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절의 유래는? 관습?
춘절의 유래는? 관습?
춘절(春節)은 음력 1월 1일로, 흔히 '새해'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의 가장 엄숙하고 생동감 넘치는 전통 명절입니다. 춘절은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에 한 해의 시작과 말에 신과 조상을 숭배하는 활동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고대에는 음력 1월 1일을 원리, 원진, 원정, 설날 등으로 불렀습니다. 중국에서는 양력을 양력으로 바꾸었고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고 불렀습니다. .
춘절의 유래
춘절과 니안의 개념은 원래 농업에서 유래했는데, 고대에는 곡물의 생장주기를 '니안'이라고 불렀다. "Shuowen·Hebu" : "니안, 곡식이 익었다." 음력은 하(夏)나라와 상(商)나라 때 만들어졌는데, 달의 주기를 달로 삼았고, 달이 보이지 않는 날을 초승달이라고 불렀다. 음력 정월을 정월 초하루로 하여 연(Nian)이라고도 부르는데, 연(Nian)이라는 이름은 주(周)나라 때부터 공식적으로 정해지지 않았고, 오늘날까지 계속됩니다. 그러나 고대에는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고 불렀습니다. 현대 중국에서 1911년 혁명이 승리한 후에야 난징 임시정부가 사람들에게 음력 사용을 규정했습니다. 농사철에 적응하고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정부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단체에서 그레고리력을 시행했으며, 그레고리력의 첫 번째 달의 첫날을 설날이라고 합니다. 음력 정월 초하루를 춘절(春節)이라 한다.
1949년 9월 27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차 전체회의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었으며, 세계에서 통용되는 그레고리력을 채택했다. , 그리고 그레고리력의 첫 번째 달의 첫날을 설날로 지정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음력 첫 번째 달의 첫 번째 날은 일반적으로 봄이 시작될 무렵이므로 음력의 첫 번째 달은 다음과 같습니다. 달력은 분명히 일반적으로 음력으로 알려진 "봄 축제"입니다.
전통적인 의미의 춘절은 음력 12월 8일 또는 음력 12월 23일부터 음력 1월 15일까지의 기간을 말하며,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절정으로 삼는다. 전통 명절인 춘절 기간 동안 우리나라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들은 다양한 축하 활동을 벌입니다. 이러한 활동의 대부분은 신과 불을 숭배하고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며 옛 것을 없애고 새 것을 가져오고 새 것을 환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행운을 불러오고, 풍작을 기원하는 해입니다. 활동은 국가적 특성이 강하며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춘절 풍습
춘절은 우리나라의 고대 명절이자 일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로, 이 명절을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년의 역사를 거쳐 형성되어 왔습니다. 더욱 고정된 관습과 습관 중 상당수가 오늘날까지 계승되고 있습니다.
먼지를 쓸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을 쓸고 먼지를 털다." 『로춘추』에 따르면 우리나라에는 요순(堯順) 시대 춘제(春節)에 먼지를 쓸어 모으는 풍습.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봄의 대련
봄의 대련은 문짝, 봄기둥, 대련, 대련, 복숭아의 매력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깔끔한, 이중적이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모두 논의한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동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사각형과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부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창 그릴 붙이기, '복' 글자 거꾸로 붙이기
민중에서는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인 창 그릴을 붙이는 것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하는 가족도 있습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새해 사진
봄 축제 기간 동안 새해 사진을 게시하는 것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두껍고 화려한 새해 사진은 많은 번영과 기쁨을 더합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화인 '왕조미와 나라의 아름다움'으로 고대 4대 미인 왕소군(王趙君)을 묘사하고 있다. , Zhao Feiyan, Ban Ji 및 Luzhu.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것은 섣달 그믐 날에 한 살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풍습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새해 전야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잔을 켜고, 앉아 있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며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폭죽
중국인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일인데, 폭죽 소리를 내면서 옛 것을 버리고 새 것을 맞이한다는 의미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의 류양, 광둥의 포산과 동야오, 장시의 이춘과 핑샹, 저장성의 원저우는 우리 나라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입니다. 그들이 생산하는 폭죽은 다양한 색상과 품질이 뛰어나며 전 세계적으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새해인사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갑니다. ,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새해 인사를 서로 기원합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사람은 씨족의 지도자가 이끌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돌아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러 가는 경우도 있고, 어떤 사람은 함께 모여서 신년인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집단예배'라고 합니다. 집에서 새해 인사를 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를 축하했고, 이후 '새해 인사 카드'가 발전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됩니다. 젊은 세대는 "해"와 "악"이 서로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새해 돈이 악령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화롭게.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춘절 음식 풍습
고대 농업 사회에서는 음력 12월 8일쯤부터 주부들이 새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했습니다. 절인 고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에서는 절인 고기를 절이는 풍습이 있는데, 그 중 광둥성의 절인 고기가 가장 유명합니다.
떡은 'year high'라는 동음이의어 발음과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제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떡의 형태에는 사각형의 노란색 떡과 흰색 떡이 있는데, 이는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떡볶이의 맛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붉은 대추떡, 다진떡, 흰떡을 즐겨 먹습니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쪄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山西) 북부와 내몽골(내몽고) 등지에서는 춘절에 떡볶이를 노란 찹쌀가루와 함께 먹는 것이 풍습이며, 일부에는 된장, 대추장, 기타 소를 넣어 떡을 찐다. 그리고 빨간 날짜. 북부 떡은 주로 단맛이 나며, 찌거나 튀겨서 먹기도 합니다.
남쪽의 떡은 달면서도 짠맛이 있는데, 쑤저우(蘇州)와 닝보(寧波)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난다. 찌고 튀기는 것 외에도 썰어서 튀기거나 국에 끓여먹는 것도 가능하다. 찹쌀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라드, 장미, 계수나무, 민트, 수장 등의 재료를 넣어 정성스럽게 만든 것으로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에 찍어 튀길 수도 있습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을 동창회 전야라고 합니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은 수천 마일 떨어진 집으로 달려가서 온 가족이 함께 앉아 새해를 맞아 만두를 만듭니다. 만두는 반죽을 먼저 섞어 만든 뒤 껍질을 이용해 소를 싸서 먹습니다. 속재료는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채소 등으로 다양합니다. 양념으로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을 곁들인 소스. 튀긴 만두와 구운 만두(냄비 스티커)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수의 "화"는 "합"을 의미하기 때문에 만두의 "자오"와 "자오"는 동음이의어이고 "그"와 "자오"도 함께한다는 의미이므로 만두는 재회와 기쁨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재결합을 상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만두는 모양이 주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부와 보물을 가져오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빚고, 새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춘절 풍습
춘절은 우리나라의 고대 명절이자 일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로, 이 명절을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년의 역사를 거쳐 형성되어 왔습니다. 상대적으로 고정된 관습과 습관이 확립되었으며, 그 중 다수는 오늘날까지 계속 이어져 왔습니다.
먼지를 쓸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을 쓸고 먼지를 털다." 『로춘추』에 따르면 우리나라에는 요순(堯順) 시대 춘절(春節)에 먼지를 쓸어 모으는 풍습.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봄의 대련
봄의 대련은 문짝, 봄기둥, 대련, 대련, 복숭아의 매력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깔끔한, 이중적이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모두 논의한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정사각형과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자주 게시됩니다.
창 그릴 붙이기, '복' 글자 거꾸로 붙이기
민중에서는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인 창 그릴을 붙이는 것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하는 가족도 있습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새해 사진
춘절 기간에 새해 그림을 걸어 두는 것은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일입니다. 두껍고 화려한 새해 그림은 번영과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화인 '왕조미와 나라의 아름다움'으로 고대 4대 미인 왕소군(王趙君)을 묘사하고 있다. , Zhao Feiyan, Ban Ji 및 Luzhu.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것은 섣달 그믐 날에 한 살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풍습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새해 전야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잔을 켜고, 앉아 있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며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폭죽
중국 사람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속담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성 류양, 광동성 포산, 동야오, 장시성 이춘, 핑샹, 저장성 원저우 등은 우리 나라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이다.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새해인사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갑니다. ,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새해 인사를 서로 기원합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같은 씨족의 우두머리가 이끄는 사람도 있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돌아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도록 동료를 초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를 위해 집집을 방문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 축하하기 위해 '신년 축하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됩니다. 젊은 세대는 신년의 돈이 악령을 제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해'와 '악'이 '동음'이라는 것은 젊은 세대가 행운의 돈을 얻으면 1년을 평안하게 보낼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춘절 음식 풍습
고대 농업 사회에서는 음력 12월 8일쯤부터 주부들이 새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했습니다. 절인 고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에서는 절인 고기를 절이는 풍습이 있는데, 그 중 광둥성의 절인 고기가 가장 유명합니다.
떡은 'year high'라는 동음이의어 발음과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제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떡의 형태에는 사각형의 노란색 떡과 흰색 떡이 있는데, 이는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떡볶이의 맛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붉은 대추떡, 다진떡, 흰떡을 즐겨 먹습니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쪄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山西) 북부와 내몽골(내몽고) 등지에서는 춘절에 떡볶이를 노란 찹쌀가루와 함께 먹는 것이 풍습이며, 일부에는 된장, 대추장, 기타 소를 넣어 떡을 찐다. 그리고 빨간 날짜. 북부 떡은 주로 단맛이 나며, 찌거나 튀겨서 먹기도 합니다. 남쪽의 떡은 달면서도 짠맛이 있는데, 쑤저우(蘇州)와 닝보(寧波)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난다. 찌고 튀기는 것 외에도 썰어서 튀기거나 국에 끓여먹는 것도 가능하다. 찹쌀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라드, 장미, 계수나무, 민트, 수장 등의 재료를 넣어 정성스럽게 만든 것으로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에 찍어 튀길 수도 있습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을 동창회 전야라고 합니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은 수천 마일 떨어진 집으로 달려가서 온 가족이 함께 앉아 새해를 맞아 만두를 만듭니다. 만두는 반죽을 먼저 섞어 만든 뒤 껍질을 이용해 소를 싸서 먹습니다. 속재료는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채소 등으로 다양합니다. 양념으로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을 곁들인 소스. 튀긴 만두와 구운 만두(냄비 스티커)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수의 "화"는 "합"을 의미하기 때문에 만두의 "자오"와 "자오"는 동음이의어이고 "그"와 "자오"도 함께한다는 의미이므로 만두는 재회와 기쁨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재결합을 상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만두는 모양이 주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부와 보물을 가져오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빚고, 새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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