어색해 보일 수 있습니다. 특정 환경에서 제3유형의 인물대화서술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표현효과를 높일 수 있다.
예시 3: "아! 너도 매일 출근해!" 품에 안고 "엄마 뭐했어?" ('밤에 산책' 중에서 선택)
본 예문에서는 다음 단어가 앞 단어의 뜻을 따르지 않고 의미의 반전이 있어 설명 부분을 인용문에 삽입합니다.
4. 줄임표. 즉, 화자가 누구인지 생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형식을 사용할 때는 해당 단어가 사용된 언어 맥락을 기반으로 누가 해당 단어를 말했는지 독자가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 1: 젊은 간부는 검은 종이 부채를 손에 들고 노인을 위아래로 바라보며 반쯤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늙은이, 이게 무슨 꽃인지 아세요?"
"링젠연꽃!"
"어디서 나온 걸까요?"
"원래는… 그 여자 집에서 나온 거야!"
젊은 간부가 웃었다. ('꽃시장'에서 선정)
위에서 언급한 4가지 문자언어 표현 형태 중 등장인물의 대사 위치가 바뀌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는 주로 화자의 태도, 감정, 심리, 시간적 순서 등을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인물의 언어 표현을 보다 정확하고, 자세하고, 매끄럽게 표현하여 글의 매력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인물 대화의 또 다른 서술 방식, 즉 연설 내용을 간접적으로 서술하는 방식입니다. 글의 저자나 서술자가 전달하는 연설의 주요 사상이다. 콜론이나 따옴표를 사용하지 않고 화자를 3인칭으로 지칭합니다.
예 2: 그럼 하멜 씨는 이것저것 이야기를 나누며 프랑스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는 프랑스어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언어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명확하고 정확합니다. 또한 우리는 그것을 마음 속에 간직하고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을 굳게 기억하십시오. 그들의 언어는 감옥문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이때 그는 책을 넘기며 문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지막 강의'에서 선정)
7) 코딩에만 몰두하지 말고, 스킬에 주목하고, 더 많이 읽고 배우세요?
질문: 초보자일 때 책을 쓰는데, 기분이 비교적 흥분되고, 맹목적으로 타이핑을 하고, 해당 기술의 사용에 전혀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다른 사람의 책을 읽지 않고, 경험과 기술을 배우지 않고, 그러다가 좋지 않은 결과를 보고 무너졌습니다... 더 이상 글을 쓰고 싶지 않다...
해결책: 항상 베스트셀러 목록에 있는 책을 읽고 요약하고 공부하세요. 줄거리를 구성할 때 자신의 직감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말고 의식적으로 갈등과 서스펜스를 배치하고 재미있게 만드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