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농촌' 희상' 의 이상한 현상은 언제 나타났습니까? 늙은 농민은 납득할 수 없다. 기쁘지 않나요?
농촌' 희상' 의 이상한 현상은 언제 나타났습니까? 늙은 농민은 납득할 수 없다. 기쁘지 않나요?
우리 세 할머니, 87 세, 아침에 마을의 오래된 찻집에서 마작을 하고, 점심에 집에 가서 책상 옆에 앉아 있다. 그녀는 피기도 전에 죽었다. 기간은 10 초도 안 된다.
나의 삼촌 아저씨들은 서둘러 친척과 친구들에게 알렸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 세 할머니의 수의는 이미 단정하게 차려입고 입구의 매트 위에 놓여 있었다. 나는 무릎을 꿇고 눈물을 흘리며 세 할머니가 생전에 나에게 해 주신 모든 좋은 일을 생각했다. 나는 다시는 그녀를 볼 수 없다, 이것은 정말 사람을 슬프게 한다. 삼촌 몇 명이 나를 끌어당겨 사람이 죽으면 다시 살아날 수 없다고 위로했다. 그녀는 매우 행복하게 죽어서 축하할 만하다.
삼촌 댁은 요리사를 초청하여 큰 술자리를 열고 친지들을 초대했다. 현에서 가장 좋은 밴드도 초청했다고 한다. 3 일, 소품, 마술, 노래, 희곡, 물론 웃긴 노래도 있고, 심지어 저속한 노래와 춤도 있다. 노래: 오늘은 좋은 날이다. 빠른 말 채찍, 밀레니엄, 작은 사과, 팔계의 아내 등이다.
세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나는 줄곧 바빠서 줄곧 차를 몰고 식재료 구입과 제물 용품을 사 왔다. 화장터에 연락해서 묘지를 선택해서 묻어주세요. 제가 보내준 작품을 환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일과 2 박 동안 쉬지 않았다. 며칠 동안 슬픔과 바쁜 가운데 그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을 들었다. 나는 무대에 올라 전자피아노와 드럼을 그들에게 주었고, 후에 끌려갔다.
나는 사흘간 정상하는 풍습에 반대하지 않지만, 죽은 사람이 죽는 것을 두려워한다. 우리는 친지들을 초청하여 애도하고 선열의 무고한 가르침을 추모하는 것에 반대하지 않는다. 내가 싫어하는 것은 장엄하고 슬픈 순간, 장난에 의해 모독을 당하고, 살아서 불효하고, 사후에 빈둥거리는 것은 모두 농촌의 나쁜 습관이며, 문명 풍조로 대체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농촌 노인이 죽은 후, 뒷일을 어떻게 관리하느냐 하는 것은 가정 배경이 혁혁한지, 가정이 부유한지의 잣대가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반적으로 적으면 3 일, 많으면 1 ~ 2 일 멈춘다. 물론, 때때로 가족들이 주차하는 기간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다. 농촌 노인이 죽은 후 가능한 한 빨리 도사를 청해 안장 날짜와 장소를 결정할 것이다. 일반 가정 조건의 경우, 사제는 오래 머물지 않을 것이며, 얼마나 많은 기름물을 짜낼 수 없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큰 집이라면, 너를 열흘 반 동안 하지 않고, 대야를 가득 벌면, 그는 그만두지 않을 것이다.
물론, 가족 배경이 탁월하고 친척이 많다면, 외지에서 기다리던 친척들이 그들의 마지막 모습을 다시 볼 수 있도록 주차 시간을 적절히 연장해 달라고 자발적으로 요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 노인의 죽음은 나이에 관계없이 반드시 슬픈 일이다. 하지만 지금의 농촌에서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형식상의 수속이 대부분 제자리에 있다는 것은 이해할 만하다. 울면 울고, 무릎을 꿇으면 무릎을 꿇고, 밤새워 밤을 새워야 한다. 어떠한 실수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구체적인 세부 사항에는 여전히 논의할 만한 점이 많다. 원래 노인이 떠나갔으니 자식은 틀림없이 마음이 아팠을 것이다. 애도도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친척과 친구들의 물결이 오면 한 번 울어라. 시간이 길어서 대부분 울다. 하지만 지금, 전날 울었던 것을 녹음하고 녹음을 반복해서 틀어주세요. 애락에 싫증이 나고, 때로는 팝 음악이 있다. 친지들이 밤에 깨어나 긴 밤을 고생하며, 심지어는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카드놀이를 하기도 한다. 장례식에 대한 경건함과 동정은 어디에 있습니까? 관 속에 누워 있는 노인이 화가 나서 살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에 따라 농촌 장의사 개혁이 절실하다. 우리는' 후생박장' 이라는 이념을 대대적으로 제창해야 한다. 어른이 살아있을 때 그들에게 더 나은 삶을 주고, 노인들이 잘 먹고, 약을 잘 입고, 만년에 함께 할 수 있도록, 그들이 안심하고, 잘 먹고, 정신이 상쾌하고, 노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들이 죽을 때, 장례식이 간단하고 화려해도 반드시 웃으며 죽을 것이다.
각지의 문화 풍습이 다를 수도 있고, 어떤 곳에서는 확실히' 희상' 현상이 존재한다. 전통 풍습은 땅마다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너무 많이 해석할 수는 없지만, 감정적 태도로 볼 때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는 것은 필연적이다. 설령 사랑 속에서 죽는다 해도. 우리는 슬픔의 감정을 지나치게 확대하지는 않지만, 반대로 하는 방법은 의논할 만하다.
3 년 전, 나는 한 농촌에 가서 일을 했는데, 공교롭게도 현지 한 집을 만나 큰 장례를 치렀다. 나는 겨우 이 점을 받아들일 수 있었지만, 옷차림이 노출된 젊은 아가씨들이 무대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상복을 입은 슬기로운 자손들이 프로그램을 가리키며 논평을 했다. 현장은 정말 놀랍다. 동행한 친구는 최근 몇 년 동안 마을의 모든 사람들이 개발 철거로 많은 돈을 보상받고 모두의 경제를 얻었다고 말했다.
평범한 농민으로서, 나는 마음속으로 이런 현상을 정말 받아들일 수 없다. 노인이 병으로 세상을 떠나더라도, 떠날 때 평온하게 죽는다고 해서 이런 쾌속을 불러일으킬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축하 방식을 채택합시다. 평생 고생하신 노인들은 이런 장례 관리 방식이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떠나는 것은 우리에게 남겨진 것은 고통, 그리움, 영원한 기억이다. 비록 우리가 우리의 슬픔을 과장할 필요는 없지만, 우리는 이런 낯설고 신선한 의식에 대해 우리가 안심할 수 있는지 자문해 본다.
훌륭한 전통 풍습은 잃어버릴 수 없고, 더욱이 터무니없는 조작이나 버림을 받을 수 없다. 루서남 농촌에서 우리는 장례 풍습과 예의를 매우 중시하며, 각 가정은 장례에 대한 처리와 이해를 매우 중시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구세대가 전해 내려온 24 절 제사 방식, 장례 과정의 예의는 모두 계승하고 발양할 만한 문화 풍습으로, 우리가 오래되고 엄숙한 행동과 행동에 직면할 때 조국의 문화를 깊이 느낄 수 있게 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지금 이 문제는 비교적 보편적이다. 그 해의 장례식처럼, 사람들이 눈물을 흘리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출발이 슬프기 때문이지만, 사람이 죽은 후에는 부활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살아있는 사람은 잘 살 필요가 없습니까? 사실 모든 상처가 행복한 것은 아니다.
1 .. 어렸을 때 장례식의 기억을 봤어요.
어렸을 때 우리 마을에서 40 대 남자가 병으로 세상을 떠난 것을 기억한다. 그의 아들은 겨우 1 1 살이다. 그가 죽은 후, 그의 가족은 감히 그에게 이 소식을 알리지 못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연로한 아버지 자신도 이 소식을 알게 되었는데, 슬픔이 두 달도 채 안 되어 세상을 떠났다. 마을 사람들은 그들의 집이 너무 동정심이 많다고 생각한다. 그의 아이도 중퇴했고, 아이는 초등학교 3 학년이 되었다. 이 일이 있은 후, 나는 다시는 그를 본 적이 없다. 어른이 되어서야 나는 그를 만났지만, 그는 여전히 잘 지낸다. 이것은 아마도 사람들이 가난한 집의 아이가 일찌감치 살림살이라고 부르는 것일 것이다. 그리고 우리 고향에도 한 마디가 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아들이 좋으시다면 이 말은 듣기 좋지 않지만, 나는 단지 그들의 아이들이 여기서 열심히 일한다는 것을 표현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 북방에는 많은 장례와 장례식이 있다.
사실 장례식은 행복하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죽은 사람의 나이에 달려 있다. 우리 부모님은 예전에 북경에서 5 ~ 6 년을 일했고, 여름방학에도 자주 가신다. 이어 노인이 죽은 뒤 그 두 사람을 배우로 변신시키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슬픈 사람을 초대하는 것을 자주 본다. 그때 나는 매우 궁금했다. 나중에 베이징의 노인이 이런 장례식을 장례라고 하는데, 모든 부상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단지 칠팔십 세의 노인들이 죽었기 때문이다. 그 나이에 오래 살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후회할 것이 없다. 그래서 이런 홍백경사는 할 수 밖에 없고, 나이는 할 수 없다. (이런 일은 설명하지 않겠다.) 이런 일은 듣기가 어려워서 결국 메신저를 크게 만들었다.
사실 북방 사람들이 하는 장례는 여전히 많다. 비록 우리 남방에도 이런 장례식이 있지만, 주제에서 말한 그런 것은 아니다. 우리 농촌에서는 여전히 보기 드물고, 모든 농촌이 개최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결국 그들은 자신의 풍속 습관을 가지고 있고, 농촌인들은 사상이 낙후되어 많은 사람들이 장례식을 선택하지 않는다. 만약 그들이 우리 마을에서 기뻐한다면, 이전 세대의 노인들에게 욕을 먹고 질책을 받아 마을에서 고개를 들지 못할 것이다. 사람들은 네가 불효하다고 말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 마을에는 이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지만, 나는 다른 마을에서 본 적이 있지만, 내가 제목에서 말한 것이다. 노인만이 이렇게 할 수 있다.
내 고향의 풍습에 따르면 수원 95 세 이상, 자녀와 손자가 가득한 노인이 죽은 후에야 장례식을 거행할 수 있다. 이런 장례식은 통상적인 백질과 유사하며, 주로 두 가지 차이가 있다.
첫째, 효도 방면에서는 자식이 흰 천을 입는 것을 제외하고는 손자녀 혹은 다른 후배들이 모두 흰 천으로 효도를 대신한다.
둘째, 붙인 상련이 비교적 어지러워서, 나도 어떤 상련이 가장 정확한지 모르겠다.
1. 현재 고향에서 장례를 치르고 있으며, 붙인 대련은 대부분 흑백의 백련이다.
2. 가끔씩 이런 현상을 본 적이 있는데, 어느 집은 먼저 백련을 붙이고, 돌아가신 노인은 나가서 홍련으로 갈아입었다.
3. 직접 붉은 대련을 사용한다고 말하면, 거의 50 대 경력에서 한 번만 기억하고, 단 한 번만, 직접 붉은 대련을 사용한다.
제 고향의 장례식은 이중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노인의 수원이 길기 때문에 그는 그의 자손의 장면을 볼 수 있다. 즐거운 장례식 과정에서 우리는 친지들과 이웃들에게 노인이 잘 죽었다고 묵묵히 말하고 있지만, 자연스럽게 생명의 끝에 다다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둘째, 제 고향에는 항상 유전학과 비슷한 말이 있습니다. 수원의 긴 조상과 그들의 후손들은 늘 장수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노인에게 장례를 치르는 과정에서 동종의 후배들은 거의 70 명 이상의 노인 (고인 노인의 자녀) 이 애도하는 과정에서 지나치게 슬퍼하고, 몸은 장기간 휴식을 받지 못해 영향을 받고, 모든 후손이 충분히 오래 살기를 바라지 않는다.
이런 이상한 현상은 우리 지역 농촌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우리 농촌 지역의 장례식은 여전히 구세대가 물려준 규칙을 따르고 있다. 장례식은 아주 잘 치러졌다. 노인이 사망한 후, 집안의 위망이 있는 어른들이 장례를 치르고, 그들은 전문적으로 장례를 관리하고 조직한다. 노인의 사망부터 흙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모두 장례식을 들어야 한다. 그와 말대꾸하는 사람은 누구나 집단의 공격을 받을 것이다. 만약 네가 무슨 말을 한다면, 나는 심지어 때릴 것이다. 만약 네가 듣기 싫은 말을 한다면, 죽은 사람은 장례식을 가지고 갈 것이다. .....
정상적인 수비는 7 일 동안 계속된다. 사람이 건너간 후, 먼저 지리선생, 칠령, 즉 7749 일의 날짜, 죽은 사람의 사망 시간에 따라 승인하여 후세 사람들이 날짜별로 제사를 지내게 하라. 둘째, 모든 친지 명단을 열거하고, 각각 가족을 장례식에 보내야 한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자신을 조문하러 올 것이다. 보통 낮의 점심과 저녁 식사에는 여러 테이블이 있고, 모든 가족들은 이곳에서 바쁘게 밥을 먹는다. 마지막으로, 매일 밤 한 번씩 수비를 안배할 필요가 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카드놀이마작은 서너 테이블이고, 동반자도 있고, 담배도 좋고, 차도 좋고, 야식도 좋은 술이다. 이런 깨어난 사람들은 단지 주인의 체면을 세우러 온 것이니, 반드시 잘 대해야 한다. 너는 네가 해야 할 일을 해서 너의 가정을 안배해야 한다.
주가의 손자들이 가장 곤혹스러워하는 것은 처음 일곱 가지를 하는 것, 즉 머리가 어지럽고 뒤죽박죽이다. 그저께 저녁 장례식에서 모든 친척과 친구들이 배웅하러 왔고, 요리사 일곱 명, 손님 여덟 명, 모든 손님을 보내는 데 두세 시간이 걸렸다. 먼지가 가라앉은 후 무대도 시작되었는데, 상인지 기쁨인지 잘 모르겠다. 어차피 배불리 먹었을 때, 그들은 마구 튕겨 빈소를 따라갔다. 노래 한 곡을 불 때마다 효자에게 10 원에서 수십 원까지 다양한 장례비를 받는 전문가가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 현지의 소년 연극은 모두 무대에서 불렀고, 농촌에는 오락이 없었다. 구경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이 소년들이 노는 것을 보는 것이다. 효자 자신은 눈물을 본 적이 없다. 그들이 볼 수 있는 것은 수백 원을 들여 가수를 초대한 할아버지 아주머니들이 무대에서 울고, 엄마를 울고, 아버지를 우는 것이다. 오히려 연극을 보는 사람들을 끌어들여 눈물을 동반했다.
7 일 후 장례식장에서 돌아올 때까지 밥을 먹고 친척과 친구들을 모두 집으로 보냈다. 내가 돈이 있든 없든 이 절차를 밟아야지, 적어도 5 만 원은 내야 한다. 나는 아직도 이해하지 못한다, 이 아이들은 노인이 살아있을 때 그를 무시하고, 눈을 감자마자 효도하는 자손이 되었다!
여러 해 전에 정부는 장례를 간소하게 하라고 호소했지만, 이런 나쁜 태도는 치료할 수 없고, 심지어 장례를 어른에 대한 효도로 여기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정말 슬프다! 나는 엄마에게 수없이 많이 말했다. 많이 먹을 수 있다. 몸이 불편하면 제때에 치료할 것이다. 정말로, 나는 확실히 돈을 가지고 극단에 돌아와서 떠들썩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말을 듣지 않는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설령 내가 그렇게 말하고 싶어도 나는 할 것이다!
농촌에서 장례를 치르는 것은 매우 복잡하다. 이곳은 옛말이 유행한다: 산둥 사람들은 겨를 즐겨 먹고, 검소하게 먹고, 큰 장례를 치르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수백 년 전의 옛말이다. 농촌에서는 주로 돌아가신 노인인데, 일반적으로 손실을 좀 떳떳하게 말한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어른이 죽으면 뒤에는 많은 자녀와 손자들이 있을 것이고, 그 자신도 많은 형제자매와 그 사람들의 손자들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사람들은 모두 직접적인 혈연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 중에는 자신의 친족 (예: 자녀의 시부모) 도 있다. 고인 노인의 직계 자녀로서 이런 정실 관계를 고려해 노인에게 품위 있는 장례식을 주어야 한다. 하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고통을 표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이 치마띠 관계자들에게 애도를 표할 시간과 장소를 주는 것이다. 농촌에서는 이런 가족 관계가 여전히 인정과 중시를 받고 있다.
농촌에서 노인의 죽음은 장례식을 매우 장관으로 만들 것이다. 다년간의 축적을 거쳐 이미 일종의 풍습, 일종의 장례 문화가 형성되었다. 이런 장례식을 조직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아이들은 최선을 다해 장례식을 잘 치르고,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남기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장례식이 잘 되지 않아 이웃들에게 비웃음을 당하는 아쉬움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난 2 년 동안 지방정책의 개입으로 장례가 간단해졌고, 어떤 사람들은 피마다효를 잃어버렸습니다. 분위기가 좋아 보이지만, 노인들의 죽음은 모두 냉막, 어쩔 수 없는, 침착함을 알 수 있다. 아무 말도 할 수 없지만, 인정에 뭔가 빠진 것이 있다고 늘 느껴져 사람들의 침묵 속에 숨어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우리 농촌에서는 돈이 있든 없든 집안에 노인이 죽어도 나쁘지 않다. 많은 가족들이 불필요한 비교를 하고 있는데, 지금은 농촌 노인들이 돌아가신 후에도 점차' 축제' 를 하고 있다. 바로 우리가 늘 말하는 것이다. 이런 상황은 농촌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과거 혼상결혼은 주로 노인이 사망하거나 노인이 생전에 어떤 질병도 앓지 않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이 두 사람은 원래 결혼식과 장례식이라고 불렀는데 지금은 다르다. 마을에 노인이 돌아가기만 하면 모두' 혼상 시집' 의 규범에 따라 처리되고, 프로팀을 초청해 공연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나는 당연히 장례식을 이해할 수 없다. 집안의 노인이 돌아가신 것은 매우 슬픈 일이다. 나는 수십 년 동안 나와 함께 있던 사람을 위해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주관적 의식에서 장례식을 싫어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에게 노인의 죽음은 노인의 해탈일 뿐만 아니라 가족의 해탈이기도 하다.
노인이 죽기 전에 그에게 좀 더 잘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좋다. 우리 마을에는 한 가지 예가 있다. 이 노인은 아들이 두 명 있다. 죽기 전에 두 아들은 줄곧 노인의 부양을 위해' 고무공' 을 찼고, 한 달에 수백 위안의 생활비만 주었다. 노인이 돌아가셨을 때, 노인의 두 아들은 수십만 원을 써서 노인에게 장례를 치렀다.
노인이 필요로 하는 것은 아름다운 장례식이 아니다. 그는 생전에 노인을 잘 대해야 하고, 죽은 후에도 애도할 사람도 없고, 잃어버린 사람도 없을 것이다.
실제로' 희상' 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농촌에서 매우 보편적이었으며, 일부 소도시에서는 여전히 보편적이다. 특히 죽기 이틀 전, 솔직히 흰 천을 걸지 않아도 장례인지 경사인지 분간할 수 없을 때가 있다. 고인의 가족들은 종종 많은 사람들을 초청하여 프로그램을 공연하는데, 매우 시끌벅적하고 북소리가 하늘을 진동시킨다.
어떤 곳에는 심지어 저속한 프로그램까지 있는데, 나는 매우 반대한다.
우선, 기뻐할 만한 것은 전혀 없다. 근처에서 이런' 즐거운 장례식' 을 볼 때마다 나는 거의 앞으로 나가지 않는다. 아무리 떠들썩해도, 늘 시끌벅적하고 음란한 느낌을 준다.
또한, 이런 겉치레는 그 자체로 낭비이며, 죽은 자에 대한 존중을 전혀 나타내지 않고, 오히려 대중의 총애를 받는 느낌이 든다.
그러나 농촌에는 효도하는 가정이 있어 죽은 자에 대한 감정과 그리움을 다시 한 번 표현하고 싶다. 하지만 그들은 감정을 표현하는 다른 방법이 없고,' 장례식' 만 즐길 수 있다.
더 많은' 장례식은 모두 즐거워한다' 는 것은 죽은 자에 대한 존중에서 나온 것이지, 자신의 체면을 위해서가 아니다.
장례식에서' 천년만남' 을 부르는 것이 어떤 화풍인지 상상해 보세요. 장례식을 기다리는 것이 어렵습니까? 아니면 마침내 자유인가? 예를 들어, 부부 한쪽이 의외로 사망했는데, 장례식에는' 부부 쌍쌍이 귀가하다' 라는 노래가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을 너무 일찍 딸꾹질시키고 싶으세요?
이 장례식 노래와 장례식 음악회는 언제 멈추나요? 이런 현상에 대해서는 상악, 상악 때문이라고 말할 수 없다. 결혼상혼제는 일반적으로' 복전 귀환' 으로, 완전한 삶을 살아야 하는 사람, 모든 복전, 모든 결말, 즉 장수, 자녀와 손자가 만장한 사람은 당연히 고통없이 죽는다.
지금 이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노인은 많지 않고 장수하는 사람이 많지만 3 일 동안 병에 걸려 약을 먹는 사람도 많다. 자녀와 손자가 가득하지만 가족이 아이를 키우는 노인도 없다. 생전에도 농사일을 하고 있었지만, 사망할 때까지 농작물을 재배하는 일자리에서' 은퇴' 하지 않은 사람들은 서늘하고 자손의 불효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떻게 장례식이 될 수 있습니까?
사실, 많은 사람들은 70 세, 80 세, 70 세를 살았기 때문에 장례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자녀와 손자들의 눈에는 장례식이고 애도입니다. "슬픔과 죽음" 은 희비가 어우러진다고 할 수 있다. 슬프게도 빈당의 배치는 슬픈 분위기를 드러냈고, 기쁨은 원댐 안의 무대였다. 초청된 상연팀은 유행가를 부르며 벨리댄스를 추지만 명절의 경사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복명언)
이것은 장례식과 같지 않다. 더욱이, 일부 장례식 무대는 저속한 프로그램을 전혀 개의치 않고 모든 내빈들을 앞뒤로 웃게 하며 화기애애애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카키는 이런 장례식이 실제로 손님을 대접하는 데 돈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했고, 때로는 모두의 웃음거리가 되기도 했다.
만약 네가 돈을 쓰려고 한다면, 너는 눈물을 살 수 있다. 장례식 음악회는 이미 코웃음을 쳤고, 또 슬픈 공연이 있었다. 장례식이지만, 사실 일종의 공연으로, 한 버전의 장례식에 속한다.
노인이 돌아가셨을 때, 그의 자손들은 슬픔에 잠겨 너무 늦었고, 그들은 심지어 돈을 내서 배우를 울게 했다. 그가 울어서 하늘이 캄캄하고 산하가 감동되더라도 손님들은 의론이 분분하고, 심지어 장례자의 공연이 감동적이라고 칭찬할 정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애도자가 흘리는 눈물은 사실이지만 눈물 속에는 진심도 없고 본연의 애정도 없고, 어떤 것은 구리 냄새일 뿐이다.