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교 입시 구성 사전 테스트 시리즈 2 교묘하게 문화유산을 창조하다
고교 입시 구성 사전 테스트 시리즈 2 교묘하게 문화유산을 창조하다
고교 입시 작문 사전 테스트 튜토리얼 시리즈 2 능숙하게 문화유산 만들기
문화유산 만들기 7가지 요령
소위 문화유산 방법이란 물품의 선정은 문화의 축적을 반영해야 하며, 우수한 전통문화나 민속문화의 존재를 활용하여 문화의 질을 표현하고 문화정신을 구현해야 한다.
문화유산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시 인용, 유명 인사 사례, 이벤트 사용, 이미지 사용, 장면 재현, 민속 관습, 고전 변형 등이 포함됩니다.
시를 인용하는 방법이란 고전시나 현대시를 기사에 직접 인용하거나 활용하여 시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말한다.
연예인 사례법이란 연예인 사례, 정신적 자질, 시, 노래 등을 소재로 글을 써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유명인 사례가 다양하기 때문에 한 캐릭터가 여러 주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활용법은 역사적 사건이나 개인적으로 영향력 있는 사건을 글의 소재로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사건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되어 시험관들의 비명을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고전적인 이야기들이다.
이미지 활용 방법은 글 전반에 걸쳐 시적 이미지를 글의 상징적 대상으로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물건들은 수천년 문화의 정서적 가치를 담고 있으며 기사의 의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상황 재현 방법은 새로운 기법을 사용하여 역사적 장면, 사건, 인물, 상황, 시적 예술적 개념을 재현하고 지각적 묘사와 사건 장면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민속유산 방식은 민속 생활 장면을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민속 생활 방식의 재현을 통해 문화에 대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주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명작의 개작 방식은 국내외 고금명작의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직접 차용하여 새로운 복원이나 혁신을 진행하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새로운 단어의 세계에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든 문화자료가 핵심재료로, 문화정신이 핵심가치로, 문화언어가 추구되는 만큼 고득점 에세이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마킹 필드.
유명 질문 분석
요구 사항에 따른 독창적인 질문 구성. (50점)
제목: 동반자
요구 사항: (1) 진정한 감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 스타일을 맞춤화하세요. (3) 복사나 표절이 금지됩니다. 600단어 이내(시 20줄 이상) (5) 기사에 실제 지명, 학교 이름, 개인 이름을 포함하지 마십시오.
시험 문제 분석
제안 구성 문제입니다. 그것은 강한 지향성과 어느 정도의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행은 우리를 인생에서나 인생의 길에서 더 이상 외롭지 않게 하며, 서로 지지하고 도울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는 부모님, 친구, 선생님에 대한 감사의 관점에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부모님은 우리와 함께 성장하고, 우리는 친절에 보답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며, 친구들은 우리와 함께 성장하여 우정을 더욱 소중히 여깁니다. 빛의 회사에 대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빛을 보면 교사가 떠오를 것입니다. 교사는 우리에게 지식을 주고 원리를 가르쳐 줍니다. 인생의. 빛과 함께 선생님의 머리카락은 흰 서리로 얼룩졌지만 우리는 더 많은 지식을 배웠습니다. 우리는 또한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게 해주는 책의 동행에 관해 글을 쓸 수도 있고, 우리 삶의 의미를 풍요롭게 해주는 좋은 도덕적 품성의 동반에 대해서도 글을 쓸 수 있습니다. .; 인간과 자연의 상호의존성에 대해 글을 쓸 수도 있고, 장르적으로는 서사, 산문, 논술, 심지어 시로도 쓸 수 있다.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쉽게 혁신할 수 있습니다.
명작 감상
동행
피아노 소리는 신나고, 말 발굽 소리는 질주하며 사막을 질주한다. 6일 만에 그들은 훈족의 다섯 부족과 싸워서 고란산 기슭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였습니다. 지는 해는 피와 같으니 빛나는 군도를 높이 들고 모든 흉노를 죽이고 나의 대인에게 안식을 회복시키려 함이니라. 굉음과 함께 만여 명의 기병이 흉노를 향해 돌진했다. 먼지가 하늘과 태양을 덮었고, 땅은 시체로 가득 차 있었고, 사막의 북부 지역은 피와 흙으로 뒤덮였습니다. 북풍이 매서우며 군기가 바스락거린다. 화취빙은 주변의 병사들을 둘러보았다. 1만 명 가운데 정예병은 3000명밖에 남지 않았다. 강인한 남자는 눈을 촉촉이 적시며 고개를 들어 “흉노는 망하지 않았는데 왜 그러느냐?”라고 외쳤다. 우리에겐 집이 있다? 피아노 소리가 요란하고, 말발굽 소리가 쿵쾅쿵쾅, 너 오십 전사들은 가슴이 불타고 눈은 충혈되었다. 반역자를 죽이고 복수를 맹세합니다! 외침이 밤의 침묵을 깨뜨렸습니다. 나는 진 진영으로 깊숙이 들어갑니다. 누가 나와 함께 갈 것인가? 나는 죽든 살든 배신자를 죽이겠다고 맹세한다. 50쌍의 화난 눈은 군대를 녹이기에 충분하다. 생사를 불문하고 배신자를 죽이겠다고 맹세합니다! 말의 발굽이 밤의 어둠을 뚫고 나갑니다. 50명의 용사들은 적진에 깊숙이 들어가 적군이 겁에 질려 말을 타고 장궈안(張國an)을 붙잡고 조용히 후퇴했다. 금검과 철마를 가진 사람은 호랑이처럼 천 리를 삼킬 수 있다.
피아노 소리가 감미롭고, 말 발굽이 가볍게 날아가고, 수천 마리의 말이 바람처럼 언덕을 가로질러 날아갑니다. 리더는 왼쪽에 노란 개를 이끌고 오른쪽에 매를 안고 비단 모자, 밍크 코트, 사냥복을 입고 마치 전성기의 청년처럼 위엄 있고 위엄있게 보입니다.
세찬 바람이 불어 모자가 날리고 관자놀이에 머리카락 한 가닥이 얼룩덜룩해졌습니다. 세월이 청춘을 갉아먹었나요, 아니면 고난이 청춘의 야망을 갉아먹었나요? 문 앞의 물을 보면 또 흘러가는데 어찌 세월을 써서 투지를 꺾겠는가? 활은 보름달 같고 줄은 천둥 같으니 나의 장엄한 사격 자세를 보라 호랑이, 그때 손중무가 될 수 있을까?
팔이 가벼워지고 노래가 끝나지만 여전히 음악에 빠져 있다. 당신이 곁에 있는데 어찌 외로울 수 있겠습니까?
훌륭한 분석
풍부한 문화적 분위기가 담긴 훌륭한 고찰입니다. 이 글은 역사적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시적 의미를 풍부하게 해준다. 기사에는 연상이 풍부합니다. '경마'라는 노래를 사용하여 연상을 시작하고, 말 발굽 소리와 관련된 세 가지 장면을 추출하여 주제를 표현합니다. 훠쿠빙(Huo Qubing)은 말발굽 소리를 듣고 군대를 이끌고 흉노에 맞서 싸우고, 신치지(Xin Qiji)의 황금마는 말발굽 소리를 내며 철마를 타고 반군을 죽이겠다고 다짐하고, 소식(Su Shi)은 활을 당겨 호랑이를 쏜다. 말발굽의 가벼운 펄럭임은 기사의 관점이 넓고, 피아노 소리와 역사적 장면 사이를 헤매는 마음을 보여줍니다. 문화적 축적. 또한 기사는 고대 시문의 명대사를 대거 인용해 긴장감과 치열한 전투 분위기를 과장하고 등장인물의 영웅적 면모를 부각시켰다.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유산으로 인해 이 글은 시험장에서 만점을 받을 정도로 매우 매력적인 에세이가 되었습니다.
문제의 간결성
고등학교 입시 실제 문제에 대한 에세이입니다. (50점)
제목: 이번에는 안 했어요
요구 사항: (1) 주제를 완성하세요. (2) 복사나 표절이 없습니다. ) 현행 표준 중국어로 표현한다. (4) 600자 이상(시 30줄 이상) (5) 실제 지명, 학교 이름, 개인 이름이 기사에 나타나서는 안 된다.
아이디어
반제안적 에세이 문제입니다. 글을 쓰기 전에 주제를 주의 깊게 검토하고 완성해야 합니다. 작문 제목은 우리에게 한계를 줍니다. 이번에는 이야기로 쓸 수 있는 사건을 설명하고 싶다고 설명했습니다. 나는 이야기의 주인공, 즉 우리가 파악해야 할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특히 질문을 한 사람은 분명히 수험생에게 성장하는 측면에 대해 논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우리가 어떤 것을 긍정하거나 거부하는 것은 우리가 질문에 어떻게 대답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특정 글쓰기에 관해 학생들은 실제로 유연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에는 선생님의 지시를 잊지 않았다는 등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부모나 선생님, 멀리 있는 친구에게 편지로 써서 전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땀을 헛되이 흘리지 않았다. 등 시간순으로 한 가지씩 쓸 수도 있다. 또한, 이번에는 용기를 내지 못했다,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등과 같이 우리 자신의 실패 중 하나에 대해 반대로 쓸 수도 있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이유, 과정, 결과 등을 자세히 기술해야 합니다.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사전 테스트 튜토리얼 시리즈 6가지 빠른 아이디어
빠른 아이디어 5
주제에는 수천 개의 아이디어가 있을 수 있지만 아이디어는 하나만 있을 수 있습니다. 시험장에서 발표. 그러므로 고교 입시 구성은 신속하게 아이디어를 확립해야 하며, 낮은 수준의 아이디어를 버리고 직접적으로 가장 높은 아이디어를 목표로 하며 높고, 깊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구해야 합니다. 이것은 시험장에서 에세이 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높은 의도는 높은 비전과 높은 영역을 의미하고, 깊은 의도는 심오한 생각과 광범위한 의미를 의미하며, 새로운 의도는 독특하고 독창적이며 독특한 생각과 의견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고의 관점에서 신속한 개념은 역 개념, 고상 개념, 유행 개념, 변증법 개념 등으로 세분화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한다는 것은 사람들의 기존 사고와 반대되는 측면에서 생각하여 남들과 다른 결론을 내리는 것입니다. 이런 발상은 고정관념을 깨고 사람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잉크에 가까운 것이 반드시 검은색일 필요는 없고, 주홍색에 가까운 것이 반드시 빨간색일 필요는 없습니다.
높이 생각한다는 것은 역사와 문화의 높은 곳에서 생각하고 큰 사회, 큰 시대, 큰 삶, 큰 인류에 주목하고 작은 것에서 뛰어 내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 작은 감정, 작은 삶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국가와 문화의 의미를 확립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역사적 공간을 걷는 습관이 미래를 결정한다.
패션 컨셉은 패션의 흐름에 서서 대중의 생활, 감성, 의견, 화제 등이 충돌하여 시대적 특성과 트렌드 요소를 모두 갖췄다는 뜻이다. 당신이 기다리는 것은 미래가 아니라 좋은 습관의 전설이다. 저녁 식사를 위해 집에 돌아가는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외로움이다.
변증법적 개념이란 비교분석 등 변증법적 사고를 이용해 관점을 확립하는 것이다. 변증법적 사고에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는 것, 사물을 발전적 연결 속에서 보는 것, 반대의 통일성을 생각하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원문 재생 아래 텍스트를 읽고 필요에 따라 작성하세요. (50점)
게임은 우리와 함께 성장합니다. 게임에는 규칙, 도전, 행복이 있습니다. 게임을 마주하면서 우리는 생각하고, 선택하고, 판단합니다.
게임 제목으로 글을 써주세요.
요구 사항: (1) 장르 자유 선택(시 제외) (2) 600단어 이상 (3) 본문에 후보자 이름과 학교 이름을 기재할 수 없습니다.
시험 문제 분석
문제의 프롬프트는 응시자의 이해에 가깝습니다. 게임에는 게임에 대한 이러한 긍정적인 표현이 응시자에게 제공됩니다. 큰 심리적 편안함. 대부분의 지원자들에게 게임은 유년기와 청소년기를 동반하며, 게임 속에서 성장한다.
물론, 게임은 단순한 온라인 게임이 아니며, 넓은 의미의 게임은 어린이와 어린이의 성장에 수반되는 다양한 활동을 의미하므로 이 글의 목적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글쓰기 측면에서는 논술 에세이와 서술형 에세이를 쓰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프롬프트부터 게임의 규칙을 분석하고 다양한 분야, 기사, 내용을 생각할 수 있는 논술 에세이가 더 적합합니다. 및 규칙 등. 게임의 도전을 통해 우리는 인생에 더 많은 도전이 있을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즐거움은 선택이 더 유혹적이고 합리적인 제어가 필요한 종류가 많습니다. 토론은 자기 이해에 영향을 미칩니다. 매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서사를 쓴다면, 진입부터 중독, 합리성까지의 여정 등 특정 게임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글로 쓰면 글이 더욱 심오해질 것이다. 또한, 다양한 게임이 당신에게 가져다준 행복과 각각의 도전에 어떻게 대처했는지에 대해 쓸 수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서사든 토론이든 게임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글로 써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단순 사고에 빠지게 됩니다. 작문이 쓰기는 쉽지만 잘 쓰기는 쉽지 않은 진짜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게임은 콘텐츠가 풍부하며 다음과 같은 관점에서 구상할 수 있습니다.
1. 게임을 경험하고 행복을 누립니다. 게임은 저와 함께 성장했고, 저에게 많은 행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게임을 통해 저는 많은 진리를 배우고 다양한 능력을 발휘했습니다.
2. 어려움을 이해하고 삶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세요. 제가 플레이한 게임의 전체 과정을 설명해보세요. 저는 마침내 성공했습니다. 과감하게 도전해야만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3. 중독부터 합리성까지, 게임의 유혹을 없애세요. 게임에 너무 빠져서 공부도 소홀히 했고, 선생님들과 부모님들로부터 심한 비난을 받았고, 자기 이해와 선배들의 교육을 받은 후에야 정신이 쇠퇴했습니다.
4. 규칙을 느끼고 준수하세요. 게임에는 많은 규칙이 있습니다. 인생의 다양한 규율 시스템을 생각하면 규칙에 성공했습니다.
명작 감상
게임
태양은 당당한 표정으로 하늘 높이 매달려 그녀의 열정을 적나라하게 뿜어낸다. 매미는 더위를 견디지 못하고 나뭇잎마저 꼼짝도 하지 않고 서 있었다. 그러나 햇빛을 받은 강물 표면은 파도가 해안에 부딪히는 등 극도로 격동적이었고, 때로는 시원함도 터졌다
리틀 드래곤. 나를 부르는 목소리가 멀리서 서서히 들려왔다. 나는 즉시 선풍기를 던지고 뛰쳐나갔다.
무슨 일이냐! 나는 오랜 친구 두 명에게 힘없이 말했다. 그들이 웃으며 나에게 “야, 샤오롱아, 우리 다이빙하러 가는 게 어때?”라고 말하는 걸 봤어요.
아! 그런데 어머니는 내가 익사할까 봐 다이빙을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어요. 나는 놀라서 말했다. 어머니의 잔소리와 지시가 이따금씩 내 귓가에 울려퍼졌다.
뭐야, 무서워서가 아니라 그냥 게임하는 거야! 얼마나 비겁한가! 자기가 용이라고 하더라, 하하!
그 말을 듣고 제가 작년에 수영장에서 수영과 다이빙을 배웠던 게 생각나서 화가 났습니다. 이것을 생각하면서 나는 모든 것을 뒤로 던지고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누가 누구를 두려워합니까? 누가 더 오래 다이빙하는지 보자. 패자는 강아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강으로 달려갔습니다. 밝은 태양 아래 강 표면이 빛으로 빛나고 있었습니다. 너무 멋있었어요! 친구의 권유로 강에 뛰어들었어요.
우리 셋이서 게임을 시작했어요. 놀다가 갑자기 물의 소용돌이에 휩쓸려 물에서 나오기도 전에 물 몇 모금을 마시고 정신이 멍해졌습니다. 나는 무의식적으로 물 속에서 계속 필사적으로 손을 흔들었고, 몸부림치는 동안 물을 많이 마셨고 갑자기 의식을 잃었습니다.
신기하게도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나는 두 명의 오랜 친구를 보았는데 그들도 나처럼 공중에 떠 있었습니다. 갑자기 땅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아, 우리 어머니도 아이를 품에 안고 여기에 계셨습니다. 그런데 저 사람은 저 아닌가요? 옛 친구 두 분의 부모님도 옛 친구를 품에 안고 오셨습니다. 나는 문득 어머니가 내 몸을 안고 가슴 아파하며 울고 있는 모습을 지켜봤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가슴이 아플 수밖에 없었고, 둥둥 떠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엄마, 미안해요. 엄마 말씀을 들었어야 했는데. 제가 틀렸어요, 엄마. 그러나 어머니는 그 말을 전혀 들을 수 없었습니다.
이때 나는 안타까움을 느꼈고 이 다이빙 게임이 생명을 위협하는 게임이었으며 모든 사람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언제라도 자신이 게임의 주인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조심하지 않으면 패배자가 될 것이며 심지어 목숨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후회의 눈물이 주체할 수 없이 눈꼬리에서 흘러내려 원치 않는 입가로 흘러 강물에 떨어져 파문을 일으켰다.
점점 어머니의 울음소리도 들리지 않게 되었고, 내가 어디로 가는지도 알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강은 여전히 밝고 격동하며, 잔물결은 멀리 표류하고, 흐느끼는 물소리는 뭔가를 말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멋진 분석
이 기사는 다음 중 하나입니다. 의도적으로 승리하는 시험장 최고의 에세이 1. 수험생들은 다이빙 게임을 통해 사람들에게 인생을 소중히 여기고 잠시도 강해지지 말라고 말한다.
이것은 가족에게 큰 슬픔을 가져오고 또한 어린 생명을 잃는 결과를 가져온 희극이자 비극입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예는 후보자들의 눈을 통해 채점 교사가 예기치 않게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 글의 저자는 역개념 방식을 채택하여 전통적인 관념을 깨고, 물에 들어가기 전의 용감한 심리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었는데, 이는 아래의 비극에 대한 강력한 증거를 제공한다. 영혼이 죽은 후의 환각에 대한 과감한 묘사, 어머니의 슬픔, 아이를 잃은 가족의 슬픔을 글로 풀어냈습니다. 그리고 현실적인 장면을 환상적인 묘사로 옮기는 것도 또 다른 유행 아이디어입니다. 이 두 가지 개념적 방법의 유기적인 결합은 교사들에게 그 심오하고 고상한 관점을 보여주는 호감을 얻었습니다.
고등 입시 실기 문제 : 요구 사항에 따라 구성. (50점)
달은 하늘 높이 떠서 수천년 동안 밝게 빛난다. 수천 마일 떨어진 산을 돌보고, 안뜰 울타리를 돌보고, 책 속의 고대인을 돌보고, 당신 앞에 있는 당신과 나를 돌보세요.
달은 나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나요?라는 주제로 글을 써주세요.
요구 사항: (1) 자유로운 스타일 선택, (2) 600단어 이상(시 16줄 이상), (3) 복사 또는 표절 금지(이 책에 포함된 자료 포함) (4) 실지명, 학교명, 개인명 등은 기재하지 않는다.
팁
(1) 주제에 초점을 맞춰 서술하거나 의견을 표현하거나 서정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2) 주제에 따라 자신만의 표현을 할 수도 있고, 다음 사진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펼쳐볼 수도 있습니다. 생각의 지시사항
명제적 구성이며, 소재는 달에 대한 시적인 평행문장으로 아름다운 예술적 발상과 매력을 지닌 작품이다. 시험 문제에는 달에 관한 세 가지 그림도 제공되는데, 하나는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이 가득한 'Wash the Moon', 하나는 상상력 넘치는 탐험이 가득한 'Moon Landing', 하나는 달 아래 매우 시적인 그림입니다. "달은 나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가?"라는 제목은 시, 인문학, 사상을 중심으로 한 온주 수필 명제의 전통을 이어갈 뿐만 아니라, 제목에 그림이 붙어 있고 그림이 보충되어 있는 매우 창의적인 명제 구성이다. 그리고 학생들의 사고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는 텍스트. 질문한 사람의 좋은 의도가 분명합니다. 물론 제목의 모든 요소를 검토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달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모든 아름다운 사물과 감정을 지칭할 수 있습니다. 달은 거리에 대한 이성적인 생각의 전달자입니다. 사실 근접성은 지리적인 것뿐만 아니라 영적인 인식, 추구와 동경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시적이고 인본주의적인 분위기 속에서 순수함과 자연, 여유롭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글을 쓸 수도 있고, 산문이든 우주든 외부세계와 달, 우주를 탐구하고 싶은 염원을 담은 글을 쓸 수도 있다.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